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057830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23시간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3
이 글은 4년 전 (2021/8/06) 게시물이에요
우리 본진은 검방(검색방지)이라 부르길래 첨에 써방이 뭔가 했다… 서방님 얘기하는 줄 ㅋㅋㅋㅋㅋㅋㅋ 

 

내 본진만 또 홈마라고 안 부르고 찍덕이라고 부르는 것 같더라… 

 

우리만 그런건가…? 알게 모르게 외래어 순화 과정을 거린건가 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검방 첨본다 우린써방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거의 써방이라고 하지 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가 독특한 거구나,, 하긴 여기서도 써방만 본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왕 우리 써방이라고 하는데 검방은 첨 들어봐ㅋㅋ 찍덕은 예전에 덕질할 때 많이 들었던 것 같앙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ㅎㅇㅎ 검방이 상대적으로 안 쓰이고 찍덕은 그래도 본진마다 좀 다르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검방도 일종의 써방을 써방한 걸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예전에 많이 썼던 단어들같당 찍덕 오랜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이상하다 체코전 자국에선 손흥민 욕을 그렇게 했는데 체코감독도 체코언론도 왜
14:29 l 조회 5
운좋게 32강 가서 이집트 만나면 진짜 참사난다
14:29 l 조회 13
경기 틀어두고 잠들었는데
14:29 l 조회 3
32강 확정 언제 뜨는데?1
14:28 l 조회 10
아깐 올라가면 독일 만난다더니 왜 이집트 이란으로 바뀜?1
14:28 l 조회 55
우리 올라가면? 누구랑 붙음?2
14:28 l 조회 21
정보/소식 이번 달엔 장마 안 온다…역대 늦은 시작 가능성1
14:28 l 조회 39
메시 세대교체가 언제될까 능가할 선수가 나올까 여러번 상상했는데
14:27 l 조회 25
벤투 축구도 유럽 트렌드 기준으론 한물간 축구인데3
14:27 l 조회 38
어제 상단바 바꿨는데 왜 컴티는 적용 안됐지? 2
14:27 l 조회 6
선수들이 서로 눈치보고 있었다는데 왜 그런거래?5
14:27 l 조회 30
수영해서와라1
14:27 l 조회 20
한국 축구 공격 시작 조건이 이거라는데 인정함?
14:27 l 조회 33
한국선수들=서있음청년 / 벤투=쉬었음중년4
14:27 l 조회 70
지고 잇는 마지막 추가시간에도 라인 안올린거 뭘까2
14:27 l 조회 27
걍 설영우 자리에 김문환 써라7
14:27 l 조회 31
블핑 곧 재계약 시즌이야?
14:26 l 조회 11
ㅁㅊ 이강인 경기끝나고 빡쳐서 운동장 주먹으로 혼자 울면서 내리치는거봄?3
14:26 l 조회 77
홍명보 운빨 지린다 32강 올라가면 상대가 이집트 or 이란12
14:26 l 조회 115
아니 이강인 이거 봐봐… 진짜 개화난다3
14:26 l 조회 7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