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221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twt
157
2일 전
l
조회
86783
인스티즈앱
24
1
익인1
먼소리야
2일 전
익인2
세상이지를중심으로도는줄아나무식한게
2일 전
익인75
아니 그 사람이 죽은거랑, 살아있는데 지랑 못만나는게 똑같다는게 아니라ㅋㅋ
본인 입장에서(누구나 사람은 본인이 기준점이니) 인연/관계성을 봤을때 죽음으로서 단절된 인연과, 살아있어도 서로 각자 늙어죽을때까지 만나지못하는 인연이 무슨 차이가 있냐는거잖아
어제
익인90
22이게 맞지
어제
익인110
3 걍 바로이해되는데
어제
익인117
그게 그말 아니야?
어제
익인75
아니지
22시간 전
익인92
무식한건 넌듯
어제
익인3
???ㅋㅋㅋ이건또뭔
2일 전
익인4
나 왜 글이 이해가 안되는거지
2일 전
익인5
머라는지 혼자 쿨병걸린들
2일 전
익인6
뭔말이지 예를 들어서 헤어진 인연은 연락도 볼일도 없으니 이제 영영 못만나서 죽은사람과 별 차이가 없다고 하는거랑 비슷한건가
2일 전
익인17
22
2일 전
익인7
차이가 없다고봄
2일 전
익인8
할머니 돌아가신 지 꽤 됐는데, 그 소식을 전하지 않은 친구한테는 외할머니가 아직 살아 계신 사람으로 남아 있겠구나 싶었었는데 그때 느꼈던 감각이랑 비슷한 건가 싶기도
2일 전
익인9
살아있는데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은 없음
걍 가능성이 희박한 거지
죽으면 그 가능성조차 없는 거고 차이 큼
2일 전
익인11
이 세상에 존재하고 있고 없고의 차이 자체가 크지 못만나더라도 어딘가에서 살고있다는거잖아 이 세상에 없으면 현실이 이상하게 느껴져
2일 전
익인12
그래도 볼 가능성이 있는거니까
2일 전
익인13
영원한 이별이라는 공통점은 있지만 생사를 인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를 듯 상대가 죽었다고 알고 있는 것과 살아있다고 믿는건 아주 다른 기분이니까 물리적으로 못 만나는 것은 같으나 심리적으로 다른거지
2일 전
익인13
기억으로 보면 죽음은 과거만 존재하고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 보는 사람은 과거 현재 미래를 같이 하는 느낌? 열린 결말 같은
2일 전
익인14
철학적인 시점에서 충분히 생각할 수 있는 주제 아닌가...??
2일 전
익인45
2222 너무 신선한데
어제
익인48
33 ㄹㅇ 해석하기 나름인듯….윗댓들은 왜저러는지 모르겟네
어제
익인54
44
어제
익인61
55
어제
익인66
666
어제
익인69
77
어제
익인73
888 나도 저런생각한적 있는디
어제
익인78
9999
어제
익인91
10..... 당황
어제
익인75
11 왜들 화나있는거지ㅋㅋ 생각해볼만한 철학적 주제인거 맞는데
어제
익인101
12 대체 왜 화부터 내는 거임...
어제
익인103
13
어제
익인104
14
어제
익인113
15
어제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일 전
익인103
2222 특히 전남친의경우.. 내가 결혼한 사람이다 하면 만나면 안되는 사이니까. 마주치더라도 모른척하고 지나가야하는 사이면 죽은거나 다름 없는거 아닌가.
어제
익인16
이름 연락처 사는곳 아무것도 모르고 겹지인도 없는 첫사랑 생각나서 좀 와닿는다 ㅠㅋㅋㅋ 진짜진짜 좋아했는데 평생 다시는 못 만나고 내 기억속에서만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죽음과 비슷하게 느껴지긴 하는 듯......
2일 전
익인75
기억속에서만 만날 수 있단 말 정말 슬프다ㅠㅠㅠ 사실상 두번 다시 못만나는채로 각자 늙어죽는다면 영원히 못만나는건 똑같잖아ㅠㅠ
어제
익인18
뭔소린지 이해가는데 초반 댓들 왜 그러지ㅋㅋㅋㅋ
2일 전
익인23
22
어제
익인30
33
어제
익인34
4444
어제
익인45
55
어제
익인46
66
어제
익인71
7 이거 이해안되면 심각한데;;
어제
익인72
이해못해서 그런듯ㅋㅋ
어제
익인86
9 수준 심각하네
어제
익인87
10 저정도도 이해 못하다니 ... 진짜 심각하다 ㅋㅋㅋㅋㅋ
어제
익인75
11
어제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9
양자역학 같은건가...
2일 전
익인20
영원히 못만나도 같은 하늘 아래 있잖아요... 그래도 어딘가 그 사람은 자신을 삶을 살아가고 있을테니까...그 사람의 행복을 생각 할수있으니 죽음과는 다르죠
2일 전
익인29
222222
어제
익인21
예전에 실종된 사람 부모가 영원히 소식 못듣고 살아도 되니까 살아만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던 거 생각난다
2일 전
익인22
예전엔 이 글에 되게 감성적인 반응이었던것같는데 각박해짐
2일 전
익인24
본문이랑 댓글 읽는데 문득 은중과 상연 생각남... 상학 오빠 얘기하던 상연이 장면
어제
익인25
영원히 못만나는 사람이 어딨어.. 죽음은 일말의 가능성도 없는거니까 비교가 안된다고 봄
어제
익인26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이 못만나는 사람과 진짜 죽은 사람이 무슨 차이냐고 물어보는건가 희망이 있냐 없냐의 차이지
어제
익인28
못 만나면 최소한 그 사람의 안녕을 바라지만 죽으면 안녕조차 못 하잖아
어제
익인31
초반댓 왜케 날 서 있음
어제
익인32
ㅋㅋㅋㅋ바로 이해 되는구만 뭘...
어제
익인33
그래도 살아는있잖아 어딘가에서 잘살아는있겠지 또한 희박해도 만날 가능성이라도 있겠지 그치만 이세상에 아예 존재하지도않는 죽음과는 너무 다른거같음
어제
익인35
공감해요 저도 영원히 못 만날 사람은 그냥 죽은 사람과 다르지 않다고 봐요
어제
익인36
그래서 이별하면 느끼는 고통이 심한거라고 하던데
어제
익인37
이게 무슨 소리인가..깊생 할 만큼 궁금증을 유발하지도 않아서 멍하게 내려왔는데 비슷한 생각이들구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제
익인38
난 그래서 잠수손절한 15년지기 친구 죽었다고 생각함
어제
익인39
2짤이 뭔말인지 모르겠다 타인이 아니라는거면 본인이 죽었다고 생각한단건가
어제
익인40
무슨 맥락인지 이해는 가는데 그래도 살아있겠지 하는 거랑 죽었구나! 하는 거랑 다르지 않나
어제
익인41
아니 뭔 말인지 이해는 가지 않나?
어제
익인42
타지에 살고 계셨어서 자주 못 본 이모 돌아가셨을때 돌아가신게 실감 안 나고 그냥 못 만날 뿐 어디 잘 살아계시는 느낌이었어서 공감가는데
어제
익인43
차이가 있지 못만나도 어디선가 행복하게 살고있길 바라는 마음이 생길수도 있고 언젠가는 만나고 싶다는 바램을 가질수도 있지 죽으면 진짜 못만나니까
어제
익인44
염원과 끝의 차이라고 생각함
어제
익인44
근대 댓글들 뭔… 조선족들 첫댓 사수하냐
어제
익인59
ㄹㅇ ㅋㅋㅋㅋㅋㅋ
어제
익인47
솔직히 처음 읽었을 때 이해 못 했는데 계속 읽으면 이해 되는 글 인 것 같음
어제
익인49
못본다는것만 같지
엄청 큰 차이지..
어제
익인50
돌이킬 수 있다는 가능성이 0.0001%라도 존재하는 한 절대적으로 다른 것 같아요.. 살아있는한 가능성은 무한하니까..
어제
익인51
그 사람의 삶을 상상하게 되는 것과 죽음을 떠올리는 건 아무래도 다르지
어제
익인52
내가 보지 못하는거지 어딘가엔 존재하니따
죽음이랑은 다르다 생각함
어제
익인53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이 있나??? 가능성이라고 생각함 죽은 사람은 진짜 못 만나지만 나머지는 만날 수 있는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잖아
어제
익인55
뭔소린지 알겠구만 초반 댓글들 너무 몽총..
어제
익인56
그래서 죽은 사람한테 멀리 갔다고 하는 거 아닐까
어제
익인57
어제 알고리즘에 이산가족떴는데 그 케이스가 아닐까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만남
어제
익인57
죽어서야 만날수있음
어제
익인58
쓰니가 자기중심인건 알겠음.
그니까 후에 본인이 죽을때 자식이 있을경우 자식과 가족 친척 친구들이 다 죽는것과 같다는 계산법이네
어제
익인59
나도 한 번씩 이런 생각함.
어제
익인60
이런 말 좋아
어제
익인62
0과 0.000001 정도의차이긴함
어제
익인63
진짜 만나고 싶다고 마음먹으면 노력해서 만날 수 있지만 죽음은 아무리 노력해도 만날 수 없다는 차이?
어제
익인64
철학적이네 죽음은 가능성까지 끝나지만 살아있는 이별은 언젠가라는 희망이 있다고 봄 죽음은 존재의 끝,영원한 이별은 관계의 끝
어제
익인65
안함과 못함의 차이지..
어제
익인67
내가 만나지는 못해도 그 누군가는 자기 삶을 살고있을꺼라고 어렴풋이 생각하잖아. 그런데 죽으면 상상이 멈춰버리니까 다른듯. 죽은 타인의 시점 이런걸 배제하고 오로지 나의 관점으로만 봐도 상상의 차이가 큰것같아 완전히 잊어버리면 모를까
어제
익인68
가능함과 불가능함의 차이지
후자는 어떤 노력을 해도 안되잖아요 넘 슬픔
어제
익인70
가능성 차이
어제
익인74
영원히 못 만난다고 가정을 달았는데 가능성을 왜 따지지? 만날 가능성이 1%라도 있으면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이 아니지
어제
익인75
그니까ㅋㅋㅋㅋ 만날 가능성이 아주아주 적은 사람도 아니고 “영원히 못만난다”고 명시해놨는데
어제
익인76
학창시절에 친했던 친구 안부가 종종 궁금했는데 몇년전에 자살했다는 얘기들었을때 저런 비슷한 생각 했음
어제
익인77
그냥 갬성적인 글 같은데
어제
익인79
원트는 알겠는데 2번째 댓글이 먼소리인지 모르겟어요... 누구랑 대화하는 말투라 그런가...?
어제
익인80
그래도 만날수있는가능성이 1이라도있고 없고의 차이아닌가 이산가족생각나는데
어제
익인81
뭐지 슬프넹 갑자기
어제
익인82
먼소리여
어제
익인83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르는 거랑 아예 못 만나는 건 다름 소중한 사람이 죽어 본 적이 있어야 이 차이를 알 수 있음
어제
익인84
222 진짜 천지차이임 영원히 못만나도 어디서 살아만있으면 좋을텐데..
어제
익인75
333 와 이건 진짜 공감
어제
익인110
맞아요
어제
익인94
444 내가 못만나도 그 사람의 미래가 어떤지 찾아보면 알고, 길가다가 우연히 만날수도 있고 비슷한 느낌의 사람이 지나가면 어? 하고 착각할수도 있는데 죽음은 그런게 없는데 어떻게 같아..
어제
익인84
와 이정도 글도 이해못해?
어제
익인88
와 진심 이것도 이해 못 하고 공감 못 하는 사람들 극T인가...?
어제
익인89
어떻게든 찾아내서 연락을 해보려고 하면 할 수는 있는거랑 ㄹㅇ 죽은거랑은 다르지
어제
익인93
그래서 난 항상 전남친 장례식치름
다시 볼 일 없으니 나 한정 죽은거임 걔는
어제
익인110
앜ㅋㅋㅋ
어제
익인95
못 만나도 연락은 할 수 있으니까 다르다고 봄... 약간 해외 연예인 같은 느낌? 만날 일 없어도 그 사람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소식도 간간히 들을 수 있지만 죽는 건 다르지. 어느 순간에 멈춰서 영원히 과거 모습으로만 남는 건 차이가 큼...
어제
익인99
22 나도 보자마자 연예인 생각났어
어제
익인96
제가 좋아하는 산문집에서 비슷한 견해를 읽은 적이 있어요. 어떤 사람이랑 이제 자주 볼 일이 없어지거나 가끔씩 보던 사람과도 만났다가 헤어질 때, 이게 이 사람과의 마지막일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한다더라고요. 그래서 상대방과 헤어질 때 나누는 대화가 유언처럼 느껴지는 때가 있다고.. 그래서 말을 조심하게 된다는 그런 내용이었는데, 인상 깊은 내용이라 여러 번 읽었어요.
우연히라도 다시 마주칠 수 있다는 게 둘의 차이점이겠지만 생각보다 누군가를 마주치는 게 굉장히 쉽기도 하고....어렵기도 해서. 누군가를 영원히 마주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정말 다신 볼 일 없다고 생각했던 사람을 길에서 우연히 마주치기도 하니까요. 살아 있다면 서로 마주칠 가능성이 0은 아니니 그게 차이점이겠죠! 하지만 결과만 놓고 보자면 결국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해요. 헤어진 연인을 죽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사는 사람들도 있고요.
어제
익인97
이걸 이해 못하는 사람이 있다고?
어제
익인98
뭔가 이산가족 생각나네
어제
익인100
아니 초반댓들 몇살이냐 진짜..? 당황스럽네
어제
익인101
맥락상 저기서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만나는 사람'은 연락도 소식도 다시 만날 일말의 가능성도 없는 상태 같음 난 살아가면서 생사조차 모르고 이 사람에게 어떤 변고가 생겨도 내가 알 수 없다는 점에서 어쩌면 이쪽이 더 잔인할 수도 있다고 생각함 죽음을 확실히 알면 그래도 마음정리하고 보내줄 수는 있잖아
어제
익인102
그래서 옛날에 발라드 사랑가사나 뮤비들이
걸핏하면 죽거나 절절한게 옛날에는 헤어지고 이사가면 다시는 못보는거라 영원한 이별과 다름없어 그렇다는 말이 있음
어제
익인75
ㄹㅇ 요즘처럼 sns가 발달한 시대가 아니니까… 진짜 공감
어제
익인103
그냥 내 입장에서는 그사람은 죽은 사람 같다 이런 말인가... 암튼 나도 비슷항 생각을 해본적있음
어제
익인105
가능성이 다르죠
죽은 사람은 만날 가능성이 0이지만 어쨌든 산 사람은 살아있는한 만날 가능성이 있으니..
어제
익인106
살아있으면 언제든 사람 마음 먹기따라 시도라도 하면 만날 수도 있는 가능성이 존재하는거랑 제로인거랑은 다르지 보는 것도 안 보는 것도 둘 다 할 수 있는거랑 보는 것의 가능성이 아예 사라진 거랑 출발선이 어케 같음
어제
익인107
인티 개띨빵해졌노
어제
익인108
차이는 있지...
하지만 저 글과 반대 상황으로, 죽어서 이별했으나 그냥 어딘가 살아 숨쉬고 있고 만나지 못할 뿐이다 라고 혼자 생각할 수도 있음. 내 생각 속에선 뭐 자유지...
어제
익인109
나도 이생각 한적있음 5년사귀고 헤어진 전애인과 평생 만날일없다생각하는건 별로 안슬픔. 지금 서로 각자 행복한 인생 살고있으니까 이제 미련없음. 근데 그 사람이 죽어서 평생 못본다하면 먼가 많이 슬플듯
어제
익인112
관계에 따라 그렇게 볼 수도 있지만 때로는 어딘가에 살아있다고 생각하면 그게 또 위안이자 위로일 때가 있음
어제
익인113
이제는 지나간 인연들이 다 잘 지냈으면 좋겠다 나빴던 인연이라도
어제
익인114
안정감 차이
어제
익인115
여동생이 죽었는데 슬퍼하기보다는 여동생이 미국으로 멀리 시집갔다고 생각하겠다는 글 떠오른다...ㅠㅠ
어제
익인116
난 죽음이 더 슬픔 그냥 정말 이 세상에서 사라진거니까...어디선가 행복하게 살겠지란 생각이 성립이 안되잖아 ㅠㅠㅠㅠㅠ
어제
익인118
아빠 돌아가셨을때 이젠 미워하고 싸울수도없구나 진짜 이세상에 없는사람이구나 느껴지니까 너무 무서웠음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괜찮아졌지만 둘이 같을수없음
13시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이런 말 자주쓰면 나르시시스트래..!!
일상 · 1명 보는 중
음주운전 가해자로 인해 온몸이 모두 으스러진 피해자.jpg
이슈 · 6명 보는 중
AD
최근 사람들이 진짜 많이 모르는 나만 숨겨진 꿀잼 네이버 웹툰 추천
이슈 · 1명 보는 중
AD
폐업률이 가장 낮다는 자영업
이슈
제 직장을 밝히기가 싫네요
이슈 · 3명 보는 중
AD
대리님이랑 뽀뽀할 뻔 했네요
이슈 · 2명 보는 중
AD
설리 친오빠, 김수현에 경고 "기어 나오는 순간 2차전”
이슈 · 1명 보는 중
돈 10만원 줘도 안 먹는 과자
일상
AD
친구 파혼 도와줌 ㅋㅋ.blind
이슈 · 14명 보는 중
미국 가족중심이라는 얘기가 구체적으로 어떤 상황인지 궁금했는데
이슈 · 5명 보는 중
AD
오늘자 파데 바꿨으면 하는 국회의원.jpg
이슈 · 1명 보는 중
지각할 것 같으면 카톡하라는 직장상사
이슈 · 3명 보는 중
AD
스테로이드 끊은 유튜버 근황
이슈 · 7명 보는 중
애 안낳으면 잘 안늙음
이슈 · 3명 보는 중
AD
나 첫 명품가방 아직도 못정함…
일상 · 2명 보는 중
챗 GPT 이미지 2.0나오고 회사가 망했습니다
이슈 · 4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블라에서 난리났던 양육권포기 이혼엔딩..JPG
186
박지훈은 단종이다 VS 연시은이다
161
'19세차 열애' 장기하, 77년생 윤가이 母와 5세차…나이 재조명
169
패션계에서 지겹도록 밀고있는 바지핏..JPG
151
홍명보에 개빡쳐 취재력 상승한 KBS ㅋㅋㅋ.jpg
272
배라 30주년 기념 판매순위 총결산...JPG
138
조나단 인스타 댓글창 근황
102
와 런던베이글 불매로 끝난줄.. 사람 미쳤네
98
알러지 있다고 밝히는 사람들이 겪는 짜증나는 상황들
106
요즘 헤어스타일 때문에 난리난(n) 남돌팬덤...JPG
108
손흥민을 오랫동안 싫어해왔던 홍명보...jpg
111
똑똑한 엄마들은 애한테 독서 안시켜요
84
동남아 사람들이 쇼핑다니는 국가가 된 한국😱😱😱
95
다들 한달에 섹시비용 얼마정도 써?
82
아들맘들도 이젠 정신차려야 돼요
77
릅세라핌 사쿠라 오늘 인스타 .jpg
06.27 05:12
l
조회 1454
한국전쟁 당시 동맹이었던 영국군의 분노로 밝혀진 학살사건
06.27 05:11
l
조회 2903
l
추천 2
홍학의 자리, 유괴의 날 정해연 작가 신간 남주여주 공조수사물
06.27 05:11
l
조회 852
'2% 부족할 때' PPL 들어온 리센느 리트와 메트
06.27 05:11
l
조회 82
와디즈 근황
06.27 05:10
l
조회 744
지하철 비건 광고
06.27 05:10
l
조회 179
우리는 사실 마지막 세대임..twt
28
06.27 05:10
l
조회 32747
마이클잭슨이 비틀즈와 손절한 이유
3
06.27 05:10
l
조회 4776
일본이나 동남아가 지겨우면 가볼만한 여행지
3
06.27 05:10
l
조회 659
극우들이 자꾸 1찍 인플 보윰 일 끊기게 하는중
06.27 05:10
l
조회 268
프랑스 겔랑 크루즈 탑승한 송혜교 근황
5
06.27 05:06
l
조회 11905
l
추천 5
Cgv에서 판매 예정인 명탐정 코난 한자와씨 인형
1
06.27 02:53
l
조회 3555
[공식] 윤종신이 제작한 男아이돌 아크, 데뷔 2년 만에 '해체'
1
06.27 02:48
l
조회 22409
실시간 sk하이닉스
2
06.27 02:26
l
조회 9451
무한도전
추가하기
더보기
포토이즘에 무도 테마 프레임 나왔더라!!
무도방 축하합니다
카카오선물하기 무도 캘린더 이거 뭐지??
헐 무도 독방 있는지 몰랐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무도가 너무 좋아........................
무한도전 몇회차인지 알려줄수 있어?
2
트위터배 #야놀자 우승자…twt
06.27 02:15
l
조회 664
유류할증료 8월엔 더 내린다…항공업계, 성수기 앞두고 '증편 경쟁'
06.27 02:15
l
조회 293
박보검 괴롭힌 악플러 2명 벌받았다.."벌금 200만원→경찰 송치" [공식입장]
06.27 02:13
l
조회 145
호주 여행중 인종차별..? 당한 원지(feat.채코제,캡틴따거)
06.27 02:12
l
조회 6344
카페 프차 창업 폭발한다는 지역.............jpg
8
06.27 02:12
l
조회 23326
l
추천 2
이특·신동·던·쟈니·김요한·지성, '왕자와 거지' 출연
06.27 02:11
l
조회 216
더보기
처음
이전
29
30
31
32
33
34
3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0
1
님들이 원하는 강아지 품종 이제 포인핸드에도 다 있음.twt
20
2
아시아 여름 간접체험중인 유럽인들
47
3
다이어트하다 결국 손으로 삼겹살 훔쳐먹은 연옌..jpg
1
4
오은영 박사가 불우한 가정에서 자란 18살 아이에게 건넨 말.jpg
6
5
[라디오스타] 책 보면 사진 찍는 것처럼 외워지고 속독과 속청을 연습해서 빠르게 듣고 본다는 강사 이지..
1
6
손질해도 독이 안사라지는 돌연변이 복어 등장.gisa
1
7
日 기상청 "2~3일 내 큰 지진 가능성"…태풍 겹쳐 토사재해 우려
8
하... 썸남 정 뚝 떨어짐
9
한국 아기한테 선넘는 트윗 쓴 브라질 케이팝팬걸
3
10
💥GPT야, 나 홍명본데 민심 회복 방법 좀 알려줘
32
11
성범죄자만 골라서 살해한 부부
2
12
가정분양의 뒷모습, 어떠신가요?
13
무성애자가 말하는 무성애자
14
애플이 메모리 핑계대는게 웃긴 이유
15
남아공전 이후 뜨기 시작한 알고리즘
16
남친 화법이 너무 답답하다는 여자.jpg
7
17
19살 연하랑 사귀는 쇼핑몰 CEO
141
18
혼자 있다는 밈이 있는 헐리웃 배우
19
내가 최근 시켰던 배달 가게 앞의 두글자가 내가 키우는 애완동물 이름.JPG
5
20
베네수엘라 "지진 사망자 589명·부상자 2천980명으로 늘어"(종합)
1
홍명보님 욕먹는거 마음 아프다...
34
2
홍명보 진짜 고집 개세다
10
3
살면서 이런 경험은 ㄹㅇ 처음이네
11
4
홍명보 기계이거나 감정 없는 사람인가?
4
5
홍명보 기자화견 요약
4
6
정말 ㄹㅇ 자연미인은 힘든가?
16
7
나 진짜 축알못이라 그러는데
4
8
체험인턴, 계약직 하면서 취준하면 다들 이렇게 살아..?
10
9
27살이랑 35살 연애 한다고 하면 어떻게 생각함?
13
10
우리나라는 자연스럽게 이쁜 미인 좋아하자나
4
11
친구 직장인인데 서운한 거 카톡 보내는 거 좀 글치,,
5
12
키스하거나 뽀뽀하면 립 지워지는데
2
13
이런거 회피형 특징이야?
14
14
익들아 이거 중국에서 사온 선물 느낌 남?
13
15
당근 바로구매 확정 왜 안 해주는 거임?
2
16
홍명보 엠벼 뭘까
2
17
다들 테런하쉴
17
18
홍명보 이민가려나?
1
19
숭실대 세무회계학과에서 세무사되면 엄청 잘된거야?
4
20
아니 인스타 맞팔 끊을거면 제발 너도 끊으라고
1
이거 찌라시 맞췄네
36
2
정보/소식
정말 힘들어보인다는 이번 아시안게임 대표팀..
12
3
정보/소식
홍명보 퇴장하는 꼬락서니 보소..,ㅋㅋㅋㅋㅋ
19
4
돌들 연애발표할 사람 지금 발표하라는거 웃안웃
11
5
홍명보 후임썰 뜬 이민성이 누구냐면...
9
6
감스트 라이브 보는데
4
7
벤투 이강인 안쓴다고 엄청 욕 먹지 않았음?
37
8
홍명보는 한국 사람인걸 다행으로 여겨야되네
4
9
벤투 미화라는 애들은
16
10
와 홍명보나가 듣고 홍명보가 웃음ㅋㅋㅋㅋㅋㅋ
3
11
다른 썰 주어 ㅊㄱ
8
12
이민성 감독 대행만 하는거야 아니면 확정이야
5
13
설영우 아시아컵은 나와?
4
14
축잘알들아 우리 데려올만한 외국인감독 지금없음??
26
15
와 축구세금 먹는거봐
20
16
축협 카르텔 진짜 심하구나
4
17
선수들 설렁설렁 뛰는 거 처럼 보인게 전술 문제인 거야?
6
18
아니 근데 난 선수들도 겁나 걱정되는게
1
19
벤버지 가능성 0입니다
8
20
와 나 진짜 축구도 파는데 저건 너무 역대급이라 다른 장르로 좀 쉬다가 올게 사유
1
굿파2 장나라 김혜윤 적대관곈가? 티저에 장나라가 저만 믿으세요 이러니깐 김혜윤이 아니,저를 믿으세요..
2
최현욱은 ㄹㅇ 저런캐가 왤케 잘 받지
21
3
근데 김부장 공중파 치고 수위가
10
4
강회장
이준영이 모두랑 가능 뜨게 하는 드라마
7
5
맨끝줄소년 엄마랑 보ㅏ도 돼?
2
6
허남준 고윤정 김도훈이라니
10
7
최현욱 키스신 찍은 거 없나
6
8
얼평 당했을때 팁 있음?
3
9
소지섭 관리 진짜 잘한게
4
10
강회장
근데 봉기 부장님 맞춤법 왜저럼?
1
11
와 지성 드라마 또 나와?
2
12
강회장
아니 감독님 크씬 조연출 출신이시래
13
강회장
강회장 의사 사위 있잖아 ㅅㅍㅈㅇ
2
14
김부장
옥택연 닮은 사람 봄
6
15
드라마에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는거면
2
16
맨끝줄소년
끝까지 다 봄
17
맨끝줄소년
맨끝 줄 소년 혹시 설명 좀 해주라 그냥 단순 내용
1
18
2026년 드라마 시청률 TOP10 (26.06.28 기준)
10
19
강회장
재성이 예상했어??
6
20
아이윌파인드유 본 사람 잼써?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