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온앤오프
원우의개 전체글ll조회 9731l 10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THE LAST : B









"...."





본거지와 얼마 떨어져있지 않은 Z와 K의 위치에 빠르게 시동을 걸어 출발한 H는 이미 사라져버린 Z와 K가 남긴 쪽지를 들곤 허탈하게 웃을뿐이었다.






「 뒷처리는 니들이 」






뒤에서 몰래 지훈이 들고있던 쪽지를 흘끗 본 승관이 혀를 끌끌 찼다. 역시, CA 문제아!  승관이 한껏 비꼬는 말투로 엄지를 들어보이자 지훈이 눈을 감고 길게 한숨을 내쉬었다. CB의 조직원을 살해했다. 그것도 아주 징글징글하게, CA의 문제아가. CA의 문제아는 CB에서 제거대상 1순위이고, 그 제거대상 1순위가 또 깽판을 쳤다. 순영의 도발로 선을 넘은것은 이미 확실해졌다. 이 신원파악 조차 불가능할 시체를 숨기는것은 가능해도, 그의 공백을 숨길수는 없을것이다. 




"..처리합니까?"




쪽지를 든 지훈의 손이 떨리는것을 본 승관이 조심스레 지훈에게 물었다. 지훈이 잠시 생각을 하는듯 입술을 꾹 깨물었다 순영의 쪽지를 시체의 재킷 주머니에 꽂아넣었다. 지훈의 손에 붉은 피가 묻었다. 지훈은 아랑곳하지않고 순영의 쪽지가 더 잘보일수 있도록 그것을 고쳐넣었다. 



"CB 앞에 던져놔."
"...설마 이걸요?"
"그럼, 널 던져놔?"
"......."




H는 상상 그 이상으로 또라이이다. H가 먼저 본거지로 돌아가고, B와 남은 몇몇이 몰래 CB의 본거지로 잠입해 시체를 은닉했다. 은닉했다 해도 어짜피 위치는 CB 제일 뒤편. 누군가 조금만 걸어와도 바로 보일수 있는 자리다. 아까도 말했듯이 H는 또라이이고, 이 시체의 이름은 '뒷처리는 니들이' 이다. Z의 시작으로 CB와의 전쟁은 시작되었고, H의 행동으로 CB의 성질을 긁어놓았다. 이런 상황속에서 CB라면, 당장이라도 CA의 본거지에 폭탄을 던질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현실로 바뀐다.




















"Z,K,H 불러."
"....예."





 해외에 있다 다시 입국하여 모든 상황들을 알게된 보스 S가 본거지로 돌아와 가장 먼저 한것은 저 셋을 갈군것이다. 운 없게도 보스 S가 입국한 바로 그날 밤 코로나 아스트레일스 한복판에서 폭탄이 터졌고, 그 결과 CA 조직원 일부가 사망, 부상을 입었다. 진작에 CB의 소행인것을 눈치 챈 S가 사건의 요지를 준 저 셋에게 무슨 벌을 내렸는지는, 한동안 그 셋을 집중치료한 B밖에 알지 못한다. 







*







CA, 정확한 명칭은 코로나 아스트레일스. 국가 어디에도 속해있지않는 제 3세계의 조직 중 하나. 제 3세계의 조직 중 상위권에 속하며, 현재 주도권을 잡기 위해 적대관계인 CB와 교전중이다. CA 주요 조직원으로는 보스 S, 조직원 Z,H,K,B. 그들의 목표는 오직 하나이다. CA를 제 3세계의 주군으로 만드는 것.

남쪽 왕관자리 라는 뜻을 가진 코로나 아스트레일스와 그의 반대, 북쪽 왕관자리 라는 뜻을 가진 코로나 보리얼리스, CB. 그들의 본거지는 북쪽에 위치해있으며 CA와 동등한 위치에 있는 제 3세계 상위권 조직 중 하나이다. 주요 조직원으로는 보스 J를 비롯해 W,D,V ,N. CB의 목표 또한 그들의 조직을 최상위의 자리로 올리는 것이다. 항상 교전중인 그들에게 이제 죽음이란 별것도 아닌것이 되었다.






















- 코로나 보리얼리스 본거지











"J, 보고입니다."
"시작해."
"폭탄은 성공적으로 터졌고, 그 결과 CA 조직원 약 10명이 사망, 부상당한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
"...또한, 보스가 부탁하신 '그 것'도 잘 붙이고 왔다고 합니다."
"잘했어. N."






[세븐틴/조직물] THE LAST : B | 인스티즈


"이제 진짜 시작이야, 같은 하늘 아래 태양이 두 개 뜰 수는 없는 법이지."






 CB의 목표는 하나가 더 있다. 제 3세계의 주군이 되는 과정에서, CA를 모두 제거하는것. CA를 모두 사살해야 비로소 진정한 주군이 될 수 있다는 주의의 그들은 CA를 절대적으로 적대시한다. 물론 그것은 CB를 바라보는 CA 또한 마찬가지이겠으나, CB에게 인간성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목표를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것, 그것이 CB의 특징이다.


어찌보면 CA의 Z가 CB에 걸맞는 인재일지도 모르겠다, CB가 찾고 있는 특출난 인재는 제일 먼저 '미련'이 없어야한다. 첫 째는 '죽임'에 대해 두려워하지 않는 잔인함이요, 둘 째는 제가 죽임을 '당하는것'에 움츠러들지 말것이다. 누군가를 죽여야할때는 대범해져야하고, 저가 죽음의 문턱 앞에 서 있을때는 두려워하지 말아야한다. 그것의 CB의 철학이다. 물론 죽여야하는 그 누군가가 'CA'라면 상황은 더욱 더 냉철해지고 거침없어진다. 
























- 코로나 아스트레일스 본거지 










"Z, 팔은 좀 괜찮습니까?"
"어, 손가락 하나 안잘려나간게 다행이다."



S가 내린 벌로 부상을 당해 한동안 작전에 참여하지 못하게 된 Z,H,K는 폭발 현장 뒷처리를 맡았다. 피와 파편들로 얼룩진 현장을 치우던 K가 파편더미에서 무언가를 찾아낸다. 살짝 피가 번져 갈색으로 변한 종이를 확인하던 K가 힘빠지는 소리를 내며 바닥에 주저앉는다. 와, 대단하네. K의 손에서 종이를 낚아챈 Z는 종이를 읽자마자 신경질적으로 머리를 쓸어넘기고 파편을 쓸던 빗자루도 던져버린채 건물 안으로 들어가버린다. 뒤통수를 얼얼하게 맞은 듯 멍청한 표정으로 앉아있는 K를 보며 H가 조용히 Z가 던져버린 종이를 집어든다.




「 뒷처리는, 잘 하고 있나? 답례로 선물을 보내지, 뒷처리 잘 해보도록. 」








"허어-"




종이를 읽은 지훈이 허탈하게 웃는다. 우리가 CB를 너무 만만하게 본건가, K?  지훈이 민규 옆에 걸터앉아 피로 얼룩진 바닥과는 너무 대비되는 새파란 하늘을 바라본다. 지훈의 말에 민규가 입꼬리를 당겨 웃었다. 한참을 말없이 하늘을 바라보던 둘은 다시 일어나 파편을 쓸기 시작한다. H가 K에게 물었다.




"나한테 토끼고, Z랑 어디 갔다왔어."
"Z랑요?"
"어."
"어디 갔겠습니까, Z랑, 저랑?"
"..."
"CB 조직원을 죽였으면, Z가 어디로 갔겠습니까."
"..내가 너무 뻔한 걸 물어봤군."













CB 조직원을 살해한 후 순영이 민규를 끌고간 곳은 공동묘지였다. 사실상 그곳으로 가는것은 도박이나 마찬가지였다. CB의 본거지와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 공동묘지에 도착한 순영은 개의치않고 공동묘지 중앙을 향해 걸었고, 그 뒤를 따르는 민규는 계속 주위를 둘러보며 허리를 숙였다. 순영의 발걸음이 멈춘 곳은 꽃이 시들어 갈색으로 변해버린, 사람이 오랫동안 찾지 않았던듯한 낡은 묘비 앞.





"아버지."
"..."




순영이 한쪽 무릎을 굽혀앉곤 실소를 터트렸다. 아버지를 부르곤 한동안 말이 없던 순영의 어깨가 흔들렸다. K는 Z가 울고있는것으로 짐작했다. 아무런 말도 할 수 없어 Z를 두고 근처 꽃집으로 향했다. 꽃집으로 향하면서 CB에게 발각되기라도 한다면 저는 물론이요, Z 또한 함께 개죽음일것이 분명했으나 이미 이 쪽으로 온것만해도 충분한 도박이었다. K는 주저하지않고 Z의 아버지에게 드릴 꽃을 사러 향했다. 


민규가 떠난것도 모른채 순영은 계속 울음을 삼켰다. 울음을 참으려 입술을 깨물기도하고, 풀을 쥐어뜯어내기도 하며 한참을 있었다. 순영이 가까스로 정신을 차린것은 언제 갔다온지도 모를 민규가 조용히 순영의 앞에 하얀 국화 4송이를 내려놓았을 때였다. 눈물이 가득 담긴 눈으로 국화를 내려다보던 순영이 한숨을 토해냈다. 투박하게 눈물을 닦아낸 순영이 국화를 바르게 고쳐 올려놓곤 무릎을 털며 일어났다.



"..가실겁니까, 조금 더 있어도 괜찮습니다."
"...가자."
"..예."























"Z, 울었습니다."
"뭐?"





민규가 덤덤하게 파편조각들을 주워담으며 말하자 지훈이 소스라치게 놀라며 민규를 쳐다본다. 그 또라이가 울었다고? 지훈이 믿을 수 없는 표정으로 말하자 민규가 파편에 베인 손가락을 보며 웃었다. 네, 울던데요.



"요즘 Z, 정신상태가 말이 아닙니다."
"왜?"
"사소한거에도 많이 흔들리는것 같습니다. CB 조직원을 살해할때도, Z 많이 맞았습니다."
"그 또라이가 때린게 아니라 맞았다고?"
"네, 스파이가 Z의 약점을 건드렸거든요."
"..아, 그럼 죽일만 했어."
"네, 그래서 좀 휘청거리다가 다시 멘탈을 잡았는지 개박살을 내던데요."
"...으. 이래서 내가 현장에 안 나가."










"뭐, 내가 뭐."



"왜, 땡땡이 치는거 아니었어?"
"아, 치려고 했는데-"
"..."



'"저한테 걸렸습니다."

[세븐틴/조직물] THE LAST : B | 인스티즈










"아오, 저걸 그냥."
"허리, 치료 받기 싫습니까? 불구로 만들어드려요?"
"..."





잔뜩 짜증이 난 표정을 하고 건물을 나오는 순영의 뒤로 서류를 들고 나오는 승관이 있었다. 지훈이 순영에게 말없이 빗자루를 쥐어주곤 민규를 승관에게 보냈다. 걔, 방금 손가락 베었으니까 밴드 좀 붙여줘. 승관이 민규의 손가락을 한번 훑곤 주머니에서 밴드를 꺼냈다. 니가 알아서 붙이세요, 하곤 서류를 지훈에게 보여주는 승관을 보며 민규가 승관의 뒤에서 조용히 욕을 해보인것은 순영밖에 보지 못했을것.



"이거, 아까 H가 해킹한 CB CCTV 배치도 인쇄본입니다."
"아, 고마워."
"근데 뭔가 이상해요."
"뭐가?"
"CB 보안력, 그렇게까지 낮지 않을겁니다."
"...해킹하면서, 좀 이상한걸 느끼긴 했어. 평소보다 너무 쉬웠거든."



"CB CCTV 배치도?"


조용히 밴드를 붙이던 K가 물었다.




"작전, 세우는겁니까?"
"응, 이번 폭탄건으로 보스가 단단히 열받았거든."
"아마 이제부터 진짜 시작일겁니다. 서로가 열받았거든요."



B가 서류 한장을 넘기며 인상을 찌푸렸다.



"CB가, 우리쪽 본거지 CCTV를 모두 해킹했어요."
"미쳤군."
"아마 CB 쪽 해커가 빡세게 프로그램을 돌린것같은데, 이 때문에 아마 우리가 어제 폭탄설치한걸 몰랐을겁니다."

"..."
"영악하게도 CA 쪽 CCTV 화면을 CB의 CCTV 화면으로 바꿔놓았더군요, 명백한 도발이죠."
"아, 생각하니까 또 빡치네. 그것들만 아니었어도 내가-"
"뒷처리는 니들이 써둔 놈이 누구였지?"
"Z요."
"..."


Z가 H의 말에 입을 꾹 다물고 파편조각을 쓸어 담았다. 쓸어담으면서도 S에게 맞은 상처가 욱신거려 욕을 중얼거렸다. 





"CB쪽 해커, 정보 알고 있어?"
"아니요, 아직 그것까지 파악하지는 못했습니다."
"내 자존심을 긁어놨다 이거지, 어떤 놈인진 몰라도 오늘 안에 정보 빼낸다."



H가 시퍼렇게 살기가 도는 눈으로 빗자루를 던지고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아마 CB쪽 해커에 대해 정보를 빼내기전까진 지금부터 제 방에서 한발짝도 나오지 않을것이라고 짐작한 K는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었다. 씩씩거리며 건물로 들어가는 H의 뒷모습을 보던 B가 K에게 넌지시 물었다.



"K, 손가락 많이 아픕니까?"
"신경 끄시죠."
"..삐진겁니까, 지금?"
"아닌데요."
"...."
































- 코로나 보리얼리스 본거지, 회의실













"아이고, 뻐근해라."







CA의 CCTV를 해킹하느라 일주일동안 밤을 샌 도겸이 회의실에 도착하자마자 처음으로 내뱉은 말이다. 도겸이 회의실로 들어오자 조직원들이 모두 그에게 박수를 보냈고, 도겸은 쑥스러워하며 제 자리에 앉았다는 후문이다. D가 자리에 착석한것을 시작으로 코로나 보리얼리스 제 4차 대회의가 시작되었다.





J,W,D,V, N이 한 자리에 모여 진행하는 회의, J를 시작으로 간단한 브리핑을 하고 메딕 V가 입을 열었다.




[세븐틴/조직물] THE LAST : B | 인스티즈


"저희 측 부상은 며칠 전 스파이 사망건을 빼고는 없습니다. CA 쪽은 이번 폭탄사건으로 인해 정확히 4명 사망, 6명 부상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렇군, 또 다른 사항은?"

"현재 CA 쪽에서 D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기위해 눈에 불을 켰다고 들었습니다. 아마 이번 CCTV 해킹때문에 더 악을 쓰고 있는것 같더군요."

"워, 나 이제 죽는건가?"
"다행히 '그' 가 그 쪽에서 정보를 우리에게 주고있기 때문에, 쉽게 죽지는 않을겁니다."
"이번 정보도, '그'가 알아온건가?"
"네, 맞습니다."
"잘 하고 있군, '그'가 CB로 돌아오면 아주 큰 상을 주겠다고 전해."
"네, 알겠습니다."


"다음."



[세븐틴/조직물] THE LAST : B | 인스티즈



"CA 쪽 Z에 대한 정보입니다."



"Z라, 대단한걸 알아왔군."
"이번 Z에게서 살해당한 스파이에게 도청장치를 심어놨었습니다."
"..."
"살해당하기 직전까지 도청을 한 결과, Z에게 약점이 있더군요."
"약점이라."
"Z의 아버지가, CB에게 살해당했다는 전문입니다."
"...."
"어린 나이에 CB에게서 아버지를 잃고, 복수를 위해 CA로 들어갔다더군요."
"..S가, 데려온건가?"
"네, 그런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렇다면 Z를 우리쪽으로 데려오는것은 불가능하겠군."






"아주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가만히 듣고있던 V가 조용히 손을 들었다.



"현재 CB 메딕팀에서 약물을 만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지."
"현재 개발중인 약이라면, Z를 당장 이쪽으로 끌어올 수도 있습니다."
"..무슨 약이지?"
"메딕팀 기밀이라 이곳에서 쉽게 말씀드릴수는 없으나, 한가지 장담할수 있는건."
"..."
"Z를, 죽일 수도 있는 약입니다."



















"Z는 CB에게 아주 중요한 역할이 될 인물입니다."
"..."
"그의 성질이 급한 점을 이용한다면, CA를 파멸의 길로 만드는것은 단연 쉬운일이겠죠."
"..."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자신들끼리 스스로 무너지게 만드는것입니다."
"W, 역시 넌 상상 그 이상으로 무서운 사람이야."
"... 이상입니다."










몇개의 사안이 마무리 된 후, 코로나 보리얼리스 회의실의 불이 꺼졌다. 각자의 방으로 들어가며 D가 V에게 물었다. 





"V, '그'는 잘 지내고 있대?"
"네, 다행히."
"그렇구나, 그럼 다행이네."
"이번 CCTV 일도 수고하셨습니다."
"응, 이제 나 뭐 할까?"
"... CA의 보스에 대해 알아봐주십시오."
"응? 그건 조슈아가 얘기 안했는데."
"...그냥, 조금 알고싶은 점이 있어서입니다."
"음, 알겠어. 비밀로 해줘?"
"네, 부탁합니다."



그래, 알겠어! 빼내보고 연락줄게. 웃으며 제 방으로 들어가는 D를 보며 V가 하얀 가운을 고쳐입었다. 

머리를 한번 쓸어넘긴 V가 한번 서류를 뒤적거리고는 제 방으로 들어갔다. 





























Corona Borealis (북쪽 왕관자리) (CB)






[세븐틴/조직물] THE LAST : B | 인스티즈



' 잊었어? 우리의 더러웠던 과거들을.'



NAME : 조슈아 

CODE NAME : J

POSITION : BOSS

Characteristics : 코로나 보리얼리스의 보스, 행동보다는 머리가 먼저. 높은 아이큐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방면에 능통하다. CA 보스와 관련이 많으며 CB 내부에서도 비밀이 많은 인물 중 한명. 제 3세계 슬럼가 출신, 그의 과거를 알고 있던 사람들은 모두 죽었다. 유일하게 살아있는 자는 오직 한 명.







' 내 정신상태론, 지금 당장이라도 네 머리에 총알을 박아넣을 수 있어.'




NAME : 전원우

CODE NAME : W

POSITION : Sniper

Characteristics : 코로나 보리얼리스 스나이퍼 1인자, 행동과 머리 둘 다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어 J에게 신앙받는 인물 중 한명. 지금은 부분적으로 기억을 잃은 상태. 정신에 문제가 있어 항상 버논에게 약물치료를 받고 있다. 냉정한 성격으로 J의 명령이라면 그게 무엇이든 수행하는 CB 내 타칭 별명, 조슈아의 개.







[세븐틴/조직물] THE LAST : B | 인스티즈



' 내가 제일 좋아하는 내 별명이 뭔줄 알아? 미친 개야, 한번 물으면 절대 안놓아주고 죽이는 미친 개라고. 내가.'



NAME : 도겸

CODE NAME : D

POSITION : Hacker

Characteristics : 코로나 보리얼리스 해커, 특유의 또라이기질로 한번 문것은 절대 놓치지 않는 제 3세계 미친개. 해킹에 천재적인 실력을 보이며 제 3세계 내 네트워킹은 모두 D가 간파하고 있을 정도로 뛰어난 실력의 소유자. 해킹에도 뛰어나지만 체력적으로도 뛰어나 가끔 현장에 투입되기도 하는 정예요원. 항상 얼어붙는 CB의 분위기를 풀어내는 CB내 분위기 메이커. 기억에 문제가 있어 과거의 기억이 없음.















[세븐틴/조직물] THE LAST : B | 인스티즈



'행복해지는 약 따위는 만들지 않습니다, 내 손으로 만들어내는 약은 모두 파멸을 부를 뿐입니다.'




NAME : 버논

CODE NAME : V

POSITION : Medic

Characteristics : 코로나 보리얼리스 메딕, 약물쪽에 뛰어난 재능을 보이며 현재 신약물 개발중, CA의 Z를 편입시키는데 관심이 많으며 CA 내부사항에도 관심이 많다. 인간성이 없는 CB의 특성으로 인해 항상 치료를 하며 못볼꼴을 많이 보는 편, 그에게서 이제 잔인한 사진들은 별것도 아닌게 되었다. 약물도 약물이지만 치료에도 높은 능력을 보이는 그는 CB에선 없어선 안되는 조직원 중 하나. 











' 여자라고 다 약한줄 아십니까? 적어도 지금 뛰고 있는 그 쪽 심장, 멈추게 하는 정도는 가뿐합니다.'




NAME : 김여주

CODE NAME : N

POSITON : Medic

Characteristics : 코로나 보리얼리스 홍일점, 버논과 함께 메딕팀에 속해있으며 메딕 분야에서는 유명하다고 볼 수 있다. 다른 제 3세계 조직에서도 탐내는 메딕계열 인재 중 한 명, 홍일점이지만 누구보다도 상남자인 성격의 소유자. CA에 관심이 많으며, CA의 Z같은 성격 때문에 타칭 CB 얼음왕자 W가 유일하게 챙기는 인물이기도 함.











NAME : ?
CODE NAME : ?
POSITION : SPY

Characteristics : 코로나 보리얼리스에서 파견한 스파이, CA에 잠복중. 연기가 뛰어남.























































안녕하세요 원개입니다
많이 늦었죠
마지막 감자 글에서 혹시 보신 독자님들이 계실지모르겠으나 쓰차를 먹고 왔습니다 ㅠㅠ

덕분에 콘서트 갔다와서 여기에 발광하는 짓은 멈출수있었어요
여러분 전 아무래도 죽을때까지 전원우의 개가 되어야할것같습니다
제 필명이 원우의개 인것에 대해 오늘도 감사합니다 원우 진짜 하

그리고 늦어서 죄송합니다 ㅠㅠ

한가지 비하인드를 말씀드리자면

원래 THE LAST 글에는 여주가 없었습니다
여자주인공따위는 애초부터 구상하지않고 세봉이들끼리 열심히 싸우는 스토리였는데
프롤로그편 댓글에서 여주는 멋지게 부탁드려요.... 라는 댓글을 보고

(동공지진)

그 결과 쓰차와 함께 쉬면서 현재 비축되어있는 모든 스토리에 황급히 코드네임 N.. 여주를 만들었습니다
사실 그냥 막 질러서 저도 어떻게될지모르겠어요.........
잘해보자...여주야......

THE LAST에 많이 관심가져주셨던 모든분들의 기대에 부응할수있을만큼! 원개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ㅠㅠ
그리고 우리 CA 스파이는.. 혹시 눈치를 채셨더라도 절대! 댓글에 언급하시면 안됩니다.
언급하실경우 가차없이 삭☆제
이거 하나만 지켜주세요! 감사합니다. 오래오래 보아요 ♥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끄앙 선댓!
8년 전
독자6
으허허허휴ㅠㅠㅠㅠㅠ아니 저 이 글에서 암호닉 신청안했어요>????예???(동공지진) 신청할게요 [뿌존뿌존] 으로요ㅠㅠㅠ야 이것도 짱이네요ㅠㅠㅠ역시 원개님유ㅠㅠㅠㅠㅠㅠ엉엉 사랑해요ㅠㅠ
8년 전
원우의개
암호닉 신청완료~ 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2
선댓 ㅠㅠ
8년 전
독자8
세상에 원개의 개에요 원개님 이거 솔직히 팬북 각... 진짜 대븍이네요 대박 이거 진짜 와 아니 원개님 뇌 해킹하고ㅠ싳다 도겸아 도와죠.......... 전 왜 이런 글을 못 쓸까요? 대받이다 지짜 원개님 진짜 제블 평생 글잡에 있어주시요 아니 그냥 작가도 괜찮으니까 글만 보여주레요.... 이거 너무하잖아.. 진짜 CB에서" 그" 얘기하는데 저 소름 좍 돋으면서 그가 과연누구일까 겁나 궁금해하명서ㅠ읽었어요ㅠㅠㅠㅠㅠㅠ다음편도 기대항게여ㅠㅠㅠㅠㅠㅠㅠ 읽다여주가 있어서 놀랐고 치환된 제 이름이 있어서 또 놀랐고ㅠㅠㅠㅠㅠㅠㅠㅠ 버논이랑 같이 메딕팀이라니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다 원개님 어디사세요? 원개님 방향으로 절이라도 해야지 (넙죽)
8년 전
원우의개
아이쿠 팬북이라뇨! 아직도 불안불안합니다 ㅎㅎ 과연 급하게 끼어넣은 여주가 잘 정착할수있을지 ㅠㅠ
전 언제나 글잡에 있을 예정이랍니다 제가 글잡 내에서 전원우대표맘이 될수 있을때까지...........쿸.....
저는 물좋고 공기좋은 촌동네에서 산답니다 놀러오세요 하하

8년 전
독자23
(절을 한다) 저도 물 젛고 공기 좋은 촌동네죠 하하 고랭지채소 잘 자라는 곳 하하 우ㅏㄴ개님의 개니까 어디든 같이 가야죠 ㅎ
8년 전
독자3
선댓
8년 전
독자9
스크롤이 아까워서 진짜 천천히 내리면서 봤습니다... 아 저는 마세고요... 하 진짜... 이 분위기 어쩜 좋아요 저 이런 분위기에 환장하는 거 어찌 아시고 이런 글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스가 원개님ㅠㅠㅠㅠㅠㅠ 브금마저 제 심장을 저격하시는ㅠㅠㅠㅠㅠㅠ 다음 편 기대할게요ㅠㅠㅠㅠ
8년 전
원우의개
마세님 안녕하세요! 배경음악 괜찮나요? 이 음악 더 라스트 준비하면서 한 한달동안 찾아다녔다가 겨우 맘에 들어서 초이스..
다음편에서 또 봐요 고마워효 ㅎㅎㅎ

8년 전
독자4
선댓
8년 전
독자5
작가님 은하수입니다!!와..오늘도 진짜 대박이네요ㅠ읽으면서 감탄사만 계속 내뱉었어요..과거에 어떤일들이 있었는지 궁금해집니다 잃어버린 기억에도 굉장히 중요한 무언가가 있을듯하네요!다음편도 기대하고있겠습니다 오늘도 잘 읽고가요◑_◐
8년 전
원우의개
반갑습니다!! 과거에 일들이 참 많은 친구들이라 어디부터 풀어가야할지 막막하네요......ㅎ 이 어둠의 자식들..☆
오늘도 감사합니다 ㅎㅎ 이모티콘 귀엽군요

8년 전
독자7
홀....진짜 너무 취향저격인 내용인데여????????? 진짜 너무 기대되여ㅠㅠㅠㅠ 작가님 혹시 암호닉 신청 되나여??
8년 전
원우의개
네 됩니다! 독자님 취향 백번 저격할때까지 달립니다 ㅎㅎ
8년 전
독자31
저 체육쌤에 암호닉 뿌씅꽌으로 되있는데 뿌씅꽌으로 신청할게여!!!
8년 전
독자10
알림 뜨자마자 숨멎하면서 ㅋㅋㅋ 얼른 들어와서 봤어요 와 분위기 대박이에요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 하나 하나 역할두 잘 어울리고 계속 감탄하면서 봤어요 ㅋㅋㅋ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 앞으로 기대할게요 '^' ♡♡
8년 전
원우의개
월요일이라 많이 안계실줄알았는데 많이 있으셔서 다행이네요 ㅎㅎ 다음편에서 또 만나요!
8년 전
독자11
세상에... 원우의개...조슈아의개...라임맞추신건가요? 소르돋았소... 제가 또 조직물 좋아하늨건 어찌 아시고 또 이럴게ㅠㅠㅠㅠㅠㅠㅠㅠ 큐드네임 까목은줄알았는디 보다보니까 다 기억나네요ㅜㅜㅜ 다행이에요ㅠㅠㅠ
8년 전
원우의개
나는 원우의개!!!!!!!!!!!!!!!! 원우는 슈아의개!!!!!!!!!!!! 으아아아강ㄱㅇㄱ
죄송해요 원우얘기가 나와서 원우맘 흥분했네요
코드네임 다음편까지 외워오시면 백!점! 빵빵 드립니다.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원우의개
암호닉 신청완료~ 신알신도 감사합니다 띠링 울리면 언제든지 달려오세요!
8년 전
독자13
일공공사 / 작가님 분위기 짱.. 역시 믿고 보는 작가님의 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좋아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ㅜㅜㅜㅜ 진짜 짱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원우의개
반갑습니다! 분위기깡패 CA CB를 위해 원개 뇌 오늘도 풀가동
8년 전
독자14
와 여주생기다니 신난다 달마시안입니다! 읽는데 코드네임 생각이 안나서 막 끼워넣고 다시읽었습니다 역시 원개님 글정말 잘써서 책내실생각은 없으시나요ㅜ 수녕이 과거부터 지수과거도있고 숨겨진 스파이가 누굴지도ㅜ 다음편 기대할게요
8년 전
원우의개
반갑습니다! 코드네임 다음편까지 외워오시면 백!점! 드리겠어요 ㅎㅎ
아직 미천한실력이라 팬북은 ㅠㅠㅠㅠㅠㅠ 저에게 너무 과분합니다.. 과연 제가 만들어낼수있을까요 ^^; (소심소심)
우리 애들 과거 아직 한참남았네요 하하 다음편에서 꼭 만나요!

8년 전
비회원197.240
헐 원개님 정말 진짜 이 글은.....ㅠㅠㅠㅠㅠㅠㅠ
처음에 코드네임때문에 멍해지긴 했지만 진짜 분위기에 발리네요ㅠㅠㅠㅠㅠ
진짜 원개님 너무 좋아요!!!!!!8ㅅ8
괜찮으시다면 [투덥이]로 암호닉 신청 부탁드릴게요!

8년 전
원우의개
신청완료! 비회원독자님 오랜만에 만나뵙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8년 전
비회원212.56
세상에.. 분위기..(오열) 처음으로 암호닉 심청해봅니다 [마그마] 로요! 막막.. 비지엠이랑 분위기를 매칭되면서 막 소름이 돋네요ㅠㅠ 분위기 깡패..! 조직물은 항상 옳아요.. 원개님도 항상옳구요.. 원개님께 사랑을 가득 남기고 갑니다!
8년 전
원우의개
암호닉 신청완료! 사랑 잘 도착했습니다~ㅎㅎ 이제 다시 돌려드릴게요! 깔쌈한 세봉이들로!
8년 전
독자15
하ㅠㅠㅜㅠ뜬거보고바로왔습니다ㅠㅠㅠㅠ진짜진짜 짱인것아니십니까?ㅠㅠㅠㅠ 완전 잘보고 갑니다ㅠㅠㅠㅠㅠ
8년 전
원우의개
아이쿠 감사합니다 ! 다음편도 꼭 잘 준비해서 가져오겠습니다 ㅎㅎ
8년 전
독자16
당근입니다 ! 방금 보고왔는데 기대만큼이나 퀄리티가 ㅠㅠㅠㅠ 작가님 대단해요 ! 사실 저도 여주가 없나 ? 이생각 하고있었는데 마지막에 깜짝 등장 ㅎㅎ 진짜 깜짝등장은 스파이죠 ! 누군지 예상은 해보지만 진짜 모르겠어요 .. 의외의 인물일거같은 느낌 ! 글 잘 보고가용 ㅎㅎ
8년 전
원우의개
반갑습니다! 열심히 준비한만큼 최상의 퀄리티를 만들기위해.. 언제나 노력....ㅠㅠ
예상치못한 인물이 될거랍니다 스파이는 ㅎㅎ 그래도 중간중간에 단서를 심어놓을 예정이라는 서투른 변태 원개..

8년 전
독자17
순수녕이에요!! 와 저도 여주가 안나올줄알았는데 마지막에 보니 딱! 하고 나와있어서 순간 놀랐어요ㅋㅋ 근데..역시 원개님...금손데쓰...장르가 조직물이라는것부터가 두근!했는데 이렇게 1편을 보게되니 더더욱 두근거려용ㅎㅎㅎㅎㅎㅎㅎ이제 2편 올라올때까지 쪽지함만 보고있는걸로...ㅋㅋ다음편 기대할게요!!!^0^
8년 전
원우의개
반갑습니다! 조직물은 또 처음 건드려보는데 잘 해낼수있을지...^^(소심)
신알신 열심히 기다리고 계세요 ! 금방 오겠습니다 ㅎㅎ

8년 전
독자18
순제로입니다! 진짜 분위기 대박이예요ㅠㅜㅜㅈ취향저격... 스파이 누굴까요..ㅜㅠㅜ누군지 진짜 하나두 예상이안가네요....순영이나 지수랑원우 과거에 무슨일이 있었을지 진짜 궁금합니다! 저번프롤로그부터 첫번째 화까지 진짜 벌써부터. 다음편 기대되요ㅎㅎㅅ!!
8년 전
원우의개
반갑습니다! 과거에 일들이 참 많은 친구들이죠.. 저도 어떻게 풀어가야할지 막막한 심정.....! 으윽.....! 하지만 세봉이즈뭔들..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8년 전
독자19
아 진짜 좋아쥬거요ㅠㅠㅠ 분위기 최고... 하나 하나 짚자면 너무 많지만 순영이 우는거 진짜 맴찢... 무서운 승ㅇ철이... 지수가 보스인것도 좋고ㅠㅜㅠ 한솔이가 메딕ㅠㅜㅜㅠ 막 글 읽을수록 앞으로 풀어나갈 이야기들이 엄청 많다는느낌? 너무기대돼요ㅠㅠ 스파이 예상ㅇ하나도 안ㄴ갑니다 망충... 혹시 암호닉 받으시면 [핫초코] 하겠습니다!
8년 전
원우의개
신청완료!
8년 전
독자20
원개님 사랑해요 전 오늘부터 원개님의 개가 될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밤에 발렸네요ㅠㅠㅠ ♡
8년 전
독자21
카라멜마끼아또에요! 왠지 스파이가 누구일지 상상 가는데!!! 얼른 연재하셔서 스파이가 누군지 밝혀주세요!!
8년 전
독자22
헠헠 숭늉이에요.. 대박이에오..내가 막 심장떨려ㅋㅋㅋㅋㅋㅋㅋㅋ분위기도 최고고.. 첨에 글만봤을때 ca가 이겼으면 좋겠다=~= 하면서 봤는뎈ㅋㅋㅋㅋㅋㅋㅋ여주랑 스파이 나오는거 보고ㄷㄷㄷ 흥미진진해요!!!ㅠㅠㅠㅠ담편 기다리고있을게오..
8년 전
독자24
그랬구나.. 여주가 원래 없었구나... 사실저도 없는건줄 알았는데 그 처음에 딱 이름 치는게 있기래 좀 놀랬어여 내가 필요한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아 작가님 글이 쏵 이게 딱 몰입하게되는 그게 있는것같아요 비지엠도 그렇고 하 진짜 다음편도 기다리고 있을께요!!
8년 전
독자25
와 대박 작가님 장판인데여 진짜 쩔어여 진짜 워.... CB에 코드네임 N은 누굴까 보면서 계속 생각했는데 제 이름 나올때 심쿵심쿵 ㅠㅠ 하 그리구 도대체 "그"는 누굴까요!!!!!! 스파이!!!!! 하 진짜 너무재밌어요 기대돼요 새로워 늘 짜릿해 다음편 기다릴게여 작가님..♡♡♡
8년 전
독자26
봄봄이에여!!!!!하탙ㅌ탘카카카카ㅏ카캌캌ㅋㅋㅋ(두근) 다음편 기대되여!!!!!!!!갸!!!!!!오늘도 잘 보고 갑니당ㅎㅎ
8년 전
비회원67.143
원개찡ㅠㅜㅜㅠㅠㅜㅜㅠ나 왔어요 나 왔다구요ㅠㅜㅠㅠㅠ딸기시럽이라구요ㅠㅜㅜㅠ얼마만이에요 이게ㅜㅜㅜㅠㅠ
8년 전
비회원67.143
진정하고 제대로 쓰겠습니다 휴..ㅠㅜㅜ수능 끝나고 멘탈 잡고 오랜만에 원개님 글 보려 들어왔건만 어찌된 영문인지 3시간 내 유사IP로 접속자 뭐시기로인해 글을 읽을 수 없더군요...☆ 침통한 마음에 한동안 상처받고 인티에 안들어왔는데, 어느 날 못참겠어서 다시 들어오니 와!!!글이 읽어진다!!!!!밍쌤ㅠㅜㅜㅠㅠ허유ㅠㅜㅜㅠ귀여워ㅠㅜㅜㅜㅠ댓글달아야해...!...!...?.....
비회원 댓글제도가 폐지되었더군요. 저는 세상에서 제일 불쌍한 사람이였죠... 체육대회 기념사진을 찍는 교무실쌤드류ㅜㅜㅜ누가 좀 그려달라는 작가님의 말에 눈물을 흘리며 저여ㅠㅜㅜ제가 그리고싶습니다 엉엉엉ㅇ엉엉엉 울부짖었지만 제 맘을 전할 길이 없더군요.
그래서 한동안은 인스티즈 회원가입창을 하나 띄워두고 핸드폰으로 인터넷 접속할 때마다 새로고침을 했죠. 애석하게도 운영자님은 호락호락하지 않으셨고 전 지옥같은 시간을 보냈슴다(울컥) 그렇게 회원가입은 안되고 댓글창은 닫혀있는 답답한 인내의 시간이 지나고... 글이라도 읽고싶어서 눈물범벅이 되어 오늘 오랜만에 인티에 접속했는데ㅠㅜㅜㅠㅠ엉어유ㅠㅜㅜㅜ뭐여ㅠㅜㅜ댓글창이언제부터 다시열린거죠? 정말 반가워서 소리를 질렀네요ㅠㅜㅜㅜ하 그 동안 정말 보고싶었어요 작가니뮤ㅜㅠㅜ크리스마스는 잘 보내셨죠?콘서트도 즐거우셨죠?ㅠㅠㅠㅜㅜㅠ 이런 조직물로 돌아오시다니 제가 또 하 조직물 하 미쳤다....하...작가님 그냥 됐고 사랑해여. 제가 정말 맘같아서는...말린 고구마까지 우아하게 감겨있는 최고급 소고기 육포를 매일매일 사다바칠 수 있을것 같네여. 흥분해서 띄어쓰기고 나발이고 제대로 할 정신이 없음ㅋㅋㅋㅋㅋㅋ
아 그런데 글잡에서 친목이 금지였군요..전 그것도 모르고 그동안 작가님한테 무지 친한척하고...특별해지고싶고...(울먹) 앞으로는 자제할게요 오늘만큼은 봐주세요 비회원의 설움이라고 생각하시고...ㅠㅜ♥비회원도 댓글 작성 가능♥ 이 10글자가 얼마나 행복한 말인지 모를거에요 흐규ㅜㅜㅠㅠ주변에 인티하는 친구도 없구 회원가입은 하늘에 별따기고 서럽도다 무척이나..! 그러나 원개여 그대의 글을 읽기 위해서 난 그 어떤 무엇도 감당할 수 있소이다..제가 여력이 된다면 금방 그림을 그려드릴게요 꼭..!ㅋㅋㅋ 하필 조직물이라 그릴맛좀 나겠는걸여 후후 개설렌다!!!와하하하하ㅏㅏㅎ핳ㅎ하ㅏ!!!!!그런데 그림을 그리면 어떻게 드려야하는거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역시 비회원 쭈구리는....안되나봐요....우린여기까진건가요..?ㄸㄹㄹ보이지 않는 벽이 있는 것 같아ㅠㅜㅜㅜ하윽 맘이 아프지만 언제든지 그려드릴 의향이 있어요 이만큼 아니 이따만큼이나ㅠㅜㅜ또 올게요 원개님 제가 많이 사랑해요♥♥♥♥♥

8년 전
원우의개
아이고....... 드디어 오셨군요ㅠㅠ 저 비회원 댓글창 닫힌지도 모르고 요즘 비회원독자님들이 안보이시네...ㅇㅅㅠ 하고 원개무룩중이었답니다 ^^;
체육쌤밍구리는 연재종료를 했어요 ㅠ_ㅠ 세세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가기가 조금 벅차서 중단말고 종료를 선언했답니다. 원개 밉죠....킁..ㅠㅠ
인스티즈 가입창 열릴때마다 항상 우리 비회원독자님들께 알려드리고싶은데 그럴수가 없으니 저도 참 답답한 심정 ㅠㅠ 꼭 회원으로 신분상승!! 하셔서 독자로 댓글 다시는날이 얼른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ㅠ0ㅠ 그래도 다시 댓글창 열려서 너무 다행이네요ㅠㅠ 비회원 독자님들 댓글 달리는거보고 저도 많이 좋았습니다 하하하 보고싶었어요
크리스마스는 당연 잘 보냈고 콘서트도 안전하게 잘 다녀왔습니다! 저는 아마 죽을때까지 원우의개로 살 운명인가봅니다 ^^^:;
글잡 친목 금지인건 저도 처음 알았네요! 그래도 우리 독자님들 강제로 고기 드시지않게 저도 항상 선을 지키는 편인데 다행인것같습니다 선은 지켜도 항상 저한테는 세봉이들 다음으로 독자님들이 짱이라는거 잊지 마셔요 ㅎㅎㅎ
그림 진짜 그려주신다면 원개는 엄청나게 감사한것... 저 귀여운 캐릭터그림도 좋아하구여.. 깔쌈한 멋진그림도 좋아하고 그냥 다 좋아하니까 언제든지 가져와주세요!!!!!!!! 글 메인에 뙇 올려놓겠습니다 캬하하 ..... 는 혹시 비회원 독자님들은 사진첨부가 안되는것인가요..? 안되는데ㅠㅠㅠㅠ
혹시 안된다면 말씀해주세요 어떤 방법이라도 동원해 꼭 우리 CA/CB 친구들 그림 받도록 하겠습니다 캬하하
오랜만에 와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ㅎㅎ 더 자주자주 보기로 약속합시다! 고마워요 ㅎㅎ 암호닉에 강제로 신청 되셨음. ㅡWㅡ ♡

8년 전
독자27
세하에요!!! 와ㅜ...붕ㄴ위기부터 문체까지 하나도 빠짐없이 완벽해요...와진짜 존경스럽습니다ㅠㅠ 진짜 집중해서 한자한자 읽느라 시간이 오래걸렸어요 원개님 짱짱ㅠㅠ
8년 전
독자28
헐...대박 드디어 1편이!!!진짜 제가 조직물 요론거 좋아하능건 어찌알구ㅠㅠㅠㅠㅠㅠ와 진짜 분위기 대박ㅠㅠㅠㅠㅠㅠ설정도 진짜...ㅠㅠㅠㅠ짱입니다 작가님ㅜㅜ
8년 전
독자29
혹시 모르니가 [흰색] 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사실 제 머리가 똥이라서 얘들 이니셜을 다 외우진 못해서 왔다 갔다 하면서 나름 열심히 봤는데 작가님 글이 이라는 건 변치 않는 사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8년 전
원우의개
신청완료!
8년 전
독자30
아이고 미친 ㅠㅠㅠㅠㅠ 진짜 조직물이라니ㅠㅠㅠ 프롤로그 못봤는데 프롤로그 다시보러가야겠네요ㅠㅠㅠㅠ 원우의개님의 새글이라니ㅠㅠㅠㅠ 작가님 사랑합니다ㅠㅠ(저는 콘서트를 못가서....하핳...ㅠㅠㅠㅠ 영상보면 참... Rock 후반부가 그렇게 대박이라던디ㅠㅠ)
8년 전
원우의개
락 완전체 안무보고 D진 원개 여기있습니다
8년 전
독자32
새콤달콤이예요!조직물은 첫도전이라 낯설지만 역시 원개님...(엄지 척)믿고봅니다ㅠㅠ머리가 안좋아서 추리는 못하겠지만...재밌게 읽을 자신 있어요!+_+
8년 전
독자33
헐 대박 원개 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왜 이렇게 오랜만이죠 ♡♡♡ 그리고 브금도 너무 잘 맞아서 분위기를 더 조성 시키는 것 같아여 ㅜㅜㅜㅜㅜㅜㅜㅜ 저 애들 코드번호 까먹을 까봐 메모장이 써놓았어요 하하하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개님은 언제 봐도 금손이세요 ㅠㅠㅠ 맨날 이런 글 써주세요 근데 세봉이들 끼리만 싸우는 것도 괜찮았을 것 같아요 그나저나 애들 다 발려요 특히 최한솔 약품이라니 의사가운 입은 거 보고 싶어욬ㅋㅋㅋㅋ 그리고 스파이는 저만 모르나봐요 엉엉 ㅠㅠㅠ
8년 전
독자34
진짜넘나재밌어요b 다음편도기대할게요!! 원우가유일하게챙기는홍일점진짜넘나설레자나요.. 암호닉[홍일점]으로암호닉신청하고가욥!!
8년 전
원우의개
신청완료!
8년 전
독자36
아낌잼입니다ㅜㅜㅜㅜ작가님제가 조직물좋ㅏ하는건또 으뜨케아시고ㅜㅜㅜ콘서트 는 잘 다녀오셧ㅊ는지요... 콘서ㅡ드도 다녀오시고 글도써주시고 감사합니다ㅜㅠㅜ더더 추워지는 날씨 감기 조심하시구 항상 사랑하는거 아시죠? 사랑합니다♡ 그리고 수녕이가 Z인 이유는 권순0 제로 권순제로 제트죠!!!! 맞죠!!! 히히 보면서 작가님 기여워서 쥬글뻔ㅎㅎㅎ 암튼 저랑 평생 행쇼합시다 저는 원개님의 개!!!!!! 저도 원개네요 ㅎㅎㅎㅎ 사랑해여!!♡♡
8년 전
독자48
GIF
작가님 그리고 지수 움짤이여 ...먼가 킬러의 느낌이랄까여... 살포시 놓고가여!

8년 전
원우의개
헐 뭐죠..... 제 사심충족으로 얼른 짤줍하고 갑니다. 슈보스 사랑햌!!!!!!!!!!!!!!!!!!!!!!!!!!!!
8년 전
독자37
으아ㅠㅠㅠ 궁금한게너무많은글인거같아요ㅠㅠㅠ진짜짱짱잼있어요!
8년 전
비회원54.203
엉엉ㅠㅠ드디어댓글을ㅠㅠㅠ진짜이글분위기장난아니에요완전취향저격..다음글도기대해보면서[피치피치]로암호닉신청하고갈께요!!완전재밌어용!!
8년 전
원우의개
댓글 달수있군요ㅠㅠㅠㅠ 축하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 암호닉 신청도 완료!
8년 전
독자38
헐 스파이 누굴까여ㅠㅠㅠㅠㅠㅠ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누가 스파이든 소름돋을거같아여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9
취저 입니다! 진짜 원개님은 사랑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브금에 취해서 글에 저격당하네여ㅠㅠㅠㅠㅠㅠ애들의 포지션에 발리고 상상을 하니까 더 발리고 미쳐버려여 정말!!!!! 저는 N이 찬이일줄알았는데 갑자기 제 이름이 나와서 당황!ㅋㅋㅋ 여주가 있어도 없어도 진짜 이 조직물 글은 사랑입니다 진짜 자까님 정말로 고맙고 사랑해여❤️❤️❤️❤️❤️
8년 전
독자40
[퍼플] 신청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원우의개
신청완료~!
8년 전
독자41
시안이에요!!! 코드네임이 헷갈릴때도 있지만 이런 글 아주 취향저격입니다!!! 브금도 정말 잘 어울리구여ㅠㅠㅠㅠㅠㅠ잘보고가여!!다음편도 기대할게요~~~♥
8년 전
독자42
으아 암호닉 [최허그]로 신청합니다ㅠㅠ 와 진짜 1편부터 숨막히는 전개ㅠㅠㅠ 너무좋습니다 믿고보는 원개님 작품♡ 아 이거진짜 좀 대박인것같아여 사실 프롤볼때부터 와 이거 좀 대박이다 이생각했는데 진짜 1편 보고 나니까 소름돋을 정도로 쩌는 것 같습니다ㅜㅠㅠ 아 좋은글 써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원우가 조슈아의 개니까 저는 원개님만의 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8년 전
원우의개
신청완료!!!!!!!!!!!!
8년 전
독자43
분위기 진짜 대박이네요!! 다들 너무 캐릭터가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
8년 전
독자44
...?! 홍일점글이었다니... 세븐틴만 나오는 글인줄 알았어요 행복해요 전 이제 저눠누와 결혼을ㅎㅎ
8년 전
원우의개
와 원개앞에서 그런말하면 3대가 광탈일텐데
8년 전
독자49
아님다 죄송합니다 머리 박을까여?
8년 전
원우의개
머리박으면 아프니까 다음시간까지 코드네임 외워오기 숙제 ㅡwㅡ ♥
8년 전
독자53
네^w^♡♡♡♡
8년 전
독자45
서쿠에요!! 세봉이들만 나오는 글인줄알았는데 여주도 있네요! 완전 기대돼요ㅠㅠㅠㅠ 이번편도 제 취향저격 탕탕 한명도 빠짐없이 멋있어서 심장아파요ㅠㅠㅠㅠㅠ 비지엠도 글 분위기랑 너무 잘 어울려서 읽는내내 집중하면서 읽었어요! 그나저나 스파이는 누굴까 제일 궁금해요ㅠㅠㅠㅠ 가끔 코드네임이 헷갈리긴하지만 읽다보면 눈에 익겠죠!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ㅠㅠㅠㅠ♡♡♡♡♡
8년 전
독자46
프롤로그 편에서 [봄나무] 로 암호닉 신청했는데 보셨을지 모르겠네요ㅠㅠ CA랑 CB 모두 좋네요ㅠㅠㅜㅠ 이런 분위기 좋아요 취저 탕탕ㅠㅠ 중간에 조슈아의 개에서 멈칫했어요ㅋㅋㅋㅋ 다음편 기다리면서 마술사 저너누 정주행 하고 올게요♡♡ 원개님 제가 많이 아껴요♡♡
8년 전
원우의개
신청완료!
8년 전
독자47
부가이드예요!분위기 진짜 쩌는거 같아여..!!와 이제 본 저는 안좋은애네요...ㅠㅠㅠ사실..세븐틴만 나올줄 알았는데 홍일점이라해서 놀랐어여!..그리구 일케 좋은걸 써주는 원개님에게 항상 감사합니다!
8년 전
원우의개
댓글... 다 답글 달아드리고 싶었지만 손가락을 베였습니다.. 힝 타자 칠때마다 엄청난 고통..... 이건 재앙이야
손가락 다 나으면 꼭 답글 다 달아드릴거에효 ㅠㅅㅠ 그냥 넘어간 예쁜 댓글들도 한글자씩 정독했으니까 너무 속상해하지마라효.. 미안애효.................

8년 전
독자50
헐 대작스멜이..신알신하고가요! 이제 글을 읽으면서 스파이를 찾는일만 남았네요 진짜 너무기대되요 다음편에서 봬요 작가님 ㅠㅠ
8년 전
독자51
임자 나 왔어!!!!! 네.그냥 해본 말이였구여 이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쪽지함 확인했다가 얼른 달려왔습니다 조직물 너무 좋네요 사실 처음에 여주가 없는 내용인가 싶었는데 오늘편보고 여주가 있구나 했다가 비하인드보고 다시 깨달았다는..ㅎㅎ 조직물답게 다들 성격들이 쟈갑군요 스파이가 있다는 내용보고 반전미를 느꼈습니다 어서 서로 싸웠으면 좋겠네요 핳! 어두운 분위기라 더 좋습니다
8년 전
독자52
호순이에요!!!사실 저도 여주없는 글인줄 알았는데 n소개 나올때 동공지진ㅋㅋㅋㅋㅋㅋㅋ원래 글 빨리빨리 읽는편인데 작가님껀 아까워서 일부러 천천히 봤어요ㅠㅅㅠ 작가님 아!낀!다!!
8년 전
독자54
헐...맙소사 그냥 너무 집중해서 읽다가 갑자기 치환되서 나온 제 이름 보고 너무 놀랐네요 여주도 있었구나....코드네임 저 이미 다외웠슴다 와 그나저나 저는 여주가 CB인지도 모르고 지금까지 내심 CA응원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세상에....예...제가 CB였네요 와.... 그냥 둘이 안싸우면 안되는 겁니까 물론 전 싸우는 게 좋지만 나중에... 사망플래그 안돼요 아무도 죽으ㅜ며ㅓㄴ 안돼ㅠㅠㅠㅠㅠㅠㅠ죽이지ㅏㅁ세여 제발....결말 예상을 못하겠다 진짜 이거ㅠㅠㅠㅠ백퍼 최소 한명은 죽을거같은데 제발...안돼요....안돼ㅠㅠㅠㅠㅠ안듀ㅠ돼우ㅜㅜㅜㅜㅠㅜㅜㅠㅠㅠ
8년 전
독자55
으이유ㅠㅠㅠㅠㅠㅠ넘나좋은것..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7
으억 이제서야 보는 52952에요! 아 진짜 원개님 글은 읽으면 빠져나오기가 너무 힘들어요... 어차피 바로 다음 편 읽으러 가긴 하겠지만 스파이라니! 전 눈치가 워낙 없는 편이라 절대 알아맞추고 댓글에 스포할 일이 없을 것 같네요... 그냥 끝까지 열심히 읽는 수 밖에...
8년 전
독자58
순뿌입니다 새벽에보는 조직물은 정말 행벅...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드디어 여주가나왔네여!+ㅜㅜ
8년 전
독자59
암호닉 투오로 신청해도 될까요! 스파이 누굴까 진짜 궁금하네요ㅠㅠㅠㅠ 뭔가 불안한 CA에 마음이 가는 이유는 뭘까요 ㅇ<-<
8년 전
원우의개
앗 이제 봤어요ㅠㅠ 신청완료 입니다!
8년 전
독자60
ㅋㅋㅋㅋ 작가님 귀여워 저 짐박가는 스파이있는데 말하면 안되겠죠? 혼자서 고이 간직하고 있다가 나중에 정체 밝혀지면 그때 얘기합시다!!
8년 전
독자61
으앙 스파이가 심어져있다니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민규예상합ㄴ다ㅏ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무튼스파이인갓도 들키디않길 ㅜㅜㅠㅠㅠㅠㅠㅠ으아 이어라ㅜㅜㅠㅠㅠ
8년 전
독자62
와 세상에 대박이다 작가님 짱... 제가 왜 이걸 지금 봤는지 의문이네요 평소에도 조직물 되게 좋아하는데 ㅠㅠㅠㅠㅠㅠ 와 이거 진짜 대박인데요 분위기부터가 와... 쩔어요 과연 CA에 숨은 스파이는 누굴까요 진짜 궁금하네요... ㅠㅠㅠ 그냥 인물부터 스토리며 분위기까지 진짜 제 다 취향저격입니다 ㅠㅠㅠㅠㅠㅠ 앞으로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이 될지 진짜 궁금하네요 진짜 재밌어용... 작가님 이번 편 잘 보고 가고요 전 이제 다음 편을 보러 가겠습니다 작가님 사랑해요 하트 ♡
8년 전
독자63
스파이라나ㅣㄴ닛 !!/ 전혀 짐작이 안가요 역시 난 멍청한가봐 흐구ㅠㅍ항상 잘 보고 있슴다!
8년 전
독자64
지금 정주행 중인데 아ㅠㅠㅠㅠㅠ 순영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65
어머나..!! 브금이 너무 잘어울려요.. 나중에 팬북이나 텍파 만들게 되심 꼭 신청해야겠어요!! 퀄리티 장난아님.. 앞으로도 쭉 원개님 작품 보면서 원개님 덕후가 될게요!!ㄴ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66
비타민입니다....와...진짜분위기...대단해요ㅠㅠㅠㅠㅠ애들이미지에 포지션이 넘나잘어울리는것ㅠㅠㅠ치이고2편보러갑니다!!+제가 메딕...흫ㅎㅎㅎㅎ흫ㅎㅎ
8년 전
독자67
사랑합니다 작가님.. 조직물이라니.. 엉어.. 어디로 절을 하면 될까요 너무 발리잖아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새해부터 너므 행복합니다
8년 전
독자68
헐 여주가 원래 없었다니ㅠㅠㅠㅜㅜㅜㅜㅜㅜㅠㅠㅜㅜㅠ갑자기 끼워넣으셔서 혼란스러우시겠네여.... 잘부탁드립디다 여주씨.
8년 전
독자69
헐 스파이 대박 소름 .. 누 느구지누구지 !! ㄴ
8년 전
독자70
코드네임 외우러 와씀다...근데 진짜 스파이가 누굴까요 코드네임 나온 멤버 중에 있다면 저는 민규일 거 같은데...근데 꼭 의심되는 사람이 사실은 아닌 경우가 많더라구여 세상에....그래서 결론은 1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떡밥이...떡밥 이해를 못하겠어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71
도겸이와 버논이의 말뜻을 알려 다시왔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 저게 저뜻이었군요.....(바보였나봐요...)
8년 전
독자72
취저입니다!.. 바보 등장이여..! 왜 몰랐져...!! 기억이똥이됐네요...ㅠㅠ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73
N이누구지..?이러고있었는데 여주였다니 너무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74
호시시해 입니다 늦게서야 정주행하는데 원래 여주가 없었다니 ... 작가님 힘드셨겠네여 ㅠㅠ 그리고 스파이가 있다니 글이 더 흥미진진하겠네요 ㅎㅎ
8년 전
독자75
전 글에서 [이이팔] 로 암호 신청 한 이이팔입니다... 정말 프롤로그부터 느낀 거지만 정말 이번 글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퀄리티인 것 같아요 지금 이 말로 이 글의 일부를 표현했다고 하기에도 너무 죄송할 만큼... 작가님 글은 정말 악과 선이 너무 잘 표현된 것 같아요 어떨때는 개그물을 완벽하게 소화했다면 이번 글 처럼 진지하고 생각이 많이 필요한 글에서는 몰입을 너무 잘 되게 흡수시켜 주는 글 같아요 8ㅅ8... 그나저나 점점 뭔가 스파이가 예측되지만 혼자서 꾹 참고 있겠습니다! 순영이가 아버지 묘 앞에서 우는 장면에서는 저도 울컥했고 석민이가 미친 개라는 이미지가 너무 잘 어울려서 놀랐어요... 어서어서 다음 편을 보러 가겠습니다!
8년 전
독자76
비타민이에요!수정알림보고왔습니다......!버논이아니라최한솔....ㅠㅠㅠㅠㅠ앞으로 어떻게될지 정말흥미진진한ㅠㅠㅠ♥
8년 전
독자77
와아아아 지금부터 정주행하러갑니다 세봉이들 분위기봐ㅠㅠㅠ 아직 안나온 애들컨셉이랑 스파이가 진짜 궁금하다ㅠㅠㅠ
8년 전
독자78
부가이드예여,원개님 더더욱 스파이가 궁금해져여ㅠㅠㅠㅠㅠㅜㅠ이번화도 역시 퀄리티가 와..쩔어여 대박..순영이가 우는것 보고 완전 찡했어여..ㅠㅠㅠㅠ원개님!!오늘도 좋을글 잘 보고 갑니답!!오늘도 짱이예여 흫!!짱,짱,짱,짱!!!!
8년 전
독자79
아 진짜 너무 흥미진진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거기다가 애들 컨셉 하나하나 정말 다 취향저겨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앞으로의 이야기가 너무 기대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53.116
헐 대박 스파이가 있을줄 이야....그 라고 해서 누구지 누구지 했는데 혹시 스파이?!
8년 전
독자81
우와...엄청난 스토리와 분량에 보다가 놀래서 갑니다!!ㅠㅠㅠㅠㅠㅠ너무 흥미진진하고 얼른 다음화를 보러가야겠어요!ㅠㅠㅠㅠㅠㅠ작가님 좋은글 너무나도 감사드려요♡
8년 전
독자82
아대박 스파이라니.... 누구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스토리짱구성짱내용짱이예여... 역하렘.......휴.........홍일점좋습니다............. 저이거 오늘새벽에 프롤읽다가 잤어요 브금도안끄고.........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의 목표는 더라스트정주행!!!♥♥다읽고 친구한테도 읽으라고 말해줘야징.........
8년 전
독자83
헐..스파이라니..ㅠㅠㅠ이거 진짜 무슨 영화 보는거 같아요ㅜㅜ대박
8년 전
독자84
이런 조직물안보는데 이거 너무재미있어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85
스파이는 누굴까요ㅠㅠㅠㅠㅠ 와 진짜 긴장감넘치네요ㅜㅜㅜ 보고나서 손에 땀이 흥건했다는...! 거기다 여주는 홍일점~~~ 워후!
8년 전
독자86
하...오늘 잠자긴 글렀습니다...날이 새도 계속 읽을겁니다..분위기가 정말ㅠㅠㅠㅠㅠㅠ작가님 정말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87
오와우 작가님... 너무 재밌는데요ㅠㅠㅠㅠㅠ이런 대작이 있다니...! 그나저나 저 스파이가 누구일지 정말 궁금하네요, 긴장감까지 더해지는 것 같아요. 계속 정주행합니다~~!
8년 전
독자88
내용도 내용이지만 브금도 너무 잘 어울리고 조아요 ㅠㅡㄴ·
8년 전
독자89
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재밌어요ㅜㅜㅠㅠㅜㅜㅠㅠ
8년 전
독자90
하 세상에... 혼자 도겸이가 해커 어울리겠다 한솔이가 매딕이려나 하면서 봤는데ㅠㅠㅠㅠㅠㅠ크아 이렇게 딱 제 마음을 저격하시다니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91
와 대박... 진짜 보는 내내 기가 빨리는 느낌 CA와 CB 둘 다 좋네요 ㅠㅠㅠ 감사합니다 너무 재밌게 읽었어요 다음 편 얼른 보러 갑니다!!
8년 전
독자92
와 명작인 건 아는데 이해력이 딸린다ㅎ.... 아무튼 저는 AB네요!!
8년 전
독자93
와ㄷ대박이나...스 파이누구지 ㅜㅠㅜㅜ잘잋ㄱ고가요
8년 전
독자94
드디어 저의등장ㅜㅜ 와 진짜 작가님 멋있으십니다
8년 전
독자95
스파이 하나 누굴까요 상당히 흥미롭네요
8년 전
독자96
헉 CB쪽도 만만치 않네요.. 원우 캐릭터 설정 진짜 발립니다 ㅠㅠㅠㅠ 여주 성격이 수녕이 같다니 둘이 맞닥뜨리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8년 전
독자97
ㅠㅠㅠㅠㅠㅠ정주행중이에요ㅠㅠㅠ필명보고 읽을지 말지 고민도 안하고 바로 정주행 중입니더ㅠㅠㅠㅠㅠ 원개님 살앙!!!
8년 전
독자98
워 대박.......저 잠못이루게하는 글이에요 ㅜㅜㅠ아 언넝 정주행을...!
7년 전
독자99
크으으으으으ㅜㅜㅜㅜㅜㅜㅡㅜㅜㅜㅜㅡ누ㅜ
7년 전
독자100
정말 작가님은 천재이신게 분명합니다ㅠㅠㅠㅠㅠㅠ 어떻게 이런글을 쓰시는거죠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랑합니다ㅠㅠ
7년 전
독자101
다들 그런얼굴로 심각하고 잔인하게굴면 어떨까요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02
퇴폐적인 분위기에 취할 것 같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CA에 소속된 스파이가 있다니.... 누군지 궁금하지만 그건 차차 글을 읽다보면 밝혀지겠죠? 진짜 너무 기대가 되요ㅠㅠㅜ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104
헐 스파이.......헝....헐...헝.ㅎ엉.렁.허으ㅓ루허어ㅜ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발려요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05
헤엑 여주가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내려오다가 제가 설정한 이름 있어서 깜뉼하였습니다 대단하시네유
7년 전
독자106
이런 조직물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뭐가 찌릿하고ㅠㅠㅠㅠㅠㅠㅠㅠ이게 조직물의 묘미죠ㅠㅠㅠㅠㅠ잘 보고 가요!
7년 전
독자107
작가님의 글에 치이고 분위기에 치이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심장마비올뜻 ㅠㅠㅠㅠ
7년 전
독자108
헐 스파이가.. (동공지진) 누굴까요...
7년 전
독자109
홍일점 진짜 좋아하는데 조직물+홍일점이라니 역시 작가님 제 심장을 뒤집어 놓으셔따
7년 전
독자110
순간 여주가 나와서 동공지진... 자까님 분위기랑 내용 진짜 너무 좋아요 ㅠㅠㅠ 반할 것 같아요 이와중에 스파이는 대체 누굴까요 ㅠㅠ
7년 전
독자111
와.....여주 n이라니 넘 좋군여 제 이니셜 n들어가섴ㅋㅋㅋㅋㅋㅋ 별거아니지만 ㅎㅎㅎ
분위기...ㅠㅠㅠㅠ진짜 넘조쿠여....작가님도조쿠...

7년 전
독자112
정주행합니자ㅠㅠㅠㅠ크으
이런글분위기넘나좋아요..담편보러가야지

7년 전
독자113
엉엉ㅇ 뭐죠 이글... 글에 제 새벽 배팅합니다 원개님 마이럽❤ 진심 이거레알 마이럽
7년 전
독자114
스파이라니....! 둑흔둑흔 얼른 다음편 보러갑니당ㅎㅎ
7년 전
독자117
과연 여주의 정체는 무엇일지 궁금했었는데 원래 없었던거군요 오우...좋아요 이런거ㅠㅠㅠ
7년 전
독자118
으엉 오늘안에무조건다봐야겠어요!!!!!!
7년 전
독자120
헐 스파이가 있었다니ㅠㅠㅠㅠ ㄹㅇ놀랐어요ㅋㅋㅋㅋ 검은색 배경이랑 브금까지 몰입이 아주ㅠㅠㅠ 와....
7년 전
독자121
워후 여주가 있을줗랴
5년 전
비회원37.203
느낌상 김민규 스파이다
4년 전
비회원213.44
이 글의 분위기를 한층 더 다운시키는 비쥐엠의 정체가 너무 궁금해요,,,작가님,,,
4년 전
독자122
오랜만에 와서 보는데 중간에 사진 하나가 일반인분 같아요,,!! 오류인지는 모르겠지만 댓글 남깁니다ㅎㅅㅎ 재탕해도 여전히 재미있네용!
4년 전
원우의개
이제 확인하고 오류난 사진들 수정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ㅁ^
4년 전
독자123
ㅎ아니에용ㅎㅎ원개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_____^*
4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보들14:46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5/14 16:36 ~ 5/14 16:3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