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엑소 성찬
복숭아 향기 전체글ll조회 2707l 5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BGM 러블리즈 - 첫눈



[방탄소년단/김석진] 사랑해도 될까요? 07 | 인스티즈






"살고 싶어, 죽고 싶어?"

"글쎄요."

"이런 질문에 글쎄라고 대답하는 건 뭐지?"

"그다지 살고 싶지도 죽고 싶지도 않거든요."

"..."

"그냥 태어났으니까 사는 거지. 다들 그렇지 않아요?"





너를 처음 본 그날 너는 내게 이렇게 말을 했었다.





사랑해도 될까요?

07 - 上

(그의 이야기)

w. 복숭아 향기





기약없는 생활이었다.

데뷔라는 꿈을 안고 연습실로 들어온 애들은 하나둘씩 자리를 떠나기 시작했다.

연습실에 가면 반 정도를 가득 메우던 애들이 이제 나를 포함해서 6명만 남아있었다.


데뷔가 또 미뤄졌으려나. 아니면 이렇게 6명이서만 데뷔를 하려나.

길거리 캐스팅으로 입사하게 된 나와 다르게 멤버들은 대부분 오디션을 보고 입사를 한 친구들이었다.

그 때문인지 많이 모자랐다. 무엇이? 내 실력이.


어디가서 주눅들고 사는 성격은 아니었다.

애초에 그런 거는 나와 어울리지도 않았고 어릴 때부터 부모님께 꾸준히 들었던 말이 있기에 더더욱 그랬다.





'너 자신을 네가 사랑하지 않으면 누구도 너를 사랑해줄 수 없어.'





맞는 말인 것 같았다.

아니. 맞는 말이었다. 어찌보면 너무나도 당연한 말이었고.


하지만 언제까지나 사람이 한결같을 수는 없는 노릇이었다.

자신감을 가득 안고 처음 연습실 문을 열었을 때와 달리 지금은 문 하나 여는 거 조차 쉽지 않았다.

힘이 없다는 말이 아니었다.

문을 열고 연습실 안으로 들어가면 또 누군가가 퇴사를 하지 않았을까, 또 모르는 얼굴이 들어온 것은 아닐까.


또 다른 멤버들에 비해 뒤쳐지는 내 모습을 거울로 봐야하는 것은 아닌가.

이런 생각들 때문에 문을 열기 망설여지는 것이었다.





"형. 뭐해요?"

"아. 들어가."





이런 생각을 굳이 멤버들에게 드러내지는 않았다.

세상에 힘든 사람이 나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그리고 사실 이걸 '힘들다'라고 표현을 해도 되는지도 모르겠고.


이런 내 고민아닌 고민을 아는 사람은 윤기밖에 없었다.

다른 멤버들을 못믿거나 그래서 말을 하지 않는 것 역시 아니었다.

그냥 가장 나이가 비슷해서. 같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면 고민거리도 나오고 그러는 법이잖아.


그리고 윤기의 반응은 놀랍도록 담담했다.

내게 있어서 가장 최선의 반응이었다. 어줍잖은 위로보다는 그냥 내 말을 들어주는 것. 그게 가장 필요했는지도 모르니까.





"아. 소식 들었어요?"





호석이가 이런 말을 할 때는 대부분 두 가지였다.

어제까지만 해도 잘 나오던 애 하나가 퇴사를 하거나





"오늘 새로 누구 들어온다던데."





이름 모를 누군가가 새로 들어오거나.





"아니."

"이번에는 얼마나 있을까요. 최단기록이 이주였는데."

"그러게."

"그래도 정국이나 태형이가 옆에서 많이 챙겨줬는데 말이죠."





그러게.


누군가 들어올 때마다 한 발짝 물러서서 바라보는 나와 다르게 태형이나 정국이는 먼저 다가가는 편이었다.

정확히 말하면 태형이가 다가가는 편이었다.

정국이 역시 낯가림이 심한 아이였으니까. 다만 태형이가 옆에서 친근하게 구니 자기도 조금씩 자기만의 방법으로 도와주는 것이었다.


그걸 알아채기도 전에 다들 나가버린다는 것이 문제지만.





"들어가자."

"네."





혼자 있을 때는 한참동안 망설이던 문을 호석이와 함께 열고 들어갔다.

그리고 연습실 안에는 못보던 얼굴 하나가 늘어나있었다.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온 박지민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아이였다





-






"노래 해봐."

"...네?"

"노래 해보라고. 노래 잘해서 들어왔다며."

"형..."





벌써 태형이랑 어느정도 말을 튼 모양이었다.

옆에서 들어보니 둘이 동갑이란다. 반갑겠네. 그러고보니 태형이랑 동갑인 애는 처음이었다.


갑작스런 내 말에 아이는 눈동자만 데록데록 굴려대며 가만히 서있었다.

나는 연습실 바닥에 앉아서 그런 아이를 바라만 보고 있었다.

노래 잘해서 들어왔다며. 나 말고 다른 사람들, 그것도 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노래 불러야 하는 직업을 가지려고 들어왔잖아.

이 정도는 기본적으로 해야지.


내 한 마디 때문인지 호석이도 태형이도 내 눈치만 보며 안절부절 못하고 있었다.

보지 않아도 알 수 있었다.

태형이는 그렇다 치지만 호석이가 내 눈치를 보는 일을 거의 드물었다. 그도 그런게 평소 새로운 연습생을 주로 대했던 사람은 다름아닌 호석이었다.

윤기랑 남준이는 작업때문에 너무 바빴고 나는 그냥 옆에서 지켜만 볼 때가 많았다.

가르치거나 혼내는 몫은 호석이, 옆에서 달래주거나 친근하게 대해주는 몫은 태형이와 정국이.

이것이 우리의 암묵적인 룰이었다. 룰이라고 해야 하는 건가. 이렇게 보니까 너무 텃세부리는 거 같잖아.


그래도 어쩔 수 없었다.

이곳은 장난삼아 들어오는 곳이 아니었고 어느정도의 위계질서 등등은 필요했다.

특히나 남자들끼리 있는 공간이니 더더욱.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새로운 연습생을 마냥 혼내기만 한 것은 아니었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을 해내지 못하거나 게으름을 부리거나 등등 타당한 이유가 있을 때만 그랬으니까.

이것은 호석이 역시 마찬가지였다. 그럴 때만 아니면 호석이도 꽤나 친근하고 다정하게 구는 편이었다.


문제는 나였다.





"못해?"

"..."

"이것도 못해서 어쩌려고. 월말평가 때는."

"저..."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다."





한숨을 내쉬며 자리에서 일어났다.

내가 움직일 때마다 태형이와 호석이가 옆에서 들썩거리는 것이 느껴졌다.

나를 잡아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그것을 고민하는 듯 싶었다.


따라나오지 말라는 뜻으로 손을 휘휘 내저었다.

지금은 동생들 앞에 있고 싶지 않았다. 여기서 동생들에는 윤기도 포함되어있었다.


내 손짓을 본 태형이와 호석이는 어깨를 축 늘어뜨린 아이의 등을 토닥여주고 있었다.

그래. 내가 한 번 뭐라 했으니 너희가 달래줄 차례이지.

언제 잘랐었는지도 기억나지 않는 머리를 쓸어넘기며 연습실 밖으로 나갔다. 잠깐 바람이라도 쐬고 와야 할 거 같았다.





-





왜 그랬지.

이제서야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왜 그랬을까.


나도 알고 있었다. 처음이니 긴장을 많이 했을 것이다.

그런 상황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연습생 선배가 다짜고짜 노래를 하라 그러면 누구라도 당황을 하겠지.

그런데 나는 왜 그랬을까.

정말 쫓아내고 싶었나? 그건 아니었다. 누군가 계속 들어오고 나가고를 반복하는 것은 이제 지겨웠다.


열등감인가?

라고 생각을 하기에도 좀 부족했다. 우선 나는 아이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했다.

노래를 잘해서 춤을 잘춰서 들어왔겠지. 오디션을 봐서 들어왔다 하니 그건 맞을 것이다.

이거 말고 내가 아는 게 뭔데? 부산에서 올라왔다는 거? 태형이랑 동갑이라는 거?


한숨이 자꾸만 흘러나왔다.

아무 생각없이 회사 근처를 걷다보니 도착한 곳은 작은 놀이터였다.

지난번에 남준이랑 여기서 아이스크림 먹고 그랬는데. 회사 사람들한테 들킬까봐 미끄럼틀 뒤에 숨어서 몰래.


그네 위에 앉았다.

어린 아이들을 위해 만든 그네라 그런지 내게는 좀 너무 낮은 느낌이었다.

조금씩 발을 굴렀지만 그네가 잘 움직이지 않았다. 땅에 닿아있는 내 발 때문이었다.

고개를 들었다. 원래 이럴 때는 대부분 밤인데 지금은 낮이었다. 그것도 매우 해가 쨍쨍한 한낮.

분위기 잡는 거 쉽지 않네.


두 눈을 느릿하게 깜박이며 하늘을 바라보았다.

이따가 가서 사과를 해야하나. 아니면 그냥 가만히 있어야 하나.

애들이 아이는 잘 달래줬을까. 내가 지금 이런 거 걱정하고 있을 때가 맞을까.


데뷔는 할 수 있을까. 아니. 그걸 떠나서 나는 여기서 계속 버틸 수 있을까.


꼬리에 꼬리를 문 생각은 멈추지 않았다.

해가 너무 눈이 부셔서 그런가. 눈물이 흘러내렸다. 다들 이럴 때는 눈물이라는 표현을 잘 사용하지 않더라고.

하지만 나는 굳이 숨기거나 돌려서 말하고 싶지 않았다. 지금 이것은 눈물이었다.

그것도 왜 나오는지 알 수 없는 그런 눈물.


울어서 해결될 일은 하나도 없었다. 울어서 해결이 되는 일이 있으면 사람들은 매일 울면서 하루를 보낼 것이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이 고민 역시 운다고 해결되는 일이 아니었다.

손을 들어 눈물을 닦아냈다. 어릴 때 울고 있으면 엄마나 아빠가 늘 하는 말이 있었다.

뭘 잘했다고 우냐고. 그 당시에는 들을 때마다 더욱 서러워지는 말이었지만 지금은 왜 그런 말을 하셨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지금 내가 울 자격이 되는 건가.


혹시나 누군가 볼까봐 고개를 숙이고 입을 틀어막았다.

동생들에게 우는 모습을 보일 수는 없었다. 알량한 자존심일지라도 그러고 싶지 않았다.





"..."






못보던 손이 불쑥 앞으로 내밀어졌다.

고개를 들었다. 눈 앞에 한 소녀가 서있었다. 소녀의 손에는 손수건이 들려있었다.

섬유유연제 향기가 은은하게 나는 하얀색 손수건이었다.






"...뭐야?"

"그냥. 울길래요."

"울지 말라는 말은 안해?"

"내가 왜요?"

"..."

"어차피 울거잖아."





뚝뚝 떨어지던 눈물이 잠시 멈췄다.

멍한 표정으로 소녀를 바라보았다. 소녀는 힐끗 내 눈치를 보며 머리를 긁적였다. 그리고 입을 열었다.





"울던 안울던 어차피 속상한 일은 그대로인데 울면서 마음이라도 안정시키는 게 더 낫지 않아요? 스트레스도 풀리고."






너와의 첫만남이었다.





-





"왜 우는지는 안물어봐?"

"굳이."





너는 내 옆에서 그네를 타며 작게 중얼거렸다.

네가 입고 있는 치맛자락이 나풀거렸다. 그러고보니 교복이네. 태형이나 남준이랑 동갑이려나.

중학생이라고 하기에는 묘하게 어른스러웠다.





"근데 학교 안가?"

"가기 싫어서요."

"날라리네."

"그쪽도 뭐... 그냥 여기 있는 거 아니에요?"

"그건 그렇지."

"그럼 뭐..."





낯가림이 없는 걸까.

처음 본 나와 아무렇지 않게 대화를 하고 있다는 게 신기했다.

울어도 된다 라는 네 말이 떨어지고 나서 나는 계속 울었다. 덕분에 네가 준 손수건은 축축하게 젖어있었다.

다행히 지금은 조금씩 말라가고 있었지만.





"근데 왜 반말해요?"

"너는 왜 존댓말하는데?"

"그쪽이 반말해서."

"교복 입었잖아. 나보다 어리네."

"나이 많아서 좋겠네요."

"별로 안좋아."





그다지 다정한 대화는 아니었다.

정확히 말하면 굳이 화제가 정해져있는 대화는 아니었다.

그냥 이런 말을 하다가 저런 말도 하고 혼자서 넋두리를 하면 가만히 듣기도 하고. 뭐 그런 근본없는 대화였다.

사실 이건 나랑 윤기가 자주하는 대화이기도 했다.

정확한 핵심 없이 그냥 두루뭉술하게 빙글빙글 돌아가며 대화하는 거.

이런식으로 나도 윤기도 서로의 고민을 알아채기도 했지. 지금쯤 윤기는 뭐하려나. 작업실에 있으려나. 아니면 피디님이랑?





"얘."

"성이름."

"어?"

"내 이름이요. 얘는 너무 정없어서."

"그쪽이라는 호칭도 정없는데."

"딱히 궁금하지는 않아서요."





싱겁긴.






"너는 왜 사냐?"

"되게 뜬금없는 질문인 거 알죠?"

"지금 뜬금없지 않았던 게 없는데."

"그건 그렇지만."

"응? 그래서. 왜 사는데?"

"그러게요."

"어?"

"그러게요. 왜 살까요."

"...살고 싶어, 죽고 싶어?"

"글쎄요."

"이런 질문에 글쎄라고 대답하는 건 뭐지?"

"그다지 살고 싶지도 죽고 싶지도 않거든요."

"..."

"그냥 태어났으니까 사는 거지. 다들 그렇지 않아요?"

"나는 모르겠는데."

"그럴 거면 이런 질문을 왜 해요?"

"그러게."





절대 다정한 대답이 아니었다.

나 역시도 왜 이런 질문을 했는지 이유를 알 수 없었고.

그렇다고해서 내가 원하는 것 같은 대답을 들은 것도 아니었다.

난 그냥 정말 내 넋두리를 들어줄 사람이 필요했던 건가. 방금 전까지만 해도 가슴에 있던 웅어리가 조금은 내려간 것만 같았다.


자리에서 일어나 기지개를 켰다.

너는 고개를 돌려 나를 가만히 바라보고 있었다.

게으름은 이 정도 부렸으면 충분했다. 이제 슬슬 들어가야지. 태형이도 호석이도 내 걱정 많이 하고 있을테니까.






"고마웠어."

"뭘요."

"땡땡이 적당히 치고 들어가."

"봐서요."

"잘있어."






너는 내 말에 대답을 하지 않고 발을 힘차게 굴렀다.

끼익끼익 소리를 내며 조금씩 움직이던 그네가 붕 떠올랐다.

나는 그런 너를 뒤로 한 채 다시 회사 건물 쪽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그래. 나와 너의 만남은 이렇게 별거 아닌 것처럼 그저 스쳐지나가는 수많은 만남 중 하나였다.

아니. 하나였을 것이다.





['둘셋! 안녕하세요! OOO입니다!]





내가 데뷔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티비 속에서 환하게 웃음을 지으며 인사하는 네 모습을 보기 전까지는.



-



[방탄소년단/김석진] 사랑해도 될까요? 07 | 인스티즈


[암호닉] 

데이지  뷔밀병기  단아한사과  호두껍질  지민둥이  새글  짐데이  핑진  김석이긴  너만보여  짐니재이  골드빈  두부  짐느러미  하나의 방탄  딱콩  하리보  쵝오 

쮸글  핀아란  진달래  별하늘  망개짐니  공백  붕어  뜌  민스님  피치모드  청퍼더  여하  일구구삼  빙빙  베네핏  강여우  키딩미  달달  초록하늘  1218  롸?  0207 

두유망개  노츄껌뜌 지닝  꾸엥  초코  솜구  율곰이  포뇨  새싹이  전스티니  유즈  호비호비  민슈가천재짱짱맨뿡뿡  윤기와 산체  두부  찹쌀  자몽슈  망개야 

잠시  래번클로  틀틀이  7842  쉼표  아듀  우즈  블루문  호비  반짝반짝진이별  ★벚꽃파워★  핫초코  여운  롸아미  다홍빛  이션  피리  오만원  오빠아니자나여 

요를레히   고래고래  초코아이스크림2  하핳  0209  땅위  이월  뷔마베  탄둥이  스치면인연 공배기 영감  환타  콜라  밤밤  복숭아자두  1227  1023  내말을들어석진 

에인젤  헤롱이  둡부  윱  별똥별  연쀼  찌야  태랑  반포생  융7ㅣ  슬아는  쀼ㅣㄹ  소소한  토토로  씽씽  똑띠  비밀  모찌민  무네큥  찜찜  어피치  하르마이니

녹차맛콜라  아임유얼홉  정국어린이  정꾸  분위기  땅위  잇찐  병아리  알럽태태  진파카  꾸꾸  진진이  아린  쀼쮸뜌뀨  뀰  0207  융봄  퍄퍄  ♡자주보고싶어♡

김러브 단비 



사실 그냥 자려고 했는데 지금 이 기분은 이 부분을 쓰지 않으면 안될 거 같은 기분이라...ㅎㅎ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을 석진이와 여주의 과거 모습입니다.

여주 성격이 많이 다르다 느끼는 건 착각이 아니에요.

이건 석진이 역시 마찬가지고요.


분량 조절에 실패할 거 같아서 상하로 나눌 수 밖에 없었어요.

하편은 상대적으로 조금 짧을 수도 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릴게요.

그럼 다들 잘자세요. 아침에 글을 보시는 분들은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ㅅㄷ
6년 전
독자11
오빠아니자나여
ㅋㅋㅋㅋㅋㅋㅋ우리 지민이 놀랐겠더ㅎㅎㅎㅎ 그리고 뭔가 과거에 여주랑 석진이는 비슷하다는 느낌이 많아요. 여주는 시간이 지나고 많이 바뀌었나봐욭

6년 전
독자2
전스티니에요
정말 궁금했던 그들의 과거 이야기를 알게 되었네요! 석진이는 여주를 다시 보자마자 기억해냈는데 여주는 기억을 못하나보다ㅠㅠㅠㅠㅠ 흑... 석진이 연습생 시절에는 꽤 날카로웠네요..... 이해해..... 그럴만해ㅠㅠㅠㅠㅠ 여주 데뷔했을땐 나름 밝았는데.....하....ㅠㅠㅠㅠ 슬프다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
ㅅㄷ
6년 전
독자9
ㅠㅜㅜㅜㅠㅜㅠ 지민이 넘 놀랐겠네요..... 갑자기 노래부르라고하면 저같아도 못부르겠어요ㅠㅜㅜㅠㅜㅜ 암호닉 [돼지고기만두]로 신청할게요 !!!!!
6년 전
독자4
석진이는 밝아졌고 여주는 너무지쳤나봐 둘다 꽃길만걸어ㅠㅠㅠ
6년 전
독자5
스리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6년 전
독자7
융7ㅣ입니다 헐....ㅠㅠㅠㅠㅠㅠ과거에 만났던적이 있었어ㅠㅠㅠㅠㅠ근데 너무 달라졌다ㅠㅠㅠㅠ
6년 전
독자8
찜찜이에요 작가님!!! 뭔가 과거에 만난적있을거 같다 했는데 역시!!! 여주의 성격이 바뀐것도 다 이유가 있겠죠ㅠㅠㅠㅠ 과거편도 좋네요ㅠㅜㅠ하편 기다리고있을게요ㅜㅜㅜ
6년 전
독자10
어릴적에 만났었네ㅠㅠㅠㅠ 여주가 참 많이 변했어요ㅜㅠㅠ 세상이 참...ㅠㅠㅠ
6년 전
독자12
[잠시]에요! 어쩌면 석진이가 자존감이 높은 건 남을 사랑하기 전에 본인 먼저 사랑하는 법을 배운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자신에게 윤기만큼이나 큰 위로가 되어준 소녀가 담배까지 필 정도로 세상에 지쳐있다면 누구보다 맘이 아픈 건 석진일 것 같아요 그래서 더욱 쾌활한 모습만을 보여주려 하고 친구가 없는 여주에게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자꾸 소개시켜주려는게 아닌지 ㅠㅠㅠㅠ 이번 편에서는 많은 생각이 드네요 석진이가 고민하면서 진행되는 독백 장면이 인상적이었어요 자까님 역시 크으乃
6년 전
독자13
두유망개에요 ㅠㅠㅠㅠ 둘에게 많은 변화와 고민이 있었다는게 딱 느껴지네요..........ㅠ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193.70
잇찐이에요! 전편들에서 석진이가 잠깐 과거회상할 때 나왔던 말이 여주가 했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맞았네요ㅎㅎ
이번 편 보니까 연습생 때 석진이가 얼마나 마음고생했을지 느껴지네요. 그래도 데뷔 후에는 성격이나 생각이 좀 더 긍정적으로 변한 것 같아서 다행이에요. 과거엔 석진이가 여주와 스치듯이 만나서 위로를 받았는데 이제는 여주가 석진이에게 많이 위로를 받을 수 잇엇음 좋겠어요!!

6년 전
독자14
하르마이니에요!!!
옛날부터 둘은 운명이였네욯ㅎㅎ
둘이 성격이 바뀌었네요..지금성격도 좋구 옛날 성격도 좋아요ㅠㅠㅠ 석지 많이 힘들었구나ㅠㅠ 연예계가 원래 다 힘드니까 잘 버텨줘서 고마워ㅠㅠ

6년 전
독자15
땅위입니다!!! 뭔가 여주와 석진이의 성격이 바뀐거같은 기분..? 저만 느끼는 걸까요?? 아 그리고 여주가 석진이의 인생에 많은 영향을 끼친거같은데 둘이 언제 알아볼지 궁금하네여
6년 전
독자16
쀼쮸뜌뀨입니다 !!석찌 성격이랑 여주 성격이랑 바뀐 느낌인데 둘 다 많은 일을 겪으면서 그랬을 걸 생각하니까 안타깝네요ㅜㅜ 여주는 저 만남을 기억하고 있을런지 ㅜㅜ
6년 전
독자17
♡자주 보고 싶어♡입니다
역시 전에 나왔던 게 이거였군요!! 진짜 여주는 저 때랑 지금이랑 똑같은 것 같아요

6년 전
독자18
우즈
헉 ㅠㅠㅠ여주랑석진이 저런 인연이있었군요! 마지막짤을 보니 석진이는 바로 알아본것같은데 ㅠㅠ여주도 어서 석진이 기억해줬음 좋겠네요! 앗 중간에 지미니 ㅠ 눈치보는거 상상이가는데 왠지 모루게 넘 귀엽네용 ㅠㅠㅠ오늘 브금이랑 글내용 너무 잘 어울려요 흑흑

6년 전
독자19
포뇨입니다
혐생때문에 밀린것 방금 다보구왔어용ㅎㅎ 여주 성격이 아주 쿨하네욬ㅋㅋ 과거편 잼있어용

6년 전
비회원243.42
진진이입니다 글올려주셔서감사해요ㅠㅠㅠ저런 과거가..너무재밋네요ㅠㅠㅠㅠ글써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비회원206.220
으아ㅠㅠㅠㅠㅠㅠㅠㅠ대박대박ㅠㅠㅠㅠㅠㅠ석지니 별말도 안하는데 왜 그냥 설레는거죠... 이번편은 보는내내 진짜 제가 느끼던 석지니 성격이 훅훅 치거들어와서 넘 좋아요... 여주도 많이 일이 있고 성격 변한것같아서 안타까운데 석지니가 앞으로 잘 챙겨주겠죠 잘읽었습니다!!
6년 전
독자20
헐 석찌 슬럼프 도와준 사람이 여주였어...
6년 전
독자21
진파카입니다!! 둘의 첫만남이 항상 궁금했는데 이런 사정이 있었군여... 여주는 놀이터의 그사람이 석진인걸 모르고 지내왔고 석진이는 데뷔한걸 보고 눈여겨봐온건가요..! 어쩌면 석진이가 가장 힘들 때 받은 도움을 여주가 가장 힘든 지금 돌려주려고 하는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6년 전
독자22
쀼ㅣㄹ입니다. 여주와 석진이의 현재 성격은 과거와 달라졌네요.ㅠㅠㅠ석진이가 예전에 라디오에서 언급했던 일이 이거 였군요 ㅠㅠㅠㅠ 대박 ㅠㅠㅠ오늘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님♡♡
6년 전
독자24
단아한사과
석진이가 예전에 여주를 만난적이 있었을꺼라고 짐작은 하고 있었는데
둘의 과거의 성격이 이렇게나 달랐다니....
여주가 석진이에게 도움을 주었으니 이번에는 석진이가 여주에게 도움을 줄 차례네요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당

6년 전
독자25
초록하늘입니다.
정말 과거에는 성격들이
다르다
정반대는 아닌데
좀달라
오늘도 잘 보고 가요
작가님 좋은하루

6년 전
독자26
해나예요!!! 와 역시 전에 만났던 사이였어.... 뭔가 만났을 것 같았거든요. 데뷔 전에 받은 저 감사함으로 석진이가 도와주는 것 같아요 빨리 서로 알아봤으면 좋겠다ㅠㅠㅠ
6년 전
독자27

6년 전
독자28
골드빈이예요! 이야 둘은 운명인가보네요ㅠㅠㅠ 석진이에게 힘이 되어주었던 여주ㅠㅠㅠㅠ 이젠 석진이가 다가가서 도와주는 거겠죠??? 잘 읽고 갑니당!!!
6년 전
독자29
초코입니다! 둘의 과거 이야기가 드디어 시작되네요ㅠㅠ 진짜 과거를 알게되면서 여주가 마음을 열고 둘이 일단 절친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6년 전
독자30
밤밤입니다
여주성격에 석진이를 기억하기에는 무리였나봐요ㅜㅜㅜ
얼른 여주가 행복했으면ㅜㅜ

6년 전
독자31
무네큥
과거의 석진이도 많이 달랐네요 지금이야 자신감 만땅이지만... 여주의 성격도 달라보이구... 석진이를 기억하지는 못 하나봐요 ㅠㅠ

6년 전
독자32
오만원입니당
드디어 과거가 나오네요..! 연예계가 힘들긴한가보네요 많이 바꼈다ㅠㅜㅜㅠㅠㅠ 얼른 서로의 상처를 보듬어(? 주는 관계가 되었음 좋겠네요ㅠㅠㅠ

6년 전
비회원52.138
이션입니다.
세상에... 이렇게나 빨리 올려주시다니.. 그리고 저는 이번 편이 개인적으로 너무나 마음에 드는 편인것 같아요ㅠㅠㅠ 여주가 한 질문도 너무 와닿아요, 요즘 왜 사는지 나는 뭐하고 있는건지 하는 회의감이 많이 들었거든요. 자신감도 없어지는 것 같고. 그랬는데 이 글을 보니까 여주가 한말이 너무 위로가 되어주고 석진이의 마음도 공감가고... 나 자신을 사랑한다는게 저한테는 되게 어렵고 부담스러운 그런거였는데 작가님덕분에 걱정이 조금 덜어졌어요. 저도 제 넋두리를 들어줄 누군가가 필요했던걸지도요. ㅎㅎ 아 너무 사담이 길어졌어요ㅠㅠ 여주에게 석진이가 큰 힘이 되어줬으면 좋겠어요ㅠㅠ 영화찰영부분이 기다려지네요! 항상 멋진글 감사해요! 좋은 날 보내시길 바라요.

6년 전
독자33
드디어 여주와 석진이의 과거의 모습이 그려졌네요! 석진이도 여주도 성격이 많이 변한게 보여요. 석진이가 왜 여주에게 다가갔는지 알것 같아요 석진이도 나름의 상처가 있었네요 데뷔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불안함이나 잠시 왔다 나가버리는 다른 연습생들의 모습에 대해 석진이가 글 속에 나와있는것 보다도 많은 생각을 하지않았을까 싶어요! 다음 화도 기대되네용~<
6년 전
독자34
이월이예요! 여주와 석진이의 성격이 묘하게 바뀐듯한 느낌..? 석진이랑 여주랑 구면인건 생각도 못했어요. 앞으로 서로에게 좋은 영향만 줬으면 하네요ㅠㅠ
6년 전
독자35
꾸꾸 입니당
이 전 회차들에서 석진이가 여주를 예전부터 알고 있는 것 같다고 느꼈었는데 이런 과거가 있었군요ㅠㅜ 여주가 과거 석진이의 상처를 보듬어줬으니 이번에는 석진이가 여주의 상처를 보듬어 줄 차례네요 빨리 서로의 상처를 치유해주면서 꽃길만 걷길ㅠㅠ 항상 잘 보고 있어용

6년 전
비회원53.222
작가님 모찌민이에요!!! 석진이랑 여주 옛날부터 아주 운명의 데스티니...! 서로 만난 이후로 성격에 큰 변화가 온 것 같아요 과거의 석진이도 변해버린 여주도 너무 안타까울 따름... 짠하네융...
6년 전
독자36
호비에요!!!
여주랑 석진이 앞으론 계속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어요....ㅜㅠㅠㅜ
여주는 석진이가 기억이 나지 않나봐요...ㅜㅠ
빨리 다음 화가 기다려 져요 재미있게 읽고가요 직가님!!!

6년 전
독자37
쉼표입니다!! 데뷔전에 만난적 있었네ㅠㅠ 어쩐지ㅠㅠ 많은 일들을 겪으니 성격도 변했구나ㅠㅠ 여주도 행복해졌으면ㅠㅠ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6년 전
독자38
짐니재이 입니다!
뭔가 둘의 성격이 과거의 서로와 닮았네요!
앞으로 둘다 좋은일만 있길
작가님도 오늘 좋은하루되세요!!

6년 전
비회원177.12
래번클로에요♥석찌 모습이 상상이 되네요.. 왜사냐는 말이 이렇게 아린 말이었어요ㅠㅠ 작가님 오늘도 잘 보고갑니다♥♥
6년 전
독자39
새싹이입니다!!!과거에 여주와 석진이가 저렇게 만났군요...ㅠㅠㅠㅠㅠㅠ성격이 지금과 서로 반대이지만..ㅠㅠㅠㅠ여주의 성격이 어릴때의 성격으로 돌아오겠죠??ㅠㅠㅠㅠ
6년 전
독자40
씽씽입니당 석진이랑 여주랑 둘이 저렇게 만났다니...!!!하 편도 기댇ㅎㅐ요ㅠㅠㅠㅠㅠㅠ자까님 사랑해여❤❤❤
6년 전
독자41
[라라차]로 암호닉 신청했는데 누락된걸까요ㅠㅠㅠㅠ확인부탁드려요! 그리고 글은 매번 느끼지만 간결하면서도 묘하게 따뜻하네요 담담하게 좋은글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42
와.. 첫만남이 이렇게 멋있다니ㅠㅠ 진짜 운명으로 만난 것 같네요! 석진이는 여주를 기억하는데 여주는 석진이를 기억 못 하는 것 같아서 조금 섭섭 할 것 같네요ㅠㅠㅠ 데뷔 전 석진이가 얼마나 힘들었을지 걱정도 됩니다ㅠㅠ 이번편도 수고 많으셨어요~!
6년 전
독자43
[정꾸기냥]으로 암호닉 신청해요!
6년 전
독자44
핫초코
이런 만남이 있었구나 여주는 석진이를 잊었지만 석진이눈 여주를 기억하눈규먼 ㅠㅠㅠ
지민이한테 왜구랬을까 ㅠㅠㅠ자기도 모르는 감정으로 인해 자기도 당황스러운 행동을 하면 얼마나 답답하고 힘들까

6년 전
독자45
망개야입니다!
(((아기 짐니))) 잘 읽고 갑니다?

6년 전
독자46
석진이만 기억하는 과거군요..!
6년 전
독자47
둘이 성격이 참 많이 변했내여.... ㅠㅠㅠ 왜 저렇게 변했을까요
6년 전
독자48
첫만남도 평범하지 않았던 두 사람 여주는 앞으로 석진이를 통해 많은게 달라질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6년 전
독자49
역시 석진이는 여주를 기억하고 있었어..
저때 여주도 연습생이었을까요.... ㅠㅠㅠㅠ
둘이 생각할수록 넘 짠하고 ㅠㅠㅠㅠ 잘 되었으면 좋겠고 ㅠㅠㅠ

6년 전
독자50
석진이는 그날을 생생히 기억하나보네요....석진이는 그 마음 알것같네요 사람이 나갔다들어왔다 많이 하는 곳에 있으면 마냥 반갑지는않고
6년 전
독자51
슬아는입니당
대단대단ㅠㅅㅠ 귀욥 움데 고생진짜많이 했구너ㅠ슈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2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4 14:26 ~ 5/4 14: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