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566392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2일 전 N리센느 5일 전 방탄소년단 더보이즈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55
이 글은 3년 전 (2022/11/01) 게시물이에요
비스트는 현실 부정도 많고, 일단 잡고 그리워하고 보고싶다는 티를 팍팍 내. 내가 이별해서 혹은 너를 보고싶어서 얼마나 힘든지 어떻게 할 건지 등을 거의 읊어. 본인이 이별을 온전히 감당해내지 못해서 그걸 노래로 풀어내는 것 같음. 한이 더 강하게 느껴진달까. "어떻게 하면 네가 돌아올 수 있어?"에 초점.  

 

하이라이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신이 강함. 좀 더 이별에 초연한, 성숙한 모습을 많이 보여줌. 너와 나의 이별을 일단 '안타까움'의 조로 본다는 점부터도 그렇고.. 너무 힘들고 아프지만 그래도 너의 행복을 먼저 바라고. 나는 그래도 열심히 널 사랑할게 or 네가 그립겠지만 그럼에도 살아볼게. 이런 식?  

 

조금 더 직관적으로 쓰자면,  

비스트는 "(내가)이만큼이나 너를 사랑해, 아직도" 

하이라이트는 "널 사랑해서 행복했어." 

결국 돌이킬 수 없는 이별 앞에서, 

비스트는 참든 안 참든 결국 눈물을 흘릴 것 같고 

하이라이트는 억지로라도 입꼬리를 올려 미소지을 것 같음. 

 

그게 상대인 '너'가 기억하는 그들의 (이별이란 의미에서)마지막 모습일 거라고 생각함. 

 

그래서 되게 재밌고 기대돼. 

더욱이 비스트~하이라이트 멤버들 나이대도 변해가면서 그에 맞춰가는 것도 같고.. 풋사랑에서 시작해서 지금까지.  

물론 비스트곡 중에도 위 설명에 의하면 하이라이트스러운 게 있고 하이라이트곡 중에도 비스트스러운 게 있겠지만 전반적인 이미지나 분위기가..
대표 사진
익인1
성장했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멋진 어른이 되었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하도 많이 차여서 포기핸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므찌게 성장했다 내새끼들ㅠㅠ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하이라이트 노래 중에 역주행했으면 하는 수록곡들이 있어
17:05 l 조회 2
희승 위버스 팬 댓글 개웃기다 진짜
17:04 l 조회 14
뮤뱅 결방이구나
17:04 l 조회 10
토이스토리 봤으면 OST 들으면서 한 번 더 울자
17:04 l 조회 5
숀쿨누나들 살아있어요? 1
17:04 l 조회 12
일을 넘길 거면 월급도 같이 넘겨라
17:03 l 조회 4
마이너 귀인 사람 있어? 이 노래 좋다하면 그 돌 곡 중에서 성적 낮음;;
17:03 l 조회 8
이거 지민 니가 좋아~ 버전으로 그린 팬아트인가?
17:03 l 조회 18
정국이 인스스에 올려준 사진 중에3
17:02 l 조회 50
6위로 올라가는거에 만원걸었는데ㅋㅋㅜㅜ
17:02 l 조회 16
놀티켓 취켓팅 개화난다
17:02 l 조회 15
엄마 깨끗한 남자가 좋다고 예시 들었는뎈ㅋㅋㅋㅋㅋ3
17:02 l 조회 28
1차 많은 씨피 잡아보기 전엔 몰랐는데 4
17:02 l 조회 44
왕뚜껑 먹을까 새우탕면 먹을까3
17:02 l 조회 6
와 집에 보내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7:01 l 조회 14
희승 오늘 한강에서 버스킹한대2
17:01 l 조회 32
다들 사녹 갈 때 꾸며?11
17:01 l 조회 30
아 진짜 퇴사하고싶다
17:01 l 조회 17
이번 월드컵 너무 재밌다1
17:00 l 조회 24
첫콘 티켓이 없었는데 취켓으로 생겼다
16:59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