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895345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806
이 글은 5년 전 (2020/10/04)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변태인가 정신이상자인가 

전애인이 똥차라서 바람펴서 헤어졌다는 애인 말 듣고 

내가 잘해주면서 희열을 느낌 

이거 비정상 맞지? 넷상이니까 말한다..

대표 사진
둥이1
좋은게 좋은 거지 뭐..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이거 정신과 가볼만한건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ㄴㄴ 원래 그런 생각 많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남자만 그런거 아니고 여자도 평강공주 콤플렉스 있음 아니면 쓰렠 같은사람 자기가 갱생해서 착한 사람 만들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해서 나쁜 남자만 골라 사귀는 것도 있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오 정식명칭이 있는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웅웅 이상한 거 아니야ㅋㅋㅋㅋ 좋다고하긴 좀 그렇지만 이상한건 아냐 그런 판타지 있는 사람들 많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나 저번에 이거랑 비슷한 글 봤는데... 이상한 거 같아 내 생각엔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내가 생각해도 이상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약간 측은지심 봉사정신 그런 건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구원자가 되고싶은건가보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런 콤플렉스가 있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1
22 그건거 같아 극적인 걸 좋아한다 정도로 이해될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뭐야 나 여잔데 나도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와 이거 며칠 전에도 본 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 나 글 별로 안 쓰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누군가 쓰니 같은 성향의 사람이 또 있나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
22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5
33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9
44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3
55 끌올인줄 알았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
66 내용도 똑같은디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
77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런 것 같기도..? 그냥 약간 여친이 나랑 사귀면서 힐링 받는거 보니까 기분이 좋아지는..?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이 글 저번에도 봤던것같은데.. 혹시 저번에도 글쓴적있어? 다른 사람인거면 이런 생각하는 남자가 은근 있다는게 신기하고 이해는 안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냐 진짜로 근데 그런 생각 가진 애가 또 있다는게 신기하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그럴수도 있지않나? 충분히 정상범위에 속한다고 생각하는데 나도 이상한건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좋게 말하면 나로 인해 행복해지는 게 보기 좋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음..근데 그냥 단순히 여친이 행복해하는걸 보고 좋아하는게 아니라 상처가 있는데 그걸 내가 치유해줄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희열을 느껴 좀 이상한 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뭐 어때 어찌됐든 잘해주는 건데 좋은 거지 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그냥 자기가 벤츠처럼 구는게 스스로 뿌듯한거 아냐? 애들이 심부름 하고 칭찬도장 받으면 좋아하는 그런느낌으로 보이는데 나한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별로 변태같진 않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앜ㅋㅋㅋㅋㅋ 약간 이런건가 벤츠인척 하는건가 저 위에 구원자 콤플렉스 맞는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상처받은 여자가 좋음<-본인도 상처주면 개또 라인데
상처입은 사람<-달래주고 잘해주는 게 좋음이면 뭐 그럴 수 있다고 생각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근데 가끔 잘해주고 싶은 생각이
내가 얘를 진짜 위해서 잘해주고 싶은건지 아니면 내 희열을 느끼고 싶어서 잘해주고 싶은건지 헷갈릴때가 있어
무슨 말인지 이해가 가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러니까 이기적인 이타심?? 좀 모순적인 말인건 아는데 내가 여친한테 잘해주는게 여친을 위해서라기보다 상처 받은 여친이 나로 인해 행복해지는 걸 보면서 느끼는 행복을 위해서 하는 것 같아. 결과적으로 보자면 내가 희열을 느끼기 위해서 하는거자나 그래서 좀 혼란스럽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그니까 본인을 위해서 남한테 잘해주는 거고 그런 행동으로 스스로 기분 좋아진다는 거잖아. 그럼 상처입은 사람을 수단으로 여기는 거 아닐까 고민하는 모양인데 결국 네가 한 일은 그 사람한테 잘해준 거잖아? 연애만 할 거고 티 안내면 그 사람한테 너는 그냥 좋은 사람일 거라고 생각해. 다만 사정을 아는 사람한테는 연애로는 안 보일 뿐이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아마 연애대상으로 상처입은 여성을 좋아하는 게 아니라 상처입은 사람을 회복시킬 때 너가 주로 묶인 관계가 연인이라 그렇게 생각하는 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좀이상하긴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상담이라도 받아볼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그게낫지않을까.. 갠적으로 진짜 좀 그래.. 내가좋아하는남자가 내가 상처가 있어서 내가좋다하면 진짜 싫을듯 나 자체가 아니라 나를 잘해주는 자기에 심취해있는것같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헐 맞아 그래서 나도 뭔가 죄책감 들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1
22 나도 이생각 근데 이해 안되는 건 아니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엇 근데 나도 약간 그런 거 있어.. 애인한테 상처가 있을 때 그걸 잘 보듬어서 아물거나 변하는 모습을 보면 되게 기분이 좋다고 해야하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내가 다른 사람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었다는 게 되게 뿌듯하게 느껴지더라구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ㄴㄴ 그런 걸로 자존감 채우는 사람 봤어 내 친구... 베풀고 남친이 자기한테 더 믿음주고 바뀌고 그러는 거 보면서 행복하대 자존감도 올라가고 좋은 여친 된 기분 들고 내가 애인한테 특별한 사람으로 죽을때까지 각인될거라 생각하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자존감 낮은 거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자존감은 진짜 안 낮은데..왜 그럴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나도 비슷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찝찝하면 상담 추천
심리상담 같은 거 ㅇㅇㅇ 정신과 진료 말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약한 사람을 도와주는 나...에 심취한게 아닐까 싶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그런걸로 자존감이 올라가지 않나 싶은데...이런 자존감은 헛된거라 자존감이라 하기도 애매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22 수동적인여성 신데렐라 스토리 이런거 좋아하는듯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오..맞는듯...그냥 자기애가 너무 넘치는건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자기애가 높으면 이렇지 않지, 그냥 결여되어있는 어떤 욕구나 자존감을 채우기 위한 기제가 아닐까 싶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사람을 수단으로 쓰는건데 단적으로 말하면. 자기애가 높은 사람이 외적인 수단이 필요할리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자존감 채울게 별로 없는데..자기애보단 이기심이 더 맞는 표현이려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이기심이라기에도 참 애매한 감정 같음. 내가 속사정을 모르니 깊게는 모르겠다만, 관계 속에서 이게 사랑인지 연민인지 때때로 감정을 정의해보는건 나쁘지 않을듯. 어느순간 본질이 흐려질것 같으니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좋은건 아닌거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아무것도 내세울 거 없는 애들이 대게 그런취향이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무것도 없다는게 무슨 뜻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나도그랬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근데 난 그런 본인이 이상한가 하고 생각해보고 되짚어본다는 것 자체가 오히려 건강하다는 반증 같아. 이런 사람 있고 저런 사람 있는거지. 표현해내고 행동으로 드러낼 수 있는 마음의 형태도 다양한거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해하는 결과로 돌아가는 행동이 아니라면 개인적으론 제3자가 왈가왈부하며 단정 지을 수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여친한테 해를 끼칠 생각은 전혀 없고 그냥 잘해주면서 문득 든 생각이 내가 진짜로 얘를 위해서 잘해주고 있는건지 아니면 윗댓들 말대로 잘해주는 내 모습에 취해 잘해주고 있는건지 분간이 안가더라도 그래서 살짝 죄책감? 느껴지더라. 약간 내가 얘의 과거 상처를 이용해서 내가 행복을 얻는 느낌 들어서? 무슨 말인지 이해되려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이해 가. 근데 결국 사랑이라는 게 내가 행복하려고 하는거잖아, 두 사람 모두가. 난 서로가 어느정도의 이기심을 지니면서 사랑을 나눌 때 더 건강한 관계가 유지될 수 있다고 보는 입장이라서...! 어떤 상황이든 또 어떤 입장이든지간에 둥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취하는 행동들이 나쁘다거나, 본인 스스로가 죄책감을 가져야 할 행동이라고 판단하는 건 지나치지 않나 싶어! 덧붙여 누구나 본인으로 하여금 상대방이 행복해진다는 것 자체에서 행복감을 느끼는 것 또한 당연하다 생각해. 그게 오롯이 그 사람이 행복해져서 내가 행복해지는 게 아니라 나라는 사람으로 인해 행복해졌다는 것에서 오는 우월감?이라 할지라도. 결국 인간은 모두가 이기적인 동물이라 생각해서... 이유가 어쨌든 둥이가 애인을 많이 아껴주고 사랑해 주는 만큼 애인은 행복해질 테고. 그런 모습을 보며 둥이도 행복해진다면 그걸로 충분히 건강하고 행복한 연애를 하고 있는거라고 생각해. 개인적으로는 스스로를 끊임없이 되돌아보고 의심해보고 고쳐나가려는 모습이 크게 지나치지만 않는다면 스스로를 더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도 될 수 있다 생각하고! 혼란스러움을 조금씩 정리하다보면 스스로 답을 찾을 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2
솔직히 이게 맞다 이기적이고 이상하다고 볼 순 없음 사람의 본능이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ㄴㄴ 정상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
사랑만 받았던 여자한테 100% 잘해줬을때랑 상처받은 여자한테 100% 해줄때 후자가 훨씬 고마워하고 널 좋은 사람으로 생각할 확률이 높아서 그런듯. 좋은 사람 되기 쉬우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ㄹㅇ. 이거인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6
이거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
근데 약간... 어떤 오타쿠들이 상처있는 여캐 좋아하는 이유가 자기한테 더 매달릴것같고 어딘가 결핍돼있는게 좋다 뭐 그런글 본적있는데 그거랑 비슷해보여서 딱히 좋아보이진 않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그냥 이런 사람 있고 저런 사람 있는거지 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
어찌됐던 저찌됐던 남한테 상처주는짓만안함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
ㅠㅠㅠ나는 딱 그 반대임...ㅠㅠㅠㅠ 전연애에서 상처받은사람 난 싫더랴.. 특히 바람난 전애인있는 사람.. 나 만나는게.. 막 나는 무슨 바람못필것같고 이성한테인기없을것같아서 차선책으로 눈 낮춰서 나 만나는것같고, 전연애에서 상처받은거 나한테 치유받으려는건가싶은.. 이상한생각임ㅠㅠㅠ 남자3명만났는데 3명다 전여친 바람났던애들이라 내가 그런애들만 만나는건가싶고 나도 이제 그런애들 안만나고싶은..ㅠㅠㅠㅠ (나도 꼬인생각인거알규 티안냄!!! 그냥 어쩌다 한번씩드는생각!!! 나같은사람은 백만명중에 한명일거임!!! 괜히 내말에 해당익들이 혹시나ㅠㅠㅠ마음아파하지는 않았으면좋겠음!!!!ㅠㅠㅠㅠㅠ구냥 익명이니 한번 주절거려본것임! 흑흑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6
내 생각에는 그거임. 보호본능 일으키는 여자가 좋고 자기를 믿고 의지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7
저번에도 이런글 올렸지않아? 본거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보호본능?인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1
내가 보기엔 이건 보호본능이 아니라 자기 자존감을 높이는 걸 이런 걸로 채우는 거인 듯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0
정상이라는 사람들은 글쓴이댓글 다시 봐야할 듯.... 여친이 좋아서 잘해주는 건 지 거기서 오는 희열을 느끼기 위해서 잘해주는 건 지 헷갈릴 정도면 ㄹㅇ 이상한 것 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1
인정 받는 연애가 하고 싶은 거 아니야? 어떤 거를 해줬을 때 성과가 따르는 것
근데 난 쓰니 좀 무서워 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심으로 사람을 대하는게 아니라 계획적인 느낌이 들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2
좋은 거라고 생각하진 않는데 이상한 건 아님 상처받은 사람을 치유해주면서 내가 인정받는 느낌이 드는거지 사람은 누구나 인정받고 싶으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3
그냥 본인 성취감과 만족을 위해 상처 받은 여자를 필요로 하는 거 같음 정상적인 생각은 아니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6
22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4
난 누가 나 정말 안좋아해도 진사랑받는 느낌 받을 수 있는 연애 하고싶음 그냥 상대한테 티만 안나면 되는 거 아닌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5
전에 올라왔던거랑 비슷한게 아니라 완전 똑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링크 있어..? 나도 좀 보고 싶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7
약간..애인이 좀 상처가 많은 사람인데 그 상처를 자기가 아물게해주고 뭐 달래주고 행복하게 해주는 것에서 행복감을 느끼는 건 이해하는데 '상처받은여자'가 취향인 것처럼 말하는 게 좀 이상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8
저번에 올라온 글이랑 걍 복붙 수준이구만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2
ㅇㅈ...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 링크라도 줄 수 있니 난 진짜 그 전에 글 쓴 적 없는데
내 글쓴 내역 보여줄수도 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
ㅇㅈ 그때도 초록글이었는데 제목이 나는 상처받은 여자가 좋더라 였나 본문도 ~~~하는거 보면 희열 느낌 이거까지 똑같은디 글 찾아보려고 검색하니까 없네 지웠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
ㅇㅈ 이건 뭔 새로운 패턴이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0
싸패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3
좋은 사람처럼 여겨지고 싶어 하는거 같아 그게 사랑하기 때문에 더 아껴주고 그 상처를 보듬어주고 낫게해주고 싶은게 아니라면 진짜 싫을거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4
그냥 잘해주면서 뿌듯하다 이 정도가 아니라 여친한테 잘해주는 본인의 모습에 심취해있는 건지 스스로 분간이 안될 정도면 이상하긴 한듯.. 여친 통해서 성취감 채우려는 느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5
걍 그런 걸 좋아할 수도 있는 거지 굳이 상담까진 안 필요한듯... 뭐 여친한테 그걸로 인해서 상처주고 남한테 피해주고 이런 것도 아닌데 스스로를 이상하다고 비정상이라고 단정지으면서 정신과까지 다닐 필요가 있나...? 걍 그런 취향인갑지 뭐... 그래도 남 앞에서는 그런 얘기 안 하고 익명에서만 하는게 조을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6
쓰니가 자기가 쓴거 아니라는데 왜 자꾸 그러는거 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
본표해 진짜 똑같음 걍 내용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
여친이 상처받은걸 회복시키려는건 평범한데 상처받은 여자가 좋다는건 이상한듯 그건 그냥 그 이전 사람보다 자기가 더 나은 사람이 됐다는걸 인지했을때 스스로 괜찮은 사람이라고 위안하는거 같기도하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
희열을 느낄정도면 좀... 여친이 알면 헤어질듯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남자 첫사랑+7년 장기 연애 잊기 쉬워?
10:54 l 조회 2
결혼하는게 맞나?
10:52 l 조회 5
난 당일 약속 파토내는게 너무 싫어
10:45 l 조회 14
이별 헤어진지 일주일인데 아직도 힘드네 4
10:40 l 조회 24
애인이랑 스포츠경기 보러다니는 익 있어?8
10:38 l 조회 34
찐친의 애인이 계속 내 스토리 보는데 말 안 해도 되겠지?12
10:37 l 조회 23
갑자기 안읽씹하는데 걍 둬야겠지 2
10:36 l 조회 27
썸붕 재회해본 둥들 있어?8
10:22 l 조회 41
카톡이든 만나서든 이 질문하면 빼박 호감이다. 라는거 뭐 있을까?2
10:20 l 조회 50
뭐만하면 안좋게 보이는 이유가 뭘까..?3
10:09 l 조회 46
애인이 요즘 들어서 모지리처럼 횡설수설하는데1
10:05 l 조회 46
약속 얘기했을때 애인이 이런 반응이면 어때? 4
10:04 l 조회 45
같이 반지 맞췄는지 한달 반에 잃어버리면 4
10:03 l 조회 46
하 판도라 깠는데 봐줄 사람10
9:43 l 조회 448
계속 썸 타볼지 고민.. 1
9:42 l 조회 49
상황 객관적으로 봐줄 사람 좀 길어 19
9:36 l 조회 787
평일에도 보는데 주말에 좀 쉬면 안되는거임?6
9:32 l 조회 70
아 헤어지기 전에 ..ㅋㅋ 전애인이 나한테 했던 행동이나 말들 진짜 트라우마 같다 4
9:31 l 조회 53 l 추천 1
28
9:19 l 조회 713
95인데 지금까지 최장 연애기간이 6개월이래..8
9:16 l 조회 135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