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258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727
신입사원 역량이 정말 부족해서 고민이라는 10년차 직장인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아니 다나까 진짜인가요? 저도 신입인데 ㄹㅇ 다나까체 써야해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다나까같은소리하네
다나까 다하고 폐급이여봐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80년대냐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우 냄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무것도 말 안 하고 조용히 있다가 너 왜 다나까 안 해 했으면 꼰대 인정이긴 한데 저건 그 신입의 선임인 대리에게 지적을 했다는 거 아냐? 지적을 했는데 왜 안 하는 거지? 시키면 하면 되잖아 야근을 하란 것도 아니고 그냥 다나까 써 주는 게 어렵나? 다른 회사도 아니고 효성이면 대기업인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대학 때부터 다는 썼는데 까는 아무래도 영 입에 안붙음 왠지 격식보단 아부하는 느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ㅅㅈㅎ 다나까 조금이라도 쓰는사람을 더 좋게 보는건 맞음ㅠ 말투는 예의있는데 살가운 성격을 선호하는건 국룰같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ㅅㅈㅎ이 어디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솔직히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어디야는머얔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 회사 이름인줄 알아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이렇게 생각함..
뭐 시켰는데 알겠습니다 하는 신입이랑 알겠어요 하는 신입이면 누굴 더 예의있는 사람으로 볼까 ..
이건 회사를 떠나서도 다른 일상에서도 마찬가지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알겠어요 라고 하는 사람이있어??? 난
여자고 -까 말투는
안쓰고 -습니다7:-요3 정도 비율로 쓰는데 우리회사도 한 보수하는데 -까 쓰시는분 거의못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 내가 예를 잘못 들었군 ...ㅋㅋㅋ
그 이렇게 쓰는 애들은 좀 있더라 뭐 해 달라고 부탁할 때
"해주세요" 라고 ㅇㅇ.. 근데 이건 상사한테 할 말은 아니고 상사한테 하려면 "부탁 드립니다" 해야 된다고 생각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뭔.. 다나까 쓰라하는게 말이되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개꼰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근데 저 회사가 원래 군대식이기로 유명함 사내 분위기 보고 적당히 맞추는게 현실에서는 평판 더 좋을 수밖에 없음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 회사가 저런 스타일이라면 회사에 맞추는 게 맞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꼰대많은 건설사 다니는데도 다나까는 듣도보도 못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다른 건 다 알겜ㅅ는데 다나까 뭔데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다나까는 뭐 알아서 하시고, 근데 요즘 말투 이상한 애들 많음. 선배나 상사한테 밥 먹었어요? 저한테 메일 보냈어요? 이런 식으로 말하는데, 어차피 욕 먹는 건 본인이고, 꼰대소리 들을까봐 별말 안 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효성은 알아주는 꼰대기업이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허허 이러다 어느 기업이 더 꼰대인지 순위 경쟁 시작하겠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에휴 꼰대들 말투로 성과내려는게 제일 싫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요즘 시대에 꼰대같아보일 수 있지만 엄연히 사회생활, 상대에 대한 존중, 예절을 배우는 기초과정이라고 보면 될 듯. 아가들 존댓말 배우는 것 처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완전 해요체 쓰는거면 신입이 사회생활 못하는거라고 생각. 완전 다나까 요구하면 회사가 꼰대임. 나도 수직적인 업종에서 일했는데 알겠습니다 ~ 이렇게 할까요? 정도로 섞어썼고 아무도 다나까 완벽하게 안썼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군머식에 찌든 놈 같은데ㅋㅋㅋㅋㅋ 다나까 이 염병을 떨어댄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다나까까지는 필요없고 @@한데… ㅁㅁ해서… 이런식으로 말끝 흐리면서 웅얼거리는 말투만 안 써도 상위권임 요즘 저런말투 너무 많아
2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
효성 원래 저런걸로 유명한듯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
다나까 라는게 군대식 뉘앙스라서 그렇지 상사에게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는게 맞지 "감사해요" 라고 하면 눈총받을지도...
11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곧 있으면 아빠 된다는 배우 남궁민
06.18 18:19 l 조회 662
공놀이 하는 냥아치
06.18 18:18 l 조회 377
GOD 어머님께 한자버전
06.18 18:16 l 조회 406
내 밥그릇이 쓰레기라고?
06.18 18:16 l 조회 332
백제인 남녀 평균 예상 외모
06.18 18:14 l 조회 3812
잠실 경기장 수호한 '올다르크' 근황
06.18 18:14 l 조회 1068
이혼한 남편 집값이 올랐어요22
06.18 18:12 l 조회 20305
하루만에 폐기된 프로젝트
06.18 18:12 l 조회 2418 l 추천 1
아이돌 오프에서 공수치 오는 순간57
06.18 18:12 l 조회 53103
9살 아이의 라면 끓이는 법4
06.18 18:11 l 조회 1206
외국인들이 맛들이고 있는 음식
06.18 18:10 l 조회 321
프로미스나인 지원이 데뷔 8년차 때 정산 받은 금액
06.18 18:10 l 조회 351
돌풍을 바로 맞은 청설모
06.18 18:08 l 조회 498
상남자가 치즈 먹는 법
06.18 18:04 l 조회 516
앞구르기 진짜 잘하네
06.18 18:00 l 조회 441
울릉도 현지인 추천 맛집
06.18 18:00 l 조회 818
허경환 집주소 공개13
06.18 17:59 l 조회 25263
김풍이 받는 악플9
06.18 17:58 l 조회 14566
오타쿠 아들을 둔 일본 엄마
06.18 17:58 l 조회 1195
자취인의 밥상
06.18 17:57 l 조회 740


처음이전25625725825926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