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잉그니 전체글ll조회 1569l 2

 요즘 찬열은 자주 백현의 병실을 찾았다. 늘 한결같이 옅은 미소만을 띄고 있는 백현이었지만, 찬열은 늘 새로운 빛을 띄는 그 얼굴을 뚫어져라 쳐다보았다.

 혹시라도 미묘하게 바뀌는 그 표정의 변화를 놓칠까봐.



 지방에 생긴 자잘한 일거리를 처리하러 내려가기 전 오늘도 어김없이 백현의 병실문 앞에 섰다. 차가운 금속제 손잡이는 이제 많이 닳았다. 문을 열고, 성급하게 고개를 들이민다. 

 늘 그를 반기던, 알 수 없는 온기로 둘러싸인 그 빛을 만나기 위해.







 하지만 오늘, 그를 맞이하는 것은,

 백현을 닮은 하얀, 하얀, 침대.

 텅, 텅 비어있는 병실.

 공허한 공기.







 







 그렇게 현실을 자각하고 그는 미친듯이 달리기 시작했다. 뛰어온 길로는 다시 돌아갈 수 없을 것처럼 절박하게. 변백현, 변백현. 미친 사람처럼 되뇌이면서.

 지나가던 의사와 간호사들과 부딛혀도 개의치 않는다. 숨이 턱 끝 까지 차올랐을 무렵, 눈 앞에 번뜩이는 붉은 불빛.

 수술중, 이라는 팻말.



 알수없는 불안감이 엄습했다. 저 안에 있는 사람이 백현이라고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지만, 확신할 만한 증거도 없었지만, 그는 왠지모를 섬뜩한 의심의 한 자락에 발걸음을 멈춰 세웠다.



 때마침 간호사 한 명이 신경질적인 목소리로 찬열을 불렀다.



 "거기 누구세요? 그 수술실 접근 금지 붙은 거 안 보이세요?""



 찬열은 천천히 뒤돌았다. 그의 얼굴을 확인한 간호사는 약간 멋쩍은 표정을 지었다.



 "보호자분도 접근 안되세요. 1등급 보안 수술이라서요. 죄송합니다."



 "...저 안에서 수술받고 있는 사람이 누굽니까."



 "죄송합니다. 알려드릴 수 없어요."



 "몇 년 만에 보는 동생 찾으러 왔습니다. 알려주세요. 부탁입니다."



 "곤란한데...."



 간호사는 얼굴을 붉히며 난처하다는 듯 말했다. 그러나 그녀는 이내 차트를 뒤적이기 시작했다.



 "변 백현 분이시네요. 스물 두살. 심장사혈수술 중이시구요."



 "...."



 "동생 분 맞으세요?"



 "....그런 것 같네요."



 "힘내세요. 워낙 사망률이 높은 수술이라...여기 환자분 상태도 쇼크상태라고 나와있네요."



 "....사망률이 높다,고요?"



 "네. 아무래도 심장을 열어서 거기서 직접 피를 뽑는 수술이니까요. 이 환자분은 똑같은 수술을 정기적으로 받으셨네요."



 "....."



 "수술중에 쇼크사 할 수도 있는 케이슨데...여기 병명이 나와있질 않네요. 그럼 휴게실로 이동하셔서 기다려주시겠..."



 찬열은 그대로 간호사의 품에서 차트를 빼앗아 들었다. 다시 달리기 시작했다. 숨조차 차오르지 않을만큼 빠르게.







 









 그렇게 달려서 도착한 곳은 대령의 집이었다. 쾅. 무너지는 소리가 잇달아 들렸다. 찬열은 곧장 그의 서재로 뛰어들었다.





 "무슨 일이야. 오늘 지방에 내려간다고 하지 않았니?"



 그가 인자한 미소를 지으며 그를 반겼다. 한 손에는 고급스러운 금테 장식의 커피잔이 들려 있었다.



 찬열은 탁자 위로 차트를 내동댕이쳤다. 그 바람에 가지런한 갈색 물결을 일으키던 커피잔이 심하게 흔들리며 그의 손등에 쏟아졌다.



 "...예의가 없구나."



 "이게, 뭡니까."



 "뭐 말이냐."



 "백현이, 수술, 이라니요."



 그의 표정이 일순간 굳어졌다. 그는 코끝에 걸친 안경을 곧쳐 세우고 차트를 집어들었다. 



 "...언제, 피를 심장에서 뽑는다고 했습니까."



 "심장에서 뽑지 않겠다고 한 적도 없지."



 "....당신, 도대체..."



 "박찬열. 네 GT를 생산하기 위해 피를 뽑는다는 사실에 동의했지 않나. 왜 지금 와서 이러는지 모르겠군."

 
 "......"


 찬열은 말문이 막혔다. 그의 편협하고 더러운 논리에 찬열은 이를 갈았다. 지금쯤 수술실에서 심장을 봉합하고 있을 백현이 떠올랐다.  
 두근두근, 제 박자에 맞춰 울리던 그의 심장소리가 생각났다. 순식간에 그곳에 커다란 주삿바늘을 꽂는 장면이 생생하게 그려지기 시작했다. 


 "네 임무로 돌아가."

 
 "....."

 
 "변백현은 죽지 않을 거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눈을 뜨지도 않겠죠.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


 그는 불편한 표정을 지었다. 찬열은 울컥 차오르는 눈물을 애써 눌렀다. 코끝이 징하게 울렸다. 응어리진 독한 염분은 목을 통해 터져나왔다.


 "...살려준다고."


 "뭐? 똑바로 말해라."


 "...살려준다고. 백현이, 살려준다고 했잖아요."


 "아직도 그 소리냐? 썩 돌아가지 못해!!!"

 
 "살려준다고, 약속했잖아!!!!!"


 폭포의 끝자락처럼 거센 파편을 튀기듯 목소리가 터져나왔다. 그의 고함은 이상하게도 축축했다. 불같은 고함이었지만, 슬프게 건조했다.


 "내가, 내가 다른 거 바란 적 있어? 나 살 수 있게, 그 애 심장, 계속 뛰게 해달라고 했잖아요. 그거만, 해달라고 했잖아요. 죽지 않게 해준다고 했잖아요. 예전처럼, 날 보면서 미친듯이 뛰지 않아도, 그냥, 조용히, 뛰게만 하기 해달라고...."


 "....."


 "제발....."


 고함의 끝은 나동그라진 작은 파편. 거미줄처럼 갈라진 목소리가 길게 끌렸다. 찬열은 당장이라도 무너질 것만 같았다.


 "..내가, 부탁했잖아요."



 아버지같은 사람이었다.
 처음 찬열을 반군으로 이끈 사람이기도 했고, 백현을 잘 보살펴 주겠노라 약속한 사람이기도 했다. 처음 백현을 업어들고, 울며불며 애원했다. 살려만 주세요, 뭐든지 다 할게요. 그런 그의 눈물을 슥 닦아주며 그러마, 인자하게 웃었던 사람이었다. 찬열은 이제 쓸모없는 과거를 반추했다.




 "...당신들이 함부로 할 사람이 아니었어."

 
 "....."


 "당신들이 그렇게, 쥐고 흔들, 그런 마음이 아니었어."


 "......"


 "나한테는 사랑이었어.
  한 순간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사람이었어.
  숨 쉴 때마다 사랑한다고 말해도 부족한 마음이었어.
  마지막까지 지켜주겠다고, 약속한 사람이었어."


 "..안됐구나."


 안됐구나. 그 네 글자에, 찬열은 다시 주체할 수 없는 뜨거운 울분을 느꼈다. 안됐구나. 백현과 함께 이곳으로 온 4년, 그를 살리려했던 그의 욕심이 그를 죽여갔던 그 시간을 담아내는 안됐구나, 이 네 글자에. 

 천장이 도는 것을 느꼈다. 찬열은 가까스로 제 시야를 찾는다. 한 손으로 얼굴을 쥐어뜯듯이 문질렀다.



 "딱, 내 숨같은 사람이었어."





 그의 말마디가 끝나자마자, 진동하듯 온 몸의 피가 끓었다. 그동안 숨죽이고 잇던 그의 모든 힘들이 웅성거리며 모여드는 것을 느꼈다. 손끝에 땀이 맺혔다. 눈두덩이가 불에 덴 것처럼 아뜩했다.

 하얀 알약으로는 감당 할 수 없는 힘이 쌓여갔다.


 

 코 끝에 희미한 향이 스친다.

 젖은 백합의 향.


 아, 백현아.




















 찬열의 흔적은 불에 그을린 듯한 검은 흉터로 남았다. 붉은 털실로 짜여진 카페트 위에는 복구될 수 없는 흉터가 크게 자리잡았다.






 그는 힘의 여파로 깨진 안경을 벗어 가지런히 접어놓으며 말했다.




 "쫓아가."



















 다시 같은 길을 달렸다. 
 
 다른 마음으로 달렸다.

 자신이 몸 담고 있던 조직과 그에 대한 믿음이 산산히 부서져, 발밑에 날카로운 파편으로 나동그라져 있었지만, 찬열은 달렸다. 
 
 발바닥이 찢어지고 피가 흐른다. 핏물은 걸음마다 진득한 자국을 남기며 길을 만든다.

 발밑을 쿡쿡 쑤시는 통증이 느껴졌다. 적어도, 살아있음을 느낀다.




 그리고 살아있지 못한 백현을 생각한다. 찬열은, 차마 고개를 들고 달릴 수가 없었다.











 



 "변백현....!"


 다시 백현의 병실을 찾았다. 그는 평온한 얼굴로 잠들어 있었다.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만약 그가 지방의 일을 끝내고 찾았더라면, 볼 수 있었을 그 고요한 병실의 분위기는 여느때처럼 백현과 잘 어울렸다.



 "변백현, 일어나. 변백현....!"


 그의 어깨를 붙잡고 흔들며 그의 이름을 불렀다. 울음 속에서 터지는 흠뻑 젖은 사람의 언어는 백현의 마른 뺨을 타고 흘러내렸다. 
 백현은 여전히, 가만히 눈을 감고 있을 뿐이었다.
 늘 그랬던 것처럼,
 
 그는 잘못이 없었다.





 



 찬열의 손길이 점차 멎어갔다. 심하게 떨리는 두 팔은 힘없이 백현을 다시 내려놓았다. 하얀 얼굴에 비친 투명한 미소. 
 티 하나 잡을 수 없는 무결(無缺)의 순백을 담은 찬열의 눈은 고통으로 일그러졌다.



 다시 침대에 가지런히 누운 백현을 찬열은 잠시동안 가만히 바라보았다. 그러다가 다시 정신을 잃은 사람처럼 그는 백현의 환자복을 붙잡고 뜯어내기 시작했다. 얇은 소재에 단추가 달려있는 병원복은 쉽게 찢어졌다.


 그리고 그는 보았다.

 백현의 갈라진 왼쪽 가슴을.

 봉합된 실밥이 적나라하게 드러난, 튄 핏자국이 채 마르지도 않아 쓰다듬던 손가락에 묻어나는, 백현의 갈라진 마음을 보았다.


 

 "아, 아아...."



 그는 마침내 무너졌다.


 털썩. 4년 전 그에게 백현의 생을 약속해달라고 울부짖던 그날 이후 처음으로, 뿌리를 잘린 나무는 마침내 쓰러졌다.

 잘린 나무는 숨쉴 수 없다. 


 찬열은 억억, 심장을 뜯어버릴 것 같이 자신의 왼쪽 가슴을 퍽퍽 내리치면서, 울음인지 고함인지 목소리인지 도대체 알 수 없는 언어로 백현에게 말을 걸었다.


 백현아, 백현아, 미안해. 사랑한다, 미안해, 백현아.



 눈을 떠.




 심장에 파고들어 검은 흉을 남기는 죄책감이 그를 옥죄었다.









 찬열은 백현을 안아들었다. 어깨와 무릎 밑을 부드럽게 감싸 받쳐서, 그의 머리를 가슴팍에 기대게 했다.

 

 '혹시, 들린다면.'

 찬열은 생각했다.


 '들린다면. 아직도, 여전한 너처럼, 늘 그랬듯이 너를 보면서 쉬지 않는 내 심장을 느낄 수 있다면, 백현아.'


 알고 있어.

 너 역시.

























-----
음...제일 마음에 안차는 편 기록 갱신했네요. 할 말이 없습니다ㅠㅠ제 능력에 한계를 느끼고 좌절하는 중이에요
연재를 하고 여러분께 글을 보여드릴 때는 늘 최상의 글을 써야하는데ㅠㅠㅠ아정말 스트레스받아요 왜 마음대로 안써지지./...?
그리고 다음화에 카디 상봉시킨다던 작가가 누구였더라.....(궁금)
아참그리고 불맠 기준이 정확히 뭐죵 진한 키스도 불맠 달아야 되여???ㅠㅠㅠ
그렇다면 다음화가 불맠이 될 가능성이 높.....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카디/센티넬] 까칠한 센티넬 김종인 x 그런 김종인 좋아해온 가이드 도경수 20  25
9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없음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113.144
에이 진한 키스에 무슨 불맠을 답니까 적어도 ...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맠안달아도돼여
작가님 글 너무 잘 보고 있어여.. 표현도 정말 좋은셔서 보는 제가 다 마음이 아프네여.. 진짜 억억대며 무너져내린 찬열이 생각나..으잉.. 상상이 너무 잘 되게 잘 쓰셨어여 오늘 글 진짜 좋아여 스트레스 받지 말아요!!! 앞으로도 기대할게여!!

9년 전
잉그니
아잌♥사랑합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상상이 가신다니!!!똑똑한 분이신듯^^제글보고 상상이 가신다니...독자님진심으로 싸랑해여 진짜로......♥힘난다♥
9년 전
독자1
와 진짜 나쁜 사람ㅠㅠㅍ퓨ㅠㅠ보다 울컥햄ㅅ어여ㅠㅠㅠㅠㅠㅠ
9년 전
잉그니
캄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빈다 ♥♥♥♥하트받으시길♥♥♥♥♥나쁜사람은 그 대령 말하는거 맞져 우리 열이 미워하는거 아니져...?
9년 전
독자2
그런반군에.!!!!왜!!!카디를,,,,힘들게하는건데요ㅠㅠㅠㅠㅠ 카디 상봉..!!!원합니다!!! 그래도 스트레스받지마세요ㅠㅠ 오늘도역시최고십니다ㅠㅠ
9년 전
잉그니
최고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고ㅏ찬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떡해라 사랑ㅇ해요♥♥♥♥♥♥♥♥ㅎㅎㅇ담편 열심히 쓰고왔습니다 덕분에!!!!!
9년 전
독자3
아 진짜 아버지란 사람 너무 못됐어....ㅠㅠㅠㅠㅠ 근데 종인이랑 경수도 .ㅠㅠㅠㅠㅠㅠㅠㅠ 아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잉그니
제 글에서 유일하게 못된ㅅ끼...^^나머지 다착해여 사랑해주세용 ♥♥♥♥
9년 전
독자4
정주행하악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잉그니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ㅠㅠㅠㅇ아어으ㅡ헝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대령..저 대령..나쁘네여 진쩌ㅠㅠㅠㅠ 우리 백현이.. 심장..피..어흑...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모두들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잉그니
정주행하악님 ㅎ안녕하세요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ㅠㅠㅠㅠㅠㅠㅠ늘 응원감사합니다 진심이에요!!!!!!!♥♥♥♥♥현이.....ㅎr.....내 heart 찢어짐....
9년 전
독자5
ㅠㅠㅠㅠ찬백이들이 너무 안따까워요ㅠㅠㅠㅠ 카디는 저리되지 말아야 할텐데ㅠㅠㅠㅠㅠㅠㅠㅠ 찬열이랑 백현이가 너무 불쌍해ㅠㅠ
9년 전
잉그니
찬백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너무불쌍하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직 결말 안정했는데......엉엉.....새드로 갈까 해피로 갈까...
9년 전
잉그니
엥 이분만 하트가 없다 받아라!!!!!!!!!♥♥♥♥♥♥♥♥♥♥♥♥♥♥
9년 전
독자6
아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슬퍼요ㅠㅠㅠㅠㅠㅠ백현아ㅠㅠㅠㅠ
9년 전
잉그니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댓글보고 힘냈어요!!!!♥♥♥♥♥♥
9년 전
비회원28.54
ㅇ으으ㅠㅠㅠ찬백이가너무불쌍해여ㅜㅜㅜㅠ진한키스정도는 괜찮지않을까요...? 비루한비회원이라...ㅠㅠ
9년 전
잉그니
헿ㅎㅎㅎ윗분께서 괜찮대여...ㅎㅎㅎ마음놓고 써야겠다..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7
새벽감성입니다ㅜㅜㅜ어떡해ㅜㅜㅜㅜ백현이랑찬열이ㅜㅜㅜㅜ안타까워서 어떡하죠?ㅜㅜㅜ이번편왖넞ㄴ찌통이에요ㅜㅜㅜㅜㅜㅜㅜㅜ카디는저렇게되면안되는데ㅜㅜㅜㅜㅜ카디도찬백이들도모두향쇼했우면좋겠어요ㅜㅜㅜ아버지같은서람너무햐요ㅜㅜㅜㅜ못됐어...ㅂㄷㅂㄷ...ㅜㅜ
9년 전
잉그니
새벽감성찡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항항항 이런 똥글이 찌통이라니요...ㅠㅠ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엉엉 늘 칭찬만해주시고ㅠㅠ댓글달아주시고퓨ㅠㅠㅠ혹시 천사세요???????ㅠㅠㅠㅠㅠㅠ앞으로 더 열심히 쓸게요!!!♥♥♥♥♥♥♥♥
9년 전
독자8
대려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ㅠ대령1!!!!!!!!!!!!!!!!!!!!!!!!!!!!!!!!!!!!!!대령!!!!!!!!!!!!아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ㅠ찬열이 짠내나는 캐릭터인가요ㅠㅠㅠㅠㅠ마음이 아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0
........와진짜나빴다 왜저런데요진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ㅡ누ㅜㅜㅜㅜ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11
찬열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찌통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대령.........ㄷㅂㄷ......우리 찬백이들좀 내비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ㅠ
8년 전
독자12
ㅜㅠㅠ으어 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3
찬열이가 이제야 백현이의 상태를 알아버렸네요.. 슬픕니다... 보다가 눈물이 고인 걸 뒤늦게 알았어요ㅠㅜㅜ
8년 전
독자14
아...8ㅅ8....세상에에.....맴찢....제 목숨, 아니 제 목숨보다 더 사랑하는 이를 가지고..8ㅅ8.... 대령 참 나쁜사람....찬열이가 백현이를 끌어안고 오열하는 장면에 저도 같이 울었습니다..8ㅅ8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05.01 21:3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4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4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2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1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채형원] 유사투표2 꽁딱 08.15 06:49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19 콩딱 08.10 05:04
전체 인기글 l 안내
5/2 9:20 ~ 5/2 9:2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