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온앤오프 김남길 엑소 샤이니
Abyss 전체글ll조회 687l 4

 

 

 

나의 엄청난 이웃

w. Abyss

 

 

 

 

 


14

 

 

 

 

 

 

14. 미안하다 사랑..응?

 

 

 

 

 

 

이건 하늘이 준 기회다. 이 때 아니면 내가 이성열한테 들이 댈 기회도, 아마 더는 없겠지. 조물주라도 더 이상의 찬스는 주지 않을 테다. 내가 여태 그런 짓(ex,화장실드립, 서민체험드립, 주운 거 드립 등등)만 하지 않았더라도 벌써 이성열이랑 만리장성을 쌓고도 남았겠네.

 

"그래서 내일부터 집 구하러 다녀야 할 판이다."

"집이 구해지겠어? 이 겨울에?"

 

그나저나 저 김명순지 뭔지 하는 새끼, 참 거슬린다. 쟤 눈빛이 나랑 똑같아. 니가 뭔데 이성열 걱정을 해. 이성열은 나만 걱정할 거니까 넌 좀 빠지시지. 근데 이성열 진짜 멍청함. 얘 사실 바보 아냐? 밀당은 무슨. 애초에 눈치를 못 챈 게 맞는 듯.

 

"너 진짜 띨띨하다. 두 달 전에 등기를 보냈으면 알고 있어야 되는 거 아니냐? 나도 이쯤에 철거하는 거 알고 있었는데."

 

이성열이 내 앞에서 바보 짓하는 경우가 자주 없는 터라 이 때다하고 엄청 놀렸다. 이성열은 내가 대놓고 바보바보 해도 반격할 생각도 못하고 괴로움에 머리를 감싸고 엎드려 있다. 기분이 좋아져서 이성열한테 손가락질하면서 셀셀 웃고 있는데 미간을 찌푸리고 뭔가를 생각하던 김명수가 말했다.

 

"그런데, 이 건물이 철거 될 걸 알고 있었다구요?"

 

니가 뭔데 나한테 묻고 지랄. 대답해주기도 귀찮지만 이성열이 앞에 있으니까 대충 고개를 몇 번 끄덕거려 줬다. 안 들리면 귀를 파세여 니마.

 

"근데 왜 여기로 이사했어요?"

 

헐. 기.습.공.격. 이성열은 눈치도 못 채고 있던 근본적인 문제를 들춰내다니. 내가 당황해서 콧구멍을 벌렁 거리면서 어버버 거리고 있자, 저 새끼가 한 방 먹였다는 표정이었다. 와 진짜 얄미워.

 

"진짜 너 왜 여기로 이사했어?"

 

뭐, 뭐라고 대답해야 현명하다고 소문이 날까. 아, 이 현명은 그 현명이 아님! 나무현 김명스 그거 아님! 아 님드라 제발여! 똑똑하다 지혜롭다 명석하다 뭐 이런 뜻의 현명하다를 뜻하는 겁니다!! 됐고! 내가 뭐라고 대답해야 되는 거냐고!!

개드립 발사 준비, 3, 2, 1....

 

"다...단기 체험!! 그래! 나 서민 체험하는 거 있잖아!! 나, 여기서 그렇게 오래 살 생각은 아니었어!!!"

 

왜 난 성열이가 무슨 말만 하면 좀 더 차분하게 대답하지 못하고 소리부터 버럭버럭 질러대는 거지.... 그리고 매번 무리수 개드립...

 

"내가 전에 말했지? 저 놈의 서민 체험 드립."

 

이성열이 얼굴을 찌그러트린 채로 김명수를 돌아보면서 말했다. 김명수가 어색하게 웃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내 자신의 드립력에 놀라 굳어버린 날 무시한 채로 이성열이 김명수와 마저 대화를 나눴다.

 

"그래서 이제 어떡할 건데?"

"내일부터 집 보러 다녀야지. 돌아다니다보면 살만한 곳이 나올 거야."

"부동산 같은 데 알아보면 안 돼?"

"복비 아깝게 뭐 하러."

"힘들 텐데. 요즘 빈 집 잘 안 나와."

"그래도 어쩔 수 없지. 손 놓고 앉아 있을 순 없잖아."

 

이성열이 머리를 손으로 탈탈 털더니 매트리스로 가서 풀썩 누웠다.

 

"으아아 진짜 모르겠다. 안 되면 김명수 너가 나 데리고 살아."

 

...씨발, 여기서 김명수 이름이 왜 나와?

 

"뭐? 야, 안 돼. 나랑 살아."

"어? 내가 너랑 왜 살아. 김명수면 모를까."

 

이성열이 어이없다는 웃음을 팍 터트리며 내 말을 받아쳤다.

 

"왜 쟨데?"

"김명수가 내 베픈데 내가 쟤랑 살면 살았지 왜 너랑 사냐."

 

대수롭지 않은 어투로 툭툭 말하는 이성열과 그 말에 승리자의 미소를 짓는 김명수. 넌 나한테 안 돼. 말하지 않아도 눈빛에서 느껴지는 자신감에 질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가만히 있었어야 할 드립력이 또 출동했다.

 

"너, 나랑 살래 밥 먹을래?"

"뭐하냐."

"나랑 살래 뽀뽀할래?"

"...미친."

"나랑 살래 아님 같이 잘....!!!"

 

이성열이 던진 베개에 얼굴을 정통으로 얻어맞고 정신이 들었다. 소간지님. 제가 미쳤나봅니다.

 

 

 

 

 

 

 

 

 

 

 

 

다음 날, 아침 일찍부터 일어나서 집 밖으로 나왔다. 아마 오늘부터 이성열은 집을 구하러 다닐 거다. 오늘 내내 따라다니다가 틈새시장을 노려서 이성열을 내 집으로 끌고 들어와야지. 혼자 굳은 결의를 하며 마음을 다잡고 있을 때, 삐리릭 현관 문 열리는 소리가 들렸다. 한 손에 캡을 든 이성열이 자기 집 문 앞에 어정쩡하게 서 있는 날 보고 흠칫 놀란다.

 

"....너 뭐하냐."

"...어... 서민 체험?"

"그 드립은 지겹지도 않냐."

"별로."

 

이성열이 한심하다는 듯 바라보더니 모자를 고쳐 쓰고 내 어깨를 밀치면서 밖으로 나왔다.

 

"할 일도 없냐."

 

할 말도 없어. 라임 돋는군. 멀뚱히 서 있다가 먼저 성큼성큼 계단을 내려가는 이성열 뒤를 졸졸 따라갔다. 내 쪽을 힐끔 본 이성열이 물었다.

 

".......따라 올 거냐??"

 

응!!!!! 최대한 귀여운 얼굴을 하고서 고개를 마구 끄덕이자 얼굴을 옆으로 돌려 토하는 시늉을 한 이성열이 먼저 앞서 걸어갔다. 다다다 뛰어서 이성열 옆에 찰싹 달라붙었다. 귀찮아하며 나를 밀어내는 이성열에게 심심하지 않게 해준다며 살살 꼬드겼다. 꺼지라며 욕을 하던 성열이도 내 애교 어택에 지쳐서 내가 뭘 하든 가만히 있다. 성열의 어깨를 끌어안아도 때리거나 밀쳐내지 않는다. 역시, 깔창을 세 개 정도 까니까 성열이랑 키가 맞네. 남자라면 깔창이지.

 

"으힉. 그렇게 비싸요?"

"아유, 이건 비싼 것도 아니야. 요즘 다 이래요. 방 구하러 처음 다녀요?"

"아, 그, 그건 아니지만."

 

이성열 얼굴색이 안 좋다. 저게 비싼 건가? 연예인으로 살다보면 현실적인 돈 감각을 자주 잃는다. 내가 지금 벌고 만지는 돈이 일반인들에게는 평생가야 보지 못할 그런 금액이라는 건 알고 있지만 이렇게 현실적인 부분과 마주하게 되면 이해되지 않을 때가 많다. 성열이와 함께 벌써 7개도 넘는 방을 둘러봤지만 이성열의 마음에 드는 곳이 없는 것 같다. 성열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기보다는 금액이 맞지 않는다는 게 더 큰 문제였다. 어딜 가든지 하나같이 성열이가 생각한 액수보다 더 많은 돈을 요구했고 그 때마다 이성열은 한숨을 폭폭 내쉬면서 발길을 돌렸다. 지금 같은 상태면 오늘이 아니라 내도록 돌아다녀도 집은 구하지 못할 것 같다. 터덜터덜 언덕을 내려오면서 내가 이성열에게 슬쩍 말을 걸었다.

 

"우리, 커, 커피 마실래?"

 

다행히 성열이는 아메리카노 짱팬이라 커피를 사준다는 내 말에 금세 싱글싱글 웃으며 나를 따라왔다. 아씨, 이성열. 불안해서 밖에 못 내놓겠다. 변태 같은 아저씨가, 아저씨 따라오면 아메리카노 사줄게, 하면 따라갈 것 같다. 통장을 다 꺼내서 금액을 손가락으로 짚으며 확인하던 성열이가 머리를 감싸 쥐고 테이블에 엎드렸다.

 

"야. 이래가지고 너 방은 얻겠냐."

"그러게나 말이야. 이렇게 비쌀 줄이야."

 

내 말에 발딱 일어나서 스트로를 쭉 빠는 성열이. 커피 벌써 다 마셔간다.

 

"내 년에 복학도 해야 되는데. 이래가지고 돈을 어떻게 모아. 자퇴를 해버릴까."

 

스트로를 잘근잘근 씹으면서 성열이는 미간을 찡그렸다.

 

"고시원을 알아봐야 하나... 물건은 또 언제 처리 해. 아, 몰라 몰라. 몰라!! 아 짜증나!!"

 

어린애처럼 몸을 마구 흔들면서 떼를 쓰는 성열이. 다시 멘붕 상태가 찾아온 것 같다. 지금이면 내가 뭐라고 꼬셔도 넘어올 것 같다. 그래, 이 때다.

 

"너 우리 집 들어올래?"

 

말해버렸다. 이성열이 그 큰 눈을 꿈벅꿈벅하면서 물었다.

 

"내가 왜?"

"이, 일하는 아주머니가 그만 두셔서. 너 갈 곳도 없고 돈도 벌어야 한다며. 나도 일할 사람 필요하고. 상부상조 하는 거지."

 

무슨 일로 말이 청산유수다. 오늘은 무리수 개드립 열매를 안 먹었구나!! 그라췌!! 내 말에 이성열이 갈등하는 듯한 눈치여서 서둘러 덧붙였다.

 

"너 복학도 해야 된다면서. 학교 그만 둘 거야?"

"그건 아닌데..."

"그럼 내 말대로 해. 일단 우리 집에 들어와서 청소나 빨래 깨끗이 하고 꼬박꼬박 밥이나 차려주면 돼. 나 그렇게 까다로운 사람 아니다. 우리 집에서 일하는 게 너한테도 편할 거야. 언제까지 편의점에서 노동력 착취당하면서 일 할래. 비전도 없는 거. 아무튼 매니저 형한테는 내가 말해둘 테니까. 당장 짐 싸."

"그래도.. 그건 좀... 어떻게 그래."

"누가 공짜로 내준대? 대신 보증금 같은 건 안 내도 되니까 방세나 꼬박꼬박 내고 살어."

 

60%정도 넘어온 것 같다. 성열이가 하는 편의점 일은 생각보다 고되다는 걸 그간의 투정을 통해서 알고 있었다. 야간에 하는 일이라 밤낮이 바뀐 생활도 건강에 무리를 주고 있다는 점도 눈치 챘다. 지금 이성열의 상황에서 내 제안은 꽤나 솔깃한 것이리라.

 

"월급도 잘 줄 거.."

"어, 명수 전화 왔네. 여보세요?"

 

또 저 노무 색기.... 지겨워 죽겠네.

 

"어어, 아, 뭐 거의 다 구해진 것 같긴 한데..."

 

이성열이 날 불만스러운 눈길로 쭉 훑었다. 뭐야, 왜. 난 도리어 당당한 태도로 시선을 마주쳤다. 내가 꿀릴 게 뭐가 있어.

 

"어? 아니, 아니야. 다 구했어. 진짜야."

 

저 새끼한테 무슨 말을 들었는지 이성열이 도리도리 고개짓을 하면서 다급하게 말한다. 아유, 귀여워. 나랑 통화할 때도 저럴까? ...저렇게 다정한 목소리 생라이브로도 들어본 적 없어서 모르겠다.

 

"아니야. 그럴 필요 없어. 괜찮아, 명수야. 신경써줘서 진짜 고마운데, 나 정말 집 구했어."

 

이성열이 날 힐끔 보고는 아주 한숨을 푹 쉰다. 뭐야. 왜 저래.

 

"진짜야.. 나, 우현이네 집 들어가려고."

 

........??...!...!!!!!!!!!!!!!!!!!!!!!!!!!!!!!!!!!!!!!!!

 

 

 

 

 

 

 

 

 

 

 


 

 

 

 

 

 

 

여러분 안녕하세요ㅋㅋㅋㅋㅋ

딴짓하느라 본 우열에 충실하지 못함.........죄송합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한익이에요!!!!아잌 ㅋㅋㅋㅋ성열이가 우현이 집으로들어가다니!!?!!?!?!!?!!?!!?!!?!!?!!?조으다조으다조으다♥♥♥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ㅋ 과연 명수가어떤 반응이나올지 궁금하네요!!잘보구가요!!
11년 전
Abyss
한익그대 반가워요ㅠㅠㅠㅠㅋㅋㅋㅋㅋ이제부터 진정한 월의 시작입니닼ㅋㅋㅋㅋ서론이 길어서 죄송햇서요...ㅠㅠ
11년 전
독자2
우왕우왕우왕우왕우왕 이제 점점 진도가 나가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재밌어요ㅠㅠㅠㅠㅠ
11년 전
Abyss
진도는 이제부터 시작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야 시작ㅋㅋㅋㅋㅋ지루햇죸ㅋㅋ죄송해요ㅠㅠㅋㅋㅋ
11년 전
독자3
우열우열우열! 이제 진정한 러블리 우열의 시작이군요!!! 꺅 ㅜㅜㅜㅜ
11년 전
Abyss
그러쵸 우열은 러블리해야함ㅋㅋㅋㅌ푼수끼 넘쳐야 하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읽어주셔서 감사해요ㅎㅎ
11년 전
독자4
작가님의 글 항상 기다리고있어요! 목이 빠지게>. < 둔탱이 이성열,,,, 왜 눈치를 못채는지 ㅜㅜㅜ 명수도 눈치챘는데!!!!! ㅜㅜㅜㅜ힝 ㅜㅜ기다릴게요 다음화♥
11년 전
Abyss
모..목이 빠지게요????? 아니되오 목 빠지시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화 오늘 새벽에 올라올 예정입니닼ㅋㅋㅋ주무시고 아침에 개운한 마음으로 보소서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5
히이히이!!!111!!!@!!!!!!쭈구리예여!!!!!히이히이!!!!!!!!달달하고귀엽고바보같고좋네옄!!!!!!!!!흡...흐윽....폰이없어서 빨리빨리보지못하네여ㅠㅠㅠㅠ히이히이히이히이진도나가서 정말 놓치고싶지않은데 말이져...큽
11년 전
Abyss
쭈구리 그대ㅠㅠ어떠케 이 시간에 컴퓨터 하실 수 있으셨어요?ㅠㅠㅠㅜㅜㅜ그대 폰 언제 받아요....ㅠㅠ내가 다 슬픔ㅋㅋㅋㅋㅋㅋㅋ앞으로 진도 쭉쭉 뺄 예정인데ㅠㅠㅠㅜㅜㅠㅠㅠㅠㅠ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김남길 [김남길] 아저씨 나야나 05.20 15:49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1 이바라기 05.20 13:38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8 세라 05.19 11:3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7 세라 05.19 11:35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6 세라 05.19 11:27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5 세라 05.17 15:1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4 세라 05.16 10:19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 05.15 08:52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2 세라 05.14 17:5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세라 05.14 14:46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5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전체 인기글 l 안내
5/27 21:52 ~ 5/27 21:5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