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6249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N리센느 6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6
이 글은 1년 전 (2025/4/04) 게시물이에요
수도는 브라질리아
제1도시 상파울루
제2도시 리우데자네이루
일케되는거아니냐 ,,
그래도 뭐 인구가ㅜ세종으로 조금 더 가긴 햇을듯
대표 사진
익인1
수도이전 현실적으로 못할듯 근데 수도이전 얘기는 왜 나온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몰랔ㅋㅋㅋ 그냥 이야기 나오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차기대통령이 머물 곳이 문제라서
청와대 아작냈고 굥 머물던 용산도 문제고. 청와대 고치고 비밀건설해도 돈들고 세종으로 옮겨도 돈들고 돈들 일들만 만들어놨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호주 미국 캐나다도 그렇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걔네는 원래 수도거 거기 아냐?? 수도이전한 국가인가?(진짜 몰라서그런거임!) 브라질은 쏠림 때문에 내륙개발을 위해 비교적 최근 (1960년이지만,,) 아예 계획도시로 만들고 수도를 이전해서 예시로 든거엿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이전 얘기였구나! 호주는 시드니랑 멜버른이 수도선정으로 기싸움해서 딱 중간인 캔버라에 한거긴 해
어차피 경제가 다 서울에 쏠려있을거면 행정이라도 옮겨야 그나마 분산되니까 다들 원하는거같아(나도 그렇고),, 타 국가에서 정부관련 일로 한국을 방문해야하니까 5성급 호텔도 새로 지어질거고, 공무원들이 많이 이주하면 그거때문에 자영업도 더 붐업될거고 이런 효과를 바라는거 아닐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지금 서울에 다 몰려있어서 세종에 분산할정도의 인프라를 만들때까지 기간이 엄청 오래걸릴것같아 .. ㄷㄷ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그래서 브라질리아도 거주구역 상업구역 도시모양 다 계획하고 만든거더라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제로즈 라이즈 투표했어요
16:15 l 조회 7 l 추천 2
앨리즈🏎️ 라이즈sbn 문투했어요❤️3
16:15 l 조회 10 l 추천 1
OnAir 희승 타이틀보다 이노래가 더 좋은것같음1
16:14 l 조회 10
정보/소식 일본축구가 20년전부터 각잡고 건설중인 근본
16:14 l 조회 24
홍명보 예전에 국대 선수단 불러놓고 하는 회의 영상봄..?
16:14 l 조회 24
인생 거지같다 누구는 생긴거부터 주인공이고
16:14 l 조회 31
우리나라 걍 못올라간다고 봐야겟네
16:14 l 조회 13
라이즈 제발 문투부탁드려용🙇🏻‍♀️🧡2
16:14 l 조회 28 l 추천 1
OnAir 희승 맞나?1
16:13 l 조회 26
아니ㅠㅠ 진ㅁ자 급한데 한번만 알려주라…3
16:13 l 조회 58
핑계고 오늘 편 최민식 진짜 개웃기다1
16:13 l 조회 12
앨리즈 라이즈 투표 완🏎 7
16:12 l 조회 33 l 추천 6
OnAir 세은 너무 예쁘다
16:12 l 조회 6 l 추천 1
OnAir 공주들 많이 나오니 행복하네요
16:12 l 조회 6
건강한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다 데리고 48국중에 32등도 못하네
16:12 l 조회 29
플레디스 개패고싶다......3
16:11 l 조회 72
음중 실시간으로 볼 수 이써??
16:11 l 조회 17
엔시티 위시 키링 달고 다니면 팬 같아?11
16:11 l 조회 63
요며칠 선선하다가 오늘 다시 더워졌네
16:10 l 조회 20
OnAir 스테이씨 대존예에 헤메코 완벽
16:10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