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즈믄 전체글ll조회 1174l 2




나의 행복에게 04

4장. 영화와 현실의 괴리 (1)




  마음 같아서는 당장 다음날에 약속을 잡고 싶었지만 성우의 회사 면접과 은주의 동아리 모임 때문에 두 사람은 사흘이 지난 토요일이 돼서야 다시 만날 수 있었다. 약속 날까지 기다리는 3일 동안 성우와 은주는 서로에게 꼬박꼬박 연락을 하며 안부를 물었다. 약속 하루 전날, 두 사람은 내일 만나 무얼 하며 하루를 보낼지 정해야 했다. 소리 없는 문자만 오갔던 시간들 끝에 용기를 낸 성우 덕에 둘의 첫 전화 통화가 이루어졌다.


  [여보세요?]


  [은주씨... 맞죠?]


  [성우씨! 웬일이에요, 전화를 다 하고?]


  [내일 만나서 뭐 할지 같이 정하고 싶었는데 문자로 하려니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것 같아서요.]


  [맞다. 우리 내일 보죠?]


  [뭐야, 까먹고 있었어요?]


  [안 까먹었죠 당연히. 마침 꼭 보고 싶은 영화가 있었는데 그거 성우씨랑 같이 보면 되겠다.]


  [무슨 영환데요?]


  [이터널 선샤인이요. 재개봉 한대요! 워낙 유명한 영화라 한 번 보고 싶었는데 주변에서 그 영화는 연애 경험이 많아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나중에 봐야지 하고 계속 미뤄 왔는데 이러다간 평생 못 보게 생겼더라고요. 성우씨 혹시 이터널 선샤인 봤어요? 본 적 있으면 그냥 다른 거 봐도 돼요.]


  [...저도 아직 안 봤어요. 로맨스 영화 맞죠? 나 로맨스 좋아하는 거 알잖아요. 내일 봐요, 같이.]


  [진짜 잘됐다. 사실 너무 보고 싶어서 계속 예매표 찾고 있었거든요. 두 시 반쯤에 하나 있는데 그럼 내일 점심은 각자 해결하고 두 시쯤에 영화관 앞에서 만날까요? 성우씨 학교 근처에 영화관 있던데. 영화관은 거기로 정하는 게 편하죠?]


  [전 괜찮은데 은주씨한테 너무 멀지 않아요?]


  [저 그쪽 살아요. 걸어서 10분 거리?]


  [아 맞다.]


  [알고 계셨어요?]


  [소개팅 나가기 전에 재환이가 말해준 기억이 어렴풋이 나네요. 그럼 내일 두 시에 영화관 앞에서 보는 걸로?]


  [네! 방금 표 예매했어요.]


  [너무 미안한데... 제 표는 제가 살게요.]


  [뭘 영화표 가지고 그래요. 그렇게 미안하면 나중에 성우씨가 영화 한 번 쏴요.]


  [아... 그럼 내일 팝콘이라도 제가 살래요.]


  [그래요 그럼. 저 카라멜 팝콘 좋아해요!]


  [알았어요. 꼭 카라멜 팝콘으로 살게요. 내일 봐요.]



  토요일은 생각보다 빨리 다가왔다. 오늘은 기필코 은주보다 먼저 약속장소에 나가 기다리겠다고 다짐한 성우는 집에서 출발하기 전 거울 앞에 서서 섬세한 손길로 머리를 매만졌다. 면접이 끝난 기념으로 짧게 잘라버린 그 머리를 말이다. 머리카락이 너무 짧은 탓에 원하던 대로 손질되지 않자 성우의 미간이 살짝 찌푸려졌다. 마음에 쏙 드는 스타일링은 아니었지만 여기서 더 욕심을 내면 약속 시간에 늦을 것 같다는 판단을 내린 성우는 들고 있던 드라이기를 바닥에 내려놓았다. 아껴 두었던 코트를 꺼내 입고 집을 나선 성우의 발걸음은 누구보다 가벼웠다.


  영화관에 도착한 성우는 은주가 먼저 와있는지 아닌지를 가장 먼저 확인했다. 자신이 먼저 도착했다는 사실을 확인한 성우가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10분쯤 지났을까. 저 멀리서 하이힐을 신고 걸어오던 은주가 미리 와 있는 성우를 보고는 어설프게 뛰어왔다.


  “성우씨, 미안해요. 제가 좀 늦었죠. 많이 기다렸어요?”


  “많이 안 기다렸어요. 저도 방금 도착했거든요.”


  “아 정말요? 다행이다. 아직 시간 많이 남았네요. 너무 일찍 만나자고 했나?”


  “들어가서 티켓 뽑고 팝콘 사고 하다 보면 시간 금방 가요.”


  “맞다 팝콘. 얼른 들어가요.”


  잊지 않고 은주가 좋아하는 카라멜 팝콘을 산 뒤 좌석에 앉은 성우에게 은주가 말을 걸었다.


  “아까부터 말씀드리고 싶었는데, 머리 자르신 거...”


  “아... 이상하죠?”


  “아니요? 되게 괜찮은데? 잘 어울려요!”


  “이상하ㅈ...”


  “진짜 안 이상해요! 잘 어울린다고 말하려던 거였어요.”


  은주의 계속된 칭찬이 성우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하기 위한 것이라 생각한 성우가 솔직하게 말해도 괜찮다는 듯 말했다.


  “별로잖아요.”


  “누가 그래요?”


  “친구들이.”


  “아니 친구 분들...”


  “아니에요?”


  “진짜 아니에요. 되게... 뭐라고 표현해야 되지......”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4 | 인스티즈

  “거봐요, 말 못 하잖아. 딱 들켰죠?”


  “......귀여워요, 되게. 이런 말 실례인가?”


  “귀엽다는 말... 처음 들어 보는데......”


  “아... 기분 나빴다면 사과할게요. 근데 이게 나쁜 뜻이 아니라,”


  “다행이네요.”


  “네?”




  “이런 머리도 귀엽다고 해주는 사람이 있어서 다행이라고요.”




  성우의 말이 끝남과 동시에 상영관이 어두워졌다. 꺼져버린 조명 탓에 성우는 은주의 표정을 알 수 없었다. 은주가 성우에게만 들릴 만큼 작은 목소리로 말했다.




  “머리 정말 잘 어울려요. 빈말 아니라 진짜로요.”




  두 시간가량의 영화가 끝나고 다시 상영관 내부에 불이 켜졌다. 하나 둘씩 일어나는 사람들 틈에서 혼자 멍하니 앉아있던 성우는 은주가 나가자는 손짓을 한 후에야 정신을 차리고 주섬주섬 짐을 챙길 수 있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는 내내 멍한 표정을 짓고 있는 성우에게 차마 말을 붙일 수 없었던 은주는 영화관에서 나오고 나서도 한참을 머뭇거리다 입을 떼었다.


  “영화 재미있었어요?”


  성우가 짧게 대답했다.


  “네.”


  “영화 되게 열심히 보던데. 중간에 운 건 아니죠?”


  자신이 영화에 너무 몰입했다는 사실을 들킨 것 같아 민망해진 성우가 어색한 웃음을 보였다.


  “울진 않았어요. 다행히도.”


  급격히 성우와의 거리가 멀어진 것 같은 기분이 든 은주가 성우를 멈춰 세우고는 물었다.


  “...오늘 무슨 일 있었어요? 성우씨 지금 엄청 이상해요. 혹시 제가 뭐 실수한 거 있어요?”


  땅을 보며 작게 한숨을 내 쉰 성우가 어렵게 입을 열었다.




  “그냥... 처음 봤을 때랑 느낌이 너무 달라서요.”




  “...이 영화 본 적 없다고 왜 거짓말 했어요. 다른 거 봐도 상관없었는데.”


  미안해하는 은주에게 성우가 손사래를 치며 말한다.


  “아니에요. 저도 이 영화를 너무 오래 전에 봐서 다시 보면 또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었거든요. 볼 때마다 새롭다는 평이 많은 영화잖아요.”


  “정말 그래서 다시 본 거 맞죠?”


  “진짜라니까 그러네.”


  “다시 보니까 기분이 어떤데요?”


  “......”


  “질문이 너무 어려웠나?”


  “살짝?”


  “그럼 질문 바꿔서. 다시 보니까 정말 새로워요?”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4 | 인스티즈

  “별로잖아요.”


  “누가 그래요?”


  “친구들이.”


  “아니 친구 분들...”


  “아니에요?”


  “진짜 아니에요. 되게... 뭐라고 표현해야 되지......”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4 | 인스티즈

  “거봐요, 말 못 하잖아. 딱 들켰죠?”


  “......귀여워요, 되게. 이런 말 실례인가?”


  “귀엽다는 말... 처음 들어 보는데......”


  “아... 기분 나빴다면 사과할게요. 근데 이게 나쁜 뜻이 아니라,”


  “다행이네요.”


  “네?”




  “이런 머리도 귀엽다고 해주는 사람이 있어서 다행이라고요.”




  성우의 말이 끝남과 동시에 상영관이 어두워졌다. 꺼져버린 조명 탓에 성우는 은주의 표정을 알 수 없었다. 은주가 성우에게만 들릴 만큼 작은 목소리로 말했다.




  “머리 정말 잘 어울려요. 빈말 아니라 진짜로요.”




  두 시간가량의 영화가 끝나고 다시 상영관 내부에 불이 켜졌다. 하나 둘씩 일어나는 사람들 틈에서 혼자 멍하니 앉아있던 성우는 은주가 나가자는 손짓을 한 후에야 정신을 차리고 주섬주섬 짐을 챙길 수 있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는 내내 멍한 표정을 짓고 있는 성우에게 차마 말을 붙일 수 없었던 은주는 영화관에서 나오고 나서도 한참을 머뭇거리다 입을 떼었다.


  “영화 재미있었어요?”


  성우가 짧게 대답했다.


  “네.”


  “영화 되게 열심히 보던데. 중간에 운 건 아니죠?”


  자신이 영화에 너무 몰입했다는 사실을 들킨 것 같아 민망해진 성우가 어색한 웃음을 보였다.


  “울진 않았어요. 다행히도.”


  급격히 성우와의 거리가 멀어진 것 같은 기분이 든 은주가 성우를 멈춰 세우고는 물었다.


  “...오늘 무슨 일 있었어요? 성우씨 지금 엄청 이상해요. 혹시 제가 뭐 실수한 거 있어요?”


  땅을 보며 작게 한숨을 내 쉰 성우가 어렵게 입을 열었다.




  “그냥... 처음 봤을 때랑 느낌이 너무 달라서요.”




  “...이 영화 본 적 없다고 왜 거짓말 했어요. 다른 거 봐도 상관없었는데.”


  미안해하는 은주에게 성우가 손사래를 치며 말한다.


  “아니에요. 저도 이 영화를 너무 오래 전에 봐서 다시 보면 또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었거든요. 볼 때마다 새롭다는 평이 많은 영화잖아요.”


  “정말 그래서 다시 본 거 맞죠?”


  “진짜라니까 그러네.”


  “다시 보니까 기분이 어떤데요?”


  “......”


  “질문이 너무 어려웠나?”


  “살짝?”


  “그럼 질문 바꿔서. 다시 보니까 정말 새로워요?”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4 | 인스티즈

  “별로잖아요.”


  “누가 그래요?”


  “친구들이.”


  “아니 친구 분들...”


  “아니에요?”


  “진짜 아니에요. 되게... 뭐라고 표현해야 되지......”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4 | 인스티즈

  “거봐요, 말 못 하잖아. 딱 들켰죠?”


  “......귀여워요, 되게. 이런 말 실례인가?”


  “귀엽다는 말... 처음 들어 보는데......”


  “아... 기분 나빴다면 사과할게요. 근데 이게 나쁜 뜻이 아니라,”


  “다행이네요.”


  “네?”




  “이런 머리도 귀엽다고 해주는 사람이 있어서 다행이라고요.”




  성우의 말이 끝남과 동시에 상영관이 어두워졌다. 꺼져버린 조명 탓에 성우는 은주의 표정을 알 수 없었다. 은주가 성우에게만 들릴 만큼 작은 목소리로 말했다.




  “머리 정말 잘 어울려요. 빈말 아니라 진짜로요.”




  두 시간가량의 영화가 끝나고 다시 상영관 내부에 불이 켜졌다. 하나 둘씩 일어나는 사람들 틈에서 혼자 멍하니 앉아있던 성우는 은주가 나가자는 손짓을 한 후에야 정신을 차리고 주섬주섬 짐을 챙길 수 있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는 내내 멍한 표정을 짓고 있는 성우에게 차마 말을 붙일 수 없었던 은주는 영화관에서 나오고 나서도 한참을 머뭇거리다 입을 떼었다.


  “영화 재미있었어요?”


  성우가 짧게 대답했다.


  “네.”


  “영화 되게 열심히 보던데. 중간에 운 건 아니죠?”


  자신이 영화에 너무 몰입했다는 사실을 들킨 것 같아 민망해진 성우가 어색한 웃음을 보였다.


  “울진 않았어요. 다행히도.”


  급격히 성우와의 거리가 멀어진 것 같은 기분이 든 은주가 성우를 멈춰 세우고는 물었다.


  “...오늘 무슨 일 있었어요? 성우씨 지금 엄청 이상해요. 혹시 제가 뭐 실수한 거 있어요?”


  땅을 보며 작게 한숨을 내 쉰 성우가 어렵게 입을 열었다.




  “그냥... 처음 봤을 때랑 느낌이 너무 달라서요.”




  “...이 영화 본 적 없다고 왜 거짓말 했어요. 다른 거 봐도 상관없었는데.”


  미안해하는 은주에게 성우가 손사래를 치며 말한다.


  “아니에요. 저도 이 영화를 너무 오래 전에 봐서 다시 보면 또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었거든요. 볼 때마다 새롭다는 평이 많은 영화잖아요.”


  “정말 그래서 다시 본 거 맞죠?”


  “진짜라니까 그러네.”


  “다시 보니까 기분이 어떤데요?”


  “......”


  “질문이 너무 어려웠나?”


  “살짝?”


  “그럼 질문 바꿔서. 다시 보니까 정말 새로워요?”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4 | 인스티즈비디오 태그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사진 터치 후 저장하세요

[워너원/옹성우] 나의 행복에게 04 | 인스티즈


++ 댓글에서 암호닉 신청 항상 받고 있어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작가님 바빠서 이제야 왔는데~~~ 2회에서 독자1이였어요!! 이제 암호닉도 받으시고 더욱 슈스길만 걸으세요!!! 성우랑 은주 왜 이렇게 설레죠? 저는 이터널 선샤인을 본 적없어서 아직 성우의 마음을 이해할 수 없지만 전에 만났던 사람이 생각나나보네요 ㅜㅜ 다음화에 이유가 나오겠죠? 암호닉 신청받으시면 녹차라떼로 신청하고 가도될까요?? 너무 잘 읽고 갑니다 오늘도!!
5년 전
즈믄
2화 독자1님 기억하죠 당연히ㅠㅠㅠㅠㅠ 아마 제 글을 처음으로 신알신 해 주신 분일걸요..??? 오늘도 이렇게 정성 가득한 댓글과 함께 와 주시다니... 앞으로는 녹차라떼님으로 불러드릴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기뻐요:) 이터널 선샤인은 제 인생 영화여서ㅋㅋㅋㅋㅋㅋㅋ 사심을 담아 나행의 소재로 등장시키게 되었습니다ㅎㅎ 영화를 굳이 보지 않으셔도 나행을 읽으시는 데에는 큰 지장이 없겠지만 워낙 유명하고 잘 만든 영화라 언젠가 기회가 되면 꼭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5년 전
독자2
추천감사해요!! 연휴인데도 열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볼게요~~ 남은 연휴 즐겁게 보내세요!!
5년 전
즈믄
네!! 녹차라떼님도 편안한 연휴 보내시길 바라요:)
5년 전
비회원240.21
03에서 암호닉 [쏘니꽃]으로 신청한 독자에여ㅠㅜㅠㅜ 이렇게 연이어서 바로 볼 수 있다니ㅠㅜㅠ 고맙습니다ㅜㅜㅜ 성우가 뭐때문에 은주 앞에서 그랬을까 궁금해여ㅠㅜㅜ 저희 오래봐요 자까님💕💕💕
5년 전
즈믄
쏘니꽃님 댓글 보며 승천한 광대를 진정시키고 있었는데 이렇게 금방 다시 뵙게 되어 저도 기뻐요♥️ 연재 텀을 어떻게 둬야 할지 고민중인데 독자님들 자주 뵈려면 부지런히 연재해야겠네요✨
5년 전
비회원58.15
ㅠㅠ ㅠㅠ ㅠㅠ 옹깅이로 신청했던 사람이에요 캬라멜 팝콘 사주는 거 다정해 ㅠㅠ 아직 얼마 안 본 사인데도 이렇게 설레면 나중엔 얼마나... 완결까지 쭈욱 함께 할게요 그럼 전 마지막 움짤로 박살난 제 심장을 고치러 가보겠습니다 총총
5년 전
즈믄
옹깅이님 안녕하세요:) 제가 카라멜 팝콘을 좋아하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ㅋ 글로 사심 채우는 즈믄입니다.. 하핫... 앞으로 설렐 일도 많고 조금은 마음 아릴 일도 생길 예정이니 쭉 지켜봐 주세요!! <옹스윗이 세상을 구한다>
5년 전
독자3
옹알신입니다!!!헤헤헿 자기전에 인티 함 들어왔다가 작가님 글 뜬거 보고 얼렁와서 읽고 댓글쓰고있어욯ㅎㅎㅎ 저 팬싸후기보고 너무 귀여워서 심장이 막 쿵쾅쿵쾅했었는뎈ㅋ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승혜(?)랑 성우랑 이터널션샤인이랑..무슨관계..ㅠㅠ 성우 과거편이 너무 궁금해요ㅠㅠ 그게 또 은주와의 관계에도 큰 영향을 미칠것같고ㅠㅠ 저는 기다릴수 있으니깐 자까님은 열일만 해주세ㅇ요♡♡

5년 전
즈믄
허걱 옹알신님이 앞으로의 이야기를 너무 정확하게 예측하셔서 정말 놀랐어요!!!0!!! '나의 행복에게'는 성우가 승혜로부터 받은 상처들을 은주를 통해 치유해가는 이야기인 만큼 사랑을 받아들이는 성우의 태도 변화에 주목해서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이터널 선샤인은 완결 전에 한 번 더 등장할 예정이랍니다:) 스포를 조금 덧붙이자면 두 주인공의 과거 회상도 종종 등장할 예정이구요...!
5년 전
독자4
작가님 글만으로도 설레는데 짤이 너무 적절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지금 감기 기운에 누워서 보는데 너무 설레요..
5년 전
즈믄
새 독자님이신가요...??? 혹시 이전에 댓글을 남기셨던 분이라면 암호닉 말씀해주세요☺️ 감기 기운이 얼른 달아났으면 좋겠네요ㅠㅠㅠ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5년 전
독자5
네 저 새독자입니다... 헤헤
작가님 글 너무 잘 읽었는데 매편 댓글 못 달고 너무 몰입하느라 한달음에 완결까지 읽어버렸어요 ㅠㅠ 현실의 제가 댓글을 달면서 몰입이 깨질 것 같아서.. 작가님 ! 연애 많이 해보셨죠!! 뭔가 현실 연애 기분 나서 더 몰입 됐어요 비현실적인 것은 성우 같은 사람이 없다는 것 ㅠㅠ
작가님이 어느 댓글에 다신대로 달달하기만 한 연애가 아니라 남녀 관계에서 흔히 쟁점(?)이 되곤 하는 연락 문제와 그걸 사랑으로 풀어가는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 다음 새작품도 기대하며 신알신하고 갈게요!

5년 전
즈믄
아앗 새로운 독자님이셨구나!! 반가워요🙌 이 글을 쓴 지 일 년이 다 되어가는데 지금 보면 너무 평이한 글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렇게 단조롭고 어찌보면 지루할 수도 있는 글을 재밌게 읽었다고 말씀해 주셔서 감사해요💜 이 글 외에 다른 글들도 다 읽으셨을지 모르겠지만 재환이와 민현이를 주인공으로 한 글들도 올라와 있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5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3 16:26 ~ 5/3 16: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