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0955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남녀 사이에 100% 우정 친구가 될 수 있는 기준
157
3일 전
l
조회
88544
인스티즈앱
1
9
1
1
익인1
없는듯ㅎㅎ
3일 전
익인2
없음 생물학적으로 절대 불가능
3일 전
익인3
있는데 걍 나이드니까 애가 이상해져서 거의 반 손절 느낌
3일 전
익인4
애초에 친구라는거 자체가 호감이 있는 상태인건데 거기서 조금 더 넘어가면 이성적호감이 돼서 없어지는듯?
3일 전
익인5
사바사이겠지만 분명한 건 이성친구는 동성친구와 다른 잣대로 생각해야함
3일 전
익인5
샤워를 같이해야 친구다? 이 논리 자체가 너무 일차원적임... 성별이 다른데 샤워를 왜 갖다붙임? 알몸 공개하는 남녀 < 이거부터가 애초에 친구관계가 아닌데
2일 전
익인12
샤워 부분은 잘못 이해하신 것 같아요. 샤워를 하는 사이 말하는게 아니라, 만약에 샤워를 같이 하더라도 아무 감정이 없을 정도여야 친구 사이. 라는거죠
3일 전
익인5
그니까 남녀 사이에서 친구라는 이유만으로, 샤워가능 여부가 왜 친구 판단의 근거가 되냐는거죠... 그게 일차원적인 생각아닌가요
3일 전
익인23
아니... 알몸을 봐도 성적인 끌림이 없어야 한다는 뜻이잖아요
님이 일차원적으로 말그대로 받아들이는듯
3일 전
익인5
23에게
말장난도 아니고ㅋㅋㅋㅋ 그게 그 말이죠. 우리가 친구이다 아니다를 나눌때 알몸을 깔 수 있는 지 그 여부로 판단하나요?
더군다나 이성이면 친구일수록 서로 조심하는 사이여야 그게 진짜 친구인거죠. 알몸 오픈 못하네? 그럼 친구아니지 <이 사고 자체가 모순이라고요.
2일 전
익인23
5에게
하....알몸오픈 하고안하고가 아니고요
친구사이에는 뭔짓을해도 성욕이 안 일어야 친구라고할수있다는거라고요;;
이해도가 너무 낮으셔서 더이상 대화가 힘들거같네요
힘내세요...ㅠ 저는 알림 끌게요
3일 전
익인5
23에게
네 철저히 이성애자 관점만 가지신 ^편협한^ 분과는 저도 이야기하고 싶지 않네요 ㅎ 화이팅하세요!! 💪🏻💪🏻📖📖
3일 전
익인46
5에게
22 ㄹㅇ 저게 얼마나 이성애 중심 생각인지 모르는지
3일 전
익인107
5에게
아니 이거를 이해를 못하세요..?
샤워를 같이 할수 있다 = 둘 사이에 절대로 섹슈얼한 기류가 없다
이거잖아요ㅋㅋ 문자 그대로 샤워 가능? 불가능? 이게 아니라ㅋㅋ
둘이 어떤 성적관계가 될수 있는 조그마한 씨앗이라도 있냐 없냐 이걸 물어보는건데 뭔
3일 전
익인5
107에게
그걸 누가 모르나요? 섹슈얼한 기류는 성별불문하고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친구^관계라면 서로 더 조심할 뿐. 그렇다고 친구가 아니라고 할 수 없는 거죠. 저는 우정과 사랑은 이분법적으로 나눌 수 있는 개념이 아니라고 생각해서요. 뭐 지극히 이성애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제 말을 이해하기 힘드시겠네요.
2일 전
익인107
5에게
인류의 대부분은 섹슈얼한 기류가 ^이성^ 끼리만 발생해요ㅋㅋ 님같은 lgbtq 어쩌구가 아니면… 왜이렇게 동성끼리도 스파크가 튈수있다 우기시는거에요ㅋㅋㅋ 막말로 예쁜 여자가 비키니를 입고 있으면 대부분의 남성들은 섹슈얼한 느낌을 받지만 여성들은 와 예쁘다! 와 몸매좋다! 부러워 이정도의 느낌밖에 안받는답니다ㅎ
2일 전
익인5
107에게
자신과 의견이 다르다고 멋대로 제 정체성을 왜 성소수자라고 판단하시죠?ㅋㅋㅋㅋ
이성애자들이라고 님처럼 다 무례하게 얘기하지 않아요 저처럼 다양한 친구들을 사귀어 보고는 모든 인간이 스트레이트여야한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도 많답니다
님말대로면 lgbtq 어쩌구가 아닌 순수 스트레이트 남녀는 다른배경없이 성별만 다르면 당연하게 섹슈얼한 텐션이 생긴다는 논리이시네요..전 아닌데ㅋㅋㅋ 뭐... 우물 안 개구리랑 대화가 되겠나요.. 님말이 다 맞아요ㅎ ㅜㅜㅜㅜ 💯💯
2일 전
익인107
5에게
사고방식이 모 아니면 도 이거밖에 안되세요?ㅋㅋㅋ 아니면 머리에 뭐 그거밖에 안찼어요?
당연히 대부분의 인류는 매력적인 이성을 보면 ‘두근거림’을 느낀답니다ㅎㅎ
그 두근거림이 서로 가까워지면 섹슈얼한 사이가 되는거구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서 친구관계는 이미 서로 가까운 관계죠?
근데 거기에 순간적으로 친구사이일지라도 상대에게 매력을 느끼면 두근거림이 생기고 그게 양방향이 될경우 섹슈얼한 텐션이 생긴다는거죠.
이 간단한 원리를 🦄LGBTQ 인권 운동가🦄분한테 잘못 걸려서 설명을 하고 있어야 한다는게 스스로도 너무 웃기네요ㅋㅋㅋ
그래서 lgbtq가 배척받는거에요. 자신들이 주류가 되려하고 기존의 주류의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너네가 비정상이라고 박박 우기니 반감이 잔뜩 생길수밖에요
2일 전
익인5
107에게
어이구 화가 많이 나셨네 에너지 쓸 곳이 없으신가봐요 나가서 바람이라도 쐬십쇼 화이팅입니다~ 저는 바빠서 이만 알림끌게요🍀
어제
익인107
5에게
빤스런 초식까지 🦄LGBTQ인권운동가🦄 답습니다ㅜㅋㅋ
박박 우기다 논리적으로 반박하면 도망가기
인생 힘내세요ㅜ
어제
익인5
그리고 한 평생 영원한 친구라는 건 동성 사이에서도 있을까말까인데 여사친 남사친이라고 뭐 평생 붙어있어야하나? 그냥 시절인연이지만 친구였을 수도 있고 간혹 연락주고받는 진짜 친한 친구가 있을 수도 있는데
3일 전
익인21
그 진짜 친한 친구라는 것도 남친 여친 생기면 멀어질 수밖에 없음..
3일 전
익인5
그렇다고 친구가 아니었다고 말할 수도 없는 거죠.. 한평생 같이하는 친구가 동성이라고 해서 얼마나 있겠습니까...
3일 전
익인21
그니까 내말은 이성친구가 생기면 보통 여사친 남사친을 멀리해야 문제가 안 생기는 것부터가.. 이미 동성친구랑 다르다는거지. 동성친구랑 멀어지는건 이성친구가 생기는 거랑 관계가 없자나
3일 전
익인37
21에게
남녀가 아니어도 모든 친구관계가 똑같은 방식과 관점일수가 없고 아무리 같은 인간이어도 성별이 다른데 당연한거 아닌가? 당연히 동성친구랑 다른거임 그리고 여기서 관점이 갈리는듯 남녀사이에 친구 있다는 사람은 그 자체를 받아들이고 아닌사람들은 모든걸 동일하게 봐야한다고 생각함
3일 전
익인5
37에게
와 공감공감 수용하고 인지하는 시작점부터가 다른 것 같아 그래서 입장 차이가 생기나봐
2일 전
익인62
시비걸겠다는건 아니고 애인 사귀고 애인을 무조건 우선해서 멀어지는 동성 친구관계도 많긴해 이성관계로 멀어지는거지
3일 전
익인6
우리엄마아빠의 절친들은 사실 다 불륜인것인가...
3일 전
익인25
그건 좀 다른 듯ㅋㅋㅋ 그 정도 되시면 다들 결혼해서 그런지 그 전보다 더 편하게 동성처럼 잘 지내더라
3일 전
익인7
ㅋㅋㅋㅋㅋㅋㅋ 서로 정말 못생기면 가능임… 내가 앎… 쌰갈
3일 전
익인8
동성 친구랑도 샤워 안 하는디....
3일 전
익인9
없어요
3일 전
익인10
게이 레즈는 제외하고 이야기하는건가?
난 이런 질문 들을때마자 동성애자는 배척하나 싶어서 기분나쁨
3일 전
익인40
ㄹㅇ무식한 토론같음 양성애자는 그럼 친구없음?
3일 전
익인99
22
3일 전
익인41
그니까 나도 이케 생각함ㅋㅋ
동성애자, 바이, 스트레이트 섞여도 친구가 되는데 성이 중요한가?
3일 전
익인49
보편적인 얘기하는거지..
3일 전
익인58
예민하네.. 그럼 온갖 성지향성 싹다 들어 밸런스게임 해줘야함? 걍 너혼자해 ;; ㅋㅋ
3일 전
익인91
그니까 내리다 보면 최소 한쪽이 게이거나 레즈일 때 이런 얘기 나올 줄 알았는데 일언반구 없어서 엥 됨
3일 전
익인107
아휴… 세상에 대부분이 스트레이트니까 스트레이트 기준으로 말하는거지 그러면 반려동물이랑 샤워 가능? 까지 덧붙여야죠ㅋㅋ 세상엔 동물한테 발정하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3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1
있어요 진짜로 감정 1도 없는데 친구로서는 좋음
3일 전
익인13
없음 결국엔 진짜 나중에 다 고백엔딩임
3일 전
익인14
연예인이면 가능할거같기도함.. 단 둘다 잘생기고 이쁘면 ! 주위에 널린게 예쁜사람일테고 그중에서 자기취향이 아닐수도있으니
3일 전
익인14
근데 샤워는 동성친구랑도 안함 나는..ㅋㅋㅋㅋㅋ누가내몸을보는게 싫어서 ㅠㅠ
3일 전
익인15
지인으로는 둘수 있는데 친구는 ㄴㄴ..
3일 전
익인16
서로의 베프 소울메이트 이건 불가능이고 친한친구까지는 있다고 생각함
3일 전
익인17
친구 가능한데 그만큼 서로 선을 지켜야함
동성처럼 편하다 이러면서 선 넘고 속옷골라달라거나 무릎에 다리 올리고 있다거나 이러면 택도 없는거고
3일 전
익인18
20년된 친구 있는데 얘도 10년 된 여자친구 있음
3일 전
익인20
주우재의 여사친은 샤워를 같이 할수있는거야?
아님 주우재도 반대인건가..?
3일 전
익인22
솔직히 없음…친하게지내가 좀지나면 고백모드
쎄하게옴…
3일 전
익인24
난 있다고 생각하는디 서로 취향은 아닌데 친구로는 잘맞는
3일 전
익인26
있음 우리 15년지기 단톡방도 있음 서로 얼굴 취향이 안 맞으면 돼
3일 전
익인27
없음.. 찐친이라 생각했는데 항상 엔딩이 고백공격이라 남사친 다 사라짐
3일 전
익인28
마지막 개웃기네
3일 전
익인29
걍 둘다 개못생긴거 아니면 성립불가임
3일 전
익인30
ㅋㅋㅋ 생리현상 편하게 막 틀수있음 가능하다고생각
3일 전
익인31
난 있다고 생각함 동성친구랑 이성친구랑 각각 다른 부분에서의 편함이 있어 ㅋㅋㅋ 대신 어쩔 수 없이 친밀도의 한계는 존재한다..! 뭐 여행을갔는데 동성친구처럼 한 방, 한 침대에서 잘 수 있지 않으니까.. 성별에서 오는 한계점이랄까
3일 전
익인32
한 방에서 자보면 알게 됩니다...... ㅋㅋㅋㅋㅋ
3일 전
익인33
둘 다 진짜 압도적으로 개못생기지 않는이상 동성친구 같은 친구는 불가능임
3일 전
익인34
송은이 유재석처럼 같이 힘든 시기를 지나왔으면 남녀 사이에도 친구가 될 수 있음 공통점이 생기는 거니까 근데 여초 집단에서 살아온 여자랑 남초 집단에서 살아온 남자랑은 절대 친구가 될 수 없음 왜냐 둘이 너무 가치관이 달라서 절대 공통적인 뭐가 생길 수 없고 대화할수록 짜증남 둘이 가깝다면 이성적인 호감이 있어서 대화를 지속하는것일뿐 대부분 이런 상황이기때문에 남녀 사이에 친구가 없다고 말하는 거라 생각함
3일 전
익인35
동성애자거나 개못생겨서 연애 감정 1도 안 드는 얼굴이면 ㄱㅊ음
3일 전
익인37
무조건 있다.. 난 남녀사이 친구없다 이런 말이 더 서로를 가른다고 생각함
그리고 저놈의 샤워 예시ㅋㅋㅋ 너무 싫음
아니 남녀가 애초에 너무 다르고 그게 가장 큰게 신체적인건데 그걸로 왜 판단을 함?
같은 성별도 씻는게 불편한데..저 질문 자체가 너무 일차원적이고 별로임 약간 몽총하게 떼쓰고 싶어서 드는 예시 같음
3일 전
익인39
22
3일 전
익인63
33
3일 전
익인64
44
3일 전
익인71
5
3일 전
익인72
666
3일 전
익인73
777
3일 전
익인78
888
3일 전
익인89
999
3일 전
익인99
1010 저런 말 하며 걔랑 난 진짜 친구야 라고 말하는 사람들 볼 때 마다 너무 부적절한 예시 아닌가 라고 생각함
3일 전
익인101
ㄹㅇ 샤워 예시 너무 웃김
3일 전
익인114
1212
3일 전
익인118
1313
2일 전
익인5
14 샤워얘기 꺼내는 사람한테 편견있음ㅋㅋㅋ 얼마나 생각이 짧으면...
2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38
가능할수도...?
3일 전
익인42
우리나라가 비정상인거임
3일 전
익인43
안되던데... 둘 다 못생긴 경우?...
3일 전
익인45
헤테로 기준 어릴 때는 잘 모르겠고 일단 나이들고 가정이 생기면 예전처럼 친하게 지내는게 힘듦. 친구는 당연히 있는데 절친은 솔직히 없다고 생각함
3일 전
익인47
없다.애초에 친구라는게 잘맞아야 친해지는건데 남녀가 잘맞으면 이성적 호감생기기 너무 쉬움 그냥 좀 친한 지인 정도는 있다
3일 전
익인48
친구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알몸을 봐도 성욕이 생기지 않아야 친구라고 하는거 무슨 말인지는 알겠는데 성별이 다르니 서로간에 지켜야하는 예의가 다른거지... 같이 샤워 못하겠다고 하면 그러니까 친구가 아닌거다, 서로 감정이 없는데 왜 같이 샤워 못하냐고 얘기하던 사람 몇몇 봐서 억울해서 남겨봄;;;
세상 사람들이 얼마나 다양한데 자기랑 주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한다고 해서 모든 사람들이 똑같은 생각 가지고 살거라는 것도 좀 그렇지 않나... 나같은 사람도 분명 있음
3일 전
익인50
실제로 20년지기 이성친구있음
가족끼리 앎 그냥 남매임
한명 결혼했는데도 계속 봄
3일 전
익인51
가능한 딱 한가지의 조건이있긴해요
게임 취향 맞는 남사친 < 이거 진짜 유일하게 남사친 여사친이 가능함 게임할때 아님 관심도없음
3일 전
익인52
세상에 쟤랑.나만 남았고 모든 인류가 멸망했다.
그럼 인류가 멸망할 그런친구있음.
절대 이성적 매력없는 깨벗고 자도 아무일없을친구.
나만 그런거 아니고 친구도 나 그렇게 생각함ㅋㅋㅋㅋㅋㅋㅋ
3일 전
익인53
그럼 바이는 남사친도 없고 여사친도 없는 건가 꼭 같이 샤워할 수 있어야만 친구가 될 수 있고 그러는 게 이해 안 감 뭘 걱정해서 저러는지 알겠는데 선만 지키면 문제 없다고 봄
3일 전
익인54
하 너무가능
얼굴진짜 ...그런 친구랑은 너무가능함
3일 전
익인55
가능 연애세포 다 죽어서 연애 결혼 관심 아예 없고 이성도 그냥 게임친구일뿐이라..맨날 게임 이야기함
3일 전
익인56
나도 20대때는 남녀사이 친구 있다고 생각했는데 결혼전날인 애가 전화와서 나 좋아했다고 고백하는거 듣고 진짜 토쏠렸음
3일 전
익인57
있지 왜 없어 지들이 없다고 남도 없는줄 아나 ㅋㅋ
3일 전
익인86
22
3일 전
익인59
너무 가능…
3일 전
익인60
위장사친들때매 진짜친구들까지 저런취급받음.. 인종, 나이를 뛰어넘는 우정이있는데 성별을 뛰어넘는 우정은 없을까..
3일 전
익인61
친구 있긴 하지 걍 적당히 거리두면서 지내면 됨
3일 전
익인62
난 30년 살면서 동성 친구랑도 샤워 같이 해본적 없는데
3일 전
익인63
남녀사이 친구 있ㅅ음ㅇㅇ
3일 전
익인64
22
3일 전
익인65
한쪽이 게이거나 레즈일때
혹은 바이인데 동성80 이성20 으로 좋아할때
3일 전
익인66
그냥친구는 될수있어도 찐친은 불가능..
3일 전
익인67
없지~ 여자는있음 남자는 없음 남자가 굳이 여자랑 친구를 왜함... 남자들끼리노는게 더 편하고재밋는데 ㅋㅋㅋ
3일 전
익인68
샤워는 좀.. 동성끼리도 별로 하고싶진않은데..
3일 전
익인89
ㄹㄹ
3일 전
익인101
ㄴㅁㅇ
3일 전
익인69
흑백논리도 아니고 무조건 있다 없다라고 나누는게 제일 이해 안가 ㅋㅋㅋㅋ 말 그대로 조합마다 다르겠지 뭔 무조건 있다느니 없다느니 개풀뜯어먹는소릴
3일 전
익인70
있음 개 못생기면 가능
3일 전
익인72
가능
3일 전
익인73
친구있음... 공대생 => 개발자 루트 탄 날 만년 왕따라고 생각하고 싶지 않음 제발... 다같이 여행 갔어도 아무 일도 없었음 ㅠ
3일 전
익인74
둘다 못생기면 ㄹㅇ 찐친가능
3일 전
익인75
동성친구랑도 샤워는 절대 같이 안하고싶은데
3일 전
익인76
동성 좋아하는 친구들이 같은 쪽인지 떠볼 때 저런 질문 많이 하더라
3일 전
익인77
가능하다고 생각함
3일 전
익인79
친구는 절대 불가능하다고 생각... 지인정도로만 가능
3일 전
익인80
바이는 친구 없냐 그럼
3일 전
익인81
세상에 절대라는게 어디있겠음 본인 주변이 그렇다고 해서 세상 전부가 그런건 아님.....
3일 전
익인82
진짜 절 대 없음 애초에 이성적으로 가능 수준인 애들이랑 친구를 함 보통ㅋㅋ그건 결국 1프로라도 이 사람을 이성적으로 보고 있다는건데 어캐 친구임
3일 전
익인83
남녀 사이에 친구가 없다고 생각하는 건 아닌데 남녀 사이에 친구 무조건 있음!!!!!! 절대적으로 있음!!!!!!! 왜? 남녀 사이에 친구가 뭐 어때서? 라고 주장하는 사람이랑은 연애 안하게 되더라고요... 그냥 뭐라고 해야 할까 문제가 있다기보다는 사귀게 됐을 때 그런 걸로 피곤한 걸 겪고 보니까 피하게 됨 친구가 될 수도 있고 되지 못할 수도 있는데 친구인데 왜? 인간관계잖아 왜? 라고 하면서 연애 시작하고도 동성친구랑 같은 수준으로 이성친구랑 붙어다니는 거 보면 열 뻗쳐서 그냥 남녀 사이에는 예외가 너무 많아서 친구가 없는 것 같다 라고 얘기하는 사람 만나요
3일 전
익인84
있음.. 몇년에 한번 동창 다같이 만날때만 보고 생일에만 연락하는 정도 그마저도 몇년에 한번
3일 전
익인85
내가 아빠오빠남동생과 샤워를 같이 하지 않는다고 뭐 그런게 아니듯 남사친도 샤워 못한다고 친구 못하는거 아니라고 생각
3일 전
익인87
가능하다고 믿는 애들은 본인이 여왕벌인지 모르는 여왕벌이나 아직 어린 애들이겠지?
3일 전
익인88
남사친들 있고.. 결혼도 했는데 가끔씩 같이 만남 샤워는 남편이랑 해도 불편한데요ㅠㅋㅋ
3일 전
익인89
있음 .. ㅋㅋ 아니 그럼 세상 반이 남잔데 그게 다 이성으로보여서 꼬드기고싶나? 하 이해 개안가네
3일 전
익인89
남친있고, 남친이랑 내 친구들 소개시켜서 친구로만듬 ㅇㅇ
3일 전
익인89
그럼 동성애자들은 동성조아하니까 동성이랑 친구히몬안되고 무조건 이성이랑만 친구사이임?
3일 전
익인93
지금이야 가능하다고 생각하겠지 각자 가정 생기고 아이생기고 그러는데도 지금처럼 지낼수 있는지 생각해보면 됨, 배우자도 그러고 있는데 이해 가능한지
3일 전
익인94
게이 레즈면 가능하지
3일 전
익인95
없는거같음ㅎㅎ.. 내가 남사친이라고 생각했던 모든 인물이.. 시일 지나면 고백했음..
3일 전
익인96
있음 서로 이상형과 멀면 가능함
3일 전
익인97
있음
3일 전
익인98
있음 서로가 서로의 식이 아니면 가능함
3일 전
익인100
유재석씨랑 송은이씨도 같이 샤워는 못할텐데 그럼 이 두 분은 친구가 아니게되나여?? 아니자나여!! 전 남녀친구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해여
3일 전
익인102
물ㄹ론 고백공격하는사람도 있음 근데 고백을 했다는건 어느정도 호감이 서로 있더고 생각해서 하는게 대부분인데 그런 착각을 안하게 대하면됨.. 남사친 7-8명 되는데 지금까지 아무한테도 고백 안받음 뭐 저분들이랑 얼굴 차이도 잇겟지만
3일 전
익인103
있음
3일 전
익인104
둘다 못생기고 뚱뚱하면 찐친 가능함
3일 전
익인105
여기서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친한 친구는 아닐듯
당연히 친구는 되지!! 근데 친한 친구는 안됨.. 될 수가 없음.. 여기서 말하는 친한친구의 기준 : 연락 사적으로 자주 하고, 자주 만나서 놀고 하는 정도
3일 전
익인106
애인 생기거나 결혼하면서 정리될 인연이면 100% 우정 친구는 아니겠지
서로에게 반려 생겼을 때 그 반려자가 상대를 인정해줄 수 있으면 친구겠지만 내가 본 99%는 그게 불가능했음
고로 남녀사이에 이성친구 있다 <- 본인만 그렇게 생각하지 주변에서는 친구사이로 안봄
3일 전
익인108
내취향아니면 삽가 ㅇㅇㅇ 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다 사친이라고 생각했던 사람들한테 고백받았다?? 그건 위장이었을 뿐임…
3일 전
익인109
예전에 많이 친해졌던 남사친 딱 한명 있었는데 (지금은 서로 나이먹고 연락끊김) 끼순이여서 가능했다 솔직히..
3일 전
익인110
ㅅㅈㅎ 못생기면 가능..
3일 전
익인111
친구는 가능하겠죠. 지인 같은 친구 근데 우리가 생각하는 찐친은 불가능하죠. 부모님 보라고 해도 저희 부모님 봐도 저희가 다 큰 다음에 친구들이랑 이제 다시 교류하시지.
저희 키우실때 교류 그렇게 많이 못하셨어요.
심지어 저희 부모님은 동창임. 서로가 아는 사이인데도 지인 같은 교류면 몰라도 찐친 은 힘들죠.
결혼 후에 친구끼리 여행한다고 할 때 그럼 동성친구끼리 여행은 가능해도 이성친구끼리 여행 간다고 하면 배우자가 가능하게 해주나요? 저희 부모님 같은 동네 출신에 같은 학교 출신인데 동창회로 여행 간 적 있으셔도 이성친구들 몇 명이서 이렇게 가신적은 없음
3일 전
익인112
무성애자도 있는마당에 안될게뭐람
3일 전
익인113
100%가능하다 생각함. 친구에서 연인이 될수도 있는데 친구라고 못하겠나... 다만 친구면 약간 진짜 학창시절 친구처럼 그 느낌이 나야한다 생각함. 아니먄 사촌이나 형제 느띰? 다큰 성인이니 친구가 상대방이 있으면 걍 배려해서 알아서 피해주는것도 매너고
3일 전
익인115
외국 사람들은 뭐여.. 가능하다고 생각함
3일 전
익인116
가능은 함 근데 동성친구보다는 안 친함 동성친구만큼 친하다? 100퍼 위장임
3일 전
익인117
여자는 있다고 생각할지몰라도 남자는 없는듯 왜냐하면 남자는 ..동성이 훨씬 편한데 구태여 마음도 없는 여자와 관계를 이어갈 필요성 조차 못느끼는것같았음
2일 전
익인119
엥 눈갱당하게 같이 샤워를 해야된다고? 뭔;
2일 전
익인120
지인 같은 친구는 가능한데 찐친은 불가능
2일 전
익인122
둘 다 외모 괜찮아도 가능함 주변에 괜찮은 이성 많고 서로의 취향은 아닐 수 있으
어제
익인122
인플루언서나 연예인들도 이성친구 있는데 뭐
어제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짝사랑하는 사람한테 카톡으로 뽀뽀했어요
이슈 · 2명 보는 중
실시간 다 터진 월드컵 상황
이슈 · 1명 보는 중
AD
얼마전 이슈된 베트남에서 택시탄 한국손님 뒷이야기
이슈 · 5명 보는 중
퇴사한 유투버의 후회
이슈
AD
[단독] '큐브 떠난' 권은빈, 연예계 활동도 종료
이슈 · 1명 보는 중
AD
누가 이거 트젠 댓글 같대
이슈 · 8명 보는 중
AD
AI주작사진으로 급발진 꾸며낸 사건반장.jpg
이슈 · 6명 보는 중
가족이랑 연 끊고 싶다며 올라온 문자 내용...jpg
이슈 · 10명 보는 중
여캠방보다 인생망한 거 같아요
이슈 · 3명 보는 중
7만원짜리 케이크 때문에 기념일 망한 사람
이슈 · 1명 보는 중
AD
미국과 안보외교 개망했다는 현 상황
이슈 · 1명 보는 중
AD
법무부, 불법체류 외국인 24세까지 가족들 한국 거주 허용
이슈 · 1명 보는 중
AD
팬카페 이름을 변기통이라 지은 연예인
이슈 · 4명 보는 중
솔방울을 화장실에 두면.jpg
이슈 · 6명 보는 중
명품관서 싼거 살때 직원이 하는 생각
이슈 · 4명 보는 중
AD
일본인이 탄식을 내뱉어버린 김포공항 간판교체.jpg
이슈 · 5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319
🚨나라에서 준비한 역대급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2026년 근황🚨
185
변호사가 성범죄 관련 재판 중 현타
168
요즘 𝙅𝙊𝙉𝙉𝘼 유행중이라는 웨딩홀 암행투어..JPG
149
신입이 원하는 회사 복지
94
28살에 계란후라이도 못하고 세탁기도 못 돌리는 어른
85
현재 난리 난 안양시 러브버그 안내문..JPG
72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65
꼬꼬무에서 제보받았던 왕십리 선약국 화상연고
170
무도멤버들 와이프 모임
72
개 음침한 일본의 의자 문화.jpg
61
정형돈이 말하는 무한상사가 잘된 이유
68
26년 상반기 SK하이닉스 서류 합격 스펙
84
구독자 250만 채식주의자 유튜버 건강상태
56
이제 같이 죽기로 결심했다는 불법 웹툰 공유 사이트 X토끼 근황 .jpg
66
똑 닮았엉이
06.19 23:54
l
조회 226
캠핑의 꽃은 바베큐
06.19 23:54
l
조회 294
고양이도 알아버린 재미
06.19 23:51
l
조회 818
l
추천 1
제가 타코야끼라고요??
06.19 23:46
l
조회 1133
비빔면 먹다 팔에 묻으면
2
06.19 23:44
l
조회 1969
여럿 살린 장수생
06.19 23:42
l
조회 1680
현재 일본 어깨빵 피해 난리난 리센느 미나미..JPG
277
06.19 23:40
l
조회 146550
l
추천 14
붕어싸만코 반 나눠주는 동생
06.19 23:38
l
조회 2602
사슴계 강아지
7
06.19 23:37
l
조회 9932
l
추천 3
세상에서 빠른 손
06.19 23:35
l
조회 239
부모님 싸운 후 가족단톡방
06.19 23:34
l
조회 3029
이거 줄테니 내놔라
06.19 23:31
l
조회 234
귀여운 베개
06.19 23:31
l
조회 619
사장님이 많이 담으셨대
2
06.19 23:30
l
조회 6484
ㄱ
쥬밀
추가하기
더보기
ㄱ
블룸블룸 파트 이제..
1
정리글
럽스타 박제
1
아 온리전 너무 재밌었다
1
온리전
2
얘들아 버드님 쥬밀온 오늘 마감이당
1
담요님 포타 질문좀…
2
하천에서 운동할때 필수품
06.19 23:29
l
조회 2698
사료 보충 깜빡했더니
1
06.19 23:27
l
조회 1545
l
추천 1
배달 요구사항 레전드
06.19 23:27
l
조회 1812
벚꽃과 매화 구분
1
06.19 23:24
l
조회 607
호텔 예약을 잘못했다
1
06.19 23:24
l
조회 1227
뭔가 무서운 카페 도장
06.19 23:21
l
조회 1209
더보기
처음
이전
126
127
128
129
13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5:08
1
역사 강의 듣는 스타벅스 직원들
11
2
96년생 작가가 초딩때 선생한테 미움받은 이유.manwha
25
3
헌혈의집에 B형 혈액이 가장 많은 이유
3
4
줄눈시공 대참사
4
5
오빠 여동생 카톡 티키타카.jpg
3
6
급상승
남미 어느 치킨집 마스코트
7
급상승
국정조사하는데 선관위 19명 중에 16명이 불출석 했다네..
10
8
같이 일하는 형이 나 먹는 모습 보기 좋다고 하더라
9
화난 누나 진정시킬때 좋은 음식
10
함께 비뇨기과 방문한 커플
11
사람들이 인체공부하다 충격받는다는 부분
1
12
죽어버린 식물 구합니다
1
13
출근 일주일차 직장인 후기
3
14
창작자가 꺼냈다간 본전도 못찾는 발언
15
간호사는 간호사일뿐.... 공부 좀 하세요
9
16
와이프가 싸준 레전드 도시락
1
17
세무사가 본 찐부자들의 공통점
18
급한 동네당근 나눔
1
19
간호사 서열정리 썰
20
족발집 아들의 장점
1
1
근데 지금 하닉 개인이판게아니라 외국인이 판거라
8
2
하루아침에 주식 1300만원 마이너스네
17
3
내가 계속 하이닉스 떨어질거라고 말했잖아...
43
4
와 난 구라안까고 하닉 떨어져서 행복함
22
5
주식판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
9
6
주린이 하이닉스 추매하려고 하니까 거부 당했어
14
7
이번주 하닉 떨어지는건 당연히 예상했었어야지
11
8
현차 살까하다가 하닉 샀는데 우는중
19
9
25일까지 하락장 ㅈㅂ
3
10
난 하닉 떨어질줄 알았어
11
한 주에 40만원 떨어지는게 말이 되냐 ㅋㅋㅋㅋㅋㅋㅋ
3
12
울엄마가 키운 선인장 15년만에 꽃폈대 🌸🌸
11
13
원래 서킷 풀리면 올라감?
3
14
솔직히 하닉이 다시 떡상할수밖에 없는 이유
2
15
하이닉스 어제 사서 289층인사람 여기있어요!!
2
16
하닉 하한가 찍어도 상관없음 ㄹㅇ
2
17
다들 망한 주식중에 왜 샀지 싶은거 있어?
42
18
하이닉스 더 떨어지면 사야지..
19
회사 팀원들이랑 친해져서 좋을거 없구나..ㅋㅋㅋㅋ 친해지니까 오히려
4
20
폰수익 천만원 없어졌네
2
1
내가 봤던 탈퇴멤 중에 가장 영향력 쎄게 느낀 멤버가
21
2
효리수가 그늘멤이었어?
9
3
스키즈 체조 전석 15만 4천원. 국내 선예매. 돌출 미침
1
4
정보/소식
[단독] 김호중, 가석방 허가 결정…6월 30일 출소 예정
14
5
와 나 암막양산 처음 써보는데 개쩐다....
13
6
근데 뭔 바람이 불어서 다들 국내 선예매 시도하는거지
4
7
하이닉스 미친거야?
8
8
성찬이랑 태산 DYD 챌린지 찍었네
10
9
와 제왑도 이제 국내 선예매야
2
10
스키즈 국내선예매다
3
11
정보/소식
넥슨, 신작 명칭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로 확정? "원작 추억·경험 계승"
4
12
무도는 길 하차하고 길이 활약했다는 탐정특집 그대로 폐기한게 너무 슬펏음
5
13
무도 1화부터 정주행하고 느낀건 확실히 유재석이 정형돈 대할 때랑 노홍철 하하 대할 때랑 다른거 같다?
14
리센느는 런어웨이가 최근곡이던데 왜 러브어택이 올라온건지 이해못하는 부분
3
15
직장 다니는 익들은 목요일에도 회사에서 축구 볼 예정?
4
16
엔위시 노래 빠졌는데
15
17
와 스키즈 드디어 국내 선예매
1
18
스트릿 월드 파이터 태용 나오네
10
19
방금 리센느 체감함
2
20
힙플페 이후로 자꾸 성찬씨가 탐라에 뜨는데
3
1
이나은은 나무가서 찍는게 없네..
4
2
멋진신세계
아니 근데 멋신 작가 드라마 처음이잖아
5
3
멋진신세계
이 인터뷰 보면 허남준 어느순간부터 차세계 빙의했나봄
4
4
멋진신세계
근데 촬영장 분위기 ㄹㅇㄹㅇ 좋아서 메이킹 볼때마다
7
5
정보/소식
[공식] 박보검 악플러 벌금 200만원 선고…다른 악플러도 檢송치
4
6
뭐지 서인국 멸망하고 별 다를바가없음
12
7
멋진신세계
허남준 감독님이랑 임지연이 뭐 시키면 내 전문이지! 하고 꺼드럭대는거 ㄱㅇㅇ
3
8
이준영 송강 가능
1
9
소주연 김민하 아는사인가?
1
10
멋진신세계
하 허남준 메이킹보면 더 좋아짐 미치겠네
5
11
서인국 모솔2 촬영 언제한거야?
2
12
나는 임지연 허남준 사극에서 또 만나면 좋겠어
2
13
박은빈드 작품마다 cp로 빨리네
12
14
정보/소식
멋진신세계
대본집 청헌대군 일기 풀버전 공개
21
15
정보/소식
[단독] 문가영, 7월 차은우와 한솥밥…판타지오행 사실상 확정
16
난 정말 이만큼 내 완식이었던 얼굴합이 없었다…
17
멋진신세계
오늘도 외친다 임지연 허남준 재회해 !!!!!!!!!!!!!!
2
18
멋진신세계
오늘 메이킹은 달달하고 웃긴거 몰빵이네
3
19
멋진신세계
나 드라마 풀버전 하루종일 헤드셋으로 듣는데
2
20
멋진신세계
메이킹뜨고한시간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