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135740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28
이 글은 5년 전 (2021/2/08) 게시물이에요
오빠네 부부 곧 출산인데 

이름 예를들어 김철수로 한자이름처럼 짓는다는데 굳이 한자는 부여 안할꺼래 

이렇게 출생신고 가능한가? 그럼 이건 한글이름인가? 난 이름에 불용한자있어서 은근 스트레스받아서 찬성이긴한뎈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가능하징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좋다ㅠㅠㅜ 알려줘서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름이 만약에 대인이면 (大인) 이것도 가능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당연히 가능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당연히 되자ㅣ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응 예전에도 가능해ㅛ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응 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웅 되더랑! 내친구 이름이 딱 그렇거든 근데 쓰기도 편하고 그래서 부러웠음! 그리고 이름도 예쁘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웅 나 순우리말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2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오 그럼 민증에 이름 옆에 한자 있잖아 그럼 익인이는 뭐 있는거야?? 궁금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성은 한자로 나오고 이름은 이름 그대로 나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오 신기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맞오맞오 나는 이름이 슬기인데 姜슬기 요로케 나왕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333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4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5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이름 순우리말 고유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ㅇㅇㅇㅇ 내 친구 이름도 그랬음! 어릴 때 이름 한자쓰기 하는데 내 친구 성씨만 한자로 쓰고 이름 한글로 써서 엄청 부러워했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응응ㅇ가능 나 아는분 아부지께서 출생신고할때 잘못해서 한자이름인데 한글이름 되신분도 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당연 가능! 그래서 초등학교때 자기이름 한자쓰기할때 안쓰는애들 있었어 부러웠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내 친구도 민증보면 성만한자고이름한글인 친구 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두 한글이름이야 ㅇㅅ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한글이름많지않낭???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내친구중에도 성만 한자인애들 많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쓰니는 순우리말같은 한글이름말고 일반한자이름같은? 그런 한자로 쓸 수 있는 이름인데 한글로 해도 되냐는 말인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웅 성만 한자고 이름이 한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엉 나 성만 한자고 이름은 한글 이름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요즘은 순수한글 이름 많지 않어?? 난 한자이름 없는거 좋은것가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도 한글이름이야! 순우리말 아니고 그냥 평범한 이름인데 이름에 들어가는 한자 어려워서 쓰기 힘들다고 안 넣어서 지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난 순우리말은 아니지만 한글이름이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응응 가능! 나도 성만 한자고 이름은 한글이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응응 나도 그래서 한자이름쓸때 성만 한자로 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도 한글이름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웅 나도 성만 한자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응응 가능 나도 성만 한자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한글 이름 많지 않움......? 나돈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ㅇㅇㅇ연옌 중에도 있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가능 나도 ㅎ한글이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가능가능! 한글이름도 있쟈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순우리말 이름 되게 많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응응 나도 한글이름이었어 지금은 개명햇지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순수한글이름 아니어도 가능! 내친구 한자로도 많은 이름이라서 그런 줄 알았는데 종교관련 뭐 줄임말이라고 한자 따로 없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요즘은 한글이름 많아 우리 조카도 한글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도 한글이름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나 한글이름도 아닌데 한자 없어 맨날 새학기마다 해명하는 거 너무 기자회견 열어서 대국민 해명하고 싶다 한자 없이 출생신고 가능하고 그게 접니다!! 그만 물어보세요.........;ㅅ;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심지어 아무 이유 없이 단순히 출생신고 기한에 임박해서 이름만 지어놨다 결국 못 짓고 아빠 혼자 신고해버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한글이름이라 불편한건 전혀 없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불편해... 괜히 운수 잘 안 풀리는 게 이름에 뜻이 없어서 그런가 싶고 다들 자꾸 물어봐 나 학교 졸업하고 사회생활 해도 다들 물어본다^^ 그때마다 말할 수도 없고 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응 돼!! 나도 한글 이름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한글이름은 민증보면 O한글(O한글) 이렇게 나오더라 성은 한자로 나오고 ㅇ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웅 나 한글이름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성만 한자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나도 한글이름!! 한자시간에 자기 이름 한자로 적으라했을때 성만 적어서 너무 편했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가능해 나는 한자로 지었는데 이름 한글로 올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나도 성만빼고 한글이름이라 이름 이쁘고 좋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엥 가능이지 굳이 부여안해도 상관없을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나도 한글이름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나때도 한글이름 가능했엉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ㅇㅇㅇ친구중에 세림이 있는데 이름 한글이더라 당연히한자일줄알앗는데 깜놀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순우리말/한글 이름 아니고 >>한자<< 이름도 한자 안 써..?! 첨 알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근데 쓰니는 한자 이름에 한자 부여 안 해도 되냐고 말하는 거 아닌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그런것 같은데... 나도 그런경우는 첨본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댓글 다 한글이름 얘기하길래 혼자 잘못 이해한 줄... 나만 이렇게 이해한 거 아니구나 ㅠㅠ 나도 한자이름이면 다 한자 부여해야되는 줄 알았어 신기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그런 경우 본 적 있어! 한자 안 해도 되나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웅 나같은 경우는 부모님이 한자로 이름 지어서 출생신고 하러 갔는데 거기에 그 정하고 간 한자가 없어서 한글이름으로 걍 했댔나 그랬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와 부럽다
내 이름은 한자 없어보이는데 한자 있음
왜 굳이 그렇게 지었는지 궁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당근이지 나도 한글이름이라 한자 없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나도 한글이름! 그래서 초등학생때 좋았는데 자기이름 한자로 안외우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엉 나도 순우리말 아닌데 한글이름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김하늘, 박새롬 막 이런식으로 우리말 이름들은 한자 안 넣는 경우도 많앙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민증이나 등본에도 성만 한자고 그 뒤는 걍 한글로 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응! 한글 이름! 민증에는 김나라 (金나라) 이런식으로 나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오옹 순 우리말이 아니라 한자 이름이어도 한자 등록 안해도 되는구나 신기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하나! 보라! 노을! 아름! 하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응 나 이름 다들 한자인줄 아는데 한글이양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하은 하민 찬미 이런 기독교식 이름들이 보통 쓰니가 말한거랑 같은경우임 언뜻 한자이름 같은데 한자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근데 누가봐도 순우리말 아닌 단어에 한자를 안 붙일 수도 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웅 나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오 신기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그게 나야 뚬바뚬빠두비두밥~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가능! 그거 한자 시간에 개꿀임 다 이름 한자로 쓸 때 나 혼자 한글로 쓰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나 한글이름! 한자 없는거 은근 편함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난 안흔한 한자라서 서류마다 다 달랔ㅋㅋㅋㅋ 어떤건 성ㅁㅏㄴ 한자고 어떤건 세 번째 글자빼고 한자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나도 한글이야 한글 이름 많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응~ 내이름도 한글였어.
좋은점이 있다면 한자로 이름써오기 숙제할때 개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나도 이름 순우리말 아닌데 한자 업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나 어렸을 때 같은 반에 같은 이름 두 명 있었는데 한 명은 한자 있고 한 명은 한자 없었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나도 한글이야ㅋㅋㅋㅋ 그래서 초등학생 때 이름 한자로 쓰는 거 혼자 몰랐었는데... 내가 모르는 줄 알았는데 한글이라 몰랐던 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그냥 가나다 해도 됨..
아님 뭐 한글의미 부여해서 해도되고 김아라 뭐 이런식으로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가능 나도 흔한이름인데 한글이름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아빠가 나 애기때 출생신고 하러 갔는데 이건 쓸 수 없는 한자래서 다시 생각하기 복잡하다고 그냥 한글로 짓고 왔댔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응 숫자도 되던데 전에 안녕하세요인가 티비에 그거 사연 나왔었음 개명하고 싶은데 부모님이 반대
한글이름은 완전가능이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가능행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가능! 나 한글이름이라 민증에 성만 한자고 이름은 한글이야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한글이름 가능함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얘들아 발렛맡겻는데 기사가 보도위에주차해놔서 과태료날라왔는데 ㅠ
16:58 l 조회 3
구구절절 명문이라는 하닉 종토방 장문.jpg
16:58 l 조회 5
우리엄마 그동안 가식이었나봐 공무원시험 못봤다니까 표정 싹 바뀜
16:58 l 조회 2
대학생인데 평생 캥거루하고싶다
16:58 l 조회 2
한국공항공사 최종결과 떴어?
16:58 l 조회 2
근데 임신 모르고 술담배 영향있어?2
16:57 l 조회 7
뿌링클 머거야지
16:57 l 조회 3
청년미래적금 급여받는은행으로 할까 많이 사용하는 카드 은행으로 할까 ㅠ1
16:57 l 조회 6
투신 자살한 사람을 봤어(트라우마)2
16:57 l 조회 24
집들이 음식 추천좀!
16:57 l 조회 3
두찜 메뉴 추천해줭6
16:57 l 조회 12
왜 꼭 급할때 이런일이
16:57 l 조회 10
조ㅅ소인데 회식할 때 건배가 개웃겼음ㅋㅋㅋㅋ4
16:56 l 조회 12
휴대폰 중독인데 밀리의 서재 까니까2
16:56 l 조회 20
친구가 좀 이기적인 기회주의자면 정 떨어질 것 같아??2
16:56 l 조회 15
할아버지 장애인 활동지원사 분 점심값
16:56 l 조회 12
너네 최애랑 사주 궁합 봐본 사람있어? 대운
16:56 l 조회 6
아니 명품 왤케 비싸?? 나 23살인데2
16:56 l 조회 18
부산 왔는데 배달 국밥은 원래 다 별로야?2
16:56 l 조회 12
한국남자 비만율 높은게 근육량 때문이라는 거 왤케 어이없지1
16:56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