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뿌존뿌존 전체글ll조회 1342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세븐틴] 17구역 - first

w. 뿌존뿌존

 

 

 

 

 


 

간단한 세계관 설명

 

S (승철) [부서명] 인간복제

 

Y (정한) [부서명] 외계

 

JO (지수) [부서명] 동물복제

 

J (준휘) [부서명] 인공장기

 

H (순영) [부서명] 동물복제

 

O (원우) [부서명] 외계

 

W (지훈) [부서명] 인간복제

 

DK (석민) [부서명] 외계

 

M (민규) [부서명] 동물복제

 

8 (명호) [부서명] 바이러스

 

B (승관) [부서명] 인공장기

 

V(한솔) [부서명] 바이러스

 

D (찬) [부서명] 외계

 

T (세봉) [부서명] 바이러스

 

 

 

 

 

[17구역]

 

 

외계, 인간 복제, 인공 장기등을 연구하고 관찰하는 미래 과학의 집합소

극비 사실들이 많이 다루어지는 곳이라 입사하기 전 기억 삭제와 퇴사 후 기억삭제는 필수.

* 단, 퇴사 후 입사하기 전 기억은 복구된다.

입사 후 가족들과의 면회는 금지되며 퇴사 후, 사내에 남아있는 동료들과의 면회도 금지된다.

 

 

 

[부서명] 인간 복제- S/W

 

말 그대로 인간 복제를 연구하는 부서.

전 세대의 과학자들로 인해 인간 복제는 이미 성공.

현 세대의 과학자들은 복제된 인간과 인간 사이의 정신적 교감을 주로 연구. 

 

[부서명] 동물 복제- JO/H/M

 

가장 편안하다고 불리지만 가장 이성적이여야하는 부서.

전 세대들의 동물 복제 성공으로 인해 이종끼리의 동물 복제 연구가 주를 이룸

 

[부서명] 외계- Y/O/DK/D

 

외계 행성 탐사 및, 외계인과의 교류 목적의 부서.

외계인 사체 수집, UFO의 잔해를 통한 UFO의 복원, 외계인 어 연구 등 다방면으로 바쁜 부서.

 

[부서명] 인공장기- J/B

 

줄기세포를 이용한 인공장기 배양이 주를 이루는 부서.

인공장기 부서 연구소에 들어가면 피 비린내와 각종 장기들을 한번에 만날 수 있다.

 

 

[부서명] 바이러스 - T/8/V

 

 

백신, 항체, 바이러스의 변이 등을 연구하는 부서.

좀비 바이러스라면 이를 갈고 달려드는 연구원들의 반응으로 보아, 좀비 백신은 이미 개발된 것으로 추정.

 요즘은 살인 바이러스를 만드는데 주력.

.

 

 

 

 

class 17.

17번째 세대들을 통칭

 

17구역 내부에는 여러 연구소가 존재하는데

그중 인간복제, 동물복제, 인공장기, 외계, 바이러스 부서의 연구원들을 묶어

class 17 (약자 C17) 이라 부름.

 

 

 

 

 

 

 

 

 

 

 

 

 

 

" T - !"

 

T의 무전기가 짧게 울렸다.

분명한 8의 음성이었다.

 

또 뭘 발견해 냈길래 자는 사람을 깨우는거야,

 

세봉이 머리를 거칠게 헤집으며 침대에서 일어나 자세를 고쳐 앉았다.

어젯 밤, 연구소에서 뜬눈으로 밤을 지새웠던 T이기에 짜증은 극에 달한 상태였다.

코를 시끄럽게 골며 잠들어있는 H의 소리가 숙직실 전체를 울렸다.

 

아, 시끄러워..

 

H를 한심하게 바라보던 T의 눈엔  정체 모를 동물의 피와 타액이 가득 묻어 더러워져 있는 H의 가운이 비쳤다.

 

H가 누워있는 5번 침대에는 절대로 눕지 말아야겠다,

 

세봉이 입 주위에 묻은 침을 닦으며 생각했다.

 

 

-

 

 

"무슨 일이길래 자는 사람을 그렇게 급히 깨워-"

 

"아, 미안. T. 곤히 잠든 것 같길래 깨우기 미안했어.

 현미경 좀 가져다 줄래?"

 

"여기,"

 

8이 V에게선 현미경을 받아들곤 능숙한 손길로 플레이트를 정리했다.

8이 플레이트 전체를 가득 채운 혈액에 정체 모를 용액 한방울을 떨어뜨리자 연기가 뭉게뭉게 피어올랐다. 

그리곤 순식간에 혈액의 자취가 사라져버렸다.

순식간에 플레이트가 깨끗해졌다.

 

세봉이 믿을 수 없는 광경에 플레이트로 얼굴을 가까이 가져갔다.

 

"워워, T! 위험한 물질이라구, 얼굴을 가까이 가져가는건 위험해"

 

"이게 뭐야?"

 

"V가 만들던 약물. IJ-360"

 

"혈액이 순식간에 사라질 수가 있어?"

 

이해가 가지 않는 다는 듯이 머리를 헤집고 있는 T를 보며 8이 조용히 미소지었다.

그 광경에 연구소 한켠에서 조용히 패트리 접시를 씻고 있던 V가 소리나게 헛기침을 하곤 둘의 사이로 다가왔다.

 

"음, T. 이건 내가 발명한 IJ-360.

이 물질이 적혈구 하나에 닿으면, 그 적혈구가 다른 적혈구들을 다 잡아먹도록 설정되죠.

그럼, 결과적으로? 적혈구가 다 사라져버리게되겠죠?"

 

"혈액은 적혈구 만으로 이루어진게 아냐. V"

 

"모든 구성요소가 다 그렇게 변하는 약물이에요.

그러니까, 이 약물이 정확히 혈관에 주입되면,

내가 예상하건데, 적어도 5분안에 사망하게되요.

극도의 어지러움을 동반한 빈혈로 인한 사망!"

 

"그렇지만 분명히 어제까진 이렇게 진전된 연구가 아니었잖아!"

 

"그러니까 곤히 자고 있는 T를 깨웠죠-

H는 안 깼어요?"

 

"어휴, 말도 마. 코 골면서 자고 있던데?

아, 8, V. 절대 5번 베드는 쓰지 마. H가 누웠어"

 

"아, 그럼요"

 

세봉이 팔에 걸려있던 검은 고무줄로 머리를 질끈 묶곤

8이 앉아있던 자리에 털썩, 소리를 내며 주저 앉았다.

 

"그래, 그럼 어디 IJ-360의 효능 좀 볼까?

V! 동물복제랑 인간복제 애들한테 연락해줘"

 

"예"

 

 

 

 

-

 

 

 

 

컥,

 

H가 요란한 소리를 내며 잠에서 깨어났다.

 

몇시지,

 

H가 눈을 비비며 침대 주위를 더듬어 무전기를 찾았다.

 

"지금 몇시야 M?"

 

"지금 고작 그거 물어보려고 무전기 킨거예요?

난 또, 뭔 일 생겼나했네"

 

"자다 깨서 그래, 미안"

 

"지금은 10시 10분. 더 자요. 점심까지 2시간 정도 남았네요"

 

"JO는?"

"알 부화장에요. 이종 복제하다가 열 받았는지

플라스크고 패트리접시고 다 깨부시고선 닭이랑 오리 복제하겠다며 뛰어나갔어요."

 

"JO도 안정제 몇 통은 맞아야 되는 사람이야"

 

"그래서 저 지금 그거 다 치워야되거든요. 그러니까 H는 잠이나.."

 

"아 됐어. 나 잠 2시간 넣어논거다. 도와주러 갈게"

 

"아 됐어요- 나 잠 한 10시간 넣어놨는데 아직까지 한번도 못 꺼내썼어요

미련한짓 말고 얼른 잠이나 자죠?"

 

(잠을 넣어놨다/꺼냈다 - 연구 또는 다른 기타의 일로 인해

정해진 수면 시간을 채우지 못했을 경우 잠을 누적하거나 초과할때 쓰는 표현)

 

"됐어, 나 간다"

 

H가 하품을 늘어지게 하며 시끄럽게 떠들어대는 무전기를 꺼버리곤 가운의 윗 주머니에 쑤셔넣었다.

순식간에 H의 가운 윗 주머니가 무거워져 가운이 살짝 밑으로 쳐져버렸다.

 

H가 자신이 누워있던 5번 베드를 발로 대충 정리한 후 숙직실의 문을 벌컥 열었다.

바깥의 밝은 빛이 H의 눈을 따갑게 괴롭혔다.

 

망할 JO. 돌아오기만 해.

 

H는 그렇게 생각하며 연구소로 내달렸다.

 

 

 

-

 

 

 

"뭐? IJ 뭐?"

 

"IJ- 360. V가 만든 약물이요"

 

"그걸 왜 우리한테 말해줘"

 

"혹시 인간복제 연구에 필요하면 연락 달라구요"

 

T의 자신 만만한 목소리에 S가 끼고 있던 보안경을 빼 데스크에 올려놓곤 머리를 긁적였다.

 

"우린 전 세대 과학자들의 임무를 이어나가기만 하면 돼 T.

인간을 죽일 필요는 없어"

 

"그래도, 연구를 하다보면.."

 

"바빠, 점심시간에 얘기하자 T. 좀 있다 봐"

 

S가 무전기를  꺼 뒷 주머니에 대충 쑤셔넣곤 연구소 한켠에 자리한 소파에 몸을 뉘였다.

T의 목소리가 반가웠는지, W가 현미경을 들여다보다 목을 쭉 빼어 S에게 물었다.

W는 지금 17시간 만에 처음으로 목소리를 내어 S에게 말을 걸었다.

 

"S, T예요?"

 

"응"

 

"무슨 일로요?"

 

"V가 무슨 약물을 만들었대.

혈관을 가진 모든 생물체를 5분 만에 죽사시킬 수 있는 약물"

 

"..........우리 쓰라구 연락한거죠?"

 

"응"

 

"아 정말 T. 우리 뭐 죽이고 그런 부서 아니래두,"

 

"에휴, 그래서 점심시간에 보자 하고 그냥 무전기 꺼버렸어."

 

"S, 근데 다시 T한테 연락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왜?"

 

"실험체 -TU 가 이상반응을 일으켰어요.

혈액이 응고되지 않아서 상처가 났는데 아물지가 않아요.

V한테 그 약물 조금만 변형해서 피 좀 응고 되게 해달라고 말해줘요"

 

"실험체- TU?"

 

"예"

 

W의 짐짓 단호한 목소리에 S가 눈을 한번 꿈뻑이곤 자신의 허리춤을 더듬어 무전기를 꺼냈다.

 

"V가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거야 W?"

 

"8도 있고 T도 있는걸요 뭐,"

 

S가 W를 한번 흘겨보곤 무전기의 버튼을 눌렀다.

곧, S의 목소리가 무전기를 통해 T의 무전기로 흘러들어갔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뿌존뿌존
원래 진짜 진짜 안 올리고 혼자 망상하려던 망글인데 그냥 저질러 버렸어요..! 300일 이벤트도 있고 광음도 있고 오나왕도 있고 동반집도 있는데.....후..................아, 포인트 때문에 놀라셨죠...! 분량이 꽤 되서 한번 설정해봤어요..마음에 안드시면 바로 피드백 주기....! 아 나머지 3개 부서는 다음 편에서 등장합니다........예......후...............여러분 굳잠되세요<3 (도망)
7년 전
독자1
꺄악 자까님!!!!!!!!!!! 읽고오께여!!!!!!!
7년 전
독자4
규애에요 에 자까님 정신 없으셨던건가여..? 그 뭐지 글에서 Y는 세계관 설명에서 동물복제라고 나와있는데 부서명 설명하는데에는 외계에 들어가있..고, 또 class 17 설명에 마지막 줄에 class 7 이라고 나와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헿헤 암튼! 자까님 이즈 뭔들 다 재미있는글이라 넘 좋네여..헿 세계관도 새로워서 넘 좋아여 ( 핫튜 ) 잘 보고갈께여 자까님도 굿밤 되세여 헿헤!!!!!
7년 전
뿌존뿌존
(동공지진) 아 규애님 넘나리 죄송한것....................................중간에 Y를 수정했더니..............! (뚜들뚜들)
7년 전
독자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갠차나여 자까님 기여우세여... 헿 그럼 정말 자까님 굿나잇! 제 꿈 꾸세여( 뺨 ) ...곱게 자도록할께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뿌존뿌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고치고 왔어욤......................(창피)
7년 전
독자7
뿌존뿌존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넘 기여우셔... ( 입틀막 )

7년 전
뿌존뿌존
7에게
아 진짜 봐여.........................아..........올리기 전에 다섯번을 읽었는데.................(울뛰)

7년 전
독자8
뿌존뿌존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넘 웃긴대 기여워여 자까님.. ( 핫튜 )

7년 전
뿌존뿌존
8에게
끄앙 아녜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좋은 글만 선물해드리고 싶은뒈ㅜㅜㅜㅜㅠㅠ제 주제에 포인트도 받는데ㅜㅜㅠㅠ엉엉엉엉

7년 전
독자10
뿌존뿌존에게
갠차나여 실수 할 수 도 있지여^♥^! 헿헤 저 지인짜로 자러 갈꺼에여 헿헤

7년 전
독자2
헉 이건 뭐람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세계관이 새로워서 좋아요ㅠㅠㅠㅠㅠㅠ 꼬박 꼬박 챙겨볼게요 작가님!!
7년 전
뿌존뿌존
끄앙 감사해요<3
7년 전
독자3
헐아 와세싱ㅇ에 저 꼬솜인데요 이거 진찌 대박감인거 알아요? 진짜 와 야들 부서 딱딱딱 다 나눠ㅈㅕ 있고 여주도 캐발ㄹ리고 앍 진짜 너무 좋아요...8ㅁ8 다음편도 기대할게교! 오늘도 잘 보고 가요♡
7년 전
뿌존뿌존
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잘자요
7년 전
독자5
헐ㄹ 정말 쩡다.......진짜 이런 거 너무좋아요.......진짜 세계관 너무 조쿠요..... 신알신 신청하고 갑니다!♥
7년 전
뿌존뿌존
끄앙 신알신 감사해요!
7년 전
독자9
돌하르방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엉엉이런물참좋아하는일인ㅠㅠㅠㅠ 이름이쪼까헷갈리는거빼곤다좋은것같아요..ㅎ 그나저나 와중에W참설레네요..그냥그렇다구여..ㅎ
7년 전
뿌존뿌존
이름 정할떄 사실 많이 고민 했으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헷갈리신다니까 참 걱정이네여ㅠㅠ어쩌지........
7년 전
독자11
와 벌써부터 대작느낌ㅠㅜㅜㅜㅜㅜㅜㅜ
7년 전
뿌존뿌존
끄앙 아녜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2
만쉐르에요! 와...작가님 정말 천재...인정? 어 인정! 작가님글은 포인트 받아도 됩니다 받칠준비됐습니다!!!ㅠㅠㅠㅠㅠ
7년 전
뿌존뿌존
아 포인트 죄송해요ㅠㅠㅠ엉엉
7년 전
독자19
아니에요 뭐가 죄송합니까ㅠㅠㅠㅠ읽으면서 항상 포인트를 드리고 싶었다구요!❤️
7년 전
뿌존뿌존
아녜여ㅠㅠㅠㅠ포인트 받기엔 넘나 비루한....
7년 전
독자13
급식체/ 오늘 아침도 뿌존뿌존님의 글로 시작해요! 이번 글은 조금 무겁네요? ㅎ 전 무겁고 가볍고 그런거 드 좋아함니당!
7년 전
뿌존뿌존
끄아아아ㅏ아앙!!!!!!!!!!!!!!!!!!!!!!!(두근두근)
7년 전
독자14
세네예요!! 어머.... 뿌존님 ㅠㅠㅠㅠㅠ이게 무슨 대박냄새인가여ㅠㅠㅠ
7년 전
뿌존뿌존
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녜여ㅠㅠ
7년 전
독자15
어머 너무 조아여 뿌존님... 저 만개에야 그리그 필명 팠어요!
7년 전
뿌존뿌존
어 진짜요??? 그럼 접속하시면 바로 말씀해주세요.......! 업로드 지금 당장 가능함다!
7년 전
독자18
접속중이에요~~!
7년 전
뿌존뿌존
호로롤롤롤롤롤
7년 전
독자16
드디어 작가님에게 포인트를 드릴 수 있다니 너무 좋습니다 ㅠㅠ
7년 전
뿌존뿌존
아녜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
7년 전
독자17
초록별입니다 헝 대박 좋아... 하긴 작가님이야 뭘 쓰시던 다 좋죠....아 진짜 사랑해요... 아 근데 진짜 이거 좋은데요...? 여주 천진난만한것도 너무 귀!!!여!!!!워!!!! 이지훈 말투....대박 아니래두......아이두아이두... 그냥 생각나서 불러봤어요 수녕이가 보고 싶다 그나저나 내일 모의고사 보내....? 헐.........
7년 전
뿌존뿌존
저희 학교는 모의고사 안보는................괜찮아요 초록별님은 뭐든지 잘할거야.....!
7년 전
독자22
망했어요...8ㅅ8....울거야.....
7년 전
독자20
와 신선하고 좋습니다ㅠㅠㅜㅠㅠㅠㅠ 애들 대사도 다 너무 발립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뿌존뿌존
끄앙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뿌존뿌존
ㅡ까ㅓ바쥬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감사해요!
7년 전
독자23
헐 이거 뭐예요ㅠㅠㅠㅠㅠㅠ완전 멋있어요ㅠㅠㅠㅠㅠ막 올블랙으로 수트입고 살 것 같은 분위기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뿌존뿌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24
일공공사 / 작가님 학교 생활에 치여서 이제 읽으러 왔어요 진짜 글 분위기 대박이잖아요 진짜 믿고 보는 작가님 글 이번에도 잘 읽고 가피다!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2 19:08 ~ 5/2 19:1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