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강동원 온앤오프 엑소 샤이니
l조회 3612l 3

 

 

 

 

 

[방탄소년단/김태형] 안다미로 10 | 인스티즈

 

 

 

 

 

안다미로

;[부사]담은 것이 그릇에 넘치도록 많이

 

'너를 향한 내 마음이, 내 가슴에 차고도 넘치도록 많아서. 나는 그만큼 너를 사랑하고 있어.'

 

 

 

 

 

[김태형 빙의글]안다미로 10

 

 

 

 

 

꿈을 꿨다. 햇살이 가득한 날이었다. 간만에 그를 만나지 못한 날이었다. 아니, 아마 그는 나를 만나지 못했다고 생각했겠지만, 나는 혼자 그를 만난 날. 활 쏘는 연습을 해야한다고 했었나,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그가 나를 보러오지 못하니 내가 그를 보러 갔었다. 세자는 신기한 사람이었다. 나에 대한 것은 그렇게 눈치를 잘 채면서 다른 일에는 둔했다. 그 날도 몰래 숨어 세자를 지켜보는데 김내관과 눈이 마주쳤다. 내가 쉿, 하며 입가에 검지손가락을 가져다대자 김내관이 고개를 끄덕였다. 일이 잘 풀리고 있는지 세자가 하하, 웃었다. 따사로운 햇살 속에서 힐끔 세자를 보다가 세자가 저잣거리에서 선물한 실팔찌를 만지작거렸다. 기분이 좋은 듯 콧잔등을 잔뜩 찡그리며 웃는 그를 보다, 나도 살짝 웃었다. 나를 보며 다 안다는 듯이 웃는 김내관과 눈이 마주치고, 곧 멋쩍게 웃어버리고 말았지만... 평화로운 날이었다.

 

 

 

 

 

-

 

 

 

 

 

눈을 떴다. 여전히 차가운 감옥 속이었다. 강대감이었나. 궁녀들에 의하면 무리의 중간에 있던 사람이 강대감이 맞는 것 같았다. 나와 눈이 마주친 강대감이 크게 소리를 쳤고, 최상궁이 깜짝 놀라며 얼른 나에게 방으로 들어가라 하였었다. 자신이 처리할테니, 세자저하가 올 때 까지만 기다리라고. 내가 최상궁을 빤히 보다가 고개를 저었다. 세자는, 오지 않을 것 같았다. 결국 강대감 주위에 있던 남자들이 최상궁과 다른 궁녀들을 잡았고, 나도 곧 포박되어 강대감의 앞에 꿇려 앉혀졌다. 빤히 자신을 올려다보는 나를 보던 강대감이 차갑게 웃었다. 그리 이쁘지도 않은 계집이구나, 끌고가거라. 강대감의 말에 나를 잡고 있던 사람들이 나를 일으켜 끌고 가기 시작했다. 딱히 저항은 하지 않았다. 강대감이 큰 소리로 난리를 치는데도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것을 보며 체념 했다고 해야하나. 다만 신경쓰이는 것은 아버지였다. 내가 이렇게 되었다면 아버지는 더 큰 일을 당하셨을텐데.

 

 

 

 

 

감옥에 던져졌다. 차가운 새벽바람에 닭살이 돋았다. 아무리 고민을 해봐도 내가 잘못한 것은 없었다. 아니, 내가 세자빈이 된 것이 잘못된 것이었다. 흙길을 걸어오느라 더럽혀진 옷이 신경쓰였다. 안그래도 자다 일어나서 하얀 옷이었는데, 못 쓰겠다, 싶었다. 아침이 밝으면 당장 목이 날아갈지도 모르는데 이런 생각을 한다는 것이 웃기기도 했지만.

 

 

 

 

 

"저기요."

 

 

 

 

 

누구라도 없나싶어 작게 불렀다. 곧 보초를 서는 것인지 앳된 얼굴의 사내가 내 앞에 섰다. 사내는 동정인지 미안함인지 모를 애매한 표정으로 나를 내려다보았다. 목은 마르지 않으십니까? 정중하게 물은 사내에게 고개를 저었다. 정말이었다. 목이 타고, 배가 고프고, 그런 것은 느껴지지도 않았다. 혹시, 제가 어떤 잘못을 했는지 아십니까? 내 작은 물음에 한참을 서있던 사내가 고개를 숙였다. 마마의 부친께서 역모를 꾸미셨다고, 저는 그것 밖에 모릅니다. 곧 사내는 죄송합니다, 하고 빠르게 쏟아내더니 내 앞에서 자취를 감추었다. 그랬구나, 아버지가, 역모를. 부질없는 미소만 자꾸 나왔다. 그랬구나, 역모.. 자꾸만 웃음이 비실비실 새어나왔다.

 

 

 

 

 

내가 아는 아버지는 그러실 분이 아니었다. 누구보다 옳은 일을 하시고, 누구보다 전하를 존경하시는 바른 사람이었는데. 그렇다면 다 듣지 않아도 알 수 있었다. 강대감과 세자빈 간택에서 떨어진 규수들의 아비들이 힘을 모아, 나와 우리 집안을 몰아내려고 하는 것을. 그래서 요즘따라 피곤해보였구나. 그들에게서 나를 지켜야해서. 하지만 왕과 왕자가 무슨 소용이겠는가. 이미 그들은 단단히 마음을 먹었고, 전하와 저하는 이길 수 없었을 것이다. 그래서 그들이 활개를 쳤을 것이고, 내가 이렇게 끌려왔다면, 어쩌면 아버지와 어머니는 더 심한 일을 당하셨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세자빈이 뭐라고. 권력이 무어라고. 괜시리 이 상황이 화가 났다. 내가 세자빈에 간택되었던 것 부터, 세자를 처음 만났던 순간까지 생각이 나며 세자가 원망스럽기도 했다. 그러다가 곧, 지겹고, 힘들었다. 그냥 한국에 있는 내 사람들이 보고 싶었다. 여기서 죽으면, 어쩌면 한국에 갈 수 있을지도 몰라. 그냥 그런 생각이 들기도 했다. 동이 터오는 새벽은, 참 시렸다.

 

 

 

 

 

-

 

 

 

 

 

"아바마마!"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태형은 자신의 아버지에게 달려갔다. 늦은 밤 있었던 일을 김내관에게 들은 태형은 왕의 처소로 달려가면서도 후회가 되었다. 아무리 힘들어도 이삐랑 함께 있어줄걸. 얼마나 무서울까, 얼마나 겁날까. 자신을 수만번 자책하며 왕의 처소로 들어서자 이미 앉아있던 심각한 표정의 왕과 자신의 누이가 보였다. 아바마마, 태형이 주저앉자 왕이 작게 한숨을 쉬었다.

 

 

 

 

 

말도 안됩니다. 김효정 대감이 역모라니요! 세자빈을 끌어내리려는 그들의 수작입니다. 아버지! 제발.. 제발.. 구해주세요.. 태형의 울부짖음에 공주가 살며시 다가왔다. 얼마나 춥고 무서울까, 작게 중얼거리며 공주가 태형을 안았다. 가만히 앉아있던 왕이 다시 한숨을 쉬었다. 내가 저지하기에는 그들의 세력이 너무나도 크다. 나라고 안해보았겠느냐, 김대감이 그럴 사람이 아니라는 건 내가 가장 잘 안다. 하지만, 방법이 없구나.

 

 

 

 

 

왕의 말에 태형이 고개를 숙였다. 작게 흐느끼는 소리가 나자, 공주도 곧 눈물을 흘리며 태형을 꽉 안았다. 불쌍해서 어쩌니, 얼마나 춥겠어.. 얼마나. 나쁜 놈들. 그런 남매를 보던 왕도 착찹한 표정을 지으며 고개를 돌렸다.

 

 

 

 

 

"그대로 둘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없다."

"방법이 없으면 만들지 않아야겠습니까? 저는 아바마마를 그렇게 본 적이 없습니다."

 

 

 

 

 

누구보다 강하고 멋진 분으로 보았단 말입니다. 저는 세자빈을 지킬 것 입니다. 세자빈의 자리는 그 아이가 아니면 안 됩니다. 얼마 뒤, 울음을 그친 태형이 소매로 눈가를 쓱 닦은 뒤 일어섰다. 갑자기 벌떡 일어서는 태형에 공주가 깜짝 놀라 올려다보았다. 결연한 태형의 말에 왕이 태형을 빤히 쳐다보았다. 그것은, 나 역시 마찬가지이다. 그 아이를 꼭 구해낼 것이다. 그게 김대감에게 사죄를 할 수 있는 방법이겠지.

 

 

 

 

 

나지막한 왕의 말에 태형과 공주가 일시정지 버튼을 눌른 듯 멈췄다. 일순간 공기가 무거워지고, 세 사람을 압박하는 것 같았다. 곧 다시 공주가 주저앉고, 태형은 주먹을 쥐었다. 가보겠습니다, 이를 악 물고 한글자 한글자 힘줘 얘기한 태형이 빠르게 방에서 나왔다.

 

 

 

 

 

-

 

 

 

 

 

한 번 만 보게해다오. 태형은 감옥 앞에 서있는 사내들에게 사정을 하였다. 그러면 아니되지만.. 잠시 망설이던 사내들이 서로 눈을 맞추고는 한숨을 쉬며 작게 비켰다. 얼른 나오셔야합니다. 사내의 말에 태형이 고맙다며 고개를 끄덕였다.

 

 

 

 

이삐야. 채 부르지도 못한 말이 입 속에서 흩날려버렸다. 하얀 옷이 흙투성이가 된 작은 뒷모습에 마음이 아려왔다. 이삐야, 태형이 나지막히 부르자 움찔하더니 천천히 고개를 돌린다. 창살을 마주하고 태형이 애타는 눈으로 바라보았다. 어찌 너를, 너를.. 채 말을 잊지 못한 태형이 고개를 숙였다.

 

 

 

 

 

-

 

 

 

 

 

얼마나 지났는지, 뒤에서 저벅저벅하는 발소리가 들렸다. 당연히 감옥을 지키는 사내들이라고 생각했기에 가만히 앉아있었다. 곧 나지막한 이삐야, 하는 소리가 들렸다. 그토록 듣고싶었던 목소리였다. 원망하고 싶었지만 결국엔 원망할 수 없었던 사람. 천천히 뒤를 돌아 세자를 보았다. 급하게 달려왔는지 머리도 엉망이고 땀 범벅이었다. 내 앞에 앉아 한참 나를 보던 세자가 어찌 너를, 너를.. 하고 중얼거리다 고개를 떨궜다. 미안하다. 작게 중얼거리는 말에 애써 미소를 지었다. 저는 괜찮아요, 내 말에 다시 세자가 고개를 번쩍 들었다.

 

 

 

 

 

"내가 너를 구해줄게. 너는, 내가 구할 것이야."

"....."

"제발, 제발.. 내가 너를 지킬게."

"저하."

 

 

 

 

 

별이를, 멀리 보내주세요.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게, 아주 멀리. 제 방에 있는 장신구 같은 것을 몇 개 쥐어서 제발 얼른 궁에서 나가게 해주세요. 간절한 내 말에 세자가 어찌, 너는..! 하고 역정을 내려다 알겠다며 고개를 끄덕였다. 차가운 감옥에 있으며 드는 생각은 몇 없었다. 내가 이렇게 되었으니 이미 우리집은 풍비박산이 났겠다, 싶었다. 방금 세자가 너는, 내가 구할 거야, 하는 말에 확신이 들었다. 나 말고는 이제 지킬 사람이 없구나. 그러면서 별이 생각이 났다. 나도 아무 죄가 없지만 아무 것도 모르는 별이에게까지 해가 가는 게 싫었다. 결국 이기적인 마음에 세자에게 부탁을 했다.

 

 

 

 

 

저들은 아주 강하다. 세자의 말에는 울음기가 베여있었다. 울지 마세요, 내가 창살 밖으로 손을 내밀어 세자의 볼을 가만히 쓰다듬었다. 그새 푸석푸석해진 피부에 마음이 아려왔다. 저들을 이길 수 있을 지 몰라, 혹여나, 내가, 내가 이기지 못한다면... 세자는 말을 잇지 못하고 다시 고개를 떨궜다. 못하면. 작은 내 말에 세자가 정말로 말하기 싫다는 듯 억지로 입을 열었다. 그 때는, 한국이라는 곳으로 돌아가, 제발.

 

 

 

 

 

그런 세자를 바라보며 억지로 말을 삼켰다. 나 사실은 엄청 두렵다고. 당신을 보지 못하게 될 것 같아서 무섭다고. 세자에게 매달려 엉엉 울고 싶었다. 하지만 그런 모습을 보이면 세자가 더 힘들어할 것을 알기에 억지로 삼켰다. 살짝 웃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그렇게 한국에 돌아간다해도 내가 잘 살 수 있을까. 잊을 수가 있을까. 내가, 당신을.

 

 

 

 

 

-

 

 

 

 

 

이삐를 만나고 나서는 태형의 발걸음은 한결 가벼웠다. 짧은 시간동안 맘 고생을 했는지 귀엽게 살이 올라왔던 볼에 살이 하나도 없었다. 그래도 이삐의 얼굴을 보고나니 더 마음이 굳어지는 것을 느꼈다. 세자는 다시 왕의 처소로 발을 옮겼다. 방에 들어서자마자 울고있는 누이와 왕을 마주했다. 그 순간, 태형은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느꼈다. 무슨.. 태형의 말이 끝나기도 전에 왕이 작게 말했다. 미안하구나, 방법이 없었다.. 왕의 말을 듣자마자 태형이 다시 방을 나섰다. 자신의 누이가 흐느끼는 소리만이 태형의 귀에는 들렸다.

 

 

 

 

 

필시 강대감과 그 무리들이 사약을 가져간 것이 틀림없다. 태형은 왕의 처소에서 꽤 먼 거리에 있는 감옥을 향해 다시 달리기 시작했다. 자신과 아버지가 손을 쓰기 전에 모든 일을 마치게 하려는 계략이 틀림없으리라. 자신이 그 곳에서 나올 때까지 이상한 기미는 못 느꼈으니 자신이 나오고 얼마 안 있어 갔을 것이다. 조금만 더 빨리 가면 이삐를 살릴 수 있을 것이다. 태형은 애써 발에 힘을 주었다. 제발.. 제발.

 

 

 

 

 

감옥에 들어선 태형이 거친 숨을 몰아쉬며 둘러보았다. 가만히 앉아있는 이삐와 그 앞에 위협하듯 서있는 강대감과 무리가 있었다. 순간, 태형과 눈이 마주친 이삐가 눈을 크게 떴다. 태형이 큰 소리를 내며 다가서려는 순간, 이삐가 자신의 행동을 저지하듯 고개를 저었다. 곧, 이쁘게 활짝 웃은 이삐가 제 앞에 있던 그릇을 들었다. 안 돼, 태형이 작게 중얼거리는 사이에 남김없이 모두 마신 이삐가 곧, 풀썩하고 쓰러졌다.

 

 

 

 

 

-

 

 

 

 

 

세자가 가고 얼마 안 있어 다시 시끌한 소리가 들렸다. 이제 풀려나는 걸까. 그럴 가능성이 하나도 없다는 걸 알면서도 세자를 보고 난 후여서 그런지 작은 희망이 자꾸만 솟아난다. 하지만 그 작은 희망마저도 깨뜨리듯, 악몽같은 목소리가 들렸다. 죄인은 나와서 사약을 받거라. 애써 위엄있는 척하지만 전혀 위협이 안되는 목소리에 배싯, 웃음이 새어나왔다. 다시 가만히 뒤를 돌아 강대감과 그 무리와 마주했다.

 

 

 

 

 

억지로 창살 밖으로 끌려나와 다시 강대감 앞에 던져졌다. 애써 자세를 바로 잡아 꼿꼿이 앉았다. 그런 나를 보며 강대감이 기가 찬다는 듯 작게 웃었다. 죄인은 사약을 받아라, 재차 강대감이 말했다. 가만히 강대감을 보다가 작게 웃었다. 내가 죽어도, 당신의 딸은 절대 세자빈이 될 수 없다고. 속으로 읊조리며 사약을 내려다보았다. 보리차보다 조금 더 노란빛을 띄는게, 그냥 보통 차 같았다. 사약을 내려다보다 다시 한 번만, 마지막으로 세자를 만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 순간 가쁘게 숨을 헐떡이며 감옥 입구에 서 있는 세자와 눈이 마주쳤다. 소문이란 게 참 빠른가보다. 보아하니 다시 돌아가다가 사약을 받았다는 말을 듣고 급하게 뛰어온 듯 싶었다. 뭐라 말 할 듯 입을 벌리는 세자에게 조용히 고개를 저었다. 이제는 모든 게 돌아갈 시간. 내가 여기서 당신과 함께 있고 싶어한 욕심의 죗값. 마지막으로 세자에게 활짝 웃어준 뒤 사약을 마셨다. 쓰다.

 

 

 

 

 

곧 정신이 혼미해지고 세자가 둘, 셋으로 보이기 시작했다. 세자가 울부짖는 것이 들렸다. 아, 사랑한다고 말도 못해줬는데. 그것을 마지막으로 나는 눈을 감았다.

 

 

 

 

 

-

 

 

 

 

 

눈을 떴다. 나는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다. 내가 비를 맞고 잠든 다음 날이었다. 어김없이 엄마는 나를 깨우러 들어왔다가 얼른 챙기라며 무심하게 말하고는 나갔다. 익숙한 모든 것에 눈물이 났다. 엄마다, 우리, 엄마. 돌아온 것이 기쁘면서도 자꾸만 눈물이 났다. 세자는, 괜찮을까.

 

 

 

 

 

그리고 3년이 흘렀다. 다시 돌아온 한국에 세자는 없었다. 나는 3일을 울었다. 하지만 세자는, 꿈 속에서조차 만날 수가 없었다. 내 손목에는 그가 선물한 실팔찌만이 곱게 묶여 있었다. 내가 그를 만난 것이 꿈이라니라는 유일한 증거가.

 

 

 

 

 

 

***

휴, 일단 시련 끝이에여ㅠㅠㅠ

사실 원래 이렇게가 시즌 1 종료? 그런 느낌이에여

당연히 시즌 2가 있겠지만 그냥 그런거 따지지 않고 바로 이어서 넘어가겠슴미당

제가 시련이 있어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댔잖아여ㅠㅠㅠ 이게 시련임... 휴ㅠㅠ....

진짜 시련이 2편만에 끝나다니 다행이다ㅠㅠㅠ 내가 쓰면서도 막 화는 나는데 울상 지으면서 썼어여ㅠㅠㅠ 애기들ㅠㅠ

여튼 여주가 드디어 한국으로 돌아왔는데. 세자랑 만날까요. 과연..ㅎㅎㅎ

그나저나 사극 좋아하는 사람 많던데.. 현대로 돌아왔다고 떠나지 말어라.. 나랑 끝까지 함께 해 주겠니?

 

 

 

 

암호닉

메리/라현/카누/또치/밀랑/브이태/비비빅/찹쌀떡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카누
8년 전
독자2
아니 세상에 작가님 이렇게 빨리오시면....!
제가 좋아 죽습니다!ㅠㅠㅠㅠ
결국 이삐가 한국으로 강제소환ㅠㅠ
쟤네 안쓰러워서 어쩐대요ㅠㅠㅠ차라리 태형이도 한국으로 와버렸으면ㅠㅠㅠ
강대감 그 분은 정말 흠씬 때려드리고 싶네요^^! 그래서 과연 강대감의 여식은 세자빈이 되긴했는지!(두둥)

8년 전
독자3
비비빅이에요! 작가님 어제 오늘 3번이나 오셨어요ㄷㄷㄷ여주랑 태형이랑 헤어지는 장면 생각하니 제가 마음이 아프네요ㅠㅠㅠㅠㅠ그래도 시련뒤에 행복이 올거라고 하셨으니까ㅠㅠㅠㅠ둘이 만나길 기다릴게요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4
아ㅠㅠㅠㅠㅠㅠ작가님ㅠㅜㅠㅠㅠ꼭만나겠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
다시 돌아갈 수는 없겠죠ㅠㅠㅠㅠㅠㅠ왜 꿈에도 안나오니ㅠㅠ[여기봐전정꾸]암호닉신청이요!
8년 전
독자6
참...옛날 정치판이라는게..(후비적)
참..그래요..그죠?..하하(분노를 없애며)
얼토당토 없는 심증으로 사람 죽이고 하하하핳
하하핳하...제가 며칠전에 역사시험을 봐서..하..그냥..하하하핳...내 그래서 환생한 태형이는 언제.만나죠?

8년 전
빛나는
오.. 워...... 워...... 쉿!ㅎㅎ
금방 다시 돌아올게여...;ㅅ; 생각하니 슬프다.. 현대로 돌아오면 다시 시..ㅈ...
킁.. 수요일에 만나여ㅠㅠㅠ

8년 전
독자7
네!!!기다릴게요!!
아니 잠깐..다ㅅ...제발...ㅎㅎ....ㅎㅎㅎ

8년 전
독자8
아....세자야...이바보야...아진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얼른둘이만났으면좋겟어요!!!
그나저나 작가님 어제오늘 글많이올려주셔서 제가 큰절하겠습니다 (꾸벅) 사랑합니다작가님 찡긋
암호닉 [랩지니어스] 로 신청하구갑니당!

8년 전
독자10
밀랑이에요ㅠㅠㅠㅠ아 태형이가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라는 말이 왜이렇게 슬플까요ㅠㅠㅠㅠ한국에 태형이가 있었으면 좋겠어요ㅠㅠㅠ
8년 전
비회원56.207
안녕하세요!! 또치에요ㅠㅠ 흑 이번편 너무 슬퍼요ㅠㅠㅠ.. 강대감 저 인간..ㅂㄷㅂㄷ 둘이 꼭 한국에서 다시 만났으면 좋겠어요ㅠㅠ.. 잘 읽었습니다!♡
8년 전
독자11
찹쌀떡이에여!!!! 헙..ㅠㅠ 설마 이렇게 여주가 죽게될줄은.. 정말ㅠㅠ 태형이 맘고생할게 훤..하네요 좋아하지도 않는 여자랑 또 결혼해야하고ㅠㅠ 음음 그리고 작가님께서 현대로 돌아왔다고 말씀하시는 거 보니 혹시.. 이번엔 태태가 오나요???ㅎㅎㅎ 그럼 태태 잘생겨서 난리날거랕네욯ㅎㅎㅎ 작가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잘보구가요!!
8년 전
독자12
브이태예요! 태형이가 지켜 준다고 했지만 우리 여주는... 감정이입이 저절로 되다 보니까 태형이랑 헤어지고 다시 현실 세계로 돌아온 여주가 3일을 울었다고 하니 넘나 맴찢... 8ㅅ8 저쪽 세계 태형이도 미칠 걸 생각하니까 또 맴찢... 내가 다 미안해 애들아... 태형아 난 널 믿심다... 작가님! 이번 편도 짱 재밌게 잘 봤어요 XD 다음 편도 기대하면서 사랑합니다 뾰뵹!
8년 전
독자13
와 진짜.....너무 좋아요 태형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시 만나기를 꼭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174.16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한국으로 돌아왓으니 이제 태태가 한국으로 여주찾으러 오기를 ㅠㅠㅠ 강대감여식이랑 강대감이랑 사약준놈 죽기직전까지만 패고 싶다 진심
8년 전
독자14
여주가 다시 돌아왔네요ㅠㅠㅠㅠㅠ태형이 보고싶을것같은데
8년 전
독자15
강대감 아 진심 저 인간 뭐냐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ㅇㅎㅇㅎㅇ진짜 미친듯이 때리고싶당.!^^! 꿈이라니... 태형아 ㅜㅜㅜㅜㅜ 괜찮을거야.. 인간ㅇ적으로 강대감 딸 절대로 세자빈하게하면 안됨 나라 망치는 지름길이 되겠지ㅠㅜㅜㅠ한국에서 태형이 만날 수있지 않을까..? 흐흫.
8년 전
독자16
아진짜ㅠㅠㅠㅠ대박 찌통...ㅠㅠㅠ다음편 읽으러가여 ..
8년 전
독자17
디즈니예요..ㅠㅠㅠㅠ 태형이가 전하를 찾아가 울면서 말할땐 저도 울컥했어요.. 그 자리가 뭐라고 아무 죄도 없는사람을 저렇게 까고 내려서 불행하게할까.. 그런다고 자신의 딸이 세자빈이라도 될줄알았을까.. 된다해도 그 딸이 행복할까요?.. 그렇게 얻은자리에 외롭기만 하겠지... 거기에 남은 우리 태형이가 너무 안타까워요 여주가 자기 때문에 죽었다고 생각하겠죠?ㅠㅠㅜㅠ
8년 전
독자18
그래도 팔찌가 있는걸보니 꿈만은 아니었나보네요ㅠㅠㅠ 언젠가는 다시 만날수 있겠죠?ㅠㅠ
8년 전
독자19
아 아 아 아......... 여주랑 태형이는 다시 못보는 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ㅜㅠㅜㅜㅜㅜㅠㅠㅜㅜㅜㅜㅜㅜㅜ으으으우구우루국 앙대여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이 나쁜대감시키!!!!! 여주가 돌아가게되면 곤장ㅇ을 백대 아니 천대를 쳐서 엉덩잉애 불나게 하줄거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ㅇ어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0
앙대세상에 강대감 이 나쁜놈이ㅜㅜㅜㅜ우리 이삐를ㅜㅜㅜ(ㅂㄷㅂㄷ)ㅜㅜㅜㅜㅜ 한국에서는 만날수있겠죠?ㅜㅜㅜㅜ
8년 전
독자21
아ㅜㅠㅠㅠㅜㅜㅜㅜ안돼ㅠㅠㅠㅜㅜㅠ흐엉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2
흐어....안영이에요ㅠㅠ1부가 끝났네요!!!축하드려요!!!!!!2부엔 어떤일들이 나올까요ㅠㅠㅠㅠ그리고 시간의 흐름이 훅훅 넘어갈때 괜히 마음을 졸이게 되네요 그쪽의 시간은 어떻게 흘렀을지 궁금하기도 하구요ㅠㅠ세자빈이 눈앞에서 ㅇ쓰러지는 상황을 목격한 세자는 정말 힘들겠어요ㅠㅠㅠ자신의 정인이 힘도 써보지도 못한채 가버린것이요ㅠ
8년 전
빛나는
껄껄.... 3화만에 끝나는 2부....★ 제가 원래 전개가 좀 빨라여.... 하하....8ㅅ8 태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맞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호ㅠㅠㅠㅠㅠㅠ
고마워용'ㅅ' 사랑합니당'ㅅ'♡

8년 전
독자23
헿헿그래서 더 좋아요ㅎ
8년 전
독자24
이게 시련이었군요ㅠㅠㅠㅠㅠ서로 좋아하는데 주변에서 강제로 헤어지게하다니ㅠㅠㅠㅠ어떻게 그런 나쁜사람들이!!!ㅂㄷㅂㄷ 한국에 돌아온지 3년이나 지났는데 다시 태형이를 만날수있길ㅠㅠㅠㅜ
8년 전
독자26
짧게나마 여주가 원래 본인이 있던 세계로 돌아오기 전 그러니까 죽기 전에 태형을 만나 짧게라도 대화를 할 수 있었던게 어쩜 다행이었을지도ㅠㅠㅠㅠㅠㅠㅠㅠ끄엥.. 나쁜사람드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강대감 나쁜 사라뮤ㅠㅠㅠㅠㅠㅠ못난사라뮤ㅠㅠㅠㅠㅠㅠ저주할거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아이콘 [iKON/김지원] 판도라(Pandora) 02. 울지마, 공주님25 33312 01.18 23:06
엑소 2025년, 엑소를 인터뷰하다. [찬열편]2 와우풍선껌 01.18 22:57
엑소 [EXO/찬종] 죽은 사람을 볼 수 있는 찬열x떠돌이 유령 종인이 썰 39 카르마 01.18 22:44
아이콘 [iKON/송윤형] 느리게7 124352 01.18 22:25
레드벨벳 애모하는 독자님들께 사죄를 드립니다ㅠㅅㅠ17 핸뎡이 01.18 22:09
엑소 [EXO/징어] 우리학교 선생님들은 존잘이시다 7831 콘초 01.18 21:5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지민] 소꿉친구 박지민하고 연애하는 썰 _ KAKAO TALK58 DUSK 01.18 21:51
아이콘 [iKON] 2014, 한양 18179 6233 01.18 21:41
엑소 [EXO/김종인] 6년째 연애중 : 부제- Give Love74 무음모드 01.18 21:27
아이콘 [iKON/여주] 너네가 그 YG 연습생? 065 뿌욜 01.18 21:20
엑소 [EXO/징어] 질투 많은 상사 박찬열과 철벽녀 징어 5편33 사랑하됴 01.18 20:19
아이콘 [iKON/김진환] 자고 일어났더니 10년전으로 돌아간 썰 017 구준회코딱지 01.18 20:12
비정상회담 14명의 남편!-3 6 느드 01.18 19:53
아이콘 [iKON/구준회] Wannabe love12 124352 01.18 19:36
아이콘 [ikon/한빈] 악연이 맺어준 인연 pr8 니콘내콘 01.18 19:25
엑소 [EXO/김민석] 아이돌 김민석 X 코디 여주 16.5 (부제; 특별편… 이라고 하기엔 부족한?)19 고무오리 01.18 18:07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56 존중입니다취향.. 01.18 17:22
f(x)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6 존중입니다취향.. 01.18 17:19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0 해바라기꽃 01.18 16:49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Agust d 01.18 16:31
엑소 [EXO/김민석] 아이돌 김민석 X 코디 여주 16 (부제; 감사하고, 또 감사드립니다)28 고무오리 01.18 16:19
비정상회담 14명의 남편-23 느드 01.18 14:25
아이콘 [iKON/정찬우] 고백11 124352 01.18 13:23
레드벨벳 [레벨/조이] 친구가 나를 설레게 해요 0826 핸뎡이 01.18 12:25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 발목 6 느드 01.18 11:48
아이콘 [iKON/한빈] 안녕하세요, 아가씨 435 01.18 10:5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5 marsh 01.18 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