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426363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2일 전 N리센느 6일 전 플레이브 제로베이스원(8) 데이식스 엔시티 프로듀스101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09
이 글은 1년 전 (2024/11/25) 게시물이에요

두나무와 하이브 간 주식 양도제한이 해제되면서 양사 동맹이 막을 내릴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양사 주가 하락과 합작법인의 지속적인 손실로 인해 상호 지분 매각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나온다.

2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두나무와 하이브 주식 양도 제한이 지난 23일 종료됐다. 대체불가토큰(NFT) 사업 공동 진출을 위해 설정했던 3년간 매각 제한이 해제된 것으로, 이제 양사는 보유한 상호 지분을 자유롭게 매각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2021년 11월 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주식을 맞교환했다. 당시 두나무는 7000억원을 투자해 하이브 지분 5.6%(230만2570주)를, 하이브는 5000억원을 투입해 두나무 장외주식 2.5%(86만1004주)를 취득했다.

그러나 투자 이후 양사 주가가 급락하면서 대규모 손실이 발생했다. 하이브 주가는 40만원대에서 현재 21만4000원대로 약 46% 하락했다. 두나무는 약 2000억원 평가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추산된다. 두나무 장외주식 역시 50만원에서 13만8000원대로 74% 하락하며 하이브는 약 3800억원 평가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된다.

특히 2023년 3분기 두나무는 하이브 관련 지분법 손실 66억원과 합작사 레벨스 관련 손실 6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두나무 전체 지분법 손실 중 75%에 달하는 수준이다.

양사가 공동 설립한 레벨스는 NFT 시장 침체로 경영난을 겪고 있다. 레벨스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2억9401만원에 그쳤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97억원, 91억원을 기록했다. 레벨스는 2022년 두나무와 하이브가 각각 500억원, 170억원을 출자해 설립한 엔터테인먼트 NFT 전문기업이다.

재무적 손실에 더해 양사 실적 반등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최근 가상자산 시장의 회복세로 두나무의 4분기 실적 개선이 예상되지만, 주가 반등은 제한적인 모습이다. 두나무 비상장주는 한 달 전 10만원대에서 30% 상승한 13만원대를 기록하고 있으나, 이는 2021년 말 50만원을 웃돌았던 것과 비교하면 여전히 약세라는 평가다.

하이브 역시 민희진 어도어 전 대표와의 주주 간 계약 위반사항에 대한 법적 분쟁이 예고되면서 실적 반등이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된다. BTS 완전체 활동도 2026년에나 재개된다는 점도 하이브 단기 실적 개선을 어렵게 만드는 요인으로 꼽힌다.


https://www.etnews.com/20241125000230

대표 사진
익인1
위약금 언플 이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주알못인데 이게 뭔 소린데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하이브랑 두나무가 동맹의 의미로 서로 상대편의 주식을 샀었는데 그걸 11월 23일부터 팔 수 있다는거
근데 각자 구매당시보다 반토막 이상으로 손해를 본 상황이라 매각 가능성이 높은거
대량 매각이 이루어지면 주가가 폭락할 수 도 있으니깐 언플해대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아ㅠㅠ 고마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축구가 재미없는게 아니라
12:28 l 조회 10
2002월드컵 시작전에는 반응 어땠어?1
12:27 l 조회 6
혹시 우리 32강 올라가면 상대가 누구야?7
12:26 l 조회 63
디피알 이안 좋아하는 사람이나 팬 있어?
12:26 l 조회 14
앞으로 경기의지타령할때마다 이 영상 도배한다 ㄹㅇ5
12:26 l 조회 31
우리나라 선수들 의지없는거 아니였다고 좀 하1
12:26 l 조회 45
손흥민 이강인 옌스 조규성 불쌍해1
12:25 l 조회 36
우리나라경기는 에겐이었는데 저긴 테토네6
12:25 l 조회 82
OnAir 이집트 근데 축구 잘한다
12:25 l 조회 16
확실한건 이집트 이란이 우리나라 보단 잘하네1
12:25 l 조회 23 l 추천 1
OnAir 이란 토너먼트 한번도 못가봤다는게 의외임1
12:24 l 조회 27
이란 이집트 둘다 32강 확정이야??4
12:24 l 조회 124
제왑들아 팬즈 애플로그인 친구폰으로 하는법 알아?ㅜㅜ3
12:24 l 조회 17
OnAir 와 이집트 이란 경기 벌써 1대 1이라니
12:24 l 조회 16
OnAir 져도 32강 올라가는데 개열심히한다6
12:24 l 조회 99
?우리 32강 거의 확정임??8
12:24 l 조회 221
OnAir 이집트... 좀 의외네
12:23 l 조회 76
OnAir 야 이집트!! 너네 이기면 32강에서 우리나라 만난다1
12:23 l 조회 96
OnAir 우리나라에 지코있네
12:23 l 조회 21
OnAir 수비는 이란이 더 잘하는듯
12:23 l 조회 14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