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811111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273
이 글은 5년 전 (2020/8/21) 게시물이에요

솔직히 지방 무시하는거 아님?


시골이라는 단어의 뉘앙스를 모를 리도 없고 

광역시 사이즈 모를 리도 없고 


일부러든 무의식적으로든 지방을 어떤 식으로 생각하는지 빤히 보이는 워딩임ㅋㅋㅋㅋ

뭐 내 생각엔 일부러 지방 무시하려고 그럴 가능성이 더 높다고 봄ㅋㅋㅋ

12

대표 사진
익인130
나 서울에서 경기도 신도시로 이사왔는데
같은 동네 살던 친구가 시골이네? 이래서 서울이랑 10분거린데? 했더니 걔가 ‘서울 말곤 다 시골이지’ 이랬음ㅜㅜ
약간 서울 말고는 다 시골- 이런 마인드인 애들 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나도 아는 언니가 서울에서 만나면 이런데 안가봤지? 이런식으로 매번 얘기하더라 ㅋㅋㅋ 지방이라고하면 기분 안나쁜데 시골이라고 하면 가끔 응? 싶어. 시골이 나쁜것도 아닌데 그 무시하는 뉘앙스가 더해져서 기분이 별로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또시작이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그러니까 지겨워죽겠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3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ㅇㅈ 진짜 지겨워죽겠어
어디서 이상한 애 하나 만나고 와가지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5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3
3333 진짜 징글징글하다 어휴 지겨워 죽겠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은근 무시 많이 당해봤음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보통 그냥 지방이라고 하지 않나..? 서울 사는데 시골이라고 말하는 애는 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거기가 시골이면 우리집은 아마존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와 너무 우물 안 개구리 아냐??? 서울 안 벗어나본 사람인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7
난 창원이고 서울사람들이 모르는 지역일수도 있긴한데 서울친구가(걍대학동기) 집마다 소키우냐고, 경운기 타봤냐고 물어봤을때 ㄹㅇ 띠용했다 요즘 그런 지역 많이 없어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헐 창원 좋던데...... 진짜 좀 지리시간에 잔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4
와 나도 창원 살 때 소 키우고 심심하면 밭일하냐 이 소리 듣고 어이가 없어서 그냥 웃고 말았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1
나 창원 몰라서 전라도냐고 물어봤었는데..허허... 그 친구한테 미안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그런 애 있으면 진짜 그냥 모르는거임
서울에서만 살아서 다른 도시에 대한 개념이 없는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부산 대구 가보긴 했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0
무식한거임 그냥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1
근데 잘 모르는 애들 은근 많음ㅋㅋ 나도 얼마나 촌이냐고 논밭 있냐면서 ㅋㅋ 진짜 많음 그런 애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전주사는데 전주자꾸 치기할 때 마다 너무 짜증나. 받아주는 것도 한 두번이지 사진 보낼때 풀만 보이면 역시 시골 논투성이네 이러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그냥 무식한 사람 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5
부심부릴게 서울에서 나고 자란 것밖에 없어서 그런 거 아닐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걍 무식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부산 집값 서울 변두리보다 비싼데 많은데....
난 경기익임 하하하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쓰고보니 땅값집착 같아보이네... 암튼 자본주의로(?) 부심 부릴 것도 없단 의미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8
부심부릴게 없어서 서울부심을 ㅋㅋㅋㅋㅋ 연예인보러다니는거빼면 서울이랑 부산이랑 다른거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창원 사는데 백화점 있다 그러면 놀라더라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백화점도 있고 스벅도 있고요... 마산에는 놀이동산도 있고 해수욕장도 잇스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우리 창원 백화점 2개 있자너ㅠ 마트만 몇개인데 야구장 있는거 알면 쓰러질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진짜루 ㅋㅋㅋㅋㅋ 마산에도 백화점 두 개 더 있구 창원에도 아울렛, 대형 마트 짱 많은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진심으로 저러면 무식해보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포항 살면 배 한 척씩 있을거 같냐...?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서울에서 일하면서 저런 사람 많이 봤어 서울 빼곤 그냥 다 '시골'이라 표현하더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서울 토박인데 부산을 한번도 시골이라고 생각조차 안해봤엌ㅋㅋㅋㅋ대체 부산을 어떻게하면 시골로 생각할 수 있지? 난 시골하면 울 할머니집같은곳만 생각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근데 난 반대로 서울에서 광역시로 학교 갔는데 친구가 서울에비하면 아무것도 없어서 재미없냐고 계속 물어봐서 뻘쭘했음...아니 나 광역시든 읍면동이든 아무생각 없이 학교 왔는데 친구가 맨날 야 여기도 서브웨이 있어~ 이런식으로 먼저 말한ㄷㅏ? 난 아무말도 안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1
경기도 토박인데 부산이랑 대구가 시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무식 ㄷ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그런사람이있다면 무식한거 티내는거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5
내가 만난 서울애는 서울빼고 다 시골이라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6
놀랍지만 그런 애들 은근 많던데 ㄹ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0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7
우월의식인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대구인인데 동기가 대구에 백화점 있냐 그래서 띠용함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맞아 그런 사람 한번 본적있는데 그사람이 더 무식해보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1
그건 걔가 무식한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3
실제로 그런 사람 있음..고모가 서울에 사시고 내가 대구에 사는데 고모가 우리집에 오시려고 캐리어 끌고 엘베 탔는데 다른 층에서 탄 분이 어디 가시냐고 고모한테 묻길래 고모가 대구 간다고 말하니까 "어머 시골 가시네요~^^" 이렇게 말했대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4
대구는 안 가봤는데 부산은 시골 아니지 않아? 어릴떄 친척집 부산이라 잠깐 가서 지냈었는데 완전 다 있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부산에 빌딩 많은 거 보고 이야 여기 서울인 줄 하는데 어이없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ㅋㅋㅋㅋ무슨 빌딩은 서울에만 잇는 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7
그건 그냥 무식한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9
나 해운대 토박이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농담 안하고 핵 도시거든 ? 웬만한 서울 뺨치게 ?? 근데 대학을 서울로 갔는데 수준 높다고 생각한 대학인데 새내기 때 동기들이 나보고 부모님 어부냐고 그럼 ㅋㅋㅋ 뭐 물론 농담이었겠지만 진짜 정 뚝 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1
진짜 무식해서 그럴 수도 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5
내용 어느정도 공감하면서 내려왔는데 쓰니 댓 보니까 걍 팍식이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3
22222 ㄹㅇㅋㅋㅋㅋㅋ진짜 팍식ㅋㅋㅋㅋㅋ누가 누구보고 무식운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2
무식한거임 진짜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4
와우...ㅋ..대구가 시골이면 진짜 해외갔다오면 한국전체가 시골이라할듯..^^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5
그건 무식한사람아니야...??뉴스도 안보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6
그런애들은 여러모로 안타까워서 기분도 안 나쁨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7
댓글 보니 너도 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8
식견이 좁아서 그런거지 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9
나 할머니댁이 대구인데 어릴때부터 설날에 시골간다 이렇게 말해가지고 지금도 시골간다고 얘기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0
음... 너익도 똑같은 사람 같아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3
너도 뭐....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1
나는 할머니가 그쪽살아서 시골이라 불러.. 무시하는건 절대아니고 그냥 어렸을때부터 시골가자~ 이래서 나도 모르게 시골이라고 튀어나오는데 제3자 앞에선 지방 얘기나오면 시골이라고 안말하려고 애씀.. ㄹㅇ 습관처럼 나와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9
나도나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2
시골이라고 하는애는 못봤는데 대구에서 왔다고 하니까

ㅇㅇ이 알아요? 걔도 대구사람인데
몰라요ㅎㅎ
어? 왜모르지? 같은 대구사람 아니에요?

지는 서울사람 다 아냐 내친구도 서울사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3
와 진짜... 바보 아니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 무슨 대구가 사람 100명사는곳도 아니고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3
222222ㅋㅋㅋㅋㅋㄹㅇ 코미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5
부산이나 대구 안 가봐서 그런 듯 서울에서만 20년 살다가 부산 대구 가봤는데 그냥 교통 불편한 서울이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6
안가봐서 그럴수도..대구25년 토박이 서울취업했다가 한강말고 딱히 새로운 거 못느껴서 다시 내려갈까 생각중인데
5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이폰 17프로 쓰는 얘들아 너네 무슨 색 써?
17:54 l 조회 1
나도 비싼 취미 하고싶다 🥺🥺
17:54 l 조회 1
무선 이어폰 통에 넣으면 자동으로 꺼졌는데 이제 넣어도 꺼지지도 않고 연결 되는데 이어폰 저세상 간건가?ㅋㅋㅋㅋ
17:54 l 조회 2
닭볶음탕 vs 찜닭
17:54 l 조회 2
왜 좋아하면 울게 될까
17:53 l 조회 5
컨디션 회복 잘 하세요 대신 쓸 말없나1
17:53 l 조회 4
헐 나만 이렇게 느끼는게 아니었구나…
17:53 l 조회 12
여름 면접도 자켓 입어야 하지??
17:53 l 조회 3
아니 엄마 그동안 당면을 무슨 곤약면 이런걸로 알았나봐
17:53 l 조회 6
경주(교토) 도쿄(서울) 느낌이자나?? 삿포로는 어디느낌임??2
17:53 l 조회 8
면접 보러 갈때 이력서 사진 흑백으로 가져가면 안되겠지3
17:53 l 조회 7
마트아이스크림 개맛없어2
17:52 l 조회 10
아 중국인들 개열받네
17:52 l 조회 8
간호사 신규면 본가 근처 추천하시나요..?1
17:52 l 조회 5
폐급 신입 진짜 스트레스당..1
17:52 l 조회 14
근데 생각보다 진짜 기본적인 것도 모르는 사람 진짜 많음2
17:52 l 조회 11
보육원이 있는게 너무 감사한 것 같아
17:52 l 조회 9
짜장면 불려먹기 해봐야지
17:52 l 조회 5
남친이 하루종일 잠만자는데....6
17:51 l 조회 22
나 다이어트 식단 한거 봐라 완전 독기임
17:51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