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665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03
남편이랑 책 때문에 맞짱토론 벌인 여자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걍 도서관에 되냐 안되냐 문의하면 되잖아 왜 싸움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현직 사서로 말하자면 글쓴이는 아무 문제 없다고 주장하는데 문제 없지 않음.

1. 바코드 스티커 아마 본인이 생각하는 것처럼 깨끗하게 떼어지고 붙지 않을 것임. 전국 도서관이 대부분 쓰는 라벨키퍼가 같은데 그게 원래 붙어 있던 책 재질에 따라 떼어내기는 성공할 수 있어도 한 번 떼어내면 접착력이 낮아지고 둥글게 말려버려서 다시 제대로 붙지 않을 것. 사서가 다시 붙여야겠죠?

2. 어떻게 잘 붙였다고 치자. 그런데 도서관은 도서 최초 입수하고 정리할 때 책 옆 면에 도서관 도장을 찍음. 그게 없으면 나중에 발견했을 때 혼란이 생기겠지. 그냥 그때 다시 찍고 말 일이 아니라 도서관 책인데 왜 도장이 없는지를 파악해야 하고 정리 담당한테 확인하고 귀찮겠죠?

3. 마지막으로 도서관은 모든 책에 대출 없이 들고 나가면 경보장치 울리게 하는 감응테이프라는 것을 붙이는데 그게 없으니 나중에 혼란이 생기겠죠? 누가 그 사이에 그냥 들고 나갔다가 반납 안한다 해도 못 찾겠죠?

결론: 노동력과 비품까지 손해 입히는 것이나 마찬가지.
차라리 잃어버렸다고 하고 새책 사서 반납하면 혼란이라도 줄이지 자기 멋대로 원래 책인 것처럼 반납하면 나중에 문제 생겼을 때 사태 파악하느라 시간만 더 씀.

모든 게 자기 생각대로 될 거란 생각을 버리시길. 모든 일에는 당신이 모르는 프로세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왜 다른 사람들은 그짓을 안하는지 생각해보고 본인이 합리적인 사람이란 생각을 버리세요.

1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한 트짹이가 모친이랑 장시간 진지한 대화 나눈 이유
06.17 05:09 l 조회 416
제로탄산 더 맛있게 먹는 법
06.17 05:09 l 조회 803
혼자 오지마세요
06.17 05:08 l 조회 83
딸내미의 짜파게티 선물에 오열한 아빠
06.17 05:07 l 조회 355
호불호 밥반찬
06.17 05:06 l 조회 219
'한자 몰라도 됨'
06.17 05:04 l 조회 245
그만 말 실수를 해버린 보건교사
06.17 05:03 l 조회 291
커피 잘 마시게 되는 단계
06.17 05:01 l 조회 232
카드뮴 2작은술을 넣어주세요
06.17 05:01 l 조회 72
한국으로 밀반입하려던 마약이 걸린 이유
06.17 04:59 l 조회 373
의외로 투표에 참여가 가능한 직군
06.17 04:58 l 조회 203
한강에서 삼겹살 구워먹던 낭만.jpg
06.17 04:56 l 조회 2995
대부분 한다는 후회
06.17 04:55 l 조회 841
사진만 봐도 신나보임
06.17 04:54 l 조회 577
브이로그 하루만에 관둔 까닭
06.17 04:52 l 조회 699
내향적인 친구와 사귀는 법1
06.17 04:51 l 조회 299 l 추천 1
지역별 순대 소스 총정리
06.17 04:51 l 조회 345
15만원에 친구 거른 사람
06.17 04:41 l 조회 1220
초콜릿을 잘 안 먹는 한국인
06.17 04:39 l 조회 753
용기를 원재료 모양으로 바꾸자 판매량 떡상한 화장품1
06.17 04:37 l 조회 18126 l 추천 1


처음이전331332333334335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