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그레이츄 레이션~ 콩그레이츄 레이션~
저 지금 자축 중입니당 텍스트파일 만들고 나니 드!디!어! 가족의 비밀 완결 지었다는게 실감나네요ㅠㅠㅠ허ㅓ헝어ㅓ어유ㅓㅠㅠㅠ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그동안 봐주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독자님들... 똥글에 꼬이기까지 하니 머리 많이 아프셨죠... 흡... 진짜 고생많으셨어요...ㅠㅠ
본론은!
가족의 비밀 메일링을 하려고 합니다.
텍파 만들고 나니 102kb 나오네요 흡.. 나름 용량 나온 것 같아 뿌듯해요(..제 기준에서는요.)
메일주소 써주시면 제가 한 번에 몰아서 메일링 해드리겠습니다!
받으신 텍스트파일은 어느 곳에서든 공유하셔도 됩니다! 마구 퍼트려주시면 저야 환영이에요!
하지만 안그래도 없는 세준팬픽인데 커플링 바꾸는거 진짜 아오! 고소미 먹입니다 진짜.
아 그리고 음, 댓글들을 다 읽어 봤는데 궁금하셨던 거 있으면 물어봐달라고 했는데 왜 안 물어보셨나요..^_T
음 몇몇 댓글에 있던 의문점(..으로 추정하는)을 보고 최대한 설명글 적어보았어요. 에필로그만 봐도 어느정도 이해되실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말이죠...
아 대신 혹시라도 안 보신 분들을 위해서 숨김글로 해놓을테니, 설명글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더보기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
가족의 비밀은 처음부터 김준면이 죽었다는 것을 바탕으로 시작한 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 중간에 준면이가 청소하는 부분 나오고 그러는데, 종인이 방이 더 사람사는 방 같다는 식으로 표현한 것도 일종의 복선이었죠. 그러니까 종인이의 일기장이 등장하기 전까지 모든 글에 깨알같이 복선을 깔아 놓았습니다.
조금 더 이해를 돕기 위해 종인을 준면으로 바꿔 생각해보시길 권유해드릴게요.
종인이가 오토바이 사고로 죽었다는 것으로 시작하죠. 종인을 준면으로 바꾸면 결국 준면이가 오토바이 사고로 죽었다는 말이 됩니다. 그리고 종인이는 형의 비밀을 압니다.(예를 들자면 바텐더로 일한다던가 하는 것들) 역시 에필로그에 나와있듯이 준면이는 종인이의 비밀을 알죠. 오토바이를 탄다던가, 종인이가 자신의 애인 세훈을 좋아한다던가 하는 것들 말이에요.
8편의 상황이 바로, 실제의 세계에서 준면이가 죽는 상황입니다.
아, 그리고 세훈이는 모든 걸 알았냐고 물으셨던 댓글을 본 것 같아요. 음, 그러니까 준면이가 살아있는 가상의 세계에서 세훈이는 모든 걸 아는 사람이지만, 준면이가 죽은 실제 세계에서 세훈이는 나약한 인간일 뿐입니다.
마지막 화의 부제가 그대를 사랑한 세계 에요. A의 세계는 준면이가 살아있는 세계, B의 세계는 준면이가 죽은 세계. 어찌되었든 세훈이는 이쪽이든 저쪽이든 준면이만을 사랑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어요.
음.. 아, 또 이 글이 해피엔딩인지 새드엔딩인지 물어보신 분이 있으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저는 열린결말이라고 생각하고 에필로그의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잘 표현이 안 되었을까요, 에필로그의 마지막 문장이.. 나름 고심해서 썼는데.
아 그리고 에필로그에서 루한과 첸(..종대...)의 대화를 보며 많은 분들이 루한이 천사고 종대가 악마라고 생각하시더라구요. 사실 저는 딱히 둘 중 누가 천사고 누가 악마다, 라고 정하진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음.. 사실 이 에필로그를 쓰게 된 계기가, 텀블러에서 짤줍한 준면이 사진 중에 '진짜 악마는 천사의 얼굴을 하고 있다' 라는 문장을 보고 쓰게 되었거든요.
둘 중 누가 천사였을까요?
...라고 에필로그 올릴 때 물어보고 싶었는데 망했네요..ㅎ... |
+암호닉 분들에게 진짜 뭐라도 해드리고 싶은데 말이죠... 흑...
음... 음...ㅠㅠㅠㅠ암호닉 분들 정말 감사하고 또 감사해요.
사실 제가 가족의 비밀 암호닉 핸드폰 메모장에 정리 해놓았었는데 그게 삭제되었지 뭐에요ㅠㅠㅠㅠ
그래서 진짜 진짜 암호닉 분들에게 리퀘스트라도 받아서 선물로 드리려고도 했는데ㅠㅠ미치겠네요ㅠㅠㅠㅠㅠㅠ
아직 시리즈가 없어요
최신 글
위/아래글
공지사항

인스티즈앱
[속보] 쿠팡 영업 정지 논의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