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245215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63
이 글은 5년 전 (2021/4/05) 게시물이에요
나는 가천대 중문과 1학년이고 내 사촌은 나랑 동갑인 여자앤데 남서울대 일문과거든 근데 어제 다같이 모여서 (집에서) 밥먹은 적이 잇는데 그때 사촌이 나랑 엄마 몰래 외숙모한테 속삭이면서 "괜찮아 내가 더 대학 잘갔어" 그러는데.... 가천대가 남서울대보다 평판 안좋아...? 기분 되게 나빴어서.....
대표 사진
익인1
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비교할 급이 아닌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남서울이랑 서울을 헷갈리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가천이 더 높지 인가경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인가경에 가 가톨릭아니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광명상가 가=가톨릭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인천대 가천대 경기대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웅 맞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왕 고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광명상가의 가가 가톨릭임 가천대는 인가경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남서울대 우리반 친구 1명이 가서 그때 처음 들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걸 모를 수가 있음? 신기하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냥 지나가면서 한번 비웃어줘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ㅋㅋㅋㅋ 헐,, 진짜로 그렇게 생각할까봐 무섭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 남서울대 천안 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성적 차이가 얼만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정시로도 아예 지원대가 다르잖앜ㅋㅋㅋㅋ 정시면 모를 리가없고 수시로가도 이해가안되는데 뭐지 왜 그렇게 생각한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지방사람이라 그런지 남서울대 처음들어봤어 가천대는 당연히 유명하니 알고 있었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음..근데 은근히 모르는사람도잇을걸
내친구는 인서울 상위권다니는데
처음들어본 대학이라고 하던데....반애들도 수능준비하면서 대학알게됐다고하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학교에 가천대 쓰면서도 남서울대는 쓰는 애들 없었어 가는 애들도 없었던 것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남서울대 첨 드러바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니 전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ㅇㅁ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가천대 다니는 거 맞음..? 누가봐도 가천대가 높은데 입결이 헷갈릴 정돈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냥 지 엄마 기 살릴려고 구라친거라고 믿고싶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남서울대랑 가천대를 어케 비비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냥 내비둬...ㅋㅋㅋㅋㅋ 정신승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개웃겨 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전문대랑 4년젠데..이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둘다 4년제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남서울대 어디있는건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윗댓에서 천안이랭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어우...내가 다 수치스럽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걍 그쪽 부모도 잘 모르는거같으니까 그렇게 말한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인가경이랑 전문대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전문대아니지않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4년제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4년제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ㅋㅋㅋㅋㅋ뭔ㅋㅋㅋㅋ....? 경기 불가능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비교할 급이 아닌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남서울대 잘 모르는데 전문대임? 뭔 한양여대 인하공전 이런 유명한 전문대도 아니고 비교를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그냥 불쌍하게생각해ㅋㅋ 가천대가 높단건 아니지만 그차이 모르고 그렇게 생각하는거 자체가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 나 남대생인데 비교할 급이 아닌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걍 무시해 걔 입시 관심 없었나 봐 성적낮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굳이 따지자면 나도 가천대를 더 많이 들어본거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ㅇ엥 뭔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인가경인데...?참 가천대를 뭐로 보는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에이 가천이 훨높짘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절대아님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가천대를 이렇게 까내린다고?? 우하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ㅇㅅ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엥 개다른데ㅋㅋㅋㅋㅋㅋ 쟤 어디가서 자기 (남)서울대 다닌다 말하고 다니는거 아님?ㅋㅋㅋㅋㅋ 저정도 정신승리할 멘탈이면 킹능성 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안타깝다......사촌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아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천안 소재 대학에서도 남서울대는 호서대 백석대보다 안쳐줌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혹시 서울대가 나눠진 학교라고 생각하는건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와우...너무 어이없는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남서울대 첨들어보고 천안에있다는거에 두번놀라고간다아...
서울의 남쪽이 아니라 서울보다 남쪽인거야? 왜 천안에 있는데 남서울대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엥...? 전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웃기지 말라그래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가천대가 높은 건 아니지만 그렇게 낮은 것도 아니니까,,, 그냥 신경쓰지말고 재밌게 다니자 참고로 나도 길여사 학생이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엥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남서울대 6등급대도 가지않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나 평택 사람인데 학교 학원 쌤들이 공부 안 하면 남서울대 간다고 맨날 그랬음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그냥 안쓰럽..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ㅋㅋㅋㅋㅋ 어딜 가천이랑 비교를 하지 이름에 서울 들어갔다고 인서울 급인줄 아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오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그 친구 웃기다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가끔 호르몬이 신기해
16:58 l 조회 1
별로 안 친한 듯 친한... 사촌언니 아들이 너무 귀여워
16:58 l 조회 1
러쉬 배쓰밤도 러쉬 특유의향 나? 아님 색상만 예쁜건가
16:58 l 조회 1
얘들아 발렛맡겻는데 기사가 보도위에주차해놔서 과태료날라왔는데 ㅠ
16:58 l 조회 3
구구절절 명문이라는 하닉 종토방 장문.jpg
16:58 l 조회 5
우리엄마 그동안 가식이었나봐 공무원시험 못봤다니까 표정 싹 바뀜
16:58 l 조회 2
대학생인데 평생 캥거루하고싶다
16:58 l 조회 2
한국공항공사 최종결과 떴어?
16:58 l 조회 2
근데 임신 모르고 술담배 영향있어?2
16:57 l 조회 7
뿌링클 머거야지
16:57 l 조회 3
청년미래적금 급여받는은행으로 할까 많이 사용하는 카드 은행으로 할까 ㅠ1
16:57 l 조회 6
투신 자살한 사람을 봤어(트라우마)2
16:57 l 조회 24
집들이 음식 추천좀!
16:57 l 조회 3
두찜 메뉴 추천해줭6
16:57 l 조회 12
왜 꼭 급할때 이런일이
16:57 l 조회 10
조ㅅ소인데 회식할 때 건배가 개웃겼음ㅋㅋㅋㅋ4
16:56 l 조회 12
휴대폰 중독인데 밀리의 서재 까니까2
16:56 l 조회 20
친구가 좀 이기적인 기회주의자면 정 떨어질 것 같아??2
16:56 l 조회 15
할아버지 장애인 활동지원사 분 점심값
16:56 l 조회 12
너네 최애랑 사주 궁합 봐본 사람있어? 대운
16:56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