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엑소 온앤오프 성찬
어니언 전체글ll조회 1422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나가복도  

어니언 


 


 


 


 


 

아빠의 직장이 옮겨지면서 나는 전학을 가게 되었다. 그것도 아주 머나먼 곳으로 말이다. 


 


 


 

"일본 가면 잘생긴 사람 많으려나?" 


 


 


 

일본, 나는 일본으로 전학을 가게 되었다. 


 

지금 잘생기고 말고가 문제가 아니라고 이 친구야 낯도 가리고 소심킹인 내가 과연 가서 잘 적응할 수 있을까? 


 


 


 

 


 

  

나가도 유 

1日 

  


 

 


 


 

  

"自己紹介してみる?" 

(자기소개 해볼래?) 

"아, 私の名前は김시민です." 

(아, 제 이름은 김시민입니다.) 

"君の席はあそこ." 

(네 자리는 저기.) 

"はい." 

(네.) 


 


 

일본으로 전학 오기전 짧게 배운 일본어가 빛을 뽐내는 순간이다. 평소에 일본어 공부 좀 해둘 걸 그랬다. 

그래도 이 학교엔 한국인으로 보이는 아이들이 몇몇 있었다. 몇몇이라고 해봤자 전교에 나까지 합하면 4명 정도? 

선생님이 가리킨 내 자리는 창가 쪽 맨 끝자리였다. 자리로 가는 걸음마다 반 아이들의 이목이 따라붙는다. 


 


 


 


 

 

[NCT/유타] 나가복도 유타 | 인스티즈 

 


 

"안녕?" 


 


 


 

응? 한국어? 

가방을 고리에 걸고 교과서를 책상 서랍에 넣을 찰나에 옆자리의 남자애가 등을 내 쪽으로 돌리더니 내게 인사를 건넨다. 

낯선 땅에서 듣는 한국어가 신기해 나도 모르게 그 남자애를 빤히 쳐다보았다. 


 


 


 

"그렇게 쳐다보면 쑥스러운데." 


 


 


 

그렇게 말하는 남자애의 상기된 두 귀가 눈에 띄었다. 


 


 


 

"한국어 할 줄 아네." 

"응. 동방신기 팬이거든." 


 


 


 

그래서 혼자 공부했어. 입꼬리를 한껏 끌어올린 채 말하는 남자애의 모습이 정말 즐거워 보여서 나도 따라 웃었다. 

유타, 나카모토 유타. 제 이름은 유타라고 말하며 내게 뻗은 그 손을 따라 잡았다. 커튼을 펄럭거리게 만드는 차가운 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가을이었다. 


 

유타는 키타고등학교 축구부 주장이라고 했다. 시간 되면 경기를 보러 오라며 축구화를 손에 들고 교실을 나갔다. 

방과 후 선생님과의 간단한 상담을 끝내고 가방을 가지러 교실로 들어갔다. 

해가 떨어지려는지 주황빛의 노을이 아른아른 교실을 비추었다. 제 자리 쪽으로 가면 갈수록 선명하게 들리는 아이들의 고함 소리 그리고 공을 찬 소리. 

창문으로 다가가 운동장을 쳐다보니 연습이 한창인지 각자 편한 옷 뭐 편한 옷이라고 해봤자 티셔츠 한 장이라거나 체육복이었다. 

아무튼 그런 편한 옷을 입고 운동장을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남자애들을 바라보았다. 


 


 


 

"こちらへ!" 

(이쪽으로!) 


 


 


 

운동장 한 가운데서 얇은 흰 티 한 장을 걸친 채 축구공을 뻥뻥 차대는 유타의 모습이 보인다. 

축구에 대해선 1도 알지 못하는 축알못이었지만 그래도 잘한다 못한다 쯤은 그냥 봐도 알 수 있었다. 유타는 축구를 잘한다. 내가 내린 결론이었다. 

가방을 어깨에 메고 교실을 그리고 학교 건물을 빠져나왔다. 

운동장과 그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자판기 앞에서 걸음을 멈췄다. 음료수라도 뽑아서 마시면서 가야겠다. 

대충 복숭아로 보이는 그림이 그려진 캔음료를 뽑으려 동전을 넣고 버튼을 눌렀는데. 


 


 


 

"" 

(고마워.) 


 


 


 

언제 내 옆으로 온 건지 허리를 굽혀 뽑은 음료를 재빠르게 가져가 딸칵 따버리는 유타의 모습에 어이가 없어 입을 작게 벌린 채 멍하니 그 모습을 바라보았다. 

땀으로 샤워를 한 건지 땀에 티셔츠가 군데군데 젖어있었고 머리는 물기가 가득했다. 


 


 


 

"머리는 물이야." 

"응?" 

"오해하고 있는 거 같아서." 


 


 


 

머리에 가득한 물기도 땀으로 착각한 나를 눈치챈 유타가 말했다. 아, 물. 물이구나. 난 또 땀 때문인 줄 알았네. 


 


 


 

 

[NCT/유타] 나가복도 유타 | 인스티즈 

 


 

"あしたね." 

(내일 보자.) 


 


 


 

자판기 옆에 놓인 쓰레기통에 빈캔을 넣고는 그렇게 사라졌다. 조금 이상한 애라고 생각했다. 


 


 


 


 


 

복도 유타 

2日 


 


 


 


 

"出て." 

(나가.) 

"はい." 

(네.) 


 


 


 

일본으로 전학 온 지 일주일 정도가 되었을 때 알게 된 건 유타는 공부엔 영 흥미가 없는 학생이라는 거. 


 


 


 

"中本 悠太." 

(나카모토 유타.) 

"." 

"中本 悠太!" 

"에?!" 


 


 


 

그리고 잠도 많아서 매일 복도로 쫓겨나가는 학생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수학 교과서를 베개로 삼은 채 자고 있던 유타는 선생님의 호통 소리에 의자에서 벌떡 일어나며 소리쳤고 그에 수학 선생님은 화가 머리끝까지 차오른 듯 활활 타오르는 얼굴을 하고 계셨고 반 아이들은 이 상황을 바라보며 저들끼리 하하 호호 웃어댔다. 


 


 


 

"김시민." 

"はい." 

(네.) 

"君も出かけて." 

(너도 나가.) 

"네?" 


 


 


 

이유인 즉슨, 옆에서 유타를 안 깨우고 뭐 했냐며 슬립방관죄라는 죄목으로 나까지 복도 신세를 맞았다. 

복도로 나가니 벽에 등을 붙인 채 무릎을 꿇고 있는 유타가 문 열리는 소리에 내 쪽으로 고개를 휙 돌린다. 


 


 


 

"안녕!" 


 


 


 

안녕 같은 소리 하고 있네 내가 누구 때문에 복도로 나오게 된 건데. 

유타와 살짝 떨어진 곳에 나도 따라 무릎을 꿇고 앉았다. 

차가운 복도 바닥의 냉기가 온몸을 타고 흐른다. 오소소 닭살이 돋을 것만 같았다. 

건너편에서 들려오는 수학 선생님의 말소리 저 너머로 들려오는 새들의 지저귀 소리가 듣기 좋게 귀를 감싼다. 

그러다 훅 끼쳐오는 차가운 바람에 팔뚝께를 비비고 있으면. 

 


 


 


 

 

[NCT/유타] 나가복도 유타 | 인스티즈 

 

 

 

"자." 

"?" 

"입어." 


 


 


 

제 가디건을 내 쪽으로 던져주는 유타의 옆선이 보인다. 또 두 귀가 빨갛다. 


 

아, 그리고 또 하나 알게 된 게 있는데. 


 


 


 

"유타가?" 

"응. 나카모토 공부 잘해." 


 


 


 

1등 놓친 걸 한 번도 못 봤다니까? 

어느새 친해진 앞자리의 하루나의 말에 나는 도시락에 있는 계란말이를 쿡쿡 찌르던 걸 멈췄다. 


 


 

"곧 있으면 나카모토 생일이네." 

"응? 그래?" 

"응. 우리 반은 반끼리 파티 해줘. 파티라고 하기에도 소소하지만." 


 


 


 


 


 

가복도 유타 

3日 


 


 


 


 


 

10월 24일 그러니까 유타의 생일이 코앞으로 다가왔을 때 나는 상점가를 이리저리 돌아다녔다. 

일본으로 전학 온 지 한 달이 좀 지났을 때였다. 

뭘 줘야 좋아할까? 뭐가 좋을까? 따위의 고민을 하며 학교가 끝나고 장장 3시간 동안을 혼자 돌아다녔다. 

그렇게 한참을 고민하고 또 고민하다 선택한 건. 


 


 


 

"괜찮겠지." 


 


 


 

축구화, 아니 신발 주머니였다. 

신발 주머니만 달랑 주긴 좀 그래서 그 안에 라멘이라던가 젤리라던가 간식거리들을 꽉꽉 채워 넣었다. 

이 정도면 괜찮겠지? 마음에 안 들어도 뭐, 뭐! 몰라! 


 

그렇게 다음 날 10월 25일이 되었고 유타의 생일이 정말 눈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하지만 유타는 평소와 다름 없이 여전히. 


 


 


 

"中本 悠太." 

(나카모토 유타.) 

" はい." 

(네.) 


 


 


 

이젠 선생님의 나가라는 소리 없이도 자연스럽게 복도를 향하는 유타의 모습에 반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았다. 


 


 


 

"先生." 

(선생님.) 

"うん?" 

(응?) 

"私も行きます." 

(저도 나갈게요.) 


 


 


 

그렇게 말하고 교실을 나가는 날 쳐다보는 선생님의 얼굴에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다. 

하긴 저도 제가 왜 이러는지 잘 모르겠어요. 센세. 


 


 


 

"에?" 

"안녕." 


 


 


 

복도로 나가니 전에 봤던 그 모습 그대로 벽에 등을 기댄 체 무릎을 꿇고 앉아 있는 유타가 나를 보더니 두 눈을 크게 뜬다. 


 


 


 

"이거." 

"." 

"お誕生日おめでとう." 

(생일 축하해.) 


 


 


 

그리고 저번에 가디건도 고맙고. 어색하게 뻗은 손이 부들부들 떨린다. 

차마 유타의 얼굴을 마주할 수 없어 고개를 푹 숙인 채 선물을 건넸다. 아직 하루가 남았지만, 내일이면 뭔가 못 주게 될 거 같았다. 

파티하느라 반엔 아이들로 가득할 거고 그 자리에서 줬다간 무슨 소문이 퍼질지 모르기에. 


 


 


 

"대박." 

"응?" 

"진짜 고마워. 생각도 못 했는데." 


 


 


 

대박이라는 감탄사에 슬쩍 눈을 들어 올리니 평소에도 잘 웃고 다니는 그였지만 그런 미소와 다른 또 다른 미소가 가득한 얼굴로 선물을 끌어안고 있었다. 

생각보다 더 기뻐하는 유타의 얼굴에 나도 모르게 웃고 있었던 건지 유타는 그런 내 얼굴을 한 번 스윽 쳐다보고는 그대로 

 


 


 

" 

 

 

 

 

 

 

 

제 품에 나를 빈틈없이 가두어버린다. 


 

그렇게 다음날에 B반끼리 그러니까 우리 반끼리의 소소한 생일 파티가 시작되었다. 

책상을 붙이고 붙여 가운데에 큰 케잌을 놓고 칠판 벽 쪽을 알록달록한 색깔들의 풍선으로 꾸며놓고 칠판엔 축하한다는 글들이 가득했다. 

나와 유타는 서로 생크림을 얼굴에 묻히고 묻혀가며 그렇게 재미있고 소란스러운 날을 보냈다. 


 


 


 


 


 

복도 유타 

4日 


 


 


 


 


 

"네? 갑자기요?" 

"졸업식 끝나고 다음날 바로 갈 거니까 짐 미리 챙겨두고." 


 


 


 

헤어짐이란 예고 없이 이루어진다. 

아빠의 직장 문제 때문에 나는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게 되었다. 그것도 생각했던 것보다 더 빠르게. 

가을이 시작하는 날에 왔으며 봄이 시작하려는 듯 날씨가 꽤 포근해지는 그런 날 나는 떠나게 되었다. 


 


 


 

"에? 떠난다고?" 

"응. 졸업식하고 다음 날에." 


 


 


 

점심시간에 마주 앉아 도시락을 꺼내며 나는 하루나에게 말했다. 

하루나는 한국 드라마 팬이라 유타만큼은 아니지만 한국어가 능숙해 하루나와 대화할 때 만큼은 한국어를 주로 썼다. 

하루나의 배려였다. 


 


 


 

"유타는?" 

"." 

"알고 있어?" 

" 아니." 


 


 


 

말할 거야. 그러니까 그때까지 모른 척해 줄 수 있어? 

내 부탁에 하루나는 입안 가득한 밥을 오물오물 씹으며 고개를 주억거렸다. 

그래도 빨리 말하는 게 좋을 거야. 걱정 가득한 눈을 하고서 하루나는 그렇게 말했다. 


 

그렇게 시간은 흘러 흘러 졸업식의 3월 6일이 되었고. 

아이들의 눈에는 설렘 반 그리고 슬픔 반으로 가득했다. 


 


 


 

"유타한테는 말했어?" 

" 아직." 

"아직도?!" 


 


 


 

빨리 말해야지 말해야지 하며 미루고 또 미루다 보니 어느새 졸업식 날이 되어있었다. 

저 멀리서부터 이쪽으로 뛰어오는 유타의 모습에 나는 재빨리 검지를 입에 갖다 댔다. 말하면 안 돼. 

내 행동에 하루나는 고개를 끄덕거리며 등을 돌려 앉았다. 


 


 


 

"늦었지." 

"괜찮아. 아직 시작 안 했어." 

"그럼 다행이고." 


 


 


 

숨을 고르는 유타의 옆선을 가만히 응시하다 선생님의 목소리에 고개를 돌렸다. 


 

그렇게 모든 졸업식의 일정이 끝나고 강당을 나가자마자 쏟아지는 여학생 무리에 나는 유타와 떨어지게 되었다. 

대충 대화를 엿들어보니 같이 사진을 찍자는 등, 두 번째 단추를 달라는 등, 더 나아가서 고백을 하는 여자애까지 보았다. 


 

맞다. 유타 인기 많았지. 

축구부 주장에 얼굴도 저 정도면 잘 생겼고, 성격도 뭐 하루나의 말로는 교내 인기 투탑이란다. 

투탑이 뭐야 투탑이 오글거리게. 언제 한 번 혀를 끌끌 차는 나를 보며 콧대가 으쓱해져선 자랑을 하는 유타의 모습이 떠올랐다. 


 


 


 

"나 이런 사람이야." 


 


 


 

따위의 개소리를 지껄이곤 했었지. 


 


 


 

"시민!" 


 


 


 

그 많은 여자애들 사이에서 낑낑거리며 나온 유타는 큰 목소리로 나를 부르며 이쪽으로 성큼 다가왔다. 

더 이상은 미룰 수 없다는 걸 깨달은 나는 그런 유타의 손을 잡아 내 쪽으로 잡아끌었다. 

그에 당황한 기색이 역력한 유타는 어정쩡한 자세로 나에게 붙잡혀 있었다. 그래, 여기서 더 끌면 안 돼. 


 


 


 

"유타." 

"왜?" 


 


 


 

싱긋 웃으며 나를 바라보는 유타의 미소를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사실에 왈칵 울음이 터질 뻔했다. 

입술을 꾹 깨물며 저를 바라보는 옅게 떨리는 내 시선에 유타 역시 얼굴에 웃음기를 싹 지우고는 짐짓 진지한 낯으로 나를 바라본다. 


 


 


 

"무슨 일 있어?" 


 


 


 

걱정 가득한 두 눈을 하고서 나를 바라보는 유타의 모습에 입술을 더 꽉 깨물었다. 


 


 


 

"왜 무슨 안 좋은 일" 

"나 한국으로 돌아가." 

"에?" 

"나 한국으로 다시 가게 됐어." 


 


 


 

한 마디 한 마디 감정을 꾹꾹 눌러 담으며 힘겹게 내뱉었다. 

감은 눈을 살짝 뜨며 유타의 표정을 살폈다. 굳었던 표정이 서서히 풀리더니 이내 환하게 웃는다. 

환하게 웃는다? 


 


 


 

 

[NCT/유타] 나가복도 유타 | 인스티즈 

 


 

"잘 됐네. 축하해!" 

"어?" 


 


 


 

한국에 가면 보고 싶었던 친구들도 만날 수 있고 원래 살던 곳에 돌아가는 거잖아. 더 좋은 거 아니야? 

그렇게 말하는 유타가 정말 축하한다는 듯이 쳐다봐서 그래서 나는 그냥 그 자리를 피했다. 

사람이 어떻게 저래? 슬프지도 않나? 나만 유난 떠는 건가? 

반대로 유타가 떠나게 된다고 하면 난 난 그냥 아, 생각하지 말자. 


 


 


 


 


 

유타 

5日 


 


 


 


 

그렇게 다음 날이 되었다.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 고작 하루긴 했지만 유타는 그 날까지 아무런 연락 하나 없었다. 

진짜 뭐야? 아무렇지도 않은 거야? 정말로? 나만 슬퍼? 나만 떠나는 게 싫어?! 

텅 빈 집안을 한 번 둘러보다 문고리를 잡아돌렸다. 


 


 

" 안녕." 


 


 


 

그리고 보이는 얼굴에 풀썩 주저앉아 버리고 만다. 


 


 


 

"어디 아파? 괜찮아?" 


 


 


 

다리에 힘이 들어가질 않았다. 급 창피해진 느낌에 두 손으로 얼굴을 가렸다. 

따라 한 쪽 무릎을 굽혀 나와 눈높이를 맞춘 유타는 내 어깨를 아프지 않게 잡은 채 이리저리 나를 살폈다. 

고작 그 하루 목소리 못 들었다고 얼굴 한 번 못 봤다고 혼자 화내고 슬퍼하는 내가 나도 참 낯설었다. 


 


 


 

"좋아해." 


 


 


 

그래서 생각을 해봤는데 아무래도 난 이 말을 뱉을 수밖에 없었던 거야. 

아닌 척하면서도 난 유타를 좋아하고 있었던 거였다. 

무릎에 얼굴을 박은 채 고개를 들지 않았다. 고개를 들면 바로 유타의 얼굴이 보일 거고 그럼 되게 민망하잖아. 


 


 


 

"시민." 

"." 

"나 봐." 


 


 


 

머리 위로 내려앉는 낮은 음성에 느릿하게 고개를 들어 올렸다. 그런 내 모습을 보며 바람 빠진 웃음을 지은 유타는 곧 제 두 손을 올려 내 볼을 감싸 쥔다. 

떨림 하나 없이 나를 쳐다보는 그 곧은 시선에 나는 눈알을 도르르 굴려 시선을 피했다. 


 


 


 

"私も" 

(나도) 

"." 

"好きだよ." 

(좋아해.) 


 


 


 

그렇게 말하며 나를 꽉 안아주는 유타가 좋았다. 

천천히 뒷머릴 쓰다듬어주는 유타의 손길이 좋았다. 


 

그렇게 우리는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되었지만 그도 잠시 나는 한국으로 떠나게 되었다. 

그래도 가까워지면 더 가까워졌지 멀어지지 않았다. 

그 부분에 있어선 유타의 노력이 정말 크게 느껴졌다. 멀리 떨어져 있어도 곁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게 만들어주었다. 유타는 그런 애였다. 


 


 


 

(사진) 

ㅡ 오늘은 관람차를 타고 왔어. 시민 너랑 같이 탔으면 더 좋았을 텐데. 


 


 


 

관람차를 배경으로 한 유타의 브이 셀카를 보며 웃고 있는 나를 보며 옆에 있던 김도영은 혀를 끌끌 찼다. 


 


 


 

"아주 머얼리 떨어져 있으면서 다른 애들보다 더해." 

"뭐가?" 

"걔도 참 대단하고, 너도 참 대단하단 생각이 든다 친구야." 


 


 


 

 

[NCT/유타] 나가복도 유타 | 인스티즈 


 

 

 

ㅡ 내가 전에 말했던 친구들. 오늘 얘들이랑 동방신기 콘서트 보러 갔다왔어. 얘들이 너 보고 싶다 그러더라. 


 


 


 

그렇게 유타와의 연애는 생각했던 것보다 더 예쁘게 이어지고 있다.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럴 예정이고. 

내가 살면서 가장 잘한 것은 일본으로 전학을 가게 된 음 유타의 옆자리에 앉게 된 건가? 


 



















어니언's
안녕하세요 독자님들! 언젠가 꼭 이런 글 써보고 싶었어요. 일본의 특유 분위기를 앓는 더쿠는 말이조.
제목은 진짜 나가복도 유타해서 딱 구상도 하고 한 건데, 복도에 나가는 장면은 별루 없네용..?
일본어를 배우고 있지만 많이 초보.. 수준.. 번역기의 힘을 빌렸습니다. 틀리더라도 밑에 해석도 써놨으니 보기 괜찮으시겠죠?
이 글은 짧은 글이에요! 정말 나중에라도 뒤에 부분이 생각나면 쓰겠지만 일단은 단편이랍니다 :)
브금은 니시노 카나... 히로인 실격OST 하려다가 이 노래도 좋아서 이 노래로 선택했답니다.
저는 내일 마지막 모의고사를 치르러 갑니다! 모두들 하루 하루 힘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역시 짱이십니다
6년 전
어니언
역시라니 과찬이십니다ㅠ ❤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독자님 :)
6년 전
독자6
암호닉 신청을 했었는데...아마 굥찰차 일거에용 항상 글 잘 읽고 있숩니다 작가님 리. 스. 펙.
6년 전
어니언
허걱 굥찰차님 ...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ㅠㅠ 항상 잘 읽고 계시다니 흑흑 감사해요 다이스키 ❤
6년 전
독자2
작가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가복도 너무 귀엽잖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같이 나가고 싶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따뜻하고 스윗하고 운동도 잘하고 공부도 잘하는 유타 최고됩니다
6년 전
독자3
앗 가람이에요!
6년 전
어니언
가람님 늘 빠르십니다 !
사실 나가! 복도! 인만큼 복도 장면을 많이 넣고 싶었는데 아쉽네용 흑흑ㅠ 그 복도 저도 같이 나가겠습니다 .. 유타 최고 ❤

6년 전
독자4
와 작가님....!장거리연애....!! 유타 너무 설레는거 아닌가요!!!?? 역시 작가님??? 혹시 암호닉 받으신다면[쥬라이]로 신청해도 될까요...?
6년 전
어니언
장거리 연애 치고 너무 ... 먼 ... 먼 ... 하지만 설레는 유타가 다했다죠 :) 역시라니 ㅠㅠ 감사합니다 독자님 ! 사실 이 글은 단편으로 쓴 거지만 그래도 쥬라이님이라고 부를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6년 전
비회원164.2
ㅜㅜㅜㅜㅜㅜ어윽 진짜설레요 혹시가능하시다면 유타 시점이라든지 결혼이야기같은 외전...(퍽)
6년 전
어니언
사실 저도 그런 외전으로 ... 써볼까 생각 중은 있습니다 ... 큽... 결혼이라니 ... 말만 들어도 .. (같이)(퍽)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6년 전
독자5
복숭이에요 ! ㅋㅋㅋㅋㅋㅋㅋㅋ 나가복도 유타 제목이 완전 제 스타일 ,, 그리고 글도 완전 제 스타일 ,, 그냥 작가님 제꺼 하세요 !!!!!!! 장거리 연애라니 ㅠㅠㅠ 그것두 일본 한국 아주 아리가또 입니다아 ㅠㅠㅠㅠ ❤️❤️ 유타짱 아이시떼루 ,,
6년 전
어니언
복숭님 안녕하세요 ! 나가복도 ㅋㅋㅋㅋㅋㅋㅋ 독방에서 놀다가 눈에 띈 단어랄까요 ? 전 이미 그냥 바로 ... 복숭님의 ... (수줍)(??) 일본과 한국의 연애 사실 이런 연애를 꿈꿔왔었죠 흑흑 ㅠㅠ 유타 다이스키 ❤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비회원65.92
할미예요! 이거 왜 최신글 목록에 없죠..제가 못 찾은건가 ㅠㅠ 트라이앵글은 있었는데 어니언 작가님 필명 우연히 안 눌렀으면 놓칠 뻔했어요 이 재미있는 작품을...오늘 필명이 눌러진 게 저를 부른걸까요? ㅎㅎㅎㅎ 나가복도 유타..제목부터 너무 센스 넘치잖아요 ㅠㅠㅠ 동방신기 팬이라고 한국어 아는 것도 ㅋㅋㅋㅋ 유타외모에 축구 잘해 공부 잘해 성격 좋아 어떻게 안 사랑해요 ㅠㅠㅠ 진짜 유타 친구라도 되고 싶어요..아 근데 유타 수업시간에 농담 툭툭 던지면서 반 분위기 띄우고 수업 지체시킨다고 복도로 쫓겨날 거 같지 않나요 ㅋㅋㅋㅋㅋ 근데 쌤들도 유타 입담 진짜 좋아하고..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에요 진짜 분위기 메이커지만 좋아하는 여자한테는 스윗한.. 멀리 있어도 곁에 있는 것처럼..너무 좋네요 ㅎㅎㅎ 관람차 유타 사진이라 생각난건데 엔라오 때 관람차 안에서 유타 셀카 찍지 않았을까요...? 솔직히 스엠 진짜 떡밥 너무 안 풀어요 글이랑 상관은 없지만 아직도 드림 뮤비욘드 기다리는 사람..진짜 드림이들끼리 바다가서 노는 거 보고 싶다고요 ㅠㅠㅠ 아 참 얘들 염색도 다 했죠..이거 뭘까요? 저 기대해도 되나요? 헉 이야기가 너무 딴 곳으로..죄송해요 ㅠㅠ 진짜 작가님 글 분위기 너무 좋아용 역시 청춘물은 어니언 작가님이죠! 브금도 너무 찰떡이구 ㅠㅠ 진짜 재미있게 잘 읽었어요♡ 작가님 마지막 모의고사 잘 치시고 30일만 더 고생합시다! 수능대박을 기원해요!! 파이팅!! 제가 응원한 기념으로 비밀 하나를 알려드릴게요..할미도 고3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ㄲ 히히 저희 정말 꼭 합격해서 내년엔 덕질에 다 쏟아붓자구요..(전 사실 지금도 덕질만..흑) 작가님도 하루 하루 힘내세요♡
6년 전
어니언
할미님 안녕하세요 :) 제 필명까지 크크... 감삼당! 동방신기 팬 유타 ㅠㅠ 유타야 난 너의 팬이야 ㅠㅠ 라고 가서 소리치고 싶네요 안 사랑할 수가 없는 존재 그 이름 나가복도 유타 ㅠㅠ ! 엌 저도 생각했던 게 진짜 할미님 댓글처럼 반 분위기 메이커 같은 느낌이에요 뭔가 해찬이도 그렇고 화사화사? 순수순수 그런 분위기가 물씬 풍겨나오지 않나요 ? 스엠 ㅠㅠㅠ 관람차 사진 풀어달라 ! 개인적으로 일본의 문화? 그런 걸 좋아해서 그런지 엔라오를 제일 재미있게 봤던 거 같아요 나오는 음식마다 왜 이렇게 맛있어 보이는지 ㅠㅠ .. 드림 뮤비욘드 ... 나올 기미가... 위여엉.. 역시라니 아닙니다ㅠ 이게 다 읽어주시는 독자님들 덕분인 걸요 감사해요 ❤ 세상에 !! 할미님도 고3이셨어요 ? 오늘이 마지막 모의고사였는데 잘 보셨는지 모르겠어요 저는 역대급으로 잘 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푹푹... 저희 정말 열심히 화이팅해요 ! 이미 덕질에 다 ... 했지만 흑흑 ㅠ 할미님 항상 응원할게요 감사해요 ❤
6년 전
독자7
허루왜 나가복도 유타이지 하고 갸우뚱하면서 들어왔는데 이런 귀여운 글이! ㅋㅋㅋㅋ미리보기로 취향 판별하고 읽는 편인데 제가 좋아하는 일본 분위기가 묻어나서 설렜습니다ㅠㅠㅠ
6년 전
어니언
나가! 복도로! 유타! 라는 뜻이랄까요 :) ㅋㅋㅋㅋ 일본 분위기를 좋아하시나요? 저도 그렇답니다 흑흑 ㅠ 특유의 일본 분위기를 사랑하는 시민... 그 분위기가 묻어나는 유타를 사랑하는 시민이랄까요 하하 ..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독자님 ❤
6년 전
비회원164.2
ㅜㅜㅜ암호닉 [다코야키] 신청할게요 위 댓글필자예요 1일1나가복도유타 실천하러 왔어요!ㅅ!
6년 전
비회원 댓글
어랫 이 댓글이아니라 행인주제에 패기있게 외전부탁했던 사람입니다•••
결론: 암호닉 [다코야키]신청합니다
PS 작가님 충성충성

6년 전
독자8
노아입니다 ㅠㅠ 제목 짱 잘지으셨네요,, 나가복도 유타..ㅋㅋㅋㅋㅋ 제목만 보고는 코미디 쪽 글인 줄 알았는데 매우 달달해서 놀랐어요,,ㅠㅠㅠㅠ 호,,혹시 부담이 안 되신다면 다음편도,,!!!!!! 흑흑,, 유타가 갑작스럽게 말도 없이 한국에 찾아와서 놀라는 여주 보고싶고,,ㅠㅠㅠ 완조니 짱입니다,, 그리고 저번 댓글에 영화 추천 해주셔서 감사해요(울뛰) 저는 영화는 좀비물을 제일루 좋아하기 때문에 뭘 추천 해드려할지,, 거기다가 저는 로맨스나 코미디 말고 잔인한 거 좋아해서 추천해드리기 어렵네요ㅠㅠㅠ 제일 최근에 보고 그나마 나은 거라면 500일의 썸머,,?너무 유명해서 이미 보셨을 수도 있지만,,(울뛰) 그리구 드라마는 요즘 미드 재밌게 봐서 풀하우스랑 코드블랙 보는데,, 풀하우스는 시리즈가 좀 많이 매우 길ㄹ지만 시간 나면 한번 보세요 잼써요,, 하핫 그러고보니 잡담이 더 길어졌네요.. 하여튼 오늘도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해요❤️❤️ 언제 시간 나시면 뒷편도,, 아,, 아니에요。゚(゚´ω`゚)゚。
6년 전
어니언
노아님 안녕하세요 :) 코미디는 아직 무리데스... 달달이 더 무리지만요 ㅠㅠ 다음편으로 외전이나 노아님 댓글처럼 한국으로 온 유타 이야기 같은 걸 쓰고 싶은데 이건 언제가 될 지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꼭... 쓰고 싶네요 히히. 좀비물 좋아하세요? 허걱.. 저는 무서운 걸 못 보는데 또 좀비물은 좋아해요 좋아하는 것치고는 본 게 없지만요 크크 ... 잔인한 거라니 뭔가 대단하십니다 저도 볼 땐 잘 보는데 나중에 떠올라서 더 못 보는 거 같아요 ㅠㅠ 흑흑 .. 500일의 썸머 추천은 많이 받았지만 못 봤는데 이번 기회에 봐야겠어요 ! 미드라니 !! 헉 ㅠ 풀하우스랑 코드블랙 메모장에 적어두겠습니다 (끄적) 히히 다음편도 구상하고 있겠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노아님 ❤
6년 전
독자9
히로인실격ost도 넘넘 좋죠ㅠㅠㅠ그래도 이 브금 글이랑 정말 찰떡인거같아요 정말 재미있게 잘 감상했습니다! 작가님 혹시 괜찮으시다면 브금이 무슨 노래인지도 알수있을까요?
6년 전
어니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독자님 ! 이게 컴퓨터에 옛날에 아무렇게 이름쳐서 저장한 거라 저도 잘 모르겠어요 혹 나중에 컴터 켜서 찾게 된다면 알려드리겠읍니다! :)
6년 전
비회원65.92
어니언님 할미인데용 나가복도 유타 유타 별명된 거 같아요!!! 혐생때문에 트위터를 이제 봤는데 이번 주말에 유타 또 레전드 갱신했잖아요..염색하고 머리 자르고 ㅠㅠㅠ 아 진짜 그 예쁜 얼굴 머리로 다 가려서 얼마나 속상했는데..그래서 시즈니들이 나가복도 유타라고 막 드립치던데 어니언 작가님 생각이 나서 왔어용 ㅎㅎㅎ 나가복도 유타..정말 옳습니다 엔씨티 다 복도에 있어야해요 온 세상에 전파해야할 미모들 ㅎㅎㅎ 그럼 전 이만 갈게요 작가님 내일도 파이팅!!
6년 전
어니언
할미님 안녕하세요 이 댓글을 이제야 읽었네요 사실 저도 나가복도 유타라는 단어를 독방에서 처음 접한 거 같아요 그래서 어? 나가? 복도! 이렇게 떠올라서 학창 시절의 유타의 모습을 그대로 표현하고 싶었고 그래서 제목이 되었네요 제 생각이 났다니 ㅠㅠ 감사합니다 할미님 :) ❤ 도영이의 말이 떠오르네요 진짜 복도에 세워놓고 미모를 뿜뿜해야된다고! 역시 도영이의 말은 항상 옳습니다! 할미님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
6년 전
독자10
와 제목보고 이건 대박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서 들어왔는데 역시 대박이네요!!! 진짜 잘읽었어요ㅠㅠ너무 좋네요
6년 전
어니언
제목이 한 몫 한 거 같아요 히히 ... 잘 읽었다고 생각하셔서 너무 영광이에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독자님 :) ❤
6년 전
독자11
작가님 이 글은 언제 봐도 좋아요 특히 브금이 진짜 너무 잘 어울려요 ㅠㅠㅠ
4년 전
어니언
안녕하세요 독자님! 글 댓글 알람에 놀랐네요.. 언제봐도 좋다는 말씀이 너무 감사드리고 또 계속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브금때문에 글 분위기가 더 사는 것 같기도 해요.. 저도 참 좋아하는 글이랍니다 무튼 독자님 감사드려요 ~ !
4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8:52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5/15 11:06 ~ 5/15 11:0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