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소녀시대 라이언하트 무대에서 보여준 안무들
원래 안무는 따로 있는데
이걸 즉석에서 바꿔 추면서 파도타기로 멤버들이 따라하기 시작함
이걸 즉석에서 바꿔 추면서 파도타기로 멤버들이 따라하기 시작함
순식간에 지나가는거라 타팬이나 머글들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정리해봤습니다ㅋㅋㅋㅋㅋ
이 안무의 포인트
무대 전에 상의해서 추는게 아니고
무대위에서 윤아,효연이 즉석으로 만들어내는 안무라
(그래서 리허설과 본방무대 안무가 다 다름ㅋㅋ)
모든 멤버들의 시선이 1절에선 윤아, 2절에선 효연을 향해 있음
원래안무


여기서부터 바뀐 안무들


처음이라 버벅버벅ㅋㅋ


+꽃 CG버전



+빵터져서 한박자씩 놓치는 태연











레드벨벳 로봇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두명씩 같이 추는 부분도 바꿔서 춤








무대 위에서 즐겁게 노는것같아 보기 좋았는데
이젠 음악방송에서 볼 수 없다는게 슬플 뿐...

ㅠ_ㅠ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