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망개패밀리 전체글ll조회 498l











[방탄소년단/CRIMETAN/크라임탄] #.04 정신 폐쇄병동 살인사건 해석글 | 인스티즈








용의자1. 김석진


직업 : 야구선수

단순한 야구선수 일 뿐이다.


진술: 내 새끼를 내가 훈육시키겠다는데 뭐가 문제죠? 그러다 애가 다칠수 도있고 죽을수도 있는거지. 그래요, 내가 실수로 죽였어요. 근데 내가 훈육 하다 그런걸 어떡합니까?

석진이의 병명은 반응성 애착장애. 자신과 형제인 남준이에게 남다 른 애착을 가지고 있다가, 남준이에게 거절받고 찾은게 예쁜 태형이. 태형이 를 자신의 아들이라 생각하고 남다른 애착을 가지게 되었으나, 말을 안듣는  태형이를 자주 꾸짖음.


캐리어 비밀번호 : 045692 , 넌 내가 가장 사랑하는 것

태형이는 석진이가 가장 사랑하는것.


캐리어 : 이곳저곳이 파손되어있다. 안에서 억지로 열려고 한 것 같다.

석진이가 태형이를 구속하였다. 태형이를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한 석진이가 캐리어에 가둔것이다. 두번째 가둘때는 태형이가 거부하자, 훈육한다는 명분으로 태형이를 때렸다.














용의자2. 민윤기


직업 : 일식요리사


진술 : 내가 하지말라고, 건들이지 말라고 분명히 경고했어요. 말을 안들은건 걔 잘못 아닌가요? 자업자득이지 뭐.

민윤기의 병명은 정신분열증 긴장형. 이 병이 한자리에 몇날 며칠을  꼼짝않고 자세를 유지하는데, 태형이가 놀자고 계속 건듬. 거듭 사양을 하던  윤기. 정신연령이 어린 태형이가 너무 건들고 칭얼대니까, 윤기가 태형이를  볼 때마다 폭력을 휘두름, 칼로 위협.


사시미 : 붉은 피가 묻어있다.

칼로 위협하는 과정에서 스치며 묻은것으로 추정


쪽지 : There is no expedient to which a man will not go to avoid the labor of thinking.
정신노동을 피하기 위해 인간이 쓰지 않는 편법은 없다.

정신노동은 김태형, 편법은 태형이가 없어지는것을 뜻함.










용의자3. 정호석


직업 : 화단을 가꾸는 유치원 선생님 (짱구는 못말려에서 원장선생님이 매일 화단을 가꾸는것을 모티브로 함)


진술 : 작년 크리스마스 때 정국이의 일기장에 꽃이 보고싶다고 적혀있었어 요. 그래서 꽃밭을 가꾸고 있었는데 글쎄 걔가 꽃밭을 망가뜨러버렸어요. 멍 청한 새끼. 너무 화가나서 홧김에 죽여버렸어요. (거짓)

정호석의 병명은 해리성 정체감장애와 발달장애. 반응성 애착장애는 거짓이다. 태형이와 호석이는 사이가 좋음. 호석이는 태형이를 예쁜 꽃이라고 생각함. 호석이가 늘 정신이 들고보면, 늘 멍들고 아픈 태형이가 있음. 호석이는 태형이가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지켜주고 싶다고 생각함. 이러한 호석이가 태형이에게 "너는 흙 속에서 아름답게 자라나야해. 네가 여기 들어가면 더 아름다워질꺼야. 너보다 예쁜 사람은 없을거야. 앞으로 너를 괴롭히는 사람도 없을거야" 라고 함. 그러고선 태형이를 땅에 묻음.


호석이의 방 : 알 수 없는 이름들이 적혀져있다.

호석이와 한 방에 생활하는 사람들같다. 정호석의 병명은 해리성 정체감장애. 많은 인격을 가지고있다. 김석진, 민윤기, 김남준, 박지민, 전정국은 호석이의 인격이다.


늘어난니트 : 꽃밭에서 뛰어노는 태형이를 말리다가 늘어난 것 같아요.(거짓)

태형이를 땅에 묻는 과정에서 실랑이를 벌이다가 늘어남.











용의자 4. 김남준


직업 : 디자이너


진술: 그냥 거슬렸어요.  이쁘긴했죠, 디자이너로서 좋은 모델정도? 근데 전 그냥 맘에 안들었고. 그래서 때리긴 했는데, 그렇게 될 줄 몰랐죠 뭐.

남준이의 병명은 간헐적 폭발장애. 석진이에게서 벗어나고 싶어함. 남준이는 디자인 집중할때 건드는것을 제일 싫어함. 그런데 노래를 좋아하는 태형이가 노래 테이프를 크게 틀고 노래를 부름. 그것이 거슬리던 남준이가 폭팔해서 때림.


테이프 : 늘어난 테이프

태형이가 부른 동요이다. 남준이는 태형이가 거슬려서 테이프를 찢었다.


스케치북 : 낮익은 사람의 얼굴에 새로운 디자인의 수의가 입혀져있다.

디자이너들이 하는 스케치이다. 태형이는 그저 디자이너의 모델이였을 뿐.












용의자5. 박지민


직업 : 실업자

싸이코패스인 박지민, 사회생활에 부적응하여 실업자가 됨.


진술 :  약간의 몸싸움이 있었어요. 그런데 애가 쓰러지더라고요. 그래서 옮겨놨죠. 그것때문에  죽은걸까요. 그럴수도있겠네요.

지민이가 옮겨놓은곳은 양호실. 지민이의 병명은 싸이코패스. 사랑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이 지민이가 싸이코패스인것을 알고 헤어짐. 그 후 그 사람을 기다리고 있는데, 태형이가 다가감. 지민이는 평소 인간관계를 힘들어 했는데, 그런 지민이한테 태형이는 어려운존재. 눈앞에 안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지민이가 태형이를 밀쳤는데, 탁자 모서리에 이마를 찧어 피가나고 쓰러짐.


서랍 : 붉은깃발이 들어있다.

그 이야기 모르세요? 죽은 사람이 붉은 깃발을 드는 이야기. 저는 죽은목숨이나 다름 없어요. 좋아하는사람이 떠났는데, 내가 어떻게 살아있다고 보죠?














용의자6. 전정국


편지 : 의미심장한 내용이 적혀있다.
보내는사람:김태형
살려주세요. 아프기싫어요.
받는사람:전정국

정국이와 태형이는 유독 친한 사이. 태형이가 그저 SOS 청한 편지이다.


진술 : 제가 실수로 형을 밀었는데 형이 떨어졌어요. 그런데 그 이후로는 아무것도 기억이 나질 않아요. 모르겠어요. 물어보지 말아주세요.

정국이의 병명은 정신지체장애. 정국이와 태형이는 평소 둘도 없는 친구사이. 그런데 태형이가, 정국이가 아끼는 로보트를 탐을 냄. 태형이와 티격태격 하며 실랑이를 벌이다가, 정국이가 태형이를 밀쳐냈는데 계단 밑으로 떨어짐.


직업 : 유치원생

정신연령이 어린 태형이. 배우는 공부가 유치원생 수준이다.


일기장 : "태형이 형아랑 해수욕장에 갔다. 같이 모래찜질을 했다. 엄청 좋았다! 집에 돌아가서 또 하고싶다!"

그저 즐거운 놀이였을 뿐.














피해자. 김태형


타임캡슐 : Matryoshka

정호석이 해리성 정체감장애인것을 나타내는 것.


사망사유 : 정확한 사유 알 수 없음, 발견당시 생매장 되어있었음.

다른 사유 없음, 생매장.


취미 : 노래부르기

노래 부르는것을 좋아하는 태형이


그림 : 그림이 그려져있다. 태형이의 상태를 알 수 있을것 같다.

나무 심리테스트 치면 알 수 있다. 태형이의 불안정한 심리를.









탄들 즐거웠어요. 다음에는 전공관련으로 찾아올게요.

댓글에 쓰니 셋이 계획하고 썼던 관계글 올릴게요.

다음에 봐요. 즐거웠어요.





범인 : 정호석

나머지 멤버들은 정호석의 인격. 쓰니는 세번의 거짓말을 했는데 호석이의 진술, 호석이의 니트. 그리고 호석이의 병명을 거짓말 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상근이
상황톡은 상황/역할을 정해놓는 톡방입니다
일반 사담은 사담톡 메뉴를 이용해 주세요
카톡, 라인 등 외부 친목시 강제 탈퇴됩니다
댓글 알림 네이트온으로 받기 클릭

8년 전
망개패밀리
* 애들 관계 및 자기가 죽였다고 주장하는 이유 *

김석진 : 석진이의 병명은 반응성 애착장애. 자신과 형제인 남준이에게 남다른 애착을 가지고 있다가, 남준이에게 거절받고 찾은게 예쁜 태형이. 태형이를 자신의 아들이라 생각하고 남다른 애착을 가지게 되었으나, 말을 안듣는 태형이를 자주 꾸짖음. 꾸짖고 혼내는 과정에서 태형이가 죽었을것이라 생각하고 자신이 죽였다고 주장.

민윤기 : 민윤기의 병명은 정신분열증 긴장형. 이 병이 한자리에 몇날 며칠을 꼼짝않고 자세를 유지하는데, 태형이가 놀자고 계속 건듬. 거듭 사양을 하던 윤기. 정신연령이 어린 태형이가 너무 건들고 칭얼대니까, 윤기가 태형이를 볼 때마다 폭력을 휘두름, 칼로 위협. 폭력을 휘두는 과정에서 태형이가 죽었다고 생각.

정호석 : 정호석의 병명은 해리성 정체감장애와 발달장애. 태형이와 호석이는 사이가 좋음. 호석이는 태형이를 예쁜 꽃이라고 생각함. (거짓으로 서술함 : 호석이가 기르는 꽃밭에서 뛰어 놈, 속상한 호석이. 태형이를 미워함) 호석이가 늘 정신이 들고보면, 늘 멍들고 아픈 태형이가 있음. 호석이는 태형이가 프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지켜주고 싶다고 생각함. 이러한 호석이가 태형이에게 "너는 흙 속에서 아름답게 자라나야해. 네가 여기 들어가면 더 아름다워질꺼야. 너보다 예쁜 사람은 없을거야. 앞으로 너를 괴롭히는 사람도 없을거야" 라고 함. 그러고선 태형이를 땅에 묻음. (호석이가 생각하는 태형이는 꽃모종, 그것을 옮겨심는다. 라고 생각하면 될듯함.) 어찌 되었든 범인은 정호석. 자기가 죽였다고 말을 하는게 맞음.

김남준 : 남준이의 병명은 간헐적 폭발장애. 석진이에게서 벗어나고 싶어함. 남준이는 디자인 집중할때 건드는것을 제일 싫어함. 그런데 노래를 좋아하는 태형이가 노래 테이프를 크게 틀고 노래를 부름. 그것이 거슬리던 남준이가 폭팔해서 때림. 그러다 태형이가 기절함. 남준이는 그것을 기절이 아닌 사망이라고 추측하고 자신이 죽였다고 말을 함.

박지민 : 지민이의 병명은 싸이코패스. 사랑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이 지민이가 싸이코패스인것을 알고 헤어짐. 그 후 그 사람을 기다리고 있는데, 태형이가 다가감. 지민이는 평소 인간관계를 힘들어 했는데, 그런 지민이한테 태형이는 어려운존재. 눈앞에 안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지민이가 태형이를 밀쳤는데, 탁자 모서리에 이마를 찧어 피가나고 쓰러짐. 지민이는 그것을 보고 태형이가 죽었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자신이 죽였다고 진술.

전정국 : 정국이의 병명은 정신지체장애. 정국이와 태형이는 평소 둘도 없는 친구사이. 그런데 태형이가, 정국이가 아끼는 로보트를 탐을 냄. 태형이와 티격태격 하며 실랑이를 벌이다가, 정국이가 태형이를 밀쳐냈는데 계단 밑으로 떨어짐.놀란 정국이가 태형이를 실수로 죽였다고함.

8년 전
망개패밀리
고마웠어요. 다음에 봐요. 쓰니는 애인한테 편지쓰러 가요.
8년 전
독자1
와호석이였어
8년 전
독자3
호석이지? 나 맞았어!!!!!!!!!!!
8년 전
독자6
호석아ㅠㅠㅠㅠㅠ 그래 겁나 수상했다고ㅠㅠㅠ
8년 전
독자12
나 저 니트도 맞았다고ㅠㅠㅠ
8년 전
독자4
헐 호석아...
8년 전
독자5
아.. 낮누야.. 미안해..
8년 전
독자7
헐 인격이엇다니
8년 전
독자8
kill me...heal me..?..
8년 전
독자9
그럼 용의자 6명 다 한사람인건가..?
8년 전
독자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틀렸네
8년 전
독자10
역시 또 역대급...☆ 용의자 제정신아니라해서 미안해...
8년 전
망개패밀리
이번에 볼 것은 어떤 인격이 죽였는가, 이것이었습니다.
8년 전
독자13
근데 소름돋는다 알수없는이름들이 다른 인격이었을줄이야
8년 전
독자15
근데 호석이 모티브 넘나귀엽다
8년 전
망개패밀리
이쁜이들아, 오늘 너무 수고했어요.
8년 전
독자19
쓰니들도 일주일동안 수고했어요!!!
8년 전
독자14
와 대박 그저 재미난 놀이 였을뿐 하는데 왕 허무...☆ 근데 진짜 호석이 대박이다 쓰니들 머리 진짜 좋은것같음.. (감탄)
8년 전
독자16
헐 아이덴티틴줄......
8년 전
독자17
아 소름돋아
8년 전
독자18
헐 인격.... 소오름... 역대급.. 진짜 너무 좋아해오 사랑해
8년 전
독자20
한사람이라니 대박쓰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1
와쓰니 애인한테 편지쓰러....
8년 전
독자22
와완전소름
8년 전
호석이부인
헐 호석이 맞췄어...
8년 전
독자23
헐 나 지금 뒤늦게 달렸는데 맞췄어 핵좋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방탄소년단 [크라임탄] <사춘기 살인극 추리게임> 피해자 투표83 Nurse C. 02.07 00:26
방탄소년단 [크라임탄] <사춘기 살인극 추리게임>558 Nurse C. 02.06 23:00
방탄소년단 [김태형] 어디?2 02.06 21:26
방탄소년단 [박지민] 배틀호모 권태기67 02.06 20:53
방탄소년단 [방탄] 일부다처제 첩1 02.06 20:18
방탄소년단 [방탄] 일부다처제 첩1 02.06 17:13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 02.06 15:49
방탄소년단 [크라임탄] <사춘기 살인극 추리게임> 예고36 Nurse C. 02.06 15:29
방탄소년단 ㄱ.[설날특집크라임탄:TheCruise] 범인투표 및 해석771 예체능탄 02.06 01:49
방탄소년단 ㄱ.[설날특집크라임탄:TheCruise] 시작941 예체능탄 02.05 23:55
방탄소년단 [방탄] 일부다처제 첩1 02.05 22:49
방탄소년단 ㄱ.[설날특집크라임탄:TheCruise] 미안해여...예정시간보다 30분만 늦게 시작할게여...다 내..8 예체능탄 02.05 21:40
방탄소년단 [방탄] 일부다처제 첩1 02.05 21:28
방탄소년단 [방탄] 일부다처제 첩1 02.05 17:39
방탄소년단 다음 크라임탄 예고49 Nurse C. 02.05 12:44
방탄소년단 [방탄] 일부다처제 첩1 02.05 11:36
방탄소년단 [방탄] 일부다처제 첩1 02.04 23:59
방탄소년단 ㄱ.[설날특집크라임탄:TheCruise] 크루즈 정보 수정합니다ㅠㅠㅠㅠ죄송해요ㅠㅠㅠㅠ41 예체능탄 02.04 23:55
방탄소년단 [방탄] 일부다처제 첩1 02.04 22:55
방탄소년단 ㄱ.[설날특집크라임탄:TheCruise] 1차 예고 (안보면 손해)21 예체능탄 02.02 20:21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 01.31 22:28
방탄소년단 ㄱ.[설날특집크라임탄:TheCruise] 크루즈 정보14 예체능탄 01.31 18:08
방탄소년단 Aㅏ...........머리가....과포화상태가 되어버렸어...........11 예체능탄 01.31 13:44
방탄소년단 [랩홉] 하사있895 01.31 02:16
방탄소년단 [크라임탄] 카지노 살인사건 : Black Jack581 Devan 01.31 00:0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CRIMETAN/크라임탄] #.04 정신 폐쇄병동 살인사건 해석글27 망개패밀리 01.30 23:45
방탄소년단 [크라임탄] 카지노 살인사건 공지14 Devan 01.30 22:28
전체 인기글 l 안내
5/10 11:26 ~ 5/10 11: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상황톡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