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0090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785
이 글은 14년 전 (2012/2/03) 게시물이에요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전세계 23개국을 돌아다니며 인물 사진을 찍는 프랑스 인물 사진가 에릭 라포르그

 

 

북한 평양의 지하철 입구에서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두번의 북한 여행동안, 난 두개 이상의 지하철역을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북한엔 지하철 역이 두개 이상 있다고 말할 수 있는거죠!

근데 그들은 관광객들에게 보통 지하철역은 보여주질 않았어요,
아무런 특별 장식이 없다면서요...



평양의 지하철역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Frühtau
     멋지군요!
     <새> 지하철역에 들어가봤겠죠?


          Eric Lafforgue  
          맞아요, 그런데 우린 그 안을 방문할 수 없었죠...


     bongopix
     지하철을 타는 그 수많은 사람들이 <배우>들이라는데 그게 사실인가요?
     일하는 척 하기 위해서 사람들을 고용했다던데.
    

          Eric Lafforgue
          아뇨!
          다들 일반인이었어요!!!


     Copper Kettle
     멋진 사진이네요..
     역들에 에스컬레이터는 있었나요?


     Saitama-Rama
     멋져요!
     북한에 몇번이나 다녀오셨어요?


          Eric Lafforgue  
          이번이 세번째 여행이었어요.
          이번이 마지막이 아니길 바래요!


     oldmancu
     여자들끼리 손을 잡고 있는건가요?
     대만에서는 여자들끼리 손을 잡는게 평범한 광경인데..
     그리고 인도에서는 남자들도 손을 잡고 다니더라구요.

북한 어린이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Shine bright, you dawn, on this land so fair,
The country of three thousand ri
So rich in silver and in gold you are,
Five thousand years your history.
Our people ever were renowned and sage,
And rich in cultural heritage,
And as with heart and soul we strive,
Korea shall forever thrive!

And in the spirit of Mount Paektu,
With love of toil that shall never die,
With will of iron fostered by the truth,
We'll lead the whole world by and by.
We have the might to foil the angry sea,
Our land more prosperous still shall be,
As by the people's will we strive,
Korea shall forever thrive!

> 북한 국가

북한에서는 아이들을 만날때마다,
아이들이 이 노래를 불러요!!

크고 우렁차게요!



     Alexandre Paris
     사랑스러워요!


     Zeynep.  
     너무 귀엽네요 :)))


     Rita Willaert
     Lovely!


평양의 일상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평양에서 줄서기는 거의 국기나 마찬가지에요.
특히 버스와 시가 전차에서 발군이죠.



     Andrei Dragomir
     공산주의 시절 루마니아에서도 마치 국기와 마찬가지였죠, 줄서기는.
    

내 자전거에 한번 타보시겠수?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sandro47
     아름다운 사진이에요.


     steg1967
     완벽합니다.


     rado gado
     멋진 사진입니다!

     꼭 그녀가 핸드폰을 들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럴리 없겠지만요 :)


     TomBuilder
     유명한 커버 사진이네요.. :-)


     Eric Lafforgue
     고마워요!
     Tom이 말한 것처럼,
     이 사진은 독일의 Barbara Demick씨의 저서에 표지로 사용되었어요.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의 개신교 교회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우린 성당(church)에 방문예정이었어요.
근데 가보니, 성당이라기 보다는 개신교 교회(protestant temple) 같더군요.

신축 건물에, 하이테크 스피커 시스템, 그리고 모든 좌석에 셋 이상씩 앉아 있었구요,

아무도 지도자의 뱃지는 하고 있지 않았어요.

밖에는 신자들을 위한 버스가 두대가 서 있더군요.



     purolipan
     멋져요.
     북한이라고 생각하니 조금 이상해요!


북한의 유원지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평양의 유원지에는 이상한 회전목마가 있답니다!!

아이들은 50년은 더 된 안전 벨트를 메게 되는데,
회전목마가 돌아가기 시작하면
그 안의 아이들은 마치 세탁기속의 빨랫감처럼 흔들리게 되죠!



     perfectdayjosep
     Ja, ja, ja,...
     재밌는 사진이네요!!!


     purolipan
     저기에 타려면 아무것도 먹지 않고 타야겠어요, jajaja!


     relevant.impressionist - mProfilePhotography
     난 이런게 좋아.


     Kenneth B. Deckard
     저 아이 떨고 있는 것 같은데요 ;-)
  

평양 거리의 소년단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아침 일찍 학교에 가는 소녀에요.
창문 안에서 찍었습니다.

평양의 회색 연기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Chema Concellon  
     실루엣이 엄청 아름답군요.


     underflo  
     흠 신기하네요.
     흑백으로 찍었으면 더 멋있었겠어요.


     Mute*
     Terry Gilliam의 영화속 한장면인 것 같아요.


     Eric Lafforgue  
     그렇죠, 근데 헤피 앤딩이 아니라는 점 외엔!


관광객들에게 보여주는 북한의 농장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만약 북한을 방문하게 된다면, 농촌을 꼭 방문하게 됩니다.

잊지 마세요,
당신이 방문한 그 나라는 자기가 원하는 것을 볼 수 있는 나라가 아니라는 것을요!

그래서 농장에 방문하게 되면,
굉장히 깨끗하고 커다란, 입구에 온갖 프로파간다 간판이 붙어 있는 곳을 방문하게 됩니다.

모든게 다 완벽하지만 단 한가지만 없죠.

바로 농부들이요!

그래서 가이드에게 <여기서 일한다는 300명의 농부들은 다 어딨나요?>라고 물으면..
가이드들은 <오늘은 쉬는 날이에요>라고 말할겁니다.
우리가 운이 없던거였죠!

그래도 농장 집을 방문하게 됩니다.
우리가 집에 들어가자 마자,
아이들은 애국가를 소리높여 부릅니다.
박수 짝짝짝.

자, 다음은 어디로 가죠?



     Königsdorff 朋友
     슬픈 이야기네요..
     우리 시대 가장 슬픈 나라의 이야기 같아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기찻길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우린 10일동안 단 한량의 기차도 본적이 없었어요...



     VickieRans
     침목(rail tie ; 철로 밑에 까는 가로대)이 미국에서 쓰이는 것과 매우 다르네요.


     cpi_ethanh
     나무뒤를 봐봐요!


     catkinselim
     저런 시민들의 사진을 찍는데 가이드가 막지는 않았나요?


1, 2, 3.... 치즈!!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평양 도로의 교통경찰관

그녀는 내 앞에서 매우 화를 냈었어요.
왜냐면 내가 그녀에게 다가가 사진을 찍었거든요(줌 렌즈는 북한에서 금지되었기 때문에)

그녀는 나에게 STOOOP! 이라고 외쳤어요!

하지만 아주 좋은 미소를 띄고 있었죠..



     ☜ Yanming ☞
     Cheeeeese!


     `© Maciej Dakowicz`  
     우와 멋지다..


     grzegorzkomar
     헤헤.. 차가 하나도 없다 :)


     Sean94112  
     북한의 교통 경찰은 쎅시하군요!!


     Vincent Thai
     아름다운 교통 경찰이네요!


     prasad_mahale1
     화내면서 미소를 띈다니, 예쁘지 않아요?

북한의 퍼펙트 하우스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평양 교외에 있는 농촌에 방문했어요.
그리고 공안이 자랑스럽게 그 집 목욕탕을 공개해주더군요.

그 집 주인은 대단히 운이 좋은 사람이었나봐요!



     Nicolas Brachet CAMBODIA
     운이 좋은 사람의 목욕탕


     *SΛM
     하, 펌프 멋지군요!


     rohicks
     오오, 와우.


     Davide Cherubini
     굉장히 신기한 목욕탕이군요!


     wolfGanGklanG
     와우!!!
     신선하면서도 싼 물이다!!!


     GiuGiu_
     하루는 이탈리아 관광객이 이런 말을 했었죠.
     <북한은 목욕탕이 제대로 작동을 하는 유일한 공산주의 국가라네>


     .I Travel East .  
     정말 너무 멋진 사진이에요 에릭!
     이런 멋진 <탐험>을 구경하게 될 줄이야!!!


     andrewbu
     i love the pump


     Beyond the grave  
     저 펌프로 뜨거운물도 나오나요?


     younghanphils
     우와!! 전기세가 필요 없겠다..
     미네랄 워터로 목욕을 할 수 있다니, 원더풀!!!


     font9a  
     끝내줍니다!
     럭셔리함이 별 다섯개 수준

북한의 여군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Looloo~*
     북한의 담당 공안이 북한에서 나가기 전에 카메라 검사하지 않았나요?


     Eric Lafforgue
     아뇨, 공항으로 급하게 가서 비행기 안이 너무 혼잡했기 때문에
     아무것도 체크할 수가 없었어요!


     uoʞıɾnɟ ʇıq-8。
     와우!!
     북한의 여군은 정말 예쁘군요!!!!

일하고 있는 병사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시골에서는 병사들이 필드에 나와 일하는 모습을 보는건
그다지 놀라운게 아니랍니다.



     Pocu
     정말 어려보이네요!
     그리고 주변 논밭도 너무 예쁘구요!


     lalalex
     배경의 꽃도 예쁘고 녹음의 색깔도 너무 멋지네요

하나한국의 꿈?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에 차가 없다고 누가 그랬지?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 공안의 메르세데스에요.

고속도로에 차가 굉장히 적기 때문에

매번 최고 속도 기록을 갱신한답니다!



     SBA73
     메르세데스라니!
     이 얼마나 공산당스럽나요, 에??


     Warai Otoko 笑い男
     ...심지어 <클래식> 메르세데스 S클래스(W126)이라니 ㅋㅋㅋ
     번호판좀 보세요.
     벤츠의 별과 공산당의 별이 아주 절묘하게 어우러지네요 헤헤헤


     numbphoto - What's next baby?
     아아아 독재자의 베스트 프렌드는 역시 메르세데스.
     히틀러에서부터 김에 이르기까지...
     모두 메르세데스를 사랑했어요!!!
    

     Dawid Krysiak (PL)
     와우 번호판이 101이야!



평양의 약사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그녀는 저 모든 약들이 북한에서 만들어졌다고 자랑스럽게 이야기 했어요.



     talvro
     북한의 도전인가요!


     NZ Aviation
     굉장히 깔끔하군요.
     나도 평양에 살았으면 좋겠다!


     Grande Miguel
     Gorgeous girl!


     andersdenkend
     와우, 귀엽네


     Vincent Thai
     애국심이 강한 사람이네요.
     그녀의 미소와 눈빛이 아주 많은 것을 이야기 해주고 있어요!


     jman36
     건강하고 또 잘 먹는걸로 보여요.
     직업이 직업인지라 돈은 잘버나봐요!


     bebo_pharmacy
     미소와 저 눈빛, 굉장하네요.


     therealshawnshawn
     Amazingly beautiful
    

     xiaolin888
     저 여자는 거짓말쟁이일꺼에요.
     약들 전부 다 수입산인거 같은데?


미국과 북한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Frühtau
     북한 사진에서 처음 본 개인 것 같아요!


     Eric Lafforgue
     난 많이 봤어요...
     수프 속에서요! :-)


     SmilingOrange
     이해할 수가 없는 타이틀이네요 에릭.
     왜 USA죠?
     두 여자, 그래서 두 나라인건가요?


     Tom @ Timescapes
     개를 미국인이나 그런걸로 표현한듯?


     zorrow
     나만 아직 타이틀을 이해 못하는건가요!!
     다른 사람들은? ;)


     Eric Lafforgue
     프랑스에선 이렇게 말해요.
     번역하기 힘들군요!


          Frühtau
          이 사진에서 의미하는건 사실,
          현재 미국과 북한의 정치적 현상을 빗댄거겠죠?
          맞죠?


     Eric Lafforgue
     어느쪽이냐면, 예스겠죠.
     하지만 알잖아요?
     난 철학자가 아니랍니다!


     Pineapple Tie
     USA가 bitch(암캐)라는건가요?


     foreignobsessed
     수프속이라구요?!
     후와!
     개고기 먹어봤어요?


     confusao
     난 먹을 수 있겠는데, 왜 못먹어요?


북한 DMZ 병사들 폴라로이드 사진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남한과 평화롭게 통일하는 최고의 방법은,

틀림없이 북한 병사들에게 전 세계가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주는 것일꺼에요!

이것때문에 그들은 분위기가 확 바뀌었으며

심지어 미소까지 지었답니다!


우린 사진속의 대령(the Colonel)과 인터뷰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는 북한쪽의 장벽(The wall)을 맡고 있었습니다.

남한은 자국 영토내의 국경 전체에 장벽을 쌓았지만,

북한 사람들은 전혀 고마워하지 않았습니다!


대령 =

오랜 보안 검사를 받고 오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보게되서 반갑습니다. 우리 장병들을 대신해 환영합니다.
현재 여긴 군부대 안이며 이곳에서 당신들은 나라와 국민을 반으로 갈라놓은 장벽을 지키고 있는 뛰어난 무기들을 지켜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익히 알다시피 한국은 조용한 아침의 나라, 5천년의 긴 역사와 뛰어난 문화의 나라입니다. 하지만 미국인들의 전시 책동으로 인해 미국은 한 나라를 둘

로 갈라놓는 비극을 벌였고, 이에 우린 반세기 넘도록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한 나라의 분단의 비극과 그 우리 국민들이 받은 고통이란 세계 어디에서도 듣지 못한 그것일 것입니다.

이 군사화된 장벽은 우리 나라의 분단을 알리는 심볼입니다. 자 안내하겠습니다.
(그는 등을 돌려 뒤에 있는 지도를 가르켰다)

이곳이 바로 우리 나라를 둘로 갈라놓은 군사장벽이며 이제부터 우린 서쪽에서 동쪽으로 장벽을 둘러보게 될 것입니다.

한국 정부는 이 거대한 장벽을 1976년부터 만들기 시작해 1979년 10월에 완성했습니다.

미국의 보도에 따르면 당시 남한의 대통령이 독단적으로 장벽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장벽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장벽은 우리 영토를 완벽히 동과 서로 갈라놓는, 총 길이 240킬로미터가 넘는 거대한 장벽입니다. 높이는 5~8미터이

며 소초가 10~19미터마다 있으며 그 높이는 3~7미터입니다.

여기서 보면 알 수 있듯이 남한측은 약간 기울어져 있지만 북한측은 수직입니다.

남한의 라인은 비무장지대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여기서 2킬로만 더 나아가면 경계선에 닿게 됩니다. 거기서 또다시 2킬로를 남쪽으로 건너가게 되면,

그러니까 총 4킬로죠, 그럼 그들이 지은 장벽을 마주칠 수 있게 됩니다.

질문 =
장벽은 240킬로미터라고 했는데, 북과 남측에서 동원하는 군사수는 얼마나 됩니까?
240킬로미터 거리는 대단히 넓습니다.
그런 거리를 병사들이 모두 커버하려면, 북한과 남한, 그리고 미국 병사들은 몇명이 동원되야 하나요?

대답 =
매 5~7미터마다 군사 초소가 있습니다. 그러니 쉽죠, 계산해보세요..
(3만 5천에서 4만8천명 사이)
그들은 이 모든 영토를 바리케이트치고 있습니다.
심지어 산, 강, 숲 모두를요..

질문 =
북한의 총 군사수가 몇인지 간단히 말씀해주실 수 있으십니까?
현재 북한군은 몇명인가요?

대답 =
정확히는 우리도 모릅니다..

질문 =
하지만 북한에서는 항상 전군사력이 200만명이라고 하지 않으셨나요?

대답 =
정확히는 우리도 모릅니다..

질문 =
프랑스는 강제 징병제가 아닙니다만 북한은 어떻습니까?

대답 =
우리나라에서는 국방이야말로 시민들에게 있어서 가장 최고의 의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 젊은이들은, 거의 모든 젊은이들은 이것을 강제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자원봉사라고 생각하지요.
분단된 나라이기 때문에,
그래서 저들을 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리 젊은이들은 언제나 군부대에 자원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질문 =
젊은이들도 남한과 북한을 한 나라로 생각합니까?

대답 =
그럼요, 물론입니다.
왜냐면 원래 같은 나라니까요.
문화도 같구요.

질문 =
관광객들이 여기에 오면 대령님때문에 한국의 상황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될까요?

대답 =
스스로 장벽을 보면 모든 관광객들은 상황이 어떤지 정확히 이해합니다.
프랑스인을 포함한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이 장벽을 방문했고
그들은 확실하게 이해했습니다.

질문 =
우린 미국이 확실히 적으로 인식되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럼 오늘날 북한의 진정한 친구와 적은 누구일까요?

대답 =
오랜 시간동안 미국은 우리의 적이었습니다.
미국인들은 우리나라에 가한 모든 고통과 슬픔의 책임이 있죠.
그리고 일본인 또한 우리의 적입니다.
그들은 우리 나라의 통일을 반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몇몇 남한인들은 우리나라의 분단 기간을 더 늘리고 있습니다.

질문 =
그럼 북한의 진정한 친구는 누구일까요?

대답 =
우린 세계의 모든 진보적인 국가를 우리나라의 친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분단에 대한 목소리를 높이는 나라들,
남한에 들어와 있는 미군이 나가기를 바라는 나라들,
그 안에는 국제 조정에 나선 프랑스도 있었죠.

질문 =
그럼 프랑스는 친구인가요 아니면 적인가요?

대답 =
(웃음)한국 전쟁 당시 프랑스 정부는 미국인들에 의해 파병을 하게 되었습니다.
UN의 평화유지군이라는 명목으로요.
하지만 우린 아직도 프랑스인들은 우리의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질문 =
프랑스가 NATO에 가입했다는 사실은요?
미국인들과 연합인데, 이게 문제가 될까요?

질문 =
난 NATO 전문가가 아닙니다.
NATO는 우리나라의 통일에 그다지 많은 도움을 주지 않았죠.
NATO를 떠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다시 들어간 것은 나쁜일입니다(웃음)
왜냐면 미국인들이 NATO를 컨트롤하니까요.

질문 =
오바마가 북한에 대한 미국의 정책을 바꿀까요?

대답 =
우리 군사들은 오바마정부의 정치가 어찌 변할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다시피, 우리의 위성이 발사된 이후
미국은 우리 위성 발사에 대해 최초로 결의문을 발표했으며
우리가 위성 발사를 했다는 것에 대해 제재를 가했습니다.

질문 =
왜 그랬을까요?

대답 =
그들은 북한같이 작은 나라가 군사기술을 갖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이 전세계에서 가장 파워가 센 슈퍼파워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자기들을 세계의 경찰이라고 생각하고 있죠.



     hajlana
     좋은 대화로군요...
     메세지가 있어요!


     Sven Ericsson
     좋은 사진이군요!


     JLS Media
     그들이 미소 지을 줄이야!!
     좋은 사진이에요.


     Muliang
     근데 폴라로이드는 이제 생산 안된대요.


     Eric Lafforgue
     생산은 멈췄어도 어디서건 살 수 있잖아요...


     haibuihoang
     좋으면서도 아주 보기 드문 인터뷰네요 :)


     arvinsign
     흥미로운 정보였습니다.

북한, 평양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 어디를 가도 위 사진처럼 <150일> 포스터가 붙어 있습니다.

2009년 9월까지, 이 150일 캠페인은 북한의 자부심을 느끼도록
북한 사람들이 더 열심히 일하자는 캠페인이에요.



     china.sixty4
     꼭 1966년대의 북한 같아요.
     굉장한 사진이네요.
     특히 여학생이 같이 찍힌게 인상적이에요.
     레드 스카프 걸


     arndsan アーンドさん
     와우 멋진 사진 감사합니다!

북한의 시골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Sam.Seyffert
     마치 이런 사진 같군요.
     북한에서 보여주고 싶지 않은 북한의 곡물 사정?


          Eric Lafforgue
          그 말이 맞아요!


     likethebirds
     세계 어디에서도 농사일은 힘든일이죠.
     근데 이 사진의 남자는 특히나 더 힘들어 보이네요.


Chong He 농장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폴라로이드.
Chong He, 지도자 동지가 수도없이 많이 방문했다는 사실 하나 만으로
그곳 농부들에게 무한한 자부심이 되는 거대 농장입니다.

그곳엔 심지어 박물관까지 있어 농장이 얼마나 성공적인지 전시하고 있기도 하죠.

그러나 동시에 세계 식량기구에서는 <새로운 UN의 동아시아 기구의 조사 결과
거의 10여년간 수백만명의 북한 주민들이 기근으로 고통받고 있다>
라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pedro vidigal
     훌륭한 경관이네요.
     그리고 정보 감사합니다.

평양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왼쪽 : 모던 스타
오른쪽 : 전통 스타일



     Shisun
     대단해요..
     어떻게 사진 속에 저렇게 저 둘이 잘 잡혔을까요.

    
          Eric Lafforgue
          이 사진찍으려고 열심히 뛰어야했죠
          :-)


북한의 학교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써있는 글은
It is exciting to play soldiers beating and seizing the Americans
라고 하네요.
북한의 초등학교에서.



     xxmisa.  
     ... O_O oh my


     Valérie Ponsard
     와우


     contretemps
     오호 폭력적인 프로파간다~


     !Shot by Scott!
     이야, 이건 좀 신선하네요.


     Payfu  
     Vive la propagande...


     SBA73
     아이들에게 폭력을 가르치다니, 대단한데요!!


     linh.ngân
     아이들에게 저렇게 가르친다구요!?!?


     purolipan
     증오의 문화...


     golddc
     많은 나라들이 아직도 다른 나라를 <악>이라고 생각하니 얼마나 슬픈가요...


     superhilac
     이 프로파간다에 이상한 점 하나 발견.
     왜 간호사 캐릭터는 적군에게 <힐링> 빔을 쏘는걸까?


     Harlz_  
     oh my


     This is my Flickr screen name
     오 이런....


     vbesavilla
     왓더??!!!!



    
북한의 학교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한줄로 서주세요!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의 초등학교



     Botsok
     너무 귀여워요!!


     .sam.antha.  
     I love this...
     저 귀엽고 작은 복장 너무 예쁘네요


     Nagatta
     아름답다...


     Ana P. D.
     아우우우 너무 귀여워욧!! 정말루!


     M.Roemer
     So sweet.


     purolipan
     아름다운, 작은 천사들!


     Beauty_19
     정말 귀엽네요!


     嗶-Bingu
     어쩜 저렇게 귀여울 수가! :D


     taranoel
     꼭 인형 같아요
     슈퍼 큐트~


     wenerdi
     ohhh!!!! :-))))


    
  
북한의 학교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Shut Up!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초등학교에서.
이 판넬은 아이들이 자고 있으므로
방문자들이 소란스럽게 하지 말아달라는 의미에요.




북한의 원자력 발전소?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아니죠, 그저 미네랄 워터 공장이에요!


        

공안이 없자 미소 짓는 여성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미네랄 워터 공장에 방문하게 되었어요.
(북한 정부가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했나봐요!)

공안과 함께 방문하니까, 다들 진지하고 열심히 일만 했었어요.

그런데 몇분후 뒤를 돌아보자
저런 아름다운 미소를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Magnus Heaven
     북한에서도 저런 장면을 볼 수 있다는게 기쁘네요..
     그곳 사람들도 저렇게 멋지게 웃을 수 있군요 :-)


     ǝıɥɔıɹ ƃuıʌɐɹ
     소주가 아니라 미네랄 워터인가요?


     Eric Lafforgue
     소주 아니에요!
 

폴라로이드에 담은 북한 병사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sds70
     북한이 개방되기만 한다면.... :-( :-(


     JFuego1111
     와 예쁘다!!


     I'm Mike, this is my show
     완벽해요!!
     마치 세계 2차대전 당시를 보는 기분이에요!

 

 

북한의 아리랑 매스게임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능라도 5.1 경기장에서 펼쳐진 아리랑 공연.



     Malik_Braun
     아이러닉하죠.
     당신이 들고 있는 카메라 한대값은
     저 사진속의 모두가 한달동안 벌 수 있는 돈보다 더 비싸다는 것이요.


     LindsayStark  
     사진 정말 멋지게 찍으셨네요.
     북한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잡다니 너무 부러워요!

 

 

북한의 뮤지션들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last-king
     정말 예쁩니다~~


     jinnita
     와우, 정말 북한 사람인가요?
     어딘가 생긴게... 동남아시아인 같아요.


     _sylwia
     gorgeous!!

평양의 범퍼카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의 범퍼카는 룰이 달라요.
운저는 할 수 있는데, 다른 차들과 부딪치면 안됩니다!
게다가 각 세션도 1분 이상 있으면 안돼고, 매우 실망했어요!



     gaobest
     스페인에서도 그런 비슷한 경험을 한적 있었어요.

     범퍼카(bumper cars)인데 다른 차들과 부딛치면(bumping)안되더라구요!

 

북한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사진에서 얼굴이 잘리긴 했습니다만,
모두 다 너무 예뻤어요.

심지어 그녀들은 나와 함께 포즈를 취하자고 했어요!

아마 어느날인가 그녀들이 찍은 사진도 싸이에 올라올지 몰라요.



     lars1942
     핀(pin)으로 멋을 낸 아름다운 멋진 옷이네요.
     매력적이에요.

 

북한, 지하철에서 보는 신선한 뉴스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에는 무료 언론이 없고, 해외 신문을 살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LoolooImage
     사실 나 호텔 서점에서 < Pyongyang Times >를 산적이 있어요..
     한권에 1유로였어요..
     무지 비쌌어요!!


     Eric Lafforgue  
     맞아요, 근데 그건 관광객들을 향한 프로파간다의 일종이었어요.


날 따라해보세요 "I am Korean I live in Korea"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어린 북한 소녀의 영어 교과서에요.



     ToastyKen
     한반도가 한개의 나라로 표시되어 있는게 재밌네요.

 

세쌍둥이중 한명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남포 고아원, 북한



     arttulip100561
     예쁘다!


     zenmasterlauren
     가슴에 남는 사진이네요.
     소녀가 너무 예뻐요!!


     peace-on-earth.org
     일련의 사진을 보면서 기아나 굶주림은 볼 수가 없네요.
     아마 그들이 당신에게서 감춘걸까요,
     아니면 당신이 우리에게서 감춘걸까요.
     그도 아니면 미디어가 저 나라에 대해 악의적인 거짓말을 한걸까요?


     The Real Jeku
     사진을 보니 슬퍼져요..
     입술이 갈라진건가요 아니면 얼굴에 음식이 묻은건가요?


     Shisun
     가슴으로 파고들어요..


     z4leafcloverg
     정말 아름다운 북한 아이네요!!


     sn0wbunnyputYouonBLast
     이 아이, 맞은 것 같아요.
     아이 얼굴에 화장이나 갈라진 것이 안보여요?
     이봐요!!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거에요?


     Eric Lafforgue
     아니, 그렇게 말하면 안돼요..
     그녀의 얼굴이 빨간 것은 주변에 장난감을 갖고 놀고 뛰고 해서 그렇거든요..


    

북한의 영웅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1성장군 박찬수.
내가 그에게 왜 이렇게 많은 메달이 있냐고 물으니,
그는 나에게 <많은 사람을 죽였기 때문>이라고 대답했어요!

....멍청한 질문이었죠!



     photomeister
     멋진 사진입니다.
     입술이 모든걸 말해주네요.


     Rita Willaert
     Oh, my God!


평양에 맥도날드가!!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평양에서 본 짝퉁 맥도날드 티를 입고 있는 여학생.



     WOLFGANGKLANG
     저 소녀는 맥도날드가 뭔지 모른다고 내기를 걸겠어요..


     ~ Naim
     재밌네요...

평양, 길 가 풍광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소년의 손에 나무로 만든 총이 들려 있네요.



     Kernbeisser
     멋진 사진!
     소년이 장난감 총, 장난감 탱크 같은 것으로 노는건 흔하죠.


     Antonino Geraci
     훌륭한 샷입니다.
     소소한 즐거움은 세계 어딜가나 있군요.


     Foto Motto
     혹시 <관광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저기서 놀고 있는 것은?
     저렇게 어린 나이때부터 시작하다니...
     농담이에요 ㅎ


북한, 평양의 미인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평양의 미인들에게서 사진을 찍는건 매우 어려운 일이에요!

거리엔 뚱뚱한 사람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많이 걷고, 또는 자전거를 많이 이용하니까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Mc Do가 근처에는 없어요!



     Katsudon in Shanghai  
     아름답군요!!
     빛을 대단히 잘 받았어요.


     Mr. Mark
     사랑스러워라.
     멋진 초상화에요.


     Klickoff
     정말 아름다운 여성이지만,
     간신히 미소를 띄운 것 같아요!
     그렇지만 남한 여인들이 얼마나 미소를 띄고 있는지 안다면
     이 대비는 너무 놀라워요.
     북한은 남한보다 미소가 적은 거 같아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이 아니기 때문이겠죠?


     mahonyweb
     아름다운 사진이에요.
     평온한 미녀네요 :o)


     Andrei Dragomir
     공산주의 인민들이야말로 세계에서 가장 날씬한 사람들일꺼에요 :-)


     The Central Scrutiniser
     치열이 가지런해요!


     TC-2006
     적어도 에릭, 당신은 아시아 여인들 보는 눈은 높군요 :)

평양의 혁명 순국 묘지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도시가 내려다 보이는 주작산 봉우리에 이 묘지가 늘어서 있습니다.
그곳에는 항일 활동으로 목숨을 잃은
<혁명 순국자>들과 120명의 게릴라 리더들이 모셔져 있지요.

많은 사람들이 와서 헌화를 합니다.
대부분이 단체로 오지요.

할머니는 영웅!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그녀와 같은 할머니들을 몇몇 본 적이 있어요.
그녀는 평양 시내를 걷고 있었죠.

그렇지만 그녀는 나와 이야기 하는 것을 거절했어요, 너무 부끄러워 하시더라구요...



     Laws0n
     어떤 언어로 이야기를 걸었는데요?


     Eric Lafforgue
     한국어죠!
     가이드를 통해서~


     SBA73
     우와!


     chi.mai  
     푸근해 보이네요.
     예쁜 할머니에요.
     그녀의 따뜻한 아름다움을 정말 잘 캡춰한 것 같아요.
     그녀의 뺨에 띈 핑크빛-행복한 느낌의-이 그녀의 붉은 드레스와 잘 어울려요.

     아름답네요!



평양에 온다면, 머리에 꽃을 달아야는걸 명심해요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평양에서 만난 어린 여병사에요.
그녀는 머리에 꽃을 달고 있는데,

왜냐면 그 날은 4월 15일, 북한 사람들에게 행복한 날이기 때문입니다.


평양에서의 기념품 - 북한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 시민들에게는 평양에 오는 것이 굉장한 영광이라고 해요.

관광업체에서는 관광자들을 위해 주로 동상들을 소개하는 코스를 만들고,

몇몇 사진사들은 관광객들 사진을 찍어서 기념품을 만들어주죠.



     runfreefall
     평양이 북한에서 유일하게 메이져 도시인가요?
     평양 인구는 어떤가요?


          Eric Lafforgue
          네, 평양이 메인이죠!



    
북한의 자이언트 김일성 동상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모든 방문객들은 이 장소에 와야해요, 만수대봉이죠.

방문객들은 이 자이언트 동상앞에서 1분간 묵념하고 꽃다발을(3유로) 헌화해요.

가이드 왈 : 처음엔 무조건 설명을 듣고 그 다음에 사진을 찍으세요..



     jmboyer
     끝내주는 사진이다....


     man_drake
     Excellent!


     cameraschool
     Cool shot.,


     xotcho
     와우


     jschinn
     나만 당신의 북한 여행에 대해 질투를 느끼는건 아니겠죠?
     정말 감명깊고 드라마틱한 사진들이네요.
    

아디다스 vs 김일성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일요일, 많은 10대들이 아디다스 같은 브랜드의 똑같은 모자를 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런 것들은 전부 중국에서 들어오는 것이랍니다.

하지만 다들 가슴에 배지를 달고 있는 것은 변함없어요!



     Bob pixel
     깜짝 놀랄만한 이야기네요.
     왠지 충격적인 사진이구요.


     SBA73
     이런 대단한 대비가 있다니.


     themarmaladecat
     excellent!
  
젊은 댄서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 망용대 스쿨 어린이의 궁전

평양의 야경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유명한 사진이 있죠.
한반도의 야경을 찍은 사진인데,
북한과 남한의 너무나 다른 차이를 선명히 보여주는 사진요.

북한에서는, 가로등도, 그리고 집에서도 굉장히 광도가 낮은 등을 씁니다.
사진은 우리 호텔룸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오직 저 탑을 비추는 등밖에 없는게 보이시죠.
관광객들은 평양의 밤거리를 나갈 수가 없습니다.
아니, 호텔에서 나올수가 없어요..

북한 관광공사의 공식 웹사이트에 있는 공지를 가져와봤습니다.

북한 정치, 경제 그리고 문화의 중심, 평양.
민족의 시조인 단군이 고조선을 건국해 수도를 삼은 이래
5000년 역사의 수도이다.
꽃이 만발하는 모란봉, <수도의 정원>이 있으며
그림과 같은 대동강이 도시 중앙을 가로지르며 유유히 흐르고 있다.

평양은 마치 공원한복판에 노여져 있는듯하다.

이 주변환경은 평양을 < World Best Beauty >로 만들고 있다




     Q-rius
     맞아요 나도 그 야경사진 본적 있어요..
     되게 멋지던데.


     indrean
     우와 사진 멋지다...




북한, 학생들의 체육시간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 개성에서.

아이들이 학교 수업시간에 운동을 하고 있어요.
선생님이 신디사이져로 연주하는 라이브에 맞춰 체조를 하고 있어요.



     Dancing Lens
     이 아이들은 놀랄정도로 잘 먹고 잘 입은 것 같네요.
     혹시 공무원들이 이곳에 가라고 <가이드>해준건 아닌가요?


     Eric Lafforgue
     아뇨, 우린 아이들을 보고서 학교에 들어간거랍니다.
     가이드에게 물어봤더니 허락해줬어요!
     하지만 이건 특별한 예외였어요!

     예를들어 개성은 굉장히 오래된 도시이며
     굉장히 옛날 가옥들이 많아요.
     하지만 그런 옛날 가옥들을 방문하는 것은 금지였답니다!
     우린 그저 모두가 닫힌 거리만 돌아다닐 수 있었어요.
     그리고는 호텔로..
     모든 것이 CCTV로 인해 컨트롤되었죠..
     실망이었어요.



학교의 체육시간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 개성에서.

아이들이 학교 수업시간에 운동을 하고 있어요.
선생님이 신디사이져로 연주하는 라이브는
마치 장 미셀 자르(Jean Michel Jarre)와 비슷하지만, 관객들은 더 많군요!
(장 미셀 자르 - 전자 음악가)

북한, 그리고 Kim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그녀의 이름은 김이심(Kim i Sim)이라고 한답니다.



     *bradford*
     오오 무서우면서 아름다운...


     Rita Willaert
     예쁘시네요!!


     dieyoung~
     할말을 잃었음...


     Amalfia!  
     좀처럼 쉽게 잊지 못할 사진이네요.
     인상적이에요!


     Shisun
     미스 북한?


          Eric Lafforgue
          이 사람은 아니에요!
          사진을 찍고 싶다고 강렬한 마음이 들었던
          전 미스 북한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난 적이 있었는데,
          예전엔 미스 북한이었지만 지금은 휴게소 웨이트레스더군요!
          

     C.Y.J.♡
     화장심한듯...+
     (한국어로 쓰여 있었습니다)


     Maedin
     절대적인 아름다움이네요. 와우!!!

 

친애하는 김일성 주석께서는 언제나 그들과 함께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작은 북한 소녀와 그녀의 영어책.
영어책 커버는 (언제나 함께 하시는)친애하는 김일성 주석의 생가가 그려져 있어요.
북한의 정부 선전은 가능하면 가능할 수록 어릴때부터,
책, 이야기 그리고 심지어 유치원 벽에 그려진 군대를 테마로 한
그림에서부터 시작되고 있습니다.

북한에서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는,
<내가 남한에서 어떻게 탈출했나>라는 책이죠.
그 책은 남한이라는 최악의 땅에서 천국인 북한으로 탈출한
한 영웅의 이야기를 담고 있답니다.



     Shisun
     마음이 아프네요.


     WOLFGANGKLANG  
     슬퍼요..
     우린 당신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어요!!


평양의 매운 김치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한 해의 9월쯤 되면,
빌딩 앞에 많은 사람들이 고추를 늘어놓고
그 앞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걸 많이들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그걸 창가에다 널어놓고 말리는거죠.



     WOLFGANGKLANG
     고추를 말린 이후, 주로 <김치>를 만들기 위해
     곱게 빻습니다.
     김치란 소위 한국식 <자우어크라우트(Sauerkraut)>죠.

     많은 독일인들은 김치를 맛 보고 말합니다.
     < OMG! Kimchi sucks! >
     (10년이나 20년전 이야기에요!
     한편으로 어떤 독일인들은 김치를 사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두 음식 모두 지구상 한 장소에서 기원한 음식이라는 점이죠!

     바로 <중앙 아시아!> ;-)
    
     내 댓글의 모토는 바로 이겁니다.
     <편견을 갖기전에 역사적 배경 지식을 공부해둬야 한다!>
     (자우어크라우트 - 독일식 양배추 절임. 양배추를 채로 썰고 식초에 절인 후 향신료를 첨가해 볶은 음식)


     StaneStane
     이 아름다운 세계가 우리들의 것이라는 것은 경이죠.

     우리나라 사람들도 한 해의 이시기에는 저들과 똑같은 일을 한답니다.
     말린 고추들을 얼마간 곱게 빻아서
     우리식의 자우어크라우트를 만드는데 사용하거든요.
     난 세르비아인입니다.
     한국에서 거의 지구 반바퀴정도 먼 곳 사람이지요.

     우리는 또한 말린 칠리 페퍼로 많은 음식을 만든답니다.


     xotcho
     저것으로 만드는 것은 red pepper powder(고춧가루)죠.
     고춧가루는 거의 모든 한국 요리에 빠지지 않는답니다.
     김치만이 아니죠...


     Muiz Anwar
     오, 보는 것만으로도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P

미묘한 미소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 평양.



     Matt Cline (KB8WFH)
     귀여운 사진입니다.


     Cat's Ear
     멋진 이미지네요.
     소녀가 당신을 경계하는 모습이 귀여워요.


     rogergordon
     very cute!


     -RobW-
     <이건 내 튜브에요! 아저씨도 갖고 싶어요? 안줄꺼에요!>

 

북한의 비오는 날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에서는 요즘 비가 오고 있어요.
오페라를 보러 가는 사람들이 말쑥한 수트를 입고...

발에 부츠를 신고 가는 모습은 참 재밌는 광경이랍니다!



     Olly Muxworthy
     색감이 대단해요!

세계 어딜 가든 10대는 10대죠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9월 9일 퍼레이드를 위해 이 10대 아이들은 예행 연습을 하고 있어요.
내가 사진을 찍는걸 본 아이들은,
모두다 흥분하고 말아서, 인솔자가 나타나 메가폰으로 마구 호통을 치고
나보고 나가라고 했답니다!

평양의 아나키(Anarchy)?



     Pandaschnitzel
     ....혁명의 시작!!

한국 비무장지대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정면 : 북한
뒷면 : 남한

요즘에는 오직 북한 병사들만 번을 서지요.
저쪽 넘어에 있어야할 남한과 미국인들은 CCTV를 통해 모니터로 모든걸 관찰한답니다.

국경을 넘어 오는 것은 = 아무런 경고없이 사격당해요!



     foreignobsessed
     와우


     Cameron Herweynen
     놀라운 사진이군요.
     여행은 어땠죠? 누구랑 함께 갔나요?
     나도 9월달에 가보고 싶어요.


     Eric Lafforgue
     여행은 괜찮아요, 문제는 전혀 없었어요.
     각 국가의 손님으로써 게임에 <참가>해야 하는건 있었어요.
     (동상에 헌화하기, 별로 재미 없는 장소에도 방문하기..)
     난 프랑스 국가에서 보장해주는 투어의 일환으로 방문했죠.
     근데 정말 간단했어요,
     비자만 한번 발급받으니 끝이었어요!


     © Libyan Soup
     저곳이 빌 클린턴이 말했던 <지구상 가장 공포스러운 장소>군요.


     Bruno do Amaral
     Amazing!
     미안요, 딱히 다른 단어가 없네요.


     Olivier Payen
     인상적이네요...
     북한과 남한을 다룬 환상적인 영화를 생각나게 하는군요.


     kalle_ost
     Olivier, 나도 그 영화를 정말로 좋아했었어요.
     나도 이 사진을 보고 퍼뜩 생각난 영화가 바로 그거에요!


거리의 정부 선전 포스트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난 한국어를 할줄 모르지만,
내가 보기에 그들은 미국과 친구가 아닌듯 해요...
평양에서 이와 유사한 포스터들 두개나 더 봤어요.
다른 포스터에서는 북한 병사가 미 해병대의 머리를 후려패는 그림이었어요!



     yblue98
     와우, 이건 뭔가...
     내가 보기엔 미국과 <친구가 아닐>뿐만 아니라
     또한 Jap들과도 아닌 것 같군요..

포현사 스님의 손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Homg Its Melanie
     사진속에서 느껴지는 느낌이 정말 좋아요.

 

북한의 세쌍둥이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가슴에 손을, 애국주의적인 노래를 부르는, 고아원.

저런 율동과 함께 노래를 부르는건 상당히 보기 좋은 광경이었습니다만,
가사는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당연하죠, 저렇게 어린 소녀들이 김에 대해 헌신하겠다는 소리는 좀 아니거든요.

고아원에는 쌍둥이나 세쌍둥이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공식적인 이유는 부모님들이 2~3명의 아이들을 동시에 양육할 수 없다는 이유였죠.
만야 구글을 찾아보면 다른 이유를 들고 있는 많은 웹 페이지를 찾아볼 수 있을 겁니다만, 그게 옳은지 그른지, 난 잘 모르겠습니다..

딱 하나 내가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은 우리가 본 아이들은
모두 행복하고, 즐거웠고 또 건강해보였습니다.
우린 다른 고아들을 우리가 임의대로 만나볼 수 없었습니다.

마치 꿈인 것 처럼...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주체탑 앞의 병사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사진에 찍히고 싶지 않았어!
난 그의 눈에서 이런 메세지를 읽었는데...

그치만 허가를 받고 찍지 않았어도 가이드가 별말 없더군요.
아무도 나한테 사진 지우라고 하지 않았어요.

내가 운이 좋았던 것일까요.

부끄러워요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4월 15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공원으로 나와 전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죠.
진짜 그곳 인민들을 보는 것 같아서 재밌었어요.
다들 춤추고, 점심을 먹고, 심지어 술까지 마시죠.

딱 그때만 북한 사람들이 모두 같은 사람으로 보였고
거리에서 보이던 로봇같은 움직임은 보이지 않았어요.



     c.♥.r.a.l.i.n.e
     예쁘다!!


     walker_dawson
     나만 그런건가, 북한 여자들은 왜 다 예뻐보이지??


     eliasg
     당신만 그런게 아닌듯.
     정말 예쁘네요! :)

드물게도 북한 사람과 마음이 맞았네요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2만명의 어린이가 만든 북한 국기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 평양에서 펼쳐진 아리랑 공연 중

번영하라 우리나라 라는 제목의 공연

 

김일성 vs 프라다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평양 시내에서 한 컷



     Vincent Thai
     오른쪽 여자의 티셔츠는 아마 중국에서 넘어간걸꺼에요!


     ToastyKen
     오른쪽 여자는 왜 핀을 안꼈지?

부끄러워라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사랑스러운 군대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운 좋은 남자군요...

평양 시내에서.



     The Real Jeku
     와우, 예쁜 병사들이네요 :-)


     Chris ^.^y
     북한 경찰들 멋지네요! :)


     imorgan73
     저 경찰들은 <교통 보안원>이라고 부르죠.
     평양의 교차로마다 서있는 여자들이에요.
  

평양 지하철의 외국인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Larissa °LaLi
     와.. 귀엽다!


     camden olive  
     Lovely!! it's very cute.

북한의 미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 사람들은 옷 입는 것에 대해 매우 엄격하면서,
그러면서 대단히 우아합니다.
돈이 많지 않아도, 그래서 패션 용품을 살 수가 없어도 말이죠...

건국 60년 기념 행사에서 많은 사람들이 우리 관광객들을 보고
바지를 안입었다고 불평을 많이 했었어요.

반바지를 입지 말라나요!



     purolipan
     좀 경직되어 보이기는 하지만,
     언제나 센스좋고 깔끔해 보여요.
     훌륭한 사진입니다!


줌 렌즈가 본 세상 vs 정부 선전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지금 북한은 매우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만해도 기온이 영하 8도였지요..
평양의 많은 건물들은 유리창 대신 단순한 플라스틱 창을 달고 있습니다..

그런 평양이 북한에서는 최고 중에서도 최고의 도시겠죠...



     purolipan
     영하 8도라구요!!
     저 여자아이들 폐렴에 걸리겠어요!


     am.jone (nelly)
     오 마이 갓!!


어린 소년단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평양입니다.



     Rita Willaert
     잘생겼네요!


     Arriving at the horizon
     와우.. 북한!
     정말 색다른 곳 같군요.
     비록 그곳에서 머무르라고 한다면
     내 정치적 신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리라 장담할 수 없는 곳이긴 하지만...


     Shisun
     그는 터프하고 강한 마음을 가진 소년같네요.

평양의 북한군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Shisun  
     다들 너무 어려보여요.


     Immane
     이들에게는 대단한 자부심이 느껴지네요.
     거의 거만함에 가까운.
     얼굴에 드러나고 있어요.

 

평양 전경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양각도 호텔에서 찍은 평양 전경입니다.

지도자 앞에서 포즈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 가족들의 앨범을 보는 것은 참 재밌는 일이에요,
여러 장소에서 뻣뻣하게 이런식으로 찍은 사진들이 대단히 많거든요.

통일의 꿈?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한살이라 새 모자를 썼어요!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아이가 한살이 되면, 부모님들은 이런 모자를 씌워줍니다.
북한의 미사일이 준비되었다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을 두번이나 방문하고 난 뒤,
난 가끔 북한 군에 대해 그리고 그들의 진짜 강함에 대해 큰 의문이 들어요..

꼭 이라크군이 마치 지구상에서 가장 강한 군대인 것처럼 말했던
누군가의 연설을 생각나게 하거든요.

이 사진속에 나온 병사들은 4월 15일, 김일성의 생일날 나온 병사들입니다.
김일성화 페스티벌(Kimilsungia flowers festival)에 참가한 이후 휴식 시간을 갖고 있죠.

가이드는 내가 이런 종류의 사진을 찍는걸 보고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북한 군의 <리얼리티>를 보여주는게 아니라나요...

하지만 뭐가 리얼리티인가요!
북은 남을 감시한다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만약 <긴장>이라는 말이 뭔가 알고 싶다면, 저곳에 가보세요..

북한 DMZ, 판문점.




     Belle Boyd
     대단해요...


     erida_210
     이미지가 대단해요!


     Looloo~*
     두번 가봤어요.
     북에서도 가보구 남에서도 가보구.
     대단해요~

 

 

북한에서 내가 가장 좋아했던 것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내가 북한에서 미소 짓는 사람들을 많이 만났다며
나에게 깜짝 놀라 메일을 보낸 사람이 많았어요.

솔직히 말하자면 거리에서 만나거나 심지어 교외에서 마주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처음에는 웃어주질 않습니다.

교외에서는 마치 미국 시민들처럼,
아무도 환영해주지 않아요.
심지어 당신의 방문에 대해 아무런 감정도 내비치지 않지요.

하지만 내 두번의 여행을 하는 중에,
난 미소 짓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고,
예를들어 나에게 아이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자랑스럽게 보여주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마치 세계의 다른 어떤 나라들과 똑같이요!



     sandro47
     정말 아름다운 사진입니다!!!


     liz126willard
     아름다운 사람들의 즐거운 사진이네요.


     Skizha
     Great.
     저들의 미소를 보니 행복해져요!


     billy gomez
     남한도 그렇게 다르지 않지요.. :)

북한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북한, 평양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eSThER*
     훌륭한 인물 사진입니다.
     매우 부드럽네요.


     bastiart (42gallery)
     북한 전문가군요!!
     사진 퀄리티가 너무 대단해요.
     나도 저렇게 사진을 찍었으면 좋겠어요.


     KristinlynnG
     아름다운 여인이네요.
     멋진 인물사진입니다


     perfectdayjosep
     Nice girl


     juttamk
     저런 미인이!!

 

 

바람빠진 자전거 고치기 - 북한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시골은 어디에서도 자전거 바람빠진 타이어를 고쳐주는 사람들을 볼 수 있어요.

자전거 펌프를 갖고 도로가에 앉아서 마냥 기다리는거죠.



     Shisun
     그들의 힘든 삶이 느껴지네요.
     너무 슬퍼요.
     남한 사람들이 뭘 도울 수 있을까요?

남한에서 어떻게 탈출할 수 있었나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그래요, 똑바로 잘 읽은 겁니다.

북한의 베스트 셀러인 이 책의 제목은 <남한에서 어떻게 탈출 할 수 있었나>입니다..

남한이라는 최악의 국가에서 도망쳐 천국인 북한을 찾아온
한 영웅에 관한 책이죠.



     Vincent Thai
     <북한에서 어떻게 살게 되었나>라는 책은 어딨습니까?


     Yalcra
     이 모든 책이 전부 외국인에게 팔리는 책인가요?
     국외로 가져갈 수 있는건가요?


     Eric Lafforgue
     물론이죠, 이것들도 다 프로파간다 재료인걸요..

 

 

북한 시골의 삶


북한을 보다 (스압) | 인스티즈



시골집에 아이들이 놀고 있네요. 북한.



     More Altitude
     와우~ 일상 생활의 조그만 단면이 드러난 이 사진, 정말 맘에 드네요
     아름다워요.
     이런거 어떻게 찍을 수 있었나요 친구??
     북한은 쉽게 들어갈 수 있는 나라가 아닌데요!

 

 

대표 사진
물을마시자벌컥벌컥  왜마시질못하니...
우와
14년 전
대표 사진
『호랑이가 냠냠냠냠냠냠냠냠남양우유』  이제 너는 나의 먹잇감♡ 쩝쩝
아오.. 다른글 들어갈려고하니까 자꾸 화면 움직여. 스압 대박
14년 전
대표 사진
내여자  맞거등요
2222222222222222222
14년 전
대표 사진
큐 리  ☆ 。 。 。 。 。。 ☆。
완전히 편파적으로 찍은것 같네 .. 다 좋게 나온 사진들만 공개했네 ㄷ
14년 전
대표 사진
돋네돋네  돋네돋네는돋네요
제일가깝고도먼나라죠....북한
14년 전
대표 사진
시유(Seeu)  한국형보컬로이드
가이드가 일부로 좋은곳만 데리고 다니는건가..
14년 전
대표 사진
꽃송이가그래그래피엇네  좋아좋아멜로디언솔로
우아
14년 전
대표 사진
정 수정(19)  크리스탈
우와...
14년 전
대표 사진
표지후니공중파로보내  도블락비아는사람엄서
안돼...너무이뻐...
14년 전
대표 사진
황재균  롯데 자이언츠
북한여자가 예쁘긴 예쁘구마이
14년 전
대표 사진
이쏘요  우리바나나♥
근데진짜 이쁘긴이쁘다...
14년 전
대표 사진
예봄
의외다....
14년 전
대표 사진
홍기오빠다리털은세계최강  찰랑 찰랑 다리털♥
와우.....
14년 전
대표 사진
으즈므니그긴즈르지믈르그흐쓸튼드
우와...
1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손흥민 메시 경기 직관 보고 왔던 여자 아이돌.jpg
16:26 l 조회 95
의사가 환자 비밀유지 의무를 지키느라 여친의 할머니가 암 치료 포기한 걸 여친에게 알리지 않았다가 이별 통보 받음
16:24 l 조회 326
'94→87→69→54%' 줄어드는 32강 확률…한국 밑에 2개국만 남아8
16:07 l 조회 4994
범죄 도구가 되 버린 AI…정부, 범부처 대응체계 만든다
16:06 l 조회 671
놀이기구 장인들이 말하는 롤러코스터 앞자리 뒷자리 차이.jpg2
15:52 l 조회 3827
"뽀뽀해 주면 안 돼?"…초등 2학년생 몸 만지려고 한 중년 남성3
15:42 l 조회 1845
❗️이제 유튜브 등 해외결제 터키,아르헨 말고 좋은 곳 등장❗️10
15:35 l 조회 7862 l 추천 1
'서울 70세 이상 버스 무료' 추진에…"접근성 좋아져" "재정 부담"3
15:28 l 조회 4332
업무시간에 합법적으로 월루하는 법.jpg1
15:15 l 조회 8953
현실판 상속자들✨ 소수저 닭수저 다 모인 억 소리 나는 학과 [연암대학교 스마트축산학과] ㅣ전과자 ep.127 [EN/..
15:15 l 조회 989
박용우의 독박 패스에 진저리 난 김민재🤯
15:14 l 조회 1307
제일 유명한 홍명보 감독 전략
15:13 l 조회 1599
요즘 집에서 자주 출몰한다는 벌레16
15:10 l 조회 13448
한국여자 미백크림 발랐나 팔 문질러보는 동남아녀5
15:05 l 조회 9104
경기도인 울컥하게 만든 기안 84 발언.jpg1
15:01 l 조회 4284
청년 미래적금 심사결과 언제 나옴?4
14:52 l 조회 10619 l 추천 1
절대 안받아주는 맘카페 어머님들37
14:48 l 조회 22930
기후부와 산하기관서도 공공 차량 2부제 위반 900건 육박3
14:44 l 조회 1313
이제는 서로 누구 나라가 더 백인이 많이 사는지 대결중인 남미인들
14:44 l 조회 2882
7월의 마음가짐✨ <모아나> OST 가사들 넘 따숩다
14:39 l 조회 308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