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8122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7
이 글은 6년 전 (2020/2/06) 게시물이에요
위험 지역에서 왔는데 속편하게 관광이나 하고 

조심도 안 하는데 화가 나 안 나 

자기들도 조심하면 우리도 그래 니들이 뭔 죄냐ㅠ 하겠는데 얘들은 조심도 안 하잖아 지금
대표 사진
익인1
ㄹㅇ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건 우리나라사람도 마찬가지니까...외국에 피해주진 않았지만 위험 지역에서 왔으면서 놀고 돌아다니는건 마찬가지잖아. 그 이유로 우리나라 사람 모두가 혐오 받을 대상이 안되듯이..그쪽에서도 잘 대처하려고 노력하고 그러면서도 피해보는 사람이 있는데 단순 중국인이라는 이유로 혐오하지 말라는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거기 잘 대처하려는 노력이 안 보여서 그래...
전혀 안 보여 노력이라도 하면 모르겠는데 노력도 안 하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정부적 문제를 국민 전체에게 씌우는건 좀 아니라고 봐..ㅠ 하다 못해 지금 외국에선 코로나도 아닌 심장마비로 쓰러진 중국인을 중국인이라는 이유로 CPR안해줘서 사망한 사건도 있는데...한 특정 나라 자국민이라고 혐오하는건 진짜 자제해야할거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정부를 그 모양으로 방치한 것도 국민 잘못이지
이제껏 독재에 편승에 소수민족들 탄압하는 건 눈감다가 이제와서 정부 못 믿고 다른 나라로 도망치는 게 얼마나 웃겨
걔들은 정부가 무서워서 침묵을 한 것을 넘어 직접 소수민족 괴롭히고 그랬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정부를 그 모양으로 방치한 것도 잘못이라고? 그럼 넌 우리나라는 완전히 완벽한 나라라고 생각하는거야? 우리나라 국민들과 또 그 외 중국이 아닌 다른 나라 국민들은 완벽한 정부를 꾸려나가고 있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우리나라는 어떤 방향으로든 정부를 비판하면서 성장하는 중이잖아 우리는 완벽하다고 한 적 없어 ㅋㅋㅋㅋㅋ 그래도 노력은 하지
근데 중국 인민들이 한 노력이 대체 뭔데? 숨 죽일거면 아예 숨 죽이던가 홍콩인이나 위구르 인들, 티벳인들이 중국 정부에 의해 박해 받을 때 그들이 잘 못 했어! 라고 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데?
대놓고 나서서 도와주지는 못 할 망정 그 악행에 동조하지는 말았어야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우리나라도 다른 나라 민족을 학살한 경력이 있고 아직까지 제대로된 사과조차 안하고 있어. 독재가 무서워서 침묵을 했다는 이야기는..우리나라 모든 국민이 독재에 반대해서 운동을 벌여왔다고 생각하는거야? 나는 중국에 모든 사람들이 결백하다고 하는게 아니라 중국에서 특정 사람들의 행동으로 그 전체를 일반화하고 그 일반화를 바탕으로 혐오를 하지 말라는거야. 우리나라랑 중국이랑 같다고 할 수는 없지만 우리나라에 어떤 특정한 일 특정한 인물 특정한 사건으로 다른 나라 사람들이 우리나라 사람 전체를 혐오할 수 없듯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그래서 우리나라가 그 민족 학살한 거 잘 했다, 걔들이 잘못했다고 하니? 우리는 적어도 그 과거에 대해 부끄러워할 줄 알아 우리의 정부를 지지해! 한 적 없잖아 한 적 있어?
그리고 무슨 민족? 월남전 때? 그 때 사과하는 중이고 베트남 정부도 월남전은 베트남의 승리라고 생각해서 월남전 때의 학살을 불쾌해하지만 계속 문제 삼지는 않아
우리나라는 독재에 반대해서 운동 벌여왔지 그럼? 이승만 때도 박정희 때도 전두환 때도 심지어 박근혜 때도 국민들 힘으로 그 자리에서 끌어내렸는데 그럼?
일반화를 바탕으로 혐오하지 말라는 말 뭔지 알지
근데 그 수가 많다면 그게 과연 일부라고 치부할 수 있을까? 일부를 일반화한다기엔 그 수가 너무 많잖아 지금
지금도 꾸준히 한국으로 오는 사람들이 몇 만명이 넘는데 이걸 일부라고 할 수 있어?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ㅡ호텔 침대 커버에 배달 국물 흘렸는데 배상해줘야할까?ㅠㅠ
18:19 l 조회 5
몇년동안 총 20키로뺐는데 너무 신기한게
18:19 l 조회 4
3시간 40분동안 기차타면 안질릴까
18:19 l 조회 2
사람 쎄한거 잘 골라내는 mbti 있나
18:19 l 조회 7
욱하는 남자 어케 걸러? 2
18:19 l 조회 5
팩두유랑 삶은계란 10시간동안 가방에 두고다니면 상할까?2
18:18 l 조회 3
음모론에 심취하는 중년, '학창시절에 친구없었을 확률' 높다
18:18 l 조회 9
아진짜 화나네
18:18 l 조회 6
외모탑은 잘생쁨임
18:18 l 조회 6
난 악플쓰는 애보다 악플받는 유튜버가 더 궁금해3
18:18 l 조회 14
나 혈육이랑 같은 회사 다니는데 지금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출근길에 사고났으면 좋겠고
18:18 l 조회 7
저 초록글 브라 글 왜 저렇게 핫해짐?
18:18 l 조회 8
나 이거 회피형인지좀 봐주라
18:17 l 조회 6
다들 에겐이랑 테토 비율 어떤 남자가 좋아
18:17 l 조회 4
와 진짜 오랜만에 전력질주했어2
18:17 l 조회 4
요즘 댓글 보면 진짜 사회성 없는 애들 너무 많음1
18:17 l 조회 5
초중고모임있음 + 매일 연락하는 친구 있음
18:17 l 조회 10
행복주택 자기가 살고있는 구로 넣는게 유리한거아니었어?ㅠ
18:17 l 조회 4
엄마 생일 선물 보톡스 어때?
18:17 l 조회 4
설빙에서 일하는 익 잇나아..
18:17 l 조회 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