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0955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남녀 사이에 100% 우정 친구가 될 수 있는 기준
156
6일 전
l
조회
88577
인스티즈앱
1
9
1
1
익인1
없는듯ㅎㅎ
6일 전
익인2
없음 생물학적으로 절대 불가능
6일 전
익인3
있는데 걍 나이드니까 애가 이상해져서 거의 반 손절 느낌
6일 전
익인4
애초에 친구라는거 자체가 호감이 있는 상태인건데 거기서 조금 더 넘어가면 이성적호감이 돼서 없어지는듯?
6일 전
익인5
사바사이겠지만 분명한 건 이성친구는 동성친구와 다른 잣대로 생각해야함
6일 전
익인5
샤워를 같이해야 친구다? 이 논리 자체가 너무 일차원적임... 성별이 다른데 샤워를 왜 갖다붙임? 알몸 공개하는 남녀 < 이거부터가 애초에 친구관계가 아닌데
4일 전
익인12
샤워 부분은 잘못 이해하신 것 같아요. 샤워를 하는 사이 말하는게 아니라, 만약에 샤워를 같이 하더라도 아무 감정이 없을 정도여야 친구 사이. 라는거죠
6일 전
익인5
그니까 남녀 사이에서 친구라는 이유만으로, 샤워가능 여부가 왜 친구 판단의 근거가 되냐는거죠... 그게 일차원적인 생각아닌가요
5일 전
익인23
아니... 알몸을 봐도 성적인 끌림이 없어야 한다는 뜻이잖아요
님이 일차원적으로 말그대로 받아들이는듯
6일 전
익인5
23에게
말장난도 아니고ㅋㅋㅋㅋ 그게 그 말이죠. 우리가 친구이다 아니다를 나눌때 알몸을 깔 수 있는 지 그 여부로 판단하나요?
더군다나 이성이면 친구일수록 서로 조심하는 사이여야 그게 진짜 친구인거죠. 알몸 오픈 못하네? 그럼 친구아니지 <이 사고 자체가 모순이라고요.
4일 전
익인23
5에게
하....알몸오픈 하고안하고가 아니고요
친구사이에는 뭔짓을해도 성욕이 안 일어야 친구라고할수있다는거라고요;;
이해도가 너무 낮으셔서 더이상 대화가 힘들거같네요
힘내세요...ㅠ 저는 알림 끌게요
5일 전
익인5
23에게
네 철저히 이성애자 관점만 가지신 ^편협한^ 분과는 저도 이야기하고 싶지 않네요 ㅎ 화이팅하세요!! 💪🏻💪🏻📖📖
5일 전
익인46
5에게
22 ㄹㅇ 저게 얼마나 이성애 중심 생각인지 모르는지
5일 전
익인107
5에게
아니 이거를 이해를 못하세요..?
샤워를 같이 할수 있다 = 둘 사이에 절대로 섹슈얼한 기류가 없다
이거잖아요ㅋㅋ 문자 그대로 샤워 가능? 불가능? 이게 아니라ㅋㅋ
둘이 어떤 성적관계가 될수 있는 조그마한 씨앗이라도 있냐 없냐 이걸 물어보는건데 뭔
5일 전
익인5
107에게
그걸 누가 모르나요? 섹슈얼한 기류는 성별불문하고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친구^관계라면 서로 더 조심할 뿐. 그렇다고 친구가 아니라고 할 수 없는 거죠. 저는 우정과 사랑은 이분법적으로 나눌 수 있는 개념이 아니라고 생각해서요. 뭐 지극히 이성애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제 말을 이해하기 힘드시겠네요.
4일 전
익인107
5에게
인류의 대부분은 섹슈얼한 기류가 ^이성^ 끼리만 발생해요ㅋㅋ 님같은 lgbtq 어쩌구가 아니면… 왜이렇게 동성끼리도 스파크가 튈수있다 우기시는거에요ㅋㅋㅋ 막말로 예쁜 여자가 비키니를 입고 있으면 대부분의 남성들은 섹슈얼한 느낌을 받지만 여성들은 와 예쁘다! 와 몸매좋다! 부러워 이정도의 느낌밖에 안받는답니다ㅎ
4일 전
익인5
107에게
자신과 의견이 다르다고 멋대로 제 정체성을 왜 성소수자라고 판단하시죠?ㅋㅋㅋㅋ
이성애자들이라고 님처럼 다 무례하게 얘기하지 않아요 저처럼 다양한 친구들을 사귀어 보고는 모든 인간이 스트레이트여야한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도 많답니다
님말대로면 lgbtq 어쩌구가 아닌 순수 스트레이트 남녀는 다른배경없이 성별만 다르면 당연하게 섹슈얼한 텐션이 생긴다는 논리이시네요..전 아닌데ㅋㅋㅋ 뭐... 우물 안 개구리랑 대화가 되겠나요.. 님말이 다 맞아요ㅎ ㅜㅜㅜㅜ 💯💯
4일 전
익인107
5에게
사고방식이 모 아니면 도 이거밖에 안되세요?ㅋㅋㅋ 아니면 머리에 뭐 그거밖에 안찼어요?
당연히 대부분의 인류는 매력적인 이성을 보면 ‘두근거림’을 느낀답니다ㅎㅎ
그 두근거림이 서로 가까워지면 섹슈얼한 사이가 되는거구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서 친구관계는 이미 서로 가까운 관계죠?
근데 거기에 순간적으로 친구사이일지라도 상대에게 매력을 느끼면 두근거림이 생기고 그게 양방향이 될경우 섹슈얼한 텐션이 생긴다는거죠.
이 간단한 원리를 🦄LGBTQ 인권 운동가🦄분한테 잘못 걸려서 설명을 하고 있어야 한다는게 스스로도 너무 웃기네요ㅋㅋㅋ
그래서 lgbtq가 배척받는거에요. 자신들이 주류가 되려하고 기존의 주류의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너네가 비정상이라고 박박 우기니 반감이 잔뜩 생길수밖에요
4일 전
익인5
107에게
어이구 화가 많이 나셨네 에너지 쓸 곳이 없으신가봐요 나가서 바람이라도 쐬십쇼 화이팅입니다~ 저는 바빠서 이만 알림끌게요🍀
4일 전
익인107
5에게
빤스런 초식까지 🦄LGBTQ인권운동가🦄 답습니다ㅜㅋㅋ
박박 우기다 논리적으로 반박하면 도망가기
인생 힘내세요ㅜ
4일 전
익인5
그리고 한 평생 영원한 친구라는 건 동성 사이에서도 있을까말까인데 여사친 남사친이라고 뭐 평생 붙어있어야하나? 그냥 시절인연이지만 친구였을 수도 있고 간혹 연락주고받는 진짜 친한 친구가 있을 수도 있는데
6일 전
익인21
그 진짜 친한 친구라는 것도 남친 여친 생기면 멀어질 수밖에 없음..
6일 전
익인5
그렇다고 친구가 아니었다고 말할 수도 없는 거죠.. 한평생 같이하는 친구가 동성이라고 해서 얼마나 있겠습니까...
6일 전
익인21
그니까 내말은 이성친구가 생기면 보통 여사친 남사친을 멀리해야 문제가 안 생기는 것부터가.. 이미 동성친구랑 다르다는거지. 동성친구랑 멀어지는건 이성친구가 생기는 거랑 관계가 없자나
6일 전
익인37
21에게
남녀가 아니어도 모든 친구관계가 똑같은 방식과 관점일수가 없고 아무리 같은 인간이어도 성별이 다른데 당연한거 아닌가? 당연히 동성친구랑 다른거임 그리고 여기서 관점이 갈리는듯 남녀사이에 친구 있다는 사람은 그 자체를 받아들이고 아닌사람들은 모든걸 동일하게 봐야한다고 생각함
5일 전
익인5
37에게
와 공감공감 수용하고 인지하는 시작점부터가 다른 것 같아 그래서 입장 차이가 생기나봐
4일 전
익인62
시비걸겠다는건 아니고 애인 사귀고 애인을 무조건 우선해서 멀어지는 동성 친구관계도 많긴해 이성관계로 멀어지는거지
5일 전
익인6
우리엄마아빠의 절친들은 사실 다 불륜인것인가...
6일 전
익인25
그건 좀 다른 듯ㅋㅋㅋ 그 정도 되시면 다들 결혼해서 그런지 그 전보다 더 편하게 동성처럼 잘 지내더라
6일 전
익인7
ㅋㅋㅋㅋㅋㅋㅋ 서로 정말 못생기면 가능임… 내가 앎… 쌰갈
6일 전
익인8
동성 친구랑도 샤워 안 하는디....
6일 전
익인9
없어요
6일 전
익인10
게이 레즈는 제외하고 이야기하는건가?
난 이런 질문 들을때마자 동성애자는 배척하나 싶어서 기분나쁨
6일 전
익인40
ㄹㅇ무식한 토론같음 양성애자는 그럼 친구없음?
5일 전
익인99
22
5일 전
익인41
그니까 나도 이케 생각함ㅋㅋ
동성애자, 바이, 스트레이트 섞여도 친구가 되는데 성이 중요한가?
5일 전
익인49
보편적인 얘기하는거지..
5일 전
익인58
예민하네.. 그럼 온갖 성지향성 싹다 들어 밸런스게임 해줘야함? 걍 너혼자해 ;; ㅋㅋ
5일 전
익인91
그니까 내리다 보면 최소 한쪽이 게이거나 레즈일 때 이런 얘기 나올 줄 알았는데 일언반구 없어서 엥 됨
5일 전
익인107
아휴… 세상에 대부분이 스트레이트니까 스트레이트 기준으로 말하는거지 그러면 반려동물이랑 샤워 가능? 까지 덧붙여야죠ㅋㅋ 세상엔 동물한테 발정하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5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1
있어요 진짜로 감정 1도 없는데 친구로서는 좋음
6일 전
익인13
없음 결국엔 진짜 나중에 다 고백엔딩임
6일 전
익인14
연예인이면 가능할거같기도함.. 단 둘다 잘생기고 이쁘면 ! 주위에 널린게 예쁜사람일테고 그중에서 자기취향이 아닐수도있으니
6일 전
익인14
근데 샤워는 동성친구랑도 안함 나는..ㅋㅋㅋㅋㅋ누가내몸을보는게 싫어서 ㅠㅠ
6일 전
익인15
지인으로는 둘수 있는데 친구는 ㄴㄴ..
6일 전
익인16
서로의 베프 소울메이트 이건 불가능이고 친한친구까지는 있다고 생각함
6일 전
익인17
친구 가능한데 그만큼 서로 선을 지켜야함
동성처럼 편하다 이러면서 선 넘고 속옷골라달라거나 무릎에 다리 올리고 있다거나 이러면 택도 없는거고
6일 전
익인18
20년된 친구 있는데 얘도 10년 된 여자친구 있음
6일 전
익인20
주우재의 여사친은 샤워를 같이 할수있는거야?
아님 주우재도 반대인건가..?
6일 전
익인22
솔직히 없음…친하게지내가 좀지나면 고백모드
쎄하게옴…
6일 전
익인24
난 있다고 생각하는디 서로 취향은 아닌데 친구로는 잘맞는
6일 전
익인26
있음 우리 15년지기 단톡방도 있음 서로 얼굴 취향이 안 맞으면 돼
5일 전
익인27
없음.. 찐친이라 생각했는데 항상 엔딩이 고백공격이라 남사친 다 사라짐
5일 전
익인28
마지막 개웃기네
5일 전
익인29
걍 둘다 개못생긴거 아니면 성립불가임
5일 전
익인30
ㅋㅋㅋ 생리현상 편하게 막 틀수있음 가능하다고생각
5일 전
익인31
난 있다고 생각함 동성친구랑 이성친구랑 각각 다른 부분에서의 편함이 있어 ㅋㅋㅋ 대신 어쩔 수 없이 친밀도의 한계는 존재한다..! 뭐 여행을갔는데 동성친구처럼 한 방, 한 침대에서 잘 수 있지 않으니까.. 성별에서 오는 한계점이랄까
5일 전
익인32
한 방에서 자보면 알게 됩니다...... ㅋㅋㅋㅋㅋ
5일 전
익인33
둘 다 진짜 압도적으로 개못생기지 않는이상 동성친구 같은 친구는 불가능임
5일 전
익인34
송은이 유재석처럼 같이 힘든 시기를 지나왔으면 남녀 사이에도 친구가 될 수 있음 공통점이 생기는 거니까 근데 여초 집단에서 살아온 여자랑 남초 집단에서 살아온 남자랑은 절대 친구가 될 수 없음 왜냐 둘이 너무 가치관이 달라서 절대 공통적인 뭐가 생길 수 없고 대화할수록 짜증남 둘이 가깝다면 이성적인 호감이 있어서 대화를 지속하는것일뿐 대부분 이런 상황이기때문에 남녀 사이에 친구가 없다고 말하는 거라 생각함
5일 전
익인35
동성애자거나 개못생겨서 연애 감정 1도 안 드는 얼굴이면 ㄱㅊ음
5일 전
익인37
무조건 있다.. 난 남녀사이 친구없다 이런 말이 더 서로를 가른다고 생각함
그리고 저놈의 샤워 예시ㅋㅋㅋ 너무 싫음
아니 남녀가 애초에 너무 다르고 그게 가장 큰게 신체적인건데 그걸로 왜 판단을 함?
같은 성별도 씻는게 불편한데..저 질문 자체가 너무 일차원적이고 별로임 약간 몽총하게 떼쓰고 싶어서 드는 예시 같음
5일 전
익인39
22
5일 전
익인63
33
5일 전
익인64
44
5일 전
익인71
5
5일 전
익인72
666
5일 전
익인73
777
5일 전
익인78
888
5일 전
익인89
999
5일 전
익인99
1010 저런 말 하며 걔랑 난 진짜 친구야 라고 말하는 사람들 볼 때 마다 너무 부적절한 예시 아닌가 라고 생각함
5일 전
익인101
ㄹㅇ 샤워 예시 너무 웃김
5일 전
익인114
1212
5일 전
익인118
1313
5일 전
익인5
14 샤워얘기 꺼내는 사람한테 편견있음ㅋㅋㅋ 얼마나 생각이 짧으면...
4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38
가능할수도...?
5일 전
익인42
우리나라가 비정상인거임
5일 전
익인43
안되던데... 둘 다 못생긴 경우?...
5일 전
익인45
헤테로 기준 어릴 때는 잘 모르겠고 일단 나이들고 가정이 생기면 예전처럼 친하게 지내는게 힘듦. 친구는 당연히 있는데 절친은 솔직히 없다고 생각함
5일 전
익인47
없다.애초에 친구라는게 잘맞아야 친해지는건데 남녀가 잘맞으면 이성적 호감생기기 너무 쉬움 그냥 좀 친한 지인 정도는 있다
5일 전
익인48
친구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알몸을 봐도 성욕이 생기지 않아야 친구라고 하는거 무슨 말인지는 알겠는데 성별이 다르니 서로간에 지켜야하는 예의가 다른거지... 같이 샤워 못하겠다고 하면 그러니까 친구가 아닌거다, 서로 감정이 없는데 왜 같이 샤워 못하냐고 얘기하던 사람 몇몇 봐서 억울해서 남겨봄;;;
세상 사람들이 얼마나 다양한데 자기랑 주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한다고 해서 모든 사람들이 똑같은 생각 가지고 살거라는 것도 좀 그렇지 않나... 나같은 사람도 분명 있음
5일 전
익인50
실제로 20년지기 이성친구있음
가족끼리 앎 그냥 남매임
한명 결혼했는데도 계속 봄
5일 전
익인51
가능한 딱 한가지의 조건이있긴해요
게임 취향 맞는 남사친 < 이거 진짜 유일하게 남사친 여사친이 가능함 게임할때 아님 관심도없음
5일 전
익인52
세상에 쟤랑.나만 남았고 모든 인류가 멸망했다.
그럼 인류가 멸망할 그런친구있음.
절대 이성적 매력없는 깨벗고 자도 아무일없을친구.
나만 그런거 아니고 친구도 나 그렇게 생각함ㅋㅋㅋㅋㅋㅋㅋ
5일 전
익인53
그럼 바이는 남사친도 없고 여사친도 없는 건가 꼭 같이 샤워할 수 있어야만 친구가 될 수 있고 그러는 게 이해 안 감 뭘 걱정해서 저러는지 알겠는데 선만 지키면 문제 없다고 봄
5일 전
익인54
하 너무가능
얼굴진짜 ...그런 친구랑은 너무가능함
5일 전
익인55
가능 연애세포 다 죽어서 연애 결혼 관심 아예 없고 이성도 그냥 게임친구일뿐이라..맨날 게임 이야기함
5일 전
익인56
나도 20대때는 남녀사이 친구 있다고 생각했는데 결혼전날인 애가 전화와서 나 좋아했다고 고백하는거 듣고 진짜 토쏠렸음
5일 전
익인57
있지 왜 없어 지들이 없다고 남도 없는줄 아나 ㅋㅋ
5일 전
익인86
22
5일 전
익인59
너무 가능…
5일 전
익인60
위장사친들때매 진짜친구들까지 저런취급받음.. 인종, 나이를 뛰어넘는 우정이있는데 성별을 뛰어넘는 우정은 없을까..
5일 전
익인61
친구 있긴 하지 걍 적당히 거리두면서 지내면 됨
5일 전
익인62
난 30년 살면서 동성 친구랑도 샤워 같이 해본적 없는데
5일 전
익인63
남녀사이 친구 있ㅅ음ㅇㅇ
5일 전
익인64
22
5일 전
익인65
한쪽이 게이거나 레즈일때
혹은 바이인데 동성80 이성20 으로 좋아할때
5일 전
익인66
그냥친구는 될수있어도 찐친은 불가능..
5일 전
익인67
없지~ 여자는있음 남자는 없음 남자가 굳이 여자랑 친구를 왜함... 남자들끼리노는게 더 편하고재밋는데 ㅋㅋㅋ
5일 전
익인68
샤워는 좀.. 동성끼리도 별로 하고싶진않은데..
5일 전
익인89
ㄹㄹ
5일 전
익인101
ㄴㅁㅇ
5일 전
익인69
흑백논리도 아니고 무조건 있다 없다라고 나누는게 제일 이해 안가 ㅋㅋㅋㅋ 말 그대로 조합마다 다르겠지 뭔 무조건 있다느니 없다느니 개풀뜯어먹는소릴
5일 전
익인70
있음 개 못생기면 가능
5일 전
익인72
가능
5일 전
익인73
친구있음... 공대생 => 개발자 루트 탄 날 만년 왕따라고 생각하고 싶지 않음 제발... 다같이 여행 갔어도 아무 일도 없었음 ㅠ
5일 전
익인74
둘다 못생기면 ㄹㅇ 찐친가능
5일 전
익인75
동성친구랑도 샤워는 절대 같이 안하고싶은데
5일 전
익인76
동성 좋아하는 친구들이 같은 쪽인지 떠볼 때 저런 질문 많이 하더라
5일 전
익인77
가능하다고 생각함
5일 전
익인79
친구는 절대 불가능하다고 생각... 지인정도로만 가능
5일 전
익인80
바이는 친구 없냐 그럼
5일 전
익인81
세상에 절대라는게 어디있겠음 본인 주변이 그렇다고 해서 세상 전부가 그런건 아님.....
5일 전
익인82
진짜 절 대 없음 애초에 이성적으로 가능 수준인 애들이랑 친구를 함 보통ㅋㅋ그건 결국 1프로라도 이 사람을 이성적으로 보고 있다는건데 어캐 친구임
5일 전
익인83
남녀 사이에 친구가 없다고 생각하는 건 아닌데 남녀 사이에 친구 무조건 있음!!!!!! 절대적으로 있음!!!!!!! 왜? 남녀 사이에 친구가 뭐 어때서? 라고 주장하는 사람이랑은 연애 안하게 되더라고요... 그냥 뭐라고 해야 할까 문제가 있다기보다는 사귀게 됐을 때 그런 걸로 피곤한 걸 겪고 보니까 피하게 됨 친구가 될 수도 있고 되지 못할 수도 있는데 친구인데 왜? 인간관계잖아 왜? 라고 하면서 연애 시작하고도 동성친구랑 같은 수준으로 이성친구랑 붙어다니는 거 보면 열 뻗쳐서 그냥 남녀 사이에는 예외가 너무 많아서 친구가 없는 것 같다 라고 얘기하는 사람 만나요
5일 전
익인84
있음.. 몇년에 한번 동창 다같이 만날때만 보고 생일에만 연락하는 정도 그마저도 몇년에 한번
5일 전
익인85
내가 아빠오빠남동생과 샤워를 같이 하지 않는다고 뭐 그런게 아니듯 남사친도 샤워 못한다고 친구 못하는거 아니라고 생각
5일 전
익인87
가능하다고 믿는 애들은 본인이 여왕벌인지 모르는 여왕벌이나 아직 어린 애들이겠지?
5일 전
익인88
남사친들 있고.. 결혼도 했는데 가끔씩 같이 만남 샤워는 남편이랑 해도 불편한데요ㅠㅋㅋ
5일 전
익인89
있음 .. ㅋㅋ 아니 그럼 세상 반이 남잔데 그게 다 이성으로보여서 꼬드기고싶나? 하 이해 개안가네
5일 전
익인89
남친있고, 남친이랑 내 친구들 소개시켜서 친구로만듬 ㅇㅇ
5일 전
익인89
그럼 동성애자들은 동성조아하니까 동성이랑 친구히몬안되고 무조건 이성이랑만 친구사이임?
5일 전
익인93
지금이야 가능하다고 생각하겠지 각자 가정 생기고 아이생기고 그러는데도 지금처럼 지낼수 있는지 생각해보면 됨, 배우자도 그러고 있는데 이해 가능한지
5일 전
익인94
게이 레즈면 가능하지
5일 전
익인95
없는거같음ㅎㅎ.. 내가 남사친이라고 생각했던 모든 인물이.. 시일 지나면 고백했음..
5일 전
익인96
있음 서로 이상형과 멀면 가능함
5일 전
익인97
있음
5일 전
익인98
있음 서로가 서로의 식이 아니면 가능함
5일 전
익인100
유재석씨랑 송은이씨도 같이 샤워는 못할텐데 그럼 이 두 분은 친구가 아니게되나여?? 아니자나여!! 전 남녀친구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해여
5일 전
익인102
물ㄹ론 고백공격하는사람도 있음 근데 고백을 했다는건 어느정도 호감이 서로 있더고 생각해서 하는게 대부분인데 그런 착각을 안하게 대하면됨.. 남사친 7-8명 되는데 지금까지 아무한테도 고백 안받음 뭐 저분들이랑 얼굴 차이도 잇겟지만
5일 전
익인103
있음
5일 전
익인105
여기서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친한 친구는 아닐듯
당연히 친구는 되지!! 근데 친한 친구는 안됨.. 될 수가 없음.. 여기서 말하는 친한친구의 기준 : 연락 사적으로 자주 하고, 자주 만나서 놀고 하는 정도
5일 전
익인106
애인 생기거나 결혼하면서 정리될 인연이면 100% 우정 친구는 아니겠지
서로에게 반려 생겼을 때 그 반려자가 상대를 인정해줄 수 있으면 친구겠지만 내가 본 99%는 그게 불가능했음
고로 남녀사이에 이성친구 있다 <- 본인만 그렇게 생각하지 주변에서는 친구사이로 안봄
5일 전
익인108
내취향아니면 삽가 ㅇㅇㅇ 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다 사친이라고 생각했던 사람들한테 고백받았다?? 그건 위장이었을 뿐임…
5일 전
익인109
예전에 많이 친해졌던 남사친 딱 한명 있었는데 (지금은 서로 나이먹고 연락끊김) 끼순이여서 가능했다 솔직히..
5일 전
익인110
ㅅㅈㅎ 못생기면 가능..
5일 전
익인111
친구는 가능하겠죠. 지인 같은 친구 근데 우리가 생각하는 찐친은 불가능하죠. 부모님 보라고 해도 저희 부모님 봐도 저희가 다 큰 다음에 친구들이랑 이제 다시 교류하시지.
저희 키우실때 교류 그렇게 많이 못하셨어요.
심지어 저희 부모님은 동창임. 서로가 아는 사이인데도 지인 같은 교류면 몰라도 찐친 은 힘들죠.
결혼 후에 친구끼리 여행한다고 할 때 그럼 동성친구끼리 여행은 가능해도 이성친구끼리 여행 간다고 하면 배우자가 가능하게 해주나요? 저희 부모님 같은 동네 출신에 같은 학교 출신인데 동창회로 여행 간 적 있으셔도 이성친구들 몇 명이서 이렇게 가신적은 없음
5일 전
익인112
무성애자도 있는마당에 안될게뭐람
5일 전
익인113
100%가능하다 생각함. 친구에서 연인이 될수도 있는데 친구라고 못하겠나... 다만 친구면 약간 진짜 학창시절 친구처럼 그 느낌이 나야한다 생각함. 아니먄 사촌이나 형제 느띰? 다큰 성인이니 친구가 상대방이 있으면 걍 배려해서 알아서 피해주는것도 매너고
5일 전
익인115
외국 사람들은 뭐여.. 가능하다고 생각함
5일 전
익인116
가능은 함 근데 동성친구보다는 안 친함 동성친구만큼 친하다? 100퍼 위장임
5일 전
익인117
여자는 있다고 생각할지몰라도 남자는 없는듯 왜냐하면 남자는 ..동성이 훨씬 편한데 구태여 마음도 없는 여자와 관계를 이어갈 필요성 조차 못느끼는것같았음
5일 전
익인119
엥 눈갱당하게 같이 샤워를 해야된다고? 뭔;
5일 전
익인120
지인 같은 친구는 가능한데 찐친은 불가능
5일 전
익인122
둘 다 외모 괜찮아도 가능함 주변에 괜찮은 이성 많고 서로의 취향은 아닐 수 있으
3일 전
익인122
인플루언서나 연예인들도 이성친구 있는데 뭐
3일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신고하면 돈 버는 포상금 총정리
이슈 · 2명 보는 중
AD
만원으로 다닐 직장 고르기.jpg
이슈 · 5명 보는 중
AD
[단독] '티빙 해킹' 1953만명 털렸다...유료회원 500만인데 어떻게?
이슈 · 1명 보는 중
방시혁 피해다니라했던 아빠어디가 찬호 근황..JPG
이슈 · 9명 보는 중
대학 진학자들이 많이 낚이는 학과들
이슈 · 1명 보는 중
아침 6시에 일어나서 공부하는 아이 때문에 뿌듯했던 엄마
이슈 · 1명 보는 중
AD
🌙달의 요정 세일러문 한국 검열 근황
이슈 · 5명 보는 중
AD
현대 아틀라스 근황...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김연아 단발머리
이슈 · 1명 보는 중
대박 귀여운 크록스 샀다
일상 · 6명 보는 중
주식 5억어치 굴리시는 가사도우미님
이슈 · 2명 보는 중
AD
목에다 키스하면 안되는 이유
이슈 · 4명 보는 중
AD
요즘 아이돌판 미쳤음
이슈 · 16명 보는 중
변우석이 무명 때부터 입었다는 아더에러 근황
이슈 · 3명 보는 중
AD
연봉 1억줄것도 아니면서 면접보러 가기 전에 과제 내주는 회사들.twt
이슈 · 6명 보는 중
잠실 유혈사태 사진 들고옴
일상 · 7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여경채용 40%로 폭발한 경찰청 블라인드
221
비둘기가 얼마나 더러운지 직접 보여주겠다는 유튜버
150
현재 증언 𝙅𝙊𝙉𝙉𝘼 쏟아지는 대구공항 실화..JPG
191
정말 쨈지 가려워서 못자겠다.....
201
요즘 남남커플 인플루언서 썸네일 (비게퍼)..JPG
162
도둑맞고 훼손당한 수원 행궁동 장미 포토스팟
100
은둔 금쪽이 3년 후 근황.jpg
122
현재 최초공개한 민음사 김민경편집자 학력..JPG
106
💥설영우 경기 끝난 후 바로 올라온 sns 공지
62
마약한 기분나고 오르가즘만큼 좋은 것
73
난 왜 우리딸이 이렇게 문자보내는게 넘 웃기고 귀여울까
75
외국인 아내를 씨받이 취급했던 레전드 9급 공무원
72
청년 미래적금 무조건 들어야되는 이유.jpg
72
"목욕물 탁해질때까지 재사용" 일본 개그맨, 세균감염 입원
52
오현규 부모님 식당 후기
46
스핑크스 고양이의 비밀
06.20 00:16
l
조회 1002
계단에서 만난 문구
06.20 00:13
l
조회 554
걸음마를 못 배운 아기들
06.20 00:11
l
조회 1585
l
추천 1
고깃집 알바의 센스
06.20 00:11
l
조회 1211
살찐 사람 vs 마른 사람
06.20 00:10
l
조회 1638
더글로리가 아침드라마였으면?
06.20 00:07
l
조회 1468
밀면을 영어로
06.20 00:06
l
조회 52
김재중이 꽁꽁 숨겨놨던 유일한 한국인 멤버 비주얼
06.20 00:03
l
조회 766
l
추천 1
띄어쓰기의 중요성
06.20 00:02
l
조회 227
고양이가 싫다던 아빠
06.20 00:01
l
조회 529
l
추천 2
머리카락을 뽑으면
06.19 23:58
l
조회 771
신개념 파인애플 피자
06.19 23:57
l
조회 645
변기보다 세균 많은 곳
10
06.19 23:55
l
조회 14499
똑 닮았엉이
06.19 23:54
l
조회 232
HOT
더보기
살짝 서강준 느낌 나는 노르웨이 홀란드 근황
17
청년 미래적금 무조건 들어야되는 이유.jpg
54
아니 남쟈없냐 남쟈 인스타툰까지 진출함 ㅠ
18
하이닉스 70만 달성
13
北, '콩'으로 '초콜릿' 만드는 기술 개발해 특허등록
14
캠핑의 꽃은 바베큐
06.19 23:54
l
조회 300
고양이도 알아버린 재미
06.19 23:51
l
조회 823
l
추천 1
제가 타코야끼라고요??
06.19 23:46
l
조회 1135
비빔면 먹다 팔에 묻으면
2
06.19 23:44
l
조회 1977
여럿 살린 장수생
06.19 23:42
l
조회 1688
현재 일본 어깨빵 피해 난리난 리센느 미나미..JPG
278
06.19 23:40
l
조회 146679
l
추천 14
더보기
처음
이전
186
187
188
189
19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2:38
1
윈터가 신종펫샵에서 분양을 받았든 보호소 입양을 했든
22
2
학폭 가해자로부터 청첩장 받음 (+후기
2
3
현재 오리온이 드디어 해냈다는 일본감자칩..JPG
19
4
300만 붕괴된 하이닉스 근황
12
5
살짝 서강준 느낌 나는 노르웨이 홀란드 근황
17
6
여고생왕후에 캐스팅 된 김세정 원작과 싱크로율
7
하이닉스 70만 달성
13
8
💥(깜놀주의)한문철tv 미쳐버린 레전드 최신 근황..
9
9
남편한테 애 맡기라고? 미혼은 육아 말하지마
2
10
와이프가 너무 보고 싶다는 디시인.jpg
11
'수원 마약 좀비' 30대 긴급체포'초품아'까지 파고든 마약
12
전문가들이 말하는 JTBC가 그렇게된 4가지 이유.jpg
13
돌싱N모솔 최커였던 두쫀쿠&수금지화 현커 여부 공개.jpg
2
14
마이크로소프트 주가가 ㄹㅇ 폭력적인 이유
15
복음자리 잼 찾아보다 흠칫..JPG
16
깨끗한 기업인 척 하는 이케아의 병크들
17
"애 데려오면 머리채 잡을 것"..난임병원 섬뜩한 경고글
1
18
아내가 멋대로 아이스크림 옆집에 줘서 빡친 치과 의사
3
1
타코사마 임신했는데
15
2
진짜 남녀사이 친구 없는듯
9
3
애플기기들 가격 인상됨!! 참고해!
33
4
바디브러쉬 쓰다가 등에 상처 개ㅐㅐㅐ크게 남 어떡해…?????
12
5
너네 4살연상 약사 소개팅 들어오면 받아봐?
12
6
다들 삼전이나 하이닉스 몇 주 잇어??
14
7
자연분만 할때 회음부를 이렇게 많이 자른다고..?(사진주의)
3
8
돈꼬가 가렵고 그러면 모야?
9
9
광주 분한테 신세를 졌는데 뭘 보답해야 할까?
23
10
와 2일전에 맥북에어 샀는데
1
11
얼굴 예뿌면 알바 잘 뽑힘….?
8
12
월 200받는데 주식에만 500투자하는게 맞는걸까..
3
13
턱이 작거나 짧아서 턱살 많아보이는 애들아...........
14
조영제 알러지 올라와서 응급실 가서
3
15
홈트 해본 익들아 효과 있었던 홈트 있어?
4
16
인사팀인 익들 있니?
5
17
자연분만 VS 제왕절개
6
18
아이패드 있는 익들 사용 빈도 어때
3
19
카프리팬츠 고민했던 시간이 후회될 정도로 잘 입고 다님
1
20
일본인들은 다 라인쓰나
1
기성용이 구자철 전화 씹은걸로 걍 말 다함
6
2
장원영 진짜 투명하다...
14
3
홍명보는 손흥민 왜 싫어하는거지
8
4
기성용 구자철 이 두분이
3
5
정보/소식
우리 상황보다 더 심한 광탈해버린 튀르키예의 축구 방송
10
6
근데 다 홍명보 02카르텔 여기만 다들 집중하는데
16
7
오늘 못했던 선수들 왜 쓰냐는 질문에 축익들이 그 선수들이 제일 잘하니까 월드컵 간거라고 하더라
4
8
이태석 이을용 아들인거 처음앎ㅋㅋ 근데 𝙅𝙊𝙉𝙉𝘼 못하더라
3
9
손흥민 조규성 선발로 쓰지도 않으면서 사진은 왜쓰냐
4
10
ㄱ
빼빼로 게임 너무 가까이서 하는거 아냐..?
3
11
손흥민 국대시기가 너무 아까움ㅠ
4
12
이강인 경기하면서 ㄹㅇ 개답답했을듯
1
13
마트에서 들은 노래인데 혹시 아는 사람 있을까 (가사X)
1
14
우리나라 감독하고 싶어하는 해외 감독들 많겟지?
8
15
이 사람 아이돌이였으면 3대 비주얼이였을까?
7
16
플브 콘서트 좌석 많이 남았네
6
17
박지성이 얼마나 대단했음?
16
18
기이한 남아공 전술
2
19
현실적으로 홍명보 경질 가능해?
6
20
그래서 아직도 오늘 경기 선수들이 설렁설렁 안절실하게 뛰었다고 느끼시는분??
1
ㅎㅅㅊ 보석함 진짜 신기하다
12
2
배우 김재원 턱선이 어쩜 이렇냐
7
3
허남준 유퀴즈 비하인드
13
4
급상승
전지현
전지현 데이즈드코리아 칸×루이비통 7월호 화보
4
5
근데 진짜 남주혁 학폭은 어떻게 된거임?
5
6
오 변성현 인스스에 최현욱 올라왔는데 같이있나봄ㅋㅋㅋㅋㅋㅋ
5
7
허남준 무쌍인데
5
8
멋진신세계
아까 지워진게 이건가? 다른데서 알려줘서 쭉 읽고 왔는데
1
9
허남준 김도훈 데.식콘만 같이 가는게 아니구낰ㅋㅋ
10
아니 김지원이 김우빈-신민아 결혼식 참석한줄ㄷㄷㄷ
13
11
인기글에 최우식이 이준영한테 1인자될꺼라는 기사
4
12
박지훈 턱 안자란거 진짜 신기…정말 그~대로 컸음
29
13
정보/소식
윤경호, 통 큰 공약 알렸다…"'김부장' 시청률 13% 넘으면 13시간 묵언수행"..
16
14
스홈 때 허남준 머리 잘어울린다
3
15
허거덩 허남준 왤케 좋지
3
16
멋진신세계
아컴 메이킹 보니까 감독님도 애교많다ㅋㅋ
3
17
당잠사 다시 보고 싶은데 ott에 없네
8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