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234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05
이 글은 2년 전 (2024/5/01) 게시물이에요





마트 알바는 위험합니다.

홈더하기

리~마트

노떼마트


등등.




이런 마트 알바는 돈을 벌기가 쉽지 않죠?


왜냐고요?



시급이 적어서?


놉.




매일 장을 보게 되그든요.....





"야 오늘 대게 초특가래 얼마 블라블라"

"헐 대박"



그렇게 퇴근 하는 내손엔 대게가 들러있게 됨



돼지고기 세일 날

세제 세일 날...

뭐뭐 세일 날..


그 뭐뭐들은 다 내손에 들려있음.




대형마트 알바가 위험한 이유.txt | 인스티즈








대형마트 알바가 위험한 이유.txt | 인스티즈


오늘은 빵코너가 1+1이니라!!!






 

대형마트 알바가 위험한 이유.txt | 인스티즈


1+1 이랍신다!!!!!






그러면 직원들은 우르르 빵을 사들고 퇴근..



특히 캐셔 알바일 경우... 정말 개미지옥에 빠짐

계산하면서 손님들이 뭘 많이 사가는 지

자동으로 체크가 됨.



"으흠 오늘은 생선 물이 좋은가 보구나?"



"세제 많이들 사가네? 아 오늘부터 세제 할인이었구나?"




그런데 캐셔 파트가 아니여도 개미지옥에 빠짐



캐서 언니들이 직원 휴게소 등에서

널리 세일 정보로 직원들을 이롭게 하시고


각 파트마다 자신 파트의 꿀 정보를

서로 서로 공유 해주기 때문에




"엄훠 언니 세제 사지마

담주부터 XX브랜드 1+1 들어가 담주에 사~"


-> 담주에 왕창 사게됨.




"우리 휴지 오늘부터 세일이잖아. 쟁여가들~"


-> 좋은 정보 ㄳ 괜히 휴지 사감





어떤 파트에서 일해도 악순환.






견물생심이라고 눈에 보이니까

자꾸 사게 됨.

뭐 없으면 심지어 음료수라도 사들고

퇴근하는 나를 발견...



그리고 마트에서는 직원들용 출입구가 따로있음

퇴근 할 때 복장 갈아입고...뭘 사서 계산 하는 것

아니면 손님들 출입구로 출퇴근을 하면 안되었는데....




사실 직원용 출입구로 퇴근하는게 멀고

좀 귀찮기도 함.




그래서 다들 습관처럼 계산할 뭔가를 찾아들고

손님들 틈에 섞여서 퇴근을 하게 됨...



특히 마감조에 들어가잖슴?

그냥 통장 텅장! 루트 탄다고 보면 됨.



보통 초특가 세일은 마트 마감 시간대에 하기 때문에

마감조들은 마성의 마감 세일의 단골고객...


내가 직원이자 고객이되는 아이러니한

순간인!!!! 마트 마감 세일 타임~~~~~



오늘 지나면 못파는 수산 코너의 회..

정말 저렴한 가격 붙으면

괜히 회를 사가고..

회만 먹기 그러니까 괜히 맥주나 소주도 담고..



다이어트 한다면서 70% 딱지 붙은 통닭 담아오고..

이유는 70% 세일이니까..



설상가상 품앗이를 아는 분들이라

같은 직원들끼리 서로서로 덤이나 증정 왕창 퍼줌;

그 맛에 더더욱 마감 세일을 끊지못하게 됨,







그래놓고 집에와서 정신 차리고 보면 환장함.




웬 돼지 고기니?

오늘 세일품목이라서요.




웬 세제니?

1+1이라서요.





휴지는?

오늘까지 세일 마지막이에요.



아니 웬 배추들이냐?

(같이 일하는) 언니들이 좋다고 막 사길래요.




대형마트 알바가 위험한 이유.txt | 인스티즈





진심 마트 알바로 번 돈의 일부는 도로

마트에서 장보는 값으로 지출하는 나를

발견하는 순간 마트 알바에 회의를 갖게 되지만.



이미 나는 쇼핑 중독자가 되어 헤어 나올 수가 없게되고

오늘은 뭐를 싸게 팔고 뭐가 물이 좋고

뭐가 1+1인지를 습관처럼 체크하게 됨.






마트 알바는 정말 위험합니다.

여러분.


돈을 마트에 쓰기 위해 마트에서 일하게

되는 기 현상을 겪을 수 있어요.


조심하세요 모두들.


이건 진지한 충고입니다.




대형마트 알바가 위험한 이유.txt | 인스티즈











대표 사진
띠디띠디
이거 ㄹㅇ임 마트에 행사알바로 간간히 가본 적 있었는데 퇴근할때 거진 95% 맨손이 아니였음… 슈비ㅡㄹ
2년 전
대표 사진
스페이스캣  대략멍해짐
와.... 이건 정말 무섭네요
2년 전
대표 사진
찌미닝  쩡쩡
정확합니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미용실 최대 난제
06.23 03:01 l 조회 140
한식의 최애 후식
06.23 02:59 l 조회 343
소녀가장 그룹
06.23 02:58 l 조회 172
해병대 갔다온 댕댕이2
06.23 02:57 l 조회 641
가짜배고픔 없애는 법
06.23 02:57 l 조회 387
민망한 편의점 알바
06.23 02:56 l 조회 382
남친은 옵션
06.23 02:54 l 조회 241
치킨집 사장님 감정의 흐름
06.23 02:53 l 조회 359
금상받은 초딩의 시
06.23 02:52 l 조회 313
엄청 부끄러운 이벤트
06.23 02:52 l 조회 621
야외 소극장
06.23 02:51 l 조회 210
처음 까페 가본 사람
06.23 02:51 l 조회 236
양말을 나눠 신음
06.23 02:50 l 조회 249
고슴도치 카페 이름
06.23 02:49 l 조회 373
어마어마한 떡볶이
06.23 02:49 l 조회 439
게임기 하나 샀는데 마누라가 뭐라함
06.23 02:48 l 조회 345
최면 신동
06.23 02:47 l 조회 110
아들의 그림을 CG로 만들어준 아빠
06.23 02:46 l 조회 365
겉바속촉 레전드
06.23 02:45 l 조회 158
가오캥이
06.23 02:45 l 조회 225


처음이전85868788899091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