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몬스타엑스 샤이니
화분 전체글ll조회 13832l 117

 

 

 

D.O.DDY BEAR

 

Episode 07

 

"경수야, 오늘은 이거야?"

"응. 거기 있는 단어 공부해."

 

 거실에 작은 상을 펴고 앉아 노트북을 두드리며 과제를 바쁘게 하고 있는 경수의 옆으로 곰인형 셋이 옹기종기 모여있다. 영어단어가 잔뜩 적혀있는 A4용지를 펄럭이며 백현이 묻자 경수가 고개를 끄덕이며 필통을 건넸다. 요즘 셋은 영어에 부쩍 관심이 많아졌다. 경수가 함께 놀아주지 못할 때면 옆에서 이렇게 자리를 잡고 앉아 A, B, C를 쓰는 등 꽤 오랫동안 꾸준하게 공부를 해오고 있다. 인간의 몸이 활동하기는 훨씬 편하지만 성인 남자 넷이 사용하기엔 턱 없이 작은 상의 크기를 고려해 불편함을 감수하고 곰인형인 채로 펜을 쥐고 있는 이들의 모습을 보니 경수는 엄마미소가 절로 지어졌다.

 

 D-O-C-T-O-R. 닥터, 의사선생님. 선생님? T-E-A-C-H-E-R, 티처. 다들 나름대로 배운 것을 써먹겠다는 의지인지 소소하게 영어를 써가며 대화를 나눈다. 나는 티처가 좋아. 똑똑하잖아, 경수처럼. 종인이 경수를 쳐다보며 눈을 찡긋 거렸다.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틈만 나면 사랑고백이라니, 종인을 나무라려던 경수는 이내 한숨을 쉬며 입을 꾹 다물었다. 찬열과 백현 옆에 홀로 있는 종인이 측은해지려했다. I-Love-You. 베이비, 달링! 허니! 난 이런 단어 가르쳐준 적 없는데, 찬열과 백현이 좋다고 서로의 공책에 낯간지러운 단어들을 써내려간다. 저런 단어를 어디서 배웠을까 하는 의혹이 들려던 찰나 제 정면에 있는 티비를 보고 경수가 짧게 감탄했다. 하나를 가르쳐주면 정말로 열을 배우는구나.

 

"눌스."

"눌스가 아니라 널스야, 멍청한 찬열아."

 

 크흠, 어눌한 발음을 백현이 잽싸게 지적하자 머쓱해진 찬열이 헛기침을 했다. 널스나 눌스나 알아듣기만 하면 됐지, 뭐. 좀 전의 실수를 만회하고자-백현의 앞에서 있어 보이려고-펜을 꼭 붙들고 제 공책에 정성 들여 알파벳을 하나하나 써내려간다. 종인은 일찌감치 경수의 옆에 자리 잡고 앉아 자신의 성실함을 과시하고 있었다. 저번에 경수가 알려줬던 영어단어를 구구절절 외우며 영어 별 거 아니라고 말하는 모습이 퍽이나 우습다. 종인의 말에 진지하게 타이핑을 하다가 웃음보가 터진 경수가 한참을 엎드려서 웃다가 고개를 들고 옆을 바라봤다.

 

"다들 열심히 하네, 재미있어?"

"응. 영어 좋아!"

"이 정돈 기본이지."

 

 이제는 신기하다는 생각보다는 그저 귀여울 뿐이다. 곰인형 셋이 나란히 앉아서 펜까지 들고 각자 개인 공책에 영어 단어를 쓰는 모습은 마치, 동화에서 나올 법한 유치원 풍경이다. 아예 턱까지 괴고 그 모습을 관람하던 경수에게 백현이 공책을 들고 쪼르르 달려왔다.

 

"프로게이머는 어떻게 써?"

"프로게이머? 그거 저번에 티비 보면서 알려준 것 같은데? 잘 생각해봐. 기억날거야."

 

 치, 알았어. 경수가 쉽게 답을 알려주지 않자 백현이 고개를 푹 숙이고 다시 찬열의 옆자리로 갔다. 경수가 항상 이렇게 정답을 요리조리 피해가며 알려주지 않는 이유가 바로 저런 모습 때문이다. 한 번 더 물어보면 그 때 알려줘야지, 삐딱하지만 꼼꼼하게 한 자 한 자 공들여 쓴 흔적이 보이는 공책의 글자들을 보면서 살풋 웃을 때 즈음 백현이 찬열과 함께 신나서 달려왔다.

 

"이것 봐, 이거 맞지?"

"우리가 맞췄어, 프로게이머."

 

 어, 잘했어. 기특하…응? 찬열이 눈 앞에 펼쳐준 공책을 보며 철자를 훑어 본 경수가 그대로 경직되었다. 공책에서 시선을 들어 둘을 바라보자 기대에 찬 눈빛으로 제 칭찬을 기다리고 있다. 다시 시선을 떨어뜨려 공책을 보니 그들의 창의력에 경의를 표하고 싶어졌다. 프로그래머도 아니고, 프로'게이'머라니…, 심지어 요 근래 보았던 글씨 중에 가장 정갈해서 더 마음이 아파오는 경수였다.

 

[progaymer]

 

 사실을 말해줘야할지, 독음은 틀리지 않았으니 맞았다고 선의의 거짓말을 해야할지 경수는 고민하기 시작했다. 난 게이라는 단어도 안알려줬는데…, 어린 아이들을 가르칠 때면 항상 이렇듯 전혀 예상치도 못한 답을 내놓고는 하는데, 지금이 딱 그 상황이다. 경수는 결국, 자라나는 영어 꿈나무들에게 상처주지 않기 위해 선의의 거짓말을 선택했다.

 

"맞았어! 완벽해, 훌륭해. 대단하다, 너희…."

 

 거짓말을 했다는-틀린 답을 가르쳐줬다는-죄책감도 잠시, 해맑게 웃으며 제 자리로 돌아가는 모습에 못 말린다는 듯 경수가 웃었다. 거실 가운데 놓여져 있는 상을 빙 돌아서 자리로 돌아가던 찬열이 노트북 전원 선에 걸려 넘어졌다. 한 바퀴 구르며 착지한 찬열이 괜찮다며 씩 웃었지만 정작 괜찮냐고 물어야 될 상대는 경수였다.

 

"헐…내 과제…내 레포트!!!! 박찬열 어쩔거야!!!!"

 

 경수가 뒷목을 붙잡곤 자리를 박차고 일어났다. 지금 장난해!! 거의 다 했는데 다 날아갔어!! 어쩔거야!!! 분개하며 발을 동동 구르며 날뛰는 경수를 멍하니 바라보던 백현이 경수의 다리에 매달렸다. 경수야, 화내지마. 진정해! 평소 같았으면 작게 한숨 쉬고 넘어갈 경수지만 두, 세 줄을 남기고 증발해버린 레포트가 떠오르니 진정할 수가 없었다. 종인도 끙끙 대며 상에 올라가 서더니 경수의 가슴팍으로 뛰어올라 매달렸다. 혼자 남은 찬열도 냅다 경수의 한 쪽 다리에 매달려버렸다. 순식간에 곰인형으로 도배된 경수가 힘 없이 바닥으로 풀썩 쓰러졌다.

 

"경수야아-"

"몰라, 난 망했어…."

"힘내, 우리가, 우리가…음…너 다 완성할 때까지 안자고 기다릴게!"

 

 힘 없이 축 늘어진 제 몸을 살짝씩 건드리는 손길이 밉기보다는, 금새 저 손길에 화가 풀어지며 미소가 지어지는 자신이 미워지는 경수였다. 일단 밥이나 먹자. 고개를 든 경수의 얼굴이 마냥 어둡지만은 않은 것 같아서 종인이 안도했다. 잔뜩 미안한 표정을 짓는 찬열을 보곤 경수가 짧게 말했다. 미안하면 나 대신에 거실 좀 치워줘, 깨끗하게. 경수를 한 번 올려다본 백현이 찬열의 손을 붙잡고 어질러져 있는 공책, 펜, 프린트물 등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부엌으로 들어선 경수가 부지런히 요리를 시작해 어느 덧 맛있는 냄새가 솔솔 풍기자 청소를 끝마친 찬열과 백현도 자리에 앉았다. 그 모습을 가만히 바라보자 문득 처음 이들과 함께 한 저녁식사 자리가 떠올랐다.

 

 

*

 

D.O.DDY BEAR

 

"먹고 싶은 거 아무거나 먹어."

 

 경계심 가득한 눈빛으로 경수가 이것저것 잡다한 것들로 가득한 봉지를 슥 밀어 종인에게 건네곤 자신도 식탁에 앉았다. 양푼에 대충 나물과 고추장을 넣은 비빔밥을 입 안에 꾸역꾸역 집어 넣으면서도 쉴 새 없이 두 눈을 굴리며 찬열과 백현을 스캔하기 바빴다.

 

"뭐야, 이걸 어떻게 먹냐?"

"곰이잖아, 못 먹어?"

"곰이 아니라 곰인형. 그리고 곰이라고 해도 누가 곰한테 개 사료를 주냐?"

 

 고양이 사료도 있잖아, 엄청 까탈스럽네 진짜. 찬열의 말에 경수가 인상을 찌푸리며 답하자 백현이 말했다. 나 이거 먹을거야! 경수의 손에서 숟가락이 사라지는 건 순식간이었다. 그리고 눈 깜짝할 사이에 양푼까지 손에서 뺏어간 백현이 아까 경수가 그랬 듯 입안 가득 비빔밥을 쑤셔넣고 맛있다며 콧노래를 흥얼거린다. 내 거야, 먹지마! 양푼을 다시 뺏어오려는 경수의 손을 종인이 제지하고 대신에 경수의 입에 비빔밥 한 숟갈을 먹여줬다. 맛있게 먹어, 다정한 목소리에 누그러진 경수가 군말없이 비빔밥을 우물거리며 생각했다. 내 껀데 왜 니가 맛있게 먹으라 마라야.

 

 애시당초에 비빔밥은 경수가 먹을 1인분 정도 뿐이었다. 더더군다나 경수는 대식가도 아니었다. 결론은 비빔밥 한 그릇을 넷이서 나눠 먹어 넷 다 배에 별로 남는 게 없다는 것. 고픈 배를 부여잡고 경수가 원망스런 눈빛을 보냈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그러게 왜 이렇게 조금만 만드냐'고 대꾸한다. 참다 못한 경수가 자리에서 일어나 옷가지를 챙겨 입었다.

 

"어디 나가?"

"당연하지, 굶어 죽으라고?"

"나도 갈래, 나도!"

 

 안돼, 절대 안돼. 단호하게 거절하는 경수의 반응에 셋 다 침울한 표정을 짓는다. 왜 안되는데? 짐 들어줄게. 꽤나 혹하는 제안이었지만 그래도 경수는 끝내 거절했다. 경수가 혼자 산다는 것은 동네 사람들 뻔히 다 아는 사실이었다. 그런데 갑자기 남자 셋 데리고 돌아다닌다면 이상하게 볼게 뻔했다. 평소 친구랑 자주 다녔더라면 고민해 볼만도 하지만 늘 혼자, 홀로 조용히 생활하는 경수에겐 먼 이야기였다.

 

"그럼 이렇게 하자."

 

 종인의 말에 경수가 고민하다 결국 백기를 들었다.

 

 

*

 

D.O.DDY BEAR

 

"내가 맛있는 거 시켜줄게, 그냥 집에 가자…."

"뭐? 말이 되는 소릴 해. 마트가 코 앞인데!"

"그냥 들어가. 우리가 창피해? 어?"

 

 너네말고 내 꼴이 창피해…. 경수는 두 손으로 얼굴을 감싸고 고개를 푹 숙였다. 내가 왜 그 말에 넘어갔지? 굳이 따지자면 종인의 말에 넘어갔다기보다는 애절하게 자신을 쳐다보는 여섯 개의 눈동자 때문이었다. 어릴 때부터 경수는 그런 눈빛에 약했다. 그래서 축 처진 눈을 하고 제게 부탁을 해오는 친구들에게 쓴 말 한 마디 내뱉어 본 기억이 없다. 그리고 늘 결말은 스스로에 대한 후회, 내가 왜 저 부탁을 들어준걸까 하는 끝 없는 자책.

 

 졸지에 경수는 세 아기의 아빠가 되버렸다. 경수의 허리춤에 둘러진 아기띠에 매달린 세 아가들은 다름 아닌 곰인형 셋. 종인의 말이 떨어지기 무섭게 집에 굴러다니는 담요를 몇 개씩 챙겨왔다. 그리곤 순식간에 곰인형으로 변하더니 몸에 칭칭 감기 시작했고 그 결과 가까이 들여다보지 않는 이상 갓난 아기를 안은 것만 같았다. 인형이라 아기처럼 무겁진 않았지만 완벽하게 속아넘어갈 듯한 겉모습에 경수는 한숨만 푹푹 쉬었다. 여자친구는 커녕 조카도 아직 없는데…, 좀처럼 움직이지 않는 경수를 재촉하는 목소리에 결국 마트로 들어섰다. 누구 만나면, 조카들이라고 뻥쳐야겠지.

 

*

 

D.O.DDY BEAR

 

"아기한테 라면은 안좋은데-…."

"네, 네? 하하…아기들 말고 제가 먹을 거에요."

"나이도 젊은 총각이 건강관리 해야지. 아기들도 있는데 이렇게 몸에 안좋은 것만 먹을거야, 응?"

 

 꼭, 꼭 이러는 사람들 있다. 내가 라면을 먹든 김밥을 먹든 제발 신경 좀 안써주면 좋으련만. 오지랖은 한국 사람들의 정을 잘 반영하고 있다며 눈쌀 찌푸려지는 오지랖도 태평양처럼 넓은 마음으로 수용하던 경수였다. 하지만 오늘은 제게 잔소리 하는 마트 아줌마가 너무 밉다. 안그래도 아기를 셋이나 매단 비주얼 덕택에 눈길을 끄는데 안그래도 목청 좋은 아주머니 덕에 경수에게 이목이 집중되는 건 순식간이었다. 5대 영양소가 어쩌니 저쩌니 제게 충고하는 아주머니의 말을 끝마치기 위해 경수가 바구니에 담았던 라면을 도로 꺼내 진열대에 놓았다.

 

"네, 아주머니 말씀이 옳아요. 건강 관리 해야죠. 감사합니…"

"뭐야. 라면 먹을래, 라면."

 

 갑작스러운 찬열의 목소리에 경수가 경악했다. 백현이라면 모를까, 저 낮은 목소리로…! 경수가 놀라서 아줌마를 바라보자 아줌마 또한 놀란 눈치였다. 티나지 않게 찬열의 머리를 살살 쓰다듬으며 어금니를 꽉 깨물었다. 죄송해요, 라면이 너무 먹고 싶어서 저도 모르게 그만…. 배에 힘을 준 채로 낮은 목소리로 말을 건네자 그제서야 민망한 기색을 보이며 마트 아줌마가 경수의 곁을 떠났다.

 

"죽을래, 들킬 뻔 했잖아."

"미안…근데 라면 살거지?"

 

 넌 입 절대 열지마, 입 열면 라면이고 뭐고 다 굶길거니까. 경수의 말에 백현이 놀라 그대로 찬열을 발로 걷어찼다. 필사적으로 비명을 참는 찬열을 보며 콧방구를 뀐 경수가 재빨리 마트를 순회하며 필요한 물건들을 골라 담았다. 라면, 햇반, 통조림, 채소, 과일…. 가쁜 숨을 몰아내쉬며 정신을 차리니 계산대였다. 안도감에 경수가 몸에 긴장을 풀고 웃었다. 장만 봤는데 마라톤한 기분이네. 장바구니를 들고 마트 밖을 나서려는 찰나에 침묵을 지키던 종인이 경수의 등을 톡톡 건드리며 말했다.

 

"경수야, 나 화장실."

"화장실? 급해?"

 

 응, 급할지도? 씩 웃는 종인의 속도 모른 채 경수가 마트를 두리번 거렸다. 오른쪽에 있어. 경수가 고개를 돌려 화장실을 발견하곤 고개를 끄덕이며 발걸음을 돌렸다. 화장실에 들어서자 아무도 없이 텅 빈 것을 확인한 종인이 경수의 품에서 꿈틀대며 빠져나왔다. 야, 너 뭐해! 빨리 들어와. 누가 보면 어떻게 하려고 그래? 경수가 다시 종인을 등에 업으려고 했을 땐 이미 종인이 사람으로 변한 후였다. 집에서 본 차림 그대로, 종인은 곰인형에서 건장한 남자가 되었다.

 

"잘생겼지. 곰인형이 사람으로 변하면 이렇게 될 지 누가 알겠어."

"그렇네…근데 아직도 좀 어색해, 이렇게 변하는 거."

 

 종인을 멀뚱멀뚱 올려다보며 당황해하기도 잠시 경수의 얼굴에 화색이 돌았다. 그런 경수의 미소를 보자 자신 또한 절로 입가에 미소가 번지는 종인이었다.

 

"야, 잘됐다! 이거 받아!"

 

 경수가 웃으며 건넨 것은 다름 아닌 장바구니였다.

 


초록글 감사합니다 +암호닉 신청 계속 받아요

꾸준히 재미있게 읽어주시는 독자님들 정말 감사드려요
초록글 첫 페이지라니 제가 감히 이런 자리에 올라도 되는건지..ㅜ.ㅜ..
다른 작가님들 뵙기 부끄러워지네요.. 이렇게 유치하기 그지 없는 글을..ㅎㅎ;
그래도 항상 독자님들 생각하면서 행복한 마음으로 글 쓰고 있습니다!
좋은 말씀 많이 남겨주시는 분들, 굳이 말하지 않아도 다들 아시죠?
이제 점점 과거의 이야기가 나오게 될거에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항상 감사합니다 정말로! 하트♡

 

일단 이번편까지는 암호닉 신청 받구요..음

자세한 건 나중에 공지로 올릴게요! 신청하실 분들 해주세요^0^

암호닉분들♥

테디, 수녀, 짜요짜요, 퓨어, 계란빵, 됴르르, 레몬사탕, 리무버, 연우, 농구공, 부끄미, 네임펜, 이쁜이, 꿍푸, 이삐, 징어, 경수네, 카디행쇼, 쵸코칩, 식탁, 나나뽀, 슈엔, 친개구리, 타니, 사백삼호, 낭랑, 찡찡백현, 삐약이, 한무, 낑낑이, 점심시간, 여세훈, 미치게써, 구리, 비회원, 이어폰, 햇님, 도날드, 차렌디, 소금, 현다, 인형, 스윗, 맹구, 양배츄, 선녀, 본젤라또, 백뭉이, 김종찾, 행됴, 정수정, 도블리, 초코푸딩, 별사탕, 뽀뽀틴, 베이비메이비, 가란, 곰도리, 볼매, 됴, 롤롤, 치즈, 하이헬로, 꾸닝꾸니, 낭랑찬혤, 수염, 오리, 도도하디오, 이불익이니, 딸기밀크, 애플, 떡덕후, 파이브, 됴됴됴, 꾸쭈꾸쭈, 사과사탕, 포돌이, 귀여워, 카카라, 딸기, 됴꿍이, 하나님, 사탕, 패릿, 뀨, 핑계, 몽구, 쿠션, 야자수나무, 됴꼬미, 여수방바닥, 키옄, 연필, 뀨잉, 둥둥, 수수사탕, 미피, 쀼쀼, 칰칰, 김말이, 러팝, 됴글라스, 비빔밥, 사물카드, 탬, 나쵸, 서리, 그대를 위한 잡채, 감자, 산돌림, 오세훈, 니은, 나비눈물, 워더, 요구르트, 기린그림, 망고쥬스, 세순, 블랙탱, 감다팁, 윤조, 안소희, 됴릉, 참이슬, 구래서, 큐브, DDD, 감자, 바니바니, 건강쌀, 꼬마곰, 솜솜이, 루루, 자몽, 브니, 됴종이, 프링글스, 인어, 푸치바비, 사탕쟁이, 루루후드, 단팥빵, 루한희, 산토끼, 배큥하트, 커피, 우주인, 끼룩끼룩, 유단, 개구리

암호닉 빠지신 분들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6편에 신청 해주신신 분들만 보고 일단 추가했습니다 혹시 다른 편에 신청해주셔서 제가 확인 못한 거면 말씀해주세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우악?! 오늘은 바로보네요!!!!!!
안녕하세요 꿍푸입니다~
항상 재밋게 잘보고있어요!!! 맨날 글 언제 끌려나 기다리고있ㅇ요!!! 우리 곰돌이들 맨날 귀엽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

11년 전
화분
꿍푸님 어서오세요!!ㅎㅎ댓글 늘 감사드려요 다음편도~열심히 써오겠습니다!
11년 전
독자2
인어에요!허루ㅜㅜㅜ진짜너무이뻐가지고광대승천!
컴티로다시올게요!

11년 전
화분
저도 인어님 댓글 보니 광대승천ㅎㅎㅎ기분 좋아요ㅠㅠ
11년 전
독자26
아그그그그 영어공부하는거좀 봐여ㅠㅠㅠ아진짜 너무 기염터지그..경수 아빠돼는거 너무 웃긴데 생각하니까 자꾸막 광대승천ㅎㅎㅎㅎ헿헤..근데 뭔가 i love you, darling 이런 말 적을 줄 아는 걸로 봐서는 progaymer도 일부러 쓴거같은데..?(의심미) 언제나 잘 보고있어요!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11년 전
화분
(의심미)어흫....상상에 맡길게요 상상은 자유니까요!ㅋㅋㅋ인어님 댓글 감사드려요~다음편도 빨리 써올게요^0^
11년 전
독자3
나나뽀에요ㅋㅋㅋ 어휴 영어공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엽다ㅋㅋㅋㅋㅋㅋ옹기종기 모여서 끙끙거릴거 생각하니 자동 엄마미소네요^^
11년 전
화분
저도 쓰면서 옹기종기 모여있을 모습 생각하니 엄마미소...ㅎㅎ^^나나뽀님 늘 댓글 감사드려요 하트
11년 전
독자4
아휴애들이왤케앙증맞나요?애들처음만났을때잏기더듣고싶어요!오늘은게이가제일기억에남네묳ㅎ
11년 전
화분
저도 게이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찬백이들 영어공부 열심히 시켜야겠네요 어휴!ㅋㅋㅋ
11년 전
독자5
초코칩이예요!!!기여워 ㅋㅋㄱ프로 게이 머 ㅋㅋㄱㄹㅋㅋㅋㅋ그나저나 경수는 갑자기 ㅋㄱ아기들 키우는 애로 ㅋㄱㅋㅋ아진짜 곰돌이들 왯쾌 귀엽나요 ㅋㅋㅋㅋ모여잇는거 너무 ㄱㅋ귀여워요 ㅋㅋ
11년 전
화분
7편에서는 기어이 경수가 아빠로...엄연히 따지면 애들 보호자는 경수니까요!ㅎㅎㅎ
11년 전
독자6
워더에요ㅠㅠㅠㅠㅠㅠㅠ애들 진짜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고...그나저나 게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과연 쟤네들은 진실을 알고 있을까요...
11년 전
화분
흐흥...글쎄요 그건 워더님 상상에 맡길게요ㅎㅎㅎ
11년 전
독자7
헐ㅋㅋㅋ어떡하죠 저방금!!....전에정주행다하고그전편에서암호닉신청했는데ㅠㅠ..어카죵..일단개구리예요..!!!아프로게이머ㅋㅋㅋ귀엽네요진짜ㅋㅋㅋ종인이도귀엽고찬열이도귀엽고경수도그냥귀엽고ㅋㅋㅋ잘보고갑니당!
11년 전
화분
어머 바로 추가해드릴게요! 어차피 오늘은 계속 암호닉 받습니다~ㅎㅎㅎ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11년 전
독자8
떡덕후) 영어공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재미있어요 ㅎㅎ귀여워ㅠㅠㅠ
11년 전
화분
헉 엄청 빨리 오셨네요! 7초....우와...ㅠㅠㅠㅠ제 글이 뭐라고...ㅠㅠㅠ항상 댓글 맨 앞에 적힌 떡덕후님 암호닉 보면 기뻐요 항상 댓글 감사드려요 하트!
11년 전
독자9
키옄입니다 어휴 프로게이멐ㅋㅋㅋㅋㅋ보고 선의의 거짓말을 하는 경수가 상상되서 웃기고 영어공부하는 곰돌이들 상상하니까 귀여워요ㅠㅠㅠㅠ 백현이가 마트에서 라면먹고싶다고하는것도 귀엽고 아 진짜 좋아요ㅠㅠㅠ 암튼 담편도 기대할께요!
11년 전
독자10
사탕입니다! 공부라니ㅠㅠㅠㅠ곰인형 셋이서 펜쥐고 공부하는 모습 상상하니 귀여워 쥬그뮤ㅠㅠㅠㅠ너무 이쁘고 귀엽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1
슈엔입니다~~ ㅋㅋㅋㅋ 프로게이머가 어쩌다 저런 영어였는지 ㅋㅋㅋㅋㅋ펜잡고 공부하느 곰인형이라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화장실에서 사람으로 변한 종인이를 보고 당황하는 거도 잠시 짐꾼으로 부리다니 ㅋㅋㅋㅋㅋ 이번편도 재밌게 보고 가요~~~
11년 전
독자12
뀨에요!! 곰인형이 펜쥐고 공부하는모습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귀여워요ㅠㅠㅠㅠ. 경수레포트...제가대신써주고싶... 결국 종인이는 짐꾼이되었군녀...ㅋㅋㅋㅋㅋㅋㅋㅋ 작가님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11년 전
독자13
산돌림입니다!!!!ㅋㅋㅋ어떻게 작가님은 이런 에피소드를 생각해 내시는거죠???짱이에요ㅋㅋㅋㅋ프로게이머ㅋㅋㅋㅋㅋ앞으로 저 단어 볼때마다 생각날거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경수몸에 곰돌이 3인방이 매달려있는 모습을 상상하니까 너무 귀여워요!!!!!!!다음편도 힘내세요!!!
11년 전
독자14
경수네에요ㅎㅎ장보는 곰돌이와 경수라니ㅠㅠ생각만해도 좋네요ㅠㅠㅠㅠ화분님글은 보고있으면 항상 웃음이 나네요!!
11년 전
독자15
이쁜이와ㅏ써요 오늘도 귀여운 곰돌이 세마리 :-) 누가 이렇게 귀여우래요?ㅋㅋㅋㅋ 영어 공부하는 애들이랑 경수 품에 안긴 곰돌이들 생각하니 눈에 하트가 그려져요 느아아악
11년 전
독자16
수수사탕입니다 흐어 프로'게이'머에서 터졌네요ㅠㅠㅋㅋㅋㅋ아진짜 볼때마다 엄마미소짓는거 같아여 ㅠㅠ 그나저나 경수 레포트는어떡하죠 ㅠㅠ경수야ㅠ힘쇼!!
11년 전
독자17
맹구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 재밋어요ㅜㅜ 어휴 이런 꿀재미를!!! 항상 잘 읽고가요~
11년 전
독자18
네임펜이예요ㅎㅎㅎㅎ
아ㅜㅜㅜㅜㅜ너무귀여워ㅜㅜㅜㅜㅜㅜㅜ어떡하지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경수머리좋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금손인증하시네요♥♥♥

11년 전
독자19
너무너무재밋고너무너무귀엽네요브금도너무너무귀엽고작가님도귀엽고..?ㅋㅋㅋ항상잘보고잇어요!!!암호닉을더이상받지않으신다니ㅠㅠ암호닉을신청하지않은저로썬슬프지만ㅠㅠ그래도꾸준히잘읽고댓글열심히달게요!!!진짜재밋어요
11년 전
화분
에구..괜찮아요! 이번편까지는 일단 받고 암호닉 신청은 후에 나중에 공지로 올려야겠네요ㅎㅎ암호닉 신청해주셔도 되요! 항상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23
헐..진짜요? 감사해요ㅠㅠㅠ암호닉 똥주 라고신청할께요 진짜 완전감사해요ㅠㅠㅠ애초에신청해둘껄ㅠㅠ진짜감사합니다!!!!
11년 전
화분
아니에요 저야말로 항상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다음편도 언능 가져올게요-
11년 전
독자20
솜솜이예요!너무재밌어요ㅠㅠㅠㅠㅠ귀엽고ㅠㅠㅠㅠㅠ막 훈훈하고 힐링힐링하네요!작가님 완전기다렸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얼른다음편다왔으면좋겠고 기다릴게요!
11년 전
독자21
아 너무 귀여우ㅏ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22
저 우주인이에요!! 댓글썻는데 안달렷어여ㅠㅠ 암호닉받아주셔서 감사해요ㅠㅜㅠㅠㅠ 아 애들 기여워서 어터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키우고 싶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편도 기대할께요!!
11년 전
독자23
파이브입니다!!ㅎㅎㅋㅋㅋ그럼종인이와경수가같이장을보네요ㅜㅜㅜ기쁘누
11년 전
독자24
딸기에요!진짜이거보면서 제가다훈훈해서웃음이ㅜㅜㅜㅜㅜㅜ진짜재밋어요 우리곰돌이들ㅜㅜㅜㅜㅜ다음편도기대하겟습니다!!
11년 전
독자25
오늘까지 암호닉 받으시는거죠?그럼 계란빵으로 신청할께요!아 곰돌이들이 너무 귀여워서 엄마미소가ㅠㅠㅠ너무재밌어요!신알신 할께요!
11년 전
화분
계란빵님 암호닉 목록에 있으세요! 혹시 전에 신청하셨나요??
11년 전
독자33
어라?정말요?잠시만요 확인해볼께요!
11년 전
독자37
아,제가 아니에요ㅎㅎ그럼 전 야채만두로 신청할께요!
11년 전
독자26
여세훈이에요ㅠㅠㅠㅠ이 달달한거 보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핳..너무 좋아여!
11년 전
독자27
낭랑이에요! 항상재밌게 보고있어요ㅋㅋㅋ곰인형들 진짜 잔머리하난 끝내주네욬ㅋㅋㅋㅋㅋ너무 귀여워요ㅠㅠ
11년 전
독자28
레몬사탕입니다 ㅠㅠㅠ 늦게왓네요 오늘도 재밌었어욯ㅎ 내일은오시면빨리올게요 ㅠㅠ
11년 전
독자29
됴릉이이에요!ㅎㅎ
아 진짜 너무 재밋어요...ㅋㅋㅋㅋㅋㅋㅋ막 설레고 그러는..

11년 전
독자30
연우에요! 화분님...진짜 빠른연재 너무감사드려요ㅠㅠㅠㅠ늘 이거보러 글잡에오는거같네요 너무너무너무귀여워요ㅠㅠㅠ
11년 전
독자31
야자수나무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프로gay머.........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너무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ㅠ백현이가숟가락들고비빔밥뺏어먹는것도귀엽고ㅠㅠㅠ졸지에애셋있는아줌마가된것같은경숰ㅋㅋㅋ마트에서찬열이가라면먹는다는것돜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짜너무귀여워서ㅠㅠㅠㅠ저듀금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제사랑을받으세요s2하트뿅뿅!
11년 전
독자32
쀼쀼에욬ㅋㅋㅌㅋ아ㅠㅠㅠㅠㅠㅠ영어배우는거씹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ㅇ눈물이나온다ㅠㅠㅠㅠㅠ흡
11년 전
독자34
단팥빵이에요 ㅠㅠㅠㅜㅜㅠ아 첫만남이이랫군요 ㅋㅋㅋㅋ찬열이 참 라면먹고싶으면 우리집으로 오렴 ^3^ㅋㅋㅋㅋ 아 프로게이머 ㅁㅌㅋㅋㅋㅋㅋㅋ영어도ㅠ잘 배우네요 ㅠㅠㅜㅜㅠ결국경수 레포트 ㅠㅠㅠㅠ
11년 전
독자35
진짜 재밌네요!!
곰인형들 너무 귀여워요 ㅠㅠㅠㅠ

11년 전
독자36
저징어예요 ㅎㅎㅎㅎ귀여워죽겠어요ㅎㅎ저러면귀여워서어떻게화를내요ㅎㅎㅎ
11년 전
독자38
현다에요.영어도가르쳐달라고 하고 공부안하는저보다 낫네요ㅠㅠㅠ어유 귀여워라ㅠㅠㅠ프로게이머단어와 경수과제는...경수힘쇼 그와중에 다정한 종인이ㅠㅠㅠㅠ 잔머리도굴릴줄알고ㅋㅋㅋㅋ다들너무귀엽네요!!재밌게읽고갑니다.다음편기대할게요ㅠㅠ!
11년 전
독자38
비회원이에요:D어머 종인아 너 거기서 변신하면 어쩌니!내가 다 놀랐다...;ㅁ;허허 아이들은 귀엽네여T.T단어를 고쳐줘야짘ㅋㅋㅋㅋ아 도경숰ㅋㅋㅋㅋ그거 다른데서 쓰면 어뜩하려고.......'ㅅ'아유 귀여운것드루ㅜㅜㅜ잘 보고 갑니다!
11년 전
독자38
이어폰이예여 작가님 오늘 낮에 또 독방에서 글 추천하는거 봤는데 진짜 아이디어 좋으신것 같아요ㅎㅎ 어떻게 이렇게 달달하고 귀여운지.....ㅎㅎ 루팡해가고 싶네요☞☜
11년 전
화분
헐! 독방에서요? 헐...헐...세상에....어머나....다들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네요...엉엉ㅠㅠㅠ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43
찾아보면 많아요ㅎㅎㅎ 금픽!!♥
11년 전
독자39
행됴에요!!오늘은영어공부하는애들이네요 너므귀여워서진짜화를못내겟네여 글만봐도엄마미소가나오는데ㅎㅎㅎㅎ징짜귀여워쥬그뮤ㅠㅠㅠㅠㅠㅠ자꾸우쭈쭈하고싶어여ㅎㅎ잘보고갑니다!!
11년 전
독자40
헐 이거뭐에요...지금봤어요..정주행 달릴게요..카디행쇼..
11년 전
독자41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 암호닉 되나용?? 하루야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마트에 하루야채 다 떨어졌대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42
독방에서 얘기한거보고 정주행하고 왔어요ㅠㅠㅠㅠㅠㅠ 암호닉신청...해도 되나요?
된다면 점토로 해주세요...ㅠㅠ

11년 전
독자44
이삐에요ㅠㅠ아옼 찬열잌ㅋㅋㅋ 괜찮다고 하는 모습 상상되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매일매일 글잡에 이거볼려고 들려요ㅠㅠ흡...! 오늘은 늦어도 내일은 빨리오리라ㅠㅠ
11년 전
독자45
정주행했는데대다나다..짱이에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너무좋아요진짜ㅜㅜㅜㅜ암호닉된다면몽구엄부타드려요ㅜㅜ
11년 전
독자45
어약뀨잉이에욧ㅇ♡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곰인형들진짜너무기여으ㅏ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읽고잇으면엄마미솤ㅋㅋㅋㅋㅋㅋㅋㅋ쨩기여워욥ㅎ♡ㅎ
11년 전
독자45
안녕하세요!비빔밥이에요ㅠㅠㅠㅠㅠㅠ 로그인하자마자왔어요ㅠㅠㅠㅠ 과거편기대되네요기다릴게요~
11년 전
독자46
암호닉 신청할께요! 라임 으로 하겠슴니다! 신알신^ㅇ^
이런귀여운픽으류ㅠㅠ방금다보고 왓어요ㅠㅠ다음편기다리겟슴니다!

11년 전
독자47
초코푸딩이에요!!! 정말 볼때마다 엄마미소가 절로 지어져요ㅜㅜ 어쩜 이렇게 달달하죠??ㅠㅜㅜ 작가님 사랑합니다♥♥♥
11년 전
독자48
나쵸에요 ㅋㅋㅋ곰돌이들글씨연습하는거너무귀여워요ㅜㅜ막상상하니까귀여워죽겠어요ㅜㅜ항상글잘보고있습니다~
11년 전
독자49
이거 왤케 달달한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곰인형진심잔망스러워서ㅠㅠㅠㅠ 암호닉 가능하다면 타르트로 신청할게요 신알신하고가요!
11년 전
독자50
암호닉 나리로신청이요!!넘재밓ㅅ어요 감사해요♡.♡
11년 전
독자51
꼬마곰이여요..다들 너무귀여워요ㅠㅠ영어공부ㅠㅠㅠ
11년 전
독자52
안녕하세요 ㅠㅠ 저번 6편에 암닉신청하려다 댓글이안써지는바람에 못했는데 지금신청하겠습니다 찹쌀모찌로요 ㅎㅎ!
곰돌이인형들너무귀여워요..ㅠㅠㅠㅠ 화분님 사랑합니다 늦었지만 새해복 많이많이받으세요ㅎㅎ!!

11년 전
독자52
칰칰이에요!오늘도너무귀엽고재밋고ㅠㅠㅠ화분님 하트하트!
11년 전
독자53
귀여워예요!!! 흐어 ㅎㅎㅎㅎㅎ귀여워라ㅠㅠㅠㅠㅠㅠ 찬백이들이 곰인형이라는 상상을하면 너무 귀여워서 ㅠㅠㅠ아휴ㅠㅜㅠㅠ
11년 전
독자54
어ㅠㅠㅠㅠㅠㅠ안소희에요!!!!!!!!!진짜매일마다기대하고재밌게보고있어요ㅠㅠㅠ화분님내사랑..하트..♡암호닉에제가있어서다행이에욬ㅋㅋㅋㅋㅠㅠ귀엽다진짜곰인형셋이서영어라닠ㅋㅋㅋㅋㅋㅋ레포트하는경수랑도란도란 ㅡㅠㅠㅠ귀여워죽을꺼같아요ㅠㅠ마트옹기종기가는것도귀엽곸ㅋㅋㅋㅋㅋㅋㅋ밥뺏어먹는애들도귀엽고ㅠㅠ진짜마냥귀엽고재밌어요ㅜㅜ다음편기대할게요하트!
11년 전
독자54
독방에서보고왔어요! 프로게이멐ㅋㅋㅋㅋ현웃터졌어요ㅋㅋㅋㅋㅋㅋㅋ 정주행하고왔는데 곰돌이찬백이들 꽁냥거리는거 왜이리귀여울까여ㅠㅠ 암호닉 개지 로신청할게요!
11년 전
독자55
DDD) 으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엄마미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절로 광대폭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ㅐ케 귀여운거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이아아히ㅏㅈㄱㅇㅇㅇㄷㄷㄹㄷ
11년 전
독자56
테디예요ㅋㅋㅋㅋㅋㅋ곰인형세마리를아기띠에두르고가는거왜이리귀엽죠ㅋㅋㅋㅋㅋㅋ아진짜이거보면힐링이되는느낌이예요ㅋㅋㅋㅋㅋㅋ작가님사랑해용
11년 전
독자57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 레디로 할게요. 읽다보면 상상하는 게 정말 즐거워요. 원래 글은 막 상상하고 이래야 훨씬 즐겁게 읽잖아요? 찬열이, 백현이, 종인이 셋이서 곰인형일 땐 어떤 모습일까 상상도 해보고 곰인형에서 사람으로 변할 땐 어떻게 변할까 또 거기서 다시 곰인형일 떈 어떻게 돌아갈까. 펑하고 줄어들까 아니면 뽀로록 서서히 커지고 작아질까 하고 되게 속으로 혼자 웃으면서 상상해봐요. 아, 맞다 신알신도 할게요! 영어를 열심히 배우는 모습이 정말 유치원생 같기도 하고 프로게이머라는 단어로 경수를 당황하게 만드는 모습까지 정말 유치원생 같아요. 제 동생도 어려서 가끔 저렇게 틀린 거 들고와서 정말 자랑스럽게 내보이면 저도 경수처럼 선의의 거짓말을 하곤 하는데 약간 제 모습이 대입되는 거 같아서 몰입이 더 잘 되는 느낌도 들어요. 다음편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글 잘 읽었어요.
11년 전
독자58
됴르르예요!! 항상늦게보내요....ㅠㅠㅠㅠㅠ 학원이였스요;......진짜 귀여워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장볼때도 귀엽고 개사료 냥이사료준경수도귀엽고!!
11년 전
독자59
암호닉 신청!! 신비로 할게요 ㅎㅎ
사실 1편부터 봤는데 이번편 이후로 안받으신다는 말에(!) 급히 신청하게 됬어요!!ㅋㅋㅋ숨어서 지켜보고 싶었으나 암호닉 하나쯤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ㅎㅎ 경수 중심으로 세 곰돌이가 사람으로 변했다 하는게 너무 귀여워서 글이 쑥쑥 읽히네요. 다음편도 기대할게요!!!s2

11년 전
독자60
감자에요 ! 경수가 곰인형 3마리를 아기띠에 매고 가는 걸 상상하까 너무 귀엽고 웃기네요 ㅋㅋㅋ 매번 읽을 때마다 너무 달달해서 좋아요ㅠㅠㅠ 항상 잘읽고 있습니다 !!!
11년 전
독자61
귀여워서현기증나요ㅠㅠㅜㅠㅜㅜ으으으작가님너무좋네요사랑해여ㅠㅠ
11년 전
독자61
롤롤이에요~♥ 곰인형들이 영어 배운다니ㅜ^ㅜ 완전 씹귀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62
햇님이에요 ㅎㅎ! 옹기종기 영어 배우는 곰이라니 ㅠ ㅠ 너무 귀여워요 항상 잘읽습니당ㅎㅎ
11년 전
독자63
뽀뽀틴/ 아 곰돌이 손으로 펜잡고 종이에 글쓰는거 생각하니까 완전 귀여워요ㅜㅜㅜㅜㅜㅜㅜㅡㅜㅜㅜㅡㅜㅜㅡㅠㅡ
종인이는 경수의 쇼핑백셔틀 당첨^~^!!!!

11년 전
독자63
독방에서 추천받고 왔는뎈ㅋㅋㅋㅋ너무 귀엽네요ㅠㅠ곰돌이셋이라니! 작가님 싱크빅bb 하루하루 일어나는 에피소드도 너무 재미있어요ㅎㅎ 잘보고갑니다! 암호닉 캔디 신청하구갈께요!ㅎㅎ
11년 전
독자64
^~^ 으로신청할께여 겁나뒷북둥둥.. 아 진짜ㅠㅠㅠㅜㅠㅠ너무귀여운거아니에여? 보면서 계속 웃었어요ㅠㅠㅠ 진짜귀여워미치겠다 ㅠ^ㅠ 작가님 저 곰돌이 하나만 사주시요 진짜로으으!! 너무귀여워 곰돌이들이 식탁에서 공부하는 모ㄱ습이라니ㅠㅜ진짜귀여워요 헉 쥬글것가타.. ㅇ<-< 꾸준히 예쁜글 써주셔서 고맙습니다 정말 작가님도 좋고 글도 좋아요ㅠㅠ 군더더기없는 필체도 짱 좋아요 ㅠ_ㅠ 과거이야기가 나온다니 다음펀이 무척 궁금해요 ㅠ~ㅠ 너무 곰돌이들이랑 귀ㅇ여운것같아요ㅠㅠ 근데 곰인형에게 궁금한거 있는데 물어봐도 될까여..? 안된다면 간장간장..★
11년 전
독자64
구래서에요!! 감사합니다!!ㅋㅋㅋㅋ저도 그런 곰인형 한마리라도잇으면 조켓어요...
11년 전
독자65
하이헬로에요!! 아 경수 리포트어쩌나요....애들너무귀여워요!! 저도저런곰인형하나잇으면좋겟어욯ㅋㅋ
11년 전
독자66
세순이예요~ 경수진짜귀여워요ㅜㅜㅜ물논종인이랑백현이랑찬열이는두말하면잔소리죠 우리의곰돌이제군들...★ 우리집와서살래..?라고하면안오겠죠 흡ㅋㅋ 다음편도꼭챙겨볼게요~ 다음편에서뵈요작가님~
11년 전
독자66
별사탕이예요 아유 귀여워ㅜㅜ 항상 잘보고있어요
11년 전
독자66
아아아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귀여워라ㅠㅠㅜㅜㅠㅜㅠㅜㅠ아근데 프로게이멐ㅋㅋㅋㅋㅋㅋㅋㅋㅋ게잌ㅋㅋㅋㅋㅋㅋ작가님 암호닉 파리채로 신청할게여!!!!
11년 전
독자67
ㅠㅠㅠㅠㅠ너무재밌네요 첫편부터보고왔습니다! 암호닉신청받으시면 페브리즈로신청하고갑니다!
11년 전
독자68
감다팁이에요!!! 프로 ' 게이 ' 머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짜귀여웤ㅋㅋㅋ 얘네들진짜귀여워옄ㅋㅋㅋㅋㅈ
11년 전
독자69
카디행쇼에요ㅠㅠㅠㅠㅠㅠ아너무달달해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런곰인형왜저한테는없는거죠오ㅐ저한텐고래인형밖에없는거에요ㅠㅠㅠㅠ
11년 전
독자70
한무에여ㅠㅠㅠㅠ애들 다들 너무 귀여워요ㅠㅠㅠㅠ경수랑 매달려있는 곰인형들ㅎㅎㅎㅎ상상감니닿ㅎㅎ
11년 전
독자71
퓨어에요! 오늘도 재밌게 잘봤어요ㅎㅎ 항상 귀엽고 재밌는글 꾸준하게 업뎃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글잡에오는 이유가 이글ㄹ이에요! 넷다 귀엽고좋네요정말 다음편 기다릴게요!ㅎㅎ
11년 전
독자72
어허유ㅠㅠㅠㅜ너무달달해 너무귀여워 너무 좋아요 작가님 ㅠㅠㅠ잘 읽고 갑니다 ㅠㅠㅠ
11년 전
독자72
끄앙저너무늦엇죠ㅠㅠㅠ어제오늘바빳어요 음40분지낫지만 오늘이라고하겟어욯ㅎ 오늘저졸업햇거등욯ㅎㅎㅎ 그래서 좀늦엇어욯ㅎㅎ 다른독자님들 정말빠르시네욯ㅎㅎ 그러면읽고올께욬ㅋ
11년 전
독자75
우왘ㅋㅋㅋ재밋닿ㅎㅎㅎ아너무귀엽다..진짜 작가님글완전 잘쓰세욬ㅋㅋㅋㅋ부러워욬ㅋ금손b 저는:-)가란이엿어욯ㅎㅎ
11년 전
독자73
나비눈물이에요!!이번편 보면서 엄마미소 폭발했네요ㅋㅋㅋㅋ곰인형들이 영어공부하는 모습이라니..영어 처음배울때도 생각나고ㅎ다음편기대할게요♥
11년 전
독자74
치즈에요!!!곰인형셋이서 꼼지락거리면서 영어공부하는모습을 생각하니까 또 너무귀여워서 죽습니다ㅜㅜ엉엉 볼때마다 점점더 사랑스러워지는거같아요!!♥너무재밋습니당ㅋㅋ다음편기대할게요!!
11년 전
독자76
삐약입니다 오매불망 항상 기다리고 있어요 ㅋㅋㅋㅋ 오늘도 아기자기한 내용 최고에요 ㅋ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77
김말이에요!!볼때마다귀여워죽겟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곰인형야들도귀여운데경슈도귀여유ㅓㅠㅠㅠㅠ
11년 전
독자78
요구르트예요!!흐허ㅜㅜㅠ오늘도완전귀여워요ㅠㅠ책상앞에서공부하는거상상했어요..ㅎㅎ아귀여워죽겠어ㅠㅠ다음편도기대할게요~
11년 전
독자80
항상 정주행 하고 있어요! 혹시 암호닉 신청 가능하면스윗으로 신청해도 될까요.....? 기숙사에 박혀서 영단어 외우다가 인티 들어와봤더니 신알신ㅠㅠㅠㅠ 마침 오늘 글에도 영단어가 나오내요ㅋㅋ 영단어 외우는데 소질이 없는 저는 영어에 맛들인 세 곰인형이 부럽기 그지없네요ㅠ^ㅠ 어쨌든 항상 재미나게 잘 보고 있습니다! 매 편마다 새롭고 재밌고 작가님은 씽크빅 이신거 같아요 다음편 기다릴께요♥
11년 전
화분
암호닉 목록에 스윗님이 한 분 더 계세요! 다른 닉으로 부탁드려도 될까요...??ㅠㅠ항상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려요! 하트하트
11년 전
독자123
당연히 되죠! 그럼 씽크빅으로 할께요!ㅎㅎ
11년 전
독자81
헬로 암 러팝ㅋㅋㅋㅋㅋㅋㅋ애들이 영어공부를한다기에 저도 영어로 써봤어여☞_☜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프로게이머ㅋㅋㅋㅋ곰돌이로 된애들이 그랬다생각하니깐 의심미가아니라 진짜 귀여어쥭겠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꽥꼬닥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82
스윗입니다! 곰인형 셋이서 공부하는 모습 상상하다가 엄마미소 짓고가요! ㅠㅠㅠㅠㅠ 화분님 글은 진짜 보고있으면 기분이 편안해져서 너무 좋아요ㅠㅠ♥
11년 전
독자83
헐 작가님 저 오늘 처음봤어요 이런 신세계가ㅋㅋㅋㅋㅋㅋㅋ 암호닉 신청되나요ㅠㅠ 코아 로 할게요!! 애들 너무 귀여워요 다음편 기다릴게요 하트
11년 전
독자84
다보고왔는뎈ㅋㅋㅋㅋㅋㅋ진짜재밌어욬ㅋㅋㅋ엄마미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편기대만땅ㅇ!
11년 전
독자85
꾸쭈꾸쭈 왔어요!!!브금도 내용이랑 어울려서 보는 내내 광천승대하고 있어요ㅠㅠㅠ너무 귀엽잖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담편도 기대할께요!!!!
11년 전
독자86
정수정 얍!!오늘도 달달 ...헐 영어공부라니 ㅠ곰돌이들이 ㅠ상상해도 쥬금이네요ㅠ 경수ㅋ초롱초롱 눈망울스킬에 약하군여ㅋㅋ 잘봤어요! 작가님수고해요!
11년 전
독자87
도도하디오에요! 갓난아기로 위장할 생각ㅇ을 하다닠ㅋㅋㅋㅋㅋㅋ너무 귀여워옄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편에 어떻게 될지 기대되는!ㅎㅎ
11년 전
독자88
기린그림이에요!! ㅠㅠㅠㅠ이렇게금쪽같은픽들고 꾸준히와주셔서감사해요 ㅠㅠㅠㅠㅠㅠ아너무귀여워!!!!!!
11년 전
독자89
암호닉 성준 신청할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다 왜이렇게귀여운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읽으면 힐링되는느낌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90
이불익이니에요!!아진짜 영어공부왜이리 귀여워요ㅋㅋㅋㅋㅋ아진짜됴디베어너무귀여워미치겠어여ㅠㅠ마트에서찬열이 완전웃겨요ㅋㅋㅋㅋ그리고경수가 굶겨버린다니까백현이가차는거 ㅋㅋㅋㄱㅋㄱ오늘두재밋게보구가요!!!
11년 전
독자91
자몽이에요!!너무 늦게왔네요ㅠㅠㅠㅠㅠ오늘도 너무 귀엽네요ㅠㅠ영어공부도 겁나귀엽네요ㅠㅠㅠ잘 보고있어요 재밌어요!!
11년 전
독자92
작가님 서리예요!! 댓글이번글도 폭발할거같네요..헣 경수랑종인이역시 현게스멜 겁나달달해요ㅠㅠㅠㅠㅠㅠ다음편기대할께요!!!!!!하트하트
11년 전
독자93
ㅠㅠㅠㅠㅠㅠㅠㅠ이글을 왜 이제 봤을까요ㅠㅠㅠ너무ㅜ곰돌이라니...!!제목부터 귀욤귀욤하더니 내용은 더 기여워서 쥬금이에요ㅠㅠ암호닉 몽쮈 신청할게요!!
11년 전
독자94
안녕하세요 김종찾입니다~ 오늘도 역시 근질근질 ㅠㅠㅠ
11년 전
독자95
☞☜로신청되나요?? 저번에 정주행하고 암호닉신청을 못햇네요ㅠㅠㅜㅜㅜ 진짜 진짜 잘읽고있어요!!!!!
11년 전
독자96
정주행하괴왔어요! 암호닉 턴백신청할게여 ㅎㅎㅎ곰인형 사이즈궁금했는데 전편에서뙇! 너무귀여워요ㅠㅠㅠㅠ
11년 전
독자97
미치게써입니당!ㅎㅎㅎ 날이갈수록 작가님은 인기가많아지시네요!!ㅁㅋㅋㅋㅋ 됴디베어 읽다보면 저까지 설레이게되네요 ㅠㅠ
특히 찬백이들 꽁냥이는거나 백현이가 경수한테 이것ㅈ저것 물어보는거나 종인이가 능글맞게구는거 ㅋㅋㅋㅋㅋ 혼자지내던 경수가
애들이랑 시끄럽게 살면서 성격이 좀더 변했을지도모르겠네요! ㅋㅋㅋㅋ

11년 전
독자98
정주행하고왔어요! 암호닉 포로리로 신청할께요♡
11년 전
독자99
앜ㅋㄱㅋ작가님 저 건강쌀이에요!!! 진짜ㅠㅜ도디베어너무귀여워요ㅠㅜㅠㅜㅠㅜㅠㅜ 애돌 곰인형일때 뭔가 인간모습을세로로줄여놓은것만 같은 느낌이에요ㅠㅜㅠ아너무귀여워ㅠㅠㅠ진짜 현웃에 엄마미소 지어져요ㅠㅜㅠ 귀여워더ㅠ.ㅠ 애기처럼 담요를 두르다뇨ㅋㅋㅋㄱㄱ아 그거 가지고오는모습이 상상됐는데 너무귀여워서..ㅠㅜㅜㅜㅠ작가님 항상재밋게보고있어요!하트
11년 전
독자100
수녀에요 헐 왜 이제야 봐쬬 흙흙 완전 다들 귀엽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대박이예여 저도 저런 곰인형 있었느면 좋겟네여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01
암호닉 리플리로 신청할게요! 매번 암호닉 고민했는데 안하면 후회할 것 같아서^^:; 애들 너무 귀여워여ㅠㅠ 곰인형에 경수까지 ㅠㅠ 됴디베어는 사랑이예요♥.♥ 매번 재밌게 잘 보고 있어요! 담편 또기대할게영!! 화분님 힘쇼! 행쇼!
11년 전
독자102
암호닉 섹프싱으로신청할게여ㅠㅠㅠ추천받고왓어요진짜귀엽가애드류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03
딸기밀크 입니다! 어휴ㅠㅠㅠㅠ 영어배우는거 귀여워더ㅠㅠㅠㅠㅠㅠㅠ 그나저나 프로게이멐ㅋㅋㅋㅋㅋㅋ 겁나 터졌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03
카카라에요!!아이고ㅠㅠㅠ이번편도 왜이렇게 귀여운지 참...다들 귀여워요ㅠㅠㅠㅠㅠ으헝 정말 깨물어주고싶어ㅠㅠㅠㅠㅠㅠ아니 너무귀여워요ㅜㅠㅠ귀엽고귀엽고사랑스럽고깜찍하고ㅠㅠ어휴 표현을못하겠네요 정말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04
암호닉신청해도될까요?ㅠㅠㅠㅠㅠ 된다면 한빛으로 부탁드릴게요! 저가왜이제이걸봤을까요...미천한바보독자를용서해주시와요ㅠ_ㅠ됴디베어꿀잼꿀잼! bb
11년 전
독자105
독방에서추천하는거 보고 볼까말까하다가 보고갑니다ㅠ_ㅠ!
11년 전
독자106
암호닉이란걸 몰라서 이제야 신청하네요ㅠㅠㅠㅠ암호닉 홀리 신청할게요!
11년 전
독자107
백뭉이입니다!! 와 진짜 넘 귀엽고 짱이고 그냥 ㅠㅠ 최고라는말밖에 ㅠㅠ
11년 전
독자108
암호닉 받으시나요?ㅠㅠ?
왜 전 초록글인데두 이제봤죠..멍텽이ㅠ.ㅠ
암호닉 받으시면 물통으로 신청하구가요~~

11년 전
독자109
정주행 다하고 왔습니다!!아달달해ㅠㅠㅠ아너무귀여워요ㅠㅠㅠ저 왜 이 금픽을 지금본거죠?ㅠㅠㅠ으아아 혹시 암호닉 받으시면 난로 로 할께요ㅠㅠ으아아너무귀와워ㅠㅠㅠ
11년 전
독자110
양배츄에요! 어뜨케ㅜㅜ 영어공부도 열심히하는 곰들ㅜㅜ 곰인형셋이 쭈루룩앉아서 공부하는거 상상되서 너무 귀여웠어요ㅜㅜ 프로 게이.... 머라닠ㅋㅋㅋㅋㅋㅋ 귀여운것듴ㅋ 첫식사때 아기처럼 앉고다녔던 경숰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보는내내 귀여워미치겠더여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잘보고갑니다~!
11년 전
독자111
헐 암호닉받으세요? 저 신청해도 되나요 ㅠㅠ 진짜 이 꿀픽을 왜 지금봤나요.....에라이 컴고자 같으니라고 꿍ㄱ우ㅠㅠㅠ 저 슈웹스로 부탁드려요ㅠㅠ
11년 전
독자112
여수방바닥이에욬ㅋㅋㅋㅋㅋ발로찼댘ㅋㅋㅋㅋㅋㅋ아 ㅜ겨미티에렛앜ㅋㅋ
아 왤케 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아 미치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어 공부하는것도 귀엽고 하 미치겟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12
오늘처음봤는데너무좋아요ㅠㅠㅠㅠㅠㅠ신알신하고가요!암호닉은 니트로신청할께요!!
11년 전
독자113
윤조입니다!!저 늦었죠ㅋㅋㅋㅋㅋ아이 부끄러ᆢ아ㅛㅛᆢ왜이리 귀여워요!!전 거꾸로울겁니다ㅛㅛㅛㅛㅛㅛ..아 옆에서 지켜보고싶네요...흐어어엉
11년 전
독자114
아진짜좋아요ㅠㅠ!!!!!완전아이런거진짜..하..반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알신하고 암호닉신청하겠습니다!
암호닉은 블랑 하고갈게요!!

11년 전
독자115
아 진짜 귀엽다
암호닉 루몽 신청할게요ㅠㅠㅠㅠㅠ
경수 진짜 엄마같다ㅋㄲㅋ

11년 전
독자116
저 끼룩끼룪ㄹ끼이에요! 겁나귀여워요 아가들ㅠㅠㅠㅠㅠㅠㅠ나도 비빔밥ㅠㅠㅠㅠㅠㅠㅠㅠ한회한회가 꿀이네요 정말ㅠㅠㅠㅠ달달달달해ㅠㅠ 프로게이머 현웃터졌어요ㅋㅋㅋㅋ아 정말 화분ㄴ님 짱이에요 짱짱
11년 전
독자117
사백삼호에요! 제가 너무 오랜만에 댓글 달았죠? 죄송해여ㅠㅠ근데..진짜귀엽고진짜재밋어요!!! 작가님최고ㅠㅜ♥♥다음편기대할게요!
11년 전
독자118
너무너무 귀엽네요 ㅠㅠㅠㅠㅠ암호닉 됴핑구로 신청할게여 ㅠㅠㅠ
11년 전
독자119
안녕하세요 핑계에요!컴터맛가서 모바일로ㅜㅡ불편해요ㅋㅋ잘보구가요♥
11년 전
독자120
암호닉 이랴 라고신청가능한가요 ㅠㅠㅠㅠㅠ너무 재밋어요 ㅠㅠㅠㅠ신알신ㄷㅎ하고갑니다!
11년 전
독자121
어유ㅠㅠㅠㅠㅠㅠ처음부터 다 보고 댓글달고 왔어요!!!아우 귀여워ㅠㅠㅠㅠㅠㅠ 암호닉 어유로 신청하고가요!!
11년 전
독자122
암호닉 야구르티 신청이요ㅠㅠ너무재밌어요 신선하고 잘보고갑니다!
11년 전
독자124
작가님!!!!!!!!브금정보좀 알수 있을까요 ㅠㅠㅠ사랑합니다!!!!!!!!!!!
11년 전
화분
브금은 유희열-공원에서 입니다 저도 사랑해요!!!!!!!
11년 전
독자125
됴글라스에요 으엌 늦게왔네요 초록글 축하드려요 요즘 인기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처음에 만날때 저랬군욬ㅋㅋ지금이나 예전이나 다들귀여운건 매한가지인것같아요
11년 전
독자126
지금도 혹시 암호닉 신청되나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호현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27
됴종이에요!!!!!세 곰인형들이 쪼르르 작은 상에 앉아서 영어연습하는 모습이라니....생각만 해도 귀여워요> <
11년 전
독자128
맥쥬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주행중입니다 다음편고고곸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29
ㅠㅠㅠㅠㅠ흐헝 세번째 신청이에요 혹시나...0112신청!!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블락비 [블락비/피코] 소년에게 축복을 0310 박꼬댁 02.13 12:4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6 종이배 02.13 12:04
엑소 [EXO/카디] 애인이 계속 안해줌 씨발 ㅜㅜ88888888192 ㄱㅅ야 하자 02.13 10:48
기타 클레 에메랄드 그라운드 0620 돌이 02.13 10:45
엑소 [EXO/카디백] 백일몽[白日夢] 1631 로션 02.13 10:35
엑소 [엑소/세루] 이러다 고자될꺼같아ㅠㅠㅠㅠ5555138 헬로암ㅅㅎ 02.13 08:34
기타 생각해보면 나름 설렜던104 작은따옴표 02.13 04:23
엑소 [카디찬백] The gays(Boyz,be gaycious) P8 비이커 02.13 03:23
엑소 [EXO/세준] 남동생따라 졸업식갔다가 내 이상형 봄44444 데이트후기이시다!(부제:폭풍의 첫 데이..23 멘사회원 02.13 02:04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틱시 02.13 01:39
엑소 [EXO] 저기ㅋ 담배 좀ㅋ 0432 흔한징어 02.13 01:34
기타 [일기] ' 괴다 ' - '사랑하다' 의 예스러운 표현3 도령 02.13 00:56
엑소 [EXO/찬백] 어느날 당신에게 prologue3 됴굴 02.13 00:45
기타 생각해보면 나름 설렜던9 02.13 00:39
엑소 [EXO/카디] 애인이 계속 안해줌 씨발 ㅜㅜ77777198 ㄱㅅ야 하자 02.13 00:26
B1A4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 02.13 00:1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8 가래떢 02.13 00:10
기타 [국대망상] In Remembrance.0045 쮸쀼쮸쀼 02.13 00:04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쇼핑호스트와 재벌의 상관관계 029 Red 02.13 00:03
기타 [학교2013] 그리고 우리는 아직 끝나지 않았지 0629 어이쿠야 02.13 00:02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짝사랑? 上7 호륭 02.12 23:55
엑소 [EXO/카디] 귀여워50 연하남 02.12 23:15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4 헬로암ㅅㅎ 02.12 22:59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white christmas 027 슈퍼소닉 02.12 22:54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그러지마...제발 8화5 월인 02.12 22:53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 피코는떡을쳐.. 02.12 22:35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공포물] 숲속의 안개 1217 ifnt 02.12 20:37
급상승 게시판 🔥
전체 인기글 l 안내
6/10 17:02 ~ 6/10 17:0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