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준혁 강동원 샤이니 온앤오프 엑소
프게 전체글ll조회 4386l 8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본인표출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인 초보들을 위한 워너원 정리글 2222222 N 107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101[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l 옵치- 워너원
                                                                         
l조회 16437 · 현재 11


안녕! 저번에 왔던 그 입덕-가이드- 너블이가 또 왔어.
사실 너희들이 좋아할 줄 알았어. 솔직히 안 좋아할 수가 없지. 그럼그럼.
자아, 사족은 그만하고. 오늘은 독방 및 2군 아이들에 대한 입덕-가이드-를 작성할 생각이야.
우선 1군 아이들 아직도 안 봤다. 우리 더기 귀여운 일화들 아직 안봤다. 하는 너블이들은
http://www.instiz.net/writing?no=4656036&page=1&category=3
보고와. 난 세상 친절하니까 1편 링크까지 줬다.
그럼 지금부터 두 번째 입덕-가이드-를 시작하지.






<워너원 덕질법>-안 봐도 상관은 없는데 그냥 심심하면 봐.



1. 프로게이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괜찮아. 이제부터 알아가면 되지.
나도 ㄹㄹ 아무 것도 몰랐어. 인포에 강다니 안 봤으면 여전히 숨 쉬면서 살아갔겠지.
근데 강다니의 얼굴을 본 순간... 난 포린럽을 해버리고 말았어. 그 후부턴 일사천리★

-'난 아직 입덕 부정기 같다.'하는 친구들은 일단 유뷰브부터 돌아다녀. 짧은 영상 편집본부터 그날 그날 올라오는 영상들까지. 그러다 보면 애들 성격이 대충 보여. 그럼 어쩔 수 없이 좋아져. ㄹㅇ어쩔 수 없어. 그냥 지구는 둥그니까 느낌? 당연한 그 느낌.
-이제 애들 경기를 보면 되는 거야. 에이펙스 워너원 위주로. 진심 말초신경 하나까지 곤두서게 되는 소름 돋는 플레이를 볼 수 있어.(오버워치 월드컵도 꼭 봐. 워너원만 나오는 건 아닌데 되게 우리나라의 이스포츠가 자랑스러워져. 윤르시/강다니/옹비드 나옴.)
-다 왔어. 이제 애들 개인 트위치 보는 거야. 끝났네. 끝났어. 

당신은 워너원에 입덕하게 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 왜 우리들은 너블?

우선 우리 워너원은 놀랍게도 팬이름이 있어. (진짜 여타 프로게이머들이랑 달라. 난 가끔 아이돌을 덕질하는 느낌이 들어...)


WANNA+ABLE=워너블=원하는 것을 모두 이루어가는


워너블이란 팬덤명에서 아주 귀엽고 큐트하게 너블을 쏙 빼왔지.
즉 우리는 귀여워(노양심





3. 워더드립 퇴치법?

말했다시피 아이들이 실력도 출충하고 외모도 출중하니 이건 뭐 독방에 워더드립 안 칠 수가 없어.
양심에 손을 얹고 나도 쳤었으니 말 다했지.(더기워더)
그런고로 우리끼리 워더드립 퇴치법을 만들었어.


대표적인 2가지가 '그님티?'랑 '강메여'


그님티?는 '그래서 님 티어가?'라는 말로 비쇼가 자주 하는 말이지...ㅎ
강메여는 '강다니 메르시 여기있어'라는 말로 저번편 본 사람 알지? 강다니가 메르시 세젤싫어하는 거...ㅎ


그리고 가끔 심한 워더드립 치는 애들에게 하는 강력한 한 방도 있어.
'더깐비' 이게 뭐냐면 '더기 깐다 비쇼야!'임. X친 개한테 이르면 다 됩니다^^ 






4. 특별히 하면 안 되는 건?

워너원에게 절대 하면 안 되는 것은 딱 3가지 있음.

-★비쇼 방 가서 더기 까기
이건 진짜 죽으러 가는 거라고 보면 돼. 비쇼 그럴 때는 청자고 뭐고 없음. 걍 시원하게 욕하고 벤. 깔-끔.

-네임드친목질+예여짓/예남짓+찡찡이 = 물타기
*도네 같은 거 통 크게 해주시는 분은 당연 네임드가 돼. 그건 나도 어쩔 수 없다고 봐. 근데 그거 가지고 그 사람 들어와서 채팅치면 00님이다~ 막 이러면서 물타는 청자들이꼭 있어. 또 막 유명한 스트리머 놀러오시면 ㅁㅁ님~ 이러면서 물타고. 이거 애들이 진짜 싫어함. 그 착하다는 윤르시도 싫어함.
*예여짓=예비여친짓, 예남짓=예비남친짓. 한 마디로 뭐 오빠내꺼, 오빠여기있는데어디봐?(이런 채팅 했던 애 실제로 있었음/한 두번도 아니었음) 뭐 이런 식? 심하지만 않으면 애들도 어 아니야. 하면서 넘기는데 애가 좀 정도가 지나친 거 같다? 그럼 걍 벤이여. 묻지도 따지지도 않음. 애들 이런 거에 있어서 아주 깔--끔함.
*찡찡이는 뭐만 했다하면 우는 애들. 징징대는 애들. Ex)옵치 말고 다른 게임 한다 하면 시러여ㅠㅠㅠㅠ, 새로 나온 게임이 재밌다던데 그거 해주세여ㅠㅠㅠㅠㅠ 이런 애들은 애들이 경고 하고 마는데 솔직히 애들 기분 상한 거 티가 나. 기껏 준비해 왔더니 싫다해 마음 먹고 옵치좀 하려니까 딴 거 하자해. 마음이 편할 리가.

-얼캠, 손캠 요구
이건 적당히는 괜찮음. 애들도 그날 컨디션에 따라서 좋으면 얼캠 해주기도 하고 손캠 해주기도 하니까. 근데 안 된다는데도 계속 요구 및 물타기는 아이들의 방종을 불러 일으키기도 합니다^^


뭐 이정도고... 어쨌든 워너원이 프로게이머잖아. 그래서 사생활 관련 질문들이나 애들 팀워크에 무리 갈 이간질끼 다분한 관계성 질문 뭐 이런 거는 당근 안되는 거지.
최소한 선수를 응원하고 있는 팬으로써 매너있고 위트있는 모습 지켜주는 정도면 ㅇㅋㅇㅋ~




5. X나 못하네, 내가 발로 해도 저거보단 잘하겠다?, 응 2등

우리는 하도 치기를 많이 당해서 익숙한 말들이야. 
적절한 비판은 선수에게 필요할 테지만 이따위 앞뒤 없는 까내림은 그냥 가볍게 씹어주면 돼. 
댓글 달 필요도 없어. 내새끼들 잘하는 거 내가 제일 잘 알잖아.
강다니가 그랬어. 관ㅈ은 관심이 곧 먹이야. 연연하지 마. 내가 더 잘 할게.
자 여기서 또 우리 강다니 모발모발하지요? 이형또 나오지요?





6. 자주 쓰는 말투?

우리 방 올라오는 글 중에 ~지요? 안 들어가는 페이지 없다에 내 귀걸이 한 쪽 건다.
Ex) 우디니는 내일이 없지요?/세상에 울 오리님 방송키셨지요?/윤르시하드캐리오지지요?
이 말투의 시작은 더기임. 울희 더기 초반에 오빠들이랑 안 친해가지고 ~지요? 라는 식으로 궁금한 거 물어봤다고 함.
세탁기 아무것도 안 누르고 동작만 눌러도 되지요? 막 이케ㅠㅠㅠㅠㅠㅠ이케 했대ㅠㅠㅠㅠㅠㅠㅠㅠ이거 옹비드피셜이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하.... 더기야, 이번 생은 너 덕에 살만하다. 어쩐지 닉넴도 덕이야.... 세상에... 나도 방금 알게 되었다... 우리 덕이 최고...b










<★2군 선수들 프로필(역시 2018년 기준이야)>




1. HclouD / 에이치클라우드 / 에클 
본명: 하성운
출생: 1994.3.22 (25세)
포지션: Support (힐러)
전 소속팀: 전 아더앤에이블 현 스타크루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2군 메인 힐러이자 리더 에클! 행복하자가 좌우명인 만큼 얘도 현실 힐러 중.

이건 덕이 피셜인데. 가끔 잠 안 오면 에클한테 톡을 날리는데 그럼 바로 전화 온다고 함.

잠 들 때까지 자장가 불러주거나 나근나근 이야기 나눈다는데... 나도 성운이 노래좀요...

지성씌는 메르시가 주캐라면 에클은 루시우가 주캐. 청포도 같은 음파 다섯개 포보보보퐁인데 그거 헤드 명중률 오짐. 멘날 티디디디팅! 쾌감굳b

다만 메르시를 연습하고 있긴 한데 부활각이 좀 안 나오는 편이어서 2군... 루시우 실력만 보면 1군 그냥 올라가는 건데...ㅠ







<별명>

*에클?: H가 Happy의 약자랬음. 그러니까 HclouD는 행복한 구름이 되는 거지. 지같이 지었어ㅠㅠㅠㅠㅠㅠ 졸귀ㅠㅠㅠㅠ
*구름단: 성운이가 시청자분들 부르는 애칭.
*에이치클라우드.: 가끔 팬들이 삐지거나 실망하면 풀네임으로 부름. 온점 꼭 찍어야 됌.



일화)
때는 데스메치 1등을 향한 집념으로 1등과 동점이 됨. 둘 다 하나만 잡으면 게임 끝나고 이기게 되는 상황에서 1등과 마주친 숨막히는 어느 날.
구름단 여러분 잘 보세여! 제가 루시우의 포보보ㅂ...
아니 우리한테 말하기 전에 쏘셨어야죠.
이보세요 에이치클라우드씨.
또입딜하셨네요 에이치클라우드님.
아... 에이치클라우드 선생님...
....제발 에클이라고 부르던 구름단으로 돌아오세여... 돌아오라구...;_;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구름단 여러분 웃으세여, 잔말 마시고 웃으세여: 평소 에클이 다른 팀원이 방에 들어오면 억지로 우리 화목해요를 보여주기 위해 자주 하는 말.
*ㅎㅎㅎ;;;, ㅎ: 에클의 협박에 구름단이 어쩔 수 없이 웃을 때.
*ㄲㄲㄲㄲㄲㄲㄲㄲ: 에클 평소 웃음소리가 깔깔깔깔 이런 느낌나는 웃음소리라 구름단도 저렇게 웃음.
*올때반말, 제발반말: 성운이가 청자들에게 존댓말만 쓰기로 유명. 이렇게 절실하게 반말 듣고 싶다는 청자도 없을 거임.


서쪽에서 해 뜰 일화)
1군 리더 지성씨께서 갑자기 언질도 없이 입장하셨습니다.
구름단 빨리 화목하게 웃어.
?
??
어 반말?
반말
대박
반말이라니
에클이가 반말을....
웃으세여.... 그게 중요한게 아니잖아요오...!



*입딜러: 물론 잘하지만 입딜 넣으면 더 잘해서...
*보부상: 맨날 자 여러분 제가 오늘은~ 이라면서 새로운 게임들 들고옴. 
*초면갑, 하초면, 초면이시네요: 항상 행복하기만 한 에클이가 막상 게임 들어가면 가끔 무섭게도 변하고 멋있게도 변하고 귀엽게도 변하고 아무튼 다양하게 변함.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조증, 하조증: 가끔 딜러할 때 조증옴. 주로 트레하다 로드호그한테 끌려서 한방에 죽었을 때.







2. EMPERROR / 엠페러
본명: 황민현
출생: 1995.8.9 (24세)
포지션: DPS (딜러)
전 소속팀: 플레디스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2군의 개-안을 맏고 있는 딜러 엠페러임! 주로 황제/황제님이라고 부름.

Emperror 언뜻보면 R 2개 쓴 거 오타 같은데 아님. EMP-ERROR임. 한마디로 솜브라 장인 그 자체.

EMP로 적들 에러내는 게 예술임. 상대 궁이 언제 차는 지 너무 잘 알고 있어서 EMP 기똥차게 잘 씀.

다만 원챔이라... 프로게이머 답게 다른 영웅들도 평균이상은 하는데 특출나게 솜브라 말고 잘하는 게 없음ㅠㅠㅠㅠㅠ

그래도 우리 황제님 내가 충성함. 연습량 팀내 제일이라고 자부할 수 있을 만큼 연습을 진짜 많이 함.(에클피셜)






<별명>
*ㅊㅅㅊㅅ, ㅎㅁㅎ7: 다른 방송은 키면 덕하(덕이 하이)~ 운하(구름 하이)~ 씌하(지성 하이)~하면서 인사하는데 여긴 특이하게 충성충성과 황민현7(경례모양)함.
*꼼데: 닮았음
*황제님: 찍힌 사진들 보면 절로 무릎이 꿇어지는 비주얼과 분위기가 있음. 그래서 청자들도 황제라고 안 함. 황제님이라고 함.
*갈비찜: 오늘 저녁 뭐먹어요? 물어보면 50% 확률로 뜬다는 전설의 갈비찜...
*급식자석: 이상하게 급식이들이 황제님에게 끌리듯 붙음...



일화)
본가에서 막 올라온 급식1 진영이가 제일 먼저 찾은 것이 있었다.
형형형 민현이형 어디 있어?
민현이형 본가. 급식 너 사오라는 거 사옴?-비쇼
(아이스크림 무심하게 건네며)언제와?
(아이스크림 까며)아마 이따 저녁 쯤?-비쇼
형이 뭔데 그걸 다 알아?
이 새끼는 갑자기 왜 시비지? 오늘도 비쇼는 눈으로 욕을 합니다.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재화나: 황제님이 비쇼 부를 때. 무슨 일이 있든 저렇게 부름.

*황다정, 스윗황제님: 솔직히 황제님 목소리가 9할은 했다고 봄.
*황경미화원: 깔끔한 성격. 더러운 거 보면 못참고 청소해야 직성이 풀림.


일화)
비쇼랑 황제님이랑 자리가 거의 붙어있는데 비쇼 자리는 항상 더럽고 황제님 자리는 도를 넘을 정도로 깨끗함.
(말없이 바라보다)재화나.
예?
(과자봉지를 주우며)아니야.
제가 치울게요. 두세요.
절대 치우라고 말하지 않음. 그저 자기가 보기 싫으니까 치우는 건데 거기에 비쇼가 찔리는 편.


일화2)
1급식(진영)이는 학교를 다녀와 무척 피곤합니다. 하지만 스크림 때문에 자지도 못하고 헬렐레 거릴 뿐입니다...
졸려?
......응. 근데 해야 돼.
조금만 힘내자.
이러고 막상 게임 들어가면 세상 집중하는 진영이를 보며 황제님은 흡족해합니다.










3. CoolMAN / 쿨맨
본명: 박지훈
출생: 1999.5.29 (20세)
포지션: FLEX (올라운더)
전 소속팀: 마루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본명이 쿨맨 닉네임이 박지훈이 아니냐는 소리가 돌 정도로 쿨내가 가득하신 우리의 쿨맨.

분명 위에 사진보고 다들 놀랐겠지? 얘는 ㄹㅇ 연예인 아니에요...? 솔직히 너무 잘생김. 2군이라 아쉽게 묻혀있는 케이스.

나도 강다니 보고 들어왔다가 얘보고 하늘 올려다보며 눈물을 흘렸음. 아직 세상은 너무나 살만한 거임.

플렉스라 탱커든 힐러든 잘하는데... 딜러를 못함...

트레 펄스에 자기가 죽고... 맥크리 석양 쓰면 10에 9은 짤리고... 그나마 잘하는 리퍼는 요즘 메타에 잘 안쓰지요...(롬곡





<별명>

*쿨맨이, 쿨남이, 박쿨맨: 애칭

*윙크남, 윙쿨남, 윙쿨맨: 얼캠 중 윙크해 달란 팬의 말에 오다 주웠다는 식으로 윙크를 했는데 레전드를 찍음. 그 후부터 저렇게 불리는 중. 오죽했으면 부캐 닉넴이 WinkMAN.

*애기송편: 더기가 쿨맨이 칭하는 애칭. 청자들은 공감 1도 못하는 중.

*귀여워: 지훈이가 싫어함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귀여움ㅇㅇ

*ㅂㅊㄱㅂㅊㄱ(북치기박치기): 가끔 쿨맨이 빠대 돌리다 여유로우면 습관적으로 비트박스 하는데 그때 청자들도 채팅으로 같이 함.

*윙또먹, 먹보: 쿨맨이가 먹는 거 좋아해서 아 오늘은 ~먹어야지. 하면 채팅방 금세 난리.




명언)

비교적 평화로운 소통 방송의 어느 날.

라면은 에피타이져 느낌이죠. 솔직히 라면 한 개로 배가 찹니까?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3개자아: 청자들에겐 박쿨맨이지만 형에겐 박지훈 누나에겐 애기송편이라는 3개의 자아가 있다고 팬들끼리 결론 냈음.

*박지훈 자아, 쥰자: 팀원들에게 보여지는 친형제적 자아. 가끔 화났을 때 형들에게 던지는 말=형 싸움 잘해요? (자매품-덤빌거면 한 명씩 덤벼요.)

*박쿨맨 자아, 방송용자아, 쿨자: 시청자들에게 보여지는 쿨한 자아. 방종전 수고했다는 청자들에게 던지는 말=예, 님도요.

*애기송편자아, 송편자아: 더기한정 귀요미 자아. 더기랑 같이 듀오하면 시청자들 벌벌거림. 아무리 봐도 적응이 안된다고...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자아분열: 가끔 더기랑 듀오하는데 착오로 청자들에게도 애교할 때.

*왜우리한테그래, 우리가뭘잘못했어: 청자들에게만 유독 쿨한 쿨맨이 때문에...





일화)

얼캠 켜놓고 부먹찍먹으로 소소하게 소통중인 박쿨남네 방송 中

아니 말이 그렇잖아. 언제 하나하나 찍어 먹냐고. 부어 먹어야죠.

비쇼가 너네 다 찍어먹는다고 함

...아니이... 형 말인데 안 듣습니까...? 어? 막 반항해여?! 반항할까?!

그럼 우리 말은 왜 안 들어...?

왜 또 우리한테 그래ㅠ

아이 또 왜 그러실까~ 아무튼 난 부먹입니다.

청자들은 이렇게 또 상처를 받습니다....





 








4. doubleD / 더블디
본명: 배진영
출생: 2000.5.10 (19세)
포지션: DPS (딜러)
전 소속팀: C9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오셨습니다 오셨습니다. 현재 1군으로 올라갈 수 있는 유력한 후보 더블디가!

블디는 처음 들어왔을 때 솔직히 얘가 왜 프로게이머? 싶었음. 분명 코치님이 테스트하고 뽑았을 텐데 못한다고 해야하나... 너무 정석이라 해야되나...

그 프로게이머들 특유의 센스가 없었음. 전 팀에 있을 때 영상보면 입이 안 다물어질 정도로 잘하는데 갑자기 이러니까... 

그래서 막 실력 떨어진 거 아니냐며 난리가 났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미친 실력이 보이는 거임. 알고 보니 환경에 낯가린 거.

상황판단력이 오지고 실력이 두 말하면 입 아픔. 파라를 에임으로 하는 느낌임. 그만큼 잘해. 에어샷은 기본에 쓰다가 죽기 쉽다는 포화도 대체로 안 죽고 잘 해냄.

1군으로 올라갈 수 있는 유력한 후보인 이유 중 하나가 이 파라 때문. 1군은 파라를 얘만큼 하지 못해. 그렇다고 해서 블디가 다른 딜러를 못하는 것도 아님.

결론은 현재 형들에게 까불며 내일 없이 살고 있는 블디 최고.







<별명>


*더블디?: 별명이 딥다크(DeepDark)였다고 함. 그래서 더블디.

*딥닼, 블디: 애칭

*발챙이: 닮음(응용-배챙이)

*초코떡: 초코떡임 그냥. 애가 그냥 초코떡이야

*뽀시래기, 뽀쟉: 말 그대로 뽀시래기 같음. 되게 뽀쟉거림.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내일없조, 딥루살이, 현실고딩, 배고딩, 배극상: 엠페러 피셜 하극상의 끝이라고 함.


일화)

1군 애들 인터뷰하러 외출해서 2군밖에 없었을 때 에클 얼캠 방송 中

나도 막 인터뷰 같은 거 해보고 싶어여. 나 말 진짜 잘하잖아여~

(ㅈㄴㄱㄷ)하성운씨 제가 방금 하성운씨 침대에서 얻은 막대사탕 먹고 있습니다.

야이... 그건 인터뷰가 아니지...!

맛이.... 환상★

그렇게 마저 지나갔다고 합니다.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배이더: 무슨 적들 이동 방향이 보이는 특별한 레이더가 있는 거 같음. 빠르게 지나가던 메르시도 죽인다는 전설의 솔져 우클(나선로켓)...

*배라는역시골라먹는재미: 배진영의 파라는 골라 죽이는 재미라는 뜻

*마술사, 배술사: 단점이 사라지는 마술을 부리고 있다고 함. 파라만 고집하던 플레이도 버리고 방송 자주 안 켰는데 요즘엔 짧더라도 일주일에 4번 정도는 켜주고.

*대답봇, 이건대답안해도 돼: 사소한 거까지 다 대답해주는 걸로 유명. 그래서 형들이 관리 중에 있음.



일화)

또라이불변의법칙이라고 벤을 시켜도 또라이들이 또 생겨남. 소통 방송 中

더블디야 파라 말고 뭐 잘하냐

저 딜러는 다 해요

보니까 루시우 브론즈더만

에? 아 그건 좀 못해요.

그럼 쓰겄냐~ 다 잘해야지

다 잘하면 좋죠. 일단은 팀에 딜러로 있으니까 딜러부터 연습하고 시간 따로 내서 루시우도 연습해볼게요.

진영아... 저런건 대답 안해도 돼...

하... 뽀쨕아...

뭐 틀린 말은 아니잖아요.

진영아 저 사람 벤시켜^^-에클

그래서 님 티어 몇? 최소 그마?-비쇼

예 그쪽도 존----나게 해보세요-쿨맨

하나 둘 채팅창에 등장하는 형들덕에 블디 당황.. 






5. DEABBI / 데삐
본명: 이대휘
출생: 2001.1.29 (18세)
포지션: Support (힐러)
전 소속팀: 브랜뉴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사랑스러움이란 말은 데삐를 위해 생겨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사랑스러운 우리 데삐ㅠㅠㅠㅠㅠㅠ
애 자체가 굉장히 밝아서 같이 있으면 나도 밝은 색이 되는 느낌임. 뭔가 물드는 느낌? 상큼한 노란색 꽃밭이 되는 느낌?
대휘 방송 들어가면 청자들 다 흡족해 하면서 봄. 졌을 때 대휘가 분하다면서 ㅂㄷㅂㄷ거리면 그럴 수 있다며 달래줌.
힐러 포지션으로 메르시와 아나를 다룸. 둘 다 궁 각이 쩔어주는 편. 발키리든 나노든 딱 필요할 때 씀. 그냥 대휘가 쓰면 그게 한타 이긴 거임.
거의 천재적이라고 표현할 수 밖에 없을 만큼 힐러 쪽에서는 다재다능한 편. 다만 적을 잘 못 봄... 가끔 너무 어이없게 죽어서...
그래서 그 부분을 중점으로 연습하고 있다고 함. 스크림할 때도 실전처럼 한다고. 대충대충 이딴 거 싫어함.






<별명>
*데삐?: 데삐라서. 말이 필요 없음. 데삐임 그냥. 데삐 그 자체.
*휘랑둥이, 사랑둥휘: 사랑둥이라서
*요정: 팅커벨같이 귀엽지만 약간 새침한 요정 같아서
*아기수달: ㄹㅇ닮았음.
*조지수: 조개를 지키는 수달. 뭔가 꼭 하고 말겠어! 이런 모습들이 조개를 지키려는 수달같이 보여짐.


일화)
오디오가 비는 법이 없는 워너원 내전 개별전투 中
아아!!! 아 우지니형!! 왜 나만 죽여 왜에!!
내 앞에서 리스폰되지 마시든가아아~
아오 얄미워어. 아오...!
데삐야 우진이형 지금 방방이 타는 중
고마워 지녕이형. 진짜 가만안둬, 내가!
우진이를 킬하는데 성공했지만 뒤에서 진영이가 죽임^^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그래서? 응 그랬는데: 대휘가 말할 때 경청해주는 시청자의 참된 모습.
*ㄱㅇㅇ: 귀여워라는 뜻. 대휘가 사랑둥휘 모습 보일 때 도배됨.
*이대로만자라다오, 형들은 닮지마: 그 뜻 그대로임. 특히 비쇼 닮지 말라고...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영어천재: 데삐는 가끔 북미섭에서도 옵치를 하는데 영어 개잘함. 발음 개좋음. 심지어 오더도 영어로 함.
*우진이동생설, 캐도친동생설: 같은 소속팀이었어서 그런지 서로 모르는 게 없어서. 또 서로 유달리 아끼는 게 보임.



일화)
캐도의 소소한 소통방송 中 어쩌다 데삐이야기가 나옴.
걔는 일부러 귀여운 척을 하는 게 아니야. 걔는 그게 일상이자 버릇이야.
뭐 저번에 애 버릇가지고 까는 글 봤는데 그럴 시간에 좀 더 의미있는 활동을 좀 하셨으면 하고 바랍니다.
캐도에게 형아미가... 이럴 때...


일화2)
2군 아이들 캐스팅 비화에 대한 소통 중인 지성씨.
아 데삐가 조금 특이 케이스인데. 우진이가 적극 추천해서 들어오게 됐어요.
저희 같은 경우는 1차가 매드무비같은 영상이란 말이에요. 
우진이가 대휘 영상이랑 영상은 다 찾아와서 막 이 부분은 고쳐나가고 있는데 이런 부분에서 놀라운 실력을 보이고 있다.
안 그래도 서포트 필요한데 이 부분만 보완하면 거의 완벽에 가깝지 않느냐고... 난 우진이가 말 그렇게 잘하는 줄 처음 알았네.










6. Gu11iv3R / 걸리버
본명: 라이관린
출생: 2001.9.23 (18세)
포지션: Tank (탱커)
전 소속팀: 큐브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일단 그의 놀라운 외모에 박수부터 치고 시작함(지성박수

팀에 가장 마지막에 합류하게 된 걸리버 막내 관린이임. 마지막에 합류해서도 막내고 나이로도 막내고 아무튼 막내고.

일단 우리나라 사람이 아님. 국적이 대만. 근데 우리 감독님이 직접. 우리 오너께서 직접 영입해왔다고 함. 그만큼 기대되는 유망주임.

영입이유 중 가장 높게 사는 게 스펀지 같은 흡수력. 모든 쭉쭉 흡수하고 그에 대한 응용력도 뛰어나다고 함. 

분명 10을 가르쳤는데 15가 되있고 눈 감았다 뜨니까 20이 되있는 놀라운 기적. 실제로 팀원들도 스크림해본 결과 가장 무서운 플레이를 보여준다고 함.

근데 현실에선 형들과 장난치는 막내이자 한국어 공부도 틈틈이 열심히 하고 있는 모범생에 스크림에 개인 연습까지 하루 11시간은 옵치만 한다는 노력파.





<별명>
*걸리버막내, 걸막: 애칭
*린린, 꽌린, 라꽌린: 이름으로 된 별명이 진짜 많음. 근데 기억나는 건 이정도...
*이관린: 되게 한국인 같을 때가 많음. 이제 한국사람 다 된 듯...
*라이쑥쑥: 걸리버피셜 183인데 아직도 크는 중 같아... 성장기잖아... 애들이 부담스러워 함


일화)
관린이는 옵치안하면 한국어 배우려고 시청자랑 소통 자주함 그러므로 소통 방송 中
아... 요쯔음 비쇼형이 나 막 피해여.
(ㅈㄴㄱㄷ)엥? 난 처음 듣는 얘긴데?-비쇼
횽이 막 이리 오래 노코오 저리 가라 하잔아.
막상 오니까 너무 거대해서 그랬어 인마. 그러게 작작 커 좀.-비쇼
괜찮아 관린아. 좋은 거야. 비쇼형이 너 키가 크니까 부러워서 그래^^-엠페러
흡족하게 끄덕이는 걸리버였다.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라이젠틀: 그냥 보면 젠틀해 보임
*라이까리: 그냥 보면 까리해 보임
*라이억울: 특유의 발음과 함께 불타는 목소리가 진국임.


일화)
강다니랑 좀 빡센 경쟁전 中
야야야 갑자기 왜 뒤로 빼 들어가자니까.-강다니
아뉘이..! 메르시가 뒤에서 물린다고 도와달라고 했눈데! 도와달라고 했눈데!! 뭐어!! 내가 뭐 잘못한 궛또 없쒀요!!! 
아 잘했네. 잘했어. 오구 잘했다, 우리 걸리버.-강다니
결국 메르시 살려서 발키리로 죽었던 팀원들 살리고 해피엔딩을 맞이했다.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2 | 인스티즈

*또자?, 안일어난대? 오늘 13시간 잔대?: 잠이 많아서.

*탄산그만, 탄산ㄴㄴㄴ: 애가 무슨 각성제마냥 게임하면서 탄산을 자주 마셔서 팬들이 걱정 중임.
*쿨맨짱팬, 좋단다, 조옿단다: 쿨맨형과 함께라면 세기말 경쟁전도 뛸 수 있다고 이관린이 직접 말함.(세기말 경쟁전=어뷰징 많음, 이상한 애들 많음)



















▷안녕하세여~ 또왔어요~
많이 부족한 글은데도 좋아해주셔서 진짜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
게임 모르시면 이해 안 되실 텐데도 재밌다고 해주셔서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너무 감사한데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가 글 쓰는 재주도 없고... 막 그래서...
상중하로 짧게 끝낼 생각입니다만... 
독자님들이 원하신다면 조금 더 써볼 의향은 있어요ㅠㅠ
용기를 낼 수 있게 도와주신다면야ㅠㅠㅠㅠㅠㅠㅠㅠ
부흥할 자신은 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그거 아세요? 저 초록글 올랐어요.
나 지짜 깜짝 놀라서 폰 놓쳐가지고 액정이랑 이별하는 줄 알았지만 다행히 제 폰은 무사합니다ㅠㅠㅠㅠ
초록글에 올라간 작품들은 다 재밌는 글들인데 저도 그 중 하나라는 사실에 감개무량입니다ㅠ
감사합니다 증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글솜씨는 늘상 말씀드렸 듯 똥망핵망이라 다음 편도 인티형식일 것 같습니다^^7
그럼 다음편에서 보아요~ 제발~! 


★나 암호닉 받았어요!!!!!!!!!1 17님 감사합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ㅅㄷ
6년 전
프게
우와우와선댓이다!
6년 전
독자3
ㅋㅋㅋㅋㅋㅋ작가님 너무 귀여워요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댓글 남기고 읽다가 작가님이 선댓이라고 쓰신 댓글 미리보기로 떠서 계속 웃으 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글 너무 재밌어욤ㅠㅜㅜㅜ오버워치 몇 번 안해봐서 잘 모르겠는데 설명 잘 되어있어서 읽기 편해욤ㅎㅎㅎㅎㅎㅎ애들 예명중에 더블디 너무 맘에 들어서 화면 멈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편도 기다리겠습니당ㅎㅎ다음폄에는 애들 같이 게임하는 거 보고싶어요!!
6년 전
프게
으앙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읽기 편하시다니 정말 다행이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말씀해주시대로 다음편 워너원 내전 갑시다!!! 예에에ㅔ에~~

~

6년 전
독자2
허으억 이번 중편도 너무 재밌어요 소개된 2군 아이들도 넘 매력 뿜뿜이구 ㅠㅠ 담엔 애들이 같이 게임하는 장면도 보고 싶고 그르네요 앗 앗 하지만 어떤 장면을 써주시든 완전 재밌게 읽겠습니다 이렇게 신박한 소재로 이렇게 재밌는 글 써주셔서 넘넘 감사해용 ㅠㅅㅠ♡
6년 전
프게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에 애들 같이 게임하는 거 들고오도록 해보겠습니다!!!!
6년 전
독자4
계속 보고싶어여ㅠㅠㅠㅠㅠㅠ 2군애들도 너무 사랑스럽구ㅠㅠㅠㅠㅠㅠ 더기도 계속 보고싶고 그래요ㅠㅠㅠ
6년 전
프게
말씀 정말 감사하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5
아 작가님 글 너무 귀여운거 아님니까 .... 2군애들도 참 귀엽고.. 그래서 제가 2군에있는 엠페러7 참 좋아한다구 전해주세요 그 어쩜 이름들이 다들 찰떡인짘ㅋㅋㅋㅋㅋ너무 귀여워여ㅠㅠ흑흑 오늘도 잘 읽고가요❤️
6년 전
프게
ㅊㅅㅊㅅ7 이름 짓는 게 제일 어려웠습니다ㅠㅠㅠㅠㅠ 원래 더 일찍 올 수 있었는데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6
호우
6년 전
프게
호우~
6년 전
독자15
예아, 작가님 혹시 암호닉 받을 생각 있으신가여...
그렇다면 [초록하늘] 로 신청하고싶습니다.
따흑
아 지나 짜이에요
이것때무네라두
옵치 룰을 좀 더 빨리 숙지해야겠...

6년 전
독자7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1,2군 같이 노는거 보고싶어옄ㅋㅋㅋㅋㅋㅋ 애들 넘 귀엽곸ㅋㅋ 이런 색다른 글 감사합니당
6년 전
프게
다음편에 들고 오도록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8
너무 좋은데요... 저 저번에 옵치하러 간다고 했는데 못 갔어요 약간 간접 옵치하는 기분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너무 즐겁다 이름 왜케 잘 지으세요 제가 도용해도 돼요? 아 선생님 얼른 다음 편이랑 같이 만나요 사랑해요 쫍
6년 전
프게
전 다녀왔어요! 낮 3시에 시작해서 다음날에 나왔으니까 답이 없네요! 하하핳ㅅ 요즘 피시방너무 좋아요... 밥 되는 것도 맛있고... 이래서 벗아날 수 없어...!
6년 전
비회원60.120
헤엑 슨생님 진짜로 대박이시내요ㅠㅠㅠㅠㅠㅠ저 정말로 죽습니다ㅠㅠㅠㅠㅠ 진짜 몰입도 세계최고 짱짱입니다 글 머박적으로 체고시내요.... 그 혹시 작가님 포지션 써넣는 곳에 딜러 DPS로 알고있는데 DSP로 써져있더라구요 제가 잘못 알고 있을수도 잇어서 확인 해 주시면 조을것 같아요ㅠㅠㅠㅠ 오늘도 행복한....글.....감사함니다.....
6년 전
프게
으앗 감사합니다!!! 어머머멈 10번은 더 읽어봤는데도... 아무렇지 않게 넘어갔네요...(머쓱 빠르게 고쳐보겠스빈다!! 아니 전편도 다 저렇게 적어놨었ㄴ요? 나란 녀석도 참...
6년 전
독자9
더기의 모습을 더 많이 보고 싶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애들 너무 귀엽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편 마지막 아니지요.......?
6년 전
프게
아니지 않을 것 같으면서도 맞다고 확답을 못드리겠는 애매한 상황이랄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1
아니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진짜 시위할거에요 아닙니다 다음편 마지막 아니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가지마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프게
그렇다면...! 다음편이 마지막이 아니라고...! 확답을 드려보겠습니다...!!!!
6년 전
독자12
(만세) 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프게
12에게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
너무 재밌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니 이 글만 보면 옵치욕구 뿜뿜해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닉짓는 실력 너무 대단하시고..... 이엠피에러 너무 탐나는데요ㅠㅠㅠㅠㅠㅠㅠ지나가다 옵치에서 엠페러 보시면 저인걸로....
6년 전
프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케오케~ 딱 알아보겠어요!
6년 전
독자13
이거슨...장편이어야합니다.... 장편의 느낌이 온다 와..!!!!!ㅜㅠㅜㅠㅠㅠㅠㅠㅠㅠ 애들이 옵치하는거 생각만해도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생각난김에 또 옵치하러 가야겠어요..껄껄
6년 전
독자14
엉엉 작가님ㅠㅠㅠㅠ 너모 재밌잖아요.. 이 글은 장편으로 가야한다구요ㅠㅠㅠㅠ 제가 오버워치를 너모 좋아해서 프로게이머 덕질이랑 경기도 항상 챙겨보는데ㅠㅠㅠㅠ 대입까지 하니까 너모 재밌고 귀여워요.. 재밌게 읽고 갑니다!!
6년 전
독자16
징짜 소재 완전 신선하구 재미있는간 당연하구ㅠㅜㅜㅠㅜㅜㅜㅜㅡㅜㅜㅜㅜㅡ이제 하편만 남았다니ㅜㅜㅜㅠㅜㅜ아쉬워요!’ㅜㅜ
6년 전
비회원28.170
정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글 정말 최고에여..
진짜 오래오래 봤으면 좋겠습ㄴㅣ다 오늘 글도 역시 최고에요^♡^!!!

6년 전
독자17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 상중하로 끝나서는 절대 안될 꿀잼 중의 꿀잼보스 글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너무 재밌어요! 진짜 게임 안해봐서 1도 모르는데도 너무 웃기고 재미집니다 ㅎㅎㅎ 다음 편 기다릴게요! ?
6년 전
독자18
작가님 이렇게 좋은 글 써주시다니.. 안나온 애들은 없나 걱정했는데 있어서 다행이에요ㅠㅠㅠㅠ 특히 지훈잌ㅋㅌㅋㅌ 아 너무 귀여운 거 아니에요...? 심장 폭행 으윽..
6년 전
독자19
작가님 저도 암호닉 신청해도되나요오????ㅠㅠㅠㅜㅜㅡ그리고 너무 재밌는걸요?ㅠㅜㅠㅜㅜ얼른 제목 수정하고와요ㅠㅠㅜㅜㅜㅜ상을 1로 바꾸고 중을 2로 바꾸고와요ㅠㅠㅜㅜㅠ맨날맨날 와주세여....글쓰는 재주가 넘쳐나시는것같은데요??!! 저 요즘 옵치 진짜 좋아하는뎅ㅠㅠㅠㅜㅠㅡ작가님 글 짱이에요
6년 전
프게
으앙 감사합니다! 암호닉 주셔도돼요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20
우와글에서ㅓ 정성이 느껴집니두ㅜㅜㅜㅜㅜ다음편기다릴게요ㅜㅜㅜㅜ홍일점잉 부분이 많이나왓으면좋겠네욯ㅎㅎㅎ♡
6년 전
비회원182.209
아악 안 돼여 더 ㅁ써주세요 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2
후..프로게이머인 아이들은 생각보다 더 심장에 치명적.. 내용이 진짜 새롭고 재밌어요..!!!사랑합니당ㅎㅎㅎ
6년 전
독자23
상중하라뇨ㅠㅠㅠㅠㅠㅠㅠㅠ 말도 안됩니다ㅜㅜㅜㅜㅜ 이건 더더 연재해주셔야돼요 ㅠㅠㅠㅠㅠㅠㅠㅠ 게임용어 1도 모르고 게임 경력은 테일즈런너 10년이 다인 제가 아무것도 모르면서 이 글을 보고 있는 이유는 오직 글이 넘 재밌구 캐릭 설정이 너무 발려선데요!!!!! 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4
2군 애들 이미지 제대로 살리셨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상 편에서 글 읽으려고 게임 시작해야겠다고 했는데 아직도 안 하고 있구여ㅋㅋㅋㅋ 근데도 이번편 너무 잘 이해되서 좋았어요! 쿨맨이랑 하클 너무 웃겨요ㅋㅋㅋㅋㅋ
암호닉 신청 되는 줄 몰랐네욥... [옹뇸뇸]으로 할래여!!! 죤 밤 되시고 사랑스런 워너원 꿈 꾸세여~~

6년 전
독자25
[비쇼형] 으로 암호닉 신청해요ㅠㅠㅠㅠㅠㅠㅠ 옵치 진짜 하나도 모르는데 재밌네요... 소재도 독특하고 무엇보다 애들이 다 너무 찰떡같이 어울려서 좋아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7
ㅋㅋㄱ규ㅠㅜㅠㅜㄷ넘 재밌어요ㅠㅠㅠㅡ빨리 담편읽으러 가야지ㅠㅠㅠㅠ
6년 전
독자28
저 지금 당장이라도 트위치에 얘들 닉넴 검색해서 구독 할 거 같아요 ㅋㅋㅋㅋ 진짜 몰입력 짱이고 넘 재밌어요..!!
6년 전
독자29
분량도 많고 무엇보다 게임이 고급시계 라서 넘나리 좋은것 ㅠㅠㅠ
6년 전
독자30
넘재미써요ㅠㅜㅜ캐릭터 하나하나에 애정도 듬뿍 담겨있는게 느껴지고 옵치 잘 모르지만 이해는 다 되요 나머지는 제가 노력할겡요 히히 너무 자미써요 진짜!!!!!!!!
6년 전
독자31
2군친구들도 너무귀엽꾸ㅠㅠㅠㅜㅜㅜㅜㅜㅜ다음편보러 언능 보러가야겠어여ㅠㅠㅠ
6년 전
독자32
아 진짜 다 너무 귀여운거 아님미까???아기송편도 너무 귀엽구ㅠㅠㅠ아 얼른 다음꺼 보러 가께여ㅠㅠㅠ
6년 전
독자33
이번편도 너무 재밌어요!! 옵치는 캐릭터 몇 개만 알고 잘 모르는데도 재밌어요!!!2군애기들도 귀여워요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4
멤버들이랑 옵치하고 싶게 만드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상이라도해야겠어여 ㅋㅋㅋㅋㅋ
6년 전
독자36
옵잘알 나야나 몰입 엄청 잘되는거 있죠ㅋㅋㅋㅋㅋ
6년 전
독자37
앞에 애들이 끝인줄 알앜ㅅ은데 감사합니다 ㅜㅜㅜㅜ 이새뱍에 이글 다볼라고 몰래 폰하고있어요 ㅠㅠㅠㅠ
5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5/21 17:44 ~ 5/21 17:4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