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276739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KIA 디자인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5
이 글은 8년 전 (2017/11/17) 게시물이에요

우선 글을 시작하기 전에 나는 정말 논란을 유도할 생각없고, 순전히 정말 진심으로 궁금해서 묻는 글이니 오해 말아줬으면 좋겠어! 나는 조금 더 개방적인 생각을 갖고 싶고, 사람들을 이해하고 싶어서 쓰는거야! 

내가 제목처럼 생각하는 게 뭐냐면, 항상 트렌스 젠더들이 반대 성이 되고 싶어 하는 이유가 자기 정체성을 이미 반대 성이라고 인식하기 때문이라고 들었어. 근데 구체적으로 왜, 어떻게 반대 성이라고 인식을 하게 된거야? 내가 여태 봤던 트렌스젠더들은 전부 영락없는 여성, 남성의 몸을 하고 있었는데 무슨 연유로 그렇게 생각 하는지 궁금해. 뭐 여자라면 자기 골격이 남자처럼 생겼다던지, 아님 남자라면 자기 골격이 여자처럼 생겼다는 이유로 반대성이라고 느끼는 건지, 아니면 관계행위를 볼 때 자기는 같은 성을 보면 내가 반대 성의 역할을 해야한다고 느꼈던지 그런 게 아니면 나는 솔직히 사회적인 성 고정관념으로 인해 반대 성이라고 느끼는 거라 생각해서... 그냥 예를들어 어떤남자는 자기 취향들이 알고보니 전부 여자 관련한 것들이어서 자기 정체성을 여자라고 느끼는 것 같은 거? 내 논리와 이유에 반대 된 의견이나 사실이 있다면 알려주면 좋겠어!!! 



대표 사진
익인1
가치관의 문제 아니여?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나는 처음부터 여자다, 남자다라고 생각하는거지 여자 다운걸 좋아하고 남자다운 것을 좋아해서 그렇다기 보다는?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어떻게 처음부터 여자라고 생각할 수가 있는거야? 난 그게 궁금하고 이해가 안 돼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음, 내 생각에는 우리랑 똑같은거 아니야? 여자로 태어났으니까 아 여자다 라고 생각하잖아 우리는? 근데 그 사람들은 다만 남자의 몸으로 태어난거지. 뭔가 설명해주고 싶은데 설명을 잘 못해서 미안해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논리적으로 설명 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 ㅠㅠㅠ 아니야 그래도 알려줘서 고마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근데 확실하게 대답해 주는 사람은 없을거야 본인이 트렌스젠더가 아닌 이상! 유투브 같은데 검색해보는 건 어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저번에 해 봤었는데 가려운곳을 딱 제대로 긁어줄만한 영상을 못 찾았어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주변에 한 분 계시기는 했는데 사실 그게 점 무례한 질문같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근데 많은 사람들을 이해시켜야 더 트렌스젠더에 대한 관념같은 게 사라지고 트렌스젠더들이 조금 더 자유롭게 지낼 수 있찌 않을까!

8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7
글쓴이에게
성소수자와 마찬가지임. 내 존재가 내 존재의의를 쫓아가겠다는데- 주위 사람들의 이해를 구하거나 인정 받을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지나가는 FTM)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헉 그런 점을 생각 못했었네! 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함. 결국은 그 사람의 성가치과, 성지향성 등등의 문제이기는 하지만... 음, 좀 달라.
태어날때부터 자기 신체의 성을 깨닫기 전까지 나는 여자라고, 생각하고 자랐어. 좋아하는 상대는 남자이고, 이성으로서 로맨틱한 감정을 가지고 여성이 남성을 사랑하듯이 사랑을 해.
이때 여성이 남성을 사랑한다는 말이 좀 이상하게 들릴수도 있는데- 내가여자라고 생각하고 상대방을 사랑한다는 말임. 그렇게 자라다가 알고보니깐 내가 남자야. 사회가, 내 주위 사람들이 나보고 남자래. 그래서 남자옷도 입어야 되고, 사회에서 맞춘 남성의 틀에 맞추지 않으면 도태되는 상황이 오는거야. 하지만 나는 여자인데 내 성기가, 내 외모가 여자가 아니라고 사람들이 뭐라고 함.
자기 성 정체성에 대해서 알게 되는 나이는 5-8세 사이야. 그때 남자 여자가 다른지 알게 되고 자기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알게돼. 사회적인 관념을 쫓아가든, 부모가 심어준 개념을 쫓아가든 남자와 여자의 차이를 알게 되고 배우는 나이가 그때인데- 그때부터 혼란이 오는 사람들이 많아. 처음부터 여자인줄 아는거 그때야.
상상을 해봐. 쓰니는 지금꺼 스스로가 지금의 성이라고 생각하고 살아왔어. 그런데 주위 사람들이 아니라고 해. 나는 A인데- 주위에서는 너 B야!! 너 왜 B인데 A라고 해? 정신이상하네? 넌 A가 아니야. 라고 직접적, 간접적으로 계속 말해.. 전에 어떤 내담자는 그거를 누명쓴거 같다고 표현을 하더라. 내가 내가 태어난 존재 자체로 사는게 그렇게 힘든거냐고, 난 결국 몸을 여성으로 바꿔줘야지 내가 살고 싶은데로 살수 있는거냐고. 나도 이대로 남자의 몸을 가진 여자로 살수 있다면 살고싶지만 안된다면서 우는데 정말... 뭐랄까, 그상황이 엄청 스트레스이고 그 상황에 없으면 이해하기 힘든거 같기도 하더라ㅠ (그리고 이런 질문 자체가 그 사람들에게는 정말 기분 나쁜 질문이야... 쓰니한테 너는 왜 ㅁㅁㅁ하고 싶은데? 너 그거 아닌거 같은데? 하는 거 같은거?? 설명 미약해서 먄 ㅠ)
자기 존재 자체가 누구라고 생각하는건 당연한거고 그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논리적으로 납득시킬수 있는 방법은 많지가 않아ㅠㅠ 하지만, 그냥 예쁜옷 입고 싶어서, 화장하고 싶어서 MTF가 되는건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긴 글 잘 읽었어! 예시를 들어주니까 더 확확 이해가 된다!! 정말 고마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냐! ㅎㅎ 나는 상담하는게 일이여서ㅠ 그런 내담자 맡을때도 있거든. ㅎㅎ설명이 엉망이여서 도움 될까 싶었는데- 다행이 도움 되었구나ㅠ 좋은 하루 보내!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친구가 단순선물주는데 택배비 달라하면 어때?
22:11 l 조회 1
혈압약 먹고도 기립성 저혈압 입니다^^
22:11 l 조회 2
ai역량검사 보기전에 연습해봤다
22:10 l 조회 3
이성 사랑방 일 한다고 10시간 연락 없는거 이해가능?1
22:10 l 조회 11
투룸은 원래 옵션 없는집 많아?
22:10 l 조회 8
아랫집 개시끄러워서 소음 날때마다 발망치 찍어주는중
22:10 l 조회 8
요즘 익들 밖에 나오면 공감할 짤🥶
22:10 l 조회 17
와...한국에서도 가능하려나...?3
22:09 l 조회 35
경기도나 수도권중에 리조트 많은지역 어디있지 가평처럼
22:09 l 조회 6
지방쿸은 70키로대까지만 빼면
22:09 l 조회 10
오챗으로 알게된 남자 내일 만나기로 했는데 너무 떨려 어떡해5
22:08 l 조회 21
내 친구들 사이에서 나만 ㄱ결이 달라 ㅠㅠㅠ1
22:08 l 조회 28
곧 워홀 끝내고 귀국 하는 데 안 믿김
22:08 l 조회 10
소개팅남 거절하는 법 좀 알려줘 제발 8
22:08 l 조회 17
와 이거 립 너무 예뻐 1
22:08 l 조회 26
이성 사랑방 너네 썸 얼마나 타?4
22:08 l 조회 12
이성 사랑방 점심으로 초밥집 간다하면 보통 뭐 먹어?4
22:07 l 조회 39
이성 사랑방 남자들 관심있으면 약속날짜 정확하게 잡지?1
22:07 l 조회 14
소개팅룩 국룰은 니트에 부츠컷 바지인가
22:07 l 조회 13
ㄹㅇ 어떡해 카톡 다날리게생겼어ㅜㅜㅜㅜㅜ살려주ㅏ
22:06 l 조회 5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