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엑소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프로듛흐 전체글ll조회 5318l 7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프로듀스/엑스원/조승연] 조승연은 나를 싫어한다 04 | 인스티즈 

 




 조승연은 나를 싫어한다














술을 먹었을 때 잃어버린 기억들이 점차 돌아오며 창피함이 물 밀 듯 파고 들어왔다. 집에 들어오자마자 모자를 집어 던지고 침대에 얼굴을 파묻었다. 베개 위에 얼굴을 몇 번 쿵쿵- 찍어도 내가 술 먹고 저지른 짓은 돌이킬 수 없었다. 나한테 왜 그러냐며 징징거리지를 않나, 반말 하라며 협박하지를 않나. 술 먹고 저지를 수 있는 최악의 짓은 다 하고 온 느낌이었다. 심지어 그래 놓고 왜 반말을 하냐고 짜증을 내기까지 했다. 나 같았으면 욕은 못해도 화라도 막 퍼부었을 텐데 이쯤 되니 승연이 사실은 정말 착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었다.

아직까지 귀에 걸려있던 마스크를 신경질적으로 잡아들었다가 조심스레 책상 위에 올려놓았다. 차마 저지른 짓이 있어 그가 준 마스크를 바닥에 던지지는 못했다. 침대에 누워 주머니에 있던 핸드폰을 집어 들었는데 매니저 오빠에게 온 문자가 가득했다. 연락 좀 달라는 말이었다. 혹시 승연과 한강에서 만난 것이 걸린 것은 아닐까 덜컥 겁이 났다. 매니저 오빠에게 연락을 하기 전에 다급히 인터넷을 켜서 들어갔는데, 다행이 별 다른 기사가 올라온 것은 없었다.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매니저 오빠에게 전화를 걸었다.



[아까 집에 없던데 어디 갔다가 온 거야?]

“어, 갈 데가 있어서 잠깐. 집에 왔었어?”

[응, 대본 들어온 게 있어서 보여주려고. 테이블 위에 올려놨어]



매니저 오빠와는 함께한 세월이 길었다. 연예계 데뷔 후 처음 봤던 매니저가 오빠였으니까, 거의 6년이나 된 인연이었다. 그룹 활동을 할 당시 유독 매니저 오빠와 마음이 잘 맞아서 힘든 것도 서로 많이 털어놓고 했었는데, 어쩌다 보니 기회가 겹쳐 같은 회사에 들어올 수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거의 가족보다 더 가족같이 나를 챙겨주고는 했는데, 가끔 집에 들러 텅 빈 냉장고를 채워주기도 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집 비밀번호는 알고 있었고.

오빠의 말에 침대에서 일어나 테이블로 향했다. 거짓말은 아닌 듯 테이블 위에는 대본이 무려 세 개나 놓여있었다. 이렇게 대본을 한꺼번에, 그것도 고를 수 있는 입장이 된 것은 처음이라 당황스러웠다. 이게 무슨 일인가 싶다가, 어이없는 숨이 허- 하고 튀어나왔다. 얼마 지나지도 않은 승연과의 노이즈 마케팅이 효과가 아주 좋기는 한 모양이었다.



“세 개나 들어온 거야?”

[응, 촬영 급한 건 없으니까 차근차근 읽어보고 알려주면 돼.]

“알겠어.”

[응, 푹 쉬어.]




전화를 끊고 의자에 앉았다. 깔끔하게 묶인 대본 세 개를 보다 하나를 집어 들었다. 들고 차근차근 읽어 내려가는데 대본을 읽으면 읽을수록 좁혀진 미간이 펴질 생각을 하질 않았다. 영화였다. 그것도 꽤 이름있는 감독의. 나름 감동 포인트와 웃음 포인트를 적절히 잘 섞어 만든 영화였는데, 이질감이 가득했다. 이상하게 끼워 맞춰 일부러 집어 넣은 듯한 캐릭터 하나 때문에. 내게 들어온 역할의 이름은 ‘은서’ 였다. 남자 주인공의 곁에 항상 머물며 그를 좋아한다는 캐릭터였는데, 이상하리만큼 스킨십이 많았다. 이걸 여기서 굳이 넣었어야 하나 하는 장면에서도 은서는 그와 입을 맞췄고, 심지어 대본 곳곳에는 아슬아슬한 의상을 대놓고 요구하는 글이 적혀있기도 했다. 누가 봐도 반짝 뜬 인기 덕을 좀 보겠다는 걸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었다. 기분이 더럽게 나빴다. 신경질적으로 대본을 바닥에 집어 던졌다.

입술을 꽉 깨물며 다음 대본을 집어 들었다. 드라마. 이번에도 꽤 인기 있는 감독의 것이었다. 읽으면 읽을수록 헛웃음이 튀어나왔다. 나와는 전혀 맞지 않는 캐릭터의 모습에. 대중적으로 알려진 내 이미지에 아주 상반되는 역할이었다. 그렇다고 내가 내 이미지에 맞춰진 캐릭터만 찾고 싶다는 이야기가 아니었다. 아무리 배우가 연기를 잘한다고 하더라도 배우에게는 맞는 캐릭터가 존재했다. 나이가 많은 배우가 고등학생의 역할을 잘 맡지 않는 것처럼. 나이가 아주 어린 배우가 농익은 역할을 맞지 않는 것처럼. 이걸 왜 나를 캐스팅 했지 하는 생각이 단박에 들 정도로 나와는 어울리지 않는 배역이었다. 이번에도 가차없이 대본을 집어 던졌다. 이러느니 차라리 대본을 받지 않는 편이 나았다.

마지막 대본을 집어 드는데, 처음 보는 감독의 이름이었다. ‘아무 의미’ 라는 제목의 드라마였는데, 별 다른 러브라인 없이 한 여자아이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이었다. 대본 속 이야기는 생각 이상으로 자극적이었다. 그것이 억지로 만들어낸 흥행을 위한 자극이었느냐 하면, 그것은 아니었다. 내가 느끼기엔 충분히 이유 있고 타당한 자극성이었다.

드라마 속 여자 아이의 이름은 ‘김 봄’이었다.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난 밝고 착한 아이였는데,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했다. 그것도 꽤나 악질의. 특이한 점이 있다면 이야기의 진행이 주변 사람들로 인해 이루어졌다. 아이가 괴롭힘으로 인해 결국 목숨을 끊은 뒤, 다른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회상하는 형식이었다. 솔직히 마음에 들었다. 아니, 마음에 들고 말고 할 것 없이 꼭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빠져서 대본을 본 건 처음이었다. 그렇지만 두려움이 앞섰다. 내가 과연 이 역할을 잘 소화해낼 수 있을까. 또 이 대본을 내가 감당할 수 있을까, 하는.


대본을 꽉 쥐고 깊은 고민에 빠졌다. 이미 머릿속엔 ‘봄’ 그 아이가 나를 헤집고 뛰어다녔다.









조승연은 나를 싫어한다










촬영 날이었다. 쪽팔림에 승연 앞에서 죽으면 어떻게 하지, 했는데 걱정과 달리 그런 일은 없었다. 승연은 아무렇지 않게 나를 대했고, 나 또한 그런 승연 덕에 아무 일 없던 것처럼 그를 대할 수 있었다. 달라진 점이 있다면 승연과 나 사이에 대화가 생겼다는 것 정도. 그리고 연기가 끝난 후에도 서로 대화를 한다는 것 정도. 그 뿐이었다. 다른 스텝들은 은근 친밀하게 대화를 이어가는 우리를 보며 놀란 눈을 했다. 아마 기사가 떴을 때 가장 놀랐던 사람들일 테다. 그렇게 서로 못 잡아먹어 안달이더니 연애라고? 기사를 봤을 때 그들의 얼굴이 그려지는 듯 했다.

꽤나 친하게 대화를 하는 승연과 나를 보며 사람들은 수근수근 귓속말을 했다. 쟤네 혹시 사귀는 거 들키기 싫어서 전에 그렇게 연기한 거야? 말만 귓속말이지 다 들리는 게 문제였다.





 

[프로듀스/엑스원/조승연] 조승연은 나를 싫어한다 04 | 인스티즈 

 


“선배, 이거 대본 새로 들어온 거야?”




다음 씬에 들어갈 준비를 하며 화장 수정을 받는데, 대기실 한 쪽에 놓아둔 대본을 보던 승연이 내게 물었다. 아까 잠깐 인사를 하기 위해 왔다더니 자기 대기실을 두고 굳이 한 자리를 차지했다. 힐끗 보니 궁금한 듯 대본 세 개를 궁금한 눈치로 만지작거린다.




“궁금하면 봐도 돼.”

“진짜?”

“어차피 몇 회 안 나와있고, 네가 뭐 어디 가서 말할 것도 아니고.”



너무 읽고 싶어하는 눈치길래 먼저 말을 걸었더니 신이 난 얼굴로 대본을 집어 든다. 하필 처음 든 대본이 그 스킨십 가득한 대본이다. 의도 다분한 저런 대본을 받은 게 왜인지 창피하기도 하고 좀 그래서 일부러 눈을 감았는데, 뒤가 조용하다. 대본 넘어가는 소리만 조용한 대기실 안을 울렸다.




“선배.”




갑작스런 목소리에 눈을 뜨자 거울로 시선이 마주친다. 승연은 또 묘한 표정을 한다. 그의 손엔 아직 그 대본이 들려있었다. 들고 있는 손가락이 하얗게 질린 게 힘을 주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이거, 해?”

“무슨 말이야?”

“이거 촬영 하냐고.”




담담한 얼굴인데 손 끝은 그렇지 않다. 얼마나 봤다고 이제 조금 그를 알 것 같은 마음도 든다. 조금 놀려줄까 싶다가도 그래서 얻는 게 뭐가 있을까 싶어 사실대로 말했다. 그 대본에 관심 없다고. 그 밑에 걸로 고민 중이라고 하자, 승연의 얼굴 위로 잠시 안도감이 스쳐 지나간다.




“이거 진짜 미친 거 아냐?”




그러다가도 잠시 짜증이 났는지 들고 있던 대본을 살짝 강하게 테이블 위로 올려 놓는다. 자기가 말을 중얼거린다는 것은 아는지, 꿍얼꿍얼 뭐라 중얼거리던 승연이 투덜거리며 내가 말했던 대본을 집어 들었다. ‘아무 의미’ 제목을 승연이 잠시 바라보다 대본을 펼쳐 든다. 대본을 읽고 있는 얼굴이 이번엔 진지하다. 대본을 넘기는 소리가 느릿느릿하게 느껴졌다. 무언가 긴장 되는 마음에 침을 꿀꺽- 삼키는데, 대본을 다 읽은 그가 마지막 페이지를 끝으로 대본을 덮었다. 무언가 말을 할 줄 알았는데 들려오는 대답이 없었다.




“왜, 별로야?”

“아니, 좋아. 선배가 분명 잘 소화할 것 같기도 하고.”

“근데 뭐야. 왜 그런 얼굴이야?”

“한편으로는 안 했으면 좋겠다, 싶기도 해서.”




그게 무슨 말인가 싶어 고개를 뒤로 돌렸는데, 그의 시선은 나를 향하지 않는다. 이제 수정 메이크업도 끝났겠다, 자리에서 일어나 승연이 있는 곳으로 향했다. 옆에 있는 의자에 자리잡고 앉자 그제서야 그의 시선이 나를 향했다.




“그게 무슨 말이야?”

“이런 거 트라우마 심하다고 하더라. 배역에서 빠져 나오기도 힘들고. 마냥 좋고 행복한 역할은 아니니까.”




그의 말에 입술을 꾹- 다물고 고개를 끄덕였다. 내가 딱 고민했던 부분이니까. 솔직히 배역은 많이 탐이 났는데 그 후가 걱정됐다. 그 배역을 고스란히 받아낼 내가. 누군가는 겁쟁이라고 할지라도 많이들 고민을 하는 부분이었다. 무모하게 뛰어들었다가 내가 감당하지 못한다면 더욱 큰 일이 되는 거니까.




“근데, 선배 할 거잖아.”

“어? 네가 어떻게 알아.”

“할 것 같은 얼굴이잖아. 누가 봐도.”




굳은 얼굴로 고민을 하는데 옆에서 들리는 목소리에 다시 그를 바라봤다. 확신이 가득 찬 목소리. 당사자인 나조차 하지 못하는 확신을 아무렇지 않게 하는 그의 모습에 당황한 얼굴이 멍해졌다. 단호한 눈빛이 내게 말한다. 왜 선택을 해놓고 하지 못한 척 망설이냐고. 왜인지 나보다 더 나를 잘 알고 있는 듯한 그의 모습에 숨이 턱- 막힌다.





[프로듀스/엑스원/조승연] 조승연은 나를 싫어한다 04 | 인스티즈 

 



“분명 역할은 잘 소화할 것 같은데,”

“힘들진 않았으면 좋겠다.”




승연이 나를 보며 웃는다. 누가 봐도 가 아니라, 너만 나를 보고 있다고. 말을 할까, 하다가 만다.










조승연은 나를 싫어한다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만들기로 했다. 그 전에도 왜 SNS를 하지 않냐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다. 그럴 때마다 관심이 없어서 그렇다며 애써 둘러댔는데, 오래 안 하다 보니 정말 그런 게 됐다. 다시 하려니 도통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될지 모르겠는 거다. 핸드폰을 만지작거리며 연구를 하다 한숨을 푹- 내쉬며 핸드폰을 내려놓았다. 이럴 줄 알았으면 진작 조금씩 해볼 걸. 후회가 됐지만 그런다고 나아지는 것은 없었다.

SNS를 하지 않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었다. 일단 첫 번째, 실수하지 않기 위해서. SNS를 통해 말실수나 업로드를 잘못해서 골치 섞는 연예인들이 많았다. 그보다 사진 몇 장 올리기 위해 그 많은 불안감을 껴안아야 하는 것이 싫었다. 실수할까 봐 계속 걱정할 바에 차라리 안 올리고 말지. 그런 주의였다. 두 번째, 사실 올릴 사진이 얼마 없었다. 내가 여행을 다니는 것도 아니고 움직여봤자 촬영장이나 집인데, 굳이 올릴 것이 무엇이 있겠나 싶었다. 남들 SNS를 보면 예쁘고 좋은 사진들 많이 올리던데, 그런 사진을 올릴 자신도 여유도 없었다. 셋 째, 마지막으론 반응이 없을까 두려웠다. 사진을 올리고 뭐 하고 했는데 아무도 반응이 없으면 어떻게 하지. 그거 때문에 오히려 불안하고 후회하면 어떻게 하지. 그런 자잘한 고민이 많아서 만들지 않기로 다짐했었다.

그런 내가 SNS를 시작하기로 다짐한 것은 조승연 때문이 컸다. 시작은 대기실에서 조승연이 핸드폰을 만지작거릴 때였다.




“너 인스타 하네?”

“응.”

“그거 왜 해?”

“어? 그냥 사진도 올리고 뭐, 그러려고?”

“무슨 사진 올리는데?”




심심하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해서 승연의 옆으로 다가가 앉아 그가 하는 모습을 지켜봤다. 방금 올린 건지 그가 들고 있던 커피 사진이 떡-하니 올라와있었다. 다른 사진들도 딱히 특별하게 꾸며내거나 예쁘게 찍은 사진이 아니라 그의 일상이 가득 담긴 사진이었다.



“이렇게 아무 거나 올리는 거야?”

“응, 그냥 생각 날 때?”

“왜 올리는데?”

“어? 어, 그냥 팬분들이 궁금하실 수도 있잖아.”

“응?”

“나에 대해 뭐든 궁금해하실 수 있으니까. 그리고 뭐, 나중에 보면 이런 거라도 추억 되기도 하고. 심심할 때 댓글 보면 되게 재미있어.”

“안 좋은 댓글도 있지 않아?”

“응. 근데 좋은 댓글도 있잖아.”




무심하게 꺼내놓은 말에 그렇지, 하고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였다. 그 전엔 인스타 하면 뭔가 예쁘고 신경 쓴 것들을 올리고 좋은 댓글을 봐야지 뭔가 성공한 느낌이었는데, 그의 말을 듣고 나니 그의 방식도 꽤나 마음에 든다는 생각이 들었다. 승연은 SNS를 자랑이나 다이어리 같은 느낌이 아니라 일기나 편지 느낌으로 쓰고 있는 것 같았다. 일기처럼 자신이 한 일을 생각날 때 마다 올리고, 나중에 그를 보며 추억하고. 다른 이들이 자신의 일기를 읽고 어떤 말을 해주면, 그를 보며 좋아하고. 나쁜 댓글만 생각하며 겁을 먹었는데, 그 덕에 좋은 댓글이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을 못했다.




“팬 입장으로서는 좋아하는 상대가 뭘 하는지, 어떤 걸 좋아하는지 궁금할 수 밖에 없잖아.”

“가끔 취미 생활 한 것도 올리고, 아님 아까처럼 이런 사소한 사진들도 올리고. 나도 팬분들이 내 사진들 보면서 좋아해주시는 거 보면 좋으니까.”

“서로 소통하는 데 SNS만한 게 없더라고.”




그러고 보면 난 팬들과 소통을 한 적이 별로 없었던 것 같다. 고작 그룹일 때 뵀던 것들? 매번 나는 팬이 얼마 없으니까, 하고 소통할 생각조차 하지 못했던 것 같다. 그래도 단 한 분이라도 내 팬이라고 해주는 사람이 있을 텐데. 단 한 분이라도 나를 궁금해 해주시는 분이 있을텐데.




“그거 어떻게 만들어?”




그래서 만들기로 했다. 즉흥적이었지만 확실한 마음이었다. 소통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 상대가 단 한 명이라도.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과 마음을 나눠보고 싶었다. 그런 나를 멍하니 바라보던 승연은 끝내 환하게 웃었다.





[프로듀스/엑스원/조승연] 조승연은 나를 싫어한다 04 | 인스티즈 

 



“만들게? 진짜?”

“내가 알려줄게.”




내가 계정을 만들려는 것인데 어째 그가 더 신이 난 것 같았다. 하나하나 눌러 재빠르게 어플을 깐 그가 내게 다시 핸드폰을 내밀었다. 난관에 부딪혔다. 아이디를 뭐로 해야 하나 한참을 머리 맞대고 서로 고민했다. 그러다 나온 아이디가 im_beee_ 였다. 솔직히 9할은 조승연의 생각이 들어간 아이디어였다. 나비. 예전 예명을 따온 아이디였다. 왜 이상한 작대기를 넣는 거냐는 말에는 멋이라고 했고, 왜 e가 세 개야 하고 물었을 때는 자기는 벌을 싫어한다고 엉뚱한 말을 했었나. 하여튼 그렇게 난생 처음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만들었다.




“이거 그 다음은 어떻게 해?”

“음, 웃어 봐 내가 사진 찍어줄게!”




계정은 만들었고 그 다음은 어떻게 해야 하나 하는데, 핸드폰을 가져간 승연이 갑자기 카메라를 들이민다. 당황한 마음에 어색하게 입 꼬리를 올렸더니 찰칵- 하고 사진이 찍힌다. 승연이 다시 내민 핸드폰에는 프로필 사진이 뚝딱 만들어져 있었다.




“촬영 준비할게요!”




바보같이 어색하게 웃고 있는 사진에 뭐라고 하려고 했더니 문이 열리고 스텝 한 분이 들어왔다. 알겠다고 고개를 끄덕이고 승연이 자리에서 일어난다. 촬영을 하러 가자는 말에 나 또한 자리에서 일어난다. 앞서 걷는 승연의 모습을 보다 문득 멈춰 섰다. 아까 승연이 했던 것처럼 몰래 그의 사진을 찍는다.




“뭐 해, 안 와??”





재촉하는 그의 말에 후다닥 핸드폰을 집어넣고 발걸음을 빨리 한다. 왜인지 주머니 속 알림이 처음으로 기분이 좋다.









*





[프로듀스/엑스원/조승연] 조승연은 나를 싫어한다 04 | 인스티즈 

 










저 언니 인스타 처음 하는 거 확실하넼ㅋㅋㅋㅋㅋㅋ


 

인스타 만들었다고 하길래 신나서 후다닥 달려갔는데 조승연 머리랑 다리랑 다 잘려있어ㅋㅋㅋㅋㅋㅋ그것도 화질 왜 저러는지 아시는 분???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나 사진 보자마자 진짜 현실로 터졌다곸ㅋㅋㅋㅋㅋ

-사진 도대체 무슨 일이야ㅋㅋㅋ

-나 처음에 내 눈이 흐린가 했어ㅋㅋㅋㅋ뭔 짓을 했길래 사진이 저렇게 됔ㅋㅋ

-그 와중에 프로필 예쁜 거 실화

-나도 계속 봤엌ㅋㅋㅋ

-오늘 조승연 뒷모습이 다 했다ㅋㅋㅋㅋㅋ

-아니 근데 저 언니 인스타 시켜도 되는 거 확실해? 다들 그렇게 생각해?ㅋㅋㅋㅋ

-에이 설마 처음이라 그렇겠지…또 저런 사진 올리겠어?

-인스타 사진 잘린 것도 모를 것 같은데ㅋㅋㅋㅋ

-조승연은 이 사진을 알고 있을깤ㅋㅋㅋ

-아니 럽스타 보면서 이렇게 웃기는 또 처음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너무 해맑아서 뭐라고 말도 못하겠엌ㅋㅋㅋ

-2222인스타 올리고 신난 거 눈에 너무 보옄ㅋㅋㅋ

-누가 잡아놓고 인스타 강의 좀 시켜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언니 원래 저런 이미지였어??ㅋㅋㅋㅋㅋㅋㅋ

-나 좀 차갑고 깍쟁이 스타일이라고 생각했는뎈ㅋㅋㅋ이건 뭨ㅋㅋㅋㅋ

-아니 근데 다들 왜 언니라고 해…진짜 언니야…? 나만 나이 들었어??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작가님 4편인 거죠..?
4년 전
프로듛흐
제가 실수했네요ㅠㅠㅠ수정했어요! 감사합니다ㅎㅎㅎ
4년 전
독자2
죠타좋아ㅠㅠㅠㅠ달달하니ㅠㅠ
4년 전
독자3
아닠ㅋㅋㅋㅋ 마지막에 나만 나이 들었어? 이거 너무 하이퍼리얼리즘이네욬ㅋㅋ 승연이랑 사귀지도 않는데 이 달달함 뭐죠...ㅠㅠ 이건 처음 연인 됐을때의 풋풋함 그거잖아요! 둘이 빨리 쿵짝쿵짝해서 사귀고 더 달달한 모습 보여줫음 좋겟네요ㅎㅎ 오늘두 잘보고 갑니당><
4년 전
독자5
기다렸어요ㅠㅠㅠㅠ하 달달,,인스타 아이디도 귀엽고 사진도 귀엽고ㅠㅠㅠㅠㅠㅠ대본 읽고 걱정해주는 승연이도 스윗
4년 전
독자6
ㅋㅋㅋㅋㅋㅋㅋ아미친너무귀여워 여주 ㅋㅋㅋㅋㅋㅌㅌㅋㅌㅌㅌㅌ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나만 나이 들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웃겨 진짜 설레고 재밌고 ,, 작가님 다 하세요 흑흑
4년 전
독자7
저어는,,여주가 인스타에 동영상 올리는 것두 알아가지구 노래나 춤 영상 올리고 그룹 때 팬들 반응이 너무 보고싶어요ㅠㅠ 특히나 승연이 반응🤔🤭
4년 전
독자8
ㅇ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이건 글잡이라서 가능한거지만 럽스타 더 보고싶네요ㅠㅠㅠㅠ 그리구 작가님 이건 아주 개인적인....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여주에 대입하는 인물 이미지를 올릴때는 혹시 블러처리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ㅠㅠㅠㅠㅠ 정말 귀찮으시겠지만.... 다른 인물의 얼굴이 보였을 때 몰입도가 떨어지는 감이 없지 않아서요ㅠㅠㅠ
4년 전
프로듛흐
네 감사합니다! 다음부터 수정할게요!ㅎㅎ
4년 전
독자9
아아아앜작가님 풋풋 그 자체잔하욤ㅠㅠㅠㅠ 너무 귀엽네요 신난 커플ㄹ,,,,😭😭
4년 전
비회원85.244
중간에 대본 이름 아무 의미, 어떤 의미 두 번 다르게 쓰인거 오타같아요. 첫 편부터 매일 잘 보고 있어요. 너무 제 취향이라 수시로 올라왔나 확인해요. 감사합니다.
4년 전
프로듛흐
감사합니다 수정했어요!!
4년 전
독자11
조타좋아..아주좋아..이제 인스타도 만들었으니 결혼만하면 되겟어
4년 전
독자12
할ㄹ..넘 설레용.. 둘이 너무 풋풋하고 달달하거ㅜㅜ좋네용ㅜㅜ
4년 전
독자13
저 진짜 ㅠㅠㅠㅠ너무조아요ㅠㅠㅠㅠㅠㅠ 덕질연애하는 조승연 너무 설레요진짜하ㅜㅠㅠㅠㅠ
4년 전
독자14
흐엉 작가님ㅜㅜ 다음편 너무 궁금해요! 새벽에 심심해서 우연히 보게된건데 이렇게 설레고 재밌을수가ㅠㅠ 마기막에 반응?이 정말 현실적이라서 더 재밌어요
4년 전
독자15
저는. ,작가님 글도 좋아하는데 마지막에 팬들 반응ㅇ너무 기대되요ㅜㅠ
4년 전
독자18
하 지나가는 독자 공감하고 갑니다
4년 전
독자20
저두요 ㅋㅋ
4년 전
독자16
너무 재미있어요ㅜ
4년 전
독자17
아아아ㅠㅠㅠㅠ럽스타ㅠㅠㅠ더보여주세여!!
4년 전
독자19
선배 하고 반말이라니 오글거리지만 승연이라 더 설레요 ㅠㅠㅜㅜㅜㅜㅜㅜㅠㅠㅜ금스흦느다
4년 전
독자21
아니..럽스타 너무 좋은거 아니에요?ㅜㅜㅠㅠㅠㅠ이버 컨텐츠 해주세여ㅜㅜㅜㅠㅡ흐윽ㅜㅜㅜ둘이 너무 귀엽자나여ㅜㅜㅠ
4년 전
독자22
또 정주행 해써효 ㅠㅠㅠㅠ
너무 재밌어요 중말 작가님 감사합니다 .. 어느쪽에ㅠ있나요 절할겡ㅛㅠㅠㅍㅍㅍ 글 많이 써주세요 .. 사랑해요 정말 ..

4년 전
독자23
작가님... 자주... 오래 보고싶네요...... 기다리고 있어요......... 사랑해요...........
4년 전
비회원254.8
작까님,,,, 다음화 승연이 보고시퍼여... 현기증이 날것 같아요,,,, 기다리고 있습ㄴ당.... 언제는 와주새오...
4년 전
독자24
작가님 ,,,, 어디 가셨나요 ,,,,,,,, ㅠㅠ
4년 전
독자25
작가님 너무 재밌어여ㅠㅠㅠㅠㅜㅜ진짜 몇 번을 읽었는지 모르겟어요 다 외우게 생겼어여 진짜 아껴서 보고싶은데 한 번 보면 술술 읽혀서 아껴서도 못 봐요ㅜㅠㅜㅜ
4년 전
독자26
ㅋㅋㅋㅋㅋㅋㅋ귀여워!!!!! 어트카노ㅠㅠㅠㅠㅠㅠ 진ㅇ짜 나도 주변서람들처럼 저 둘은 스캔들 숨길라고 저렇게ㅜ연기햣엇나 할듯,,,
4년 전
독자27
너무 설렌다 ㅠ...... 귀여워요 흑 스크롤이 아깝다 ㅠㅠㅠㅜㅜ
4년 전
독자28
조승연 완전 찐이야 찐... 시나리오 읽고 자기가 더 부들부들해주고 걱정도 해주고ㅠㅠㅠ 인스타 아이디 만든다고 머리 맞대고 고민하는 두 사람 상상하니까 너무 귀여워서 와랄ㄹ라해버려ㅠㅠㅠㅠㅠㅠㅠ
4년 전
독자34
*아이퍼플유* 아 진짜 너무 귀여우니까 팬미팅 열어버려... 배우님 팬미팅 엄버....
4년 전
독자29
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 사진 다 흔들리겤ㅋㅋㅋㅋ 뿌듯하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아요 너무 달달해
4년 전
독자30
너무 재밌어요ㅠㅠㅠ 팬들 반응하는 거 너무 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독자31
인스타 만들어주는것도 달달하고 럽스타 올리는것도 달달하고 !! 사진 찍어주는 승연이도 쏘 스윗하네요...
4년 전
독자33
럽스타ㅠㅠㅠ달달하니 너무 좋네오!!
4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주지훈] 내 짝남은 조폭!?_0642 1억 08.24 23:24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 여주의 몬스타엑스 TALK 516 만떡 08.24 10:5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자강두천 TALK 1 3 TALKKK 08.23 01:48
[공지] '하루 아침에 배우 된 썰' 작가입니다!23 여봄 08.22 22:0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환승 연애 01 etoile 08.22 01:1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8 1억 08.20 00:5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야 월급 200에 자동차 사는 거 어떰 下3 39_ 08.19 00:01
세븐틴 [세븐틴/홍일점] <세때홍클 3> | 20 너를 내 우주에 심었고, 넌 곧 빛을 내었다21 넉점반 08.18 23:48
세븐틴 [세븐틴/홍일점] 함께 앓아요, 홍일점 in instiz 64 11 Allie 08.18 02:29
[주지훈] 내 짝남은 조폭!?_0438 1억 08.18 01:28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 여주의 몬스타엑스 인물정리13 만떡 08.17 14:01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 여주의 몬스타엑스 TALK 46 만떡 08.16 19:0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짧은 호그와트 썰3 가을 08.16 00:24
방탄소년단 설화 外 21 블루레몬 08.15 21:04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 여주의 몬스타엑스 TALK 36 만떡 08.14 19:05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 여주의 몬스타엑스 TALK 22 만떡 08.13 15:46
[주지훈] 내 짝남은 조폭!?_0336 1억 08.13 02:01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 여주의 몬스타엑스 TALK 15 만떡 08.11 20:39
[주지훈] 내 짝남은 조폭!?_0269 1억 08.10 01:48
[이도현] 사랑이 싹 튼2 핑키포키 08.09 02:19
[주지훈] 내 짝남은 조폭!?_0135 1억 08.09 01:0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너와 나의 장마 C 윤나든 08.08 01:5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너와 나의 장마 B 윤나든 08.07 22:59
세븐틴 [세븐틴/홍일점] <세때홍클 3> | 19 무지개를 보려면,13 넉점반 08.05 23:0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영학도 TALK 086 경영학도 08.05 04:0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영학도 TALK 071 경영학도 08.05 02:5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영학도 TALK 061 경영학도 08.05 01:58
전체 인기글 l 안내
5/29 2:48 ~ 5/29 2:5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