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엑소 김남길 샤이니 강동원 온앤오프
두루미폴더 전체글ll조회 9125l 2

 

♥나의 VIP 고갱님들♥

레드망고/요거닭/낑깡/모찌/찹쌀떡/멜리멜로/스피커/백지/두유/롱이/몽글리/센시티브/2평/오이지/홍홍이/요구르르르/렌킨스/돌다리/새싹비빔밥/음란면/밤샘/니니엄빠주의/콩팜/시엔/옌니/수니/준짱맨/쇼리/뉴늉/멍뭉이/베스킨/솔크/둠둠/샤오루/됴큥/예헷/예헷☆/아몬드/브릴리언트/됴백큥/고자행쇼/알/응가/노노/오백원/투게더/요밀/대게/뭘봐어딜봐 날봐/낙지/뾰루지/오백도라면/낫닝겐/타르/콘파냐/엄지공주/루와니/에이드/룰루룰/피터팬/슬리퍼/자까X독자/영원히빠이야/펭귄/무인도/라딧/쩡그리/루루/뿡뿡이/짓선/코코아분말가루/울/파틴워/초코/왕감쟈/케요/형광등/뿌요정/모카/핑꾸색/쪼꼬미/슨/애플민트/잉여왕/됴됴카/♥글리소♥/검은콩/마녀/해콩/쉬니/데코/비빔면/시나몬/마지심슨/백아/다롱이/알로에/지렁이/쓰담/껌이야/아몬드봉봉/듀크/꼬무리/이리오세훈/다루/키티/우라리/모찌큥/ㅁㅂㅎㅅ/헤로

 

♥♥♥♥♥ VVIP 고갱님♥♥♥♥♥
레드망고/오이지/솔크//낙지/노노/멍뭉이/백지/두유/뾰루지/요거닭//루와니/옌니/무인도/응가/콩팜/찹쌀떡/멜리멜로/센시티브/니니엄빠주의/2평/밤샘/준짱맨/콘파냐/수니/쇼리/예헷☆//낑깡/브릴리언트/엄지공주/오백원/베스킨/몽글리/오백도라면/대게/펭귄/울/백아/투게더/롱/꼬무리/타르/고자행쇼/피자/데코/영원히빠이야/피터팬/룰루룰/잉여왕/♥글리소♥/검은콩/쪼꼬미/자까X독자/왕감쟈/다루/헤로

 

※ 암호닉은 무인도 시리즈 다 끝나고 난 다음에 받을 예정입니다.

 

 

 

 

결말을 아는 나로써는
그대들의 반응이 참ㅋㅋㅋ 재밌었짘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좀 길어여.
.
.
.

 


오늘의 브금1은 82년생 송혜교씨에게 "오빠" 소리를 듣고 싶다던 92년생 변백현씨를 위한 브금이예요.
내용과 전혀 어울리진 않지만 그냥 한 번 듣고 갈까봐요^*^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 인스티즈

+ 나의 고갱님 데코를 위해 보너스로 추가 된 글.

 그 때 야자타임하고 다 신나있는데, 내가 진격으로 막 휘저으면서 애들 다 때렸거든.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 인스티즈

다 도망가는데 김종인은 제자리에 서서 어허허 웃고 있는 거야. 나는 눈에 보이는 종인이 울면서 막 퍽퍽 여기저기 때렸어.

발로 뒷다리도 가격하고, 막 손바닥으로 찰싹찰싹 때리는 게 아니라 주먹쥐고 진심으로 때렸음ㅋㅋㅋㅋㅋㅋ

 

그랬더니 얘가 여적 웃으면서 "아하하, 누나. 저는 왜. 왜요." 하면서 또 저 때리는 손 다 거둬내는 거야.
친절하게도 손목 잡아서 지 몸에서 떼어냄.

 

"아 몰라아아아 다 미워어어어어"
막 이러면서 울었더니

 

웬일인지 김종인이 "그랬어여?" 하면서 내 앞머리에 손을 척하고 올려서 다독였음.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 인스티즈

김종인이 도경수한테나 자주 하는 건데.
대박.


.
.
.

브금2

(오늘 글이 참 우울하다. 핥어택.)

 


시간이 갈 수록 나는 더 초조해지더라.
잠이안와. 언젠가 말해야 하는데. 언제 해야 할지.

 

그 날도 새벽까지 잠을 못 이루고 누워있었어.
옆에 백현이 누우ㅓ있었는데 손을 내 쪽으로 펴고 자고 있길래
나는 생각하면서 손 조물락거림.

조물딱조물딱까진 아니고 그냥 생각 깊게 하고 잇어서
손끝만 살짝씩 만져댔음.

얼마정도 지났을까?

 

"뭐하냐."
변백현이 다 잠긴 목소리로 그러는 거야.
그제야 정신 돌아와서 "안 잤어?" 그랬더니 자꾸 건드리는데 어케 자냬...미안.

 

손 뒤로 숨기고 사과하면서 자라했더니
"왜." 이래. 뭐 아는 사람처럼.

 

근데 난 그냥 고개 젓고 등 돌렸어. 백현이 자라고.
물론 나는 한참동안이나 잠을 이루진 못했지만.

 

그 때 말했어야했는데.
그렇게 물어볼 때 솔직하게 말했어야 했는데.
정이 더 깊어지기 전에. 서로에 대한 신뢰가 더 쌓이기 전에.
조금이라도 빨리 용서 할 수 있을 때 말했어야했는데
.
.
.

 

엑소들이 섬 주위 수영 한다는데 막 불안한 거야.
그래 새로운 게 보고플 때이기도 하지.
나는 겁이 나서 안 가겠다 했어.

아니나 다를까. 결국 일이 터진 거야.

 

"저기 섬 뒤에 우리 타고 온 배 서 있는데? 뭐야?"
그 때 첸이 말했을 때. 모르는 척 연기라도 했어야 했는데
내가 표정을 못 감춘 거야.
들킬 것이 들켰구나 이런 표정.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 인스티즈

그러니까 시우민이
"루미야, 말 해봐. 말을 해야 알지."
하고 묻는데 12명의 의심 가득한 그 눈빛.
그런 눈빛 받아봤어? 진짜 숨이 턱 막히고.
모든 죄책감이 몰려오더라.

 

그 이전에도 죄책감은 느끼고 있었는데
이 생활이 너무 즐거워서 솔직히 잊었었어.
진짜 여기 고립된 거라 생각하면서 뭐가 현실인지 구분도 못했어.

 

내가 아무 말없이 고개만 떨구고 있는데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 인스티즈

"너가 계획적으로 이런 짓을 한 거야?"
하고 수호가 묻더라. 이런 짓.

 

그제야 입 뗐어.
"여기서 일어난 일들까지 계획한 건 아니고, 여기에 오는 것만...."

 

"여기... 여긴 어딘데?"
"....주인 없는 섬이라 그래서... 내가 자주 왔었어.. 과일도 심어놓고..혼자.."

 

그 때 고개를 들어 멤버들을 봤는데

배신감에 가득 찬 눈빛들. 누구 하나 나를 감싸줄 만한 사람은 없어보였어.
내가 저지른 일이 너무 커서 그런 거 바라면 안되겠지만.

 

나를 안았을 때의 그 눈빛과 오버랩되서 더 슬픈거야.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 인스티즈
그래서 말없이 눈물 흘렸거든. 훌쩍이지도 않고 그냥 가만히 서서 눈물만.

 

그거 보고 백현이가 화가 났나봐.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 인스티즈

"왜 우는데, 일은 너가 다 저질러놓고 왜 우는데. 미안해서? 이제와서 미안해? 그러긴 해?"
막 다다다 쏘아붙이는데 시우민이 그만하래.

 

"너 진짜 무섭다. 우린 그런 생각 해본 적도 없었고. 여기서 너만..."
그리고 울컥했는지 아무 말 안해.

 

백현이 성격은 잘 아니까 그냥 듣고만 있었는데
항상 웃던 박찬열이 진짜 울 것 같은 표정으로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 인스티즈

"너 진짜 잔인하다. 우리가 어땠는지 알면서. 바로 옆에서 다 봐왔으면서. 어떻게 그렇게...."
얘기하는데 하늘이 무너지는 기분이었어.

 

주위 둘러보니까 다들 같은 표정이라 그냥 돌아서서
배로 갔어. 내일 가려면 시동도 걸어보고 해야하니까.

 

배 안에 놓인 꺼진 핸드폰 들고 다시 돌아왔을 때
다들 짐을 챙겨놨더라.

 

"가자."
"지금 너무 늦었어. 내일 아침에 일찍 가."
시우민이 말하면서 두 달이나 있었는데 그렇게 서두를 것 없잖아. 하고 덧붙였다?

 

수호가 진짜 화난 목소리로
"그러니까 문제지! 이런 곳에 두 달이나 갇혀있었다는 게. 탈출구가 저렇게 버젓이 우리 앞에 있었는데 말야."
말하면서 나만 쳐다봤어. 거의 노려봤다고 하는 게 맞겠다.

 

그리고 밤에 난 엑소들 가까이도 못 가고 배에 가만히 앉아있었는데
멤버들이 짐 실으러 온 거야. 몇 명만.
내가 배에 서서 어쩌지도 못하고 쭈뼛쮸뼛 서 있었더니 백현이가 보고

 

"넌 좋았겠다, 모든게 네 계획대로되서?"
사실은 아니었지만 그냥 입 다물고 있었어.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 인스티즈

"그래서 그렇게 여우같이 굴면서."
하고 내 어깨 잡아서 나 똑바로 보는데 그 눈빛이 진짜 사람을 잡아먹을 것 같은 눈빛이라 해야하나.
완전 겁먹어서 그냥 고개 저었어.

근데 백현이가 갑자기 엄청 거칠게 입 맞추기에 막 밀어냈어.
입술 떼고 "왜! 이런게 니가 원한 거 아냐? 그래서 이런 짓 한 거 아냐?"
이러기에 울면서 막 고개 저었는데 진짜 또 입 맞추면서 다른 멤버들도 있는데
티셔츠 안에 손 넣어서 가슴 막 만지고 이래서 내가 가만히만 있었어.

왜인 줄 알아?
어깨 치고 밀어내면서 박찬열이랑 다른 멤버들 봤는데
그렇게 나를 안을 땐 언제고. 아무도 날 도와주지 않더라.
다들 그냥 보고만 잇었어. 그런 날.

 

나는 이제 적이 되었다는 걸 알았지.
그래 그게 당연해.

 

백현이가 입술 떼면서 난 밀려 넘어지고
옷도 다 늘어나서 초라하게 엎어져있었는데 그냥 가더라.

 

일을 저지르고도 무서워 배를 세워둔 게 문제였나.
아니 애초에 그런 일을 벌인 게 문제겠구나.

 

더 무서운 게 뭔 줄 알아?
나는 이런 결말을 알면서도, 만약 그 때로 돌아간다면
지금과 같은 선택을 할 거라는 거야.

나도 내가 이런 사이코인 줄은 몰랐어.
만약에 모든 상황이 우리에게 맞춰지지 않았대도
아주 열악한 상황이래도 돌아갈 거냐 물으면 나는 돌아가.

그 섬에 먹을 거 하나 없었대도, 엑소들이 아무 것도 없는 빈 몸뚱이 뿐이었대도.

 

처음부터 그러려고 간 건 아닌데.
엑소를 무척이나 좋아했던 것도 아닌데.
선착장에 마중 나갔을 때, 팬에 둘러싸여있는 모습 보는데
뭔가 소유하고 싶더라. 그런 생각 들었어. 그래 내가 미친년이야.
.
.
.


파도때문에 일렁이는 배 위에 쪼그려 앉아서 울고 있는데
누가 오는 거야.

 

"누나."
세훈이가 언제 왔는지 배 끄트머리에 기대 앉고는 그냥 나 쳐다보는데
내가 창피하고 미안하고 그래서 눈도 못맞췄어.

 

"왜 그랬어요. 누나."
"....미안.... 미안해."
근데 그 말투가 나를 다그치거나 원망하는 말투가 아닌 걱정하는 말투있지?
그래서 내가 더 북받쳐올라가지고 엉엉 울었어.

 

세훈이가 안아주면서 "어어?~ 이러면 형들 깨요. 다들 겨우 잠든 것 같더만."
내가 손등으로 눈가 벅벅 닦고 코 훌쩍이면서 미안하다고 했어.

 

"왜 그랬는지는 알려고 안 할게요. 어차피 캐물어도 말 안해줄테니까."
그제야 세훈이 쳐다봤어.

 

"처음엔 엄청 배신감 들긴 했거든요. 근데요. 생각해보면 나는 여기서 보냈던 날들이 즐거웠어요. 누나 때문에.
그 숨통 조이는 곳에서 벗어나 아무 생각 없이 보내던 하루하루들이 즐거웠어요 나는."

그 때 세훈이한테 너무 고맙더라.
진짜 예뻐할 수 밖에 없어.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 인스티즈

"형들도 아마 나랑 같은 생각할 거예요."

 

그리고 다음 날, 두달 여 동안 방치해둔 것치곤 배가 시동도 잘 걸리더라.
가는 내내 찬열이가 울기만 하는 거야.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 인스티즈

그 시간이 아까워서나 그런 게 억울한 것보다는 나에 대한 배신감 때문인 것 같았어.
그래서 너무 가슴이 아픈 거야.

 

다들 예전과 같은, 아니 어제와 같은 표정은 찾아볼 수도 없는 모습으로 육지로 돌아왔어.

 

핸드폰은 방전 됐는지 먹통이기에 뭍으로 오자마자 공중전화 있는 곳 알려줘서 연락하고
엑소들은 자초지종 설명해서 사람들 기다리고 있었어.
다들 아무말 않는데 조용히 시우민이 와서 가라는 거야.

뒤로 두발 짝 물러서서 아무 말 않고 꾸벅 인사하고 지나가려는데
박찬열이 여적 울고 있는 거야.

 

"미안해, 찬열아. 정말 미안해."
대답 없어서 그냥 가려고 했더니 "야." 하고 불러 세워.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 인스티즈

옆에 루한 있었는데 루한도 그런 표정 진짜 처음 봤던 것 같다. 진짜 무서웠어.

 

"너 사람 화 돋구려 이래? 아니면 불쌍해 보이려고? 그런 짓 벌이고 미안하긴 해?"
하면서 막 엄청 화내는 거야. 멤버들도 놀랄 만큼.

 

순간 동공에 눈물 차고, 박찬열이 나에게 느꼈던 배신감이 이 정도였구나 생각이 들었는데
변백현은 아예 관심 끄고 앉아있었고, 경수가 다 가라 앉은 목소리로 "말해 봐." 하고 부축이고

 

세훈이는 뒤에서 아무 말 않고 서있고, 종인이도 거의 뭐 모르는 척 하는 것 같았어.
레이나 타오는 안절부절이었고, 하지만 선뜻 날 도와주진 않았지.
크리스나 수호는 화를 주체 못 해 멀리 떨어진 상태였어.

첸은 백현이 옆에 앉아서 한숨만 푹푹 쉬고.

 

멤버들 하나하나 다 훑고 나니까, 할 말은 해야겠더라.

 

근데 입 여니까 눈물이 막 새어나와서 제대로 말도 못했어.

 

"할 말이 없어서 그래, 할 말이 없어서. 정말 미안한데 뭐라고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손 얼굴에 묻고 그냥 막 울었어. 눈물 벅벅 닦아가면서.

 

그 때 변백현이 일어나서 "가라, 그냥."
더 끄억끄억 울면서 가만히 있었는데, 진짜 한참 있었어.

 

얼마나 지났을까. 망부석처럼 서 있는데 누가 온 소리가 들려.
시끌벅적하면서, 엑소들 혼나는 것 같고.

 

"일단 타 봐." 이런 소리 들리고 엑소들 움직이는 것 같은데도
고개 푹 숙이고 못 움직이고 서 있었어.

 

초라하게.
입고 갔던 옷은 버리고 왔고 누구 것인지 모를 커다란 박스티 하나만 입은 채.

 

그 때가 저녁엔 꽤 쌀쌀하더라.
항상 같이 있어서 몰랐던 건지.

 

"누구야? 아는 사람이야?"
내가 그 무리 앞에 서 있으니까 그렇게 물었는데

 

정확하게 박찬열이 "아뇨." 하고 멀어지는 소리가 나더라.
엑소들 다 간 후에도 나는 멍하니 서 있다가 집으로 갔어.

 

나는 가끔 말 없이 여행가곤 했었는데, 이렇게 길었던 적이 없긴 했거든.
근데 부모님도 내 모습 보고 아무 말씀 못하셨어.

 

그렇게 우리들은 헤어졌어.
의외지?

 

탈출한 후에도 연락하고 그런 사이를 기대했을 텐데 말야.

 

며칠 내내 밥도 못 먹고, 앓고 하다가 너무 궁금해서 컴퓨터 켜봤는데
검색어에 차르륵 올라가 있더라.

소속사에서 없어진 때부터 대처를 잘 했던 건지, 휴가를 갔다가 돌아온 것으로 되있었어.
갑자기 사라진 것이 아니라 과로로 쓰러졌다는 둥. 휴식기를 주기로 했다는 둥 그렇게 기사를 냈었나봐.
항간에 소문은 몇 개 흘러들어갔겠지만.
.
.
.

 

저번에 에스엠 다녀왔다고 했던 거 기억나?
한참이나 지났는데 갑자기 연락 와서 완전 놀랐었는데.

 

엑소들 그동안 까여진 스케줄 채우느라 바빴던 모양이더라고.
최근에야 콘서트 준비하면서 무슨 일들이 있었나 들었던 모양인데.

아마 소속사에서도 바로 무슨 일이 있었던 거냐, 묻진 않았었나봐.
시간이 지나고 말할 때를 기다렸던 건지.

 

도착했는데 자기를 누구라 소개하지도 않은 남자가
"애들한테 다 들었어요, 큰 실례를 했더군요."

 

실례?
놀라서 그냥 올려봤는데

 

"그렇게 말하기도 죄송스럽네요."
이러면서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그런가보다, 제대로 교육 못시켜 죄송하다, 보상을 하겠다.
그런 말들을 줄줄 늘어났어.

 

무슨 내가 피해자인냥 되어 있더라.
사과 하려고 부른 것도 있었지만, 솔직히 불안하기도 했겠지.

아직 앞날 창창한데, 내가 떠벌리고 다닐까 불안함에 휩싸였을테고,
이게 작은 일도 아니잖아, 혹 내가 애라도 가졌어 봐, 덜컥 낳아서 데려와봐.
그 모든 걸 통틀어 나를 확인하고 싶었던 것 같아.

 

사실 사과는 내가 하는 게 맞는데 의리 돋네.
나한테 미안하다면서 뭘 원하냐고 묻더라.
그래서 나는 진짜 그런 거 없다고 했지, 진짜로 없으니까.

 

사실 가면서 엑소들이 나를 기다리고 있는 건 아닐까 내심 기대했는데
그 남자 한 명 밖에 없었어.

 

자기도 남자라 더 미안하다는 얘기만 늘어놓기에
아니라고 어느 정도는 예상했던 일이라고 말하니 당황하는 것 같더라.

 

그래서 조곤조곤 다 말했어.

 

"상황이, 본능을 앞세울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잖아요. 이성적일 수가 없었어요.
저도 그랬기 때문에, 이럴 수록 제가 더 죄송해져요. 사과 안하셔도 돼요."

 

그랬더니 아이들이 유별나 그런 것 같다는 말을 하는 거야.

 

"수컷은 제 종족 번식의 야망이 있대요
그 야망을 주체 못해 성욕이란 게 생기고 대개 사람들은 그걸 본능이라고 부르죠.

근데 그건 사람도 마찬가지에요.
게다가 고립된 곳에서 그런 일이 일어났으니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이었어요.

본능을 주체 못하게 되면 남자라도 남아나지 않는다던데, 그런 상황에 여자 한 명만 있으니 더 그랬겠죠.
남자는 열둘인데, 여자가 하나면. 제 야망은 더 커질 테니까."

 

그렇게 조목조목 말하니까 미묘한 표정으로 나를 보더라.
이상했겠지.

 

다른 여자 같았으면 엑소랑 어떻게든 아는 사이로 남거나, 혹은 보상을 요구한다거나 할텐데.
오히려 당연한 결과였다고 저를 설득을 하고 있으니 말야.

 

나와서도 엑소와 연락했냐 묻던데.
그 말은 혹시 아직도 연락하고 지내면서 그런 관계를 유지하고 있느냐 묻는 것 같았어.

 

"그런 사이 아니에요. 그 안에서만 그런 거지, 우린 좋은 친구로 남았어요."
정말 그럴까.

 

"죄송해요. 이렇게 신경 쓰일 일 만들게 되서."
말했더니, 아니라고 덕분에 엑소들이 무사히 돌아올 수 있던 거 아니냐 말하시더라.

 

정말 죄송하다고 고개를 세 번 정도 조아리고 나왔는데
솔직히 엑소들 보고는 싶었다?

근데 우리가 좋게 헤어진 사이는 아니니까.
몇 번이나 엑소 볼 수 있겠냐고 묻고 싶었는데 꼭 참았어.

 

그렇게 미련 다 버리고 죄책감도 그 자리에서 씻고 나왔는데.
문 앞에 누가 서 있는거야.

 

"민석 오빠?"
다급하게 올라가길래 불렀는데
민석이란 이름보단 확실히 시우민이란 이름이 더 잘 어울리는 사람이었어.
씁쓸했지.

 

계단에 서서 나를 보며 그도 씁쓸하게 웃었어.
나를 용케도 알아봤네, 머리도 많이 자라고 화장도 곱게 하고 왔는데.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 인스티즈

"너 왔다길래 궁금해서 와 봤어. 애들보고 갈래?"
그 말을 나오길 기다린 건 맞는데, 막상 들으니 한참 망설였어.
마지막 그 모습이 떠올라, 찬열이가 울던 그 얼굴이 떠올라.

난 고개를 저었어.

 

"여기까지 왔는데, 보고 가."
이래서 못 이긴 척 따라갔어.
그래, 사실 보고 싶은 건 사실이니까.

 

내가 있던 곳에서 한 층 올라가니 연습실이 나왔는데, 거기서 연습 중이었어.
시우민이 문고리를 잡는데, 심장이 그렇게 떨리더라.

도망가고 싶었어.

 

문이 열리고 처음엔 여전히 다들 연습에 집중하는 듯 했는데
시우민 뒤에 선 나를 본 변백현이 먼저 멈춰섰고, 그런 백현이를 보며 멤버들도 다 내게 시선을 돌렸어.

그냥 가만히 고개 숙이고 있었는데 멤버들이 하나 둘 웃는 거야.
놀라서 쳐다봤는데 진짜 밝은 모습이었어.

뭐지. 그런 표정으로 어리둥절하게 바라보는 내게 다들 가까이 다가와.

 

"고마웠다, 그리고 미안했어."
수호가 먼저 입을 뗐어.

 

"덕분에 좋은 평을 내려주는 사람들이 많더라."
첸이 신발끈을 묶으며 무심하게 말했고.

 

레이는 한국말이 많이 늘었다고, 어떻게 해야 더 착하게 보이는지도 알게 되었다고.
세훈은 역시 누나들은 저를 좋아하는 것 같다며 크게 웃었고.

 

찬열이 와서 "항상 미안했는데, 마지막엔 진짜 더 미안하더라."
그랬더니 백현이 "그 때 박찬열 진짜 지렸지, 나도 무섭고 눈물 나더라. 어찌나 냉정하던짘ㅋㅋㅋ"

 

카이가 와서는 "누나, 남자 믿으면 안돼요. 그런 남자 없어."
그러며 내 머리를 쓰다듬었고

 

크리스가 "예쁘게 하고 왔네." 라면서 두껍게 입은 내 티셔츠 목 부분을 잡아당겨 안을 슬쩍 들여다보는 시늉을 했어.
그러니까 멤버들이 또 다 웃고.

 

타오는 자기 잘 챙겨준 건 정말 고맙다고 내 어깨를 두어번 토닥였어.
내 앞에 서서 보고만 있던 시우민은 나 갑자기 끌어안더니 "맞아, 니가 진짜 내 여동생은 아니지ㅋㅋㅋㅋ"
하고 무섭게 웃었어.

 

디오가 "적당히 해, 아무것도 모르는 애한테." 하면서 웃고.
루한이 다가와서 나한테 두꺼운 일기장 같은 거 손에 쥐어주고는 "재밌었지, 바보같은 너 때문에."
그 말을 끝으로 뒤돌아서 다시 음악 틀고, 연습하더라.

 

시우민이 제 자리 찾아가면서 마지막으로

"이 상황이 궁금하면 보는 게 좋은데, 좋은 기억으로 남고 싶으면 안 보는게 좋아. 네 정신 건강에."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 인스티즈

 


이 글도 안 보는 게 좋았지? 네 정신건강에.

이게 지금 무슨 내용인가 싶을 거야?ㅋ

 

+ 아 내가 급하게 쓰느라 내 할 말을 빼먹었는데

어떻게 해, 나 이 일기 펴, 말아?ㅠㅠ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EXO/징어] 그곳은 무인도였다. (부제;다시 만난 엑소)  204
10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레드망고!1등이다!ㅎㅅㅎ
10년 전
두루미폴더
또 1등이넹!
10년 전
독자7
헐 잠깐만여.. 저 일기장은 뭘까여..심쿵..ㅠㅠㅠㅠㅠㅠ 처음부분에서 루미가 그럴줄은 몰라서 충격먹고 막 눈물 찔금찔금 나오려고 그러고ㅠㅠㅠ결국 잘 돌아갔다는 말에 괜찮아 지려나 싶었는데 뭐져.저 일기장 뭐져..ㅠㅠㅠㅠㅠ아 뭔가 불안해요.. 아 뭔가ㅠㅠㅠㅠ잠깐만여ㅠㅠㅠ..아 애들 말때문에 불안해여..ㄷㄷㄷㄷ...다시 한번 읽어봐야 그다음 상황이 좀 이해가 갈거같은데ㅠㅠㅠㅠㅠ 저는 여기서 돗자리피고 다음화를 기다려야 겠ㅇㅓ요!!!!!!! 소재가 신선해서 항상 재밌게 봤는데 뒤에 엄청난 반전에 반전이 있을 것 같네여..;ㅅ;.. 잘 읽었습니다!!!다음화 기다릴게여!!!!!
10년 전
독자2
아 잠깐만 나 시간이필요해여.. 아 이게 뭐시당가 이게 도대체 읭 이게 도대췌!!!!!!!!!!!!! 하..? 아니 나 댓글도 못달겠네 진짴ㅋㅋㅋㅋㅋㅋㅋ 이 게뭘까.. 무슨상황일까..
10년 전
독자4
다시 읽어볼래..다시..다ㅏ시..
10년 전
독자8
아니 도대체이 게 뭐야!!!!!!!!!1 이게뭐야!!!!!!!!!!!! 나 여기 이불필래ㅠㅠㅠㅠ담은펴ㅠㅠㅠ다음펴뉴ㅠㅠㅠㅠ기다릴거유ㅠㅠㅠㅠㅠㅠ 야 저 일기장은 도대체 뭐시당가!!!!!!! 나 참 모르겠네 증말!!!!!!1 하.. 설마 막 연습실에서.. 흥예흥에..? 아 죄송함다 제 뇌가 이런것밖에 상상을 못해요ㅠ 아니 도대췌..하 지짜 다시읽고내려와도 나는 모르겠네.. 몰라.. 다음편이나 기다릴래..
10년 전
독자3
데코에요!제 댓글을 보시고 제 의견을 반영해주시다니..감동이에요 제가정말 아낍니다애껴요 ㅠㅠㅠ 사랑합니다 작가님♥♥와 근데 진짜충격이에요 저 이번글 보면서 울었어여..T-T레알 이게뭐죠?애들이 뭘 짜고친건지는 모르겠고,배가 부서지거나 그런게 아니고 애초에 숨긴거에요?진짜 이 글 보면서 당황스러워서 두번정도 더 읽은것같아요..근데 중간부분까지는 징어가 잘못한것 같았는데,마지막에 일기장은 뭐죠?진짜 친오빠같다고 느껴서 무인도나가서도 잘 지내기를 바랬던 민석이는 왜 갑자기 저러는거고..무슨소린지 정말 모르겠어요ㅠㅠㅠㅠ하 진짜 제 멘탈에 지금 무리갔어요..ㅁ7ㅁ8크리스는 평소에 대화잘 안나누다가 갑자기 왜 저런장난을치고 애들 반응은 왜저러고...진짜 완전 당황스러워서 제가 지금 무슨얘기를 하는지도모르겠고,작가님이 무슨내용을 쓰신건지도 모르겠고 제가 뭘 읽은건지도 모르겠고,와..이렇게 멘붕인거 처음인거같아요.반전은 둘째치고 뭔가 기분이 꽁기꽁기 하달까요ㅜㅜ그럼 엑소가 뭔 일을 벌인거에요?아니면 처음부터 막 그렇고그런 ..막 그러려고 배 뒷쪽에있는거 알면서도 숨긴건가..?그럼 마지막까지 착하다고 느꼈던 세훈이는 뭐죠?ㅠㅠㅠㅠㅠ헝헝 제가 이해력이 딸리는건지,아니면 멘붕이와서 그런건지..다시 한번 읽어보면 뭔가 알것같기도한데 한번 더 읽으면 완전 멘탈이 바스라질것같아서ㅠㅠㅠㅠㅠㅠㅠ하 진짜 작가님 이렇게만 쓰고 궁그마게 가버리기 있긔없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힝 다음편 기대하고있을게요 언능와야해요!!!안그럼 저 궁금증터져서주거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
헐 뭐죠 오늘 내용 멘붕왔어여!!!!!!!!!!!!!!!!!!!!!뭐죠?!?!?!?!?!?!?! 설마 엑소가................역관광?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뭐죠뭐죠 덜덜ㄷ럳ㄹㄷ럳ㄹ....작까님 제 심장 졸깃쫄깃해졌어여......
10년 전
독자6
아 뭐에여뭐에여뭐에여 ㅠㅠㅠ궁금하다ㅜㅜ오백원 주면 바로 다음편 올려주시나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9
뭔소리죠....??!!!! 헐???? 설마..... 근데 그렇게돌아다녔은데 배를 발경못한것고 이상하고....헐 대박 반전에반정 헐 루미!!!!!!!헐??? 뭐지헝!!!!!!!!궁금해ㅛ 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0
어니 이게 뭔 소리지 아 완전 멘ㄴ붕 와 이게 뭐야 그냥 처음엔 단순한 무인도 표류기일줄 알았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궁금하다 이게 뭐지 아..
10년 전
독자11
아 이걸 반전이라구 해야하질...어 무척이나 충격 어..그래요..! 일기장을 또 머구 ㅠ 정말 다음편이 시급하다고 생각듭니다 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2
이게무슨일일까요.....뮤슨....이게몰까여 ....
10년 전
독자13
마지심슨이에요... 헐뭐에요 ...심쿵; 아니 왜 찝찝하게끝나요 알고보니 막 엑소의 계략이였다 뭐 그거아니에여ㅜ ㄷㄷㄷ? 저지금 매우 멘붕왔어요 ..
10년 전
독자14
헐...헐...저 일기장 뭔가여 진짜 궁금해 헐...혹시 엑소도 다 알고있던거 아닐까요!!!! 오..그처면 진짜 장난아니겠드...
10년 전
독자15
뭐져?뭐에여!!!!!일기장뭐야 애들 웃는거뭐야!!!완존김쿵했어여!!ㅈ
10년 전
독자16
뭐죠....뭐야뮤야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7
뭐지......마지막 뭐야...일기장 뭐야.....애들 왜 갑자기.......헐 진짜 이거....다음편이 시급하네요...다시한번 읽어봐야겠쓰...!!
10년 전
독자18
헐...이게뭐죠.....저 일기장엔 뭐가있는거지..ㅇㅁㅇ
10년 전
독자19
응...?일기장..? 다음편이시급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잘보고가요!
10년 전
독자20
검은콩이예요....잉?머지?뭐예요저일기장?ㅠㅠㅠㅠㅠ그리고제가 전편을 건너뛴듯....갑
10년 전
독자21
작가님 어떤뜻을 의도한거에여?난 아무것두 모르겠네여 그래도 화해해서 다행
10년 전
독자22
미치게하네진짜 자까님 저 지금 진심 현기증나요 제정신건강어쩌실거에요?진짜ㅜㅠㅠㅠㅠ나잠안자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2
헐대체 이게무슨일이에요 ...? 와소름돋는다진짜 ㅠㅠㅠ 이게무승일이야 .. 두루미도이상하고 엑소멤버들도 이상하고 이게뭐죠..
10년 전
독자23
다루에요!!!이게뭐야..신알신뜨고 달려왓는데 분위기가 심상찮아(혼잣말)..ㄷㄷ이러면서 완전 가슴 졸이면서봤어요. 루미가 엑소 속였가는거에서 헐..와..ㅋㅋㅋㅋ왘ㅋ..ㅋ이러고 있다가 끝ㅇ0 일기장은 뭐여..혹시 엑소들도 저 배를 이미 알고잇었다 마지막에 루미한테 연기한거다 이런건가요..?아아아!!★ㅅㅍㅈㅇ★붙여야겟다ㅋㅋㅋ아..아냐..엑소 엄청 화났엇는ㄷ0 이건 진실이라 생각해요..아뭐지ㅜㅜㅜ오늘 완결인가..!두근둑흔 설리설ㄹ 이러면서 봤는데 와..반전에 반전이야 식!스!센!스!ㅋㅋㅋ다음편기대할께요♡!
10년 전
독자34
작가님ㅜㅜㅜㅜ수정알림 왔길래보러왓어요ㅜㅜㅜ일기장ㅜㅜㅜ앚0발ㅜㅜㅜ일기장이 필요해요(단호)
10년 전
독자24
피터팬이예요! 오늘편은 너무 멘붕이네요..반전에 반전인건가..ㅠㅠ처음에는 여주가 엑소를 배신했다는게 멘붕이였고 2번째는 마지막 일기장...ㅠㅠ일기장 도대체 뭐죠ㅠㅠ엉엉 작가님은 너무 제에게 똥을 주신달까,,,,☆★ 아 이표현은 나쁜건가?ㅠㅜ쨋든 작가님은 저에게 혼란스러운 밤을 선사하셨죠ㅠㅠ엉엉 다음편이 너무 궁금해요ㅠㅠ작가님 다음편 기대할게요 진짜 이 소설은 신의한수인것같아요 작가님 납치할래요ㅜ (망태기에 작가님을 넣는다) 엉엉 작가님 워더
10년 전
독자25
잉????뭐예요????왓?바보같은 너때문에...?뭐야....작가님 저 이거 마지막편보게되면 정말 멘탈붕괴현상이올거같은데......하 그치만 궁금하니까 얼른다음편을보고싶쟈나...!이런전개라면 엑소와 루미가 사이좋게 결말이나는일은없겠네요.....ㅠㅠ참저검은콩이예요
10년 전
독자29
뾰루지예요..뭐지이글은..?뭐지..중간부터이해가안됫다가갑자기이해가됫다가갑자기이해가안됫다가...마지막에일기장?보고갑자기혼란왓다가지금막이전글눌러봣다가...그냥다음글기다리기로마음먹엇숨당...기다릴게여..(혼란)
10년 전
독자30
일기장펴주thㅔ여제발...혼란
10년 전
독자31
펴펴주세여!!!!!!!!!!!!!!!!!!!!!!!!!
10년 전
독자32
당연히 일기 뭔지말해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궁금해미치겟어요..이렇게끝내면 두루미폴더찢을거에요!!!!!빨리풀어줘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3
피죠
10년 전
독자37
브릴리언트에요! 보고올게여!!
으아니..이게뭐야..난희골혜!! 일기장이라니?? 내 정신건강이라니???? 이봐 의사양반 나는 다음편 나올때까지 한발짝도 움직이지 않을터니니 그리아쇼

10년 전
독자38
뭐야이게뭐지소름돋아...난이...?난데으까...?뭐죠?
10년 전
독자39
무인도/뭐다??? 뭐지...???? 뭐여?????????? 저지금매우혼란스럽습니다만
10년 전
독자40
잠....잠깐만.....뭐야? 애들아 뭐야 왜그래??...... 소오름.... 너네 나갖고 논거니? ㅋㅋㅋㅋㅋㅋ 대박 ㅠㅠ
10년 전
독자41
잠시마뉴ㅠㅠㅠ저 쇼린데요...이거 무슨내용이당가???나지금 이해모태모태
10년 전
독자42
쏠크에요...뭐죠????저일기장뭔데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Aㅏ...나도정신나갈꺼같애,..하...궁금해여ㅜㅜㅠ작가님ㅜㅜㅠ
10년 전
독자43
아!???????이게 뭐죠?????? 헐 루미야..... 근데 아니.일기장뭐죠????
10년 전
독자44
반전 대박이네요 ㅠㅠㅠ 거기다가 또 반전 있을꺼 같은 예감 ㅋㅋㅋㅋㅋㅋ 내 멘탈은 누가 지켜주나요? ㅠㅠㅠ
10년 전
독자45
난희골혜..?!와타시노매우궁금데쓰 어서풀어주세요ㅠㅠㅠ너무궁금해요 반전이라니 꺼이꺼이
10년 전
독자46
대게에요...에????????????작가님ㅠㅠ읽으면서 조마조마콩닥콩닥.....ㅠㅜ첫키스하기전기분이염어요...그때도 이렇게 쿵쿵거린거 같은데 딱 그기분이네요...일기장이라니 누구 일ㅋ장인거죠? ㅠㅠ앙대......현기증나요...또르르
10년 전
독자47
헐...멍뭉이예요....아니겠죠...제가 생각하는 내용이 아니겠죠.....제가 생각하는 내용이 일기장에 써있으면 난 저 일기장불태운다 진짜. 난 경수랑 민석이 말이 진짜 심쿵이다.......
그럼 그때 울었던 것도 다 짰다는 소리잖아......나 너희들한테 실망하기 싫은데. ...
날 실망시키지 말아줘 얘들아...

10년 전
독자49
잠깐만이게뭐여마지막에뭐여뮨ㅇ허ㅠ밓ㅁㅇ뭔데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0
헤로에요...!!!!헐???이거 모다?????진짜 모다?!!!이상황 모다??!!!! 뭐에요 작가님 반전 ㅠㅠㅠㅠㅠㅠㅠㅠㅠ???헐....헐...나도 루미처럼 하...씁쓸하다...그래도 애들이 이렇게 까지 말할줄은 몰랐는데...이럤는데 이거 뭐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1
우와...두루미............. 반전ㅋ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왜그랬긔....구럴ㄷ줄몰띾다근데 저일기뭐죠 ?ㅠㅠㅠㅠㅠㅠㅠㅠ여기서 돗자리피고 기다릴께여 ㅜㅜㅜㅜ
10년 전
독자52
헐이반전ㅇㄷㄴ뭐져?대박ㅜㅜㅜㅡㅜㅜㅜㅜㅜ대박이닥신쭈ㅜㅜㅡㅜㅜㅜㅜㅡㅜㅜㅜㅜㅡ
10년 전
독자53
ㅠㅠㅠ일기장피세요!!!ㅠㅠㅠㅠㅠㅠㅠ정말 궁금합니당 ㅠㅠㅠ
10년 전
독자54
헐이반전뭐에요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5
헐......잠깐만....지금뭐애여??헐.....무삽다....뭐지....뭐지....불길한예감...반전에반전이또잇을것같은그런예감.....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6
헐....뭐야..어떻게 된거지...아ㅜㅜ진짜 일기 펴봐야해요ㅜㅜㅜ
10년 전
독자57
머야?이러지마어서가져와어서일기가져와?착하지?우쭈쭈쭈어서컴키거글쓰자?
10년 전
독자58
밤샘이에요 아 심장 떨려 마지막에 뭐죠 전 읽으면서 루미가 잘못했네 잘못했어..이러고 있었는데 하아 진짜 이건 아니네요 왜냐면 여주한테 큰 데미지1000이상이 가해질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때문이에요ㅠㅠ아 엑소 진짜 너네 무슨 짓을 꾸민거니..운것도 다 연가였어???아직 사실은 모르지만 그래도 거의아 궁금해 돌것 같아여ㅠㅠ
10년 전
독자59
일기장!!!!!!!펴!!!!!!!ㅠㅕ보세요!!!!헐...와....진짜 짱이다..이런 반전이 있었다니..
10년 전
독자61
뭐시당가 저 일기장 정체가 뭐시당가 나징은 매우 궁금스럽다
10년 전
독자62
수니에요!내정신건강이 피폐해져도 좋으니 일기장을 펴요!펴주세요!!
10년 전
독자63
피터팬이예요!!아까 댓글 썼지만 또 쓸게요! 작가님이 수정했다길래 보니까!!!!으어유ㅠㅠ일기장을 펴주세요ㅠㅠㅠ진짜 너무 궁금해요ㅠㅠ현기증 난단 말이예요 엉엉
10년 전
독자64
응가에요 아니작가님 지금이게 무슨상황이죠 나진짜 지슴.멘붕왓어 헐...뭐야잔짜무서워 소름끼쳐....헐.... 작가님무ㅜ에요ㅠㅠㅠㅠㅠㅠ므ㅓㄴ대요ㅠㅠ그 일기장안에 무슨내용이들어잇는데요?ㅠㅠㅠㅍㅍ헐뭐야진짜ㅠㅠㅠㅠㅠㅠ당황스러워ㅠㅠㅠㅜㅜ아무서워ㅠㅠㅠㅠㅠ무서워요진ㅁ저ㅠㅠㅠㅠㅠㅠ확소름끼쳣어ㅠㅠㅠㅠㅠ아아ㅠㅠㅠ 역시작거님이야ㅠㅠㅠㅠㅠㅠ다음편을안기다릴래야 안기다릴수가없게만드시네ㅠㅠㅠㅠㅠ아정신상태에 지금 혼란이오고잇습니다...아다음편나올려먄 적어도 이삼일은더기다려야할텐데....어뜨케기다려.....궁금한거진ㅁ자못참는데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ㅠ 그 기다리는2~3일이 저에겐 1년같이느껴질것같네여 학ㅠㅠㅠㅠ퓨ㅠㅠ어떳해ㅠㅠㅠㅠㅠ진ㅁ자뭐죠?ㅠㅠㅠㅠㅠㅠ와쩐다.....이런.....멘탈에강한충격을받앗어....작가님.....영화 한편만들어보시는게어떨까요....?.....햐...진짜감탄사가절로나오네....ㅋㅋㅋ......아쩐다진ㅁ다..ㅈ님자..ㅋㅋㅋㅋㅋㅋㅋㅋ작감제가많이사랑하는거알죠ㅠㅠㅠㅠㅠ작가님ㅠㅠㅠ?? 정말 존경합니다ㅠㅠ 짱이에여..아 일기장 어서ㅠㅣ세요....피세요..제발피세요....어서...ㅠㅠ....와어떡하냐ㅠㅠㅠ.. 뒷일이 상상되서 소름끼쳐진짜ㅠㅠㅠㅠㅠ어떻게되는거아냐?ㅠㅠㅠㅠ루야ㅠㅠㅠ루미야ㅜㅜㅜㅜㅜ재발살아서돌아와ㅠㅠㅠㅠ엉엉어엄마ㅠㅠㅠㅠㅠ엄마ㅠㅠㅠㅠㅠㅠㅠ아작가님데가많이아끼고사랑하고애정핮니다ㅠㅠㅠㅠㅠㅠ데발저랑걀헌해즈세여ㅠㅠㅠㅠ걀혼해주세여ㅠㅠㅠㅠㅠ사랑해요 ㅠㅠㅠㅠ내꺼하세요 ㅠㅠㅠ어떳하ㅠㅠㅠㅠㅠ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 ㅠㅠㅠㅠ작가님다음편을기다리겟습니다ㅠㅠㅠㅠㅠ존경행,#7여ㅠㅠㅠ
10년 전
독자65
아.....나리랄수가..........아이럴수가........한번 더읽도왓는데........읽고왓는데.......한번더읽기전에는.....애들이하는말이.......다위로의말인줄알앗는데.....다시읽으니까....되게......소름끼친다...ㅠㅠㅠㅠㅠㅠ나말고 쟤네끼리 뭘 더 아는것같아ㅠㅠㅠㅠㅠ므ㅓ지?ㅠㅠㅠㅠㅠ그럼내가ㅠㅠㅠㅠ실험생물체엿던거니?ㅠㅠㅠㅠ뭐지;ㅠㅠㅠㅠ아아작가님ㅠㅠㅠㅠㅍㅍ저죽어요ㅠㅠㅠㅠㅠㅠ어엉ㄱㅠㅠㅠㅠㅠㅍ
10년 전
독자65
♥글리소♥에요 으아이게무슨일이래요 ㅠㅜㅜㅜㅜㅜㅜㅜ나만이해못하는건가해서다시읽고내려왔는ㄴ데으아ㅜㅜㅜㅜㅜㅜㅜ저일기장은뭐고 다신안볼듯하단얘들반응은또뭐에여ㅠㅜㅜㅜㅜㅜ이게무슨일이애ㅓㅜㅜㅜㅜㅜ으아다음편다음편이어딨죠ㅠㅜㅜ손이막떨리네ㅜㅜㅜㅜ
10년 전
독자66
헐 뭐야 두루미도 이상하고 엑소멤버도 이상하다...헐....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다 헐........
10년 전
독자67
아작가님 멘붕.. 대체 저일기장에 뭐가들어있길래 저러는건가요 아진심궁금ㅠㅠㅠㅠㅠㅠㅠ 얼른오세요작가님 앓아 누울듯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68
헐.....뭐야뭐야......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10년 전
독자69
헐대박 진짜뭐죠 이 말로 할수없는 기분이에요 처음에 루미가 그랬다는거 보고 진짜 충격이었는데ㅠㅠ루미가 그런짓을 한건 이해가.....안가..는...갈까요ㅠㅠ아무튼 대박이었는데 저 일기장 내용은 대체뭘까요ㅠㅠ진짜 대박 오늘글은 대박이네요 엄청 소오름 돋기도하면서 반전의버ㅏㄴ전이랄까...?ㄴㅇ저일기장 나용 엄청 궁금하니요ㅠㅠ
10년 전
독자70
머야 또 무슨 반전이 있는 고얌
10년 전
독자71
지금제머릿속은혼란스러움으로가득해요하.....제발일기장을펴주세요제발요작가님제발
10년 전
독자72
콘파냐에요..응?뭐지?일기장?징어가 잘못한거 아니였나 설마..반전이?ㅋㅋㅋㅋㅋ전 당장 펼쳐보고싶습니다!!
10년 전
독자73
투게더에요! 읭????무ㅏ지?????뭐져???????? 결론은 징어가 대리고와서 징어가 대리고 나갔다???????????아닌데?????엑소애들 반응이왜그랫??????????????자까님 자까님은 저에게 엄청난 의문과함께 혼란을 주고 떠나셨습니다...아...그는 떠났습니다...... 해석편 좀 주세요 현기증난단말이에요
10년 전
독자74
뭐지.....상황이 이상하게 돌아가는..??지금나도 멘붕오고..ㅠㅠㅠㅠㅠㅠ뭘까요ㅠㅠ
10년 전
독자75
2평이에요....반전의 반전...억ㄷ!!!일기장이라니...무서워요...이게 무슨일ㄹ이야...
10년 전
독자76
와진짜뭐지...???엑소가루미속인건가
여튼작가님진짜잘봤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아쉽다ㅠㅠㅠ
ㄱ진짜소룸ㅋㅋㅋㅋㅋㅋㅋㅋ일기장에무슨내용있으까

10년 전
독자77
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엑소가 나쁜거애?ㅋㅌ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79
헐...헐 이게 무슨 상황이죠?엑소도 배있는거 진작 알고있던 건가요?ㅠㅠ어서 일기장을 펴보고싶은데...일기장은 또 언제 썻는지...
10년 전
독자80
펴요!!!완전궁금하닼ㅋㅋㅋㅋㅌㅌㅌ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81
헐 뭐여....완전 예상치 못햇던 결말이야...작가님 일기장 펴주세요ㅠㅠ 아 궁금해!!!!!!
10년 전
독자82
아헐작가님???????????????//대박.............?????????????/루미짓인줄알고막완전충격먹고배신감들었는데잘되돌아가고그랬다길래멀쩡하게훈훈하게끝나는줄알았더니엑소들이짠거에요????????아대박........소름돋잖아요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3
아...아ㅏㅇ옌닞진짜진짜울거같아요 나 막 아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데 일기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나 만ㄹ이많이ㅜㅠㅠㅠㅠㅠㅠㅠ 당황스러워요 나 ㅋㅋㅋ 말도못하겠어 소름돋아서 작가님 좀 개짱이신데 나 막.. 어휴 그냥 천천히 바들바들떨면서 다음편기다리면 되는거긴한데 제가 아... 아..진짜 끙끙앓게된다 아... 그냥 사랑해요 날ㄹ 가져요작가님 오늘안 제대로 막 의사표현 못항거같앜ㅋㅋㅋㅋ 엄청난 멘탈쇼크 사랑해요 하트
10년 전
두루미폴더
옌니?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84
네 옌니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제가 아직 진정을 못했어요 옌니온거맞아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5
ㅠㅠㅠㅠㅠㅠㅠ와대박이닼ㅋㅋㅋㅋㅋㅋ반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86
왕감쟈에요...헐...멘탈 ..가격당한기분...뭐죠 ㅠㅠ엄청난 반전이라서 헐헐 루미..이러면서 보고있는데 애들반응뭐지 ㅠㅠ반전이있을거라 혼자 예상은했는데 반전에반전 일줄이야ㄷㄷㄷ 진짜 요즘 딱 잘준비다하고 인티보는데 글보면서 완전 충격ㅋㅋㅋㅋ잠이안와요ㅋㅋㅋㅠㅠ이제 다음부턴 정신단단히 붙잡고봐야겠어요 ..!!근데 무인도 나왔으니까 이제진짜완결을 앞둿내요ㅠㅠ안돼..중간에 찬열이가 젤 안쓰럽게울어서ㅠㅜ나도 같이울거싶어ㅠㅠㅠ 이제 새벽에 인티안들어오고 바로바로읽을수있게 항시대기들어가야지.. 오늘편 진짜 자까님 짱짱걸
10년 전
독자87
반전의반전이라니우엉엉오어어어어어오오유오오옹ㅎㅇㅎㅇㅇㅎㅇㅎㅇ
10년 전
독자88
됴큥입니다 헐반전대박이에요!일기장은뭐에요ㅠㅠ궁금해요ㅠㅠ
10년 전
독자89
헐 루미가 역관광 당하는건가요..
10년 전
독자90
뭐야갑자기왠일인지뭔가불안한기분빨리열어봐요그냥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1
헐.ㅡ.대박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작가님 이런 결말이라니 ㅋㅋㅋㅋ상상도못했어여!!!! 대박사건 일기완전궁금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 와..작가미무짱짱맨이시다.ㅡ.... 어케이런결말을생각해내셨지
10년 전
독자92
아헐뭐야왜이렇게끝나는거야..두근두근거리는마음으로정신건강?그거클릭했는데한줄....있더라고요...ㅠㅠㅠㅠㅠㅠ엉엉ㅜ뉴ㅠㅠㅠㅠ언제오세여ㅠㅠㅠㅠㅠ담편궁금해서미칠것같아여ㅠㅠㅠㅠㅠ보고싶숨다ㅠㅠㅠㅠ한번더보고자야겠어요~~
10년 전
독자93
?????????????????이게뭐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편이 시급하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94
펭귄이에요 다 읽고 막 댓글달려는데 핸드폰이 꺼져서 덜덜거리며 바로 댓글달러 왔네요 ㅋㅋㅋㅋㅋ와 진짜 저는 이걸 왜 이 새벽에 본건지.. 진짜 못잘것 같아요 ㅠㅠㅠㅠㅠㅠㅠ 진짜마지막까지 세후나ㅠㅠ 이러고 있었는데 이렇게 반전이 있다니..ㅠㅠㅜㅜㅠㅠㅠ담편이 기다려질수밖에 없네요 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5
둠둠이에요 으아닛........대박..반전에반전을거듭하는 다음편기대하고있을게요!!!
10년 전
독자96
ㅌ아니이게무슨일이야아~?!?!?!?!?!?!?!?!?!?!??!?!?!?설마엑소가짜고루미를잡아먹자돌아가면서..뭐이런?!?!?!
10년 전
독자98
피세요꼭꼭꼭꼭!!!!!펴요
10년 전
독자99
설마 여태까지 이글 엑소가쓴건가?그래서 처음에 내 친구가 내 말투 남자같대.라고 하던데 그런건가????나소름돋아서아무것도못하ㄱ겠어여ㅠㅠㅠ사실뒷내용미칠듯이궁금해서오늘잠은다잠^^
10년 전
독자100
애들이막배신감들어할때는여주가잘못했다고생각했었는데이게뭐죠???? 왜애들이그렇게웃을까요..여주를갖고논건가..뭐실험이엿나ㅠㅠㅠㅠㅠㅠㅠㅠ...일기장궁금하네요ㅠㅜㅜㅜ뭐길래그러는지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이진짜시급해요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01
뭐져??? 일기장이뭐길래그러는건데오 ㅠㅠㅠㅠㅠ루미찡이그런 사람이였다니좀충격이내영 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03
루와니에요!!! 헐,.., 뭐지??? 오늘 반전이 몇개인거야.... 루미가 나쁜사람인줄 알었는데..... 읭!???? 루미야 봤으면 당장 펼쳐서 보야줘봐!!!!!! 궁금해 주금..... 소름이 끼치는 글이다!! 대박이에요ㅠㅠ
10년 전
독자104
어어완전ㅋㅋㅋㅋㅋ멘붕옴ㅠㅠㅋㅋㄱㅋ뭐지ㅠㅠ진짜반전이몇갠거지ㅠㅠㅠㅜ엑소가꾸민건가뭐지..하멘붕
10년 전
독자105
해콩입니다 으아닛 이게뭐지 헐
단순한 방앗간이라고 생각한 제가 오산이네요
루미가 (미나상)싸이코오? 에다가 마지막... 나니?
설마 싶은데 지금 소오름ㄷㄷㄷㄷㄷ
박찬열 마지막에는 더 미안하더라? 뭐야 너네 무섭게 왜그래
13명 다 무서워ㅠㅠㅠㅠㅠㅠ아니 작가님 이거 싸이코스릴러였나요?ㅠㅠㅠㅠㅠ결말 헐...영화세요...? 일기장 피죠! 펴야죠!

10년 전
독자106
일기장뭐죠 ㅠㅠㅠ소오름루미가그랬다는거진셈 반전 두둥 안믿겨요 ㅠㅠㅠ아아진짜대박이다조금 충격 ㅠㅠ잘읽고가여
10년 전
독자107
일기 펴요ㅠㅜㅠ제발 펴주세요ㅠㅠㅠ 아 뭐지 진짜 이해가..근데 진짜 반전이다 무서울라 그래요 루미가 막 무섭고 .. 싸이코 같고.. 근데 또 한번 반전 엑소들의 장난이다! 이런건 아니겠죠? 제발 싸이코들이 아니기를..ㅠㅜㅠ 착한애들이라서 용서해준거기를..ㅠㅜ
10년 전
독자108
????????????이 멘붕은 뭐져...이건 그냥 떡 치는 글이 아니었다고 함다... 어 뭔가 소름....
10년 전
독자109
헐ㅋㅋㅋㅋㅋㅋㅋㅋ뭐야이거.....소름돋아... 단순히 떢떢하는 로맨스물인줄 알았는데 로맨스릴러....? 일기 펴주세여ㅠㅠㅠㅠㅠㅠㅠㅜ
10년 전
독자110
뭐..뭐죠..?우와진짜멘붕..루미가계획한일이었어...뒷부분은이해가안되는데요ㅠㅠ작가님일기펴쥬세여ㅠㅠㅠㅠ빨리요ㅠㅠㅠ으아궁금해!!!!
10년 전
독자111
헐?루미가다계획한일?허류ㅠㅠ루미무섭..근데저일기장진짜궁금하다ㅠㅠ
10년 전
독자112
피는게 좋지않을까여~?
10년 전
독자113
헐 예헷☆이얘요! 와....대박 반전스릴러가 될것같은조짐 이야이야싱난다 어서일기장을 펼쳐줘영!!! 푸드덕푸드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일기장 완전궁그뮤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14
일기ㅜㅜ완전궁금ㅜㅜ무슨내용이길래뭐여ㅜ
10년 전
독자115
와웅 이거완젼반전이예요!!대박ㅋㅋㅋ일기장펴주세요 궁금해요!!
10년 전
독자116
일기펴!!!!!!!!!당좡!!!!!!!!!!!!!!!악!!!!!!!!!!!!!
10년 전
독자117
일기장이 궁금해야ㅠㅠㅠㅠ그래도 마지막 반전 충격.....ㅠㅠ잘보고가여!!
10년 전
독자118
헐머ㄹ까여ㅕㅕㅕ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아아ㅏㅏ반전인가ㅏㅏ머지ㅣㅣㅠㅠㅠ다들머야ㅑ
10년 전
독자119
일기장 뭐죠ㅠㅠㅍ
10년 전
독자120
일기장뭐죠ㅠㅠㅠ궁금해서 미칠것같아ㅠㅠㅠㅠ멘붕멘붕 진짜 궁금증이 폭발하겠어요ㅠㅠ제발 일기 풀어주세요ㅠㅠ
10년 전
독자121
지렁이에요!헐반전쩐다 대박이다루미가헐어떡해ㅠ....일기도궁금하고 뭐지뭐지
10년 전
독자122
응?......이거뭐야 ㅠㅠㅠ무서ㅠㅠㅠㅠㅠ워 ㅠㅠㅠㅠㅠㅠ으악 ㅠㅠㅠㅠ작가님 역시 마지막까지 그냥 끝내지않으시려고...?..ㅠㅠㅠㅠㅠ헐 ㅠㅠㅠㅠㅠ마지막진짜뭐지...애들 반응도 이상하고...민석이마지막말도 너무 의미심장하고...ㅠㅠ지금 심장이쿵쿵거림 ㅠㅠ아무것도 모르는애한테 적당히하라니?ㅠㅠㅠ하..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23
노노입니다ㅠㅠ펴세여ㅠㅠ펴ㅠㅜ펴라구ㅠㅜㅜㅜㅜㅜ
10년 전
독자124
노노입니다 잠깐 심장을가다듬고 혹시 설마 엑소가 배 부품 빠게놓고 뭐그런건 아니게쪄 ㄷㄷㄷㄷ와나 ㄷㄷㄷㄷㄷㅡ ㄷㄷㄷ바보같은너때매재밌었다니 ㄷㄷㄷ 뭐하세여 ㄷㄷㄷ?ㄷㄷ네?ㄷㄷㄷㄷ와 ㄷㄷㄷ저 뭘해야하느낸가엳ㄷㄷ진짜동생은 ㄴㄴ ㄱ라거? ㅇᆞ무것도모르는애! 그건 또 뮤슨 소리야 이봐요 도경수씨 겁나 다정다정 도경수씨 아니였엉ᆢ? 크리스씨?? 티셔츠안을 봐여? 왜져! 뭐야 시방 뭐져 일기장 일ㅈ기장을 펼칩시다
10년 전
독자125
아 소오오오름;레이 종대 너네까지;ㅎ아 내 뒤통스 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뭔상호아잊네 모르겄네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 뭐져?이메 ㄱ뭐야?얘들아 너네 뭐얔ㅋㅋㅋㅋㅋㅋ아 헐호론ㅇㅁ래ㅑㅓㅁㅈ댄럳

10년 전
독자126
으아헐이게머에여ㅕㅕㅕ작가님저낑깡인데 헐 어제인티못와서 오늘다보는데 충격이에여헐진짜말도안나와여 빨리담편읽으러가여....헐........
10년 전
독자127
난희골혜...? 이게뭐죠ㅠㅠㅠㅠㅜㅠ 마마이젠내게대답해줘 흐아아ㅓ 뭐에야ㅠㅠ
10년 전
독자128
헐.....충격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아아아ㅏ 머야ㅑ야ㅑ
10년 전
독자129
뭐랴 ㅓ여너ㅓㅋ야ㅑㅇ난지금멘붕상태가왓으니다음편을보러가겟어!!
10년 전
독자130
소오오름...루미가 한짓이었다니 대단한 반전이네여 일기장은 더 기대가 됩니다...후...
10년 전
독자132
센시티브에요! 얼른 일기를 펴주세요..단순한 글인줄 알았더니 이게 무슨 반전이..!
10년 전
독자133
헐 소름 이게 무슨일이에요 와 대박 반전 헐 작가님 진심 짱이네요 와 대박 잘 읽고가요
10년 전
독자134
이게 지금 뭐지? 마지막 말 멘붕이다 무슨일이있ㅇ었던거야..... 얘가 꾸몄던 일이 아니였던건가????@?!??!?!?!
10년 전
독자135
잠시만요 나 상황파악 해야되 루미가 다 어쩌다보니 이런 상황에 엑소를 갇혀놨는데 또 와보니까 아니 루미가 피해자인건가...? 아니 여기서 피해자가 왜나와!?!?@?@?@?? 범죄스릴러였어...?
10년 전
독자136
아.설마 애들이 징어가 저런거 다알거 막 일기쓰고그런거아닌가. 뭐 산책을하다가 배를 발견했다. 뭐이런식으로?..다알지만 징어한테 이제본척 화내고 우는거 보고?
10년 전
독자137
아 헐..........지금 완전 멘붕이에여.........
10년 전
독자138
뭐야ㅠㅠㅠㅠㅠㅠ반전무서워ㅠㅠㅠㅠㅠㅠㅠ소르뮤ㅠㅠ반전에 반전이 있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39
쪼꼬미에여.........아......뭐죠......뭔가 읽으면서도 점점 멘붕이왔는데 마지막 순간에 결정적으로 멘탈이 붕괴됐어요.......이 식스센스 돋는 반전은 도대체 뭔가여.........대박대박
10년 전
독자140
우오아아어어어어오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것드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쭈ㅠㅠㅠㅠㅠㅠㅜ일기가며ㅜ우ㅠㅠㅠㅠㅠ우뭐야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41
헐........무슨 반전이죠...?? ㅜㅜㅜㅜㅜ아.....어떡해...엑소애들이갑자기 무섭게웃다니.....흠.... 뭐가 숨겨져있길래....아... 일기장 열어보기 무섭네요ㅜㅜㅜ ㅜㅜ
10년 전
독자142
뭐지 일기장같은거뭐지진짜ㅠㅠㅠㅠㅠㅠㅠ 다음편이겠죠? 얼른읽고갈게요
10년 전
독자143
나니고래??????궁금하니까 어서 다음편으로 가겟숴요!!!!
10년 전
독자144
허루머ㅝ뭐뭐뭠뭐야뭐에여뭡니ㅏ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45
대박대박대대대대대대대박 진짜ㄹㅎ................이 한퍈에 지금 반전이 몇개가 들어있는거얘여 ㄷㄷㄷㄷㄷㄷ일기장도 뭔가 반전일것같아...와.......
10년 전
독자146
애들무서워..ㅜㅠㅠㅠㅜㅜㅜㅠㅠㅜㅜㅜ근데 마지막에 웃는게더무서워ㅜㅜㅜ
10년 전
독자147
무섭다....반전의반전 ㅜㅜ ㅜ ㅜㅜㅜ빨리다음편보러갑니닷!ㅜ ㅜㅜㅜㅜㅜㅜ
10년 전
독자148
아....... 이거먼내용이지....???????
먼가무서울것같다..ㅠㅜ내용이재미잇기는한데.....
먼가섬뜩할것같은데.......여주에게무슨일이생기는거아닌야...ㅠㅜㅠㅠㅠ그래도해피엔딩으로끝낫으면좋겟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그다음편으로보러갈게욯ㅎㅎㅎ~~~~~~~~♥♥♥♥

10년 전
독자149
이게 뭐죠... 멘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일기장은뭐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궁그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50
헐..뭐지?이거뭐지?ㅇ;거뭐야?????????????????이거대체뭐죠..?으앙
헐 근데 이거 음악뭐에요? 완전좋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51
ㅁ ㅓ지.....이거 스릴런가???애들하는말이 다소름돋는거져???무섭다....
10년 전
독자152
헐 뭐지 와 멘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근데 저 일기장은 또 뭐야 ㅠㅠㅠㅠㅠㅠ더 멘부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53
헐? 반전의 반전 손나코토 소름!!!!!! 일기장은 뭐시여 얼른 다음편을보러가야겠슴돠
10년 전
독자154
뭐지뭐지...일기장뭐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ㅜㅜㅠ궁금하네요 그리고 루미야...헐헐...좀 멘붕이 아 좀이아니라 많이 ㅠㅜㅠㅜ얼른 다음편을 눌러봐야겠네요
10년 전
독자155
어어?일기장모죠ㅜㅜㅜㅜㅠㅠ소름이다정말놀랏어요저거보고갑자기뭐지하는생각으음..뭐지진짜리얼소름인데빨리정주행하러갈게요!!
10년 전
독자156
헐 말도앙돼.....배신감 쩔겠다ㅏ.
10년 전
독자157
??????????멘붕이다...왜갑자기 애들이 웃고 장난치고 그러는건지 모르겠라료ㅠㅠㅠ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무서워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58
뭐에여뭐져?????멘붕!!!"""
10년 전
독자159
헐ㄹ...뭐죠뭐죠......로맨스릴러물이었나요...?뒷얘기 진짜궁금ㅁ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60
헐...잠시만여...뭐죠? 저지금 팔에소름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61
헐 루미가 계획한 일이였다니...뭐지뭐지 얼릉 다음편 보러가야겠다
10년 전
독자162
뭐야이거ㅠㅠㅠㅠ나멘붕ㅠㅠㅠㅠㅠㅠ소오름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63
어머어머머머....여주가..그런그런그런ㄱ....와...어새든 다대단하다..설마무슨반전이또..
10년 전
독자164
헐대박이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반전ㅋㅋㅋㅋㅋ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루미야 왜그랬어....
10년 전
독자165
머지머지멎???????????????????????
10년 전
독자166
아궁금해? 으그어어어어앵 얼른 뜸들이지말고 펴보란말이야
10년 전
독자167
룰루룰이에여 아미치겠다 나빨리 담편보러가야겠다 일단 저리 븨아비 목록에올라가있는데 며칠못봐서 죄송해요ㅠㅠㅠ지금부터 빨리읽곺댓글답니다!!
10년 전
독자168
????뭐지 이상황은.....이해가안간다ㅠㅠㅠ뭐지 애들이 왜 다들 웃는거지 뭐지뭐지???루미가 계획적으로 한 일이라는거 보고 1차멘붕,소속사에서 사과해서 2차멘붕,애들이 고마워해서 3차멘붕...ㄷㄷㄷㄷㄷ뭐지 이해가안가....ㅠ
10년 전
독자169
콩팜입니당 저 진짜 이 글 보고 멘붕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 정신없는채로 그냥 읽어나갔네여.. 마지막에 애들은 왜 또 웃으면서 저런말을 하는ㄴ건..지..? 얼른 다음편 읽으러 갈래요픂ㅍ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70
갑작이 뜬금없이 이렇게 나와서 당황..왜 갑작이 넘어간거죠..ㄷ ㄷㄷㄷ 이렇게 끝을 내시다니ㅠㅜㅠㅠㅜㅜㅜ 이러심ᆞ언 곤란합니다만ㅠㅠㅠㅠㅠ 와 오타봐ㅠㅜㅜ 너무 막적네요 제가ㅜㅜ
10년 전
독자171
아 잠시만 이 혼란스러움은 뭐져 으억 다음화 읽으러 가야겠네
10년 전
독자172
헐 루미가그랬다니...근데일기장?? 헐소오름뭐야 설마??헐 아니겠지설마
10년 전
독자173
준짱맨이에여ㅠㅠ 시험친다고 늦게와쪙ㅜㅠ 근데 이거모예여 네? 차근차근 설명해줘여ㅠㅜㅠ!!!!!!!
10년 전
독자174
헐 일기장 뭐야....헐...
10년 전
독자175
뭐지...볼수록 의문점투성이예요...못끊겠어ㅠㅜㅜ
10년 전
독자176
뭐야 ㄷㄷㄷㄷㄷㄷㄷ 나 멘붕올려고합니다?!
10년 전
독자177
무ㅜ야이거 개소름 ㄷㄷㄷㄷㄷㄷㄷㄷㄷ쩔엌ㅋㅋㅋㅋㅋㅌㅋㅋ
10년 전
독자178
알고보니까 엑소들도 다 알고 있었던거 아녜여..? 일부러 모르는척....
10년 전
독자179
헐 뭐지 뭐야 ㅠㅜㅜㅠㅜㅠㅜ무서움 소르므 ㅠㅠㅜㅠㅜㅠ
10년 전
독자180
아진짜....저막 자고싶어서 쥬그거가튼데 못자게하면 어떡해여.....
10년 전
독자181
헐 대박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네여 저 일기장을 피면 무슨내용이 잇을까여...?ㅠㅠㅠ
10년 전
독자182
헐 도대체 뭐지 멘붕 또 멘붕
10년 전
독자183
헐 뭐지?,,,,?????
10년 전
독자184
헐머지 우어어ㅓ누저ㅠ류ㅓㅐ주쟂ㅂ 한꺼번에 너무많은게 머리속에.들어왓어 으어누저구헷갈려머지
10년 전
독자185
헐 뭐야 무슨비밀이 !!!!!일기펴요!!!당장!!!
내가지금 한시간을걸쳐정주행중(읽는속도가느려서그런가)암튼 엄청잘읽고있다는거!!

10년 전
독자186
와...이글그냥떡만찧는게아니엿네....점점스토리가장난아니시닫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와진심소돋음ㄷㄷㄷㄷㄷㄷㄷㄱㄱㄷㄷㄷㄷㄷㄷㄷㄷㄷ
10년 전
독자187
...이게 뭔 소리져 작가님???나니????대답 점 해봐여 작가님!!!!!!!!반전이 아주그냥 죽여줘요
10년 전
독자188
난다요.......헐...충격이다
10년 전
독자189
헐 뭐야 또 뭐가잇는거야
10년 전
독자190
뭐죠????????????????나이해가잘안돼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191
헐 근데 이건 아니야..소름...루미야. .왜그래...다행이다그래도..
10년 전
독자192
헣...루미야너가계획한거라니요...ㅡ와대반전의반전입니다....왕쩔어요
10년 전
독자193
???이게 뭐야???? 뭔데...? 아니...... 잠시만ㅋㅋㅋㅋㅋ..... 뭐지??????
10년 전
독자194
어...???멘붕....뭐지???진짜뭐지...???이런완결...그리고아직더있는데그걸보지않는게좋을거라니....?!!!!볼수밖애없자나요ㅠㅠㅠㅠㅠ잠못다개ㅠㅠㅠ낼학교못가는거아닌지...ㅠㅠ
9년 전
독자195
헐뭐야일기가뭔데저일기꼭봐야해...근데이게무슨상황이지..
9년 전
독자196
??????????????????????????????????????????????????????????????????????????????????????????????????????????????????????
9년 전
독자197
헉루미가다계획한일이엇다니....!근데마지막말은뭔의미지?아무것도모르는애라니?읭스럽다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98
워 워 대박이다그냥 소름 와 대박 대박 두루미 대박
9년 전
독자199
뭐지초음부터끝가지다충격과공포 두루미가꾸민일이라는것도소룸돋고 엑는왜저러는거죠....?일기장엔뭐가적혀있는걸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00
너무멘붕아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상상도못했어요
9년 전
독자201
헐ㅋㅋㅋㅋㅋㅋㅋ이게뭐람 두루미가 싸이코라니....! 범행이라니!!!사고가아니라!! 헐 대박소름이다.... 뒷부분은이해가 잘안되지만 어서 일기장을 펴주세요!!!!!덜ㄷㄹ덜무쪄우ㅓ 루미...
9년 전
독자203
피는게....그래도 어쩨 사람이란게 궁금한건 못참으니....
9년 전
독자204
헐??뭐길래?????와진짜이글분위기쩌러요..와대박이야,,,해석이필요해...다음편이필요해...현기증난다..
9년 전
독자205
워후나는이거알지그래도다시봐야지기억이안낭
9년 전
독자206
일기장ㅂㄷㅂㄷ......진짜 읽을수록 아련한 글ㅜ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207
머지...... 머야... 헐 소오름 ?!!!
9년 전
독자208
뭐야 갑자기 왜 다웃고있어.. 무섭게ㅠㅠㅠ 일기장은 뭔데여ㅠㅠㅠㅠ
9년 전
독자209
정주행해요!
7년 전
독자210
뭐 ?????
7년 전
독자211
뭐야 소름돋게...스릴러인가여
7년 전
독자212
정주행합니다!!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김남길 [김남길] 아저씨 나야나 05.20 15:49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1 이바라기 05.20 13:38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8 세라 05.19 11:3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7 세라 05.19 11:35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6 세라 05.19 11:27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5 세라 05.17 15:1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4 세라 05.16 10:19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 05.15 08:52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2 세라 05.14 17:5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세라 05.14 14:46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5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전체 인기글 l 안내
5/26 16:40 ~ 5/26 16: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