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909770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5
이 글은 5년 전 (2020/10/12) 게시물이에요
친오빠 1억 넘게 써서 유학갔는데 진짜 무능함...돈이 아깝다고 엄마가 말할정도
대표 사진
익인1
도피유학러인데 난 나쁘지않았음 물론 쓰니가 무슨말 하고싶은 건진 알겠당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 밑에 익인데 유학어떻게 버텼어? 난 내가 선택해서 온건데도 못버티겠어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 안된다고 막 불안해하는 버릇..? 그걸 버렸어 일단 뭐가 안되면 묵묵히 해답을 찾았음 쓰니 글 써놓은거보면 미국같은데 나는 캐나다거든, 무슨 느낌인지 대충 이해는 가. 영어가 안되면 동영상을 몇번이고 봐서 이해를 하면 되는거고, 남들 한두시간 복습할때 쓰니는 세네시간 하면 되는거야. 너무 불안해하지않았으면 좋겠어. 그리고 비교대상을 삼을때 금수저 유학생으로 삼지마 내가 금수저 유학생이라 이런 얘기 웃길수도있는데 그런 사람들 대부분 쓰니 졸업할때 쯤 되면 없어질 사람들임.. 그래서 나는 그런 사람들 사이에서 벗어나서 그냥 묵묵히 혼자 공부하고 친목활동같은걸 봉사활동이나 동아리 이런걸 자주했음! 일상적인 것도 뭔가 공부와 연관되게끔 해봐 동아리도 전공관련 하는것도 좋고.. 더 물어보고싶은거 있음 물어봐 그리고 늘 힘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다른 유학생들은 어떻게 견디나 궁금해서 그랬어. 내가 좀 여러사정이 얽혀서 지금좀 무기력상태거든. 내가 고등학교때 어떻게 공부했었는지 그냥 리셋된것처럼 밖에도 안나가고 책상에 앉아서만 노트북만 들여다보고 있는데도 공부하는게 아니라 진짜 앉아만 있는 느낌이었거든. 내가 작년부터 올해초까지 사람문제,학교학업문제,집문제,비자문제에 나 유학간사이 본가에서도 일터지고 그것때문에 귀국하고 진짜 아는사람한테 너처럼 운안좋은애는 처음본다는 말까지 들어볼정도로 별의별일 다겪었는데 이고생을하고도 내가 유학와서 얻는게 없어서 못버틸거 같아. 지금도 버틴다기보단 돌아가겠다고 말을 못하는상태에 가깝지. 그냥 가족이나 친구한테 한탄할수도 없어서 끄적여봤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좋게 유학 온 케이스는 아니지만 남들이 알지못하면서 한마디씩 하는 거에 상처 많이 받았었어 사실 지금도 그래~ 많이 무뎌진거뿐이지만.. 쓰니야 힘내! 묵묵해지다보면 어느순간 그런거에 상처 덜 받게 되더라 쓰니가 긍정적이게 되어서 그런거에 강해질 수 밖에 없더라ㅠㅠ 힘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유학생익진짜ㅇㅈㅇㅈ 나 원래 하고싶던 분야가 외국대가 유리해서 왔는데 유학와서 고생하고 꿈 바뀌니까 붕떠버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금 등록금 몇천만원들이붓고 그저그런대학그저그런과에서 수업듣는데도 수업도 못따라가겠고 현타만 받음 등록금 3천넘게들여서 온라인수업중인것도 현타인데 나는 영어가 안되니까 차라리 동영상으로 올라오는게 더 낫다는거ㅋㅋㅋㅋㅋ 조별과제할때마다 죄책감기본이고 주변얘기들어보면 외국인 취업 내국인에 비해 한계있는거 사실인데 유학생대부분 금수저라 상관없어 한다는거ㅋㅋㅋ 유학오려면 공부욕심 경제적 뒷받침 타국에서 외지인취급받는거 견딜 멘탈 사소하지만 본인일 스스로 알아봐서 해결할정도의 능동성 주변보면서 현타안받고 묵묵히 나아갈수있는 자존감 싹다 챙겨와야함 난 이제와서 한국들어가자니 수능치려면 고등과정부터 다시 새로배워야해서 돌아가지도 못하고 어찌어찌졸업한다고해서 살아갈 방도도 없ㅇㅡㅁ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알바 면접 질문!!
18:06 l 조회 1
나 입짧은데도 싹싹 긁어먹는 라면 투탑
18:06 l 조회 2
마운자로 7.5랑 10 많이 차이나나?
18:05 l 조회 2
36살 되면 결혼할때 돌싱도 고려해볼거같아? 남자든여자든
18:05 l 조회 4
초록색 분홍색 파란색 이런 색깔 운동화들은 데일리로 신기는 어려우려나,,?
18:05 l 조회 3
나 명품매장 처음가보는데
18:05 l 조회 7
키큰 여자는 키비슷한 남자 많이 만나는듯
18:05 l 조회 8
감정적인 사람들 개싫다2
18:04 l 조회 11
이츠 적립이 안되는게 짜증나서 배민 다시 깔았는데 1
18:04 l 조회 5
주식 선배님들 마이클론1
18:04 l 조회 7
헬스 말고 운동해서 살 빼는 법 알려주라 ㅜㅜㅜ 제발…3
18:04 l 조회 9
친구랑 카페 갈때 내가 가진 깊티 쓰고 차액 친구한테 결제하라고 하면 짜쳐?1
18:03 l 조회 6
아니 팀장이 회사톡에 우울하다 우울증 올거 같아
18:03 l 조회 7
자라 매장픽업 배송예정일에 내가 받는거야?? 아니면 그날출발 ?
18:03 l 조회 4
폰 잠금 비번해놓는익들 안귀찮아??2
18:03 l 조회 5
이게 블루베리라면 믿을래?3
18:03 l 조회 14
손목 아픈데 한의원 에바려나
18:03 l 조회 2
삼전 34만원에 누가사냐?ㅋㅋㅋㅋ8
18:02 l 조회 46
압출 대박이다
18:02 l 조회 4
허스키목소리도 수요있어?
18:02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