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이탈2] 안철수"탄핵 발의 2일 통과돼야…비박 설득하겠다 | 인스티즈](http://img.yonhapnews.co.kr/photo/yna/YH/2016/12/01/PYH2016120110860001300_P2.jpg)
"추미애, 무슨 권리로 일방적으로 김무성과 논의했나">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1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2일 통과돼야한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무교동에서 진행된 '정권퇴진 서명운동'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탄핵안은 상정이 아니라 통과가 목표가 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런 방침은 이날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민주당의 '2일 처리' 제안을 거부한 것과 배치되는 것이어서 오후 2시 예정된 의원총회의 결과가 주목된다.
안 전 대표는 '당 지도부는 오는 9일 탄핵안을 상정하자는 입장'이라는 질문에 "오늘 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을 설득하겠다"고도 했다.
아울러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비박(비박근혜)계의 좌장인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와 만난 자리에서 "박 대통령의 사퇴는 늦어도 1월 말까지 이뤄져야 한다"고 한 발언에 대해 "어떤 권리로 그렇게 일방적으로 의논을 할 수 있느냐"며 혹평했다.
그는 새누리당이 의원총회에서 '내년 4월 퇴진-6월 대선'의 퇴진로드맵을 만장일치 당론으로 채택함에 따라 탄핵 성사 전망이 낮아졌다는 지적에는 "(비박계를) 마지막까지 최대한 설득하겠다"고 답했다.
clap@yna.co.kr (계속)
------------------------------------------------------------------------------------------------------------
여기 또 한명의 부역자이자 공범께서 또 유체이탈을 하고 계시네요...
걱정되서 그러니 이번주부터 비박들이랑 많이 노가리 까시며 놀고 가급적이면 촛불 현장에 나오지 마시길...(진짜 돌맞아 죽을수도 있을겁니다...)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