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이준혁 성찬 엑소
프게 전체글ll조회 6674l 10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인 초보들을 위한 워너원 정리글 N 101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40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l 옵치- 워너원
l조회 16437 · 현재 11
                                                                         


실력이면 실력, 외모면 외모, 관계성이면 관계성... 진짜 더할나위 없는 추석의 대보름 만큼이나 빵실함.
이스포츠 솔직히 관심이 없었는데 인포에 강다니 짤 돌아다니는 거 보고 내가 지금 뭐하고 있나 싶었다.
이렇게 잘생긴 사람들이 게임도 훌륭하게 하는데 솔직히 숨만 쉬고 있을 수는 없잖아. 심지어 더기 홍일점미 낭낭하잖아여ㅠㅠㅠㅠㅠ
그래서 준비한 입덕-가이드-
옵치를 안다는 전제하에 차분히 풀어보았으니 부담없이 즐겨봐.






<팀 이름-워너원>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1. '워너원'은?
'하나가 되길 원한다.'라는 뜻.
문법에는 어긋나지만 나이가 있으신 맏형의 강력한 밀어붙임으로 확정됨.



2. 로고는?
'하나가 되길 원한다'라는 뜻에 입각하여 숫자 1의 모습을 하고 있다.



3. 특이점은?
-외모가 연예인급. 덕분에 팬들 진짜 많음. 팬싸 당첨되는게 하늘에 별 따는 수준.
-에이펙스 시즌 1, 시즌 3 우승. 시즌 2 준우승에 빛나는 커리어
-한국 최초 여성 프로게이머 DUCKE/더기가 여기 있음
-특이한 조합으로 적들 멘붕오게 만드는 플레이
-세계 최고 자리야, 윈스턴, 젠야타, 한조 있음.
등등등...





<★선수들 프로필(나이는 2018년 기준)>



1. JISUNGSSI / 지성씨 
본명: 윤지성
출생: 1991.3.6 (28세)
포지션: Support (힐러)
전 소속팀: MMO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역시 시작은 팀 워너원의 리더이자 정신적 지주 현실 힐러 윤지성씌~
주로 메르시를 플레이 하는데 솔직히 젠야타 그 자체야. 메르시는 순전히 자기가 재밌어서, 젠야타는 적성에 안 맞는데 잘하는 그런 느낌?
루시우는 궁 각을 잘 알아서 위급할 때 사막의 오아시스 느낌 낭낭하게 플레이하심.
아나는... 아니 그냥 저격수는 쫌 아니야... 위도우든 아나든... 아무튼 그래... 그래도 더기가 잘 하니까 뭐...
우리 리더님이 마음이 많이 약하셔서 울기도 자주 움... 근데 그 누구도 달래주지 않아. 놀리면 놀렸지...(범인은 강다니)(그나마 더기가 달래줌)







<별명>

*리더씨~, 윤리더, 윤정지: 팀 워너원의 ★리더★, 정신적 지주.

*어머~ 지성씨~: 선수들이 자주 부르는 애칭(?)

*늙은이, 할아범, 윤아범: 아무래도 나이가 있다보니...

*윤힐러, 윤르시, 젠야타가 지성이를 한다: 힐러포지션

*현실 힐러: 애들 멘탈 나갈 때 자주 잡아줘. 특히 옹비드 멘탈 터졌을 때 아무도 모르게 잡아주심.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또맥크리, 또위도우, 또겐지, 순즐겜딜러, ㅅㅈㄱㄷㄹ: 진짜 팬이고 뭐고 다 떠나서 진짜 못해. 팬들이 놀리면 항상 시무룩함. 근데 또 트레는 잘해...

*아니..., 아니이...: 이것도 시무룩할 때 채팅창에 쓰는 거. 꼭 점 3개여야 함.


일화)

데스매치(8명이서 개별로 전투하는 거)에서 맥크리 고집하다 명예로운 7등을 한 어느 날.

아니이... 대신 힐러 잘하잖아...

아니까 딜러하지 마

아니... 재밌잖아...

하지 마. 제발. 부탁이야. 보는 내가 답답해.

이래놓고 바로 다음판 트레로 돌려서 1등함.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지성박수: 지고 있을 때 팀들 힘주려고 특이한 박수를 자주침.

*인싸, 오늘은 집에 있니?, 또 나갔니?: 워너원 내 최고 인싸라서 방송도 자주 안 킵니다...ㅠㅠㅠㅠㅠㅠㅠ

*밥길, 밥길만 걸어: 지성이 인생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님


명언) 
때는 에이펙스 시즌 2 아깝게 준우승 했을 때
돈길, 꽃길. 다 필요없어. 우리 밥길만 걷자.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울보, 윤울보, 잉잉이, 또또또: 자주 울어서







2. GANGDANI / 강다니
본명: 강다니엘
출생: 1996.12.10 (23세)
포지션: Tank (탱커)
전 소속팀: MMO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지성씨와 같은 MMO소속. MMO가 말많오의 줄임말이 아니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에펙 열린마이크때 강다니랑 지성씨 지분율이 80%임.

메인 탱커로 탱커들은 전체적으로 잘 다루는 것 같음. 근데 뜬금없이 바스티온 잘함. 그 개복치 바스티온이 잘 안죽음...

내가 위에 썼듯이 인포에도 올라올만큼 유명한 편. 새벽 2시에 산책을 나가는 이유가 낮에 나가면 팬들이 알아봐서라고...

평소엔 진짜 멍뭉미 넘치는데 막상 게임 들어가면 프로미 낭낭. 그 특유의 날이 선 눈빛으로 모니터 찢어 죽이려함... 오더 개쩔... 생각하니까 또 발려...






<별명>

*강단이, 강단있네, 강단쓰: 닉네임 때문에 그렇게 불리는 중

*자리야장인, 윈스턴 장인, 갓다니엘: 솔직히 라인도 잘하는데 자리야랑 윈스턴을 돋보적으로 잘함

*멜시컷!!!!!!!!!!!!!!!!!!!!!!!!!!!: 메르시 따는 걸 세상 제일 좋아함. 다니엘 피셜 날파리 같다고 함. 제일 거슬린다고... 그래서 메르시 따면 우승한 것 만큼 좋아함.


일화)

에이펙스 시즌 1 4강 윈스턴하다가 밀리자 자리야 들고옴. 1분 후 열린 마이크 中

야야 우진아 맞아줘. 나 용암 드가자. 트레트레트레 컷, 파라, 난 파라본다. 컷, 메르, 컷! 메르시 컷!!!!!! 우클 한 방으로 메르시 커엇!!!!!!! 

이때 일어나면서 소리쳐서 리더한테 한소리 먹고 팀원한테 두소리 먹고 코치님께 세소리 먹고 멘탈 나감...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모발모발, 이형또(이 형이 또), 강휘혈: 하는 행동이 린다. 이건 진짜 파는 사람만 알아. ㄹㄹ 인소남주.


일화)

때는 에이펙스 시즌 2 ㄹㄹ아깝게 준우승 했을 때 밥길 얘기 후 속상해서 울고 있는 윤리더를 발견한 직후.

또 안아줘야 돼? 이리와, 이리와.


일화2)
더기랑 1:1하는데 더기가 진짜 못하는 정크렛 나옴. 더기 다급함.
오바다, 오빠. 핸디캡.
내 덫에 살포시 걸려줘. 모르는 척.
뭐라는 거야, 꼬맹아.
뒤에 들리는 낮은 웃음소리에 채팅창 이형또로 난리남.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멍뭉이, 강댕댕: 하는 행동이 멍뭉이 같아서
*어피치, 애기어피치: 어피치 닮아서
*강모예드: 사모예드 닮아서.
*강초딩: 평소 팀원들의 증언에 따르면 윤리더가 소리치는 100개중 90개가 다니엘이 괴롭히기 때문이라고...


일화)
때는 워너원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지성이 인터뷰 中
제가 애들이랑 나이차...가 좀 나가지고 웬만하면 친구같은 형이 되려고 노력을 하는데 강다니엘은 진짜 안되겠어요.
내가 뭘. 이건 모함입니다.
허... 개 뻔뻔해...
둘이 같은 소속팀이었어서 그런지 되게 친한데 일방적으로 좀 괴롭히는게 더 많음.







3. BSHOW / 비쇼
본명: 김재환
출생: 1996.5.27 (23세)
포지션: DPS (딜러)
전 소속팀: 없음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자기는 프로가 될 줄 몰랐다고 함. 그래서 닉네임이 저 모양이라고...(비쇼=비주얼쇼크)
팀 내에서 멘탈 잘 터지기로 유명. 맘에 안 들면 눈으로 욕함... 가끔 입으로도 나옴... 그럴 때마다 더기가 한마디로 케어 중임.
가끔 멘탈 터졌을 때 놀라운 기량을 보여줌. 얘도 강다니처럼 메르시 싫어하는데 펄스를 수호천사 타고 있는 메르시에 붙여서 한동안 난리였음.
주로 따발총 좋아함. 솜브라, 트레, 솔져, 바스티온, 오리사(?). 비쇼피셜로 그 우다다다 쳐 맞는 애들이 그렇게 재밌대....
아 물총이랑 딱총도 좋아함. 진짜 가끔 어쩌다 메르시 하면 힐 주다 마음대로 안되잖아? 바로 딱총 메르시 하고 디바하면 대체로 로봇 터지고 송하나 물총으로 적 쓸어버림.
아 맞다. 제일 중요한 거 안 말할 뻔. 이분 더기짱팬이심.





<별명>

*비쇼?: 비쥬얼 쇼크....(침묵)
*구데타마: 닮음
*그 선수에 그 청자: 비쇼 팬들은 비쇼 놀리기 위해 태어난 듯... 비쇼는 그 팬들 놀리려고 태어난 듯...

일화)
경쟁전 중 고통받고 있는 中
아아...!!!!!! 아니 그러게 뭔 3딜이야... 아 고통스러워...
비쇼야 그 와중에 너 킬 동이더라^^
그래서 님 티어가?^^
결국 게임은 졌지만 당당히 킬금먹음 물론 청자들 놀리는 거 잊지 않음 어휴 지겹게 또 금이야.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비쇼뜻뭐?, 비쇼뜻이뭐예염?_?, 그래서 비쇼가 뭐?: 역시나 재환이 놀릴 때 쓰는 말. 뜻 말해줄 때 세상 원망하며 말해주는 재환이가 좋아염><(비쥬얼쇼크다 인마들아 그만 좀 놀려 먹어라ㅠ)
*손가락비쇼, 손가락ㅇㅈ: 손가락이 가늘고 길게 예뻐서
*오케오케, ㅇㅋㅇㅋ: 모든 잘 안 빼는 편. 다 오케이하고 넘어감.
*정없조, 그럴거면 혼자 살아: 팬들이 말은 저렇게 놀리는데 사실상 말없이 어린이들(미자) 잘 챙겨줌. 근데 괜히 놀리는 거ㅇㅇ



일화)
때는 팬들의 성화로 얼캠하던 중에 짧은 반바지(팬티 아니래, 아무튼 아니래)를 입고 등장한 우진이.
(캠으로 얼굴 확인 중에 지나가던 우진이 발견)야야야야야야 나 캠중 캠중. 너네 안 봤지? 못 봤지? 이게 메인딜러의 현명한 판단이다. 받들어라.
다급하게 손으로 캠을 가리며 소중한 동생을 지켜주신 비쇼님 아주 감사드립니다^^ 심지어 그날 방송은 다시보기도 안 남음...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순얼방겜: 순진한 얼굴에 방탕한 겜실력.


일화)
언제나 그렇듯 재화니는 심심하면 빠대를 돌립니다.
그날도 평범한 빠대의 날이었는데요. 상대편 트레가 채팅으로 저격하는 겁니다.
맞트레를 꺼내들더니 진짜 옹골차게 트레만 죽이고는 고음웃음 발사합니다. 
심지어 피1인 애 지나가다 만났는데 인사해주고 마저 지나가더니 굳이 풀피인 트레 죽이고는 고음웃음 발사합니다.
상대가 펄스 붙이니까 점멸로 따라가서 같이 죽습니다.
채팅으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치면서 고음웃음 또 발사합니다.
그날 방송 본 시청자들 고막을 잃느니 비쇼 목소리를 잃겠다며 소리 줄이고 난리났었습니다.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좋단다, 조옿단다: 재환이가 더기짱팬임. ㄹㄹ짱팬. 더기랑 같이 게임하면 작은 걸로도 기뻐함.

*비쇼지정석: 에이펙스나 경기같은 거 하면 항상 더기 옆자리. 실제로 더기 옆에 안 앉으면 에임 떨어지기도 함.

*미친개: 그냥 더기만 관련되면 미친개처럼 달려듬.


일화)
때는 더기와 꽁냥대며 경쟁전을 하던 날. 적에게서 들려오는 채팅...
헐 더기대박 
더기님 짱팬이에요 
저랑 사귀어요
나랑 해요 나 오지게 잘함
게임도 잘하고
ㅎㅎㅎㅎ
오케오케 포커싱 오지게 잡아드림 개새꺄^^
바로 그 새끼 채팅 차단시키더니 비쇼 오디오 그날 욕 파티랑 더기 오디오 그날 한숨파티... 진심 온갖 욕, 온갖 한숨소리 다 들었음. 그리고 비쇼가 그 새끼 포커싱 잡을 때마다 ㅆㅂ새끼 피1, ㅆㅂ새끼 역행빠짐. 아무튼 ㅆㅂ새끼였음.









4. ONGBID / 옹비드
본명: 옹성우
출생: 1995.8.25 (24세)
포지션: FLEX (올라운더)
전 소속팀: 판타지오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왜 연예인 안 하는지 모르겠는 상. 방송보면 진짜 웃음이 끊이질 않고 보인피셜 매력둥이라고 할 정도로 매력 쩖.

승부욕이 진짜 너무 쎈데 그게 티나는 편이 아님. 지고는 못 살아감. 그래서 플렉스임. 어떤 영웅을 장난으로 픽했는데 발렸다? 그 날 이후 그거 연습해서 마스터함.

한조장인임. 겐지도 잘함. 근데 한조는 진짜 따라올 사람이 없는 듯... 한조로 게임 터뜨리는 거 잘함.

플렉스답게 자리야나 윈스턴도 좀 다룰 줄 앎. 저번에 강다니랑 1:1로 자리야 붙었었는데 이긴 전적이 있음(강다니피셜 봐줬다.)

둠피스트 연계 잘함. 나는 트레 점멸 쓰는 줄 알았음. 아니 분명 거점 못 비빌 줄 알았는데 어느새 둠피로 거점가서 3인분 하고 있음.

아 맞다. 이분 더기 짱팬이심22222






<별명>
*옹~: 일단 모든 별명에 옹이 들어가는 걸 기본으로 함.
*옹부욕, 침묵타임, 침---묵: 승부욕이 강해서. 지면 말이 없어지고 빡겜.
*옹청이: 숙소 일화 들어보면 사건 사고는 옹성우 멍청이로부터 시작된다.




일화)
오늘도 평화롭게 트위치 틀고 게임을 하고 있던 워너원.
나랑 1:1 수수께끼 하실 워너원 구함~ 이라는 말에 다들 달라붙어서 총 12명이 됨. 그렇게 6:6 저녁내기가 시작되었고...
옹청이의 개그욕심이 부른 시메트라 픽으로 인해 옹청이 팀 터짐.
아참 이날도 고막을 위해 소리 줄임... 경보(경기보이스)로 하는 통에 왼쪽 상단에 12개가 뜨는데 무사할 리가.




*옹스턴트: 맨날 인스턴트 먹음. 팬들이 아무리 걱정을 해도 인스턴트 먹음. 지가 좋아서 그러는거라 애 몸 상할까 팬들만 전전긍긍... 
*옹성우 노잼, 노잼성우, 아 노잼: 노잼이라는 말 싫어함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조금만 덜 웃겨도 노잼 도배되는 게 일상.
*노잼시러!!!!!!!: 시청자들이 노잼이라고 할 때마다 하는 말. 저러고 막 소리질러서 지성씌가 시끄럽다고 한 마디씩 해줌.
*옹이네 미용실, 옹헤어: 실제로 대회 같은 거 나가기 전에 옹이 고데기로 머리 해준다고 함. 더기 여신머리 성우 작품.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헬레니즘, 옹-멘, ㄹㄹ옹비드, 개-안: 얼캠 키자마자 도배됨. 솔직히 옹이 얼굴이 다했짜나여...ㅠ

*더기 한정 스윗남, 우리한테도 그렇게 말해줘라: 더기짱팬이라...

*조용한 고양이, 심장파괴자, 나왜더기아님?: 비쇼가 상대에게 왈왈거리는 미친개라면 성우는 조용히 다가가서 더기 마음 후려치는 고양이임.




일화)

때는 성우 방송에 더기가 채팅할 때임 성우는 말로 해주고 더기는 뭔가 격분해서 오타 잔뜩으로 채팅치는 중

아니ㅈ;금경쟁전3판째ㅐ지고있므야ㅏㄴ

경쟁전 3판 째 지고 있다고?

다바보드리ㅣ야좀밀리면우리가더밀면됮잔하

그렇지. 더 밀면 되지.

근데왜안밀ㄹㄹ어바보드리결국졌자나ㅏ

그래서 오빠한테 달려온 거야?

캐리해주세여티어떠러지게써ㅓ여

그래. 가자.

그 날 옹비드도 연판 내리 지고 어뷰징때문에 멘탈까지 터져가지고 되게 심란해서 평화를 얻고자 청자들이랑 소소하게 소통중이었는데 바로 경쟁전 같이 돌려줌.

(어뷰징: 경쟁을 둘이서 돌려서 적으로 만나게 되면 한쪽이 고의로 트롤짓 하는 거=개노답)









5. CEADO / 캐도
본명: 박우진
출생: 1999.11.2 (20세)
포지션: Tank (탱커)
전 소속팀: 브랜뉴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팀 워너원 중 홀로 급식이던 우리의 캐도... 드디어 성인이 되었다....! 일단 박수 한 번 치고 가시죠.(지성박수

미자다 보니까 맨날 형들이 급식이라고 놀려서 2018년 1월 1일만 벼르고 있었음. 심지어 1월 1일이 되는 그 12시까지 방송키고 형들 두고보라며 부들거렸음.

근데 막상 제야의 종 댕댕하는데 형들이 성인된 거 축하한다, 급식. 하니까 좋다고 웃었음. 얘도 약간... 옹청이의 끼가... 있는 편...

주로 강다니를 도와 서브 탱커를 하는데 둘이 합작이 쿵짝임. 진심 윈디(윈스턴+디바)를 하든 라자(라인+자리야)를 하든 척하면 척임.

캐도의 디바 궁은 매 경기마다 레전드를 찍음. 어디서 얻어온 건지 혼자 연습하다 깨달은 건지 말도 안되는 궁각으로 기본 2킬은 함. ㄹㄹ대단.






<별명>

*캐도?: 뜻 절대 안 말해줌. 그냥 어영부영 넘어감. 그래서 팬들 올해 목표 중 하나가 캐도 뜻 알아내기임.

*코로몬: 닮아서

*두고봐: 평소 형들에게 자주 하는 말.



일화)

때는 강다니와 1:1 수수께기 음료수빵 한 날. 4:0으로 강다니가 이기고 있는 중.

야, 급식. 솔직히 너랑 나랑 클라스가 다른데 오대 빵으로 지고 울면서 사러 갔다오지 말고 걍 지금 끝내지?

형 두고봐. 진짜 아무튼 두고봐. 코를 납작하게 눌러주겠어.

그 후로 연승행진. 처음엔 귀여운 급식의 반란으로만 알던 다니엘도 사태의 심각성을 알고 각잡았지만 이미 독오른 급식을 이길 수 없었다고 한다.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 | 인스티즈
*참새: 닮아서
*황구: 섹시하고 건강한 피부색 때문

*솔직히 급식 아니지? 너 급식 아니지?: 가끔 급식답지 않은 언행과 급식답지 않은 플레이때문에 시청자들이 항상 확인하고 있는 중.
*아프지마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 콜록뭐야?, 아파?: 유독 우진이 시청자는 우진이 아픈 거에 예민한 편.

일화)
에이펙스 시즌 2 결승전, 박우진 인생 최대 독감으로 고생 중. 근데 교체해 줄 선수가 없어 어쩔 수 없이 안간힘으로 하는 중. 열린마이크 中
아... 눈 앞이 흐려진다아...
우진아, 우진아, 우진아,-더기
급식, 옹비드 얼굴 봐. 개---안.-비쇼
급식아, 우진아 맞아줘.-강다니
이거 이기면 나 트로피는 고사하고 실려갈 듯. 나 응급실 먼저 간다. 나 없어도 잘, 야타 피1 진심 피1.
그 와중에 할 건 다 해줘서ㅠㅠㅠㅠㅠㅠ 저 열린 마이크 다시는 못 보뮤ㅠㅠㅠㅠㅠㅠㅠㅠ마음아파ㅠㅠㅠㅠㅠㅠㅠ








6. DUCKE / 더기
본명: 오리출
생: 1997.3.30 (22세)
포지션: Support (힐러)
전 소속팀: 없음



우선 사진 없음 주의. 팀 워너원에서도 얼굴 공개만큼은 국가기밀사항보다 더 감추고 있어서 얼굴 사진이 없음.
심지어 윤아범도 한다는 SNS도 일체 안함. 얼굴책, 인별, 짹짹이 뭐 이런 거 일체 안함. 귀찮대. 그거 할 시간에 게임하고 싶대...
그래서 팬들은 에이펙스 기다렸는데 그 때도 검정 마스크에 동글동글 알 없는 안경낌. 그 와중에 여신머리 실화?
팀원들 표현을 빌리자면... 아침엔 수지 점심엔 아이린 저녁엔 설현이랬음. 물론 강다니가 장난친 거^^
지성이를 도와주는 서브힐러로 주로 아나와 루시우, 젠야타를 함. 가끔 급할 때 바스티온 들고 옴... 근데 잘 함...





<별명>
*오리야, 오리님, 꽥꽥아: 닉네임 때문에 팬들이 부르는 애칭
*덕이: 영어 닉네임 그대로 발음하면 덕이가 맞는데 아무도 그렇게 부르지 않아 자신도 해탈해서 더기라고 함.
*데일리덕: 얼굴 안 보여주는 대신 그날 패션 보여주는데 ㄹㄹ 잘 입음.
*조또: 조용한 또라이. 얘도 만만치 않음...

명언) 
경쟁 돌리다가 적으로 지성씨만남.
엇 대박. 저쪽 윤르시 제가 딸게요.
오빠 호칭 개나 줘버려~


*옥탑은 따뜻하니? 옥탑은 시원하니?: 혼자 숙소 옥탑에 따로 살기 때문에 혹시라도 차별 받을까 팬들이 노심초사하는 중
*옥탑에 ~는 있니?: 위랑 같은 맥락인데 없다 그러면 사줄 정도...
*네 있어요: 옥뭐있?같은 드립에 더기가 항상 하는 말.




일화)
평소처럼 노가리 방송 중에 택배왔다는 소리가 들려옴. 시킨 거 없는데... 더기말에 청자들 당황하면서 옥탑에 미친개(=비쇼)는 있니? 도배 중ㅋㅋㅋㅋㅋ
갑자기 오디오가 안들림. 팬들 요란법석. 몇몇은 지금 방송 중인 비쇼 방에 가고 몇몇은 윤르시 방에 가서 우리 더기가 큰일났다며 오열.
잠시후 각자 자리에 돌아온 비쇼와 지성씨가 똑같은 말을 함. 미니 냉장고왔어. 뭐야? 더기가 시킨 거 아니라던데?/ 미니 냉장고던데요.. 더기가 시킨 건 아니라던데...
사건의 전말은 일주일 전 더기 방송으로 거슬러 올라감. 평소같이 도네에 옥탑에 수영장은 있니? 뭐 이런 류의 도네가 올라오고 있는데
통 크기로 유명한 팬이 도네로 옥탑에 미니냉장고는 있니? 시전. 그건 없어요... 아! 있으면 책상 옆에 두고 안에 맛있는 음료수 꺼내먹기 좋겠다...는 상상을 신나게 함.
네... 그 팬이 미니냉장고 보내주심요. 그 후로 그런 도네엔 네, 있어요. 하는 중.



 

*어남비, 어남옹: 어차피 남편은 비쇼다, 어차피 남편은 옹비드다로 팬들 맨날 싸움.
*둘 다 아니에요: 위에 대한 더기의 반박. 맨날 청자들이랑 이러고 놂.
*미련곰탱이, 곰탱이: 오빠들은 친한 오빠들이에요, 라는 망언 후 팬들이 부르는 애칭(?)
*술꾼, 술쟁이, 고주망덕, 덕또술: 팀원들 피셜 술 자주마신다고 함.





일화)
평화롭게 빠대 돌리는 비쇼는 찾는 동안 팬들과 소통 중.
더기랑 같이 경쟁전 돌리자!
나는 좋은데 더기 지금 음주워치야.
또?
덕또술?
사스가 고주망덕
그럼 더기랑 음주워치하자!
우리 더기 쉬게 둬. 넌 나로 만족해. 오케?
이 와중에 우리 더기 뭐죠...?




























▷안녕하세요! 방가워요!!!!
프로게이머 영상들을 보며 아이들에게 대입을 시키다 
상상만으로 참지 못하고
프로게이머 글잡이 있나 찾아보던 중 없다는 것에
눈물을 삼키며 제가 직접 글을 쓰게 된 프게입니다ㅠㅠㅠㅠ
그래서 많이 부족할 거예요ㅠㅠㅠㅠㅠ
많은 양해 부탁드릴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글잡을 보기만 했지 쓰는 건 처음이라
독방에 물어봤는데 놀라운 반응들을 해주셔서
진짜 용기내서 왔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
밤들 덕에 왔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

▷지금 나온 아이들은 팀 워너원 1군 아이들입니다.
그렇다면 다른 아이들은? 이건 워너원이 아니지 않느냐?! 우린 하나다! 라는 생각은 저도 같은 마음입니다T_T
우진이가 아플 당시 대타가 절실하다는 회의 끝에 2군 아이들을 뽑게 되었는데요! 그게 2군이자 다른 아이들입니다!
그 아이들도 같이 합숙을 하고 있고 방송도 하고 있으니 자주 나올 것 같아요!*^^*

▶일단 저지르긴 했는데... 반응이 없다면... 소심하게 가보겠습니다...
얼른 주무세요... 나도 자러 갈게요... 잘자요... 원둥이 꿈꿔요....ㅠ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허억 완전 신박하고 좋아요,,, 그 오읍읍읍을 즐겨하는 사람으로 너무 좋습니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프게
감사ㅎㅂ니다!!!!♡
6년 전
독자2
하앗 다른 종목을 좋아하지만 이런 소재 너모 신선 재미 행복...!♡
6년 전
프게
이얏 감ㅅ핳니다!!
6년 전
독자3
너무 재밌어요ㅋㅋㅋㅋㅋㅋ 이 글을 읽기 위해 게임을 시작해야 하나 봅니다ㅋㅋㅋㅋㅋ 담편 주쎄요!
아 작가님 꿀잠 주무세요~

6년 전
프게
으아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게임 짱재밌어여b 강추b)
6년 전
독자4
작가님 ㅠㅠㅠ게임 잘 모르는데도 넘나리 꿀잼이에요!! 신알신하고가요 넘나리 대유잼 ㅠㅠㅠㅠ
게임이 점점 궁금해지네요ㅎㅎㅎ 글써주셔서 감사해요! 잘읽고가요!

6년 전
프게
앗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 옵치 짱 재밌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5
왓싀 저 옵치 요즘 쉬는데 아 이렇게 또 제 맘에 불을 질러주시네요 감사합니다 낼 옵치하러 가야겠어요 자주 봬요 전ㄴ 너무 좋아요 선생님 ㅜ
6년 전
프게
엇? 저도 오늘 옵치하러 갑니다(찡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비회원57.198
샘 ㅠㅠㅠㅠ 완전 재밌어요 ㅠㅠㅠㅠㅠ 대박 좋아요 이런 거 ㅠㅠㅠㅠㅠ 하원 담 편 기대돼서 잠이 오질 않ㅇ아 ... 기다릴게요 ... ?
6년 전
비회원17.57
와 진짜.. ㅇㅂㅇㅊ짱팬에 서울팀짱팬에 워너원 짱팬으로서 이런 글을 올려주시면 넘나 감사한것 흑....
6년 전
독자6
하,,, 게미밤은 너무 행복함니다,,, 충성충성 리그팀 가보리기,,,ㅠㅜㅜㅠㅠㅜㅜㅠㅠ따흑 잘 아니까 더 이해가 잘되고 공감되네여ㅠㅜㅜ좋아여ㅠㅠㅠ
6년 전
비회원192.135
저는 어남옹을 밀게여 ㅎㅎㅎ
6년 전
독자7
따흐흐흑 생각나는 김에 옵치하오 가야게쓰여 .. 소재 넘 신박하고 체고임다 제가 아는 내용이라서 그론가 더 재밌구 (찡긋 글 잘 읽어쏘여~~!
6년 전
독자8
헐 대박 프로게이머 좋아요.. 허루대박
6년 전
독자9
아 옵치라뇨ㅠㅠ 옵치 하는데 이런 글 환영 입니다ㅠㅠ 이입이 잘 될 것 같아요!! 너무 기대 됩니다... 어남비 어남옹.. 남주 있겠죠..? 2018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작가님~!!
6년 전
독자10
아 어떡해 독방에서 봤는데 넘 죠아요ㅜㅜㅠㅜㅜㅠㅠㅠ 고급시계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그냥 프로게이머라는 거에 발리는 중.. 작가님 제 취향 저격 빠방..♥️
6년 전
독자11
완전 신박하고 좋아요유ㅠㅠㅠㅠ작가니뮤ㅠㅠㅠ 신알신하고 갑니당!!
6년 전
독자12
제발 평생 계속 연재해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설마 다음편이 마지막은 아니죠 선생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3
우와!!!소재도 신선하고 너무 재밌어욯ㅎㅎㅎ 아 저도 게임하러 가야겠어요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
6년 전
독자14
넘 신박해욬ㅋㅋㅋㅋㅋ 프로게이머 글은 처음보는데 기대되요!!
6년 전
독자15
허어억 첨 보는 소재에 오늘 보충 시간에도 안 하던 집중을 하며 읽었어요 상 편만 읽어도 이렇게 잼는데 다음 편은 얼마나 ㅜㅁㅜ
6년 전
독자16
진챠...... 이런거 쳠으루 보는거 가튼데... 진채 모르게써요 이거 꿀잼각 섰는대... 아 모르게써요 옵치 연패하고 읽다가 기분전환 다 돼 버렸는대... 진챠 모르게써요... 너무 재밌는데 이래도 되나 싶고 이러케까지 어... 재밌어도 되는건가 싶고 진짜 모루게써요 제 암호닉 최초공개 할게여 [17]로 신청해도 될까욯ㅎㅎㅎㅎㅎㅎㅎㅎㅎㄹ
6년 전
비회원60.120
지나가던 프게덕이옵니다.... 이런 소재 넘넘 신박하고 막 넘넘 좋아요ㅠㅠㅠㅠㅠㅠ 제가 좋아하는 팀들이랑 매치해보면서 봐도 완젼 꿀잼이고....넘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60.120
헉 대박 지나가던 프게덕 입니다ㅠㅠㅠ 보면서 제가 좋아하던 팀들이랑 매칭하면서 봐도 넘나리 꾸르잼이내요ㅠㅠㅠㅠㅠ 신박한 소재로 예브게 써 주셔서 넘넘 감사합니다....러ㅇ웨ㅇ 서ㅇ 다ㅇ너ㅇ티 좋아하는 프게덕은 이만....
6년 전
독자17
와 옵치는 영웅이름 정도만 알고 다른 게임 하는 새럼인데 이해 안 되는 부분도 없고 게임을 워낙 좋아해서 짱잼ㅜㅜㅠㅠㅜㅠ 게다가 프로게이머 덕질이 얼마나 행복한데ㅠㅠㅠ
6년 전
독자18
무ㅜ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ㄹㄹ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완죠니 신선해... 비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담편 기다릴게요!
6년 전
독자19
오버워치 엄청 좋아해서 모든 대회까지 다 챙겨보는데ㅠㅠㅠㅠ 이런 재밌는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ㅡㅠ 재밌게 읽고 가요!!
6년 전
비회원163.83
선생님...제가 오버워치덕후에 워너원 덕후인건 어찌 아셨습니까...? 아니ㅜㅜㅜㅜㅜㅜ 어쩜 이렇게 잔망스러운 글을 써주신가죠? 특히 비쇼,,,참 좋네요 제가 편애 좀 해보겠습니다 킼킼❤️
6년 전
독자20
신알신해요유ㅠㅠㅠㅠㅠ 오버워치라서 더좋슴다
6년 전
독자21
아 작가님 저 거의 따흑 울면서 봤어요... 오버워치 안한지 좀 됐는데 갑자기 땡기는 새벽이네요.. 흑흑... 어쩜 이렇게 찰떡같이 우리원 대입해서 잘 써주셨는지.. 다니엘 메르시 컷!!! 에서 현실로 터져서 웃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쭈욱쭉 연재해주세요ㅠㅠㅠ 진짜 재밌게 읽구 갑니다슈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2
짱입니다. 와 대박이야. 진짜 짱이에요,
세상에
지낮
대박이다

6년 전
독자23
으어어어어 자주 하는 게임을 소재로 보게 될 줄이야••• 신알신했습니다ㅜㅠㅠㅠㅠ 저도 주케가 힐런데 지성씨 매우 반갑구•••
6년 전
독자24
옵ㅊ는 1도 몰라서 누가 누구고 무슨 소린지 모르겠지만 한번 해보고싶어지네욬ㅋㅋㅋㅋㅋㅋ 대박 신박한 소재네요!!
6년 전
독자25
세상에 넘 귀여워요.. 옵치 하고 싶어지는 글이네요,,,,,,,,귀여워라
6년 전
독자26
헐..옵치즐겨하고 실제로 프로게이머팀도 파는데 이런글올라와서 반갑네요 잘봤습니당:)
6년 전
독자27
이게임을 안해서모르지만 그냥재밌어요...짱이에요...게임용어보다 아이들이야기를 더 해주신다면 이해하기 좋을거같아요...ㅎㅎ굽신굽신
6년 전
독자28
와 대박 양 낭낭한거 애들 설렘 포인트 잘 잡아서 진짜 리얼 상상 장되게 하는거 실화입니가.. 아 너무 좋아요 ㅠㅠㅠㅠㅠ 신알신하고 바로 다음쳔 보러 갑니다ㅠㅠㅠㅠ
6년 전
독자29
와 대박 프로게이머 덕후인 저는 울면서 2화를 보러 갑니다 ㅠㅠㅠㅠㅠ 스토리 소재 신선해서 너무 좋고 소개? 형식인 것도 보기 편하고 좋아요 대박대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ㅍㅍㅍ
6년 전
독자30
대박 신박해요ㅠㅠㅠ 어남비 어남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 다 본 뒤에 외칠랍니다ㅠㅠ!!!!
6년 전
독자32
허헉ㅋㅋㅋㅋ넘재밌어서 완전히 몰입하고 읽었네용ㅋㅋㅋㅋㅋ신알신 눌러야 겠어요!!
6년 전
독자33
헐... 신박한 글 이네요!! 프로게이머 라니잇 ㅠㅠ
6년 전
독자34
우와아 진짜 현역으로 뛰고 있는 팀 같아요 ㅠㅠ 개인적으로 옵치 진짜 좋아해서 몰입도 더 잘 되는 거 같구..!! 좋은 글 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35
와 세상에 이렇게 정성 가득 프로필이라니... 작가님 너무 대단하세요 ㅠㅠㅠ 꾸준히 잘 읽겠습니다 작품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36
속상해요ㅠㅜㅜㅜㅜ저는 왜 옵치알못ㅠㅠㅜㅜㅜ근데 글이 너무 재밌다...정주행 하면 차차 알게 되겠죠 ㅎ 모르면 배워서라도 올게요!!!저 속상하다는 옵치를 모르는 제 자신 한탄인거 아시죠?ㅠㅠㅜ너무 재밌다는 뜻이었어요
6년 전
독자37
아니세상에 훌게편이라니 너모좋습니다여 옵치망겜아니다 ㅠㅠㅠ 흑흑
6년 전
독자38
너무신박하고 귀엽짆아옄ㅋㅋㅋㅋㅋㅋㅋ넘나이ㅠ대유잼쓰~~~
6년 전
독자39
옵치너무 좋아하고 프로게이머 워너원 둘다 덕질하는 저로선 환상...!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40
와...제가 옵치 보는거 진짜 조아하거든요ㅠㅠㅠㅠ대박이네여 진짜ㅠㅠㅠ너무 신박하고 신선하고 게다가 재밌기까지하네여? 진짜 너무너무 대박이에요
6년 전
독자41
옵치는 잘 모르는데 알아봐야겠어요ㅋㅋㅋㅋㅋㅋㅋ재밌어서 신알신 누르고 정주해하러갑니다!
6년 전
독자42
넘나 재밌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상상가여 ㅋㅋㅋ
6년 전
독자43
옵알못 울고갑니다ㅠㅠㅜㅜㅜ그래두 재미있어요!!ㅠㅠㅠ
6년 전
독자45
오우.... 겜알못인 저는 쪼금 어렵지만 내용이 재미있을것 같으므로 이해해보도록 노력할게요!! 정주행하러갈게여!!!
6년 전
독자46
오버으ㅏ치 너무 조아요 ㅠㅠ 이런글 마음에 힐링옵니댜 ㅠㅠ 다시 워너원 팔거같은글이녜오 좋은글 감사합니당ㅇ ㅎㅎ
5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전체 인기글 l 안내
4/30 11:18 ~ 4/30 11: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