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성찬
Lighter 전체글 (정상)ll조회 1834l 5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외전 1







"야, 너 내 주인해."

"네?"









지금 이 상황은 무엇이냐 물으신다면 한 여자가 작은 토끼를 집에 데리고 왔더니 그건 토끼가 아니라 사람이었다, 라는 별 소설같은 말로 대답하겠다. ㅇㅇ는 가뜩이나 갑자기 토끼에서 사람으로 변한 것도 받아들이기 힘든 시점에 대뜸 자신을 주인이라고 하는 이 남정네가 매우 당황스럽기 그지없었단다. 거세게 내린 비를 맞고 온지라 그녀가 성운을 말려주기 위해 감싸고 있던 수건이 그의 머리 위에서 툭, 하고 떨어져 내렸다.









"친구라는 새끼도 나 버리고 갔는데 너마저 날 버릴거냐?"

"네? 아니, 그게"









분명 몇 분 전, 그녀는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내리는 겨울비를 맞고 있는 작은 상자를 보았었다. 그것도 제 아파트 단지에 곱게 쌓여져 있는 것이 혹시나 잃어버린 물건일까 싶어서 열어보자 그 안에는 하얗고 작은 토끼 한 마리가 오들오들 떨고 있었더랬다. 그녀가 손을 뻗자 피하지도 않고 가만히 손길을 받고 있는 것이 퍽이나 순해보인다고 생각했다. 생긴 것도 예뻐서 누가 봐도 인형같은 아이인데 이렇게 예쁜 애를 누가 버리고 간거야. 툴툴거리는 말을 하면서 저보다 토끼에게로 숙여진 우산으로 인해 ㅇㅇ의 등이 축축하게 젖어만 갔다.









"혹시 그럼 그 친구분이 그렇게 상자에다가 버리고 가신거예요?"

"아니? 내가 상자 구해다가 들어간 거야."









그녀는 성운을 안타깝게 여기고 있었다. 예쁜 것이 버림받았다 생각해 괜스레 울컥하는 감정도 있었다. 하필 비까지 내리는 오늘 그렇게 버렸어야 된건지 조그마한 것이 제 손에서 꼬물꼬물 거리는 것이 그리도 사랑스러웠다. 물론 제 손으로 직접 구한 상자 안에 들어갔다는 성운의 말을 듣기 전까진. 왜 그런, 그런 짓을 하셨는데요? 왜 지금 자신이 말을 더듬고 있는지, 성운에게 존댓말을 쓰고 있는 건지는 몰랐지만 그녀는 머리카락 위로 떨어지는 빗물을 닦기도 전에 공손하게 무릎을 꿇고 앉아 있었다. 뭔가 주종관계가 바뀐 것만 같았다지만 이 순간 자신이 이래야 되는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 때문에.









[워너원/하성운] What Does The Rabbit Say? 외전1 | 인스티즈

"나 키우라고."









네? 왜, 싫어? 저게 무슨 논리야. 반색하며 물어오는 ㅇㅇ의 말에 성운은 오히려 당당하기만 했다. 싫으면 마라, 오늘도 허탕쳤네. 뒷머리를 긁적이며 정말 문 밖으로 나갈 요랑인지 그는 자리에서 아무런 미련도 없이 일어났다. 인간이 되면 언제든 입기 위해 챙겨 나온 옷이 아직 가을 옷이라 춥기는 했지만 뭐 별 수가 있나. 다시 추운 곳으로 나가야 된다는 생각에 성운이 괜스레 몸을 부르르 떨다가 현관쪽으로 걸어나가자 그를 쫓아오는 발걸음이 재빨랐다. 









"저, 저기 잠깐만요!"

"왜."









차마 성운의 몸을 건드리기에는 그가 너무나도 고귀해 보이는 것이 문제였다. 그녀의 손이 괜스레 우물쭈물 거리며 그의 티셔츠만 붙잡고 있었다. 나 붙잡았으면 말이라도 해. 뭐 어쩌라고, 나 안 키운다며. 시큰둥하게 꺼낸 말치고는 ㅇㅇ의 손을 덥썩 잡는 것이 따뜻했다. 슬쩍 위로 올려다보자 마주친 눈도, 코도, 입도 다 예뻤다. 남자가 저렇게 하얀 피부를 가질 수도 있구나. ㅇㅇ는 성운의 얼굴 뒤에서 누군가 후광을 쏘아주는 듯한 기분에 잠시 눈을 찌푸렸다가 겨우 가지말라는 말을 덧붙일 수가 있었다. 아직 날씨가 많이 춥기도 하고, 이제 곧 겨울이니까. 그래서….









[워너원/하성운] What Does The Rabbit Say? 외전1 | 인스티즈

"그래. 안 갈게."









그녀가 자취를 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았을 때였다. 이제 막 혼자라는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나 싶었을 때 왠 남자와 함께 살게 되었더랬다. 집을 내어주는 것도 제 몫이었고 그를 키우는 사람도 자신이었는데 이상하게도 이 집의 주인이 성운인 것만 같은 느낌에 그녀는 왠지 모르게 그런 말을 꺼냈다.









"감, 감사합니다."









왜 자신이 고마워 해야하는지는 여전히 의문이었지만 말이다. 그리고 그녀가 그에 대해서 의문을 품기도 전, 당연하게 꺼내는 성운의 말로 인해 그들의 갑과 을의 관계는 정확하게 매겨졌다지.








"그래. 앞으로 잘 부탁해, 주인."




















[워너원/하성운] What Does The Rabbit Say? 외전1 | 인스티즈

What Does The Rabbit Say?


W.LIGHTER








성운은 하루도 마음을 놓고 잠을 잔 적이 없었다. 본래 예민한 제 성격이 한몫을 하기도 했지만 그보다 앞서 여기저기서 등쳐먹기에 바쁜 인간들 속에서 사는 게 만만치 않았다. 다니엘마저 제 주인을 찾아 떠난 와중에 이젠 혼자의 몸으로 살아보려고 했지만 여간 쉬운 일이 아니었다. 누군가 키워주면 좋겠다 싶어서 아무런 상자나 주워서 토끼의 모습을 한 채 있는 지 일주일이 넘었을까 그는 매번 아파트 단지 구석으로 돌아오기 일수였다. 그를 데려가는 사람은 많았다. 외형이 어디가서 빼먹을 토끼는 아니었던지라 성운은 여러 사람의 손을 탔었다. 단지 그가 사람으로 변하자 징그럽다며 버리기도 했고 그런 그를 가지고 놀려고 하는 별 같잖은 사람들도 있었다.







"저, 우선 밥을 하긴 했는데 뭐 따로 드시던 거라도 있으세요?"







그런 종류의 사람들에 비하면 지금 만난 여자는 운이 좋은 편이었다. 아무거나 줘도 잘 먹는 성운이었지만 괜히 심술이 나는 것도 그래서였을 것이다. 나 소고기 없으면 안 먹어. 애초에 채소를 먹는 제가 고기의 맛을 잘 알리도 없었지만 그녀가 어디까지 자신을 받아줄 수 있는지 성운으로서는 몰랐다. 지금은 이렇게 잘해주다가 나중에 자기를 버리면 어쩌려나. 다리를 꼬은 채 까닥거리는 그의 고개짓에 맞춰서 그녀는 제 냉장고를 뒤지기 시작했다. 







"어, 소고기 있다!"







구워줄까요? 아니면 다른 음식이랑 같이 해줘야 하나. 제가 말한 것이라면 그녀는 다 해주었다. 지금처럼 다 차려놓은 밥상머리 앞에서 대뜸 소고기를 찾아도 아무렇지 않게 구워주고 있었다. 그리고 까탈스러운 그를 위해 몇 벌인지도 세기도 어려운 옷들을 사다주었다. 그의 침실에 있는 침대와 이불은 어디에 비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좋았고 그의 털만큼은 아니었지만 포근한 이불 속을 성운은 꽤나 마음에 들어했다. 다 씻을 수 있으면서 아프다는 꾀병을 부려도 ㅇㅇ는 서투른 손짓이었지만 그의 머리를 손수 감겨주었으며 아프다는 말에 콧물까지 흘려가며 울어주기도 했다.






"흐읍, 흑. 마, 많이 아파요? 네?"


"어?"


"먹고 싶은 게 있으면 말해주세요. 제가 다 사다줄게요."






흐어엉. 눈물을 훔치며 성운의 머리맡에 앉아 있는 여자를 처음 보았을 때 그는 그녀가 바보라고 생각했었다. 쟤 저러다가 나중에 누구한테 사기라도 당하는 거 아니야? 되도 않는 생각까지 해가면서 이젠 그녀를 걱정하고 있었다. 야, 나 괜찮아. 걱정하지마. 그래서 성운은 이런 호의는 난생 처음 받아보는 것이라 당황스럽기는 했어도 그녀의 머리께로 손을 뻗었다. 어설프기 짝이 없는 손으로 투박하게 ㅇㅇ의 머리를 쓰다듬자 미처 떨어지지 못한 눈물을 그렁하니 달고 있는 그녀는 그제야 웃어보였다. 다행이다, 라는 듣기 좋은 목소리를 하면서. 반달로 접히는 그 눈이 답지 않게 예뻤다.







"주인, 너는 그렇게 눈물이 많아서 어떡하냐."


"네?"


"요즘 세상이 워낙에 팍팍해서 너처럼 굴면 다 이용당하기 쉽상이야."







누가보면 웃기다고 박수를 칠지도 모를 일이었다. 세상에 얼마 살지도 않은 토끼가 인간을 걱정하고 있었다. 침대에 모로 누워서 바닥에 앉아 저를 올려다 보고 있는 그녀의 뒷머리를 꾹꾹, 하고 눌러가며 쓰다듬다가 끝이 엉망으로 엉킨 머리카락을 풀면서 그가 말을 꺼냈다. 지금 저 걱정해주시는 거예요? 돈을 벌러 다닌다고는 했는데 무슨 일을 하는지 그는 정확하게 알 수 없었다. 알고 싶지도 않다고 생각해 물어보지도 않았지만 뭘하고 다니길래 제 머리 빗을 시간도 없나, 싶었다. 그럼 걱정을 안 하게 생겼어? 네가 이렇게 바보 같은데. 







"너 무슨 일해?"


"네, 네?"


"뭔 일을 하길래 매번 이렇게 다 죽을 상을 하고 와."







솔직히 ㅇㅇ는 지금 감동에 차서 다시금 울고 싶은 걸 참고 있는 중이었다. 키우기로 한, 아니지 같이 살기로 한 남자는 세상에 제가 봤던 사람들 중에서 제일 까다로운 사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그와 함께 살면서 하나씩 남을 맞춰나가는 건 스스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어려운 일 중에 하나였다. 가끔씩은 자신이 구한 집인데 왜 제가 꼭 저 남자를 먹여 키워야 하나 싶어서 다 때려치고 싶었는데, 아주 찰나에 본 남자의 미소가 너무 예쁘고 또 너무 잘생겨서 매번 저 얼굴에 져버리고 있었다. 하긴 토끼와 인간의 모습으로 그동안 살아왔다는 게 대견하기도 했고 본래 토끼라는 것이 찾아보니까 예민하다고 하니 어쩔 도리가 있을리 만무했다.







"저는 검사에요. 혹시 알아요? 요즘 티비에도 막 나오고 그러는데."


"검사?"


"네! 막 나쁜 사람들 벌 주는 사람들이라고 보면 되는데 또 이게 만만치 않은 일이라서요."







요즘 사건 하나를 담당했거든요. 그 놈이 사기죄로 구속되었는데 자꾸만 말도 안되는 진술로 번복하고 있어서 잠도 제대로 못 자고 힘들어 죽겠어요. 성운이 인간의 모습으로 살아간 세월이 얼마 된 것은 아니었지만 자신의 주인이 하고 있는 일 정도는 알고 있었다. 검사라는 건 공부를 매우 잘해야 하고 되기도 힘들어서 똑똑한 사람들만 한다고. 그런데 멍청하기만 한 제 주인이 검사라니. 갑자기 벙찐 얼굴로 ㅇㅇ를 멍하니 바라보고 있던 성운은 정말 힘들었는지 다 죽을 상을 하고 있는 그녀를 제 침대로 이끌었다.







"얼른 자."


"오늘 주말이라서 괜찮아요. 안 졸린데."


"자라면 자."







너 피곤하다며. 성운의 침대 한 켠에 고이 눕혀진 ㅇㅇ는 부러 할 말이 없어지고 있었다. 이게 뭔 일이래. 오늘은 아무래도 무슨 날인가보다. 아직 자신의 생일이라면 한참이나 남은 것 같거늘 오늘따라 성운은 다정하기만 했다. 평소라면 자신의 침대에 누가 눕는 건 질색팔색 하는 그가 지금은 이불까지 곱게 덮어주고 있지 않은가. 피곤하기는 해도 잠은 꼭 밤에만 자던 그녀는 이 기회가 또 올 것 같지 않은 예감에 오지도 않은 잠까지 부르고 있었다. 저, 근데 제가 여기서 자면 좀 불편하실 것 같은데. 하지만 얼마 안 가서 ㅇㅇ의 머릿속은 성운으로 가득 차오르고 있었다. 그리고 말도 안되는 배려까지 해가며 침대에서 일어나려고 한 가장 큰 이유는, 자꾸만 귓볼이 뜨거워지는 제 수줍음 때문이었다. 그동안 사귀었던 남자들을 보았을 때보다 더 떨리는 것이 이젠 이러다가 얼굴까지 빨개질 것만 같았더랬지.







"난 괜찮으니까 얼른 자."


"그래도."


"자꾸 말 안 들을래?"







꼭 아이들을 혼내는 것처럼 아랫입술을 깨물며 쓰읍, 하고 혼내는 기색을 하던 성운의 말에 다시금 그녀의 머리가 베개로 원위치 되었지만. 아니, 이렇게 해서 어떻게 잠이 올 수가 있냐고. 슬그머니 눈을 떠보면 성운이 제 옆에 누워 있었다. 그것도 한 쪽 팔로 머리를 괴어놓고선 남은 손으로 제 등까지 토닥여주고 있었다. 뜬금없이 다가온 그의 배려와 다정함은 아무리 생각해도 ㅇㅇ에겐 버거운 듯싶었다. 차라리 평소처럼 까탈스럽게 해도 괜찮으니 지금처럼 그 잘생긴 얼굴로 제게 다정하게 굴지는 말아달라고 ㅇㅇ는 그토록 열심히 바라고 또 바랬으니까. 






[워너원/하성운] What Does The Rabbit Say? 외전1 | 인스티즈

"잘 자, ㅇㅇ야."







그나마라도 있는 자신의 심장을 부수어 버릴 작정인지 제 이름까지 불러주는 성운으로 인해 ㅇㅇ는 온 얼굴이 붉은색을 띄고 있었다. 들키면 정말 답도 없이 놀림을 당할 것만 같아 그녀가 얼굴을 이불 속으로 파묻고 있자 이불 대신 제 품을 내어준 성운이 있었고 그맘때쯤 그녀는 그런 상상을 했었지. 이대로 죽어도 여한은 없겠다, 하는 우스운 상상을. 겨울이 코 앞으로 다가왔던 주말의 한 낮이 다 져물어갈 때까지 둘은 떨어지지 않았더랬다.










*








"하성운?"


"응, 어때? 예쁘지 않아?"







시간이 가면 갈수록 좋은 일 투성이었다. ㅇㅇ는 요즘 따라 술술 풀리는 제 일도 그렇고 어느새 자연스럽게 나오는 반말이 익숙해지는 것이 좋았다. 하루종일 웃는 날들이 많아지다가 주름 생기면 어쩌지, 하는 그마저도 행복한 생각을 하던 그녀에게 갑자기 맞선 자리가 들어왔다. 맞선이라면 예전부터 부모님보다 더한 직장 상사들의 성화에 몇 번 나가기는 했지만 이번에는 더 싫은 기분이었다. 선배들의 오지랖이라면야 다 알고 있는 사실이었거늘 그들이 주는 사진도 말들도 하나도 마음에 드는 게 없었다. 외모가 다가 아니라고 누누이 그렇게 알고 살았던 ㅇㅇ였지만 아무래도 요근래 자주 성운의 얼굴을 보다보니 자연스레 웬만해서 그녀의 눈에 들지 않았다. 얼굴도 성격도 다 따져봐도 우리 토끼가 더 나은데. 저 남자친구 있어요, 선배.







'남자친구? 이름이 뭔데?'


'어, 음. 하, 하성운이예요.'







대충 머릿속에서 나오는대로 뱉어낸 말치고는 그 이름이 괜찮았다. 제가 한 때 좋아했던 가수의 성을 따서 하(河)라는 성도 예쁘고 그 뒤로 따라오는 이름들도 그와 잘 어울릴 거라 생각했다. 성운은 제게 갑작스레 지어진 이름을 입에서 여러번 되뇌이다 고개를 끄덕이는 걸로 대답을 대신했다.







"이룰 성에 구름 운이라고 했는데 잘 어울리는 것 같아."


"그러고보면 나 원래 구름이라고 불렸는데."


"구름이?"







성운이 꺼낸 말에 ㅇㅇ는 금세 시무룩한 표정을 해왔다. 성운이라는 이름도 괜찮네. 너만 편하다면 그렇게 불러. 성운에겐 이름이 그렇게 중요한 게 아니었다. 뭐라 불리든 제가 변하는 것은 없었으니 어떻게 되든 상관이 없을거라고 생각했으니. 정작 당사자인 성운은 아무렇지 않았지만 그녀의 내려간 입꼬리는 올라갈 기미가 보이질 않았다. 원래 이름이 있었어? 나는 그것도 모르고. 친해지기 전에는 저기요, 토끼씨, 라고 불렀던지라 ㅇㅇ는 하루 빨리 그에게 이름을 지어주고 싶었다. 그래서 선배들에게 대충 변명을 하기 위해 꺼낸 이름이기는 했어도 집에 가서 바로 성운에게 말해줄 생각에 온종일 날아다닐 것 같은 기분에 살고 있었는데 원래 있다는 구름이라는 이름은 아마 ㅇㅇ에겐 꽤 충격적인 듯싶었다.







"아니야, 그럼 나도 그냥 구름이라고 부를게."


"왜? 네가 성운이라고 지어줬잖아."







됐어. 원래 이름 있었다며. 옷도 갈아입을 새도 없이 성운에게 이름을 말해주러 왔던 ㅇㅇ는 제 옷장 앞에서 외투를 벗는 내내 기운이 없었다. 그 뿐일까 간만에 같이 먹는 저녁 시간에도, 티비를 보는 동안에도 씻고 나와서 다시금 그가 불러 세울 때까지 그녀의 얼굴은 우울감에 푹 쩔어있는 것만 같았다. 그리고 거기다 한 술 더 떠서 더이상 그를 부르지 않았다. 원래라면 입에 닳도록 성운을 불렀던 ㅇㅇ의 입술은 간만에 조용했다. 구름이라고 부른다면서 아무래도 그 이름은 듣기가 어려울 듯했다.







"이리와 봐."


"싫어."


"왜 뭐가 그렇게 심통이 났는데?"







원래 이런 걸로 심술을 내고 싶지도 않았다. 근데 그놈의 구름이라는 이름 하나에 그녀는 별의 별 것까지 다 끌어와서 고민에 빠져 있었다. 자신을 만나기 전에도 그를 봐주었던 사람이 있었겠지. 그 사람은 여자일까, 남자일까. 하긴 구름이라는 이름을 지어준 거 보면 여자일 게 확실했다. 그녀는 자신보다 예뻤을까, 더 잘해주었을까. 혹시나 그가 이제는 자신이 별로라고 전에 키워주던 주인에게로 도망가버리면 어떡하지. 한 번 물꼬를 튼 상상의 나래들은 줄어들 기미도 없이 더 부풀려지기 일수였고 그에 대한 결과가 지금의 그녀가 제가 키우는 토끼에게 칭얼거리고 있는 것이었다.







"예전에 널 봐주던 사람은 예뻤어?"


"뭐?"


"구름이라고 이름을 지어준 사람은 좋았어? 나보다 더 좋아?"







잠을 자기 위해 들어온 그녀의 침대가 성운이 앉는 것과 동시에 흔들거렸다. 나중에 그 사람한테 도망갈거야? 제가 말해놓고서 더 서글퍼졌는지 울먹거리는 소리가 그녀의 목소리와 함께 들리고 있었다. 구름이라고 이름을 지어준 사람은 지금의 성운의 친구인 다니엘이 좋아하는 사람이었다. 애초에 그들은 그들만의 사랑을 하느라 정신이 없을텐데 자신을 돌봐주었던 그녀는 썩 좋은 사람이었지만 그녀에게로 가고 싶은 마음은 없었다. 둘이서 애정행각하는 걸 눈 앞으로 볼 것만 생각하면 괜히 닭살까지 돋을 것 같았다. 자신을 거진 키우다시피 해주었던 사람이지만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사람을 두고 지금의 제 주인은 질투를 하는 듯했다. 심지어 '구름이'라는 이름 하나 때문에.







"지금 질투해?"


"으, 어?"


"알겠다. 지금 주인, 나한테 질투하는 거구나."








이런 애정은 또 처음 받아보네. 그동안 성운이 만났던 사람들에 비하면 지금 자신의 주인은 어디에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았다. 마음을 열고 난 이후에도 줄곧 버림받을까 두려워 했던 건 성운, 자신 뿐이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저를 버리고 갈꺼냐는 말이나 하는 그녀를 누군들 좋아하지 않을 수 있을까. 나 구름이보다 성운이라는 이름이 더 좋아. 네가 원하면 그렇게 불러줘. 성운의 손이 그대로 ㅇㅇ의 볼로 향했다. 가뜩이나 주인, 너는 생긴 것도 바보 같은데 자꾸 입꼬리 내리고 있으면 더 바보같아. 그의 손에 의해서 반쯤 올라간 제 입술을 신경쓸 겨를도 없이 그녀의 심장이 가쁘게 뛰어대고 있었다.







"이왕 이름 지어줬으면 불러줘."


"으응. 저, 성운아?"







당혹스러운 얼굴에 미처 감추지 못한 ㅇㅇ가 어눌한 말투로 성운의 이름을 불렀다. 막상 이름을 생각하기는 했지만 이렇게 부르는 건 낯간지러운 기분이었다. 그 이름 하나 부르는 것도 그녀에게 벅찼는데 자꾸만 선배들에게 제 남자친구 이름이 성운이라고 했던 것까지 오버랩 되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성운에게 반하면 안되는 거라고, 참 무드없는 것이라 생각했으면서.







[워너원/하성운] What Does The Rabbit Say? 외전1 | 인스티즈

"응, ㅇㅇ야."







금세 제 말에 대답해주는 성운이 정말 꼭 자신의 남자친구라도 된 것 같은 착각에서 ㅇㅇ는, 그리고 그녀의 두 볼은 헤어나올 수가 없었단다.










What Does The Rabbit Say?


외전 1, fin











[워너원/하성운] What Does The Rabbit Say? 외전1 | 인스티즈

오랜만이에요 라이터입니다ㅠㅠㅠㅠ




여러분 다들 잘 지내고 있었나요??ㅠㅠㅜ 저는 또다시 쓰차의 늪에서 헤어나오질 못해서 오늘 바로 해제되자마자 이렇게 왔는데 기다려주셨던 우리 독자님들에게 너무 죄송한 마음 뿐이에요(이마짚)


본편은 아마 이번주내로 나올 것 같아요. 

사실 제가 쓰다가 도중에 날려먹어서 다시 쓰고 있는 중이라 바로 보여드리지 못해 또 한 번 송구한 마음으로 죄송합니다....ㅠㅠ



오래 기다리셨을 우리 독자님을 위해서 외전으로 나올 성운이 편을 먼저 보여드릴려고 가져왔어요!


어차피 이제 슬슬 막바지를 향해가서 성운이를 데려와도 괜찮을 것 같았답니다. 어떻게 잘 보셨나요????????


저는 이만 본편을 후딱 가져오기 위해서 열심히 쓰러 가보겠습니다!


p.s. 우리 애들 노래 나왔을 때 같이 앓았으면 했는데 이렇게 늦어서ㅠㅠㅠㅠㅠ흐규ㅠㅠ너무 좋지 않나요ㅠㅠㅠ솔직히 노래랑 뮤비는 여러번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 거같아요ㅠㅠㅠㅠ 한 번은 너무 잘생겨서 치이고 두 번은 가사에 이입해서 눈물나고 세 번은 애들 춤선에 반해서 또 가슴아프고...



얼른 우리 워너원이 컴백하길 바라며 우리 다음엔 좀 일찍 만납시다!!!!!! 사랑해요!!!1


아참 댓글 달아주시는 우리 예쁜 독자님들 언제나 복덩이가 되실거에요 꼭 포인트 회수해가세용



#암호닉 신청은 최신화에서 해주세요#



우리 복덩이들 사랑한데이

[레피], [참새랑], [감], [본싱어], [댕구르르], [폭스], [강캉캉], [강낭], [뷔밀병기], [222], [오호라], [루지], [버들], [오월], [달다리], [17], [마요], [밍찌], [사용불가], [킹갓], [메이], [후렌치후라이], [방귀대왕뿡뿡이], [어이엄슴], [페브리즈], [민트향], [₩침수₩], [뿜뿜이], [옹뀨], [동동], [미녀], [모찌], [37], [폴리], [마이옹], [알파고놉], [강심장], [달빛소리], [lia], [내독자], [정수기], [강낭콩], [이화], [폴리], [요정], [옹스더], [퓨어], [몽몽이], [엿기], [@불가사리], [센터], [거울기], [롱롱], [뀰], [아이사1210], [담소], [달린], [즈쿠], [포도], [주인], [호랑], [소듕한피치], [찻잔], [너의 봄], [박참새짹], [치그], [달린], [호두찌], [타오름달], [해야], [페이버], [감자물만두], [머스크], [비빙], [댕ㅇ댕], [곰도리도리], [블루22], [밤하늘]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128.44
엿기입니다 오늘은 구름이 번외편이군요... 흙 흙 구름이 외전도 너무 좋아요 쵝오... 다니엘과 주인은 약간 귀여우면서도 섹시한 분위기라면 구름이는 그냥 검사 주인과 구름이의 케미가 너무 귀엽고 뽀작한 느낌이라 너무 좋아요... 구름이 편도 최고예요 작가님ㅠㅜㅠ 진짜 사랑합니다ㅠㅠㅠ💕
6년 전
Lighter
엿기님 이번화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구름이 번외편 중에 첫편으로 가져왔는데 이렇게 좋아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많이 사랑해요 우리 다음에 또 만나용❤️❤️
6년 전
독자1
외....전? 아니 이거 나중에 후속으로 안 나와요? 아 지가 욕심이 좀 많은 건가요? 으엉, 제가 성운, 하성운씨를 키운다니요? 예? 아니 작고 소중, 아니ㅣ으어어유ㅠㅠㅠㅠㅜㅠㅜ 작가님 ㅠㅜㅠㅜㅜㅜ 성운이한테 키움당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토끼 카리스마 있네요, 내가 키우는게 아니라- 이름만 내가 주인이짘ㅋㅋㅋㅋㅋㅋ 주종관계 바뀐 이상한 관계.... 근데 왜 좋지요? 너무 좋네요, 좋아❤️ 생각지도 못한 이건 선물이라 지금 엄청 흥분했어요! 아 저 강캉캉이에요, 선물 진짜 감사해요❤️
6년 전
Lighter
강캉캉님 이번화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원래 후속으로 하려고 했다가 제 필력이 차마 따라잡을 수 없어서 작은 글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습니닼ㅋㅋㅋ큐ㅠㅠㅠㅠㅠ미아내요! 그래도 성운이 외전 열심히 쓰고 있으니까 짧게라도 우리 독자님이 즐겁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답(하트) 늦게 돌아와서 너무 미안한데 항상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카리스마 박력 넘치는 우리 셍언이 많이 많이 예뻐해주세요 우리 다음화에선 다니엘이랑 만납시다!
6년 전
비회원142.197
포도에요!
와우...와....성운이도 진짜 멋있네요..ㅠㅠㅠ 이 토끼 안키우면 인되겠어요... 성운이 번외 나올거라고 상상도 못했는데 이런 커다란 선물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힐링하고 가요!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작가님! >~<

6년 전
Lighter
포도님 외전임애도 불구하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쁜 댓글 너무 고맙구 다음엔 다니엘로 돌아올게요 또 봐요❤️
6년 전
독자2
@불가사리입니다 아 진짜 하성운ㅠㅠㅠ 너무 설레고 슬프고ㅠㅠㅠ 그 박스에 직접 들어갔다는 말에 울컥했어요ㅠㅠㅠ 그래도 좋은 주인을 만나 행복하고 예쁘게 살고 있다니 너무 다행일뿐입니다ㅠㅠㅠ 성운이 행복만하자ㅜ!!
6년 전
Lighter
@불가사리님 이번화도 예쁜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우리 셍언이는 이제 좋은 주인 만나서 알콩달콩 잘 살거랍니다 비록 주종관계가 바뀐 것 같지만(...) 이번 외전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화에선 다니엘이랑 다시 만나용
6년 전
비회원63.169
버들입니당으악작가님 기다렸어요ㅜㅜㅜㅜㅜ와 외전이라니 너무행복합니다 성운이진짜..설레네요..글만읽었는데..작가님글은 머릿속에서 그림이 그려지는 점이 진짜 좋은것같아요 작가님정말 사랑합니다!
6년 전
Lighter
버들님 기다려주셔서 또 외전인데도 재미있게 봐줘서 너무 고맙습니다😊 저도 많이 사랑해요❤️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길 바라요 또 만납시다!!
6년 전
비회원53.102
후렌치후라이에요!!하 진짜 외전인데 너무 재밌는거아닌가요ㅠㅠ 성운이랑 성운이 주인 얘기 항상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보여주셔서 감사해요! 외전1이니까 2,3 도 있겠죠??해햏 벌써 설렌다!
6년 전
Lighter
후렌치후라이님 이번편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아요 성운이 외전은 본편이 끝나고 조금씩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편에선 다니엘로 또 만납시다 읽어줘서 고마워요❤️❤️
6년 전
독자3
[달린]입니다♡
넘 반가워요ㅠㅠㅠㅠㅠㅜㅜㅠㅠㅠㅠㅠ
우리원 노래도 좋고 작가님 글도 넘 좋아요
성운이도 니엘이도 넘 좋은 주인 만나서
다행이다요ㅠㅠㅠㅜㅜㅠㅠ
매번 읽을 때 마다 감탄해요ㅠㅜㅜㅠ
담글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6년 전
Lighter
달린님 이번화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봄을 우리원이랑 함께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할 따름이에요ㅠㅠㅠㅠ 우리 독자님도 항상 제 글을 봐주셔서 정말 많이 대박 감사하다는 거 아시죠???? 다음화는 다니엘이랑 만나기 위해서 열심히 쓰고 있답니다 좋은 꿈꾸고 다음에 다시 만나용
6년 전
비회원236.127
222에요 작가님! 외전 기대하고 있었는데 역시 ㅠㅠ 작가님 글은 항상 기대이상이라서 너무 좋아요 곧 나올 본편도 기대돼요 작가님 좋은 하루 보내시고 다음에 봴게요!!!
6년 전
Lighter
222님 매번 예쁜 댓글 감사합니다 외전이라서 나름 고심해서 썼는데 우리 독자님의 기대에 미칠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좋은 하루 보내고 우리 또 만나용❤️
6년 전
독자4
박참새짹입니다!
헙ㅠ구름이ㅠㅠㅠㅠ처음부터 박력있었네요..
역시 볼때마다 생각하지만 토끼 너무 찰떡같아요ㅠ 상상하기 너무 편하고 상상이 너무 잘간다고나 할까요?! 진짜 너무귀여워요ㅠㅠㅠㅠ
근데 성격은 아주 상토끼(?)!!ㅋㅋㅋㅋㅋㅋㅋㅋ
상남자에요아주ㅠㅠㅠㅠㅠ외전도 너무 좋아요ㅠㅜ 성운이도 계속 풀어주세요ㅠㅠㅠ오늘 브금도 최고에요 분위기 찰떡인거같아여ㅎㅎㅎㅎ

6년 전
Lighter
박참새짹님 우리 구름이 외전까지 챙겨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브금도 글도 모두 좋아해줘서 제가 더 더 고마운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길 바라구 우리는 다음 본편으로 또 봐용❤️
6년 전
독자5
뿜뿜이입니다ㅠㅠ우리 새침떼기 예민보스 성운이가 완전 그냥 츤데레 다정킹이네여ㅠㅠ성운아 ㅅㄹㅎ,,
6년 전
Lighter
뿜뿜이님 이번 외전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성운이도 많이 많이 예뻐해주시구 우리는 다음에 다시 만나용 좋은 꿈 꾸길 바래요(하트)
6년 전
독자6
우와ㅜ 이번엔 토끼성운이라니!!!
전편에 이어 잘 읽고갑니다~~

6년 전
Lighter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운이 이야기도 조금씩 준비하고 있으니까 토끼 셍언이도 많이 예뻐해주세요~^^ 다음화에서 다시 만나길 바래요 좋은 주말 보내고 잘자요(하트)
6년 전
독자7
비지엠 넘 잘어울리네용 ••• 썽우니 편도 보고싶었는데 써주셔서 감사해용 ㅎㅎ 담편도 기대할게요 !
6년 전
Lighter
비지엠 고르느라 많이 고민했는데 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 본편이 다 끝나면 성운이 편도 조금씩 올라올 것 같아요 다음화에는 본편이랑 같이 만나용 잘자구 좋은 주말 보내세요(하트)
6년 전
독자8
으아 성운이 외전ㅋㅋㅋㅋㅋㅋ 성운이도 성운이 주인도 귀여워서 끙끙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3 11:36 ~ 5/3 11:3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