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65998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5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13
이 글은 1년 전 (2025/4/08) 게시물이에요
마땅한 단어를 못찾아서 탈덕이라 햇는데 그러니까 믿다가 안믿는 경우도 있어?? 근데 모태신앙이라는게 태어날 때부터 믿었다는건데 이거 걍 부모님이 종교있었어서 자연스럽게 접하고 그랬다는거지? 부모님이 종교 있는데 무교인 사람들 많나? 아님 보통 따라가나
모태신앙이든 나중에 어떤 계기로 믿게 되든 후에 안믿게 되고 무교로 바뀌는 사람들이 있는 편인지 궁금함 생각해보니까 이런 케이스 들어본 적이 없어서 아 타종교로 바뀌는 경우는 아예 없겟지 아무래도...? 
대표 사진
익인1
걍 냉담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건 근데 탈덕은 아니고 휴덕이랑 비슷허지 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일단 난 부모님이 기독교라 나도 모태신앙이라 기독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기독교가 많은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있던데 기독교->불교도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모태신앙이 자연스럽게 접하고 믿게되는건 아님 내 친구 모태신앙인데 하느님 안믿고 교회도 안감 무교야 그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가 본 모태신앙들은 전부 어릴때는 억지로 다니다가 좀 크고 교회 안나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모태신앙 기독교에서 좀 크면 불교 천주교로 개종하는 경우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개종이라는 단어가 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종교 바꾸는거 개종이라 하잖아 종교 있었다가 없어지는경우도 있고 반대도 있고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탈교라는 단어가 있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모태신앙이었다가 탈교..?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ㅇㅇ 나 탈교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냉담자임 내가 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내친구도 독실하다가 목사님한테 동물은 천국 못간다는 얘기듣고 뭔가 깨지는 느낌나더니 무교됐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니 이건 너무하다 너무 인간 중심적이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교회 다니다가 안다니는 사람은 많이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좀 다양하게 봤는데
기독교 -> 무교
불교 <-> 기독교
무당 -> 기독교 케이스도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 독실한 기독교 신자였는데 지금 교회보고 주머니 ㅃㅏ큐 날리는 수준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배교라는 단어도 있지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 모태신앙인데 어릴때 믿었는데 크면서 안믿음 청소년기까지는 부모님땜에 강제로 교회다니는데 성인되면서 안감 나같은 사람많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신실하게 믿다가 다른 종교로 가거나 아예 탈종교 하는 사람들도 당연히 많음 나는 무교지만 살면서 꽤 본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개종을 하지 보통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냉담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개종하거나 탈교하는 사람 많음 보통 모태신앙이 그런 경우가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 모태신앙에 교회생활에 진짜 열심히 했는데 전에 교회 목사님때매 교회 정떨어져서 전보다는 열심히 안하는중 같이 교회 다닌 친구들 성인되니까 교회안나오는 친구들 진짜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좀 있어
모태신앙들 스무살 넘어서 무교되거나 불교로 가는 것도 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근로장려금 정기는 8월말이나 들어오네
20:53 l 조회 1
스테이씨 이 착장 좋다
20:52 l 조회 1
근데 패스가 안되는 이유가 뭐야???
20:52 l 조회 1
포타 되는사람
20:52 l 조회 5
지금 정병왜이렇게많냐
20:52 l 조회 13
하이브 해외 뺑뺑이 돌리는 거1
20:51 l 조회 28
코르티스는 엠카 트리플크라운 했구나
20:51 l 조회 16
나 오전 알바하는데 왜 사람이 없나 햇더니
20:51 l 조회 15
성찬 에터뷰 게스트들이랑 얼굴합이 다 좋다7
20:51 l 조회 24 l 추천 1
호날두 연봉이 3천억대야??1
20:51 l 조회 8
홍명보가 나간다해도 그담에 또 이상한감독오면2
20:51 l 조회 17
샤갈ㅋㅋㅋ 친구가 인피니트도 5백을 하는데 홍명보 지가 뭐라고 3백 고집하녜1
20:50 l 조회 40
최애 나오는 영화 구매하려고 포인트 충전했는데
20:50 l 조회 5
원래 남아공이 잘하는 나라는 아니야?7
20:50 l 조회 38
근데 근로장려금이 일을 안한사람도 받을수잇는거야?3
20:50 l 조회 39
카타르 대회 브라질전은 크게 지고 있는데도 열심히 뛰었음2
20:50 l 조회 9
청년미래적금 쿠팡 일용직 다녀도 ㄱㄴ해??1
20:49 l 조회 22
경기 지금 보는데 남아공 개아쉽겠다3
20:49 l 조회 46
너넨 우연히 최애 자만추해서 대화도 한두마디 하고 그랬는데1
20:49 l 조회 19
빅뱅콘 몇시간 할려나1
20:49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