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68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6941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풍수지리가들이 입을 모아 서울에서 가장 화기가 강하다고 하는 장소..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관악마운틴..
 
관악마운틴은 화기가 겁나 쎄서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하고 한양으로 도읍을 잡을 때에도 꽤나 골치 아픈 곳이었음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고려말-조선초 왕사였던 무학대사도 관악산때문에 골머리를 앓았음.
 
한양의 주산은 북악산인데, 북악산보다 관악산의 기운이 너무 셌기 때문.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관악산: 난 짱쎄다!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북악산: 아앗 ㅠㅠ
 
 
 
 
 
 
 
 
조선시대부터 관악산의 화기를 막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이용되었는데..
 
 
 
 
 
1. 숭례문 건축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왕이 사는 경복궁이 관악산과 바로 마주보면 화기때문에 안좋다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경복궁과 관악산 사이에 숭례문을 지음.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숭례문의 례(禮)는 오행으로 볼 때, 불(火)에 해당하기 때문에 '화기를 화기로 누른다', '화기를 화기로 다스린다'는 원리에서 착안한 것.
 
 
 
그리고 다른 사대문 현판과는 달리 숭례문 현판은 세로임.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이것도 높은 관악산의 화기에 대응하기 위해 최대한 '높고 길게' 현판을 쓴 것..
 
 




 
 



 
2. 해태상
 
 
광화문 앞에는 해태상 두개가 있었음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이 해태상은 모두 관악산을 보고 있는 모습으로 제작되었는데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해태가 '불을 먹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
 
도성 내 화재를 막아주는 수호신의 의미로 세운것임.
 
해태의 능력인 '불을 다스리는 능력, 불을 먹는 능력'에 착안해 관악산의 화기를 먹어버린다는 뜻에서 광화문에 해태상 두 개를 세워 관악산의 화기를 견제함.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관악산: ㅠㅠ
 
 
 
 
하지만 광화문을 지키던 해태상은 일제강점기에 일제가 조선총독부 건물을 지으면서 옮겨지게 되었고...ㅠ 그 후로 해태상은 여러 번 자리를 옮겨다니게 됨..
 
 
 
 
 
 
3. 연못을 만들었음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지금은 없어졌고 터만 남았지만 원래 숭례문 앞에는 커다란 연못이 있었음.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이 연못의 이름은 '남지'라고 하는데, 남지도 관악산의 화기를 견제하기 위해 만든 것임.
 
다만 남지는 '남지가 잘 가꾸어지면, 남인이 흥성한다'는 속설때문에 조선시대 (남인이 아닌) 사대부들이 메우자고 주장하기도 했음.
 




 
 
 
 
 
이렇듯 기운이 굉장히 강한 관악산 터...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관악산: 크큭..
 
 
 
 
 
 
1970년대에 혜화동에 있던 서울대가 관악산으로 부지를 옮기게 되는데..
 

풍수지리상 서울에서 화기가 가장 세다는 장소 | 인스티즈

 
 
이 때, 일설에는 풍수지리 하시는 분들이 "그렇지, 관악산 화기와 드센 기운을 공부 잘하는 학생들 기운으로 눌러버리자"고 하셨다 함
 
간혹 '서울대 갈 사주' 이런건.. 사람의 사주와 관악산 화기랑 엮어서 해석하는 사주라는 이야기도 들었지만.. 확실한건 아니니 ㅋㅋ
 
 
 
 
 
아무튼 서울대 터 기운이 굉장히 쎄서 풍수지리 공부하시는 분들도 항상 서울대 보고 쎄다.. 하시는..
 
(월간 2011년01월호 김규순의 풍수이야기 참조)
 
 
 



 
 
결론: 관악산 말괄량이 그 자체...
 
조선시대 서울 풍수지리하면.. 관악산 화기 잠재우려고 한 게 굉장히 많음... 말괄량이..
 
 
 
 
 
그리고 대부분 '조선시대' 이야기라는거... 재미로만 보라구..
 
 
 
 
월간 2011년01월호 김규순의 풍수이야기
우리역사넷 (http://contents.history.go.kr/mobile/km/view.do?levelId=km_033_0040_0030_0010) 등
 

대표 사진
익인1
토 기운이 쎈 곳은 없나 사주에 토가 없어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사주에 토가 용신인지 기신인지에 따라 좋고 싫고 갈리는 거라서 단순히 토가 없다고 꼭 필요하고 이게 아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화기가 쎄면 안좋은가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내 일간이 뭔지 일단 알아야하고 일간을 생해주는 기운이 화기운인지 혹은 밖으로 빠져나가는 기운이 화인지 십성을 알아야 하고 가장 중요한 건 화가 용신인지 알아야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주에 물 많은 사람이 관악산으로 가야하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 난데..ㅋㅋ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유퀴즈 나온 사주가가 관악산 에너지 좋다고 등반 자주하면 좋대서 사람들 더 바글바글 해짐ㅋㅋ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ㄴㄴ 수다자라도 기신이면 별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럼 금이 하나도 없는 사람은 어디로 가꼬예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냥 미신같은데 옛날 사람들의 문화였다고 생각하면 재밌네 해태상으로 막기 엣쿵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화기 쎄면 사주 극 화인사람은 가면 좀 그럴러나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차라리 극화면 화가 나아용 종격사주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종격사주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헉 나 극화인데 다녀왔는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오재밌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관악산 말괄량이 그 자체...래
귀엽다 ㅋ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올해가 화의 기운이 세다던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외국에도 저런게 있음?? 풍수지리같은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 사주에 화가 하나도 없는데 관악산 가면 되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단순히 화가 없다고 필요ㄴㄴ 용신 기신이 뭔지 파악해야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관악 노루마운틴 점핑점핑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두 화다자인데 관악산이 안맞는건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사주에 불이 많은데 목이 없고 금토가 화를 눌러서 오히려 화가 부족하다는데 관악산 가볼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화가 용신이면 좋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금의 기운이 센 곳은 종로라고 하더라구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럼 수,토,목 기운이 쎈 곳은 어딜까요? 나머지 궁금..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내가 사주 때문에 서울대 못 간 거다~~~
(내 사주에 뭐 있는지도 모름 ㅎㅎ)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사주 8자 중에 6개가 화인데 가는게 좋으려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는 화가 기신이니까 가면 안되겠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이래서 제가 신림을 10년넘게 못벗어나고 있는걸까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말괄량이라고 하니까 뭔가 귀엽고 웃기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언니네집이 안양에 관악산 진짜 개크게 딱 보이는 곳에 사는데 일이 잘 풀리긴 하더라고요 심지어 언니집 놀러갈때마다 자고 일어나서 뻐근함이 없음 신기함 원래 항상 일어나자마자 어깨가 너무 아픈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본인은 화가 부족하신 사주인가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왜 강한지 궁금하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토가 하나도 없는데 토가 용신인 사주는 어떻게 해야하는걸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 화가 많으면 안좋다고 하던데 그럼 저런 곳 가면 안좋은가???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씨스타 여름송 중에 성적 제일 낮은데 악개는 많은 곡.........jpg
18:17 l 조회 1
스물다섯스물하나 고유림(우주소녀 보나) 다이빙씬
18:09 l 조회 244
유시민 "文에게 조국 임명 조언해 멸문지화…부채의식에 조국사태 참전"
18:05 l 조회 48
최근 해외 케이팝, 한류 드라마 팬들 사이에서 한국혐오가 떠오르게 된 과정
18:04 l 조회 634
12년만에 컴백했으나 음방에 한번도 나오지 못한 시크릿
18:03 l 조회 417
💥계란 맞을까 두려웠나.. 홍명보호 사상 초유의 월드컵 귀국 행사 취소
18:01 l 조회 413
이재명 대통령 : 부처 눈에는 부처가 보이고.twt
18:01 l 조회 280
누님! 제가 갑자기 신발끈 묶는 방법을 까먹어서 그런데 한번만 묶어줄 수 있으세요?3
18:01 l 조회 1321
성인들 정신도 나가게 할 장난감
18:01 l 조회 360
성심당 머스크멜론케익 출시(6/29)
18:01 l 조회 867
내가 좋아하는 영화, 음악에 자꾸 입으로 악플 다는 친구 대처법 (ft. 최민식 마인드)
18:01 l 조회 62
김숙식 위로
18:01 l 조회 5
李 "호남 반도체입지, 尹정부서 공식확인...국힘, 이상한말 자제하라"
17:55 l 조회 352
나 공장 알바할 때 웃겼던 점
17:55 l 조회 746
[핑계고] ??? : 아니 저기 황 씨 아저씨 만나러 간다고.....jpg
17:54 l 조회 582
내가 최근 시켰던 배달 가게 앞의 두글자가 내가 키우는 반려동물 이름.JPG
17:53 l 조회 185
핑계고 여름방학 특집 - 풍향중, 라면먹고올래?
17:48 l 조회 835
배라 30주년 기념 판매순위 총결산...JPG19
17:42 l 조회 6319
실시간 JTBC 스페인 vs 우루과이 엔딩송 ㅋㅋㅋㅋ1
17:38 l 조회 2776
예능 역사상 처음 보는 엔딩 나온 오늘자 놀면뭐하니.jpg2
17:38 l 조회 3382


123456789101112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