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4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932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아파트 불났을 때 무조건 뛰어나가면 안 된다는거.. 이제는다들 알고 있지?

어지간한 상황에서는 그냥 세대내가 가장 안전함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수건에 물 적시고 계단으로 냅다 뛰어나가면 내려가다가 죽는거야



우리 집에서 불난 게 아니라 (다른 층이나 다른 세대에서 불이 난 거면), 섣불리 문 열고 나갔다가 복도나 계단에 꽉 찬 유독가스 마시고 골든타임 놓치는 경우가 진짜 많아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화재 사망 원인 1위가 타죽는 게 아니라 질식사라는건 쩌리에도 종종 올라와서 알고 있지?


아니.. 알겠는데.. 집안에 있다가 타죽으면 엌덕콰냐고..불 번지면 나는 억콰냐고,,,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여시네 현관문이 개조빱같아 보여도, 이녀석 생각보다 믿음직함 ㅇㅇ 믿어봐

애초에 사람은 두개층 이상 숨 못참는다고 생각하면 편해

건축법상 아파트 문과 계단문은 무조건
🔥60분 방화문🔥으로 설치되어 있어

이게 무슨 뜻이냐면, 문밖에서 아무리 난리쌈바를 떨어도 최소 1시간 동안은 화염이랑 유독가스를 막아준다는 거야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그러니까 만약 대피하려고 현관문을 딱 열었는데 복도에 이미 연기가 까맣게 차있다?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바로 문 다시 닫아!!!!!

그리고 젖은 수건이나 테이프 같은 걸로 현관문 틈새 싹 다 밀봉해서연기유입을 최대한 늦춰

방화문이 버텨내는 동안그 사이에 창문 열고 구조 요청을 하거나, 대피공간(있다면)으로 가서 기다리는 게 백배 천배 안전해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참고로 대피공간 문은 불꽃뿐만 아니라 열기까지 막아주는 🔥🔥개짱짱방화문🔥🔥이니까 소방관이 도달할때까지 버틸 수 있어
(60+ 방화문이라고 불, 연기 한시간 차단하고 열 확산도 30분간 버텨줌)




⭐️요약⭐️

우리 집에서 불남 > 빨랑티어나가

나보다 윗집에서 불남 + 계단에 연기 없음:
젖은 수건으로 코 막고 비상계단으로 도망치기 가능. 근데 아파트 특성상 발화층 아래는 대부분 안전해서.. 걍 스테이하는거 추천
(왜 화재위치가 윗집이어야하냐? 아랫집이면 여시가 뛰어내려가는거보다 연기 상승속도가 더 빠름=질식사)

화재근원 모름 + 계단에 연기가 차기 시작함:
현관문 꽉 닫고 틈새 막고 집 안에서 버티기

🫪: 불 났을때 아파트 안에 있으면 타죽는거 아냐? | 인스티즈

다들 꼭 기억해둬
+ 당연하지만 엘리베이터는 절대 탑승 금지
+ 계단실 문은 꼭 닫고 다니기(화재확산방지)


대표 사진
익인1
2층이니까 여차하면 뛰어내려야지 ㅠㅠ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손잡이 잡았는데 뜨거우면 절대 열지말라고도 그랫슴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1층이에용~!~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리고 연기 들어와도 화장실 들어가서 샤워기 물 계속 틀어놓고 그 물 맞으면서 기다리는 게 엄청 생존율이 높다고 함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명심하겠습니다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유익하구만 그럼옆집이면어떡해? 내가 너무 늦게알아챗을때..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하근데 너무 놀라면 이게 윗집인지 아랫집인지 분간이ㅣ 안 갈 거 같음 ㅜㅜ…
불 활활 타는데 집안에만 어케 있지 ..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33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집에서 창문 열어도 되는거임 .?? 현관문은 닫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랫집이면 창문 밖으로 해서 연기 위로 올라올거같은데ㅠ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그르네 ㅎ 바보같은 질문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너무 놀라서 이성적 판단이 안될거같은데..ㅠㅜ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우리라인 3층 문열어놔서 올라가면서 맨날 닫는데 맨날 열어놔 개짜증나 상식도 없나봐
7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이슈·소식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418 06.27 13:3194381 0
미숫가루 식혜 논란121 06.27 18:0154774 0
정보·기타 난리난 미국 빅뱅 투어 근황185 06.27 10:3496809 38
윈터, 사연 있는 유기견 입양 "경매장서 번식장 갈 뻔한 아이 구조"100 06.27 14:1671506 1
방탄 지민 디올쇼 실물 & 지민 인스타그램 사진82 06.27 21:0941057 2
결혼까지 생각 중인 3년 동거 커플 계속 만나야 한다 vs 헤어져야 한다2
06.27 22:57 l 조회 1030
전남, 경남쪽 지방에서 종종 먹는 과일인데 전국적으론 인지도 낮은 과일55
06.27 22:57 l 조회 33215
세계적 반도체 석학 황철성 서울대교수 " 반도체입지 호남 안유리해 "49
06.27 22:55 l 조회 6224
일반적인 벌이로는 저런 생활은 불가능함 분명 불법적인 일을 하고 있을것
06.27 22:50 l 조회 2514
석유 최고가격 내린다...내일부터 리터당 150원씩 조정
06.27 22:50 l 조회 211
[송가인] 행사 스케줄 다 쫓아오던 팬이 안 보이자 직접 찾아간 가수113
06.27 22:47 l 조회 38181 l 추천 43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우리도 기억해주세요".jpg
06.27 22:43 l 조회 3089 l 추천 2
'정환아,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13
06.27 22:40 l 조회 15617 l 추천 3
펫샵분들은 진짜 부끄러운게 없나봄12
06.27 22:37 l 조회 12902 l 추천 4
업그레이드 된 32강 탈락 경우의 수(생각보다 빡심)
06.27 22:34 l 조회 4439
23년만에 1.6 엔진 사라지는 아반떼 신형
06.27 22:26 l 조회 741 l 추천 1
요즘은 양치기 소년 하기도 힘든 이유
06.27 22:25 l 조회 2158
젠틀몬스터X프라다- 사카구치 켄타로가 모델 아이웨어 출시
06.27 22:24 l 조회 681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사망자 최소 19명.jpg82
06.27 22:23 l 조회 31870 l 추천 2
14년이 지나서야 채택 된 네이버 지식인 답변7
06.27 22:23 l 조회 6876 l 추천 3
이게 그 뜻이 아니라고?
06.27 22:15 l 조회 218
드디어 데뷔한다는 보플2 비주얼멤버 그룹.jpg
06.27 22:14 l 조회 885
조원희의 옌스 비판이 욕을 먹는 이유(쇼츠 첨부)
06.27 22:10 l 조회 424
이재명 최저임금 차등 도입 왜 함? 개실망 ㅋㅋㅋ.jpg
06.27 22:07 l 조회 3351 l 추천 1
현재 이슈중인 칼럼터너(두아리파 남편) 전여친 얘기
06.27 22:06 l 조회 929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