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66758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블라인드 보면 한국인들이 왜 불행한지 보여줌
257
8일 전
l
조회
129003
인스티즈앱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50
65
50
1
익인1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아 우리나라 사람들이
나라가 좁아서 더 극대화되는 것도 있는 거 같은데 기본적으로 오지랖이 장착돼있어
이게 예전 조상들의 사회적 배경 때문에 정착된 거라면 우리가 뿌리 뽑아야 할 일임
외면하고 남탓하기 전에 나 자신부터 오지랖 부리지 않나 평상시에 계속해서 스스로를 돌아보며 고쳐나가야 함
난 그렇게 노력중임
8일 전
익인2
다양성의 존중 이거 진짜인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포링 해외에서는 인기많은 타입으로 골랐는데 주변에서도 인티에서도 촌스럽다고 별로라고 뭐라고 함.
그냥 6발 라운드 프포링만 하나의 무조건적인 이상으로 취급하고 사니까 그럼
그와중에 누가 큐빅이느니 랩다이아여서 저렇게 윈도잉 심하게 깎은거라느니 까내리니까 다같이 또 합심해서 악플담.
원래 그런 다이아타입인데ㅋㅋㅋㅋ 천연다이아도 그렇게 깎여서 나오는데 잘모르는 주제에 그럼
또 웨딩밴드 손가락 짧아서 그냥 얇게 가드링처럼 하려고 하는거 앤티크 다이아로 하려고 찾아보다가 어떻냐고 올리니까 너무촌티난다 어쩐다저쩐다. 그래서 어떤게 너가 생각하기에는 좋을거같냐고 물어보니까 또 답은 못해. 그리고 예골은 또 촌스럽대. 요즘은 사실 한국은 여전히 무조건 화골/플래티넘만 취급하는게 싫고 노란색이좋아서 옐고 프포링맞춰서 프로링색에 맞게 옐고 하는건데 그냥 촌스럽대. 또 그 다이아가 원래 반짝임덜한 타입인데 또 큐빅같다느니
뭐리느니 하는거 보고 진짜 진절머리나고 그때 깨달음한국인들은 진짜 하나의 이상만 보고 살아서 식견이 좁고 무조건 튀면 다 깎아내림
8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일 전
익인2
젊은사람이 골드하면 <- 이게 식견 좁은 거라니깐?
분위기맞게하라 <- 이게 다양성 존중 안되는거고
8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일 전
익인2
내가왜?? 나 한국에서 사는데 그러면 무조건 화골, 플래티넘에 맞춰살아야해?
8일 전
삭제한 댓글
2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일 전
익인2
삭제한 댓글에게
사는 동네 분위기에 맞춰 살라고 하는게 다양성의 존중이 안되는 거라는게 이해가 안가?
8일 전
삭제한 댓글
2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일 전
익인2
삭제한 댓글에게
너부터 다양성 존중이라는 주제로 상담받아🤷♀️
7일 전
익인32
2에게
익인3 너무... ㅋㅋㅋㄱ 지인은아니었으면좋겠네
7일 전
익인31
삭제한 댓글에게
지나가던 3자가 보기에 상담은 네가 받아야겠다
7일 전
익인39
2에게
익3아 니가 상담 받아야될거같아 가스라이팅 전형으로
7일 전
익인7
그럼 뭐 답정너로 올렸던거야? 아님 자랑하는건데 물어보는 척 올린거야? 자기가 먼저 어떻냐고 물어봤다고 했으면서 다른 사람들이 별로라고 했다고 엄청 까네 그럴거면 걍 혼자 결정하고 혼자 만족해라
8일 전
익인2
아니 그냥 진짜 순수하게 그냥 어떤가 싶어서 올린거였는데 생산적인 조언, 어떠한 디자인이 더 낫다 이런게 아니라 무조건 예골은 촌스럽고 저건 큐빅같고 하는거가 문제라니깐?? ㅉ
8일 전
익인11
그렇게 잘 알고 취향이 확고하면 그냥 너 맘대로 하지 의견 왜물어봐...? 너 역시 너의선택이 남들 시선에 어떻게 비칠지 신경쓰고 있었던거 아냐?
의견물어보려고 니가 글올려놓고 왜케 화가 났어..? 원하는답 아니라서 그래..?
8일 전
익인2
하... 그냥 말을 말자
8일 전
익인15
2222 다받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물어봄?
7일 전
익인2
물어보는 거는 조언구하는거지 일방적인 무조건 비난이 아니니깐?? 생산적인 조언이면 받아들일텐데 무작정 예골은 촌스럽고 뭐어쩌고 큐빅같고 하면 그게 비난이지 조언이야?
7일 전
익인15
니가 찰떡같이 소화를 못해서 그랬나봄 어쩔거야ㅋㅋㅋㅋㅋㅋ 이효리가 톤그로화장하고 지디가 할머니 두건 싸매고다닌다고 오지랖듣는거봤냐? 사람들도 눈 달려서 무작정 촌스럽다고 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 취향 얘기하면서 남 취향은 오지게 존중안하는게 딱 자기객관화 안되니까 자기소개하는 꼬라지임
7일 전
익인2
15에게
내가 반지낀거 사진 안올렸는데? 그냥 제품 사진만 올렸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일 전
익인15
2에게
무슨말인지 이해를 못하는거보니까 응 ㅎ
꼴에 지 하고싶은대로 할 깡은 없으면서 관종 답정너라 평은 받고싶어서 안달난거 잘 알겠음ㅎ
7일 전
익인11
의견물어보길래 촌스럽다 한거겠지 그게 뭔 비난이야?
니가한 말 중에 '잘 모르는 주제에 그런다'느니 '식견이 좁다'느니 그런말이 더 비난같음 ㅎㅎㅎ
7일 전
익인21
3333 ㅋㅋㅋ황당,,ㅎ
7일 전
익인33
ㄴㅁ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
7일 전
익인68
그 남의 의견이라는 게 너무 전형적이고 뭐 아니면 노답 이런 식이라니까 문제라는 거지 문맥 더럽게 못읽네 진짜...
7일 전
익인93
555 ㅋㅋㅋㅋ
7일 전
익인15
미감떨어지네마네 답정너할거면서 썰푸는거보니까 그와중에 봐달라고 한것도 참 많다ㅎ
8일 전
익인2
ㅋㅋㅋ 봐바 다양성 존중 인정안되는거 이야기하니까 찔려서 비꼬는거
7일 전
익인15
.....? 찔린건 니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내취향 개확고해서 굳이 니처럼 답정너식으로 안물어보고 걍 내마음대로 해 ㅋㅋㅋㅋㅋㅋ 남 시선은 오지게 신경쓰는데 그와중에 답정너짓까지 하면서 다양성 ㅇ하고있네
7일 전
익인2
하... 그래그래 응응 내가 답정너할게ㅋㅋㅋㅋㅋ 식견좁은 촌닭아
7일 전
익인15
2에게
촌닭은 니가 제일 티내고
꼴에 그와중에 사대주의에 홍대병에 찌들어서 남들 다 지적하는데도 지혼자 아득바득 우기는꼬라지보니 사이즈 나온다ㅎ
진지하게 병이니까 병원이나 쳐 가
7일 전
익인2
15에게
아 답없다 진짜 이게 저 포스트가 말하는거 그대로라니까.. 하
7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일 전
익인15
삭제한 댓글에게
ㅋㅋㅋㅋㅋㅋ ㄱㄴㄲ 지가 제일 편견에 찌들어있으면서 왜 저런 피드백 받았는지 말하는 꼬라지만봐도 견적 나오는데 지 혼자만 못알아먹는게 걍 애잔함
7일 전
익인22
퍼컬 웜이면 골드가 더 잘 어울리긴해 그냥 자기가 좋고 자기 만족도 높은걸로 하면 되는데 왜 다들 난리야
7일 전
익인2
나 극악웜이라 골드하는건데 절대 자기네들이 다양성 존중못하는거 인정못하겠다는거임
7일 전
익인22
오 웜이면 당연히 골드 해야함 왜? 그게 젤 잘 어울리니까!
7일 전
익인2
나 실버 하면 23호이상의 피부 더 까매보여서 안함..ㅎㅎ
다들 쿨톤인가봐 부러워 아주 ㅋㅋㅋ
7일 전
익인48
너 글 봤었는데 그걸로 어지간히도 화났나보다 그 얘기 언제까지 할겨 ㅣㅋㅋㅋㅋㅋㅋㅋㅋ
7일 전
익인2
아니 그때 너무 느꼈어. 난 단 한번도 한국의 웨딩밴드보고 이쁘다고 생각해본적 없고 너무 획일화되어있다 싶었는데 반응이나 댓글들 보고 느낌ㅋㅋㅋ
7일 전
익인72
아는척 오지게 하네ㄷㄷㄷ
7일 전
익인2
꺄웅 아는척 ><
7일 전
익인87
긁혀서 우루루 반박댓 다는 것까지 본문의 완성임 ㅋㅋ 무조건 조언 들어야 질문할 자격 있다고 몰아가느라 큐빅이 어쩌고로 악플 달아제끼는 것까지 ㅋㅋ
7일 전
익인2
다양성 낮은 거에는 원래못배운 것도 한몫해
7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
나도 결혼식 생략하고 싶다니까 무슨 그런 소릴하냐는둥... 나중에 후회한다는둥..
내가 21세기에 사는 거 맞나?ㅋㅋ
8일 전
익인5
획일화된 사회..ㅜ
8일 전
익인6
그냥 블라인드를 보는 자체가 불행임
8일 전
익인8
진짜~ 직장생활 하다보면 숨 막혀 죽음~
학생 때는 뭐 어리니까 이런식으로 넘겼는데 참 나이도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남에 관심 많고 말 전달하는 거 보고 ..;
8일 전
익인9
ㄹㅇ 남들 니한테 아무 관심 없다고 조언하는 사람 한국인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 남한테 관심 디지게 많은게 한국인데
8일 전
익인58
22
맨날 사람들 너한테 아무도 관심없다 자의식 과잉이니 뭐니 무안하게 만드는데 쿨병걸린 건지 메타인지가 박살난 건지
7일 전
익인70
와 ㄹㅇ 남들은 너한테 관심없어 이런 말 하면서 정병온 사람 다그치는 거 말 안된다고 생각함ㅋㅋㅋㅋ 관심 졸라많고요 정병 오는 게 당연하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들이 뭐라하건 어떻게보건 소신대로 살아라 이게맞지
7일 전
익인85
ㄹㅇ 남들은 관심없어 하는 것도 그냥 남 무안하게 만들려고 하는 말 같음
7일 전
익인99
정확히는 잘된거 좋은거에만관심없음ㅋㅋㅋ 잘된거 관심가지면 정병올거같아서 흐린눈해야하기때문ㅋㅋㅋ 흠집낼거만 기가막히게 찾아서 관심가짐
7일 전
익인10
XX살인데 이거 입어도 될까? ㅠㅠ 너무 유치한가??
8일 전
익인12
인생짧다 남눈치보지말고 하고싶은거 하면서 사세여
8일 전
익인13
나부터가 평가하지 않는 사람이어야 함 누가 뭐하면 그러려니~ 하는게 윈윈인데, 뭐하는게 어쩌네 저쩌네 좋네 별로네 하지 않기 !!!
8일 전
익인14
ㄹㅇ임 하 직장 생활도 그런 것 땜에 개피곤해 니 잼얘에 나 쓰지 말고 니가 재밌는 인생을 살라고 개노답 ㄹㅇ
8일 전
익인17
우리나라는 윗세대를 교육시켜야함 밑세대는 일부 심한 애들 빼고는 그래도 괜찮은데 윗세대가 너무 틀이 박힌 사고를 함
7일 전
익인19
근데 궁금한게 다른 나라는 안그래? 다 그렇지 않나..
7일 전
익인2
일본이랑 가장 정서 비슷하고 해외에서는 남이 뭐입든 뭐쓰던 신경안씀.
한국에서는 뚱뚱한사람이 자기 신체부위 보이게 글올리면 그거가지고 조롱받고 비난받잖아? 해외에서는 그런거 신경안쓰고 오직 그 글쓴이가 이야기하는 주제에 대해서 댓글달아
7일 전
익인19
그거는 약간 노출에 대한 문화차이 아님? 날씬한 사람도 노출 심하면 비난받으니까 심하다는 기준이 해외랑 다르긴 하겠지만
7일 전
익인2
노출된 옷 아니고 다 가려도 문제야. 잠시만 내가 뭐 증거물 들거올게
7일 전
익인2
(내용 없음)
7일 전
익인2
2에게
(내용 없음)
7일 전
익인19
그렇구나 우리나라 사람들이 뚱뚱한걸 많이 싫어하긴 하지..
7일 전
익인2
19에게
(내용 없음)
7일 전
익인2
2에게
(내용 없음)
7일 전
익인19
2에게
이거는 명품 자랑하는걸 비난하는 것 같긴 한데 그건 둘째치고
해외사람들도 저 손 안이쁘다고 생각할것 같은뎅.. 반지 예쁘네 하고 말진 않을듯ㅠ
7일 전
익인2
19에게
명품자랑 아님.. 저거 그냥 개인 쥬얼러통해서 산 제품 인증샷 올린거
7일 전
익인19
2에게
아하 그럼 선 넘은게 맞지
7일 전
익인68
이거 사실인게 프랑스 갔을 때 한국인 택시기사분이 자기 한국 가면 남들이 옷차림 지적해대서 짜증난다고... 4월에 추워서 패딩입으면 4월인데 무슨 패딩을 입냐고 오지랖 놓는 사람들 너무 많아서 이게 한국이구나 현타왔다고
7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일 전
익인23
다른나라도 남평가나 남한테 그렇게 하는 경우 있겠지
근데 그게 우리나라는 유독 심하다는거 아님?
더군다나 우리나라 사람은 남이 하는 시선평가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본인검열도 무의식적이든 의식적으로든 한다는 말인거잖아
본문글이 뭘 말하고자 하는 말인지는 알겠고... 사실 우리 시선들도 바꿔야되는건 사실이잖아
7일 전
익인28
다른 나라보다 더 심해
사람사는 곳 다 똑같지만 문화권 별로 분명히 정도의 차이가 있지
7일 전
익인35
다른 나라 살아봤음?
우리나라가 훨씬 심해.. 진짜 남 인생에 감놔라 배놔라가 엄청 심함
7일 전
익인50
당연히 다른 나라도 그렇지 결국엔 다른 나라도 사람 사는 곳인데 그런게 아예 없다는 절대 얘기 못하지 그래도 전반적인 사회적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 한국에 비하면 다른 나라가 비교적 다양성을 더 존중해주기 때문에 한국처럼 외모나 나이 등 그런 부수적인 것들에 대한 강박이 적은 편이고 더 자유로운 거지
7일 전
익인49
다른건 모르겠는데 나이정병은 이렇게 심하지않아
7일 전
익인20
블라인드 절대 안해야지..
7일 전
익인24
ㄹㅇ 저래서블라인드끊었는데행복해짐 ㅎㅎ
7일 전
익인25
정상성에 되게 집착함 무슨 나이에는 대학을, 직장을, 그 다음에 결혼을. 행복, 성공에 매달리면서 정작 자기한테 행복한 인생인지, 성공한 인생인지 고민 안해봐서 모르고 남들이 세운 이렇게 살아야 성공한 인생이다라는 것에 집중함
7일 전
익인26
회사이름 달고 정신병 발산하는 곳 아님?
7일 전
익인27
커뮤가 문제인듯
7일 전
익인96
ㄹㅇ 다들 밖에선 멀쩡한척하면서 커뮤에서 정병 발산하고... 정병이 점점 커짐
7일 전
익인29
저 대부분을 안해서 인생이 평화롭고 행복함
7일 전
익인30
이 시대의 ㄹㅇ 철학자네
7일 전
익인34
30살에 알바한다 그러면 뭐라도 밥벌이 하면됐지! 이러면서 응원해주고, 30살에 3천도 못모았다하면 인생 망했다 그럼ㅋㅋㅋ 진짜 위선적임
7일 전
익인36
한국인을 짤 하나로 설명한 거 처음 봄 내 마음과 완벽 동일 통찰력 굿
7일 전
익인37
이 글만 봐도....
7일 전
익인38
블라인드뿐 아니라 여기 포함 모두 느껴지는 뚜렷한 변화는 사람들이 고민글을 썼을 때 공감이나 격려보다 비난이 많음 조언도 아니고 비판도 아니고 그냥 비난임 맘에 안 들면 그냥 지나가면 되는 걸 무맥락으로 몽총하다 이런 식으로 욕하는 댓글 진짜 많더라 가끔 보면 너무 예민해서 신기해
7일 전
익인56
ㄹㅇ 공감 나 우울하고 스트레스 받아서 고민글 올렸는데 댓글에 그 고민에 포커스 맞추지 않고 이건 이런데 어떻게 그렇게 했냐 말이 안된다는 식으로 비꼬는 듯한 댓글 여러 개 달더라ㅋㅋ 굳이 내가 거기다 해명 댓글을 또 여러 번 달다가 현타와서 걍 글 지움..커뮤에 다시는 고민글 안 쓰겠다 다짐함
7일 전
익인40
진짜 남의 인생에 관심 엄청 많고 몇살엔 ~해야 한다 강박이 너무 심함.. 그래서 나 하나라도 안그러려고 주변에 관심 덜 두고 누가 뭐라고 해도 걍 흘려버림 그런거 신경쓰면 한도끝도 없더라고.. 진짜 필요한 조언은 듣지만 전형적인 강박에서 쓸데없이 뭐라하는건 흘려버리는게 좋은듯 남의 말과 시선에 휘둘려서 살면 걍 그렇게 살다 죽는거야
7일 전
익인41
그렇다고 인생 리세마라해서 외국에서 태어날 수 있는것도 아니고 걍 이 악물고 마이웨이로 마음 단단하게 먹고 사는수밖에 없다... 너무 싫으면 이민도 답일 수 있겠고
7일 전
익인43
강한 팩트 폭력이다
7일 전
익인44
우리나라 정도면 인생 가차 잘된편이다
7일 전
익인69
22 공감
7일 전
익인45
처음부터 끝까지 개큰공감
7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일 전
익인49
오..ㅇㅈ
7일 전
익인51
저런거 다 갖다버리고 내면의 평화를 찾음
나는 나고 너는 너
아임 햅삐
이 마인드 갖는데에 시간 꽤 걸렸음
7일 전
익인52
나이강박 심한듯
7일 전
익인53
그렇게 안 살면 한심하게 볼 거면서
7일 전
익인54
사회가 너무 경쟁이 심해서 그럼...끝나지가 않아
7일 전
익인55
인티에도 많음
NN년생들아 돈 얼마 모았어?
NN살들아 너네 주변 취업 다 했어? 대기업 얼마나 갔어?
2n살인데 연봉 4천 적은거야?
3N살 이 옷 너무 나이에 안 맞을까?
이런거 초록글 많이 가더만 ㅋㅋㅋ
7일 전
익인55
자유롭게 살자고 울부짖지만 그 누구보다 자신과 똑같이 살기 바라는 집단주의 통제병 걸린 정신병자들이 너무 많음
7일 전
익인96
ㄹㅇ 집단주의 통제병 걸린 정신병자들이 자기랑 다른 부류의 사람들한테 정병 걸리게함 ㅜㅜ
7일 전
익인56
그렇게 해서 발전해 온 기반의 나라라서..완벽 통제 틀 빨리빨리 문제 생기면 이성적으로 빨리 피드백 다시 발전 이질알의 연속임 중간에 쉬는 구간을 못 버팀 일단 결과를 내고 중간 과정은 나중에 생각하자 주의인데 빨리 다음 단계 넘어가느라 과정도 생각 못하는게 문제
7일 전
익인57
진짜 피곤한 나라임.. 뭐든 과하게 열심히 하면서 남들네 그만큼 안하면 한심하게 봄,, 그래서 해외 사는대도 또래 한국인들 안 만남
7일 전
익인61
걍 남한테 관심이 너무 많음..
7일 전
익인62
우리나라가 유독 심한거 맞아 다른나라 안똑같아 ㅋㅋ 하는사람이 있더라도 주변에서 무례한 사람 취급함
7일 전
익인70
22 우리나라가 ㄹㅇ 심한거 맞음 한국 살아본 외국인들도 다 똑같은 말 함
7일 전
익인100
33
7일 전
익인63
ㄹㅇ 회사 회식만 가도 누가 결혼을 못했네, 그 나이에 아직 얼마도 못 모았네, 학교 어디나와서 남편은 뭘 한다 얼마 못번다, 다 똑같은 직급에 같은 월급받고 승진 똑같이 해도 학벌로 급나누기 줄세우기 진짜 기빨림 지들 인생 얼마나 잘 났다고 남 인생에 이래라 저래라 간섭 오짐 진짜..평생 잘 살 거 같나봐들
7일 전
익인64
난 남한테 관심1도없고 직장다니는거 말고는 딱히 사회룰 따르지않으면서 사는데 삶이 행복하고 우울함느낀적없음
7일 전
익인65
ㅇㅈ
7일 전
익인66
ㅇㄱㄹㅇ
7일 전
익인67
와 첨부터 끝까지 저런 인간들끼리 모인 회사 다녔었는데 ㄹㅇ 숨막히고 공산당이 따로 없음 자기들이랑 조금만 다른길 가려하면 바로 배척하고 이상한 사람으로 낙인찍으려함 지들이 불행한 인생을 자발적으로 살고있으면서 왜 불행한지 모름
7일 전
익인71
한국이 좀 과한것 같긴함ㅋㅋ 가끔 인티만 봐도 조언을 구하는 느낌보단 이거 별로일까?ㅠㅠ 나 ~~하고 싶은데 이상해보여? 이런 글 종종 보는데 좀 답답하긴함ㅋㅋㅋ하고 싶으면 걍 하면 되지.... 주변 사람도 아니고 쌩판 남을 너무 과하게 의식함
7일 전
익인73
내려치기 개심함
7일 전
익인74
나이들수록 더 심해지는것 같음.
7일 전
익인75
남한테 관심 너무 많음 진짜… 깔거 있으면 저러니까 @@ 못했지, 그러니까 @@이지 이런식임 평소에 다 관찰하고 있다가 그걸로 깜 ㅋㅋㅋㅋㅋㅋㅠ 정상성에 미친 나라임
남한테 관심 없다는 소리 절대 믿지 마시고 평범하게 말하세요.. 구라여도 됨
7일 전
익인76
고치는 법 하나밖에 없음 나부터 남들 평가 안하면 됨 이런 사회에서 자라서 처음엔 잘 안되는데 그냥 급, 우열, 정상성 같은거 생각하지 말자고 계속 본인 세뇌시켜야돼
남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게 되면 자동으로 자존감도 높아짐 마이웨이 쌉가능
7일 전
익인77
모든 한국 사람이 그런 것 같진 않은데 정해진 기준이 획일화 되어 있단 인상을 받았어 그래서 그 기준이 상식으로 통하고 그 기준을 벗어나면 쉽게 말 얹는 분위기?
그리고 살다보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삶이 달라지는 이벤트가 생기는데, 예를 들어 나이 앞자리가 바뀌었다거나 가정을 꾸리는 경우 등, 그때 기준점이 서로 갈리면서 나와 “다른” 그룹과 충돌하는 것 같아 영크크 늙크크, 미혼 기혼, 남녀 등 갈라치기기 되는데 그것도 양쪽 모두 소수가 아니라 박빙이어서 그런 듯 다양성의 부족도 맞는 것 같고 모 아니면 도니까
다양성 + 머릿수 많음 + 개인의 권리가 중요한 나라에선 각자 기준이 너무 달라서 오히려 쉽게 말을 얹는 게 식견이 좁고 무식하다 판단되는 듯?
7일 전
익인78
일단 남한테 관심이 너무 많음 ㅠㅠ 자기 인생 살면 되는데
그리고 많은 만큼 자기도 남들이랑 비슷해야하거나 앞서가야한다고 생각해서 스트래스 받는듯
7일 전
익인79
ㅇㅈ개피고내ㅠ
7일 전
익인80
맞음
7일 전
익인81
공감
7일 전
익인82
북한이랑 통일 안해도 그냥 다른 국가로서 먼 나라까지도 내륙으로 이동 가능해야 장기적으로 해소될수 있을듯 좁은 나라에 갇혀있으니까 시야도 좁고 정병이 많아…
7일 전
익인83
사람들이 다 예민함
7일 전
익인84
나라가 작아서 그런지 몰라도 너무 관심들이 많음 ㅜㅜ
7일 전
익인86
오지랖 개쩔고 남 인생에 조언한답시고 무례한 말 배설하는 것부터 문제임 걍 냅둬라 좀
7일 전
익인88
남이사 어케살건 관심도없고 걍 나는 내가 원하는대로 살거임
7일 전
익인87
ㄴㄴ 한국이랑 외국이랑 다름 본문처럼 구는 사람은 세계 어디서나 존재하는데 그 옆 방관자의 태도가 다름 한국인은 본문 짓을 옆에서 거들고 해외는 그 옆에서 본문 짓을 무례하다고(표면상으로라도) 저지하는 분위기임 그나마 해외가 한국만큼 체면치레 중시하지 않기 때매 무례하단 워딩 들어도 저런 애들은 뚝심 있게 욕울 하는 거임 만약 체면치레 중시하는 한국에서 저런 애들 무례하다고 욕하는 분위기 잡혔으면 애진작 한국은 누구보다 다양성 존중, 오픈 마인드의 나라였을 듯.. 안 그러면 사회적으로 매장 당하니까.. 그래서 저걸 무례하다고 안 보는 생각 자체가 미개해 보인다는 거임 어느 정도는 필요한데 모두가 인간에 대해 염증을 느끼고 공감한다면 정도 이상이라는 거임 어쩌면 인구 밀도가 너무 높아서 그럴 수도
7일 전
익인89
옛날부터 있던 말인데, 내 주위에 그렇게 안 사는 사람들이 더 많아서~
7일 전
익인91
ㅇㅈ
7일 전
익인92
뭔가 그런 사람들은 본인이 뭘 좋아하는지, 자기 인생이 즐거운지 스스로도 확신하지 못하는것 같아 그래서 자기랑 다른 인생을 아주 세밀하게 깎아내리고 그 사람이 흔들리는걸 보면서 안심하는 느낌이랄까? 그것봐 너도 흔들리잖아 라는 느낌
7일 전
익인94
우리나라 정말 좋은 나라인데 거대한 정병 제조기 같음…
정병 없는 사람으로 살기 쉽기 않은 사회야
7일 전
익인95
난 그래서 저런거 볼 시간에 애니 보고 웹툰 본다
7일 전
익인97
인티만 봐도 남인생 평가 나노단위로 하던데 본인들 인생 생각안하고 광장한 심판가들 마냥 ㅋㅋㅋ 반대로 몇살에 얼마 못모으면 한심해? <맨날 이런 패턴 글 올라오고 ㅋㅋ ㅋㅋ
7일 전
익인98
나 대기업다니는데 .. 솔직히 업무능력보다 부모직업이랑 어디 사는지를 서로가 서로를 부러워하고 시기함 진짜임..
7일 전
익인101
사람마다 추구하는 인생이 다른데 오지랖이 난리야 귀 따가워 죽겠어 난 내 행복한 대로 살겠어
7일 전
익인102
(내용 없음)
6일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1인가구인 사람이 이 특성있음 축복받은거임
이슈 · 2명 보는 중
나이 들수록 드는 솔직한 생각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눈 앞에서 가족 5명 추락…손녀 껴안고 버틴 할아버지[그해 오늘]
이슈 · 2명 보는 중
2조 이혼이 5조가 되게 생긴 최태원
이슈 · 2명 보는 중
AD
감옥 갔다가 천 억 생긴 사람
이슈 · 1명 보는 중
효연, 19년째 소시 숙소 생활 중…"이모님이 밥 해 주셔…이보다 좋은 곳 없다"
이슈 · 3명 보는 중
소개팅룩 봐줄 익 ,,
일상 · 2명 보는 중
AD
가족여행 반땡하자는 동생.jpg
이슈 · 3명 보는 중
기안84 쿨탠다드 화보
이슈 · 2명 보는 중
AD
현재 약이 없어서 난리난 정신병원들 근황
이슈 · 4명 보는 중
기생충 개봉전 레전드 성지글
이슈 · 3명 보는 중
'42만명 유출' 듀오, 탈퇴 회원도 방치…계좌 잔고·부동산 내역까지 털렸다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승헌쓰 집안 부자설 해명함.jpg
이슈
치킨 시켰다가 친구랑 싸웠다 이게 내잘못임?.jpg
이슈 · 6명 보는 중
AD
마운자로 욕하는 사람들에게 분노한 의사
이슈 · 2명 보는 중
실수령 320만원 교사의 생활비 고민
이슈 · 7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현재 출산텀 짧아서 일본에서 말나오는 오타니..JPG
337
비혼주의자 40대 커리어우먼의 인생
332
현재 스레드에서 𝙅𝙊𝙉𝙉𝘼 맞고있는 학부모 글..JPG
309
파스타 소스는 여기로 정착한 사람들 많음
176
아내가 돼진데 이혼하고 싶습니다
116
강민경이 친구들과 멀어지는 이유
93
진짜 기괴하고 조금 무서운 마그네슘 부작용
115
🚨현재 왜이리 조용한지 의문인 국민적 사태..🚨
117
급식에 나오면 배식 안 받았던 국 甲
69
중학생 때부터 14년간 만난 커플
77
생각보다 많다는 꿀빠는 직장에서 현타오는 사람들
67
한국 수력 원자력의 4500원짜리 점심.jpg
47
안방에 화장실이 있는 이유.jpg
45
동생 빡쳤는데 무섭다
37
요즘 대학과 회사에 생기고 있다는 유형
35
다음중 가장 부러운 사람은?
06.14 12:04
l
조회 47
치과 의사가 면허 외 처방을 했는데 봐 준 판사
06.14 12:02
l
조회 977
은행갔다가 말실수를 해버린 사람
06.14 12:01
l
조회 924
중국산 로봇청소기 카메라도 뚫린다"집 내부가 다 보이네"
06.14 12:01
l
조회 253
무빙 고윤정.gif
06.14 11:59
l
조회 293
메이플 쇼케에서 나온 레전드 연출.gif
06.14 11:58
l
조회 495
김효진, 서경석 짝사랑 끝낸 이유 있었다 "장동건·한재석과 촬영"
06.14 11:58
l
조회 353
X(구 트위터) 어느 외국인: 토마스 프랭크 언제 한국 감독으로 갔냐
06.14 11:54
l
조회 315
짱구 아빠 소식에 충격받은 03년생 아이돌
06.14 11:54
l
조회 432
l
추천 1
아들맘상이 욕임?
06.14 11:52
l
조회 407
격동의 팬픽시대, 나는 어디까지 겪어봤나?.twt
06.14 11:49
l
조회 916
이번 퀴퍼 행진 개웃긴거 퀴어들 다 카페로 피신해서 퀴어사지 사층석탑 이런거 생김
06.14 11:49
l
조회 756
의사들은 손을 이렇게 씻음
06.14 11:48
l
조회 275
언니 나 친구들이랑 1박 2일 여행 갔다와도 돼?
06.14 11:46
l
조회 552
진정령
추가하기
더보기
진정령 독방이 있네
진정령보고 우는거 어떻게 멈춰?
진정령 독방 죽어있네ㅠㅠ
막화를 보고 나서 첫화를 연결해서 보잖아
와 진정령 독방 있구나
2
미디어
이거 너무 귀여워 쥬금… ㅜㅜ 들마볼때는 엄청 심각하게 봤는데 이러고 있었다닠ㅋㅋㅋㅋㅋㅋㅋㅋ..
2
학교에서 맞고 돌아온 아들을 개뚜드려팼다는 부부
06.14 11:44
l
조회 629
1,2간 빠져나가는 원성준의 안타, 역전에 성공하는 키움 히어로즈
06.14 11:41
l
조회 108
내향인이 외국어 배우기 너무 어려움
06.14 11:40
l
조회 442
롯데의 주요 타선을 수비 도움 받아 정리하는 약셀 리오스
06.14 11:39
l
조회 219
강남구청X강남경찰서, OWIS가 함께하는 마약근절 캠페인
1
06.14 10:46
l
조회 712
성시경 고막남친에서 콘서트 하고간 그룹.jpg
06.14 10:31
l
조회 6497
더보기
처음
이전
286
287
288
289
29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9:24
1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록들
21
2
카카오 팬티 조심해
24
3
남편이 은행에서 받아온 사은품
11
4
배달기사들이 배달하기 꺼려한다는 음식
22
5
영어에 '잘 먹었습니다.'라는 표현이 없는 이유
21
6
너무 좋은 아빠를 봤다.jpg
1
7
INFP의 삶
2
8
삼성전자 경비원을 영어로 뭔지 아시나요?
3
9
누름묘의 효과
3
10
30대가 되는게 무서운 이유
11
파티에서 의자가 부족할 때 쓸 수 있는 마법 주문
12
한국버스에서 잭팟 터진 외국인
5
13
한국 수력 원자력의 4500원짜리 점심.jpg
39
14
이집트에서 발견된 전설의 무기 세트
15
옥탑방 셀프 인테리어 레전드
4
16
파스타 소스는 여기로 정착한 사람들 많음
107
17
약국에서 하면 배꼽 빠지는 유머
18
함부로 웃으면 안 될 것 같은 아슬아슬한 개그가 취향이라 곤란
19
안방에 화장실이 있는 이유.jpg
38
20
동생 빡쳤는데 무섭다
31
1
우리 신입 회사에 과자 싸왔음
29
2
자자 청년미래적금 출시됐습나다~ 끝자리 1,6인사람
7
3
지금은 주식 새로시작하지마ㅋㅋㅋ
12
4
땅콩버터사과가 건강에좋다는거 구라같아
12
5
토욜 저녁에 마운자로 맞았는데 효과 없음.....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30
6
남미새들특) 이런 식으로 생김
10
7
다들 미래적금으로 갈아타니?
3
8
나 신입인데 도와조ㅠㅠ
9
중고등때 젤 공부 못했던 애가 지금 제일 돈 잘벌어서 현타옴......
36
10
삼성 하닉 빼는 타이밍
3
11
연락 자주 안하는 친구가 내 블로그에 댓글 달았거든?
6
12
킹받네 마운자로때문에 원래 말랐는데
8
13
이번달까지 근무하고 관두는데 솔직히 사직서 낸거 후회돼
14
퇴사하기 4일전에 연차 쓰는거 안좋게 보일까
1
15
이번주는 아누아 광고 돌리는 주인가보네
1
16
10일이 월급날이면 계산 어떻게 해야해?
5
17
메가커피알바가그렇게안구해짐?
1
18
누가 내 번호를 입력하고 있는데(택배)
3
19
오후반차쓰면 몇시 퇴근이야?
9
20
다이어트할때 입 심심하면 견과류 먹어
4
1
성형외과 의사가 꼽은 얼굴 못생겨지는 음식
4
2
환연3 혜원은 요즘 뭐하는지 아는 사람
1
3
희승은 왜 이름 바꾼거야?
3
4
정보/소식
속보) 2026 쿠팡플레이시리즈 내한 맨체스터 시티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확정
3
5
정보/소식
NCT WISH와 여름방학..日 히트곡 리메이크 '보이 미츠 걸' 발매
1
6
빵집 알바하는데 이상한 손님 왓다
1
7
아 청년미래적금 5부제네
8
근데 사람들 연예인봐도 관심없고 그냥 지나감
2
9
인천 문학주경기장 팁 좀 알려줘라ㅜ
7
10
길고양이 밥 주는거 법으로 금지해야 한다고 생각해?
9
11
성훈이 염색하니까 진짜 느낌 새롭다
2
12
화장실에서 씻는데 갑자기 토할 거 같은 건 뭐지
5
13
청미적 은행마다 우대금리 다른데
14
근데 수아레스는 월드컵명단에 왜 안뽑혓어???
4
15
위시 BOY MEETS GIRL로 시작하는 하루
3
16
정보/소식
AI 안경쓰고 수능 모의풀이 테스트로 거의 만점 결과(1등급) 가능
3
17
위시 보밑걸 하루만이라도 음방 보고싶다 ㅜㅜ
18
알디원 상원 친구들이 자꾸 이 영상 보낸데
4
1
허남준 쌍둥이 동생 언급ㅋㅋㅋㅋㅋㅋ
12
2
그냥 배우는 붐왔을때 달리는게 위너인것같음
1
3
멋진신세계
멋세계 작은 포상휴가 개념 맞나본데ㅋㅋㅋㅋㅋㅋ
10
4
내용 다 떠나서 강회장 같은 드라마가 좋아보이는 게
5
멋진신세계
ㅇㅋ 베커상 가보자고
6
원래 강단심이 누구야?
10
7
멋진신세계
베커 진짜 주고싶다
1
8
멋진신세계
사탕씬 대본 "쪽"이라고 써져 있었대ㅋㅋㅋㅋ
3
9
정보/소식
멋진신세계
허남준 "내게도 이런 날이 오다니"…'멋진 신세계'로 열린 진짜 신세계
2
10
여초든 어디든 허남준 언급 제일많던데 요즘
14
11
강회장
강회장이랑 여주 엄마 강회장 와이프 죽고 나서 1년만에 만나 애 가진거야?
3
12
정보/소식
멋진신세계
'멋진 신세계" 허남준 "임지연과 '케미' 좋아, '베커상' 욕심"
10
13
멋진신세계
영케이 오스트 허락 받고 와서 ㅋㅋㅋㅋㅋ
2
14
강회장 재밌어? 시청률 되게 잘나오네
10
15
참교육 어떰? 잔인한거 나옴?
3
16
멋진신세계
나 제대로안봤는데 단심이랑 서리
2
17
멋진신세계
아니 1화 첫대사 뭐임
1
18
허남준 뭔가 장르 다양하게 할거 같다
3
19
강회장이 올해 최고청률 가능할까??
6
20
멋진신세계
허남준이 말하는 차세계 이현 차이점
3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