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582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2352
이 글은 10개월 전 (2025/8/10) 게시물이에요

요즘 젊은 애들이 제조업을 기피하는 이유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안뇽안녕!
ㅋㅋ진짜 당일 오티, 전날 특근하라고 통보
안하면 불이익있음 힘들다고하면 그래도 돈 더 벌지 않았냐고 당연히 줘야하는 돈 줘 놓고 생색내기 특히나 제조쪽은 텃세도 심함 이따윈데 무슨 헛소리를 하시는짘ㅋㅋㅋㅋㅋ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iltt
죽고싶은가
10개월 전
대표 사진
유명한 코난
돈을 많이좀 줘보세요. 요즘보면 현장직 대우를 해외처럼 해줘야 된다 생각함. 맨날 사람이 없다 하지말고 가격이 오르면 공급이 늘겠죠;;
10개월 전
대표 사진
슈가 크래커
돈만 많이 줘봐라 일 안하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을 적게 줄거면 최소한의 워라밸이라도 챙겨주던가
10개월 전
대표 사진
초대코드또샀음
당연히 같은돈 받는데 더 쉬운일 하고 싶지
장난하나

10개월 전
대표 사진
Hi i’m Ariel
잘 아시네요 굳이 굳이 더 나은 선택지가 있는데… ㅇㅇ 메리트가 없어요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이슈왕  윤석열과김명신의새입장문
애초에 몸 쓰는 일을 진로로 노리면 모르겠는데 90%의 아이들이 사과한 학업으로 20년 넘게 허비하면서 살아옴... 대학 나오고 딴에는 스펙 쌓고 살아온 애들이 왜 고된 일을 하길 바라는 것도 문제지 애당초 아이들에게 여러 길을 열어줘야 하고 기성세대는 자기들 취업할 땐 하지도 않았던 과도한 스펙 쌓기 좀 아래 세대에게 요구하지 말아야 함
10개월 전
대표 사진
댕꾸르
헛다리 레전드
10개월 전
대표 사진
Lovely Yours
돈 많이주면 지원자 물밀듯이 들어와요 괜히 안하는게 아니랍니다 최저주는데 누가 몸 갈릴일 하겠나요
10개월 전
대표 사진
dkanroskfl
알아서 최저 이상을 주면 되는데 먼 정부탓임
10개월 전
대표 사진
박은태  근데 이제 남궁혁을 곁들인
전처럼 450~500주면 될듯
10개월 전
대표 사진
블루 아카이브  주한키보토스대사관
독일이나 미국 같은 다른 나라에서도 제조업 기피는 있지만 유달리 한국이 심합니다. 이유? 여기 댓글에서 다른 분들이 지적해주시네요.
10개월 전
대표 사진
워치스포
이걸 젊은 사람탓하는건 이상한 사람들이고
전세계 선진국들이 공통적으로 겪고있는 문제입니다
대부분의 제조업자체가 그다지 마진이 많이 남지 않고, 인건비로 먹고 사는게 대부분이라
임금을 많이 주고싶어도 줄수없는 상황이죠
특히 중소기업이95%이상 차지하는 한국은 더 심하고요 그러므로 전세계 선진국에서 제조업은 비중이 적어지고
중후진국 인건비가 싼곳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세금으로 찍어누르지않는 이상 해결될수가 없는 문제입니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오징어잠봉
이걸 젊은사람 탓을하네 ㅋ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정시니
레전드네 와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당연한거 아님? 같은 돈이면 노가다 안하죠 ㅋㅋㅋㅋㅋㅋ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전 사무직이라 주 5일 40시간 8시반-5시반 이렇게 근무했거든요? 근데 울회사 생산직은 주 6일 52시간 일하는데 8시반-7시에다 토요일도 4시까지 일해요 이게 주 52시간 근무에요 워라벨 다 깨지는데 어느 한국사람이 붙어있겠냐구요 저희 회사에서도 마지막 한국인 참다가 연차 문제로 회사와 다투다 나갔어요 결국 메꿔진건 베트남인들인데 얘네들 그 나간 한국직원보다 돈 더 줍니다 왜냐? 연도바뀌니 최저시급이 올라서ㅋㅋ 돈 아끼려다 10년 다된 베테랑 직원 내쫓고 다른 외국인도 면접보러왔다가 적은 임금에 손사레치고 베트남인들이 겨우 붙어있어요 얘네들도 곧있으면 임금 올려달라겠죠 사장님들 마인드가 잘못되어있습니다
10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제조업에서 기껏 한국인 뽑아놓고도 회사가 어렵다며 정리해고 당하고 퇴직금체불까지 당했는데 그 회사에서 또 부르면 들어갈 사람이 어딨나요? 일단 떼먹은 퇴직금부터 제대로 주시죠?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잔업에 특근까지 진짜 쉴 시간도 없고 금융치료도 안돼요 제조업은 ㅋㅋ 그냥 반복하다보면 월급 받아도 돈 쓸 시간도 없고 제발 좀 쉬고싶다는 생각 밖에 안듦
7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모든 행운이 우리한테 왔으면 좋겠다" 주먹 쾅쾅→눈물 펑펑 '에이스' 이강인의 바람…韓 초조한 시간만 흐른다[과달라하..
12:40 l 조회 4
애플 : 니네 자꾸 비싸게 팔면 중국꺼 써버린다!??
12:37 l 조회 342
만약에 갑자기 내일 익게가 닉게로 바뀐다면??1
12:35 l 조회 51
❗️사실상 집값 상승 없었음 내란견들 반박불가❗️
12:32 l 조회 724
일본 도쿄도 하치오지시 서남서쪽 29km 지역 규모 5.6 지진
12:29 l 조회 767
작전판으로 왜곡해가며 실점장면 옌스 범인찾는 조원희
12:19 l 조회 1444
내일(25일) 있을 남아공전 최종 순위 경우의 수
12:19 l 조회 1340
은근 섹시한 슬기 복근.gif
12:17 l 조회 2698
레노버 "저렴한 IT기기 시대의 종말이 온다"
12:16 l 조회 581
교체아웃되던 김민재 제스처.gif1
12:15 l 조회 2967
(귀신 일러스트있음) 실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우리나라의 전래동화
12:15 l 조회 2646
맨날 운동하라고 하던 의사들의 최후1
12:15 l 조회 2504
한국에서 신천지 교주 구속 뜨고 일본에서는 통일교 해산명령 내려짐.jpg
12:15 l 조회 1435 l 추천 1
한국 방송에서 불러서 반응 엄청 좋았던 지브리 OST.JPG
12:15 l 조회 213
디아블로4 x 오버워치 콜라보 스킨 공개
12:14 l 조회 295
킬러들의 쇼핑몰2 이동욱x김혜준 엘르 화보.jpg
12:14 l 조회 387
배구 선수 출신 남돌 연기 논란 뜸.jpg2
11:57 l 조회 2832 l 추천 1
"몇 잔 팔아야 하나"…BTS 광고에 커피업계 술렁이는 이유7
11:56 l 조회 3476
여자연예인 한복4대장(김연아 이영애 수지 신세경)
11:56 l 조회 813 l 추천 1
1위랑 2위랑 2배 이상 점수 차이 났다는 서바이벌 프로...jpg3
11:23 l 조회 10908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