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전달하려는 내용의 핵심이라는게 있잖아 그 핵심을 뒷받침하기 위해서 많은 근거가 필요하지만 가끔 대화할때보면 가장 중요한 핵심을 못 파악하고 근거에만 꽂혀서 계속 그 얘기만 하는 사람들이있음.. 물론 그 근거도 타당성이 뒷받침되야되고 중요한 얘기인건 맞지만 어쨌든 대화할땐 그 핵심적인 내용을 파악하면서 들어야되는데 하나의 세부사항에만 꽂혀서 계속 그 얘기만 하는 사람 되게 말 안통하는거같음... 특히 내친구가 그러는데 예를들어 어떤 연예인의 행동이 잘못됬다 아니다 이런 얘기를 친구들끼리 했거든 그럼 그 행동만 가지고 얘기를 해야되는데 갑자기 다른 행동을 얘기하면서 거기에 꽂혀서 그 얘기만 주구장창하다가 그 연예인의 어떤 다른 행동이 틀리니까 걔가 하는 행동은 그냥 다 틀려! 이런식으로 얘기가 넘어가야된다 해야되나... 너무답답함 주제를 파악못하는 사람들이랑 대화 못하겠어..

인스티즈앱
맨끝줄 소년 재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