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55533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4656
이 글은 2년 전 (2024/6/12) 게시물이에요


기차역 어쩌구 책에서 나온 내용이라는데

신기해서 가져옴 

의외로 내가 T인지 F인지 구별할 수 있다는 선택문제.jpg | 인스티즈

의외로 내가 T인지 F인지 구별할 수 있다는 선택문제.jpg | 인스티즈


++ 가족으로 대입해도 어떻게 할지 알려줭 책에서는 가족내용도 나옴 ㅠ 




F :  이걸 어떻게 내려? 절대 못내린다

T :  슬퍼도 산 사람은 살아야지. 마지막 인사를 하고 내린다



익들의 선택은? 







123

대표 사진
박준우  롯데자이언츠
가족이면 안 내림 엄마 아빠 없인 못 살아
2년 전
대표 사진
:무
가족이면 진짜 못 내릴 것 같아요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Deer boy  성찬 RIIZE
가족이면 정말 끝까지 고민할 것 같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로시  ♡ ⋆⁺₊⋆ ☾⋆⁺₊⋆ ♡̷̷̷ ⋆
뭔소리임?? 당연히 내려야지 아니면 그냥 그대로 죽겠다고???
2년 전
대표 사진
강냥이
저렇게 구분한다고? 현실성없는 소리하네 이렇게 구분할줄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xxy__zxx
2
2년 전
대표 사진
새 소 년  나는 새롭게 떠오른 외로움을
3
2년 전
대표 사진
야쿠르트
안내릴거라고 뻑뻑 울면서 붙잡아도 남친이 내리라고 쫓아낼 거 같음 ㅠ
2년 전
대표 사진
요리시마
내려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김 수현  볼링왕
배우자라면 못 내립니다
평생을 살아갈 자신이 없어서

2년 전
대표 사진
갓연경
사랑하는 가족을 두고 혼자 살아갈 수 있다고요? 전 살아도 맨정신으로 못 살고 평생 우울증으로 허덕일 듯 하네요... 차라리 같이 죽을래요
2년 전
대표 사진
갓연경
근데 댓글들 보니까 왜 제가 인생을 사는 게 힘들고 세상이 차갑다고 느끼는지 바로 깨달았어요...
2년 전
대표 사진
호빵찐빵옥수수
친구나 연인이면 그냥 내릴 것 같고 가족이면 망설일 것 같네요
2년 전
대표 사진
체리쿱빌레
저 이 책 엄청 울면서 재밌게 봤는데
저로 대입은 안되네요..ㅋㅋㅋㅋㅋ s성향이라 그런가

2년 전
대표 사진
신흰둥이
엥 F인데 무조건 내림... 저기서 안 내려서 같이 죽게 되면 상대방에게 더 큰 고통을 안겨주는거 아닌가? 상대방은 평생 죄책감에 시달릴텐데? 제가 죽은 상황이라면 그 사람이 내리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바랄 것 같은데요...
2년 전
대표 사진
배고픈데뭐먹지  김치라면
너무 슬프지만 안내리는게 가족에게 더 큰 상처를 줄듯
2년 전
대표 사진
티모시샬라메   ◡̈
가족이면 안내림
2년 전
대표 사진
ZB1_박건욱  05 꽉찬 욱각형 올라운더💙
살 사람은 살아야죠
2년 전
대표 사진
닌토  닌닌
가족이면 안내릴래요
2년 전
대표 사진
지구 주위를 돌고 있는 위성  🌙
또또 T 싸패만들기 지긋지긋
2년 전
대표 사진
한바다
같이 감
2년 전
대표 사진
슈가쇼코룬
우와 ㅎ 나 T 나온 적 한 번도 없는데
당연히 혼자 내려야지?? 이 생각함
T 됐나 봐...

2년 전
대표 사진
슈가쇼코룬
엄마로 생각하면 못내림
2년 전
대표 사진
감자의주인
F인데 가족이던 친구던 남자친구던 내릴거임. 산사람은 살아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도로롱.  양 굴러가유
상대방을 생각해서라도 내려야죠?
혼자 살아갈 자신이 없어서 못내리겠다고 버티면 죽은 사람 억장이 무너지죠
아직 살아갈 날이 창창한데...
고인이 남긴 것으로 추억하고, 못해 본 것을 해나가며 살아가는 것이 진짜 고인을 위한 선택이라 생각해요.

2년 전
대표 사진
쌈줴이
T고 F고 다 떠나서 애인이었으면 마지막 인사 해주고 내림.
근데 엄마가 기차에 타고있으면 절대 못내릴거같아요. 엄마 얼굴 보는순간 그냥 영원히 같이 있고싶을듯 ㅠ

2년 전
대표 사진
빙글빙글돌아가는짱구의하루
T 애인이면 내리고 가족이면 못 내릴 듯
이게 T F 차이는 아닌 것 같은데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빙글빙글돌아가는짱구의하루
F여도 가족이랑 애인이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으면 내릴테고 T여도 가족이 소중하고 혼자 남아있는 상황이면 못 내리죠
T라고 외로움도 감정도 못 느끼는 줄 아나

2년 전
대표 사진
aall123
애초에 저길 안 갈 것 같아요 가면 분명 안 가고 싶어질 테니깐 애초에 싹을 끊어버리는..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유바롬  DPR IAN
내가 안 내린다고 내 가족 내 애인이 과연 좋아할까 더 큰 대못을 박는 느낌임
2년 전
대표 사진
멍뭉머  멍멍머어어머멍
가족이든 애인이든 친구든 그냥 내릴것같은데요..? 마지막으로 한번 봤으니 인사하면 되지않나요..? 나도 내 삶 살아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야잘잘
F인데 내가 왜 죽어...?
난 마지막으로 얼굴 한번 보고 싶은거지 같이 죽겠다는게 아닌데

2년 전
대표 사진
디애니
본인이 더 행복한 길을 선택하면 될듯
산다고 사람이 행복한건 아니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장워뇨  럭키비키잖아🍀
엄마라면 그냥 같이 갈까 싶기도 함
2년 전
대표 사진
톰과 제리
저승에 찾아가서 봤으니 인사하고 나온다...
열심히 내 몫 살다가 갈게 다시 만나

2년 전
대표 사진
블리
전 남친이 거의 가족이라 못내려요.. 없이 살아갈 의미가 없음 같이 죽을래요
2년 전
대표 사진
찬우동  ssupporter
가족이든 남친이든 내가 안내리고 버티게 가만 둘 거 같지 않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통화중
F지만 내림! 슬프지만 난 살고 싶어요!!
2년 전
대표 사진
WOODOHWAN
F여도 내림 이걸 안 내린다고?
2년 전
대표 사진
PINGU
안 내릴래요 그냥 엄마랑 같이 갈래.. 살아도 평생 이 때가 생각나서 우울할거 같아요 nf 입니다ㅜ
2년 전
대표 사진
NCT127 YUTA  ♥왕자♥
당연 한정거장 전에 내려욥
2년 전
대표 사진
뾰뾱ㅇ
진짜 잼민이들이 만든 테스트인가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NEMJNS  🐶🐰🌻🐱🐯
F지만 가족이면 안 내림...
2년 전
대표 사진
맑은눈의광인  엘사???
문 입구 대기중
2년 전
대표 사진
가끔은그래도
ㅋㅋㅋㅌㅌㅌㅌㅌ 2222
1년 전
대표 사진
그린피스
죽음 앞에서는 무조건 T죠 산사람은 살아야죠
2년 전
대표 사진
미-새  꼬리
만나보고 하고싶은대로 할거 같음 tp인데 p성향이 더 강한듯여
2년 전
대표 사진
랄로와루이
안아프고 그대로 같이 저승가는거면 개꿀하구 같이 갈듯. 강아지, 부모님, 남친이믄
2년 전
대표 사진
알게뜌
뭔 소리야? 이럼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냥냥펑치
안내릴래요.. ㅠㅠ 보고나면 더 못떠날거같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촐림
가족이면안내려 자식이라고 생각하면 못함
1년 전
대표 사진
뿌뿌뿌392
t인데 안내림 울엄만 사고로 돌아가셨는데 사는 의미가 없음 만나서 같이 가고 싶음 단 한번이라도 볼 수 있다면 죽어도 괜찮음
1년 전
대표 사진
AMOR PATI
가족이면 못내리는데 남친은 바로 내리죠
1년 전
대표 사진
버블
그냥 안볼래요
1년 전
대표 사진
pms4946
F 안내림
1년 전
대표 사진
호애앵
남친이면 내리고 가족이면 안 내릴란다
1년 전
대표 사진
공손한 루피  저 건들지 마새오
당연T
1년 전
대표 사진
이얏호우
다시 올게
하고 내려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퍼플래빗
이게 F T 문젠가....모르겠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모모공주
F를 뭘로보는거옄ㅋㅋㅋㅋㅋㅋㅋ어이x당연히 내려야..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칼럼터너  테세우스 스캐맨더
전 가족이면 못내리고
친구 애인이면 내려유

1년 전
대표 사진
아따맘마아리아리동동
1...
어떻게내려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묘옹해유
뭔ㅋㅋ 에프도 내립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백현여친  백현아사랑해🍓
가족이면 안내려요 저 t에요
1년 전
대표 사진
Seven_☆  전정국은 신이다
이성적으론 당연히 내리는게 맞긴 한데.. 이미 보고싶어서 저승까지 따라갔을 정도면 보통 사랑하는게 아닐 것 같아서 못 내릴 것 같아요 가족이든 남친이든 뭐든.. 그정도로 소중하고 없으면 못 살 것 같으니까 저승까지 얼굴이라도 보러 간거 아닐까란 생각이 들어서 1이요 f t 반반씩 나옴..
1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없음사용가능
mbti가 언제부턴가 변질되기 시작한거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White SUGA
근데 사는게 의미가있나요
1년 전
대표 사진
지리의힘  내셔널 지오그래픽
아마 가족이나 남자친구는 제가 안내리고 싶어한다 해도 저를 강제로 지하철에서 내리게 할 것 같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쥐숭
F인데 부모도 아니고 남친? 부모님이면 고민해보겠어요. 동생이어도 고민할 거 같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퐁당퐁퐁
T
1년 전
대표 사진
퐁당퐁퐁
가족이라면 안 내릴지도
1년 전
대표 사진
SVT_MINGYU  1997.04.06
죽기 싫으면 내리겠죠..
1년 전
대표 사진
다귀찮  로또당첨소망
당연 내려야지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파워 쿨톤  은팔찌 철컹철컹
이건 너무 아닌듯 T,F의 차이가 아니라 지금 죽고 싶을 만큼 힘든데 항상 내편이였던 죽은 사람 만나러가면 남을 확률이 높고, 죽기 싫은 사람은 당연히 내리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눈이 높은건 절대 아닌데  쏘쏘
아니.. 보러 안 갈래요
1년 전
대표 사진
토 시 로
F지만 내릴래요...
1년 전
123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실시간 오사카 교토 홍수 근황2
20:12 l 조회 933
김민경 편집자 학력이슈 𝙅𝙊𝙉𝙉𝘼 패는 글..JPG1
20:08 l 조회 2808
?? : 우리남편 화가 아주 많이 났어요
20:03 l 조회 550
나는솔로 28기 돌싱특집 옥순 영호 둘째 임신
20:03 l 조회 640
김민교 부부가 아이를 갖지 않기로 결심한 이유1
20:03 l 조회 2169 l 추천 1
애플 <- 괴롭히던 애한테 맞으니까 학폭위에 신고
20:01 l 조회 416
어떻게 기획했나 싶은 귀녹게하는 조합..jpg
19:58 l 조회 626
곽튜브 영상에 찍힌 화가 많이 난 한국인12
19:47 l 조회 9186
안일릭 - 소주과일 석류과일
19:47 l 조회 20
나는 키보드 타자칠 때 한글각인 있어야 친다 vs 영어만 있어도 친다3
19:44 l 조회 1220
파리에서 200만 틱톡커에게 얼평 당함(+유튜브 반응)
19:41 l 조회 2026
하토야마 전 총리 "패전국 일본이 먼저 '사과 끝' 말해선 안 돼”
19:39 l 조회 296
남편이 화가 많이났어요... ..jpg4
19:35 l 조회 4736
우리가 집중해서 응원해야할 세 국가
19:34 l 조회 751
호남에 반도체 투자 좀 한다고 온 나라가 중.jpg3
19:24 l 조회 2158
핫이슈지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19:24 l 조회 308
딘딘도 기억못하는 유아원 다닌거까지 알고있는 신현빈.jpg8
19:21 l 조회 9561
인생 대부분을 모기 잡는데 써온 사람이 알려주는 모기 잘 잡는 법1
19:20 l 조회 2771
다묘 집사들 밥 정말 이렇게 먹는지 궁금한 달글8
19:20 l 조회 3550
시비거는거x 애낳는 사람들은 삶은 고통이라고 생각 안하는거겠지??2
19:20 l 조회 1847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