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140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0331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현장+]

"죄송합니다. 좀 지나갈게요." 13일 오후 4시께 서울 동작대교 보행자 도로. 한 시민이 커플 사이를 비집고 지나가며 이같이 말했다. 당시 그 커플은 한강과 동작대교를 배경으로 웨딩 사진을 촬

n.news.naver.com




웨딩 사진 촬영지로 동작대교 인기
다만, 통행 방해 등으로 시민 불편
일각에서는 "서로 배려하면 될 일"
대교 위 개인 촬영에는 관리 미비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죄송합니다. 좀 지나갈게요."

13일 오후 4시께 서울 동작대교 보행자 도로. 한 시민이 커플 사이를 비집고 지나가며 이같이 말했다. 당시 그 커플은 한강과 동작대교를 배경으로 웨딩 사진을 촬영하고 있었다.

노을이 지기 시작하자 동작대교에는 이 커플 외에도 여러 쌍이 촬영 소품을 들고 하나둘 나타났다. 이날 공식 웨딩 행사가 있던 것은 아니었다. 단지 노을을 배경으로 한 사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웨딩 사진·커플 사진을 찍으려는 이들이 몰린 것이다. 다만 좁은 대교 위 보행자 도로에 촬영객들이 몰리면서 일반 시민들의 불편도 커지고 있다.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이날 동작대교에서 만난 일부 시민들은 불편함을 토로했다. 대교를 지나던 전모 씨(27)는 "워낙 대교가 좁다 보니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자전거도 대교 위에서 못 타게 하는데 저런 것은 왜 뭐라고 안 하는지 모르겠다"고 불만을 표했다. 러닝을 하던 한 시민은 동작대교 양측 인도 모두에서 웨딩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을 보며 "(대교 위를) 전세 냈냐"고 혼잣말하기도 했다.

도로를 이용하는 일반 시민 외에 인근 상업시설도 불편을 겪고 있다. 대교 위에 있는 '노을카페' 내부에는 웨딩 스냅 촬영자들을 대상으로 민폐 행위 금지를 요청하는 경고문이 붙어 있었다. 카페 관계자는 "스냅 촬영을 위해 매장 안에서 메이크업 등을 하는 분이 많다"며 "2개월 전 경고문을 붙인 후 조금은 나아졌지만, 여전히 잘 안 보이는 곳에서 몰래 하며 장사에 지장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에엥 동작대교에서 웨딩사진을 찍나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완전 핫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저기가 아마 차도 중간에 지하철이 다녀서 촬영 스팟으로 인기 많을걸?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와 검색하니까 짱 많긴하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친구 동작대교에서 밤에 찍었는데 사진 보니까 예쁘긴 하더라구용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잠수교 웨딩촬영 길막도 짜증났었는데 동작대교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일각에서는 서로 배려하면 될일.. ㅋㅋㅋ 보행자들이 일방적인 피해를 받고 있는데 무슨 배려 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예전 동료 저기서 찍은거 보야주는데... 아니 왜 길거리에서 이러지? 싶었음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걍 해라 웨딩사진 뭐 몇백명 몇천명이 찍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지금 찾아봤는데... 굳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저런것들 다 행복하게 못살듯 남한테 피해주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좀 저렴이버전으로 유행하는 거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바깥에서 찍는게 돈은 더들더라 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카페에서 스프레이 뿌리고 이러는 건 민폐,진상인 거 같은데 웨딩 촬영하는 거 정도는 그냥 훈훈하게 보고 지나갈 수 있을 거 같은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지 하여간 주인공병;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AI써라 요즘같은세상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별로 안예쁘던데...
27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조부상 결석 안 된다는 교수.JPG
05.27 04:02 l 조회 943
음식 나오는 데 45분 걸린 식당1
05.27 03:58 l 조회 2294
습도가 더위에 미치는 영향
05.27 03:55 l 조회 466
대한민국 역대 최고의 투수
05.27 03:52 l 조회 196
일본인 친구가 간장게장을 먹고 했던 말
05.27 03:49 l 조회 2133 l 추천 1
학교까지 찾아와서 간섭하는 여자친구
05.27 03:48 l 조회 463
다이소 포켓몬 종이접기
05.27 03:45 l 조회 1408
'2am' 서울콘서트 전석 매진…아시아 투어 열기 잇는다
05.27 03:45 l 조회 222
80년대 잘 살던 애들 아빠차
05.27 03:43 l 조회 865
달팽이도 아는 한국의 소울푸드
05.27 03:40 l 조회 946 l 추천 2
조권 "데뷔 초 '깝권'으로 난리...JYP가 포기한 가수"1
05.27 03:40 l 조회 388
열 마리가 넘는 새끼 고양이들에게 점령당한 사람
05.27 03:34 l 조회 757
밥먹으러 왔는데 지상렬 싸인 봐ㅋㅋ
05.27 03:33 l 조회 1038
약속 일찍 오는 사람들 패턴
05.27 03:31 l 조회 960
구매 제한이 생기자 바뀌었다는 되팔이 전략4
05.27 03:30 l 조회 6643
층간 소음 참아줘
05.27 03:25 l 조회 928
원룸의 법칙
05.27 03:19 l 조회 2015
선크림 비교 실험
05.27 03:15 l 조회 640
어느 30대 백수의 신세한탄2
05.27 03:14 l 조회 1462
마약을 절대 끊을 수 없는 이유3
05.27 03:12 l 조회 1860


처음이전65665765865966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