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68018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조현병 환자에게 그거 다 망상이라고 하면 생기는 일
129
6일 전
l
조회
106759
인스티즈앱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12
37
12
익인1
진짜임 조현병 환자를 눈앞에 뒀을때 정말 벽을 마주한 기분이었음 자신이 믿고있는걸 100% 진실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회유 설득 논리 공감 아무것도 안통함
6일 전
익인49
조현병 환자가 혼자살면서 밤낮없이 층간소음내고 이상한 거 들고 돌아다녀서 찾아갔는데 로브입고 나와서 태연자약하게 자기 책 읽고 있었대
진짜 멀쩡한 사람처럼 굴더라 그래놓고 폰으로 나 찍고 있어서 경찰부름
5일 전
익인2
제일 안타까운 병임 본인이 믿고 보고 들은 모든 걸 부정당한다는 게
6일 전
익인6
진짜.. 누구의 잘못도 아닌 ㅠㅠ
6일 전
익인3
긁힌 허언증이랑은 어떻게 구별하지 저 자리에선
6일 전
익인4
말의 논리가 깨져있는 경우가 많음 횡설수설을 넘어서 이해하기 힘들기 때문에 허언증괴 구분됨
6일 전
익인5
그 상태에서 허언증은 자기가 한 거짓말 당위성 갖추려고 말을 바꾸거나 꾸미거나 더 거짓말을 해서 덧붙이거나 하는 반응이 추가됨…
6일 전
익인40
색정망상의 경우 망상부분 말고는 정상적으로 보인다곤 하더라 그렇게 따지면 저 예시는 색정망상에 가깝긴 할 뜻 그렇지만 뭔 조현병 환자도 내가 실제로 겪은 걸 안 믿을 때 느끼는 허탈감은 같을테니까 조현병 환자입장에선 자신의 착각이 실제로 겪은 거라
5일 전
익인7
조현병 유전이래 임신 못하게 정부가 규제해야 돼..
6일 전
익인8
진짜???
5일 전
익인12
유전성 요인이 있는 거지 아직 기전도 안 밝혀졌고 백퍼도 아니얌
5일 전
익인10
조현병이 유전이라고 누가 그럼?
5일 전
익인11
조현병이 유전이지 그럼 후천적 발현이겠음?ㅋㅋ 누구나 스트레스 받으면 걸리게?
5일 전
익인13
유전도 맞고 후천적 발현도 맞음 멍충아ㅋ 조현병에 걸리기 쉬운 상태가 유전되는거고 100퍼는 아님ㅋ 그리고 후천적으로 극도의 스트레스 상황이라는 트리거가 있을때 발현하는거
5일 전
익인11
ㄱㄴㄲ 1차로 일단 유전 있어야되는거 맞자나... 아무나 걸리는 거 아니고
5일 전
익인13
놉 유전아니어도 걸릴 수 있어ㅋ 확률이 낮은거지
5일 전
익인11
13에게
뭔소리야 . . 그게 바로 유전 형질이 있다고 우리는 부르기로 했어요 .. 꼭 직계가족 아니여도 집안에 있는거임 그리고 조현병 아니라도 도파민 조절 계통 다른 정신질환 가진 집안가족 있으면 조현병으로 나타나기도혀
5일 전
익인13
11에게
그니까 그 유전형질이 없는사람보다 있는사람이 쉽게 걸리는거지 없다고 아예 안걸리는게 아니라고ㅋㅋㅋ
5일 전
익인11
13에게
아니 .. 내 말은 유전->100프로 걸린다 이게 아니라, 걸리는 사람은 모두 유전적 요소가 있다 >>이거라고 왜냐면 이게 부정되면 누구나 후천적으로 우리 모두 조현 올 수 있다는건데? 1차로 유전이있어야하는 게 맞자나
5일 전
익인15
유전으로만 걸리는 질환은 아냐...
5일 전
익인11
15에게
그렇게 말한 적 없어.... 후천적 발현 100프로가 아니고 1차가 유전이라고 말한거야
5일 전
익인15
11에게
너가 1차로 유전이 있어야 하는게 맞다고 했는데, 이 말은 문맥 상 유전이 있어야 걸리는 병이라고 해석돼. 그리고 그런 뜻으로 말한게 아니었어도 1차로 유전이 있어야 하는게 맞다는 말 자체도 틀린 부분이야. 서울 아산병원 질환백과 캡처 한거야.
5일 전
익인11
15에게
난 익인이가 노란 색 친 마지막 문장 유전적 소인을 말한거고 위에 꼭 조현병이 아니여도 도파민 계통 취약성에 대해 말했어.. 그리고 내가 조현병 환자들 많이 보는 직업군인데 조현병이 유전되는 경우 굉장히 많이봤고..유전이 있어야 걸리는 병이라는 게 왜 그렇게만 해석이 되지? 유전적으로 취약적 소인도 어쨌든 "누구나" 가진 게 아니라는 점에서 1차 유전적 부분이 맞는 건데.. 난 모두가 조현병 가능성이 있다는 게 아니라고 말하고ㅠ싶었어
5일 전
익인15
11에게
글치. 소인만을 얘기했을 땐 네 얘기가 맞지. 명확하게 너의 생각을 차분하게 알려줘서 고마워. 다른 불같은 익인이었으면 오해 쌓여서 싸움날 뻔....ㅎ
5일 전
익인12
유전적 취약성은 있겠지만 아직 완전히 밝혀진 유전자도 없고, 그냥 연관성만 제시될 뿐이야 이런 건 유전질환이라고 하지 않지.. 지금 제시된 다양한 유전 변이들이 조현병의 단일 요인이라고 볼 수 없어
5일 전
익인35
12에게
2222 단일 유전 변이로 규정되는 유전 질환은 극히 드물고 여러 유전 변이들이 모여서 risk를 높일 순 있음. 조현병 같은 정신 질환은 유전적 소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 질환인 건 맞지만 유전병이라고 단정하는 건 왜곡에 가깝지
5일 전
익인22
ㅋㅋㅋㅋ그렇게따지면 당뇨 암 백혈병 비만 전부다 유전인데 이사람들 다 임신 못하게 해야함? 키도 유전이니까 키작으면 임신못하게하고 지능도 유전이니까 지능낮으면 임신못하게하지 왜?
5일 전
익인22
너같은 생각 갖고있는애가 히틀러 되는거임
5일 전
익인25
근데 솔직히 다른 장애나 질환은 남에게 직접적인 피해 안주는데( 거동이 불편하거나 아프면 간병해야하고 육체적으로 힘들긴 하지만..)
조현병은.. 주변에게 위협이 되기도 하고, 정신적으로 피말리고.. 주변에 폭탄있는 느낌이긴 해. 주변에 조현병 환자 본 적 있으면 그 얘기 못할거야. 히틀러 같은 발상이란 말엔 동의하지만 현실이 슬프긴 해
5일 전
익인22
원래 사회가 그런곳이야 나와 다르고 어떤사람은 위험하고 다양한 사람이 전부 섞여있는곳이야. 지금 너한테 조현병환자가 위협이 된다고 느낄수도 있겠지만 다른 누군가는 네가 자기한테 위협이 된다고 느낄수도 있는데 그럴때 너는 네가 임신 못하게 정부가 막으면 동의할수있어?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동일한 기준으로 위협을 느끼는지 아닌지 판단 할 수 있을까? 너가 느끼는 위협은 정당한지 어떤 기준으로 말할 수있어? 다수결?
5일 전
익인7
22에게
네가 조현병을 앓으며 살고 싶지 않다면 남들도 마찬가지인 거고 더이상 피해자가 생기지 않게 방지를 해야겠지? 히틀러? 낙태가 불법이던 시절에도 태아에게 장애가 발견된 경우엔 낙태가 합법인데 한국은 독일의 후예인가?
5일 전
익인35
7에게
여기에 낙태가 나오는 게 맞냐? 낙태는 임신 초기 주수의 배아~태아를 생명으로, 인간으로 볼 수 있는냐부터가 논쟁의 시작이기 때문에 낙태 합법의 의견이 있는 거고. 임신 제한은 한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는 건데? 이게 정말 같은 논리라고 생각해서 말하는 거임?
5일 전
익인7
35에게
그런 식이면 사람을 감옥에 가두는 것도 인권을 짓밟는 거지 길고양이 중성화사업은? 넌 끔찍한 중증유전병 갖고 태어나서 평생 고통받고 싶어?
5일 전
익인22
7에게
그런가능성이 있어서 임신을 못하게하는거랑 이미 장애를 발견하고 낙태하는거랑 구분을 못하겠어?
5일 전
익인7
22에게
중성화수술 vs 이미 잉태된 생명 파괴하기 뭐가 더 비인간적일까
5일 전
익인35
7에게
미안한데 니 논리 너무 허접이라 반박할 가치도 못느낌 정 궁금하면 챗지피티한테라도 물어보고 와~ 왜 논쟁이 안되는지 잘 알려줄 거야!
5일 전
익인31
동생 조현병 걸려서 집안에 조현병 걸린 사람 양가로 다 찾아봤는데 없었어......적어도 현조세대까진 없음... 전쟁통에 피란 다녀도 PTSD 같은거 있던 사람도 없었어
5일 전
익인37
통계적으로 봤을 때 유전적 연관이 있을것이라 예측되는건 맞음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요인이, 어떤 유전자가 어떤 형질이 어떤 조건과 맞물려서 질병이 발현되는지는 알려진 바가 없음.
그리고, 부모가 조현병인 경우보다도
양극성 장애나 양극성 장애의 양상을 띄는 경우 자녀가 조현병인 수치가 더 많음.
업무상 조현병 환자들 많이 만나는데
부모가 조현병인 경우? 잘 없음.
다만, 환자의 부모를 만나뵈면
기분이 좀 오락가락하는 편이다. 다혈질이다.
라고 스스로 말하는 사람은 많음
그리고 윗익인처럼 부모며 오만떼만 조상들 이잡듯 뒤져봐도 조현병은 고사하고 정신병의 병자도 안보이는 정신건강한 사람들 뿐인데, 외부 충격에 대한 방어기제로 개인에게 조현병 증상이 발현하는 경우도 있음.
그러니 조현병 환자들 애 못낳게 해야돼, 이런 단순한 말로 막을 수 있는 질병이 아니고
동시에 주변인의 관심, 병환의 조기발견, 꾸준한 복약과 적절한 치료가 함께한다면 충분히 회복하여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질환이기도 함.
5일 전
익인48
말도 안되는 소릴 해놨네 유전이 없는건 아니지만 조현병 부모에게 조현병자식이 태어날 확률이 10%정도인데 그걸로 임신을 못하게 한다는건 윤리적으로 유전학적으로도 옳지 않음
5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9
무섭다.. 치료는 어떻게 되는거지? 다시 현실로 돌아오는 감각이 생기나?
5일 전
익인17
나 실습 돌면서 조현병 환자 봤는데 어느 순간 이상행동 하더니 한시간 정도 뒤에는 다시 멀쩡해지더라 너무 신기했음
5일 전
익인9
와 주변에서 보는사람이 더 힘들것같아..
5일 전
익인17
진짜 평화롭게 아침 먹다가 갑자기 일어나서 다 닥치라고 소리치면서 이상행동 하는데 보면서 가족들은 얼마나 더 힘들까 이 생각 들더라
5일 전
익인11
약 이빠이 먹고 살아야해 평생 이거 먹으면 12시간 넘게 잠
5일 전
익인16
조헌병뿐만아니라 정신병자체가 약간 유전성이 있늠
병원에서 일하는데 진심 이상한애들 부모보면 다정신병잇는듯
5일 전
익인18
ㄹㅇ
5일 전
익인21
ㄹㅇ임
5일 전
익인26
ㄹㅇ임 부모+자식 같이 약타러오는거 개많음
5일 전
익인28
어떻길래??
5일 전
익인32
유전도 있겠지만 그런 환경에서 자라서..도 맞을것 같음
5일 전
익인53
ㅇㅇ 의사가 유전적인 거 있냐고 물어보더라
5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9
진짜 무섭다 조현병.......
5일 전
익인20
윤어게인도 조현병인가
5일 전
익인41
ㄹㅇㅋㅋ
5일 전
익인45
맞을듯 밭갈이 오는 애들도 정상은 없더라 말이 자꾸 바뀜
5일 전
익인23
약 꾸준히 먹으면 확실히 좋아지는데 본인이 정상이라 생각해서 멋대로 약끊고 범죄저지르는 결말이 많아서..
5일 전
익인24
근데 아닌 증거들이 많은데 보여주면 어떻게 되나 CCTV같은거
5일 전
익인12
더 심해져 세상이 자기를 속이고 있다고 생각하거나
5일 전
익인24
그러면 보여줬을때의 조현병환자들의 증상까지 알려주면?
5일 전
익인12
그래도 안 돼 조현병은 누가 나한테 생각을 주입하고 있거나 누가 막 나 도청하고 있거나 이런 생각이 불가피하게 갖고 있는 거라서!! 원래 망상 환자 대할 때 제일 하지 말아야 할 게 설득이양
5일 전
익인24
정말 어려운 부류들이구만
5일 전
익인12
24에게
그치 정신병은 사실 단순 마음의 병 이런 게 아니니깡.. 논리로 설득하기가 어렵긴 해
5일 전
익인39
Cctv도 조작됐다고 생각함 오히려 누군가 나를 감시한다는 망상이 심해져서 치료 협조 안하고 증상 더 심해짐
5일 전
익인27
실습나가서 실제로 겪어보니까 진짜 무섭더라 아무렇지않게 망상 내용 얘기하는데 사실 상처도 자해한거였고 다 거짓말이었음
5일 전
익인29
나도 조현병인데 약 먹으면 뭐든게 해결될 것 같지? 그게 시작임 약 먹는데도 취업도 잘 안되고 무엇보다 신체적인 부작용이 꽤 심각해서 결국 사회생활에서 각종 불이익당함... 더 문제인건 약 먹는데도 재발하기도함 나도 주7일 12시간이상 회사에서 일시켜서 약 먹는데도 조현병 재발한 적 있음
5일 전
익인31
주사제는 안써? 내 동생이 환자인데 내 동생은 주사제로 써..
근데 확실히 직업을 갖긴 어려울것 같아서 장사하려고... 동생은 걍 쉬운 거 시키고
5일 전
익인30
조현병의 그런 환각? 착각?이 어느순간 1초만에 생기는 일이 아닌거 같더라.
스트레스랑 피해의식을 가진+고립된 상태에서, 의심이 중첩되고, 이해가 되지 않는 상황을 자기 식으로 바라보고 이해하려함 + 어쩌다 잘못된 오해가 우연히 맞아떨어지는 상황이 몇번 반복되면서 자기확신이 생기고...여러 과정을 밟으면서 악화되는 케이스는 자기만의 사고체계가 단단히 자리 잡아서 해결이 어려운듯
5일 전
익인33
안타까운게 학생, 군인, 직장인 등등 제대로 직장 가지고 있거나 사회생활 잘 하다가 발병하는 경우도 많이 보고 학창시절부터 문제 조금씩 있다가 스트레스로 갑자기 폭발하는 경우도 많이 봄..
5일 전
익인36
저거 영상으로도 본 것 같은데.. 부정당하니 화내고 참 조현병환자에 관한 걸 잘 보여준 듯
5일 전
익인38
저런 쇼가 어딨음
5일 전
익인42
댓글 덜덜하노
5일 전
익인43
너무 슬픈 병이다.. 나라면 모든 게 나한텐 현실인데 계속 없다는 말 들으면 짜증나서 병원 안갈 듯..
5일 전
익인44
극심한 스트레스 압박 이런거 때문에 제 친구 조현병 왔어요 멘탈 약한 사람들은 특히 주의...친구 사귀기 취미 만들기 등 감쓰통은 만들어두세요 ㅠ
5일 전
익인46
진짜 어그로 끌려는 거 아닌데 저 조현병 환자인데 같은 사람이에요... 부정하는 건 아니지만 왜 조현병이면 다 교도소 갈 사람처럼 말해여? 얼마나 힘든지 아나요? 약 먹고 어느정도 망상인거 인지하고 있어요 미친 사람이긴 해도 사람이에요. 영혼이 있다고요.
5일 전
익인46
그냥 슬프네요. 망상을 인지하고도 또 망상인지 생각하게 됩니다... 나쁜 병이지만 나쁜 사람은 아니에요
5일 전
익인47
헐…뭔가 그거같다 드라마 괜사생각나서 좀 슬퍼짐..
5일 전
익인50
안타까워요..ㅠ
5일 전
익인51
근데 조현병 예전부터 많은 병이였나? 왜 이렇게 최근에 확 늘어난 느낌이지?
5일 전
익인54
원래 100명 중 한명이 조현병임 예전에도 많았음...
5일 전
익인52
진짜 의사가 대단하다
5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라도에서만 쓰는건지 궁금하다는 시우시작.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아내한테 삐져서 20년간 단 한마디 안 한 남편
이슈 · 3명 보는 중
AD
배당금으로 노후대비 끝냄
일상 · 2명 보는 중
유튜브채널 '사망여우' 방금자 근황 feat. KBS 한국방송
이슈 · 4명 보는 중
슬리퍼를 샀는데 배송실수한 쇼핑몰
이슈 · 3명 보는 중
전과9범인데 출마한 거 짱이네
일상 · 1명 보는 중
AD
의사가 말하는 살 빠지는 식단
이슈 · 3명 보는 중
엄마가 공부 6시간이나 했냐고 뽀뽀해줌…
이슈 · 1명 보는 중
AD
저급한 인방녀들이 점점 양지로 올라오는게 싫음.twt
이슈 · 8명 보는 중
개처웃긴 극우들 세계관 붕괴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급식 중단까지 빚어진 만두사태
이슈 · 8명 보는 중
무인카페에 간 70대.jpg
이슈 · 6명 보는 중
AD
공부하다 2억 받아서 오전 공부 망친 공시생
이슈 · 2명 보는 중
모수 와인 논란 당사자 일행 댓글
이슈
AD
한국 지리를 모르는 '한국은 처음이지' 제작진
이슈 · 1명 보는 중
[단독] "1인당 650만원"…제주 중국인 밀입국 비상
이슈 · 1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비혼주의자 40대 커리어우먼의 인생
362
파스타 소스는 여기로 정착한 사람들 많음
195
아내가 돼진데 이혼하고 싶습니다
128
🚨현재 왜이리 조용한지 의문인 국민적 사태..🚨
126
진짜 기괴하고 조금 무서운 마그네슘 부작용
121
급식에 나오면 배식 안 받았던 국 甲
82
중학생 때부터 14년간 만난 커플
91
생각보다 많다는 꿀빠는 직장에서 현타오는 사람들
89
한국 수력 원자력의 4500원짜리 점심.jpg
53
동생 빡쳤는데 무섭다
51
안방에 화장실이 있는 이유.jpg
55
요즘 대학과 회사에 생기고 있다는 유형
43
튀김우동을 시식해 본 일본인
34
한때 사진이 너무 레전드여서 유명했던 쇼핑몰 모델
55
카카오 팬티 조심해
37
신화 I pray 4 u 작곡가가 만든 신화 노래 라인업
06.16 11:18
l
조회 1599
여사친한테 집착한 사람의 최후
06.16 11:18
l
조회 2896
2대째 내려오는 시험볼 때 부스팅 약물
1
06.16 11:17
l
조회 2975
싱글벙글 일본의 경찰채용 포스터
06.16 11:16
l
조회 2325
물건 살 때 명심해야되는 것
06.16 11:15
l
조회 1063
요즘은 찾아보기 어렵다는 중국집 근본 볶음밥
1
06.16 11:11
l
조회 4208
어딘가 학습을 잘못한 AI.jpg
6
06.16 11:09
l
조회 4340
당신네 가게 때문에 우리아들이 집에서 밥을 안먹잖아!!
24
06.16 11:09
l
조회 26469
l
추천 1
모텔 갔다가 황당해서 리뷰 쓴 트짹이
1
06.16 11:09
l
조회 2264
정말 TMI
06.16 11:08
l
조회 537
미국 한식당 메뉴라는 신라면 볶음밥.jpg
5
06.16 11:07
l
조회 10941
반역죄를 제외하면 왕도 벌 줄 수 없다는 영국의 대시종장
06.16 11:06
l
조회 761
잠만보 인형의 비밀
3
06.16 11:03
l
조회 4362
내과 의사 선생님이 추천하는 안주
1
06.16 11:03
l
조회 1894
지창욱
추가하기
더보기
긴 추석 어떻게 보낼래
지창욱 톰포드
조각도시
박재원😭
배우님 짤 받고 싶어서 왔는데.....
발신제한 분명 빌런인데
1
어디서 이상한걸 배워오신 교수님
06.16 11:01
l
조회 1210
일본의 제2의 도시는 어디?
1
06.16 11:00
l
조회 870
슈크림 도어가 열립니다.jpg
06.16 11:00
l
조회 1170
데이식스 공부법
06.16 10:59
l
조회 2368
의외로 밧줄로 묶을 수 없다는 것
06.16 10:59
l
조회 738
사촌동생에게 한소리 들은 사람
06.16 10:57
l
조회 944
더보기
처음
이전
236
237
238
239
24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12
1
강아지 옷 물에 3일 담가두면 생기는 일
7
2
등 뒤로 아빠한테 볼펜 던진 대학생
13
3
감자탕집 철벽 알바
4
해외의 특이한 서비스
5
흔한 남매 대화
6
최고의 호떡
7
수지 인형 vs 이준기 인형
8
다이어트용 닭안심
9
제 차 표시등이 이상합니다
10
냥이 뽕파티
11
아버지의 드립력
12
지방 소도시 특징
13
한글의 위대함
14
한 발로 일어서기
15
칭찬 받기 전후
1
하닉빼고 주식 마이너스들 답 없는거 구라같다
23
2
이런 음주운전은 ㄹㅇ 개억울할듯
14
3
내 해외주식 근황 보실 분 40
15
4
하닉 185쯤에 1주 샀었는데 추매하는거 비추야 ?
7
5
합성느낌 많이나? ㅠㅠㅠㅠㅠㅠ
3
6
고딩엄빠 실제로 보니까 도파민 돌아
4
7
쇼핑몰 보는데 모델 핏줄뭐야
3
8
사무직 익인들아 들어와봐
14
9
지금 솔탑 들어가도될까?
1
10
아침에 일어나서 꼭 이 안닦아도된대
2
11
근데 시드 어차피 적다 막상 돈 번 사람 별로 없다 이런 말에 너무 위안(?) 안 받는 게 좋을..
7
12
하하 나는 닉스있음청년
2
13
(혐) 멕시코 사람들 헹가래 도중 추락한 한국 아저씨
4
14
근데 가르치는 것도 적성이 있어?
3
15
지금 30대후반 40대초반이 개꿀세대인듯
7
16
호텔에 방해 ㄴㄴ랑 청소해주세요 둘다 안누르면
7
17
직장인들 출근용 반팔티 몇개 입어?
2
18
하이닉스 삼전 기특하다
19
엘지 올라오려면 5년 걸린다는 거 실화야?
20
삼성 계약학과
8
1
정보/소식
미나미, 조회수 100만→갸루 은퇴 선언했다…"불편함 줄 수 있다고 생각"
17
2
와 아일릿이 이제 정산받앗으면
26
3
손예진 왜 현빈얼굴 가리고 올리지??
16
4
정형돈은 무한도전 서운하고 힘든기억이 큰가보다
5
엥.... 보넥도 앨범 버전 또나왔는데....? 이걸 왜 지금;;
10
6
와 미나미 분위기 ㄹㅇ이다 분위기가 진짜임
1
7
정보/소식
3사 대형중 유일하게 연습생들 학교 다니게하고 내신성적 관리한다는 JYP
15
8
연예인들 실물이 훨씬 낫다는것도 ㅋㅂㅋ인듯
9
9
지디 진짜 감다살 ㄹㅈㄷ
3
10
정보/소식
[단독] 노태악, 한 달에 단 1번 출근한 뒤…425만원 수당 챙겨
11
콩콩팜팜ㅋㅋ
3
12
리더 혜연 + 막내 해령 베스티 완전체 26년 버전 연애의 조건 떴는데 걍 그대로다...ㅠㅠ
13
아 알바생 진짜 일하기 싫음 관둬라 손님한테 틱틱대고 뭐하는거냐
4
14
큰방 사람 요즘 더 빠진거같네
9
15
ㄱ
내씨피에도 그림 많이 올려주는 금손 그림러분 있으면 좋겠다
3
16
지디 토이스토리 최애캐는 얘가 될 듯ㅋㅋ
2
17
'참교육' 현실이었네…한 고교서 48명 사이버도박 자진신고
7
18
진짜 세상에서 젤 아까운게 직장인 축의금인듯...
10
19
난 진짜 연예인 코 앞에 지나가도 못 알아볼 거 같음
4
20
헐 대박 축구선수 앙리 알아? 이름 스펠링이 ANGRY래 ㅋㅋㅋㅋㅋ
7
1
정보/소식
[단독] '중증외상센터' 시즌2, 10월 촬영 시작… "배우들 그대로"
17
2
근데 청률 높은데 언급 안되는 작품이 있을수가 있나
11
3
와 배용준 박수진 최근이래
7
4
허남준 요즘 탄수 안 먹는건 고래별 해수 캐해가 그런가보네
7
5
와 김민하 화보 봐바
2
6
내 월화금토 낙이 사라졌어.....
2
7
허남준 쌍둥이 동생 언급ㅋㅋㅋㅋㅋㅋ
18
8
와 안재현 이다희....
24
9
그럼 중증에 2호도 나오려나?
4
10
궁개꽃은 편성 썰이라도 도는거 없지?
1
11
아웅 박지훈 덕질 빡세네ㅋㅋㅋㅋㅋㅋ
6
12
참교육
뭔가 봉근대도 서사 있을거같은데
1
13
멋진신세계
너도 느껴보아라 이 야르함을 이문장 볼때마다 웃김 ㅠ
5
14
멋진신세계
이런거 보면 허남준 연기하는데에 임지연이 도움 많이 준듯
4
15
남편들 그렇게 노잼이니
7
16
고윤정도 인스타 팔로워
3
17
오겜하고 케데헌은 뭐가 더 신드롬같아??
12
18
허남준에게 멋세계는 어떤 작품으로 남을 것 같냐는 질문에 대답 좋다
2
19
멋진신세계
허남준 세계 땜에 운동 엄청 열심히 했네 주 6~7회 운동했대
4
20
취사병 끝나고 머해?
2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