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6449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한국인이 외국인이랑 '확실히' 다른 특징 말하고 가는 달글
119
30일 전
l
조회
79233
인스티즈앱
10
익인1
모든사람들이 같아지는걸 좋아함
혼자 튀는사람 싫어하고 남들이 뭐한다하면 나도 무조건 해야하고
30일 전
익인2
마늘의 양..?
30일 전
익인3
통제 당하고 검열 하는 거
30일 전
익인7
? 우리가?
너네가 그렇겠지 ㅋ
30일 전
익인8
무지성 한국 올려치기는 오히려 짜쳐보여..
30일 전
익인18
무지성 한국 내려치도 짜쳐보이긴 마찬가지야..
30일 전
익인3
내가 누군데? ㅋㅋㅋ 뭐 설마 나를 중국인으로 생각 한거야? 한국 정도면 검열 심한 나라 맞아 서양에 비해선
30일 전
익인19
ㅇㅈ 검열 개심한 나라 맞지
30일 전
익인47
아 ㄹㅇ 진짜 숨막힘
30일 전
익인103
통제당하고 검열하는 걸 좋아하는 거
29일 전
익인4
성격급한거
30일 전
익인5
빨리빨리 효율?
30일 전
익인6
체취
암만 우리나라 사람들 이제 냄새 많이난다.. 비오는 날 지하철 타면 장난아니다.. 뭐 그러지만
대부분 빨래 잘못해서, 땀 많이 나고 안씻어서, 혹은 축척된 피지 냄새 정도 일 뿐
진짜 한국인 제외 외국인 채취는 후각으로 느끼는 게 아님 통각임
30일 전
익인9
ㄹㅇ극악의 1호선도 외국살다 돌아온 나로서는 그저 향기로움
30일 전
익인11
통각ㅋㅋㅋ얼마나 지독하길래
30일 전
익인12
예전에 지하철 탔다가 냄새인것도 자각 못하고 코가 매워서 ㄹㅇ 기침이 안 멈춤적도 있음.. 기침 하니까 목도 매워지고 ㅋㅋㅋㅋ 그래서 영문도 모른 채 무슨 병걸린 사람처럼 기침 하다가 앞자리 사람 내리니까 괜찮아짐.. ㅋㅋㅋㅋㅋ 같이 탔던 지인이 그 사람 냄새 진짜 심했다고 알려주니까 헉 그게 냄새때문이었나?! 싶더라
근데 이건 해외 4년 살면서 딱 한 번 느낀 통각이고 나머지는 다 헛구역질 날 것 같은 냄새야 특히 여름에.. 가끔 두통을 유발하는..
30일 전
익인20
그래도 왜 우리나라에서는 좀 냄새 나면 어우 땀 많이 흘리셨나보네 ㅜㅜ;; 정도인데......
외국인 채취 알게된적 있는데 진짜 놀라서 와씨 소리도 안 나와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와씨에서 ㅇ만 나오고 눈 질끈 감았음
30일 전
익인22
심지어 단순히 유전적으로 체취가 적은 것뿐만이 아니라 위생도 압도적으로 한국인이 대부분의 외국인들보다 나아. 한국인처럼 하루에 두번이나 샤워하고 머리 감는건 사실 정병취급임ㅋㅋ 물론 하루 두번은 실제로 두피나 피부에 안 좋기도 하고. 우리가 생각하는 안씻어서 냄새나는 오탘들? 외국애들은 그게 디폴트임. 매일 샤워하는 애들은 대부분 운동하는 애들.
30일 전
익인58
싱가폴 유니버셜에서 롤러코스터 탔다가 안전가드? 어깨에 내려오는거에 냄새 배어있어서 생전 안하던 멀미를하고 토할뻔
29일 전
익인83
진짜 오늘도 엘에이 지하철 타고 느낌 냄새가 진짜 와… 한국 악취는 그냉 좀 쿰툼한 냄새나 덜마른 땀냄새가 맥스인데 여긴 진짜 인간한테서 강아지 항문낭냄새부터 토마토체다스프 썩힌냄새 발정기 호랑이 오쥼냄새 등등 악취의 종류도 너무 다양해… 엌 냄새나 이게 아니라 진짜 뇌에 번개맞은것처럼 진짜 충격적인 무언가야 냄새가 코를 때리는게 아니라 뇌를 때려. 진짜 진짜 진짜 진짜 진짜로 한국은 향기로운거야 진짜로….
29일 전
익인83
노숙자 지린내도 바지에 지렸나? 하는 그런 찌린내가 아니라 오줌에 정수리까지 푹 담구고 말리고 담구고 말리고 100번한 진쯔 충격적인 찌린내야 탑골공원 찌린내는 아무것도 아님
29일 전
익인84
와 상상이안간다...
29일 전
익인95
ㄹㅇㄹㅇ 해외는 공항에서부터 향신료 냄새 나
29일 전
익인97
ㄹㅇ 나 미국 동부에서 서부 가는 비행기 안에서 계속 구역질함..
29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0
무방비 싱태의 남의 물건 안 가져감
30일 전
익인13
냄비근성?
30일 전
익인14
약간 그거
-고민 털어놨을때
한국인: 으이구 그것도 해결못하냐? -> 도와줌
외국인: 어유 저런 어떡해..진짜 그거 문제라니까 ! -> 그건 너의 일이잖아?
30일 전
익인15
내기준 의외로 개인주의...? 사람 안만나고 그런 것들을 그럴 수 있지 정도로 받아들이는데 외국사람은 커뮤니티를 진짜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느낌
30일 전
익인91
22222 해외 살고 난 뭐 사람들이랑 노는 것도 좋긴 하지만 혼자 노는 게 재밌어서 혼자 나가 놀거나 집에서 쉬는 시간 많은데 엄청 외로울 거라 생각하고 안쓰럽게?... 보는 듯 막 계속 밖으로 꺼내주려 하고 처음 보는 친구의 친구, 친구의 남매 친구의 사촌 막 온갖 사람들한테 소개해줌
29일 전
익인93
우리나라가 혼자 살기 진짜 좋고 인맥 중요하다 하지만 다른 나라에 비해 인맥이 덜 중요한 나라라..외국은 가족끼리도 자주보더라
29일 전
익인16
난 마늘.. 마늘 굽는데 난 별냄새안났거든 마늘 두세개굽는데 다들 마늘냄새엄청난다고 안좋아하더라 난 진짜 아무냄새도 안나서 (비염아님) …? 하고있고 조용히 입닥고있었음… ㅋㅋㅋ 속으로 한국사람들은 마늘내성이있는걸까 하고 생각함
30일 전
익인17
사람들간의 검열 심함
좋은건 체취없고 사소한 일처리에선 유도리있는 편임
30일 전
익인21
효율 ㄹㅇ.. 9년째 해외 거주 중인데 효율 이렇게 따지는 사람 한국 사람들 빼고 거의 못봄
30일 전
익인23
나 각나라 인종 다 섞인 사업체 운영하는데 한국인 종특 : 책임감 어엄청 강함 우리나라 폐급도 다른나라 평균이랑 비교하면 상급임
글구 외국친구에게 주워들은 얘긴 한국인은 집에 오면 옷부터 갈아입는대 이 얘기듣고 갸놀람 아니 그럼 집에 왔는데 옷을 안갈아입는다고??? 라고 근데 생각해보니 진짜 안갈아입고 뒹굴다 잘때 벗어서 빨래통에 넣더라
30일 전
익인24
유럽이나 미주 기준으로 외국은 개인주의가 강해서 개인주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고 우리나라는 전체주의 집단주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음
서양사람들 매너가 좋은거같지만 그 매너가 좋은 ‘나’에 취해있는 경우가 많고 우리나라 사람들 정이 많은거 같지만 집단규율에서 벗어날 경우 인정사정 안보고 냉정해짐
30일 전
익인28
어 나 이거 공감함 매너 좋은 “나”인 외국인과 “집단에서 규정하는 배려 있는 사람“ 이어야 하는 한국인
30일 전
익인25
통제
30일 전
익인27
음 나이 많으면 왕인 줄 앎? 길거리에서 싸움났는데 몇 살이냐고 묻는 나라가 또 있을까
30일 전
익인29
필터링을안함
30일 전
익인30
좋은점 > 체취가 안심하다
나쁜점> 쫌만 다른 삶을 살면 입에 거품물고 뭐라함
30일 전
익인31
엄청 효율적이고 빠르게 하려고함 해외에서 대학 다니는 중인데 대부분 직전에 느릿느릿 처리함… 반면 나는 속터져 죽으려함
30일 전
익인32
무리와 다른 것을 이상하다 생각함.
30일 전
익인33
타인시선의식, 튀는행동혐오, 유행쫓기바쁨
30일 전
익인34
복장 통제하는 거. 남편이 어릴때 첨 미국갔을 때 체육시간에 여자인 친구들 속옷이 다 보여서 담임샘한테 말씀드리니까 신체는 자연스러운거고 불편하면 네가 보지 않으면 된다고 해서 충격받았다고함. 그래서 지금도 여자들 노출에 별 개의치 않고 야하다고 생각도 안 함. 나도 남편 따라 여행 다니면서 느낀게 여성에 대한 존중은 여자들이 노출을 안해서 지켜지는게 아니라 교육에 의해 지켜지는거란 걸 깨달음.
30일 전
익인35
타인 시선 의식하는거 ㄹㅇ
심지어 의식안하는 한국인한테 특이하다는 꼬리표 붙여줌
30일 전
익인36
나만... 가벼운거 생각했나...
웃길 때 박수치는거
배부르다면서 계속 먹는거 ㅋㅋㅋㅋ
30일 전
익인37
삶의 길에서 벗어난사람을 싫어함
30일 전
익인38
매일 제 시간에 출근하기
30일 전
익인39
밥심 + 정
30일 전
익인40
외모평가 아무렇지 않게 하는거? 아직도 적응 안됨
30일 전
익인41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배달의 민족 생각남ㅋㅋ
30일 전
익인42
아 ㅇㅈ ㅇㅈ
30일 전
익인43
튀는 거 싫어함
30일 전
익인44
타인 의식하는거?
30일 전
익인45
한국어를 잘함
30일 전
익인48
30살만 돼도 무직이거나 새로 도전하거나 하면 뭔 인생 끝날것처럼 말함
30일 전
익인49
미국익인데 한국인들이 외모평가랑 외모집착이 너무너무너무 심함...
30일 전
익인47
개인주의를 이기주의로 착각하는거 이 나라는 개인주의라는게 없어
30일 전
익인50
스킨쉽 자유로운거? 길거리에서 걍 키스하고 그럼
30일 전
익인51
나만없어!!! 남들 하는거 다해야함
30일 전
익인52
눈치 억압
29일 전
익인53
성격급한거..
효율적인걸 너무좋아함..과할정도..
화가많음
29일 전
익인54
남 눈치를 뒤지게 봄 반대로 남 눈치도 오지게 줌
29일 전
익인55
생일선물 등 선물에 들이는 성의의 차원이 다름
29일 전
익인56
남의 시선이 중요함
29일 전
익인57
극강의 효율을 중요시함
29일 전
익인59
냄새남.. 진짜 장난 아니고 냄새나
미국 국내선 이코노미 탔다가, 겨우 3시간 가는데 죽을 뻔..
뒤로 기대면 뒷사람 냄새, 앞으로 기울면 앞사람 냄새
진심 환장할 것 같았어
29일 전
익인60
외국인보다 열심히 사는거 같음... 걍 그래... 한국인
마인드에 수업 과락 같은건 못 참는거 같애..
29일 전
익인61
눈치 좋은 의미, 나쁜 의미 둘 다
29일 전
익인63
쫄? 에 긁힘 '게임을 하면 이겨야지' 마인드
29일 전
익인64
돈에 지나치게 집착함
서로 지나치게 비교함
29일 전
익인65
확실히 단체주의.. 외국애들은 개인주의가 기본값이라서 자기 일 끝나면 걍 휙 가버림 그게 당욘한거..
29일 전
익인66
오지랖
29일 전
익인67
도덕적 우월감
눈치 오지랖
29일 전
익인68
ㄹㅈㄷ 츤데레
29일 전
익인69
공정성이랑 정직함이 높음
집단적 기준? 이상이 있는데 거기서 벗어나면 비정상이거나 모자라다고 생각함
29일 전
익인70
자기 주장이 없고 자기 의견이 있으면 나댄다고 생각함
29일 전
익인71
나이 신경씀
29일 전
익인72
난 미국사는 사람의 입장인데 내가 만난 한국 사람들은 남에 대한 평가를 대놓고 함. 살쪄 보인다던지 넌 이 방향으로 가야 한다던지. 남의 일에 대해서 너무 대놓고 말하는거(나쁘게 말하면 지적질) 좀 그럼. 내가 만난 미국 사람들의 좋은점은 남의 단점 같은걸 이야기 안함.
그치만 그만큼 한국 사람은 정있게 잘하는 점도 있음.. 단점과 장점이 공존한다고 해야할까?
29일 전
익인73
냄새
외국인, 심지어 옆나라 일본까지도 한국인보다 채취 심하더라
29일 전
익인74
사회분위기가 문제인거 같긴한데 능력자들이 많이서 그런가 다른나라에 비해서 스스로한테 엄격하고 타인한테도 그만큼 기대함. 일할때만큼은 냉정하고... 는 내가 외국에서 일하는데 스스로한테도 느끼고 주변 한국인들한테도 공통적으로 느끼는 부분.
근데 외국인 입장에선 사적으로 들어가면 오히려 일적으로 엮일 때보다 정을 많이 느끼긴 함.
29일 전
익인75
어떤 해외여행 많이 다닌 유명한 유튜버가 한 말에 공감했던 게 한국이 주변국들한테 침략/침공 하도 많이 해서(특히 침략 당한 적이 많음) 피해의식이 있는 것 같다고 했는데 공감했음 내 생각에 사람들 화가 많은 이유들 중 하나도 피해의식이라고 봄(스스로를 보호하려면 긴장상태고 화가 있어야 함) 그리고 우리나라가 선진국인데도 겸손하면서 좀 개도국같은 면모들도 있고(급진적인 경제성장)
29일 전
익인75
그리고 공감이라고 쓰고 동의라고 읽는 것도 한국인특 같음 다르면 그런가보다 하기보다 설득해서 동의를 이끌어냄 “그랬겠다 하지만 난 이렇게 생각해“이걸 공감이라고 생각 못함 동의를 공감이라고 생각함 이건 집단주의의 잔해라고 봄 그래서 튀는 걸 좀 안좋게 봄 나대는 것도 그렇고.. 일본도 튀는 거 안좋게 본다지만 얘네는 지네 자리를 지키고 거기서 성장하는 걸 중시하는 문화때문이지 딱히 남을 설득시키려고 하지는 않거든 이게 한국만의 특징 아닐까 싶음
29일 전
익인88
그냥 익숙함의 차이라 생각함 전쟁 피해의식이 있건 없건 그 화가 많다는 것도 그런 방식의 화법이나 태도가 좀 퍼져있어서 그렇지 그게 주류에서 점점 사라지면 그런 방식의 화법,태도도 줄어 들을거라 봄(재생산이 확연히 줄어들거란 얘기)
29일 전
익인75
그치 근데 지금은 그런 것 같음
29일 전
익인76
나이정병
29일 전
익인77
우리나라 좀 권위주의적인 거 같음
우린 상사 윗사람 존중하고 떠받드는데
서양은 윗사람이라도 잘못되면 들이받고
선생이라도 자기랑 의견 다르면 토론배틀 엶…
나이 많은 것도 별로 신경 안쓰고
굉장히 문화충격 받음
29일 전
익인78
남탓안하는거..요즘 좀 심해졌다고는 하지만 외국인들에 비하면 저어어어엉말 하늘과땅 천지인듯. 일단 뭔일이든 자기잘못을 인정안하고 남탓함. 일적관계는 더 심함 그래서 진짜 부글부글부글 누가봐도 자기잘못인데 인정안하고 진짜로 자기잘못이라고 생각도 안함
29일 전
익인79
자기의견 표출 자기 피알을 엄청 잘하는거....반대의견도 진짜 서스럼없이 내는? 커뮤니케이션이 진짜 좋음
29일 전
익인80
마인드
우린 엄청 자기검열도 하고 그러는데
해외는 에헤어디여 다 ㅈ까라그래~ 마인드가 많아서 놀람
29일 전
익인81
유행 안따라가면 뒤쳐진 사람 만드는거랑 소수의 의견을 존중 못하는거
29일 전
익인82
식당 물 꽁짜...?그리고 군중심리가 심함 그리고 과자 다 먹으면 과자봉지 쪽지로 접는거
29일 전
익인85
성격 너무 급함 (결혼은 제외)
29일 전
익인86
고속도로같은 데 뭐 쏟아져서 못 지나가면 다들 같이 치워줌
29일 전
익인86
+맛잘알
29일 전
익인87
김치 냉장고 있는거?
29일 전
익인89
댓글 다 받아여
29일 전
익인90
빠르다!!! 특히 행정 업무 이렁 거
29일 전
익인92
한국은 남의 인생을 쉽게 평가함 이때 뭐 안하면 망한 인생 직업이 불안정하면 망한인생 얼마못모으면 망한인생 이런 얘기를 아주 쉽게 함 남을 그렇게 부정적으로 평가하게 잘못된 것인지조차 모름
29일 전
익인94
집단주의 엄청 심함
지적질 좋아함
나이서열 주의
외국에선 어지간히 ㅍ급 행동 아니고서야 지적 대놓고 하는 경우 잘 없는데 한국은 지 눈에만 거슬리면 바로 지적 하더라
그리고 젊은 사람이 승진 먼저해도 직급 낮은 늙은이에게 업무적으로 별 말 못함..ㅋㅋㅋ
29일 전
익인98
외국은 안 살아봐서 외국인 특성은 모르겠고 우리나라 사람들 특성 보면
집단주의 성향
일단 뭔가 꽂히면 진짜 미친 듯이 잘 뭉침 이게 좋게 보면 엄청난 결집력이고 지금 우리나라가 여기까지 온 원동력 같음
문제는 그 에너지가 항상 맞는 방향으로 가는 게 아니라 선동되거나 잘못된 거에 꽂히면 그대로 쏠려버리니까 그 부분은 좀 위험하고 무섭긴 함
비교 문화도 결국 같은 맥락임 남들 저만큼 사는데 나는? 이게 기저에 깔려 있어서 뭐 하나 뜨면 우르르 몰려가고 너도 나도 해봐하고
이게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기도 한데 동시에 다들 숨 막히게 사는 이유 아닐지
결국 장점이자 단점인 양날의 검 같음
그 외 효율성과 급한 성격
29일 전
익인99
선동 개 잘당함. 당연하게 주입하는 사회적인 믿음에대해서 의문 엥간해선 안던지고 묻지마 복종하고 따름. 대중적인것에서 벗어나는걸 극도로 두려워하고, 권위있는 사람이 예를들면 의사가운 입고 나와서 얘기하면 철떡같이 바로 믿고 따름. 미디어에서 주입해주고 나중에 이야기 바뀌면 언제 선동당했냐는듯이 선동당했던 과거기억도 리셋됨. 다시 일제히 미디어에서 대본주고 치명률이 어쩌고 떠들기만해도 바로 믿어재낌. 이번 니파 바이러스니 뭐니 또 냅다 믿는것처럼 스벅사태도 그렇고 NO JAPAN때 불매 쳐해놓고 지금은 일본 줠랴 잘가고 아무 생각이 없다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깨시민 주변에 나타나면 아주 반즥여버릴라고함. 의문 던지는 사람 제일먼저 척살대상. 그리고 불편한 진실 절대 말하면 안됨. 본인들도 인지못하고 있고 삶에 끄달려 살고있는거 누가 뼈때리면 발작버튼 켜짐 반대로 피해의식없고 치우침 없이 비판도 딱 들어보고 정상적인 대화 잘 하시는 지성미가 철철 넘치시는 분들도 꽤 계시기도하고, 반대로 어떤 사람은 무슨 말만했다하면 자기 믿음 설파하면서 길길이 날뛰는 사람들도 있고
29일 전
익인99
위고비 마운자로 같은거 다이어트 약 상술 잘 당하는 특징이 있따! 건강기능학적인 지식은 1도 없고 관심도 없고 미디어에서 홍보 때리면 거기서 말해준 내용들 언급하면서 좋은거라고 그걸 이유라고 설명한다 탄수화물을 입에 달고 살면서 왜 살이 안빠지냐고 한다!
29일 전
익인100
빠른거
29일 전
익인101
청결도 ㄹㅇ 다름
29일 전
익인102
남눈치는 진짜 많이봄
나부터가 그런데 부정할수가 없음
29일 전
익인104
맛잘알이라고 생각함
29일 전
익인106
빠름
어제
익인107
운전! 미국 시골에서 사는데 보통 다 웬만하면 비켜주고 안전 운전 하는데 한국은 비켜주는 걸 본 적이 없음 ㅋ
7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코레일 신입사원 33명 태운 버스, 트럭과 추돌…26명 부상
이슈
무빙2 새로 교체된 봉석역을 맡은 배우
이슈 · 6명 보는 중
AD
비싼데 돈값하는 아이스크림.jpg
이슈 · 5명 보는 중
강남헌포 간 30~40대 아저씨들
이슈 · 3명 보는 중
연예인 술버릇 중 최고라는 딘딘
이슈 · 6명 보는 중
"33㎏ 뺐는데” 강재준, 요요로 원상복귀다시 최고 몸무게 찍는 중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투썸 브라우니 존맛!
일상 · 3명 보는 중
삼전,하닉 단일레버리지 근황
이슈 · 1명 보는 중
동성애자인거 티내지 말고 살아라는데
이슈 · 5명 보는 중
최근 발생한 토익 부정행위 사례
이슈 · 4명 보는 중
AD
오늘자 닝닝 인스타그램 .jpg
이슈 · 6명 보는 중
"양홍원이 학폭" 작업실 침입해 거울 깬 동창…소속사 "강경 대응"
이슈 · 4명 보는 중
AD
공무원이 아닌 자를 공무원으로 전환하는 법안이 나왔다고?
이슈 · 3명 보는 중
AD
오늘 난 장남으로서 여동생과 전쟁을 선포한다
이슈 · 2명 보는 중
와 하닉 미쳤네 나 왜 2주야
일상
은근히 매니아층 있는 엄청 비싼 사무용 의자.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19세차 열애' 장기하, 77년생 윤가이 母와 5세차…나이 재조명
138
패션계에서 지겹도록 밀고있는 바지핏..JPG
119
박지훈은 단종이다 VS 연시은이다
108
조나단 인스타 댓글창 근황
96
홍명보에 개빡쳐 취재력 상승한 KBS ㅋㅋㅋ.jpg
237
블라에서 난리났던 양육권포기 이혼엔딩..JPG
96
남한에서 북한으로 보냈던 삐라 수준.jpg
126
배라 30주년 기념 판매순위 총결산...JPG
98
알러지 있다고 밝히는 사람들이 겪는 짜증나는 상황들
89
똑똑한 엄마들은 애한테 독서 안시켜요
72
동남아 사람들이 쇼핑다니는 국가가 된 한국😱😱😱
79
아들맘들도 이젠 정신차려야 돼요
68
에로티시즘을 뭉근하게 표현했다는 르메르 봄 신상
99
영상미 예쁘게 뽑혔다고 반응 좋은 리센느 TV 첫 광고.gif
64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54
우리나라는 ㄹㅇ 비교가 일상이네 요즘 주식도 글코
3
05.29 18:01
l
조회 1223
나는 명함 있다 VS 없다
1
05.29 18:01
l
조회 496
상자속의 양 시사회 후기
05.29 17:59
l
조회 488
해외 가면 국룰인 그 나라 음식 먹기 못하는 홍진경과 이소라 ㅠㅠ
5
05.29 17:44
l
조회 10723
l
추천 2
오늘자 충격적인 사랑이 최신근황..JPG
104
05.29 17:43
l
조회 125544
[1박2일 예고] 굿바이, 영원한 우리 막내 선호
05.29 17:38
l
조회 2018
민주당 후보 아버지 도와드린다는 글에 달린 댓글 수준....JPG
64
05.29 17:30
l
조회 27136
프로듀스101 재팬 최초 순발식 1등한 한국인 연습생
7
05.29 17:30
l
조회 1793
l
추천 1
옛날시절 근본이었던 케찹 탕수육.JPG
7
05.29 17:29
l
조회 8340
효도가 어려운 이유
1
05.29 17:28
l
조회 951
"쥬얼리 이지현이 해주는 커트가 단돈 9000원?"…미용실 파격 가격표 '화제'
13
05.29 17:23
l
조회 22099
나는 학생 때 여드름 나는 편이였다 VS 아니다
9
05.29 17:18
l
조회 3537
오늘 오타니 성적
1
05.29 17:14
l
조회 652
은근 이쁜 구례군
3
05.29 17:14
l
조회 5561
l
추천 2
찬성하면 신설돼요 ✅
신설 요청
12명 찬성 (목표 20명)
PC방 혜택
6명 찬성 (목표 20명)
김정현
25명 찬성 (목표 20명)
요리사
1명 찬성 (목표 20명)
민주주의
16명 찬성 (목표 20명)
웹소설 지망생방
9명 찬성 (목표 20명)
스트리트
7명 찬성 (목표 20명)
키빗업
9명 찬성 (목표 20명)
노브레인
중국 부모가 딸을 구해준 한국 버스기사에게 한 보답
127
05.29 17:09
l
조회 44412
l
추천 54
배란기 여성 '이곳' 조심해야
1
05.29 17:06
l
조회 3716
연봉별 실수령액 .jpg
12
05.29 17:00
l
조회 17438
올해도 불교행사에 깽판쳤던 개신교
24
05.29 17:00
l
조회 21325
l
추천 1
흥미 돋는 47개의 사진들
1
05.29 17:00
l
조회 1160
내 취향인 와플 고르기
4
05.29 17:00
l
조회 1544
더보기
처음
이전
616
617
618
619
62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1:20
1
손흥민을 오랫동안 싫어해왔던 홍명보...jpg
34
2
와 런던베이글 불매로 끝난줄.. 사람 미쳤네
4
3
집나갔던 부자들이 다시 청담동으로 모이고 있음
4
드디어 넷플릭스에 올라온다는 존잼 코미디 영화.twt
6
5
조감도랑 너무 달라서 말나왔던 청담동 1번지 건물 사간사람
1
6
미국 젠지들의 특이한 과외비.jpg
9
7
소유진, 90년생 바다 남편에 '현타 "15살 연상 백종원=66년생"(슈돌) [TV캡처]
1
8
김영권이 말하는 벤투 감독 퇴장썰.jpg
6
9
주식하는 사람은 ㄹㅇ 공감할만한 현타오는 과정
10
유럽이 원래는 얼마나 시원했는지 araboza
11
집나간 고양이 건물 관리하는 아저씨가 잡아주심
1
12
블라에서 난리났던 양육권포기 이혼엔딩..JPG
91
13
애플 현재 상황
5
14
옛날옛적 조상님들이 드셨던 초콜릿
15
15
치과의사가 말하는 치과 통증 순위.jpg
2
16
음료 리필 안해준다고 난동부린 진상 손님
17
미용실 다녀온 후 표독해진 골든리트리버
18
동물보고 눈에 보이는대로 부르는 어른들
1
19
입으로 이소리 된다 vs 안된다
1
내 친구 이쁜데 대학축제 가니깐
3
2
나 ㄹㅈㄷ 속물임 갑부인 집안으로 시집가고싶음
34
3
지방에서 9급 지방직 공무원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게 된 이유가
6
4
6평 오피스텔 침대 배치 어디가 최선이야??
25
5
비타민c먹으면 피부하얘져?
5
6
내 심박수 200찍음 얘드라
8
7
응급실 갔는데 걍 기다리라고 하면 안 위급한거 진짜 맞아? 제발 간절해
11
8
직장동료 임신하셨는데 태명 물어봐도 될까?ㅜ
4
9
남들 할말있게 대화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해
7
10
다들 비올때 에어컨 끄고 송풍 어떻게 해
11
유튜브에 외향형 찐따 보는데 너무 내 동생같아 불쾌하다
1
12
나 카페알바 폐급아놀자임???
13
엄마가 돈 급하다고 내 적금 다 가져가심
3
14
쌍수하고 너무 남상됨
4
15
실업급여 이번차수가 마지막 차수라
16
복권 당첨이 원래 어려운 거구나...
17
호텔 수영장에서 이런 수영복 입어도 ㄱㅊ지?
18
원룸 자취방 에어컨 진짜 하루죙일 트는 사람 전기세 얼마 나옴
2
19
익들 최애 치킨 뭐야??
20
와 노랑통닭 점바점이었나봐
3
1
안정환 말 시원하게 하네
12
2
2002 멤버들 이영표 빼고는 싸그리 욕먹네
23
3
솔직히 히딩크가 제일 문제임 ..
2
4
미나미 교토식 화법 개잘한다ㅋㅋ
5
와 이 와중에 원빈 공항 레전드 사진 떴네
6
6
오늘 냉부해 안해?
5
7
박지성은 행정일 하게 된 이유가 누가봐도 부정부패 뿌리 뽑고싶어서 한거인걸
1
8
세븐틴 정한 왜 사회복무
2
9
와 근데 다들 남아공한테 질꺼라고 예상 했었어??
12
10
ㄱ
안원잘 피디 좀 많이 의심됨
11
나 내일 오후 4시에 운전 연수 있는데 맥주 마셔도 되려나…?
7
12
원빈 오늘 진짜 하울같음
3
13
익들 아무리 짜도 안나오는 피지 어떻게 해?
4
14
진지하게 워라벨 좋은직업 뭐있어 연봉낮아도 됨. 제발 알려줘
9
15
정보/소식
선 넘는 팬들의 콘서트 피드백에 엑디즈 건일 버블 답장
16
홍명보는 이번 국대 이후로는 이제 K리그에서도 감독하기 힘들것같은데
7
17
260628 닝닝 인스타 업뎃
1
18
안정환 강하게 말했구나
1
19
정국 필릭스 원빈 건호 좋아하는거면
4
20
제베원 콘서트 언제쯤 할라나
11
1
하이디라오 면은우 은퇴하는거 알아...?
36
2
정보/소식
최우식, 흑인팬 패싱 논란 커지자 해명 "시간 너무 부족했다"
19
3
윤경호 인스타 미쳣나ㅋㅋㅋㅋㅋㅋ
67
4
최현욱은 ㄹㅇ 저런캐가 왤케 잘 받지
13
5
신입사원 강회장은 그럼 아빠랑 딸이....사귀게 되는거야...?
22
6
난 지금도 가끔 약한영웅1 캐스팅 발표 짤이 웃겨ㅋㅋㅋ
6
7
나 내 배우 소취하는 거는 이거 2개인듯
8
수지 관련 소신발언
21
9
근데 김부장 공중파 치고 수위가
5
10
약영1 수시범 대본리딩 전생같다
11
노잼드 vs 재밌는데 내배우 캐릭 이상함
6
12
김부장에 옥택연 나오나??
7
13
맨끝줄소년
와 2화..
14
약영 좋아하는 사람들 독방신설동의 좀 제발
7
15
다들 2026년 상반기 잘 본 드라마 말해보자
46
16
고윤정 이사통에서 진짜 예쁘다…
3
17
멋진신세계
구질구질 구차하게 매달리는 남주
2
18
내배우가 박해영드 나오는거 좋아 싫어?
17
19
그 김민희 닮았다는 배우 누구지...?
1
20
나 구교환 허남준 연기 좋아함
3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