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말벌19호 전체글ll조회 1138l 3

분량 조절 대ㅋ실ㅋ패ㅋ





 "아 좀, 빨리 쳐 봐!"

 "시끄러워, 꺼져."

 원래는 집에 가서 아저씨랑 차분히 볼 생각이었는데,

학교에서부터 징징대며 따라붙는 경을 칠 새끼 때문에 억지로 피시방에 끌려왔다.


 어차피 넌 떨어졌을 거라며, 괜히 마음 졸이지 말고 빨리 확인하고 속이나 풀러 가자는 말에 욕을 한 바가지 해줬지만,

상향 지원한 것도 사실이라 불안한 건 사실이다.

그래서 아저씨랑 같이 확인하려 그랬던 건데...


 담배 연기 가득한 피씨방에서, 비웃음을 장전한 채 이미 눈은 웃고 있는 박경과 표뚱땡을 뒤에 세워두고,

홍삼대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아, 미친.

징징 댄다고 끌려온 나도 참 멍청하다.


 "어? 형 홍삼대 썼어요? 헐... 패기 갑이네요."

 "닥쳐."

 우리집은 여전히 가난하다. 대학교도 애저녁에 포기한 걸 

한 번 사는 인생, 뭘 하면서 살고 싶은지 도전은 해봐야하지 않겠냐는 형 말에 한 번은 해보기로 했다.

대신 정말 하고 싶은 곳에 정말 한 번만, 써보는 걸로.

재수는 없다. 점수 맞춰 가는 일도 없다.


 "접속자 수가 많나봐, 느리네."

 "어, 그러고 보니까 지호 형도 여긴데."



 우지호. 

지난 번의 입맞춤 이후로 보름도 넘은 것 같은데 한 마디도 나누질 못했다.


 기억 안 난 척 넘어가야 하나, 

장난이었던 것처럼 아무렇지도 않게 대해야 하나, 

진지하게 대화를 해야 하나.


 미대 수시에 지원한 지호는 수능 점수가 나온 시점에서 이미 합격이 결정됐다.

학교에 오면 곧바로 미술실로 가 틀어박히는 녀석을 유리창 너머로 몇 번 훔쳐본 적은 있지만...

이제는 볼 일이 없을 거란 투로 달려든 그 입맞춤이 마지막 인사였던 것만 같단 인상이 남아서,

내가 먼저 다가갈 수가 없었다.


 그때... 나도 같은 학교 썼다고 말하려고 했는데.

만약 여기 붙어버리면,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 지호는,

꼭 그래야 했던 걸까.


 뒤늦게 뜬 페이지에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눌렀는데,

접속자가 아직도 많은 건지 시간이 좀 걸리다가 화면이 바뀐다.


 - 결과 : 불합격

 - 본인의 등수 : 29








 삑삑삑삐삐삑-, 철컥,

문을 열고 들어선다.

인기척이 느껴지고, 현관에까지 맛있는 냄새가 들이차있다.


 "아저씨?"

 오늘이 결과발표일이란 건 아저씨도 알고 있다.

설마 일찍 와서 축하 음식이라도 만들고 있는 걸까?

나 떨어졌는데...


 "왔니?"

신발을 벗으려다가 신발장에 놓인 여자구두를 보고 

집을 잘못 찾아왔나, 헷갈려할 때쯤 부엌에서 삼십대 후반 쯤은 되어 보이는 아줌마 하나가 모습을 드러낸다.

내 앞치마를 입은 채로.

 



 



 "누구...세요?"

 "어머... 학생이야 말로 누구...?"

 "저 여기 사는데요..."

 "여기 산다구요? 이상하다. 민혁이 집이 맞는데."

 네? 어떻게 아저씨 이름을...?


 앞치마를 입은 차림새지만,

화장과 머리손질까지 하고 적당히 멋도 낸 것 같은 차림새를 보면 보통 아줌마 같진 않은데.

아저씨네 엄마라고 하기엔 너무 젊고...


 삑삑삑삑삐삑, 철컥,

복도에 마주한 채 아줌마와 내가 서로 답이 나오지 않는 상대의 정체에 대해 고민에 빠질 때쯤 현관문이 열리는 소리가 들려 몸을 돌린다.


 "아저씨!"

 "민혁아!"





 "유권이라고 하는구나. 아줌마가 말 편히 해도 되죠?"

 "아... 그러세요."

 "그래, 친구 동생 돌봐주고 있다고?"

 "뭐...,"

 

 음식이 가득 들어찬 식탁에 셋이 앉아 어색한 저녁이 시작됐다.

아저씨의 가족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없던 내가, 

아저씨에게 누나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삼년이나 걸린 걸 반성을 하고 있는 사이에

역시 나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었던 아저씨의 누나에게 나는, 

잠시 같이 지내고 있는 아저씨 친구의 동생이 되었다.


 "누나, 어떻게 들어왔어?"

 "경비 아저씨한테 마스터키 부탁했지-"

그런 식으로 둘러대는 게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기분은 별로다. 

노려보는 나를 다독일 틈도 없이 빠르게 화제를 돌리며 아저씨가 식탁 밑으로 손을 꼭 잡아온다. 

그래, 일단 나중에 이야기 해요.


 "연락 없이 맘대로 들어오지 말라고 했잖아."

 "뭐 어때, 가족끼리. 유권 학생, 식기 전에 식사부터 어서 해요."

 "...네."

 아저씨에게 잡힌 손을 풀고, 어쨌거나 손을 움직인다.


 

 "그건 그렇고, 선은 잘 보고 왔어?"

 "누나!"

 멈칫.

호박전을 집으려고 내뻗던 손이 나도 모르게 멈춘다.

황급히 말을 막듯 소리를 높인 아저씨가 내 쪽을 슬쩍 쳐다보는 게 느껴진다.


 "아니, 오늘 낮에 맞선 봐놓고선, 너도, 그 쪽에서도, 연락이 없으니"

 "그거,"

 "아저씨,"

 셋의 말이 섞인다.

하지만 말과 함께 조용히 자리에서 일어난 내가 발언권을 갖는다.


 "저 오늘은 집으로 갈게요. 쉬세요. 안녕히 가세요."

 "권아!"

 아저씨랑 아저씨의 누나에게 인사를 하자마자 곧장 걸어 현관문을 열고 나온다.

곧장 엘레베이터로 가 버튼을 누르고 몇 층에서 오는 건지 확인하려고 고개를 드는데, 

눈 앞이 부옇게 흐려 잘 보이지가 않는다.


 불행은 혼자 오지 않는다.


 "권아,"

 곧바로 따라 나온 아저씨가 뒤에서 끌어안는데,

눈물이 툭, 떨어진다.


 다행이다, 라는 생각이 스쳐지나가면서도 화가 차올라 팔을 풀려고 버둥거린다. 

잡힌 두 팔을 휘두르다가 뜻대로 되지 않아, 그대로 정강이를 까버린다.

엘레베이터 문이 열리고, 체중을 실어오는 아저씨에게 밀려 그대로 들어와버린다.


 "권아! 권아, 아니야... 아니야, 권아..."

 "뭐가, 뭐가 아닌데!"

 몸을 바로 돌려 안으려는 아저씨를 밀쳐내다가, 아저씨의 큰 손이 머리를 감싸 안자 못 이긴척 안긴다.

아저씨 어깨에 얼굴이 닿자 다시 또 눈물이 쏟아져 내린다.


 "권아, 오늘 맞선 보러 안 갔어. 안 가고 평소처럼 회사 갔어."

머리를 쓰다듬으며 귓가에서 조용히 들려오는 소리에 조금은 안정이 된다.


 "왜 얘기 안 했어."

 "필요없으니까."


 아저씨의 가족. 당연히 있을 텐데,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이런 사이라고까지 이야기하진 못 했지만, 아저씨는 우리 엄마랑 형한테도 항상 신경 써주는데...


 아저씨의 나이. 그저 마냥 어른이라고만 생각했다.

확실히 나랑은 다른 어른이구나, 라고만 생각했지, 아저씨의 나이에 따르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생각해 보지 못했다.


 진정이 되고나니,

아저씨보다는 스스로가 미워지기 시작한다.

고등학생으로 3년. 뒤늦게 시작해서 공부에 매달린 시간이라곤 해도,

아저씨에 대해 뭐하나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그저 사랑한다고 생각해왔던 내가 너무 이기적인 것만 같아서.



 "나, 친구 동생이에요?"

 "그건..."

 그래도 하나는 걸린다.

거짓말하기 싫어하는 아저씨가 거짓말을 했다. 내가,

거짓말을 하게 만들었다. 내가,

거짓 같은 존재다.



 "갈래요."

 "권아, 누나 금방 돌아갈 거야. 집에 가서 이야기 하자. 아저씨랑 하고 싶은 이야기 다 하자. 응?"

 아저씨의 목소리에 많은 게 담겨있다.

걱정, 과 미안함. 안타까움과 죄책감. 애달픈 것. 사랑.


 내 마음도 같다.

그리고 알 것도 같다, 이 상황.

화는 이미 사그라든 지 오래다. 그치만,

뭔가 그보다 무서운 것이 내 마음 속에 자리잡고 있는 걸 느낀다.


 "아저씨 친구 동생인 곳으로 가고 싶지 않아요. 자고... 내일 봐요."

 "미안해, 권아... 데려다 줄게. 같이 가자."



 "혼자 갈래... 혼자 가요."








 집에 돌아가서 엄마한테 대학교 떨어졌다는 한마디 하고는, 바로 정신을 잃듯 잠이 들었다.

아침에 학교 가야지, 라며 깨운 엄마는 제대로 밥 한 끼 못 먹이고 보낸다고 미안해 하며 일하러 갔다.


 파주에서 버스를 타고 온 곳은, 학교가 아닌 아저씨의 오피스텔.

아침 10시 반. 버스에서 내려 다들 일터나 학교로 가고 인적이 드물어진 길을 걸어가다가

예전에 알바를 한 적이 있는 편의점을 지나친다.


 유리벽 너머로, 카운터에 멍청히 앉아 있는 남자 알바생이 보인다.

걸음을 멈추고 멍하니 보고 있으니, 매일같이 담배를 사러 들르던 아저씨의 모습이 떠오른다.

정작 그렇게 골초는 아니었다고. 매일 사가던 담배가 오피스텔에 새 것 그대로 쌓여있던 걸 보고 뭉클했던 기억도 있다.



 비밀번호는 920409.

어쩐지 낯설게 느껴져 문을 열고서도 바로 발이 움직이지가 않는다.

부엌에는 낯선 손길의 흔적이 남아있고, 내 앞치마는 식탁 의자에 걸려 있다.

밤이면 저 식탁에 둘이 마주 앉아 나는 공부를, 아저씨는 회사일을 하곤 했는데.


 그 자리에 앉는다.

3년 동안 정말 열심히 한 것 같았는데 나는,

대학에도 붙지 못했고...

아저씨에 대해서도 알지 못했다.









 '다시 돌아와~ 말하려 하다~ 곰곰히 더 생각해보면 오반가, 오 마이 갓 속탄다, 자ㄲ'

 문득 울리는 벨소리에 정신이 들어 액정을 보니 부재중통화 목록에 이름이 박경이다.


 - 사랑해, 권아

 - 기분 좀 풀렸어?

 - 일 끝나고 데리러 갈게

 - 권아

 - 김유권

 - 보고 싶다...


 아저씨가 남긴 톡들을 이제서야 본다.

사실 밤중에, 아니 아침에라도 아저씨가 찾아와 기다리는 상상도 하고 있었는데,

아저씨는 오늘도 어제처럼 회사로 나간 모양이다. 

물론,

어른의 사정이야 있겠지만... 이런 날 하루 쯤은 나한테 와주면 좋았을 텐데.


 부르르르.

 - 보고 싶어


 톡의 확인 표시가 사라지는 걸 확인 했는지,

보고 싶다는 말이 새로 뜬다.


 고개를 들어 오피스텔을 둘러보면,

우리 모습이 보인다.


 공부하는 내 머리에 입을 맞추고 씻으러 들어가는 아저씨.

소파에 앉은 아저씨 무릎을 베고 누워 티비를 보는 나.

일어나자마자 주스를 마시는 내게 입을 맞춰오는 아저씨.

어설픈 오해로 처음 몸을 섞는 우리.



 내가 아는 아저씨의 모습은 모두 여기에 있다.

내가 모르는 바깥 세상에서 아저씨가 어떤 모습으로 어떤 고민을 안고 살고 있는지 나는 

단 한 번도 궁금해 한 적이 없다.


 처음 만났을 때 아저씨는 담배를 피며 인생의 씁쓸함을 잠시 잊고 싶다고 했다.

나는 그 말조차 잊고 있었던 모양이다.

아저씨가 어떤 씁쓸함을 느끼며 살아왔는지, 혹은 살고 있는지,

고민해본 기억이 없다.







오늘 7시에 홍대에서 보자.


 "여기~"

 어떻게 뚫었는지 홍대 외곽 쪽 술집에 들어가니,

이미 녀석들은 판을 벌이고 있었다.


 "왔냐?"

 떠들고 있던 지호가 먼저 인사를 해온다.

목소리를 듣는 게 얼마만인지.



 "태일이 형, 안녕하세요."

 "그래, 앉아."

 "너는 유학 안 가냐?"

 "헐, 그 얘긴 또 왜 꺼내세요. 슬프게..."

 태일이 형과, 형을 한 쪽 팔에 끼고 앉아 있는 표코몽에게 인사를 하니,

이 놈은 또 덩치에 안 어울리게 급 침울해진다. 새끼,

진짜 어딜 가긴 가나보네.


 "저 가면 우리 탤형은 어떡해요. 헝."

 "어떡하긴 뭘 어떡해."

 "좋은 남자 만나서 잘 살겠지."

 태연한 태일이 형과 당연하단 말투로 뒷말을 잇는 지호의 연타에 표지훈은 한층 더 울상이 되고,

 "야, 무슨 남자야. 징그럽게, 어우."

 박경은 벌써 4년 째 저렇게 붙어먹는 둘을 봐오면서 아직도 감이 안 오나보다. 세상에나,

눈치 없기도 저정도면 정말 노는 물이 다르다.


 "어떤 거 마실래?"

 목이 따끔한 게 싫다고 맥주를 입에도 대지 않는 태일이 형 때문에 우리 테이블에는 항상 맥주와 소주가 둘 다 올라온다.

인사야 습관처럼 했다치고, 말 한 마디 하지 않고 피해 다니던 지난 삼 주의 시간이 무색하게 지호가 평소처럼 말을 걸어온다.

피하지 않고 눈길을 마주쳐 온다. 얼핏 웃음기까지 서린 눈이, 무슨 심경의 변화인지 모르겠다.


 "난 매화주."

 "헐,"

 "뜬금없긴. 그냥 있는 거 마셔."

 "왜, 오늘 니가 사는 거라며."

 태클을 걸어오는 박경을 향해 시위를 매긴다.


 "너 대학 다 떨어진 기념으로 모인 거니까."

 "그럴 듯하다."

 지호가 지원사격으로 들어온다.


 "헐, 야 김유권 너도 다 떨어졌잖아."

 "나 아직 하나 발표 안 남."

 물론 붙는다고 갈 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요, 저번엔 제가 유학간다고 샀으니까 오늘은 대학 떨어진 경이 형이 사시면 되겠네요."

 "그래, 남자가 쿨하게 가자."

 "그래, 박경. 대학은 떨어졌어도, 남자인 건 포기하면 안 되지."

 "헐. 씨발, 김유권, 너 오늘 죽어봐라. 여기 매화주 다섯 병이요!"








 "아, 씨발. 후-,"

 숨을 돌리려 도망쳐 나온 화장실에서,

어지러운 정신을 다잡으며 찬물로 세수를 한다.


 후-,

박경 이 새끼가 진짜 오늘 날 죽이기로 작정을 했나.


 짝. 짝.

젖은 뺨을 가볍게 두 손으로 두드리고, 눈을 감고 머리를 털어본다.

어지러워.


 천천히 눈을 뜨니 거울 속에 지호가 보인다.


 "넌 괜찮냐? 박경 저새끼 미쳤나봐, 막 달려."

 몸을 돌려 말을 거는데도 지호는 여전히 입구 쪽이 가만히 서서 나를 보고 있다.


 "...야, 우지호. 괜찮냐?"

같잖은 드립에, 말도 안 되는 멜로디의 노래까지.

평소 모습으로 돌아와 박경의 말도 안 되는 페이스에 맞춰서 같이 달리더니 취했나.


 "우지ㅎ"

 "김유권."

 걱정이 되서 다시 한 번 이름을 부르려는데, 그걸 막고 내 이름을 불러온다.

그리고,




 아, 흡-

순식간에 다가와 입속으로 쳐들어온다.

차가운 혀가, 하읏,

얽혀온다.


 어지러워 몸을 가누지 못하고 뒷걸음 친다.

세면대가 닿아 막히니 지호의 두 팔이 내 허벅지를 그대로 들어올려 앉힌다.


 "야, 우지ㅎ, 읍,"

멱살을 잡아 당기며 다시 들어오는 그 시원한 느낌이

어지러운 머릿속을 휘젓는다.


 하읏, 읍, 츄릅,

술이 더 퍼져가는지 몽롱한 가운데,

타액이 섞여 나는 야한 소리가 자꾸 귓가를 때려 정신이 없다.


 하아, 하,

숨을 고르는 소리에 천천히 눈을 뜨니

지호가 피식 웃더니 내 입가에 넘친, 누구의 것인지 모를 타액을 엄지로 닦아주고는 나간다.





 "김유권, 뺑끼치지 말고 빨리 와 마셔."

 멍하니 그대로 세면대에 걸터앉아 있다가 문득 정신을 차리고 나오니,

술판은 여전하고, 술잔은 다시 채워지고, 지호는 또 시덥잖은 표코몽의 농담에 웃어주고 있다.


 그러다가 다시 눈이 마주치면, 손가락으로 내 핸드폰을 가리킨다.

액정에 톡 알림이 떠있다.



- 나 이제 안 망설여.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말벌19호
제가 밤을 새서....ㅠㅠㅠ못 쓴 것 같은데ㅠ 올리고 보니 또 삭제하긴 뭐하고... 나중에 다시 읽어보고 수정할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연재는 저한테 무리인 듯합니다 ㅠㅠ
10년 전
독자1
헐...새글이다새글!!진짜재밌어요....글!작가님 무리안되시게 하세요ㅠ!
10년 전
말벌19호
ㅠㅠㅠ 연재 자체가 무리라
...아예 끝을 볼라그영... 목표는 다음주말
독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

10년 전
독자3
아ㅠㅠ1부터진짜 재밌게봤어요! 끝보고나시면 텍파...가능하실까요...?
10년 전
말벌19호
네... ㅠ 끝까지 다 쓰면 다시 읽어보면서 수정도 좀 하고 올리려구요.
근데 제목을 생각을 못해서... 곤난곤난 땀땀

10년 전
독자5
제목....독자들이랑 댓글로 제목 공모전...?같은건어떨까요?!
10년 전
말벌19호
전 독자가 업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엉엉
10년 전
독자7
엉엉ㅠㅠ아닌데ㅠㅠ음...그럼열심히씽크씽크굴려서 제목 정해바될까여...?
10년 전
말벌19호
제가 생각이 잘 안 나서 힘을 빌려주시면 정말 고마운데요, 또 처음 써보는 장편이라 제가 지어보고 싶기도 하고 ㅠㅠㅠ 땀땀
이런 걸 뭐라고 하더라... 이율배반적인 마음이 드네요 ㅠㅠㅠㅠㅠ 말씀해주신 건 정말 감사해요!
다음 편때까지 생각 안 나면 도움을 청해도 될까요? ㅠ

10년 전
독자9
아니예요!!당연히 작가님이 정하셔야죠!!!!!전 그냥 작가님의팬♥.♥
10년 전
독자2
버밍임미다! 저래도 민혁이한테 좀 섭했을것같긴해요...ㅠㅜ 그러면서 민혁이 좋아하는 주제에 민혁이 잘 알지도못하는 자기 자신도 이해 안됐을거고... 거기에 안 망설일거라고 엄포까지 놓는 지호까지... 힘들겠어요 권이ㅠㅠ 글 읽을때 주인공에 감정 이입해서 읽는ㅍ편인데 민혁이 누나가 선 얘기 꺼냈을때 제 가슴이 다 저릿하고...ㅠㅜ 범슈니라 그런지 더 절절히 느껴지는것같다고 억지를 부랴봅니다... 흫 글 쓰시는거 힘드실텐데 계속 올려주셔서 감사해요!ㅇ아 나도 글 써야되는데...ㅋ
10년 전
말벌19호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ㅠ 제가 생각했던 것만큼 잘 안 써지네영...ㅠㅠㅠㅠㅠ 권이한테 감정이입이 될 정도로 제대로 못 쓴 것 같은데 또 다시 쓸 자신도 없어서... 엉엉 ㅠ
아이디 돌아오셨으면 어서 글을 쓰십시오! 다시 블락비픽의 부흥을 꿈꿔봅니다 ㅠ

10년 전
독자4
아빠가 일하셔야된다고 하시네요....ㅠㅠㅠㅠ 폰으로 써듀고 이따 옮겨야죠...ㅠㅠㅠㅠ ㅇ엉엉
10년 전
말벌19호
시간 될 때 올리셔요= 글 쓰는 건 오래 걸려도 픽은 자주 찾아봅니다ㅋㅋㅋ
10년 전
독자6
흫 그럼 제것도 읽어보셨으려나.... 흫 이제 슬슬 폰으로나마 써야겠네요ㅋㅋ
10년 전
말벌19호
저도 범이 아껴서 범들어가면 다 봅니다!
더 자세한 언급은 위험하니까 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
ㄷ.. 다각 속 짘권총임미다..ㅡ 근데 아직 권이 안 나온게ㅜ함저으ㅡ
10년 전
말벌19호
범순이라시면서ㅋㅋㅋㅋㅋ 에이 이런 앙큼한 거짓말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꼭 볼게요 독자로 변장하고
10년 전
독자10
범슈니이긴한데 잡식이에요ㅋㅋㅋㅋㅋㅋ 올수니 베이스 깔고 범수니라... 흫
10년 전
말벌19호
잡식은요 ㅠㅠㅠㅠ 그런 건 덕인이라고 하는 거 아닌가요?ㅋㅋ 모두를 고루 사랑하는 덕이 넘치는...
잘못 발음해서 떡인이 되어도 바람직하고요 //

10년 전
독자11
오,(솔깃) 글은 커플링 안 가리고 다 읽고 애들은 다 좋아하는데 민혇이 쪼매 편애...? 그정도ㅋㅋㅋㅋㅋㅋ 흫
10년 전
말벌19호
전 사실 약간 가려서...ㅠ 덕이 부족함요... 두루두루 즐길 수 있는 게 좋죠 ㅠ
10년 전
독자12
커플링 하나 딱 정해서 그것만 파볼려고했는데 그러려니까 읽을수있는 글 수가 확 줄어들어서 안되겠더라구요...ㅋㅋㅋ
10년 전
말벌19호
아 이거ㅋㅋ 글잡인데 블독방에 온 듯한 이런 익숙한 느낌 //
블락비는 안 그래도 픽이 적으니까요... 엉엉

10년 전
독자13
재밌어요!!ㅎㅎ 보니깐 연재하시는거 힘들어하시는것 같은데 힘내세요♥ㅎㅎ
10년 전
독자14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전부터 보고 있었는데 안올라오는줄 알았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요즘 권수픽이 침체기라 없는줄 알았는데ㅠㅠㅠㅠㅠㅠ유유유유유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찌ㅏ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연재ㅎㅣㅁ내셔요 사랑합니다 좋은소설 감사합니다ㅠㅠㅠㅠ
10년 전
말벌19호
원래는 더 일찍 다음편이 올라올 계획이었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
제가 몸이 안 좋아져서 또 늦어졌네요 ㅠㅠㅠ 이래저래 저는 연재는 못하는 가봐요... 어쨌거나 쓰고 있어요

10년 전
독자15
아니여요 괜찮아요ㅠㅠㅠㅠㅠ천처히 올리셔도 되요 기다릴께요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6
버밍이에요! 오랜만에 신알신한 글들 쫙 읽고오다가 이 글도 다시 읽었는데 몸이 안 좋아지셨었구나.. 지금은 괜찮으세요? 전 항상 기다립니다T_T♥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4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0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4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4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2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1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채형원] 유사투표2 꽁딱 08.15 06:49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19 콩딱 08.10 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