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샤이니
미스터몽룡 전체글ll조회 1122l 17

[인피니트/공커/경찰] 응답하라112 Ep.12 | 인스티즈












*

 사람은 누구나 마음속에 칼을 품고 산다.
 '살인'이라는 것은 그것을 품에서 꺼내느냐 마느냐의 차이일 것이다.










*

 물론, 우리는 한 켠에 품은 채 삶을 살아간다.










 우당탕탕!
 하루도 바람 잘 날 없는 일곱 명의 무한지구대 이야기

<응답하라112>
          - 미스터몽룡










*

"아까 점심쯤에 국과수에서 연락이 왔는데 피해자의 사망 원인은 '추락에 의한 다발성 손상'이었어. 사실 추락사는 자살이나 사고사일 때가 많지만, 타살인 경우도 적지 않아서 함부로 무시할 수 없는 사건이야. 흥미로운 얘기를 하나 하자면, 추락으로 병원 응급실에 들어온 환자 중 20%는 범죄와 관련돼 있다는 거야."


 포크를 입에 문 채 얌전히 경청하고 있던 성규는 문득 자신의 귓가에 들려오는 적지 않은 수치에 화들짝 놀라, 구부정하던 허리를 꼿꼿하게 쭉 폈다. 그러고는 입에 물고 있던 포크를 접시 위에 재빨리 내려놓았다. 앙증맞은 사이즈의 포크가 하얀 사각접시 위로 얹어지면서 딸그락, 하고 부딪히는 소리가 났다.


"뭐? 20%라고?"


 나 지금 잘못 들은 거 아니지? 너 방금 20%라고 한 거지? 미적지근할 줄 알았는데 그의 반응이 예상외로 뜨겁자 어깨가 으쓱해진 만회는, 팔짱을 끼더니 그렇다는 의미로 고개를 한 번 끄덕여 보였다. 표정은 마치 능청스레 빙글빙글 놀리면서 '부정하고 싶지?'라고 묻는 것 같다. 하지만 그와 달리 입에서 튀어나온 말은,


"거짓말 같지? 진짜야."


 조작된 사실이거나 만회가 잘못 말해주었길 간절히 바라던 성규는 그 말을 듣고는 눈을 데굴데굴 굴리며 혀를 내둘렀다. 제발 아니길 바라던 마음에 탕, 탕, 탕, 확인 사살을 여러 번 하는 느낌이었다. 덕분에 온몸을 구석구석 감돌던 쌩쌩한 기운이 스르륵 빠져버렸다.

 20%…. 결코 적지 않은 수치이다. 추락사한 100명 중 20명 혹은 10명 중 2명꼴로 범죄와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즉, 그들은 추락사로 위장된 '살인의 피해자들'이란 뜻이다. 우리가 발을 딛고 있는 이곳은, 온몸에 소름이 쫘르르 돋을 만큼 정말 무서운 세상이 되어버렸다. 어쩌다가 이 지경에 이르게 된 것일까. 대체 왜 우리는 두 눈에 비친 그대로 사람의 죽음을 받아들일 수 없게 된 것일까. 도대체 왜? 그저 단순한 사고사일 수도 있는데, '왜' 의심을 품은 채 혹시 모를 타살의 가능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꼼꼼히 살펴봐야 하는 걸까.

 그건 바로 세상이 흉흉해졌기 때문일 것이다. 눈에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닌 세상…. 모든 사물들의 뒤에는 늘 그림자가 져있듯이, 눈길이 닿지 않는 '그림자'에 초점을 두고 이리저리 파헤쳐 새로이 결론을 내는 세상이다.

 생각을 마친 성규는 스스로 충격을 받아 얼굴이 다 구겨졌다.


"그래서 혹시 모를 '타살의 흔적'을 찾아봐야 하는 이유지. 오직 20%를 위해."


 팔짱을 푼 만회가 집게손으로 빨대를 잡고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휘저으니 달그락 달그락거리며 얼음끼리 부딪히는 소리가 났다. 그 특유의 시끄러운 소리는 고스란히 성규의 귀에 파고들어 청각을 자극했다. 반복되는 소음이 듣기 싫어서 인상을 팍 찡그리는데, 문득 머릿속을 스쳐가는 '카라멜 프라푸치노 우유 그란데 사이즈'라는 다섯 어절의 묘한 조화…. 게다가 가격은 6100원이라는 것까지 기억 한 켠에서 또렷하게 떠오른다.

 뭐…뭐야…. 지금 이게 왜 뜬금없이 떠오르는 거지? 당황스러워서 도리도리질을 하여 정신을 가다듬은 뒤 맞은편에 앉아있는 만회를 바라보았다. 그는 빨대를 문 채 커피를 쪽쪽 빨아대며 심각한 표정으로 태블릿을 만지고 있었다. 바로 앞에 앉아있는 자신은 뒤로 제쳐둔 채, 온 신경을 태블릿에 집중하고 있는 듯하다. 저거 하나 장만하더니 아주 그냥 손에 쥐고 사는구만….

 그런 모습을 한심하게 바라보던 성규의 시야가 갑자기 예고도 없이 뿌옇게 흐려지기 시작했다. 어? 눈에 뭐가 꼈나? 두 손으로 눈을 비비적거리고 나서 앞을 바라보니 마치 언제 그랬냐는 것처럼 시야가 다시 선명해졌다.

 근데 어디서 솟았는지, 만회가 있었던 자리에는 이상하게도 남우현이 꿰차고 앉아서 심각한 표정으로 태블릿을 만지작거리고 있다. 얼굴만 남우현으로 바뀌었을 뿐이지, 표정과 행동, 의상 모두 다 영락없는 만회였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이지? 성규는 의아함에 그저 두 눈을 깜빡였다. 대체 남우현이 왜 여기있는거지? 잠시 멍해 있다가 순간적으로 이상함을 느끼고는 다시 눈을 비비적거리는 성규였다.

 미쳤나봐!!!! 남우현이 여기 앉아있을 리가 없잖아!!!

 한참동안 눈을 비비다가 고개를 들어 맞은편을 바라보니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만회가 앉아있었다. 그는 여전히 태블릿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었다. 내가 드디어 실성한 건가? 아찔함을 느낀 성규는 입안에 고인 침을 꼴깍 삼켰다.










*

 잠시라도 아무 생각 없이 멍하니 누워있으면 조각난 퍼즐을 끼워 맞추기라도 하는 것처럼 한 장면, 한 장면, 시간의 흐름에 관계없이 그날의 기억들이 불쑥불쑥 떠오른다.

 그날의 기억들은 잘게 잘게 으깨어진 수많은 유리 파편들이 되어 동우의 심장을 향해 마구 날아왔다. 생채기가 생겨서 따끔거리는 부분은 어떻게든 이를 악 물고 참아낼 수 있었지만, '장동우 오빠'라고 부른 뒤 집으로 발걸음을 향하던 소녀의 마지막 뒷모습을 떠올리는 것은 정말이지 고역이었다. 그 장면은 아주 날카로운 유리 파편으로 형상화 되어, 한 번이고 두 번이고 너무나도 쓰라리게끔 깊숙이 꽂혀버리는 식이었다. 아니, 함부로 빼낼 수도 없게끔 정확히 심장 한 가운데를 길쭉이 관통한다는 게 더 적절할지도 모르겠다.

 그만큼 소녀의 마지막 모습은, 동우의 가슴을 몹시 저미게 했다. 더 나아가 백아혼이란 이름 세 글자를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마음 한 구석이 찌릿찌릿 해오며 반사적으로 눈시울이 붉어져왔다.


"나도…, 살인자야…."


 나도 살인자라고….

 침대에 누운 채 천장을 바라보며 가만히 중얼거리는 동우의 시야가 희뿌옇게 변했다. 눈물이 금방이라도 주르륵 흘러내릴 것 같아서 부르르 떨리는 입술을 송곳니로 꾹 깨물어 보지만, 끊임없이 밀려오는 죄책감 때문에 시야가 한 겹 더 희뿌옇게 변했다. 게다가 매캐한 것을 맡은 것 마냥 코끝이 찡해져 옴과 동시에 피가 쏠리는 게 느껴졌다. 손으로 직접 만지지 않아도 코끝이 뜨거워졌음을 쉽게 느낄 수 있었다.

 이미 영원히 되돌릴 수 없는 일이 되어버렸지만 만약에, 아주 만약에, 불안한 모습으로 모바일 메신저를 하고 있던 소녀에게, 뭐하냐고 물으며 핸드폰을 장난스레 뺏었다면 지금쯤 어떻게 되었을까? 적어도 이렇게 허무하게 목숨을 잃진 않았을 것이다.

 아마도 멀쩡히 살아있겠지…. 아침에 일어나서 씻고 분주히 학교를 가고, 수업을 받고, 그리고 방과 후에 간간히 지구대에 들려서 인사라도 잠깐 하다가고 그랬을 것이다. 지겨워하면서도 누구나 한 번씩 거쳤던 10대의 지극한 일상들을 말이다. 아니면, 정말 그것도 아니면, 소녀에게 '신변 보호 요청할래?'라는 제안을 했었더라면….

 여기까지 생각이 닿자 가슴이 미어져오기 시작하면서 또 한 번 시야가 뿌옇게 변하는 것도 잠시, 이내 밝아졌다. 참을성 없이 주르륵 흘러내린 눈물 탓이었다. 그렇게 일직선으로 흐른 눈물은 그의 옆머리를 거쳐 고스란히 베개를 적셨다.

 눈물을 떨어뜨리고 나니 갑자기 눈물이 왈칵 차오르기 시작했다. 그는 두 눈을 꾸욱 감더니 소리 내어 엉엉 울기 시작했다.


"나는 경찰도 아니야!!!!"


 동우는 몸을 뒤집어 베개에 얼굴을 파묻었다.

 오열하는 그의 주변으로 옷가지들이 여기저기 널려있어 어수선하기만 한 호원의 방…. 호원이가 이른 아침에 출근 준비를 하면서 식탁에 차려놓았지만, 끝내 먹지 않아서 차갑게 식어버린 밥과 국…. 그리고 한쪽 귀퉁이에는 밥 먹고 꼭 챙겨먹으라며 호원이가 올려놓고 간 감기 몸살약이 그대로 놓여있었다.










*

 같은 시각, 태블릿을 성규 앞으로 내미는 만회였다.


"이건 국과수에서 찍은 시신 사진이야. 이렇게 전체적으로 보면, 시신은 떨어질 때의 충격을 고스란히 머금고 있는 걸 한 눈에 봐도 알 수 있어. 추락하는 과정에서 소녀는 본능적으로 몸을 오른쪽으로 튼 듯해."


 만회는 특정 사진을 틀어놓고 전체적인 설명을 하다가, 소녀의 추락 과정을 재연하기 위해 몸을 오른쪽으로 틀어보였다. 그 모습을 보며 성규는 입술을 잘근잘근 깨물어 뜯었다. 자신 같았으면 몸이 땅에 닿기도 전에 심장마비부터 걸렸을 텐데, 친구들에게 떠밀린 소녀는 맨 정신으로 떨어지면서 무슨 생각을 했을까…. 아마 몇 초 후에 자신을 덮쳐올 형언할 수 없는 고통에 대해 크나큰 공포를 느꼈겠지. 그 기분을 잠깐 떠올리기만 해도 손에 땀이 날 정도로 아찔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너무나도 안타까웠다.

 지구대에 찾아와 뺑소니를 자수했던 것이 죽음으로 내몰릴 만큼 그렇게 잘못한 일이었던 걸까? 대체 그 애가 무슨 잘못을 했다고 그랬는지 아무리 생각해봐도 모를 일이었다. 비록 아름다움으로 가득하지는 않지만 이렇게 넓디넓은 세상을 제대로 경험해보지 못하고 고통스럽게 눈을 감을 수밖에 없었던 소녀를 생각하니 마음이 애잔하게 들끓었다. 나쁜 년들 같으니라고…. 입술을 뜯다가 멈춘 성규는 턱에 힘을 주어 어금니를 꾹 깨물었다.

 무슨 일이 있어도 반드시 꼭 잡고야 만다.


"지금 내 얘기 듣고 있는 거지?"


 딴생각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 성규의 주의를 끌기 위해 확인차 질문을 던지는 만회였다. 후다닥 황급히 생각을 접은 성규가 응, 하며 짧게 대답하자 조심스레 그의 표정을 살피고 있던 만회는 안심이 되었는지 안도의 미소를 흘렸다. 말하다가 느낌이 뭔가 이상해서 쳐다보니까 엄청나게 비장한 표정을 짓고 있길래, 너 아닌 줄 알고 깜짝 놀랬잖냐….

 그 말을 듣고 난 성규는 싱겁게 웃어 보이더니 하던 이야기나 마저 하라며 화제를 돌렸다. 그러자 만회는 태블릿 화면에 틀어져 있는 사진의 특정 부분을 손가락으로 짚어가며 차근차근 설명을 하기 시작했다.


"여기 봐봐. 상처 부위가 모두 오른쪽으로 집중된 거 보이지? 오른쪽 팔과 옆구리, 허벅지 등에 멍든 자국이 아주 또렷하잖아. 그리고 온몸 곳곳에서 골절도 나타났어. 그 중에서 가장 심한 상처가 있었는데 머리뼈 바닥에 가해진 충격 때문에 생긴 거였어. 이게 바로 피해자를 사망으로 이끈 직접적인 사인이야. 이걸 법의학적 용어로는 '두개저 골절'이라 불러. 높은 곳에서 추락하거나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 또는 심하게 넘어져 머리를 부딪쳤을 때 전형적으로 나타나."


 말을 마친 만회는 포크를 잡더니 허니브레드 밑으로 집어넣어 자신의 머리 높이만큼 한 조각을 들어올렸다. 뭐하는 거냐는 성규의 물음을 뒤로한 채 손목을 옆으로 반쯤 꺾어 접시 위로 허니브레드를 떨어뜨렸다. 그러자 생크림이 얹어져 있어서 흐물흐물해진 윗면이 뒤집어지면서 접시 표면과 맞닿아 질척한 소리가 났다. 순간적으로 어깨를 움찔거린 성규는 한쪽 눈을 가늘게 뜨며 인상을 찡그렸다. 으….


"이게 바로 두개저 골절이야."


 두개저 골절이라는 단어의 뜻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기 위해 만회가 한 행동이었지만, 마치 소녀의 머리가 땅에 닿는 순간의 모습을 재현하는 것 같아서 기분이 묘했다. 대단한 사고라도 난 것 마냥 접시 주변부에 생크림이 너저분하게 튀어있는 모습 또한 이상한 느낌으로 다가왔다.

 생크림이 하얀색이라서 다행이었지, 만약에 빨간색이었다면 영락없는 혈흔이나 마찬가지였다. 왜 자꾸 헛것이 보이거나 사건 현장과 겹쳐 보이는 걸까.

 때마침 그의 반응을 살피며 이해가 가냐고 묻는 만회에게 '이해했으니까 그만하자.'라고 단호하게 못을 박은 성규는 얼굴을 계속 찡그린 채 쟁반 위에 놓여있는 냅킨 한 장을 집어 들었다. 그러더니 사건 현장의 혈흔을 지우기 위해 애쓰는 것처럼 생크림이 묻어있는 테이블 표면을 박박 닦아냈다.


"너 혹시 무슨 강박증 있냐?"


 만회의 농담어린 말이 들려왔지만 잘 귀담아듣고 보란 듯이 맞받아칠 만큼, 그리 썩 좋은 기분이 아니었다. 그렇게 한참을 박박 닦다보니 얼마 지나지 않아 마지막 생크림을 마무리하며 끝이 났다. 성규는 짧게 한숨을 내쉬더니 쥐고 있던 냅킨을 한 손으로 아무렇게나 구기고는 무표정한 얼굴로 쟁반에다가 휙 던졌다. 그 모습을 처음부터 쭉 지켜보고 있던 만회는 의심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아주 조심스레 물었다. 너…. 이중인격은 아니지?


"미친놈…."


 참으로 어이가 없었는지 헛웃음을 치며 말하는 성규였다. 이러는 거 보니까 김성규 맞네, 라고 조그맣게 읊조린 만회는 성규가 생크림을 닦는답시고 한 켠으로 밀어낸 자신의 소중한 태블릿을 테이블 한 가운데에 끌어다 놓았다. 그러고는 검지와 중지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대했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피해자는 오른쪽 갈비뼈와 양쪽 어깨뼈, 오른쪽 엉덩뼈까지 온통 성한 데가 없어…. 추락사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시신이 많이 훼손됐지만, 떨어지는 과정에서 본능적으로 몸을 틀었기 때문에 지면에 제일 먼저 닿은 머리 다음으로 오른쪽 위주로 충격이 많이 갔어."
"그럼…, 왼쪽은?"
"왼쪽으로 충격이 아예 안간 건 아니고, 머리랑 오른쪽에 비해 그나마 조금 성할 뿐이야. 지면에 부딪히면서 충격을 받은 뇌와 기도, 폐 등에는 피가 고여 있었고…."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사진을 하나하나 자세히 뜯어보던 두 사람은 더 이상 말을 잇지 못하고 입을 굳게 다물어버렸다. 이게 어딜 봐서 오른쪽 갈비뼈고 양쪽어깨뼈란 말인가…. 의학적 지식이 없긴 하지만 심하게 으스러져 있어서 형태를 알아볼 수 없을 만큼 처참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역겹다거나 징그럽다는 생각은 전혀 눈꼽만큼도 들지 않았다. 사진을 보며 인상을 찌푸린다는 것 자체가 왠지 모르게 죽은 자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그저 담담히 받아들이고 피해자의 고통에 공감하여 주는 것만이 최고이자 마지막 예우인 것 같았다.

 가만히 이것저것 생각하다보니 한편으로는 장경장이 지구대장이 아니라서 다행으로 여기는 성규였다. 만회가 보여주는 이런 사진들을 만약 장경장이 직접 두 눈으로 보게 됐다면 밀려드는 죄책감에 그 자리에서 바로 울음을 터뜨렸을지도 모를 일이었다. 우는 모습은 비록 본 적이 없지만, 평소에 워낙 천사같이 순하고 정이 많은 성격이라 그런지 눈물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기 냄새를 풀풀 풍길 것만 같은 유약한 느낌이 나는 장경장이니까 말이다. 어제 폭풍같이 쏟아지듯 내린 그 많은 비를 혼자서 쫄딱 맞고 감기몸살로 몸져누워 병가를 낸 장경장을 생각하니 측은하게 느껴졌다. 어쨌든, 그나마 눈물이 많지 않은 자신이 이 자리에 있으니까 참 다행인 것 같다.

 그나저나 국과수의 감식 결과만을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을 피해자의 부모님을 떠올리니, 어떡하나 싶어서 가슴이 먹먹해 오기 시작했다. 열 달 동안 소중하게 뱃속에 품고 있다가 낳아서 애지중지 키운 외동딸이 이런 모습으로 죽음을 맞이했다는 걸 알게 된다면 부모의 입장에서는 얼마나 억장이 무너질까…. 본인 같았으면 미쳐버렸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이렇게 된 상황에서 장경장 못지않게 소녀의 부모도 엄청난 죄책감에 시달리고 계시겠지….

 가해자들을 향한 엄청난 분노와 함께 말이다.










*

"높은 곳에서 떨어져 훼손이 심하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렇다면 피해자의 몸에 난 두 줄의 상처는 무엇 때문에 생긴 것입니까?"


 손을 들고 또박또박한 발음으로 질문을 하는 여기자의 낭랑한 목소리가 회견장에 울려 퍼졌다. 그러자 무채색 계열의 옷을 입은 기자들이 이 순간을 기다렸다는 듯이 바쁘게 셔터를 눌러대며 여기저기서 플래시를 터뜨렸다. 아주 잠시였지만, 찰칵찰칵 거리는 셔터소리와 번쩍번쩍 거리는 플래시만이 감식 결과 발표를 위한 회견장을 가득 메우고 있었다.

 쏟아지는 플래시 세례 속에서 말할 타이밍을 기다리고 있는, 많아봤자 40대 초반으로 보이는 담당 검시관은 두 팔을 적당히 벌려, 회견을 위해 마련된 단상의 양끝을 힘주어 붙잡았다. 결단력 있어 보이는 제스처였다. 그런 그의 등 뒤로 'NFS'라고 적혀있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파랑색 원형 로고가 돋보였다. 양옆에는 태극기와 국과수 깃발이 믿음직스럽게 자리 잡고 있었다. 셔터소리가 잠잠해질 때 쯤 검시관은 '어…. 음….'하고 말문을 떼더니 단상에 고정시켜 놓은 마이크에 입을 가까이 하였다.


"저희는 피해자의 몸속 상처를 유심히 살펴보다가 허리와 엉덩이에 남은 멍자국을 발견하고는 그 부분에 주목했습니다. 전문용어로는 '중선출혈(重線出血)'이라고 합니다. 다들 한 번쯤은 어렸을 때 맞아봐서 아시겠지만 우리 몸은 회초리, 지팡이, 벨트, 알루미늄 파이프 같이 폭이 좁고 가벼운 물체로 맞으면 해당 부위의 가장자리에 두 줄로 출혈 자국이 생깁니다. 영어로는 '두 줄 출혈(Double line hemorrhage)'이라고 부릅니다. 물론 추락 도중에 엉덩이나 허리 부분이 나무에 걸렸다면 충분히 멍자국이 생길 수 있습니다만 피해자의 경우, 단순히 나무에 걸려서 생긴 상처로 보기엔 멍이 발생한 부위가 너무나 광범위 했습니다. 게다가 몸 안쪽의 흔적은 더욱 선명했습니다. 둔탁한 힘으로 피부는 파열되지 않았지만, 모세혈관과 정맥 등은 파열돼 출혈이 나타났습니다. 한마디로 피해자가 사망하기 직전, 누군가로부터 구타를 당했다는 것입니다."


 검시관이 마지막 문장을 마무리하자마자 잠시 사그라졌던 플래시가 여기저기서 번쩍번쩍 터지기 시작했고, 회견장에 앉아있던 기자들은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질문을 하기 위해 서로 경쟁하듯 손을 높이 들었다. 그리고 타닥타닥 거리며 다급하게 노트북 키보드를 두드리는 소리도 들렸다.

 이로써 사건은 명백하게 타살로 밝혀졌다.










*

 이제, 범인을 잡는 일만 남았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치킨입니다!♥
11년 전
독자9
브금이 어디서 들은것같은데 기억이 안나서 찾다가 이제 왔어요ㅠㅠ it's not over!! 비비씨 친구때문에 많이 들었었는데 왜 기억이 안났을까요ㅠㅠㅠ 진짜 좋아하는노래에요!ㅠㅠㅠㅠ 빨리읽고올께요!!!
11년 전
미스터몽룡
미스에스-Over (Inst.) 입니당
블락비 멤버들이 저 곡에다가 랩 입힌거에요~ㅎㅎㅎㅎ 노래 좋죠

11년 전
독자10
그대 안녕하세요! 치킨치킨 맛있는 치~이킨! 이에요!ㅋㅋ 결국 아혼이가 죽은게 자살이 아닌 타살로 밝혀졌네요ㅠ_ㅠ 자기 탓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동우가 슬퍼하는거 보니깐 저도 막 슬프고 그러네요ㅠㅠㅠㅠㅠ 그와중에 다정한 호원이가 밥이랑 약도 챙겨줬네요 으엉ㅠㅜ 그리고 성규한테 우현이가 보이기 시작! 으흫ㅎ흐 둘이 빨리 잘 되었으면...^-^ 행쇼행쇼 S2 빨리 사건의 진실과 범인이 밝혀졌으면 좋겠어요ㅠㅠ 뭔가 이렇게 진지한 내용이 나오니깐 괜히 뭔가 슬퍼지고 분위기도 차분해지고 그런 것 같아요ㅠㅠ 그대 바쁘실텐데 이렇게 좋은 글 감사드려요옹~.~ 다음 편도 기대할게요! 그대 사랑해요 제가 루팡 하트하트♥♥
11년 전
미스터몽룡
드디어 '타살?'이 아닌 '타살!'이 되었습니다
동우가 호원이 몰래 식음을 전폐하며 슬퍼하지만, 그걸 모르는 호워니는 동우 몸걱정ㅇㅔ..ㅠㅠ
그리고 성규 눈에 우현이가 아른거리기 시작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지한거 싫..싫으시떼?
저는 쓰는동안 나름 재밌었어욬ㅋㅋㅋㅋㅋㅋ
드라마 싸인도 오랜만에 보고..~
이번에도 그대가 부족한 저를 루팡해주시다니 감사해요ㅠㅠ

11년 전
독자2
갈비에녕
11년 전
독자8
으하 드디어 진실이 밝혀자고 범인을 잡는 일만 남았네요! 동우가 죄책감을 느끼는건가요ㅠㅠㅠ동우가 안쓰럽네요ㅠㅠ 아,그리고 십일편이 어떻게 끝났지?하고 보고왔다가 웃기게 끝났는데 이번편 진지해서 깜놀햏네옄 이런게더좋지만요...핳 읽으면서 지식들이부족해서그런가 어려워서 몇번씩반복해서 읽었네요..에흌; 이번편도 잘읽고가요~
11년 전
미스터몽룡
동우가 경찰로써 해야할 일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죄책감을 크게 느끼고 있어요
그리고 11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용이 무거워질수록 독자분들 머릿속이 '???이건 뭔소리래???'로 가득찰까봐 재미적 요소를 넣은거라..
마지막은 뜬금없이 웃기게 끝나고 말았죸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지한거는.. 1~2편만 더 참으시면 되욬ㅋㅋㅋㅋㅋㅋ
의학용어는 최대한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했는데 몇번씩 반복해서 읽으셨다니ㅠㅠ; 힝힝..
그래도 재밌으셨..죠?

11년 전
독자3
방금 생존신고하고 왔어요!! 자몽이예요!! 오랜만이져?ㅠㅠㅠㅠ죄송합니다ㅠㅠㅠ흐뷰ㅠㅠㅠ지금 진짜 다른 작가님들 글도 다 밀려있고........어휴ㅠㅠㅠ진짜ㅠㅠ이제부터 작가님글 정주행가야겠어요!!
11년 전
미스터몽룡
자몽 그대 오랜만이에요~
정주행 다 하셨나요?

11년 전
독자4
암호닉신청해도되나요..ㅜ
11년 전
미스터몽룡
네~ 하세요!
11년 전
독자22
나무로할게여!!!!!!!!!!!!!
11년 전
독자5
포카칩이에요!
명백하게타살ㅠㅠㅜㅠ
으허ㅠㅠㅠ보고싶어요ㅠㅠㅠ!
오늘도잘보고갈께요!!!♥
폰이라그런가 이벤트가 않들어가지네요ㅠ

11년 전
미스터몽룡
포카칩 그대 안녕하세요~
뭐가 그리도 보고싶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6
선녀입니다! 결국타살이 맞았네요ㅠㅠㅠㅠ동우가 너무 죄책감에 시달리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동우야 너잘못 한개도 없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빨리 아혼이를 죽인사람이 밝혀졌으면 좋겠어요ㅜㅜ가중처벌이나 받아라ㅠㅠ
11년 전
미스터몽룡
넵! 원래 90% 타살이었지만, 국과수의 감식 발표로 100% 타살이 되었네요
동우.. 잘못 있어욬ㅋㅋㅋㅋㅋㅋㅋ
경찰로써 임무를 충실하게 이행하지 않고 물렁물렁하게 넘어가서 이런 일이 생기게 되버린거죠!
이제 소녀를 죽인 사람만 잡으면 되네요!

11년 전
독자7
정주행 다 끝냈어요!! 진짜 재밌어요ㅠㅠㅠㅠ 점점 이제 뭔가 나오려나봐요 성규가 헛것을 보다닠ㅋㅋㅋㅋㅋ 그것도 우현이롴ㅋㅋㅋ 근데 이제 타살이란게 밝혀졌는데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해요ㅠㅠㅠ 동우는 너무 울지말구ㅠㅠㅠ 제가 다 슬프네요ㅠㅠㅠㅠ 아 암호닉 받으시나요? 받으신다면 하루로 할께요..♥
11년 전
미스터몽룡
재밌게 잘 읽으셨어요?
같은 시간, 둘은 마주치지 못했지만 우현은 성규를 보며 도망갔고
성규는 우현의 헛것을 보게 됨으로써 슬슬.... 조짐이 보이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막상 이렇게 끝냈는데 뭐라고 다음편을 시작해야할지 고민이네욬ㅋㅋㅋ
항상 뒷이야기 생각없이 즉흥적으로 쓰는거라서...ㅠㅠ;
그래서 연재가 많이 느려욬ㅋㅋㅋㅋㅋㅋㅋㅋ
암호닉 [하루] 13화에 올려드릴게요!

11년 전
독자11
설렁탕입니다!!ㅠㅠ동우가 많이 죄책감이 드나 봐요ㅠㅠ 아혼이 죽인 사람들 진짜 나빠요 엉엉ㅠㅠ 상한 설렁탕 먹고 배 아프다가 확 잡혀가면 좋겠다 진짜...ㅠㅠㅠ 김성규 지구대장님도 정신줄 꽉 붙들어 매셔야 겠어요..!!!ㅠㅠ 잘 읽고 가요ㅠㅠ
11년 전
미스터몽룡
그러게요ㅠㅠ 동우가 죄책감을 많이 갖고 있죠..
그나저나 상한 설렁탕이라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센스있으시닼ㅋㅋㅋㅋㅋㅋㅋ
김경위도 정신줄 슬슬 풀릴 때가 됐네욬ㅋㅋㅋㅋㅋㅋㅋ헿ㅎㅎ헤

11년 전
독자12
암호닉 신청할께요!!!! 헝그리로할께요ㅋㅋㅋ!!신알신!!!!!!
11년 전
미스터몽룡
13화에 올려드릴게요~
11년 전
독자13
댕열이에요!!! ㅠㅠ진짜글잘쓰세요..전문지식까지활용하시구... 정말잘읽구가요!!!
11년 전
미스터몽룡
그냥 취미로 끄적거리는 거라서.. 글 잘쓰고 못쓰고 할 거 없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 읽으셨다면 다행입니다~

11년 전
독자14
헐암호닉신청해도되요??????대롱이로할게요...정주행했는데...눈물..ㅠㅠㅠ...너무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미스터몽룡
[대롱]이죠?
[대롱이]인가........ 아무튼 13화에 올려드릴게욬ㅋㅋㅋㅋㅋㅋㅋ
수사종료하면 더 재밌어질 거에요~ (아마도)

11년 전
독자15
저 암호닉신청이요! 몽림 이에요!! 헐 수사물 완전 좋네요ㅎㅎ... 1화부터 정주행하고 왔어요^.^! 진짜 재밌어요;^)
11년 전
미스터몽룡
올..ㅋ 몽림.. 13화에 올려드릴게요
저는 몽룡인데~~
네? 무슨 헛소리냐고요? 그냥 그렇다고요....☞☜ 헿
재밌다고 해주시니 13화 쓸 의욕이 팍팍 나네요~

11년 전
독자16
허허 따블유여요 바쁘지만 쪽지가 온걸 보고 바로 달려와서 읽었네요ㅠㅠ 성규가 드디어 우현이에게...???
11년 전
미스터몽룡
러브러브의 조짐..?
11년 전
독자17
매직홀이에요!! ㅋㅋㅋ성귴ㅋㅋㅋㅋㅋ우현앓이 중인가요?ㅋㅋㅋㅋ우현이가 아른거리다니ㅋㅋㅋㅋㅋㅋㅋ근데 동우ㅠㅠㅠ죄책감이 많이 드나봐요ㅠㅠㅠㅠㅠ얼른 기운차리고 다시 활기차게 돌아왔으며뉴ㅠㅠㅠㅠ그대 앞으로 이야기진행이 더 궁금해지네요ㅎㅎ다음편기대할께요!!
11년 전
미스터몽룡
기대하지 마thㅔ요!
기대 안하고 봐야지 재밌을거에요......ㅠㅠ;
빨리 수사종료 했으면 좋겠어요!!!!!!!!!!!!!!!!!!!!!

11년 전
독자18
(파치카)

사실 신알신이 뜨고 글을 읽은 지는 시간이 좀 됐는데, 댓글을 빨리 못달았네요.. 글을 좀 많이읽어내려가는 와중에 시간이 훌쩍 지나갔네요..
이번화에서 제일 충격적인 부분은 우리가 알지 못했던 '20%' 였어요. 누군가가 투신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들으면 저는 줄곧 자살이려니 치부해 버렸거든요.
10명 중에 2명 꼴로 타인의 손에 의해 죽었다는 사실은 우리 주위에선 절대 있을 수 없는 일 같지만, 사실 주위를 좀 더 둘러보면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만큼 요즘 세상이 남을 믿지 못하고 흉흉해진것도 있고, 고인이 어떻게 살았는지도 모르고 어떻게 죽었느냐만 기억한다면 자살과 타살과는 관계 없이 고인들은 얼마나 한이 될지 생각이 됩니다. 에휴..

전편에서 동우의 죄책감에 대해 말을 했었는데, 그대의 말씀에 정말 공감을 많이 했어요. 안쓰럽기는 하지만 동우가 소녀를 좀 더 신경써 주었다면, 혹 동우가 이상한 점을 그저 '싸한 느낌' 이라고 치부하지 말고 확고하게 수사를 했더라면 아혼양은 다시 평범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었을텐데... 마음이 약한 동우는 자신이 아혼양의 삶을 송두리째 없앤 것 마냥 가슴이 아프고 죄책감이 들거예요. 평생 아혼양의 이름은 지울 수 없겠죠..ㅜ
하지만 지금 제일 필요한건, 죄책감때문에 식음을 전폐하고 죄책감에 사무치는 것이 아니라, 동우가 자신의 손으로 범인들을 직접 잡아들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죽은 아혼양을 떠올리며 자학을 한다 해도 범인들이 죄를 뉘우치고 자백하는 일은 없습니다. 죽은 아혼양이 돌아오는 일도 없죠.. 그저 아혼양의 부모님과 아혼양, 자신을 걱정하는 무한지구대 식구들을 위해 어느때보다 냉정해질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또 글을 읽으며 저 혼자 느낀 것이지만, 현재 제일 냉정하고 이성적인 사람은 구형사님 같네요 ㅎㅎ.. 정말 저 혼자만 느끼는 것이지만, 가장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이성적으로 사건을 수사하시는 것 같아요. 허니브레드를 아혼양에게 비유한 건, 가벼워 보일 수도 있는 행동이지만 저는 그게 오히려 자꾸만 감정이 치미는 성규에게 정신 똑바로 차리라는 행동인 것 같습니다. 아혼양의 상태에 대해 설명하는 걸 듣다보면 너무 안타깝고 화도 나고.. 아혼양이 혹시 어렸을 때 부터 피아노를 치지 않았나 하는 말이 있었던 것 같은데, 그 길쭉하고 여린 손가락이 살해당할 때 일그러졌을 거라고 상상하니 마음이 너무 아파요ㅜ..
떨어지기 전 구타를 당했다는 결과가 나올 땐 참담했구요ㅜㅜㅜ.... 이제 타살이란게 밝혀졌으니 범인을 잡는 일만 남았네요. 그 범인들이 누구일지, 얼추 상상이 갑니다.. 죄를 덮기 위해 더 큰 죄를 지었지만 그 끝이 좋을리가 없겠지요. 과연 소녀를 구타하고 살해한 비인간적인 그들이 '죄책감'을 느낄 수 있을지, 미안함에 용서를 구할 지는..잘 모르겠어요ㅜㅜ

11년 전
독자19
오늘따라 진지진지 열매를 먹었는지 댓글이ㅋㅋㅋㅋㅋ 저의마음 100 반영하네요.
그대 이벤트 준비하랴, 채점하랴, 모두에게 손편지 쓰시느라 고생이 이만저만 아니실텐데ㅜㅜㅜ스티커 받으면 전..아마...못쓸거예요...
보물상자에 고이 모셔둘지도 몰라요(소근소근)
농담이구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3장은 일코 걱정 없이 아주 펑~펑~ 쓸 생각이예요. 어딜가나 스티커 풍년이로세^^/.....

그리고 일코는 실패했다고 한다...

와 오늘도 오타 장난이 아니네요....하지만 고치려고 하면 댓글이 너무 길어서 fail.... 그래서 전 당당하게 오타가 있음을 밝힘니닼ㅋㅋㅋ결코 부끄러워서 이러는것...맞아요..

몽룡 그대 오늘도 응일 올려주셔서 정말 고맙고, 탄탄하게 조사 많이 해주시는 그 수고도 너무 감사드려요ㅜㅜㅜㅜㅜ 자료조사를 하시는 게 많이 느껴집니다. 디테일 이란게...!! 사실 그렇~~~게 디테일에 집착하는 편이 아닌데 유독 몽룡그대의 글에서는 유독...!!그래서 더 깊이 읽게 되는 것 같아요.
회견장 장면에서 담당 검시관이 단상 끝을 힘주어 잡는 그부분처럼, 정말 영상이 지나가는 것처럼 느껴지는게. 신기하구려...
아마 막힘없이 읽히는 이유는 굳이 디테일함을 눈에띠게 어필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아요.그래서 더 의미가 있슴다!

아무튼...음....감기 조심하라는 말이나 따듯하게 입고 다니시라는 말은 너무 많이 말씀드린 것 같고...
몽룡그대, 요즘 어딜가나 치안이 안좋은데 조심하시구여! 핸드폰 먹통되는것도 조심하게요! 방심하시면 안됩니다...ㅜㅜㅜㅜㅜㅜ저처럼 되세요...
그리고....그리고....그리고!!!!!그리고 한번쯤은 짐을 좀 내려놓고 주변을 둘러보는 것도 권해드려요. 가벼운 짐부터 천천히 내려놓다 보면 내려놓는다는 것이 막막하고 무서운 일이 아니게 되더라구요ㅎㅎ... 내려놓으면 내려놓은 만큼 좀 더 많은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러니까 우리 내려놓음 그거 한번 해봅시다!(박력)
벌써 한 해가 숭숭 지나가는데, 올해에는 올해에만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좀 즐겨보려구요.
으아니 오늘도 진짜 횡설수설 하는데ㅜㅜㅜ 아무튼 몽룡그대 늘 힘내라고 말씀 드렸는데, 힘 내주셔서 감사드리구여..ㅜㅜ 13화 천천히 기다리고 있을테니 조만간 다시 오소서.... 투비컨티뉴...☆★

파로 칰....칰....칰칰.....파치카 씀

11년 전
미스터몽룡
역시 그대의 피드백은..bb
눈물이 납니다 그려ㅠㅠㅠㅠ

사실 저도 자료조사하기 전까지는 '20%'를 알지 못했어요
하지만 조사하고 나서 20%라는 수치를 보고 깜짝 놀랐지 뭐예요..
독자분들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집중적으로 다룬 면이 없잖아 있습니다
으휴.. 세상이 이렇게 돌아가는 데 어쩌겠어요ㅠㅠ
생명에 대해 쫑알거리고 싶지만 제가 지금 4시 안으로 자야할 것 같아서 생략할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우리 많이 이야기 한 것 같아요 (11화)

동우의 죄책감 또한 그대가 곰곰히 잘 생각해주신 것 같아서 기분 좋네요
다른 독자분들은 동우가 무슨 잘못을 했는지 모르시거든요
음.. '경찰'로써의 직무를 제대로 수행하지 않은 게 잘못이죠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어쩌면 동우가 이 사건의 시초가 된 걸 수도 있어요
그대 말처럼 동우가 식음전폐하며 죄책감에 휩싸여있는 건 보기 안좋아(?) 보일지도 몰라요
아잌ㅋㅋㅋㅋㅋ 표현이 잘 안되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똑똑한 그대는 대충 알아들으셨겠죠?
일단, 동우는 범인들을 직접 잡을 수 없는 위치랍니다
좀도둑은 잡을 수 있겠지만, 그냥 한낱 순경일 뿐이에요
지금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건 '서'에서 근무하는 구형사 팀이죠
그들이 무한지구대 식구들의 몫을 대신하여 잘 잡아줘야할텐데..
하지만 그대 말대로 동우가 냉정해질 필요는 있습니다
순둥순둥하고 물렁물렁한 성격 때문에 이런 결과가 일어난건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감정에 치우쳐서ㅠㅠ..

현재 제일 냉정하고 이성적인 사람은 구형사 맞습니다
그는 살아 생전의 피해자를 마주친 적이 없죠
그래서 개인적인 사사로운 감정없이 사건을 객관적으로 올곧게 볼 수 있는거죠
허니브레드를 그렇게 비유한 건 독자들이 '너무하다'라고 느낄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말씀드렸다시피 구형사에게 이번 사건은 그저 '사건'일 뿐입니다
피해자와 접촉점이 없었으니까 가능할 수 있죠
그 장면을 가만보면 성규와 만회의 행동이 참 대조적이지 않나요?
(아님 말고요.......☞☜)

지금까지 그냥 '떠밀려서 죽은' 타살인 줄만 알았는데 국과수의 발표로 새로운 사실이 하나 더 나왔죠
죽기 전에 '구타'를 당했다는..
11화 첫문장에서 '너 같은 배신자는 죽어 마땅해'라는 말이 있었는데
피해자가 저항하는 묘사없이 바로 추락한 걸로 묘사되어 있어요
구타를 당해서 저항할 힘조차 없던 걸 힌트로 살짝.....ㅋㅋㅋㅋ (하지만 아무도 눈치 못챘써! 용감했써!)

이제 타살이라는 게 밝혀졌으니 범인만 잡으면 되겠네요
범인은 뭐.. 오래전부터 다 나왔죸ㅋㅋㅋㅋㅋㅋㅋㅋ
그들이 죄책감을 느낄지 용서를 구할지는 이미 마음속으로 정해놨어욬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미스터몽룡
그나저나 스티커 왜 못쓰고 고이 놔두려고 그래요ㅠㅠ
쓰라고 만든건데ㅠㅠㅠㅠ 2~3장 말고 더 팍팍 쓰세요!
하지만.. 1장 쓰는 것도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나요?
저는 제가 만들어놓고도 아직 1장을 다 못썼어요...
전 좀 바보인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내가 만들어 놓고도 쓰지를 못하니..ㅠㅠ
오타는 저도 뒤지지 않는 실력인데요 뭘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젓갈의 바다를 건넌 사인데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글이 디테일하다고 말씀해주시니 잠이 싹 달아나네욬ㅋㅋㅋㅋ훟후...
저는 너무 인위적으로 꾸미면서 묘사하고 그런거 못해서 최대한 덤덤하게(?)
아놔... 뭐라해야해.....? 깔끔?하게 쓰는건데 디테일이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대의 칭찬은 저를 춤추게 합니다 셔플로ㅋㅋㅋㅋㅎ헿ㅋㅋㅋ

한번쯤 짐을 내려놓고 주변을 둘러보고 싶은데
저는 짐을 하늘로 뻥~~ 차버리고 주변을 둘러보게 될 상황이네욬ㅋㅋㅋㅋ
가벼운 것부터 '내려놓음' 그거 한 번 해보자고 하셨는데
옳다꾸나!!!!!!!!!!!!!! 응일을 내려놓을게요!!!!!!!!!!!!!!!!!!!!라고 하면 즉살이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쓰잘데기없는 패기 부리다가 머리 끄덩이 잡힐랔ㅋㅋㅋㅋㅋㅋㅋㅋ
벌써 한 해가 지나가네요
유난히 무더웠던 8월부터 연재를 시작했는데
순식간에 다들 모니터 앞에 여름옷이 아닌 겨울옷을 입고 있네요

오늘 학교 갔다오면 본격적으로 김장도 해야되고.....ㅠㅠㅠ
저 김장하다가 정신줄 놓으면 추석 때처럼 [김장 특집]으로 나타날지 몰라요..
저질스러운 단편 하나 툭 던져놓고 로그아웃하겠죸ㅋㅋㅋㅋㅋㅋㅋ
그러지 않길 기도해줘요..
몽룡이네집 김치 맛있게 잘 담그라고...ㅋㅋㅋㅋㅋ

그대도 맛있게 김치 담그시고 올겨울 김치 먹고 내년에 새사람됩시다~~

11년 전
독자20
멩수에요!! 신알신 울린지는 꽤 됐지만 새벽에 집중도 더 잘되고해서 아껴놨다가 지금 읽어요ㅎㅎ 어우 이번편도 소름끼치고 좋네요 앞으로의 이야기가 궁금해지는군요 아 궁금해~~
11년 전
미스터몽룡
와우..! 새벽에 집중 잘된다고 새벽에 읽어주시는 센스..ㅠㅠ
이런 독자분은 또 처음보네요ㅠㅠㅠㅠ 으앙 나 쥬금..!
정말 감사해요ㅠㅠㅠ

11년 전
독자21
남군으로 암호닉신청할게요! ㅠㅠㅠ아 너무좋아요 ㅠㅠㅠ
11년 전
미스터몽룡
13화ㅏ에 올려드릴게용~~
11년 전
독자23
끄앙 이런 금픽을 이제서야 보다니ㅠ_ㅠ11월이 가기 전이라서 다행이에요 제나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띠링띠링......☆★...어제부터 오늘까지 신나게 정주행했네요 그대 정말 적절히 재밌고 아련하고 막ㅠ.ㅠ.....아혼아.....ㅠㅠㅠㅠㅠㅠㅠㅠ뿌엥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리고 구만회씨 타블렛 홍보대사 같아요 CF 찍으시면 대박날 것 같아요.......bb.......대학생 그대를 만나니 참으로 반갑네요! 좋은 하루 보내시길S2......이미 많이 갔지만.......S2........
11년 전
미스터몽룡
와우 제나 그대 안녕하세요?
정주행은 재밌게 잘하셨나요?
적절히 재밌고 아련하다니 다행이네요
ㅋㅋㅋㅋㅋㅋ사실 구형사는 컨셉이 트렌드 감각있는 형사라서 그렇습니다
아마 머지않은 미래에는 형사들에게 테블릿이 보급화 되어 수사가 수월하게 진행되지 않을까요?
그대의 암호닉은 13화에 올렸으니, 빠지지 않았는지 확인 한 번 해주세요~

11년 전
독자24
독방에서스티커보고날아왔습니다!!렉이구요~.~오늘부터정주행!
11년 전
미스터몽룡
안녕하세요!
그대의 암호닉은 13화에 올렸으니 확인 한 번 해주세요!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5 이바라기 05.20 13:38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3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0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6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2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전체 인기글 l 안내
6/26 5:38 ~ 6/26 5: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