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45191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제78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
영화 '파리의 사생활' 시사회 30명 초대 이벤트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삼성전자 노조가 들고 일어난 이유.jpg
75
1개월 전
l
조회
30508
인스티즈앱
1
11
1
익인1
1. 영업이익은 회사와 리스크를 공유하는 주주, 그리고 기업에 돌아가야할 몫
2. 삼전이 하닉에 비해 임금체계가 너무 박한 건 맞는 듯. 특히나 이번 hbm 건은 직원들이 열심히 한 덕이라.
3. 삼전은 하닉이랑 달리 가전사업부, 무선사업부 등등이 다 있으. 반도체만 하는 하닉처럼 직원 전체에 동일한 성과체계 적용이 오히려 불공정함.
4. 주식을 몇 년에 걸쳐 나눠주는게 뭐가 불합리하단건지 모르겟음. ㅋㅋ 오히려 이 방법대로 가야지 진짜 회사와 리스크를 공유하고 회사가 잘될수록 내가 잘 되는 길이니 더 좋은데.
이게 싫다는 건 본인들도 메모리가 싸이클 산업이라는 걸 알고잇다는 뜻이고, 동시에 앞으로 성과를 꾸준히 잘 낼 자신이 없다는 뜻임. 싸이클 산업임을 스스로 잘 안 다는건 본인들 노력과 무관한 성과가 있다는 걸 안다는 거임. 그리고 그 싸이클을 함께 하며 손해와 고통을 겪는 건 경영진과 주주라는 거임.
5. 최근 몇 년 추세를 보아 이번 삼전 파업에 댜체로 응원하는 편이나, 억지인 부분들도 있긴 함. 그래도 응원함
1개월 전
익인3
오... 이것도 맞는 말이긴하네 참 어렵다
1개월 전
익인4
오 쓰니 잘안다~
1개월 전
익인6
이런 중립적이고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댓글 진짜 보기 힘든데
1개월 전
익인7
그 손해와 고통을 임원들은 안지더라. 성과급 못준다면서 임원은 그 시기에도 보너스로 천억이상을 나눠먹고 있었음. 사이클 산업이라 못버는 시기도 있지만 최근껀 임원의사결정 실패로 말아먹었던 상황인데 그에 대한 책임은 어디가고 보너스파티하는거냐 이말이지. 직원들만 손해와 고통을 감수함..
1개월 전
익인1
그 말도 맞음. 아마 오너가가 그 임원들을 믿었던 것 같음.
그래서 차라리 그런걸 요구하는 게 낫지않나 싶은데 그 부분은 “경영”에 관여하겠다는 말이랑 똑같아서 절대 안 받아들여질 듯.
그래서 난 오히려 경영진의 실책을
직원들이 빠른 협조와 노력으로 빠르게 기회로 전환시켰다는 논리가 더 타당하다고 생각함.
지금 삼전 사업부문 구성으로는 절대 하닉처럼 잘 줄 수는 없어서 하닉과의 단순 비교 논리는 제약이 클 듯
1개월 전
익인8
근데 이미 반도체랠리 전부터 서초딩 등등 기업문화 망해가서 하닉으로 탈주하는 샘노비들 많았음
그랬는데 하닉은 성과급 상방까지 뚫리니 더 남을 이유가 없는거지....
1개월 전
익인1
7익 대댓에 쓰긴 했는데 양쪽 다
이해감.
하닉이든 어디든 탈주 계속 하면 삼전도 결국 연봉이든 복지든 올릴 수밖에 없어서 어느정도 따라가긴 할 듯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2
저 노조는 삼전ds 메모리사업부만 하는거 맞음?
1개월 전
익인5
삼전 DS전체의 노조임
1개월 전
익인9
절이 싫음 중이 떠나야지ㅠ 취준하는 사람들은 알꺼임ㅋㅋ삼전만큼 학벌 무시하고 대우해주는 대기업이 어디있냐? 저 시위에 무슨 명분이 있음? 5년내내 메모리 조질동안 mx사업부가 겨우 벌어다주는 돈으로 구멍 메꾸다 실적 개선되자마자 아직도 조지는 파운드리사업부 끌어들여서 급조한 시위가 명분이 있음? 이실적이 내후년, 아니 내년까지 이어지고 시위 했어도 이정도 반응까진 아니였을꺼임ㅋㅋㅋㅋ지금 나라가 어려워서 반도체 ai 잘 될때 돈도 바짝 비축하고 r&d 투자건 기기투자건 되야 직원들 대우도 해주고 성과급도 올리는건데 이건 뭐 회사발전에 기여를 하겠다는건지 말아먹겠다는건지.. 하긴 노봉법 때문에 파업하고 드러누워도 월급 다주고 손해배상청구도 못하는데 파업 괜찮지ㅎ
1개월 전
익인10
1분기 영익이 40조가 넘었는데 제일 기여 많이한 직원들 몇프로 떼준다고 투자할돈 사라지겠냐 임원들 성과금 파티는 하면서 직원들은 안챙겨주니까 들고 일어나는거지
1개월 전
익인9
삼성반도체 23년만 15조 적자였어 24년부터 겨우 흑자 전환된거임ㅋㅋ코로나 쇼크에 올해 오일쇼크까지 그 구멍들은 누가 메꿀래? 노조가 메꿀래?ㅋㅋㅋㅋ그리고 누가 성과급 주지말래 요구도 적당히 해야지ㅠ 자사주 30주에 영업이익 15퍼? 파업때도 임금 보전을 해?? 국민들이 노조를 참도 이해하겠다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0
너 작년엔 영익이 얼만지 아니 너가 삼전 제정상태를 걱정하는거야?ㅋㅋㅋ 적당한 요구는 누가정함? 너가??
1개월 전
익인9
그럼 적당한 요구는 너가 정하니? 너도 나도 서로 맞는지 아닌지 의견만 얘기 하는거지 적당한 요구가 어디있어 내가 삼전 다니냐?ㅋㅋㅋㅋㅋ너는 다녀?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27
5년내내 메모리를 조져요? ㅋㅋㅋㅋ mx가 Dx에서 잘파는건 맞지만 영익 규모가 다른데 뭔.. 잠깐 잘된다고? ㅋㅋㅋ 삼전 사내 유보금 그 적자날때도 100조 넘었다 뭘 알고말해라 질투하지말고
1개월 전
익인9
디램 독보적으로 독점 유지하다 양산 늦어지고 미국에 격차 좁혀지고 하닉에 독점자리 다 뺐겼는데 꼴랑 이익 하나만 보고선 질투 이난리치고 앉아있네ㅋㅋㅋㅋㅋㅋㅋ이익은 삼전만 냄?
1개월 전
익인28
??hbm 개발 할 때 돈 안 된다고 드랍 시킨 게 경영진인데
양산 늦어진 게 직원 탓이야?
1개월 전
익인9
내가 직원탓이랬어? 니가 삼전이 메모리를 언제 조졌냐며ㅋㅋㅋㅋㅋㅋ혹시 치매임? 얘는 뭘까....;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난 다른익임 숫자보셈
1개월 전
익인9
28에게
그럼 댓좀 똑바로 보고 달아; 메모리 하락이 직원탓이라곤 한 적이 없는데 뭔 직원탓이야 짜증나게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네네~~ 저 댓만 보고 달앗어요
좋은회사 다니세용^^
1개월 전
익인9
28에게
ㅉㅉ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ㅠㅠ 취준열심히해!
1개월 전
익인9
28에게
이미 취업했는데 먼솔ㅎ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좋은 데는 아닌 거 같아 ㅠㅠ 홧팅!
1개월 전
익인9
28에게
지 심기 거슬렸다고 꼴에 단다는게 좋은회사는 아닌 것 같다ㅠㅋㅋㅋㅋㅋ글도 똑바로 안읽고 댓부터 다는 지능을 가진애가 다니는 회사보단 내회사가 낫지 않겠음?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웅웅 알써~ 좋겠다 지능 높아보이네
1개월 전
익인27
그래 말맞다나 이익은 삼전만 내는것도 아닌데 왜 삼전 다니지도 않는애들이 감놔라 배놔라 ㅋㅋㅋㅋ 상식적으로 성과급 그렇게 주던가말던가 회사랑 직원이랑 협의해서 할일이지 회사가 미쳤다고 적자내서 우리 성과급주겠냐 다 남으니까 주는거지
hbm 뺏긴건 개발안하기로 한 윗분들 결정때문이 맞는디요^^ 그래서 작년에 겁나 급하게 개발한거고 밀린게 노조생기지도 않은시점인디 ㅋ
자사주 30주는 뭔소리임 이미 줬는디 다니지도 않는 회사에 참~~ 관심많다
1개월 전
익인9
아유 그래... 뭐.. 너랑 싸워서 뭐하냐 나는 관리직이라 알고있는 내 의견을 얘기했을 뿐이지 이밤에 니랑 싸우고 있을 필요 뭐 있나ㅠ 됐다 힘내~
1개월 전
익인11
하닉은 반도체만 하는거라 전체 직원들에게 그런 성과급이 가능한거라던데 맞나
1개월 전
익인12
하닉이 독을 푼 꼴이 됐네..
1개월 전
익인13
왜 독이지? 번만큼 받겠다는데
1개월 전
익인12
온갖곳에서 들고 일어나겠지
영익 10% 만큼 달라고 이미 지금도 하청까지 달라고 시위중이고
1개월 전
익인15
안그래도 노란봉투법도 통과됐는데 생산직한테까지 다 뿌려버렸으니까..하이닉스가 자기 살려고 독 푼 건 맞아
1개월 전
익인21
진짜 오만곳에서 다 달라고 하고 있으니까 문제임...
1개월 전
익인14
아휴 직원듀 아닌 사람들이 말이많음
1개월 전
익인15
직원만 말 얹을 수 있나..요즘 삼전 주식 가진 사람 많고 국가 gdp 비중도 높은데
1개월 전
익인26
직원들이 더 많아요 성과급을 주식으로 받아서
1개월 전
익인15
당연히 그렇겠죠 근데 직원 아닌 사람미 말하는 걸 못마땅해해서 한 말이에요
1개월 전
익인15
솔직히 총파업까지 하는 건 좀 그렇다 생각하는데 이재용 정신 안 차리면 지금의 삼성은 없을 거 같아
이건희 시절 삼성이 왜 노조가 없고 잘 나갔는데 인재들한테 충분히 대우를 해주니까 그랬던 거임 근데 제대로 된 대우는 없이 본인이랑 능력없는 본인 측근들만 챙기는 거 보면 한숨 나와
1개월 전
익인16
대재명이 만든 노란봉투법으로 하청까지 시위중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7
뭐가 문제?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31
이러고 있네.. 이러고 있네
1개월 전
익인18
반도체 적자일동안 갤럭시가 많이 메꿔줬는데...
1개월 전
익인20
본인이 그 회사 다니고 당사자라 생각해보면 참여 안할거 같나?
1개월 전
익인22
지나가는 공무원은 그저 부러울뿐
1개월 전
익인23
성과급 연봉50%로 제한하는거 없애고 이번에 성과급 정산 좀 잘 해주면 충분한거 같음
영업이익은 주주 몫이지 반대로 손실날 때 직원들이 보전해주는 것도 아닌데 왜 잘된다고 15%나 성과급으로 달라는건지 모르겠음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EVA 지표 공개하면 되는거 아님? 어쨌거나 내부 규정이 있다는거니까
15%나 떼달라는게 말이되냐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이번에 영업이익이 늘어난게 갑자기 직원들이 잘해서가 아닌데 15%로 책정한 사유는 뭐야? 단순히 하닉 보다 더 받아야겠다임? 애초에 왜 다른 기업이랑 비교해? 영업이익 좋아도 성과급 삼성보다 덜 주는 기업도 있을텐데 그런데랑은 왜 비교 안하고?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2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삭제한 댓글에게
EVA 지표 까는거 보고 그거 산정하는 방안에 대해 협상하는게 맞지
15프로가 왜 많다고 생각하는지 위에 적었잖아 직원들이 잘해서 영업이익이 늘어난게 아니니까 그렇다고
그리고 영업이익은 주주들의 몫이라고 이번 실적이 좋은거지 이전년도들도 다 좋았니? 손실은 주주가 다 떠 않고 이득은 왜 직원이 가져가려고 해?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2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삭제한 댓글에게
진심으로 이번년도에 직원들이 잘해서 영업이익이 이만큼 났다고 생각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러니 지지를 못 받지 귀찮아서 더이상 댓 안달게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 수밖에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2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삭제한 댓글에게
여론이라는걸 모르는 몽총이구나 그래 지지 받지 말고 계속 하던가
1개월 전
익인25
23에게
주주들의 몫은 배당금 + 오른 주식 매각 값이지..
직원들한테 성과급 안준다고 그거 주주들한테 안가 임원진 성과급만 파티지
1개월 전
익인29
1. 이전 업사이클 호황기 회사의 논리는 잘됐을때 비축해서 안될때도 맞춰주겠다였음
그리고 돌아온건 0% 5% 12.7% 같은 장난질
2. 임원들의 무능으로 한참 뒤쳐진 HBM 따라잡는데 얼마나 걸리지도 모르겠단게 24년말이였음 24사번이 젤 많이들은말이 짧으면3년 길면 5년만 고생해라였고 그걸 뒤집은 HBM은 복호두 몇 알받고 해체당함
3. 지금까지 모든 회사안은 1회성이고 사업부 차별임
주식 보상 마저도 메모리사업부만.이 조건임
핵심인력 개발팀이러는데 핵인 짭인으로만 회사굴릴거면 그래도 됨 그럴 수 없는 건 제조업 특히나 설비는 어쩔 수 없이 노하우가 필요하고 내가 겪는 문제는 누군가 이미 겪은 일이기 때문임.
그리고 V8 V9부터 양산 수율 끌어올린건 반연이 아님 양산이지 그렇다고 그게 메모리 사업부만에 성과 또한 아님
베이스칩 회로패턴 패키징 죄다 LSI 파운드리 Tsp가 있어서 가능한거임
종합 반도체 기업이라고 사업부간에는 시장가와는 전혀다른 가격으로 공급 받으면서 성과는 특정 사업부만? 이러면 사업부간 업무가 이뤄질까 감정적인 부분을 제외해도 이미 HBM팀엔 충분한 보상을 약속한 뒤에 인사이동시켜서 결국 아무도 보상 못 받고 어제까진 메모리 오늘은 파운드리 회사맘대로 조직 갈아끼우기를하는데 메모리 사업부 혹은 특성 팀 한정 주식이던 성과급이건 협상되는 순간 회사는 조직변경 시작할거임 그건 뻔한데 이걸 왜 받아들여
4.
우리가 원하는건 내가 왜 49조를 번해엔 10%를 받는데 47조 번해엔 50%를 받는지 투명한 산출식을 알고싶단거임 곧죽어도 꼭꼭 숨기는 입맛대로 EVA가 아니라
1개월 전
익인29
직원이 몇 명인데 모두의 의견이 같을 순 없겠지만 분명한건 반도체는 인적자원이 무엇보다 중요한 분야고 지금과 같은 조건에선 영원히 삼성은 하닉 발사대일 수밖에 없음
농담이라도 10년차들 입에서 하닉가야겠단 소리가 나오기 시작했단건 분명한 신호임
옆 팀은 학비 줘가고 산학과제 시켜가면 키운 박사 신입 계약 파기&위약금 배상하고 하닉갔음 당연함 올해 성과금만 받아도 위약금 갚고 남을거거든
우리 파트는 이번에 신입 받는 조건이 하나였음
나이 많이 신입 이유는 나이 때문에라도 이직 힘들거니까
1개월 전
익인26
파업 실패해도 걍 일 안하면 된다~ 얼마를 벌던 성과급은 고정이니까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전재산 700 삼전이랑 하닉에 몰빵했었는데
일상
대한민국 세계 5대 무역강국 등극
이슈
북커버 뭐가 더 예뻐
일상
충격적이였다는 노동절 전국민 눈치게임
이슈 · 1명 보는 중
AD
블랙핑크 리사도 쓰는 2000짜리 컵
이슈 · 1명 보는 중
중국인이 몰래 들여오던 순대에서 구제역 바이러스 나와
이슈
AD
가장 실망했던 드라마결말은?
이슈 · 1명 보는 중
AD
김재중이 얼굴보고 10분만에 계약했다는 멤버
이슈 · 8명 보는 중
근데 서비스직 알바애들 무표정으로 일하는 거 난 좀 짜증남 ㅋㅋ.jpg
이슈 · 5명 보는 중
요즘 일녀들이 부러워하는 한국 하객패션..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오늘자 수지 인스타.jpg
이슈 · 2명 보는 중
일본거주 7년차가 말해주는 일본음식 단점과 특징
이슈 · 4명 보는 중
AD
연인끼리 여행 후 많이 헤어지는 이유
이슈 · 5명 보는 중
AD
이렇게 보니까 허남준은 아직 자기를 다 못 놨다
이슈 · 3명 보는 중
살인죄로 교수형 당한 코끼리 메리
이슈 · 1명 보는 중
195cm에 125kg라는 운동선수 몸매 체감.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215
구운 채소 甲은
194
요즘 𝙅𝙊𝙉𝙉𝘼 유행중이라는 웨딩홀 암행투어..JPG
234
96년생 작가가 초딩때 선생한테 미움받은 이유.manwha
249
현재 난리 난 안양시 러브버그 안내문..JPG
139
역사 강의 듣는 스타벅스 직원들
99
독일인 기자 "한국인들은 피해의식 정서에서 벗어나야 한다"
123
자녀 담임 병가 사유가 궁금한 스레드인
91
개 음침한 일본의 의자 문화.jpg
128
사촌 오빠와 사귀다 헤어진 썰
79
난임병원의 살벌한 분위기
95
이제 같이 죽기로 결심했다는 불법 웹툰 공유 사이트 X토끼 근황 .jpg
119
주작이길 바라는 소개팅 전 카톡
65
신규 직원 개빡통 들어옴
74
만나이 충 너무 싫어
111
눈오는 날 집앞에서 목격한 라쿤
1
05.01 12:52
l
조회 1599
흑백요리사 계기로 친해진 거 같다는 최강록과 김도윤.jpg
05.01 12:47
l
조회 11735
l
추천 2
보통 개교기념일이라 하지 않아?
30
05.01 12:46
l
조회 15799
l
추천 2
미 주류 매장서 위스키 병나발 분 라쿤…만취 상태로 화장실서 곯아떨어져
4
05.01 12:42
l
조회 10361
인형뽑기하다가 잭팟터짐
05.01 12:37
l
조회 5085
l
추천 1
김태균 VS 나지완, '우리동네 야구대장' 첫 수중전 치른다
05.01 12:29
l
조회 467
'이웃사촌' 정우 "오달수 복귀, 반가웠고 감사했다"
15
05.01 12:26
l
조회 12536
외모가 계급이 아니면 뭐냐
8
05.01 12:21
l
조회 11906
현재 장원영 밀크티로 유명한 차지 충격상황...JPG
213
05.01 12:09
l
조회 127655
l
추천 2
약간 인외미 있다는 어제자 남돌 속눈썹 메이크업
11
05.01 11:46
l
조회 13220
l
추천 2
유한북스, 로맨스 판타지 소설 '귀면의 주인' 출간 두 달 만에 2쇄 돌파
05.01 11:45
l
조회 705
쌍둥이가 각각 사장님 됐는데 추구미(?)가 다른 경우
2
05.01 11:34
l
조회 16527
3일만에 두 여자 불안형 만드는 남자
05.01 11:05
l
조회 6723
눈물 흘리며 한국 떠난 린가드, BBC 앞에서 솔직 고백 "한국어 너무 어려웠다"
7
05.01 11:02
l
조회 17450
한진 브리온
추가하기
더보기
경기 텀 너무 길다
로투므 확정 ㅊㅋㅊㅋ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 신규가입 했습니다 강원도에 살고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후반이 항상 아쉽넹
1
브리온 방이 생겼구나 💚
한진 브리온 방 생긴 거 축하해💚
요즘 개 지원율 근황
18
05.01 11:01
l
조회 21823
영화) 할리우드 역사상 제일 빡셌던 판타지 영화
05.01 10:57
l
조회 3934
반려동물 카시트 낸 다이소
15
05.01 10:56
l
조회 18455
l
추천 4
기다리지마..
2
05.01 10:55
l
조회 1225
분노주의)다시 보는 거제 전 여친 폭행 사망 사건 + 진행 상황
4
05.01 10:54
l
조회 2883
'만 14세' 벽 못 넘었다…촉법소년 연령 하향 '현행 유지' 결론
17
05.01 10:51
l
조회 8527
더보기
처음
이전
986
987
988
989
99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02
1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
21
2
교수 : 바느질을 너무 잘해서 재봉틀로 한 것 같다
3
월세 살면 금지되는 행동
4
아내의 더러운 과거...
5
제목이 뒤바꼈지만 위화감이 없는 두 영화.jpg
6
미국에 펜타닐 중독자가 늘어나자 발생하는 범죄
7
당근 진상한테 당하고 쓴 온도 구간별 특징
8
원치않는 임신을 한 중학생이 남긴 말
9
영국 왕실의 족보 가장 위에 있는 조상
10
100% 확률로 잡히는 뽑기 기계.gif
11
친구가 생긴 오뚜기 차
1
나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꽤 높다!!
5
2
내 지인 인티 하는거 다아는데 모르는척 하는중 ㅋㅋㅋㅋㅋ
5
3
와 히키 생활 오래하면 사람이 맛이 가나봐
5
4
공시하려는데 공공기관 일경험 인턴 붙었어
15
5
동안인데 예쁘다 듣는 사람들이 진짜 예쁜듯..
6
6
세월호 생명 기억관 뭐야
7
혼술바 아니고 헌팅바야
2
8
바지 골라주라!!
7
9
사위한테 택시기사나 하라는것도 막말같음?
1
10
고양이 잘알 익들 있어?
6
11
너무 끌리는 사람을 생전 처음 봤는데 통제가 안돼
12
12
남자 잘못 만나서 우울하고 그냥 눈물만 나네
13
물리치료 vs 치위생 vs 간호 중에 어딜갈까
3
14
뭔가 남한테 악착같이 못된 사람 보면 징그럽지 않아?
2
15
ㅋㅋㅋㅋㅋㅋ핫후라이드 먹고 내남친 화장실에서 죽은듯
1
16
하 예민해서 짜증나ㅜㅠㅠㅠ... 이불을 바꿧는데 잠이 안 와
2
17
근데 난 말랑이, 슬랑이 등등 유행해도
1
18
갠적으로 키 가지고 노력타령하는게 제일의미없음
2
19
헤메코중에 헤어가 젤 어려워
1
20
나 빼고 잡은 약속을 나 있는 단톡방에서 얘기하는데
20
1
라이즈 빵사왔는데
14
2
마틴 ㄹㅇ 생로랑 모델같아 비율 미쳤
6
3
양산 너무 경량은 사지마...
20
4
월드컵 우리나라만 조용해 아님 전체적으로 조용해?
5
최애한테 바보라고 하는거 싫어하는 사람 있음??
11
6
2002년에 34살이었던 사람들이 올해 60살입니다
4
7
하투하 주은 무대에서 안대 썼던데
8
나혼산 보고 나니까 2002년 월드컵이 너무 궁금함
17
9
그런데 이전 월드컵도 이정도로 조용했나
23
10
생로랑 마틴 제임스 잘어울리긴한다
2
11
제임스는 먼가 볼때마다 서양피가 있어보임
5
12
코르티스 뽕찬다 와
13
마운자로 위고비 이런거는 평생 맞는다고 생각하고 맞는거야?
7
14
생리주기 갑자기 엄청 불안정해짐..
8
15
환연 이번년도에도 하려나?
1
16
얘들아 우리 남아공한테 지면 탈락이야?
3
17
마틴 제임스 생로랑쇼장에서 직캠
1
18
마틴 제임스 어울리는걸로 입었다
5
19
턱라인에 여드름 생기면 흉터로 갈 가능성 큼?
20
이번화 핱시 어케 됐는지 스포해줄수있어?? 우열 궁금함
4
1
허남준때매 또 한시간순삭이네
2
2
멋진신세계
멱살 잡힌거 세계서리 싸우고 말도 안할때얔ㅋㅋㅋㅋ
3
3
멋진신세계
이건 촬영 중도 아닌데 무릎꿇고 맞고 있는거네ㅋㅋㅋㅋㅋ
9
4
멋진신세계
맞는짤 올리면서 ㅋㅋㅋ
2
5
세계연진 크오 퍼먹이기
2
6
멋진신세계
순수체급으로 어디서도 이런 장면 대사는 본적이 없음
5
7
멋진신세계
너무 보내기 싫어서 미루던 인사라는 말이 너무 울게함
3
8
진짜 덕후는 드라마가 끝났다고 끝나지 않는다<<<명언임
1
9
멋진신세계
그와중에 화관 차세계가 한 게 겁나 세계서리같다
1
10
멋진신세계
스틸작가님이 올린 사진 안 본 사람은 없지?
1
11
성세천하 해보니까 중드 왜 보는지 알겠다 ㅋㅋㅋㅋ
2
12
젠데이아 인스타에 올라온 톰홀랜드랑 커플 사진 ㅋㅎㅋㅎㅋㅎ
11
13
아이유 차기작 소식!!!
18
14
헐 오랜만에 폭싹 다시 보는데 여기서 그 금명이한테 기사 문열어주는거 보고 돈까스도 다 잘라줘 이 사..
2
15
어떻게 자가옵 사진 한 장 없을수가 있니
2
16
군체 어떤 좀비가 제일 기억나? ㅅㅍ
7
17
멋진신세계
허남준 인스타 또 올렸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6
18
괴물에 어린 박정제 역 혹시 송건희 맞아?
3
19
채서안 허남준이랑 쌍방 럽라 해보고 싶다는거 귀엽다ㅋㅋ
1
20
멋진신세계
박력여주 멋있어하는 현장
2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