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90055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640
이 글은 4년 전 (2021/6/29) 게시물이에요
수원시 팔달문쪽에 중국인 조선족 짱많음ㅇㅇ 

저번에 남문시장 갔는데 국내산 제품도 '국내산'이라고 안함 '한국산'이라고 써놓음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옷사는데 중국산/국내산 나눠져있었거든? 내가 그거 모르고 중국산 쪽으로 다가가서 엄마가 "그거 중국산이래~" 하니까 옆에있던 사람이 코웃음침ㅋㅋㅋㅋㅋㅋ 그래놓고 아 아니예요~ 이럼 참나; 중국이 무시당하는것 같았나봐 

그리고 수원익들 배민에서 마라탕집 주인 이름보셈 거의다 중국인 이름이다ㅎㅎ
대표 사진
익인1
나 영통사는데 수원역 갓다가 무슨 외국인줄 알앗자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원역은 진짜 글로벌하지 ㄹ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중국으로 돌아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국에 동화되지도 않을거면 왜 온거야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어 중국인 엄청 많음
진짜 짜증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명절에 수원역 갔었는데 외국인줄 알았음
중국 동남아 사람들 짱많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맞아 나 저번에 마라탕 배달시키려고 앱 구경하다가 주인 이름들 다 조선족이름이길래 그냥 안 시켜 먹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이 글 보고있는 수원사람들아 지금 배민 켜서 사업자이름 찾아봐 중국이름 영어로 표기되어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ㅇㅇ 맞아 다들 썩 한국에서 나갔으면 ^_^.
수원역 로데오거리 끝에도 많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ㄹㅇ 수원역에서 좀 뒤쪽으로만 가도 다 중국어로된 간판에 걍 중국거리인줄
싹다 돌아가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헐 조선족은 대림 그쪽에만 있는줄 다 퍼졌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 유명한 범죄자 오원춘이 수원살았잖아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ㄷㄷ개무섭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안산도 외노자 많은 동네 있어서 그런덴 조선족많을걸?
안산 사는 친구가 그 동네는 자기도 가기 무섭다고 함(건장하고 무섭게 생긴 남자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명절에 수원역 진짜 가관임.. 죄다 중국인 동남아 사람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런거 같음 수원쪽 마라탕집 갔는데 진짜 ㅎㅎ 손님들한테 표정개썩고 하기 싫은 티 팍팍 내고 뒤에서 다른 직원이랑 중국어로 수다 떨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실 마라탕집 대부분은 조선족들이 하는것 같더라 학교앞 마라탕집도 다 중국인이 하는곳이었음ㅜㅜ 바퀴벌레 나오고 위생 안좋고 총체적 난국이었음 이제 한국인이 하는곳인지 꼭 확인하고 시켜먹는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2222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마져 수원 시내에서 고개 돌리면 거의 중국어로 되어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인정... 수원 돌아다니면 중국어 간판도 오지게 많음
대학 때문에 수원 사는데 진짜 빨리 탈수원 하고 싶어 조선족들 짱 싫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리고 조선족이 만드는 음식도 겁나게 맛없음... 마라탕 말고는 할 줄 아는 게 없음
예전에 아무데나 들어가서 김치전골 먹었는데 진짜 엄마 나 오빠 셋이서 전혀 못먹겠던 건 처음이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리고 수원역에서 추레한 몰골로 누워있으면 높은 확률로 조선족임 가까이 가지 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수원 전체적으로 치안이 안좋은 것도 조선족 덕분임
예전엔 난민이 싫었는데 다시보니 난민이 천사같아보일지경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엌ㅋㅋㅋ ㅇㄱㄹㅇ 동남아분들이나 다른 외국인들은 이제 적응완료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글쓴이에게
ㅋㅋㅋ 이젠 중국인, 조선족을 받아주느니 난민을 더 받아주고 싶을 지경이야 어휴.... 진짜 바퀴벌레같은 것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도믿맨도 검나 많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수원역에 중국간판.. ㅠ겁나많음 로데오 바깥쪽은 진짜 중국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마라탕은 충격이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그리고 분위기도 겁나무서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지동말하는거지? 거기 얼집교사였는데 반에 3명은 조선족이였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그럼 걔네는 중국말쓰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닝 한국어 쓴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수원에 왜 조선족이 많은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모르게써..ㅠㅠ 수원 구시가지가 좀 낙후돼서 그쪽으로 밀집해서 사는것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지동 ㅇ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리고 수원역 가기전에 세류동쪽? 간판 다 중국어야 깜놀했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수원역 ^^.... 수원 사람들도 11시 넘으면 뒤쪽으로 안간다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작년에 마약공급범이라고 뉴스탄 사람도 수원 사람이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어우 기분 더럽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ㅠㅠ 나도 수원역 별로 가기 싫은데 친구가 맨날 수원역쪽으로 술먹으러 가기 좋아해서 난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보통 술먹으러 어디어디 가?? 수원역 맨날 영화만 보고 나와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로데오거리! 근데 두블럭이상 가면 위험쓰
그쪽아님 영통으로 가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마자 로데오거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맛집 추천좀 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맛집 딱히 없어… 다 체인점이라…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인계동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인계동! 씨지브이 뒤나 나혜석거리쪽!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중국산을 중국산이라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서울익인데 수원역 근처에서 길 잃었다가 중국어간판 가득한 쪽으로 빠졌었는데 ㄹㅇ무서웠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수원 안산 정왕 걍 중국인 천지야 진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수원 받고 천안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평택역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으.....진짜 꺼져라 한국에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개싫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지동이랑 수원역주변 매탄동1동쪽 연무동은 은근히많다 주택가면 100퍼라고 생각하면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제발 돌아가라 진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인계동영통광교쪽만 다니는 ㄴ는 수원역 가먄 진짜 머리아픔 ㅋㅋㅋㅋ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방금 기사보고 왔는데 대한민국에 조선족이 80만명이 넘는다고 함 불체자 합치면 더 많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나 수원사는데 진짜 많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ㄹㅇ 버스타면 다 중국어로 통화중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내 거래처 분당 식당인데 거기직원도 1/3이 한국어 잘하는 중국인이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ㄴㅏ 롯데몰에서 알바하는데 조선족들 짱많음....진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맞아 수원역에 중국인 짱 많어 ... 수원익 수원역 가는 거 싫어한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ㅠ 다음즈부터 수원 사는데 걱정돼ㅠㅜㅠ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1년동안 공시 준비할거면 비활성화하는 게 좋을까?
22:03 l 조회 1
당근거래했는데 불량받았어
22:03 l 조회 1
마방글 왤케 더럽냐
22:03 l 조회 3
여자 31살에 4년차라고 하면 경력 적네 싶어? 1
22:02 l 조회 12
친구가 술먹고 예전에 너 예뻐서 질투했었다고 하면
22:02 l 조회 8
보테가베네타 지갑 격자무늬 큰거 vs 작은거
22:02 l 조회 4
복층 로망 있는데2
22:02 l 조회 5
대구 부산도 알바자리 박살났음?1
22:02 l 조회 8
남자들은 처음 보는 사람이랑 눈 마주치면 눈 안 피해? 2
22:02 l 조회 9
만만찮은 뾰루지 올라올것같은 통증앎??
22:02 l 조회 3
한 번에 가고 싶다
22:02 l 조회 7
코인 하나만 사놓을까 미래를 위해서..?
22:01 l 조회 3
우울증 오면 원래 살 잘쪄?2
22:01 l 조회 8
다들 자기전에 이 노래 듣고자 …. 너무 감미로워
22:01 l 조회 4
얼굴 약간 작은편 연예인급 vs 얼굴 소멸직전 짱예 2
22:01 l 조회 15
금융권 사람이 부르면 가야된다는데 뭔 일 하는 거 같음???
22:01 l 조회 5
요리잘하는 익들아 우삼겹된찌 만들려고 하는데
22:01 l 조회 8
러닌이…. 처음으로 3km뛰고왔어요 ㅠㅠㅠㅠㅠㅠ
22:01 l 조회 8
일산호수공원 밤되면 러닝못해?
22:00 l 조회 17
상세천하 만큼 감동적인 게임 또 나올까
22:00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02